>1161> [개인] D 잡담판 -1- (1001)
Darkman◆fAPJHcgl4S
2025년 2월 15일 (토) 오후 02:30:39 -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9:13:15
2025년 2월 15일 (토) 오후 02:30:39
◎ Rule
1) 본 잡담판은 참치 인터넷 어장 앵커판 규칙 및 네티켓을 준수합니다.
2) 기본적으로 어떤 주제를 이야기 해도 상관 없지만 잡담판 주인이 하지 말라면 하지 않습니다.
3) 아무도 없으면 혼자 떠들거나 소재를 정리하는 한가한 개인 잡담판을 지향합니다.
4) 지속적인 우울감 토로&불판은 절대 엄금.적발시 영구 밴 조치.
1) 본 잡담판은 참치 인터넷 어장 앵커판 규칙 및 네티켓을 준수합니다.
2) 기본적으로 어떤 주제를 이야기 해도 상관 없지만 잡담판 주인이 하지 말라면 하지 않습니다.
3) 아무도 없으면 혼자 떠들거나 소재를 정리하는 한가한 개인 잡담판을 지향합니다.
4) 지속적인 우울감 토로&불판은 절대 엄금.적발시 영구 밴 조치.
2025년 2월 15일 (토) 오후 10:09:40
저기 뒤에 있는 O만 어떻게든 앞으로 당겨오면 더 좋을 것 같긴 한데
이 정도면 만족만족이에요
이 정도면 만족만족이에요
2025년 2월 15일 (토) 오후 10:09:57
(불쬐기)
2025년 2월 15일 (토) 오후 10:10:09
근데 그건 어려우니까
2025년 2월 15일 (토) 오후 10:11:33
할로 파이어마하
2025년 2월 15일 (토) 오후 10:17:26
(펀치)
2025년 2월 15일 (토) 오후 10:17:42
나를 위해 GM 펀치가 되어줘
2025년 2월 15일 (토) 오후 10:20:57
(정상결전 에이스화)
2025년 2월 15일 (토) 오후 10:21:02
무우리이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2:07:05
좋아. 전설 무기 GET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2:07:20
내일은 좀 더 돌아다니면서 안 둘러본 장소 파밍 해봐야겠다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2:07:25
신전 탐험중인가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2:09:19
야근 끝났다 랜딩.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2:13:00
수고수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2:13:33
구어장에 너무 익숙한 나머지
나도 모르게 새로고침을 누르게 된다.
안 해도 되는데..!
나도 모르게 새로고침을 누르게 된다.
안 해도 되는데..!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2:13:57
그래도 한두번 정도 해주는 게 좋은 거 같더라 챠오 닼맨.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2:18:03
흠. 그런가?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2:39:09
자동갱신은 원래 보이던 50개 밑으로 점점 레스가 쌓이는 거라서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2:39:59
챠오 폭풍씨. 그러다보니 레스 너무 쌓이면 한두번 해주는 게 좋지.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2:50:12
(꾸벅)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31:49
상급 룰북 읽어봤다.
D 로이스 / S 로이스 / 유니크 아이템에 관한 추가 데이터 위주로군.
샘플 시나리오 퀄리티는 여전하고.
D 로이스 / S 로이스 / 유니크 아이템에 관한 추가 데이터 위주로군.
샘플 시나리오 퀄리티는 여전하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33:57
음. 뭔가 아쉽구만.
추가 룰북인 걸 감안해도 중복되는 부분이 많네.
추가 룰북인 걸 감안해도 중복되는 부분이 많네.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36:00
상급 룰북 데이터도 씀?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36:36
>>171
내 플레이에서 쓸 지는 아직 미정.
처음 굴리는 거니까 일단 기본 룰북만 가지고 하지 않을까? 싶긴 해.
내 플레이에서 쓸 지는 아직 미정.
처음 굴리는 거니까 일단 기본 룰북만 가지고 하지 않을까? 싶긴 해.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38:33
덥크 공식 시나리오 특
PC 1이 주인공이고
PC 2는 UGN 에이전트고
PC 3는 UGN 지부장이고
PC 4~PC 5는 일리걸(외부 협력자)임
PC 1이 주인공이고
PC 2는 UGN 에이전트고
PC 3는 UGN 지부장이고
PC 4~PC 5는 일리걸(외부 협력자)임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40:17
처음하는 입장이다보니 기본룰북으로도 충분할 것 같긴혀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40:59
>>173 비중이 몰빵된 좋지 않은 시나리오로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41:59
나도 마하가 마스터링할 때
상급 룰북에 있는 룰 적용해서 해봤는데...
"시나리오의 주제가 될 소재"
"PC와 적의 스펙업"
딱 요런 느낌이라..
상급 룰북에 있는 룰 적용해서 해봤는데...
