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6> [AA/역극/메이킹] 신대륙 탐사대의 베이스캠프 (33) (1001)
릴리아◆mMF3WSPttu
2025년 2월 19일 (수) 오전 09:39:47 -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08:54:09
2025년 2월 19일 (수) 오전 09:3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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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7HJwe2C-NENB4oJiPZaprNLZymmdohmR7k5Kbhrw3DA/edit?usp=sharing
NPC 선점 AA 목록 : anchor>1052>521
이전어장
1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948
2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967
3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992
4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997
5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032
6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052
7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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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384
32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385
1. PC 뒤에 사람 있습니다. 당사자 허가 없이 RP에 대해 고나리 놓지 맙시다.
2. 싸워서 좋을것 없습니다. 싸우지 맙시다
3. 1+2번을 지키면서 즐거운 역극을!
4. 다음어장 파기 매크로 기원
시트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7HJwe2C-NENB4oJiPZaprNLZymmdohmR7k5Kbhrw3DA/edit?usp=sharing
NPC 선점 AA 목록 : anchor>1052>521
이전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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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C 뒤에 사람 있습니다. 당사자 허가 없이 RP에 대해 고나리 놓지 맙시다.
2. 싸워서 좋을것 없습니다. 싸우지 맙시다
3. 1+2번을 지키면서 즐거운 역극을!
4. 다음어장 파기 매크로 기원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4:36
>>780
누가 남자 난입하냐!!!!!!!!!!!!!!!!!!!!!!!!!!!!!!!!!!!!!!!!!!!!!!!!!!!
누가 남자 난입하냐!!!!!!!!!!!!!!!!!!!!!!!!!!!!!!!!!!!!!!!!!!!!!!!!!!!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4:43
그럼 빨리 자앗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4:50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5:06
r< ̄,,''"了=-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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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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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입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5:19
으앙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5:21

흠
어쩔수 없군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5:26
>>783 여독타일수도 있죠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5:39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5:52
지금 시트보고 있는데 치명적인 문제를 하나 발견했다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6:17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6:22
《 작업소대 》[패시브]
개발 프로젝트 시, 항상 진척도를 추가로 +3
(개발 프로젝트 라는 시스템이 없음)
개발 프로젝트 시, 항상 진척도를 추가로 +3
(개발 프로젝트 라는 시스템이 없음)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6:32
>>793 헉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6:38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6:47
XX XXXX라니, 그런 시스템은 없잖아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6:51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8:06
홍삼 쭈욱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8:33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8:36
아니다
좀 심화적인걸로 생각해볼까
지점 크기 증가라던가 같이
좀 심화적인걸로 생각해볼까
지점 크기 증가라던가 같이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48:55
나중에 신설하는걸로(?)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1:06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1:10
*먼저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1:13
심화적
신화적
신화적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2:0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2:17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2:58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3:16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3:25
>>806 헉 PV = nTR이 박해받고 있다 (?)
이상기체를 지켜야 해 (?)
이상기체를 지켜야 해 (?)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5:30
나 렌이라 부르지 마셈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5:32
레나임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5:41
근데 지도 좀 킹받는 거 있는데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5:54
왜 북쪽이 아래로 가있음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5:59
아 그거요?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6:01
AA 사정임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6:25
AA 상으로 지도가 오른쪽으로 확장되는 한계점이
반영된 지도임
반영된 지도임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6:48
그러타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7:06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7:11
근데
사실 북쪽이 위여야 한다는건 편견이 아닐까?
진정으로 다원주의를 실천하는 의식있는 시민이라면
꼭 지도가 북쪽이 위라는 편견에서 벗어나서
남쪽이 위로갈 수 있어야 하는거 아닐까? (?)
사실 북쪽이 위여야 한다는건 편견이 아닐까?
진정으로 다원주의를 실천하는 의식있는 시민이라면
꼭 지도가 북쪽이 위라는 편견에서 벗어나서
남쪽이 위로갈 수 있어야 하는거 아닐까? (?)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7:33
PC들은 세계관 상 신대륙의 동해안으로 상륙해왔는데
AA적으로도 시트적으로도 지도 팔때 오른쪽으로 확장하는게 용이해서(AA적은 걍 강제고)
AA적으로도 시트적으로도 지도 팔때 오른쪽으로 확장하는게 용이해서(AA적은 걍 강제고)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7:41
>>819
시드니 자택에서 검거
시드니 자택에서 검거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7:45
믛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8:17
흠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12:58:29
그리고 AA랑 시트랑 방위 맞추는게
보기도 편하니까요
보기도 편하니까요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01:01:09
보기도 편한 것이 보편적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01:02:14
시트를 바꾸는 게 아니라 세상의 방위를 바꾼단 발상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01:02:20
디자인은
뭐
딱히 고려 안했음 (?)
