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7> [잡담판] YYD의 방랑하는 잡담판#1 (127)
YYD◆3mhYRb8gYe
2025년 2월 18일 (화) 오전 12:07:50 - 2025년 6월 5일 (목) 오후 03:11:14
2025년 2월 18일 (화) 오전 12:07:50
/. . . . . . /. . . . . .|._r(乂)、. . . . . . .ヽ
___ /. . . . . . . /. . . . . . .|(ニィ斥ニ). . |. . . . .|
.' lヽ::`/. . . . . . ._/_.. . . . . . .|(ニ乂シニ). .|. . . |. \__ノ}
/ . | ∨ . . . . . ´/{. .` . . . . ./ 、レレレ' |. . .|. . . |\__ノ
/. . ..ヽ/ . . . . . /__、. . . . ./ ⌒\. . .|. . .|. . . |\
八. . ..../.|. . . . .|/〃 ノ/}\ . / ⌒ぅsx、|/. .|. . .∧/}
\./. .|. . .l . ( ヒソ )_)ノ ノハヾ/. . .|. . . . ∨
ノ\..|. . .|\|" ―‐ ⌒( ヒソノ´ . . |. . . . . .\
)人 . |//{ ― / . . . . . . . \. . . |
/'⌒ヽ.|/込、  ̄/. . /\. .| .| }. . .|
ノ)/ハ\ ` .イ{. . ////)ノ .| } /
(//{ ∨{\___ ヽ{. //)ノ )ソ|ノ ´
ヽ|___/ ̄}__//|/\ ′
_/ ̄| / /{ / ≧s。__
/‐‐‐‐| |、_/・|__/ //⌒ヽ
/‐‐‐‐‐| |=====x/ //‐‐‐‐‐|
./‐‐‐‐‐‐| | ・ / //ー‐‐‐‐‐‐|
▼=======[YYD]======================================================================================================▼
쓸 일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지만 일단 세워는 두자.
▲===============================================================================================================================▲
___ /. . . . . . . /. . . . . . .|(ニィ斥ニ). . |. . . . .|
.' lヽ::`/. . . . . . ._/_.. . . . . . .|(ニ乂シニ). .|. . . |. \__ノ}
/ . | ∨ . . . . . ´/{. .` . . . . ./ 、レレレ' |. . .|. . . |\__ノ
/. . ..ヽ/ . . . . . /__、. . . . ./ ⌒\. . .|. . .|. . . |\
八. . ..../.|. . . . .|/〃 ノ/}\ . / ⌒ぅsx、|/. .|. . .∧/}
\./. .|. . .l . ( ヒソ )_)ノ ノハヾ/. . .|. . . . ∨
ノ\..|. . .|\|" ―‐ ⌒( ヒソノ´ . . |. . . . . .\
)人 . |//{ ― / . . . . . . . \. . . |
/'⌒ヽ.|/込、  ̄/. . /\. .| .| }. . .|
ノ)/ハ\ ` .イ{. . ////)ノ .| } /
(//{ ∨{\___ ヽ{. //)ノ )ソ|ノ ´
ヽ|___/ ̄}__//|/\ ′
_/ ̄| / /{ / ≧s。__
/‐‐‐‐| |、_/・|__/ //⌒ヽ
/‐‐‐‐‐| |=====x/ //‐‐‐‐‐|
./‐‐‐‐‐‐| | ・ / //ー‐‐‐‐‐‐|
▼=======[YYD]======================================================================================================▼
쓸 일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지만 일단 세워는 두자.
▲===============================================================================================================================▲
2025년 2월 21일 (금) 오전 10:00:40
특별한 일이 없으면 7시 반에 하는걸로.
2025년 2월 21일 (금) 오전 11:35:42
네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12:15:03
도로위에서 잔뜩 달리고 있네. 오늘 그러고보니 마라톤이었다.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12:46:44
산책루트를 평소와 바꿔서 마라톤 따라가고 있다.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12:59:02
깜짝이야. 산책하는데 옆에 사람이 쓰러져 놀랐다.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3:53:55
ㅇ뭣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4:46:28
마라톤 뛰던 사람 중 한명이 갑자기 쓰러졌네요. 저렇게 많이 뛰면 하나 둘 정도 쓰러지긴 하겠지만. (저는 마라톤 뛰는 게 아니라 그냥 산책루트를 그쪽으로 잡고 있었을 뿐)
진짜 깜짝 놀랐달까.
진짜 깜짝 놀랐달까.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4:47:25
다행이네요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4:47:38
그 사람은 괜찮나요?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4:50:05
구급차에 실려갔습니다. 애초에 마라톤대회라서 직원이라고 할까 봉사활동하는 사람들이 구급차 부르고 했던터라..
쓰러진 사람이 중간중간 의식이 날라가는 듯 눈이 흰자가 보일 때가 있긴 했는데 구급대원 왔었으니 괜찮을 듯.
그 이후는 안 본 터라 사실 잘 모른다.
쓰러진 사람이 중간중간 의식이 날라가는 듯 눈이 흰자가 보일 때가 있긴 했는데 구급대원 왔었으니 괜찮을 듯.