"시나리오의 주제가 될 소재"
"PC와 적의 스펙업"
딱 요런 느낌이라..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43:03
캐릭터의 매력을 UP하는 것도 맞는데
처음부터 다 떄려넣을 필요는 없을 듯.
처음부터 다 떄려넣을 필요는 없을 듯.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43:41
상급룰북은 뭐.. 시나리오 짜는데 참고하는 용도로 좋지 않을까
기본룰북에는 없는 배경 설정이 많이 껴져있더라
기본룰북에는 없는 배경 설정이 많이 껴져있더라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45:44
아마 그 정도 가치일 듯?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45:55
지금으로선 말이지!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46:39
그리고 어반판타지 검색하니까 이런 자료도 나오더라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enrenovel&no=5956223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enrenovel&no=5956223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47:35
적당히 참고해도 좋을듯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48:35
감사감사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48:50
사실 참고할 거리는 많긴 해.
팅! 하고 오는 게 없어서 그렇지.
팅! 하고 오는 게 없어서 그렇지.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49:21
근데 확실한 건 있어
룰북에 포함된 샘플 시나리오보다
마하가 굴린 덥크 시나리오가 더 참고될 듯(..)
룰북에 포함된 샘플 시나리오보다
마하가 굴린 덥크 시나리오가 더 참고될 듯(..)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51:0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51:28
흐음. 지금 생각 중인 게...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52:11
덥크 시나리오를 보면
"정보 수집 파트"가 있단 말이야.
그러니까...
오프닝 > 미들(PC 합류 및 정보 수집 포함) > 클라이맥스(전투) > 엔딩
이런 구조란 말이지?
"정보 수집 파트"가 있단 말이야.
그러니까...
오프닝 > 미들(PC 합류 및 정보 수집 포함) > 클라이맥스(전투) > 엔딩
이런 구조란 말이지?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52:34
정확히 말하자면...
오프닝 > 미들(PC 합류 및 정보 수집 포함) > 트리거 > 클라이맥스 > 엔딩.
오프닝 > 미들(PC 합류 및 정보 수집 포함) > 트리거 > 클라이맥스 > 엔딩.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53:12
정보 수집에서 특정한 정보를 얻거나, 행동을 하면
그걸 트리거로 트리거 이벤트가 발생한다!
는 느낌인데..
그걸 트리거로 트리거 이벤트가 발생한다!
는 느낌인데..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53:20
흐음흐음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53:34
모든 공식&샘플 시나리오가 >>189의 흐름을 따르니까
"너무 정형화된 느낌"이 들어.
"너무 정형화된 느낌"이 들어.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54:55
1~2번은 저렇게 해도 재밌을 거 같은데
그 이후부터는 매너리즘이 느껴지지 않을까?
싶어서
다른 파트는 없나, 찾아봤는데....
일단 공식 룰북 1, 2와 상급 룰북, 시나리오집도
저 흐름에서 벗어나진 않더라.
그 이후부터는 매너리즘이 느껴지지 않을까?
싶어서
다른 파트는 없나, 찾아봤는데....
일단 공식 룰북 1, 2와 상급 룰북, 시나리오집도
저 흐름에서 벗어나진 않더라.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56:24
다른 방향의 파트도 있으면 재밌을 것 같아.
이를 테면 댄디 시나리오 보면 꼭 던전 탐색 구간이 나오잖아?
그런 느낌으로.
이를 테면 댄디 시나리오 보면 꼭 던전 탐색 구간이 나오잖아?
그런 느낌으로.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57:47
틀에 박힌 구조를 그대로 답습할 필요는 없긴혀~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59:17
정보수집 파트 대신 중간에 이벤트 같은거 넣어서
은근슬쩍 정보공개 및 가벼운 전투, 시나리오 진행을 한다던가
은근슬쩍 정보공개 및 가벼운 전투, 시나리오 진행을 한다던가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59:41
다만 그런 것도 있긴 해.
댄디 PC는 캐릭터가 가진 자원을 "소모"해서 능력을 발휘하는 느낌이라
사실 자원이 풍부하거나 회복하면 자잘한 전투를 넣는다던지, 그런 것도 쉽잖아?
댄디 PC는 캐릭터가 가진 자원을 "소모"해서 능력을 발휘하는 느낌이라
사실 자원이 풍부하거나 회복하면 자잘한 전투를 넣는다던지, 그런 것도 쉽잖아?
2025년 2월 16일 (일) 오전 11:59:58
글체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12:00:25
근데 덥크 PC는 자기 능력을 쓸수록 "침식률"이 오르고
침식률이 너무 높아지면 강제로 폭주하고 시찢하게 되어서
침식률이 너무 높아지면 강제로 폭주하고 시찢하게 되어서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12:00:45
전투 이외에 능력을 사용하는 구간을 만들기 좀 어려운 것도 있어.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