뭐
딱히 고려 안했음 (?)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01:03:12
<전술 시설> : 직접적인 전술 유닛 업그레이드가 되는 시설입니다. 건설 슬롯을 차지합니다.
- 연병장(보급품 5) : 매일 아침마다 구보뛰는 곳입니다.
└ <밀리샤> PC들은 <행군 판정>에 +1 보정을 받는다.
└ 건설 제한 1
- 총검술 훈련소(보급품 25, 예비인원 2) : 얼마나 효과적일진 모르겠지만 없는것보단 나을겁니다. 아마도.
└ <밀리샤-총병대>계열 분대 전원의 체력 +1, 근접 명중률 +2
└ <밀리샤-총병대>계열 분대 전원은 근접 공격을 받을 시, [피해 1, 간파 1, 공격횟수 1]로 반격한다
└ <착검돌격> 선언 시, 분대 전원이 전열로 이동하며 [피해 2, 간파 2, 공횟 2]의 근접공격을 사격공격과 별개로 추가 시행한다.
└ 건설 제한 1
- 마력 카트리지 생산소(보급품 40) : 사전에 마력을 저장해놓고, 급박한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카트리지를 비치합니다
└ 모든 <마기아> PC의 최대 마력이 +3
└ 건설 제한 2
- 은광(보급품 5, 예비 인원 15) : 은광이다.
└ 원정 종료 후 획득하는 공적치 +3
└ <성당>과 같은 지점에 건설한다면, <볼터 핸드캐논>의 기본 피해 +1
└ 건설 제한 1
- 의료품 공장(보급품 80, 예비 인원 2, CSC 1) : 각종 의료품을 생산하며, 안전하게 보관하는 냉동, 냉장 창고
└ <의무> 계열의 스콜라는 <의료탄>, <안전 약물>을 2개씩 추가 취득한다.
└ 추가로 5레벨을 달성했을 시, <긴급 수혈기>를 1개 추가 취득한다.
└ 건설 제한 1
- 성당(보급품 40, 예비 인원 1) : 유일신교의 성당입니다. 잘하면 교국의 후원이 올수도 있을겁니다
└ <군종> 계열의 스콜라가 <성호 긋기>가 회복시키는 정신력 +1
└ 3개 전부를 大크기 지점에 건설 시, <성물> 1개가 후원되어 경매를 시행합니다.
└ 건설 제한 3
- 마핵 저장소(보급품 10, 예비 인원 10) : 예비용 마핵을 쌓아두는곳.
└ <공병> 계열의 스콜라가 임무 시작 시 마핵 2개를 취득한다.
└ 건설 제한 2
- 신대륙 공무소(보급품 30, 예비 인원 30) : 어느 순간부터 행정 요구량은 뛰기 시작할것이기다.
└ <보급> 계열의 스콜라에게 이하의 보정을 가한다.
└ <전공 과장>의 공적치 획득량 추가 +2, <정보 수집>의 해금 속도 가속 추가 +3 <작업 속도>의 진척도 가속 추가 +2
└ 건설 제한 1
1. 창병대 5티어 변경점 구상하기
2. 창병대와 검병대 계열 강화하는 전술 시설 구상하기
3. 일반 시설과 고급 시설 구상하기
- 연병장(보급품 5) : 매일 아침마다 구보뛰는 곳입니다.
└ <밀리샤> PC들은 <행군 판정>에 +1 보정을 받는다.
└ 건설 제한 1
- 총검술 훈련소(보급품 25, 예비인원 2) : 얼마나 효과적일진 모르겠지만 없는것보단 나을겁니다. 아마도.
└ <밀리샤-총병대>계열 분대 전원의 체력 +1, 근접 명중률 +2
└ <밀리샤-총병대>계열 분대 전원은 근접 공격을 받을 시, [피해 1, 간파 1, 공격횟수 1]로 반격한다
└ <착검돌격> 선언 시, 분대 전원이 전열로 이동하며 [피해 2, 간파 2, 공횟 2]의 근접공격을 사격공격과 별개로 추가 시행한다.
