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87> [AA/다이스] 오리엔탈 판타지에서 영지물 해볼꺼야! -12- (761)
망고◆8Pi5RjPj6q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12:36:24 - 2025년 5월 21일 (수) 오후 04:21:10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12:36:24
1. 본 어장은 궁정서기관◆TJ2R3Bhj2G 어장주의 허락을 받아, 시스템 등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2. 본 어장은, 타 사이트에서 연재된 작품의 리부트 버전임을 미리 밝힙니다.
3. 본 어장은 상어님에게 잡히지 않을 정도의 수위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4. 참여자간의 비난, 욕설, 분쟁 등을 자제해주세요. 건전한 토론은 괜찮습니다.
00어장(메이킹)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623/recent
01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639/recent
02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672/recent
03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695/recent
04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718/recent
05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738/recent
06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765/recent
07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826/recent
08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876
09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918
10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3048
11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3107
캐릭터 데이터 참고 및 잡담판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735/recent
[11년차 2분기 야마시로가(산백국) 정보]
[자금]
내탕금 : 1968gd
ㄴ 턴당 : 10 100gd
ㄴ 무역수익 : +54gd
ㄴ 유우카 : +30gd
ㄴ 금 : +30gd
ㄴ 무역지출 : -35gd
ㄴ 연구비 : -70gd
ㄴ 군사유지비 : -0gd
ㄴ 수익-지출 : 9gd
자재 : 785pp
ㄴ 턴당 : 10 100pp
[군사]
보병 : 300명
궁병 : 300명
[행정(COST 4/17)]
[도덕 교육(COST 2)] - 구도자교의 교리가 담긴 불경으로, 어리석은 백성들에게
도덕을 가르치며, 신앙심을 고취시킵니다. 구도자교 영향력 강화 및 치안 상승,승려 영향력 강화
[군율 정비(COST 4) - 엄정하게 군법을 집행하여, 병사들의 일탈과 해이함을 방지합니다.
군 훈련도 소폭 감소, 군 사기 대폭 상승, 군사로 인한 부정부패 방지, 군사유지비 -10gd까지 탕감]
[해안 개발 정책(COST 5) - 바닷가 근처 개발지역을 지정하고, 목재를 투입해 행정적 투자 효율을 높힙니다.
법령 실행동안, 바닷가에 관련시설 건설시 드는 비용 및 자재 소모 -15% 및 시설 효과 증가]
[농우정책(COST 1)] - 소를 농사에 동원하여, 더욱 쉽고 효율적인 농사를 진행합니다.
매 해 1분기마다 50% 확률로 농업이 1 상승.
[말 증산 계획(COST 1)] - 잡곡 1을 말 1에 먹이는 것으로, 말의 수를 늘립니다.
15년차 4분기에 결과 확인
[개발도]
농업 4
상업 3
공업 27
[문화]
종교 : 구도자교
교육 : 31 (승려들의 협조로 토호층들이 점점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예술 : -25 (어느정도 예술이 복구되고 있습니다.)
[시설]
대장간
의복 공방
건어물 제작소
가죽 공방
학관
관청
직할 농장
항구
창고
절간
[연구]
[우경, 마경 연구] - 소와 말, 어느게 어느 농사에 적합한지, 어떤 도구를 써야 좋은지
그것을 연구합니다. 매 분기 50gd 소모, 11년차 4분기 완료
[중보병 연구] - 보병을 더욱 가열차게 훈련시키고 장비를 입혀, 중보병으로 탈바꿈시키는
훈련이자, 부대 규율을 잡습니다. 매 분기 20gd 소모, 12년차 4분기 완료
[원더(특수 시설)]
[거래 목록]
청구에 은 1과 동영도 1을 42gd에 판매하고, 면직물 1 가죽 1 불경 1을 35gd에 수입
벨레스 토호국에 철 1, 소금 1을 주고 콩, 쌀, 목재, 탁주를 받아옴
벨레스 토호국에 불상 1을 주고, 쌀 2, 잡곡 1, 12gd를 받아옴.
