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1> [개인] D 잡담판 -1- (1001)
Darkman◆fAPJHcgl4S
2025년 2월 15일 (토) 오후 02:30:39 -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9:13:15
2025년 2월 15일 (토) 오후 02:30:39
◎ Rule
1) 본 잡담판은 참치 인터넷 어장 앵커판 규칙 및 네티켓을 준수합니다.
2) 기본적으로 어떤 주제를 이야기 해도 상관 없지만 잡담판 주인이 하지 말라면 하지 않습니다.
3) 아무도 없으면 혼자 떠들거나 소재를 정리하는 한가한 개인 잡담판을 지향합니다.
4) 지속적인 우울감 토로&불판은 절대 엄금.적발시 영구 밴 조치.
1) 본 잡담판은 참치 인터넷 어장 앵커판 규칙 및 네티켓을 준수합니다.
2) 기본적으로 어떤 주제를 이야기 해도 상관 없지만 잡담판 주인이 하지 말라면 하지 않습니다.
3) 아무도 없으면 혼자 떠들거나 소재를 정리하는 한가한 개인 잡담판을 지향합니다.
4) 지속적인 우울감 토로&불판은 절대 엄금.적발시 영구 밴 조치.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23:31
룰이 좀 헷갈헷갈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24:15
전투도
명중 롤 > 회피/가드 > 데미지 롤
이고...
심지어 명중 롤과 데미지 롤 구하는 수식도 비슷해서 헷갈릴 것 같고
명중 롤 > 회피/가드 > 데미지 롤
이고...
심지어 명중 롤과 데미지 롤 구하는 수식도 비슷해서 헷갈릴 것 같고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24:30
뉴참치의 계산식은...
솔직히 현 시점에선 잘 모르겠어.
이게 도움이 될까?
솔직히 현 시점에선 잘 모르겠어.
이게 도움이 될까?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24:57
도움이 되려면
IF
OR
SUM
같은 명령어 사용이 가능해야 할 거 같은데
그런 건 안될 거 같고...
IF
OR
SUM
같은 명령어 사용이 가능해야 할 거 같은데
그런 건 안될 거 같고...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25:53
음. 그러니까 >>855 같은 게 가능하면
매크로 같은 걸 만들어서
자동 수식으로
명중 성공 / 명중 실패 / 피해 값 계산
뭐 이런 게 가능하겠지만, 그 정도까지는 아니잖아?
매크로 같은 걸 만들어서
자동 수식으로
명중 성공 / 명중 실패 / 피해 값 계산
뭐 이런 게 가능하겠지만, 그 정도까지는 아니잖아?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26:11
그냥 콤보같이 다이스식 무쟈게 많은것들
한꺼번에 굴려서 최종 결과값만 보는 용도지
한꺼번에 굴려서 최종 결과값만 보는 용도지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27:08
능력치는 주사위를 굴리는 횟수.
기능은 보정치...로 보면 편하겠군.
기능은 보정치...로 보면 편하겠군.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27:32
능력치를 높이면 고점이 커지고
기능을 높이면 저점이 오르는 느낌
기능을 높이면 저점이 오르는 느낌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30:05
둘다 찍는게 베스트려나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30:25
룰북에 있는 샘플 시트를 참고해보시게.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31:00
심플하게 고점 / 저점이라고 표현했지만
사실 주요 기능은 +4 정도만 찍고
능력치를 올리는 게 유효 메타인 느낌(?)
사실 주요 기능은 +4 정도만 찍고
능력치를 올리는 게 유효 메타인 느낌(?)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38:54
호오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0:13
육체 능력치로 백병과 회피 다이스의 갯수가 갈리는데
그러면 육체만 미친듯이 찍는 것도 방법인가?
그러면 육체만 미친듯이 찍는 것도 방법인가?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0:29
대충 회피기나 명중기는 생략하고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2:55
그건 그거대로 효율이 나빠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3:31
일단 기본적으로
육체 스탯을 올리다 보면
필요한 경험점이 증가하니까 효율이 나빠지고
육체 스탯을 올리다 보면
필요한 경험점이 증가하니까 효율이 나빠지고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3:54
흠흠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4:55
아무래도 덥크 룰 자체가
크리티컬을 많이 굴릴수록 이득인데
기본 크리티컬은 10이란 말이지.
그래서
공격 시에는 컨센트레이트
회피 시에는 리플렉스
이펙트가 필수적으로 들어감.
얘네가 크리티컬치를 낮춰주거든.
예를 들어 컨센트레이트가 2레벨이라면
주사위값이 10이 나와야 크리가 아니라
8만 나와도 크리로 처리함.
그럼 자연히 주사위를 굴릴 기회가 늘어나고
크리티컬을 많이 굴릴수록 이득인데
기본 크리티컬은 10이란 말이지.
그래서
공격 시에는 컨센트레이트
회피 시에는 리플렉스
이펙트가 필수적으로 들어감.
얘네가 크리티컬치를 낮춰주거든.
예를 들어 컨센트레이트가 2레벨이라면
주사위값이 10이 나와야 크리가 아니라
8만 나와도 크리로 처리함.
그럼 자연히 주사위를 굴릴 기회가 늘어나고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5:35
글치. 그래서 2개는 필수픽인 것 같더라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5:45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는
컨센트레이트와 리플렉스는
기능이 [신드롬]이라는 거야
컨센트레이트와 리플렉스는
기능이 [신드롬]이라는 거야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6:01
이건 단독으로 사용할 순 없어.
다른 이펙트와 조합해서 사용해야 해. 룰적으로.