└ 건설 제한 1
- 마력 카트리지 생산소(보급품 40) : 사전에 마력을 저장해놓고, 급박한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카트리지를 비치합니다
└ 모든 <마기아> PC의 최대 마력이 +3
└ 건설 제한 2
- 은광(보급품 5, 예비 인원 15) : 은광이다.
└ 원정 종료 후 획득하는 공적치 +3
└ <성당>과 같은 지점에 건설한다면, <볼터 핸드캐논>의 기본 피해 +1
└ 건설 제한 1
- 의료품 공장(보급품 80, 예비 인원 2, CSC 1) : 각종 의료품을 생산하며, 안전하게 보관하는 냉동, 냉장 창고
└ <의무> 계열의 스콜라는 <의료탄>, <안전 약물>을 2개씩 추가 취득한다.
└ 추가로 5레벨을 달성했을 시, <긴급 수혈기>를 1개 추가 취득한다.
└ 건설 제한 1
- 성당(보급품 40, 예비 인원 1) : 유일신교의 성당입니다. 잘하면 교국의 후원이 올수도 있을겁니다
└ <군종> 계열의 스콜라가 <성호 긋기>가 회복시키는 정신력 +1
└ 3개 전부를 大크기 지점에 건설 시, <성물> 1개가 후원되어 경매를 시행합니다.
└ 건설 제한 3
- 마핵 저장소(보급품 10, 예비 인원 10) : 예비용 마핵을 쌓아두는곳.
└ <공병> 계열의 스콜라가 임무 시작 시 마핵 2개를 취득한다.
└ 건설 제한 2
- 신대륙 공무소(보급품 30, 예비 인원 30) : 어느 순간부터 행정 요구량은 뛰기 시작할것이기다.
└ <보급> 계열의 스콜라에게 이하의 보정을 가한다.
└ <전공 과장>의 공적치 획득량 추가 +2, <정보 수집>의 해금 속도 가속 추가 +3 <작업 속도>의 진척도 가속 추가 +2
└ 건설 제한 1
1. 창병대 5티어 변경점 구상하기
2. 창병대와 검병대 계열 강화하는 전술 시설 구상하기
3. 일반 시설과 고급 시설 구상하기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01:03:59
에밀리아의 슈리프트는 완전반립이었구나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01:05:56
완전 반립ㅋㅋㅋ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01:06:04
나 슈팡이라고 부르지 마셂
슈미트 팡읾
슈미트 팡읾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01:06:19
완전반립 말고 역무로 하죠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01:06:24
<특수 시설> : 지점의 건설 슬롯을 차지하지 않는 계열입니다.
- 도로망(보급품 10, 15, 20, 예비인원 2, 3, 4) :
└ 도로망을 통해 연결된 지점 사이에는 행군판정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이 효과는 경험치에 영향이 없습니다.
└ 도로망으로 연결된 지점 하나 당, 원정 종료 후 공적치를 추가로 +1.
└ 거점 크기가 커질수록 소모 자원이 증가합니다.
- 방어벽(보급품 20) : 해당 지점에서 전투 발생 시, 전투에 어드밴티지를 받습니다.
└ PC 공용으로 적용되며 매턴 보충되는 <철벽 10>이 부여됩니다.
숙소단지(보급품 10) : 병력이 머무는, 취사, 숙박, 위생등등은 물론 간단한 의료까지 전부 지원할 수 있는 생활관입니다.
└ 항구에 건설해야 하며, <특정 조건>이 맞는 지점에 추가로 건설해야 합니다
└ 원정 시작 시, 가장 가까운 숙소 단지가 건설된 지점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일반 시설> : 지점의 건설 슬롯을 차지하는 일반적인 시설입니다.
- 농업용 의식진(보급품 1, 예비인원 7) : 의식진의 힘으로 농업용 옥토를 뽑아낼 수 있답니다. 당연히 직접 농사지을 인력은 별개
└ 원정 종료 시, 보급품 +2. 같은 지점에 동일 시설을 여러개 건설할 수 있다.
└ 추가로 건설된 동일 시설 하나당 보급품을 2, 4 추가로 산출한다
└ 건설 제한 없음
- 이동식 야전 병원(보급품 25, 예비 인원 4) : 대기하다가 부르면 튀어나오는 5분대기 의료진이 배치된 구급차입니다.
└ 원정 중, <거리 1> 안에서 정비 시 모든 PC가 체력을 1 회복하며, 감소된 최대 체력도 1 회복한다.