[생산품]
쌀, 잡곡, 목재(0/2), 물고기(0/3), 밀, 개, 오리(1/1), 가죽갑옷(0/1), 의복(1/1)
[특산품]
철(0/4), 소, 소금(0/1),석재(0/1),은(0/1), 유황(3/3), 금(1/1), 짐말(0/1), 불상(0/1)
[수입품]
면직물(0/1), 가죽(0/1), 불경, 쌀(3/3), 잡곡(0/1), 콩(1/1), 목재(0/1), 탁주 (1/1)
[충성도]
학자 100
토호 81
농민 83
상인 97
2. 본 어장은, 타 사이트에서 연재된 작품의 리부트 버전임을 미리 밝힙니다.
3. 본 어장은 상어님에게 잡히지 않을 정도의 수위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4. 참여자간의 비난, 욕설, 분쟁 등을 자제해주세요. 건전한 토론은 괜찮습니다.
00어장(메이킹)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623/recent
01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639/recent
02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672/recent
03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695/recent
04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718/recent
05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738/recent
06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765/recent
07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826/recent
08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876
09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918
10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3048
11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3107
캐릭터 데이터 참고 및 잡담판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735/recent
[11년차 2분기 야마시로가(산백국) 정보]
[자금]
내탕금 : 1968gd
ㄴ 턴당 : 10 100gd
ㄴ 무역수익 : +54gd
ㄴ 유우카 : +30gd
ㄴ 금 : +30gd
ㄴ 무역지출 : -35gd
ㄴ 연구비 : -70gd
ㄴ 군사유지비 : -0gd
ㄴ 수익-지출 : 9gd
자재 : 785pp
ㄴ 턴당 : 10 100pp
[군사]
보병 : 300명
궁병 : 300명
[행정(COST 4/17)]
[도덕 교육(COST 2)] - 구도자교의 교리가 담긴 불경으로, 어리석은 백성들에게
도덕을 가르치며, 신앙심을 고취시킵니다. 구도자교 영향력 강화 및 치안 상승,승려 영향력 강화
[군율 정비(COST 4) - 엄정하게 군법을 집행하여, 병사들의 일탈과 해이함을 방지합니다.
군 훈련도 소폭 감소, 군 사기 대폭 상승, 군사로 인한 부정부패 방지, 군사유지비 -10gd까지 탕감]
[해안 개발 정책(COST 5) - 바닷가 근처 개발지역을 지정하고, 목재를 투입해 행정적 투자 효율을 높힙니다.
법령 실행동안, 바닷가에 관련시설 건설시 드는 비용 및 자재 소모 -15% 및 시설 효과 증가]
[농우정책(COST 1)] - 소를 농사에 동원하여, 더욱 쉽고 효율적인 농사를 진행합니다.
매 해 1분기마다 50% 확률로 농업이 1 상승.
[말 증산 계획(COST 1)] - 잡곡 1을 말 1에 먹이는 것으로, 말의 수를 늘립니다.
15년차 4분기에 결과 확인
[개발도]
농업 4
상업 3
공업 27
[문화]
종교 : 구도자교
교육 : 31 (승려들의 협조로 토호층들이 점점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예술 : -25 (어느정도 예술이 복구되고 있습니다.)
[시설]
대장간
의복 공방
건어물 제작소
가죽 공방
학관
관청
직할 농장
항구
창고
절간
[연구]
[우경, 마경 연구] - 소와 말, 어느게 어느 농사에 적합한지, 어떤 도구를 써야 좋은지
그것을 연구합니다. 매 분기 50gd 소모, 11년차 4분기 완료
[중보병 연구] - 보병을 더욱 가열차게 훈련시키고 장비를 입혀, 중보병으로 탈바꿈시키는
훈련이자, 부대 규율을 잡습니다. 매 분기 20gd 소모, 12년차 4분기 완료
[원더(특수 시설)]
[거래 목록]
청구에 은 1과 동영도 1을 42gd에 판매하고, 면직물 1 가죽 1 불경 1을 35gd에 수입
벨레스 토호국에 철 1, 소금 1을 주고 콩, 쌀, 목재, 탁주를 받아옴
벨레스 토호국에 불상 1을 주고, 쌀 2, 잡곡 1, 12gd를 받아옴.