다른 이펙트와 조합해서 사용해야 해. 룰적으로.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6:05
뭣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6:47
요컨데
공격 이펙트 / 컨센트레이트
회피 이펙트 / 리플렉스
단순히 육체만 올리려고 해도 4개의 이펙트를 찍어야 한단 말이지
공격 이펙트 / 컨센트레이트
회피 이펙트 / 리플렉스
단순히 육체만 올리려고 해도 4개의 이펙트를 찍어야 한단 말이지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7:26
무엇보다
명중에는 "백병" 기능을 보정치로 사용하지만
피해에는 "공격력"을 보정치로 사용한다고?
명중에는 "백병" 기능을 보정치로 사용하지만
피해에는 "공격력"을 보정치로 사용한다고?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7:55
기껏 공격을 명중시켜도 피해값이 형편 없으면 의미 없잖아?
그것도 감안해야 해
그것도 감안해야 해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8:28
과연.. 화피기에 대한건 정말 맹점이었다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8:33
물론 "경험점이 높은 플레이라면 육체 몰빵하는 게 효율적이지 않아?"
라고 말할 수 있지만...
그쯤되면 다들 사기 이펙트를 쓰는지라
육체만 몰빵하는 게 자연히 비효율적으로 변해버려
라고 말할 수 있지만...
그쯤되면 다들 사기 이펙트를 쓰는지라
육체만 몰빵하는 게 자연히 비효율적으로 변해버려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49:46
그리고 가드와 회피에 관해서도 생각해봐야 해.
가드는 회피를 포기하고 반드시 공격에 얻어맞긴 하지만
[확정적으로 받는 데미지가 감소]한단 말이지?
근데 회피는 실패하면 데미지 감소 없이 걍 딜을 다 쳐맞아야 해.
가드는 회피를 포기하고 반드시 공격에 얻어맞긴 하지만
[확정적으로 받는 데미지가 감소]한단 말이지?
근데 회피는 실패하면 데미지 감소 없이 걍 딜을 다 쳐맞아야 해.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0:05
물론 성공하면 노 데미지긴 하고,
가드는 배드 스테이터스를 받기 쉽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가드는 배드 스테이터스를 받기 쉽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0:21
아무튼 일장일단이 있으니까
육체에 몰빵! 같은 건 안 하는 게 좋다!
육체에 몰빵! 같은 건 안 하는 게 좋다!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0:52
무기로 얻는 가드치가 애매해서 말이지이
다른 이펙트로 가드치 올리면 쓸만하다 정도려나
다른 이펙트로 가드치 올리면 쓸만하다 정도려나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1:11
>>881 글쿤!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1:29
일반적으로 가드치를 올릴거면 이펙트로 올리는 걸 생각해야 해.
아이템으로 얻는 공격력 / 장갑치
같은 건... 그냥 저점 확보용이야
아이템으로 얻는 공격력 / 장갑치
같은 건... 그냥 저점 확보용이야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2:29
음... 댄디로 치자면
"중갑옷을 입었을 경우, 비마법적 참격/타격/관통 피해가 2점 감소됩니다."
같은 느낌?
"중갑옷을 입었을 경우, 비마법적 참격/타격/관통 피해가 2점 감소됩니다."
같은 느낌?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3:06
사실 무난하게 장갑치를 올리는 거나
피해감소 효과를 얻는게 베스트아님 (?
피해감소 효과를 얻는게 베스트아님 (?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3:54
글쎄, 어떨까.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4:03
말로 하는 것보단 직접 해봐야 감이 오겠지!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4:28
으잉? 회피 실패해도 저 2개는 정상작동하는걸로 아는데
이건 해봐야아나
이건 해봐야아나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4:43
장갑치는 적용되는 거 맞아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4:59
근데 템으로 얻는 장갑치가 그리 높지 않아서...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5:47
글쿤쓰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5:53
아 그리고 컨센트레이트랑 리플렉스는 3레벨까지 찍는게 맞나?
아니면 침식치 100% 되는거 감안하고 2레벨만 찍는게 맞음?
아니면 침식치 100% 되는거 감안하고 2레벨만 찍는게 맞음?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8:21
샘플 시트는 보통 2만 찍더라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8:56
그리고 샘플 시트를 보면
아예 가드 / 회피 캐릭터를 짜는 게 아닌 이상
리플렉스는 안 찍음.
공격 / 이동 이펙트 찍느라 그럴 여유 없거든.
아예 가드 / 회피 캐릭터를 짜는 게 아닌 이상
리플렉스는 안 찍음.
공격 / 이동 이펙트 찍느라 그럴 여유 없거든.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8:59:38
우리는 180으로 할 거니까 좀 여유 있긴 하지만
이펙트 1~2개 정도 더 찍는 거라서 어떨련지 모르겠네
이펙트 1~2개 정도 더 찍는 거라서 어떨련지 모르겠네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9:00:41
샘플 시트는 애초에 자원이 빡빡하니까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9:27:19
배불배불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9:27:49
보통 그래도 장갑이랑 회피 둘중에 하나쯤은 확실히 찍어두는 건 도움되던 것 같은데
덥크 마지막으로 한지도 꽤 지나서 잘 생각이 안 나네네
덥크 마지막으로 한지도 꽤 지나서 잘 생각이 안 나네네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9:27:59
이 시간에 식사를 하셨나...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9:28:40
>>899 보통 그게 좋긴 하죠
근데 덥크는 또 리저렉션이 워낙 쉬워서
다른 룰에 비하면 방어에 관한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느낌도 있는 듯
근데 덥크는 또 리저렉션이 워낙 쉬워서
다른 룰에 비하면 방어에 관한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느낌도 있는 듯
2025년 2월 26일 (수) 오후 09:29:09
물론 대부분의 TRPG 룰처럼
공격과 방어의 밸런스가 무너진 게 가장 크지만 ㅋㅋ..
공격과 방어의 밸런스가 무너진 게 가장 크지만 ㅋㅋ..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