└ 이 시설은 보급품 5를 사용해 다른 지점으로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 건설 제한 1
- 고정 박격포대(보급품 40, 예비 인원 6) : 구세대 박격포를 설치해둬, 신호가 들어온다면 언제든지 쏠 수 있게 합니다.
└ 원정 중, <거리 2> 안에서 전투 시 보급품 6을 추가로 사용하여 포격 시행 가능
└ 해당 시설이 설치된 지점 자체에는 포격을 시행할 수 없습니다
└ [피해 4, 간파 0, 공격횟수 6] <피해감쇄 2> 관통. 건설 제한 없음
- 주점(보급품 30, 예비 인원 2) : 가장 먼저 지어달라고 아우성인 시설일겁니다.
└ 모든 PC의 정신력 최대치 +5
└ <소인종> PC가 <주류>를 1개 더 획득한다.
└ 건설 제한 1
- 전문 병원(보급품 60, 예비 인원 15) : 체계적인 의료체계와 다양한 의약품, 전문적인 의료진이 상시 대기중인 병원입니다
└ 원정 중, 사망한 분대원마다 1d10을 굴린다. 9+가 하나 나올때마다, <예비 인원> +1
└ 건설 제한 1
특수 시설과 일반 시설은 요럿게 되고
- 도로망(보급품 10, 15, 20, 예비인원 2, 3, 4) :
└ 도로망을 통해 연결된 지점 사이에는 행군판정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이 효과는 경험치에 영향이 없습니다.
└ 도로망으로 연결된 지점 하나 당, 원정 종료 후 공적치를 추가로 +1.
└ 거점 크기가 커질수록 소모 자원이 증가합니다.
- 방어벽(보급품 20) : 해당 지점에서 전투 발생 시, 전투에 어드밴티지를 받습니다.
└ PC 공용으로 적용되며 매턴 보충되는 <철벽 10>이 부여됩니다.
숙소단지(보급품 10) : 병력이 머무는, 취사, 숙박, 위생등등은 물론 간단한 의료까지 전부 지원할 수 있는 생활관입니다.
└ 항구에 건설해야 하며, <특정 조건>이 맞는 지점에 추가로 건설해야 합니다
└ 원정 시작 시, 가장 가까운 숙소 단지가 건설된 지점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일반 시설> : 지점의 건설 슬롯을 차지하는 일반적인 시설입니다.
- 농업용 의식진(보급품 1, 예비인원 7) : 의식진의 힘으로 농업용 옥토를 뽑아낼 수 있답니다. 당연히 직접 농사지을 인력은 별개
└ 원정 종료 시, 보급품 +2. 같은 지점에 동일 시설을 여러개 건설할 수 있다.
└ 추가로 건설된 동일 시설 하나당 보급품을 2, 4 추가로 산출한다
└ 건설 제한 없음
- 이동식 야전 병원(보급품 25, 예비 인원 4) : 대기하다가 부르면 튀어나오는 5분대기 의료진이 배치된 구급차입니다.
└ 원정 중, <거리 1> 안에서 정비 시 모든 PC가 체력을 1 회복하며, 감소된 최대 체력도 1 회복한다.
└ 이 시설은 보급품 5를 사용해 다른 지점으로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 건설 제한 1
- 고정 박격포대(보급품 40, 예비 인원 6) : 구세대 박격포를 설치해둬, 신호가 들어온다면 언제든지 쏠 수 있게 합니다.
└ 원정 중, <거리 2> 안에서 전투 시 보급품 6을 추가로 사용하여 포격 시행 가능
└ 해당 시설이 설치된 지점 자체에는 포격을 시행할 수 없습니다
└ [피해 4, 간파 0, 공격횟수 6] <피해감쇄 2> 관통. 건설 제한 없음
- 주점(보급품 30, 예비 인원 2) : 가장 먼저 지어달라고 아우성인 시설일겁니다.
└ 모든 PC의 정신력 최대치 +5
└ <소인종> PC가 <주류>를 1개 더 획득한다.
└ 건설 제한 1
- 전문 병원(보급품 60, 예비 인원 15) : 체계적인 의료체계와 다양한 의약품, 전문적인 의료진이 상시 대기중인 병원입니다
└ 원정 중, 사망한 분대원마다 1d10을 굴린다. 9+가 하나 나올때마다, <예비 인원> +1
└ 건설 제한 1
특수 시설과 일반 시설은 요럿게 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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