그 이후는 안 본 터라 사실 잘 모른다.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4:51:26
어우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4:51:37
너무 열정적이네요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4:51:42
뭐, 무사하기를 빌면서... 나는 시스템 구상을 해야하는데.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4:52:49
증가폭을 낮게 만는건 어떤가요?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4:53:41
그거야 당연하기도 하고... 일단 여러가지 시스템 구상을 조금 다시 할려고.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4:54:07
아하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4:56:39
예를 들어 어떤게 있나요?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4:57:33
전투 시스템을 지금처럼 다이스로 이긴쪽만 공격할지.. 아니면 턴제진행으로 할지가 우선 고민.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4:58:44
후자가 좋을것 같아요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4:59:51
전자는 너무 운에 치중돼서 운이 좋을땐 좋지만 안 좋으면 진짜 손도 못 쓰고 당하거든요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5:00:58
그리고 스탯도 일단 지금 생각한대로라면 일단 다시 짜는 게 좋을거 같기도 하고... 뭐, 이것저것 지금 생각하는데 머리가 복잡한고로..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5:02:28
그렇군요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5:02:44
그래도 재미있어서 좋아요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5:03:28
앞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힘내세요!!!!!!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5:07:23
감사합니다(꾸벅)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5:22:33
음... 다만 스탯을 새로 정리한다면 일단 그냥 기준 재능을 그대로 쓸지 아니면 새로 굴릴지가 문젠데...
2025년 2월 23일 (일) 오후 05:26:12
새로 굴리조
2025년 2월 24일 (월) 오전 09:29:36
대략적인 시스템의 구상은 끝났는데 문제는 스탯의 명칭이랄까 종류네.
2025년 2월 24일 (월) 오전 09:48:00
이런거 생각하는 게 제일 빡세단 말이지..
2025년 2월 24일 (월) 오전 09:53:13
우선 체력, 근력, 마력, 솜씨, 민첩은 확정이고.. 나머지가 문제란 말이지.
2025년 2월 24일 (월) 오전 10:29:13
마법같은건 마방이라고 하고 근력은 물리방어는 어떤가요?
2025년 2월 24일 (월) 오전 10:29:50
솜씨는 명중인것 같은데 맞나요?
2025년 2월 24일 (월) 오전 10:55:26
음... 정확히 말하면 2개 조합으로 판정날 예정.
2025년 2월 24일 (월) 오전 10:56:16
예를 들어 공격의 경우는 [0~10 다이스] + 근력/5 + 솜씨/5 로 데미지가 가해질 예정이랄까..
보유스킬 등에 따라서 좀 달라지긴 하겠지만.
보유스킬 등에 따라서 좀 달라지긴 하겠지만.
2025년 2월 24일 (월) 오전 10:57:04
스탯/5 해서 소수점을 버린 숫자가 각 스탯 보너스라는 느낌이고..
그 스탯 보너스가 판정치에 보너스로 붙는 느낌.
그 스탯 보너스가 판정치에 보너스로 붙는 느낌.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12:14:19
아하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12:59:17
레벨은 HP나 MP에 영향 있을 예정이고.. 뭐, 구상자체야 거의 완성은 되어 있긴 합니다.
그놈의 명칭이라던가 문제지.
그놈의 명칭이라던가 문제지.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01:13:37
명칭 정하는건 어려운 일이죠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01:31:11
시스템 상세한 부분은 나중에 본편에서 설명하긴 하겠지만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01:42:39
네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01:50:12
우선 전투 시작 → 아군 [0~10] 다이스 + 솜씨보너스 + 민첩보너스 vs 적 [1~10] 다이스 + 솜씨보너스 + 민첩보너스 로 이긴 쪽이 선제권
데미지는 아군 ([0~10] 다이스 + 근력보너스 + 솜씨보너스) - 적군(근력보너스 + 체력보너스)
데미지는 아군 ([0~10] 다이스 + 근력보너스 + 솜씨보너스) - 적군(근력보너스 + 체력보너스)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01:52:42
정확히는 물리 공격은 그렇고.. 마법 공격은 방어는 없는 대신에 mp가 소모되는 느낌.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01:58:40
나중에 스탯은 일상생활에서도 쓰이게 만들 생각이기도 하고..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02:00:30
아하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02:00:53
마치 trpg에 판정 같이 진행할건가요?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02:02:55
그런 느낌.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02:21:43
아하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02:24:39
다만 이 경우는 스펙빨도 순수 스펙 + 운 빨이라는 이중고라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어차피 일반적인 몬스터사냥 같은 케이스에서 죽는 일은 없을 예정이니까.
(시나리오 전투에서는 산다고 안 했다.)
어차피 일반적인 몬스터사냥 같은 케이스에서 죽는 일은 없을 예정이니까.
(시나리오 전투에서는 산다고 안 했다.)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02:36:43
위험하군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02:41:01
리롤권을 준비해야되려나?
2025년 2월 24일 (월) 오후 02:46:49
주인공은 안 죽으니까(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