[생산품]
쌀, 잡곡, 목재(0/2), 물고기(0/3), 밀, 개, 오리(1/1), 가죽갑옷(0/1), 의복(1/1)
[특산품]
철(0/4), 소, 소금(0/1),석재(0/1),은(0/1), 유황(3/3), 금(1/1), 짐말(0/1), 불상(0/1)
[수입품]
면직물(0/1), 가죽(0/1), 불경, 쌀(3/3), 잡곡(0/1), 콩(1/1), 목재(0/1), 탁주 (1/1)
[충성도]
학자 100
토호 81
농민 83
상인 97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4:29
>>99 판타지라 갑자기 어디서 빵나무가 튀어나와도 좋지 않을까...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4:48
아 숫자 잘못 입력했다 94 쳤어야 했는데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5:09
빵나무 자체는 실제하긴 하잖아. 태평양으로 나가야하지만....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5:32
그 나무일 수도 있고 판타지니까 진짜로 빵이 열리는 나무일 수도 있고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5:59
문익점이 들고온 목화씨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6:24
청구산 빵나무... 뭔가 어감이 뭔가뭔가인데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6:40
상업작물을 가져오는게 좋을 것같은데.... 뭐가 좋을까? 과일?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6:54
판타지니까 ㄹㅇ 신농씨의 축복을 받은 작물이 있을수도 있긴해요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7:02
... 빵 나무가 실제로 있어???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7:11
일단 망고가 그것도 굴려보는게 좋을거 같아 >>107 그러니 뭔지 알아봐줘요 망고씨!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7:36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8:01
와 신기하다.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8:10
그건 저런 이벤트로 얻을수있는게아니고!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8:11
....응? 그러면 신농의 축복을 받은 사탕수수도 가능한가?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8:16
크리급 이벤트는 되어야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8:32
>>114 그래서 논농사 확정인지 아니면 다른 작물이 들어왔는지 알아봐줘잉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8:44
>>113 신농의 축복을 받은 사탕나무라고 설탕이 열리는
나무가 있을수도 있음
나무가 있을수도 있음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9:11
이러다 사람 열리는 나무도 있겠어...?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9:42
그건 연금술(인체연성) 만렙 찍으면 만들 수 있지 않을까...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19:43
약초를 키워다 파는 것도 괜찮을 것같은데?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0:07
여기선 연금술보다는 연단술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0:25
도교 흑주술 강시쪽에 실제 있지 않으려나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0:44
와 림월드 모드 보고 생각나서 한 말인데 있어...??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0:49
난 된다면 이거 앵커하고 싶은게 있는데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1:32
반대로 사람 나무로 만드는 약도 있어요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1:32
버섯을 키우던가 약초를 키우던가 과일을 키우던가 목화를 키우던가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2:12
중국 역사서 보다보면 사람 목숨이 짐승보다 흔해서인지
온갖 괴기한 설화가 많아서;;
온갖 괴기한 설화가 많아서;;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2:47
선협물 몇개보면 와.. 소리 절로나오는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3:01
그리고보니 영지에 산을 끼고 있던가?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3:18
산을 낀 광산 영지인걸로 알고 있음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3:40
그러면 차나무를 종자로 차밭을 만들어보면?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3:53
흠... 녹차 플랜테이션?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3:57
우리 영지에 아직 배가 없어...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5:07
차를 가공하거나 숙성하면 다른 종류의 차도 만들 수 있으니 차밭이 있으면 일단 뭐라도 개발해볼 순 있긴 하겠지.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5:11
근데 생각해보니까 시대상 서역상인들도 올만한데
마침 구주네. 혹시 서반아나 포도아 상인 등장 계획 있나요?
마침 구주네. 혹시 서반아나 포도아 상인 등장 계획 있나요?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5:18
>>114 크리 터지면 나는 에뮤 꼭 앵커할꺼다! 에뮤 깃털 갑옷은 기관총도 막을 수 있다고!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5:38
>>134 그게 도서지역 유구 보너스였어요 (쓴웃음)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6:01
>>135 앗(앗)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6:05
서역상인들의 접근
리부트 전에서 그걸로 꿀좀 많이 빨았고
리부트 전에서 그걸로 꿀좀 많이 빨았고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6:30
ㅇ..아직 화란 원찬스(떨림)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6:48
우린 오란다를 믿는다...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6:53
리부트 전에서 진짜 서역 상품으로 동영 본토랑 재미 좀 많이 봤지... 대항해시대가 되는 바람에 데이터 정리가 힘들어진게 리부트 원인이 아닐까...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7:00
근데 생각해보면 우리 나가사키가 아니잖아?
우린 안 될거야 아마...
우린 안 될거야 아마...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7:02
화란은 시대상...
...에스파냐에 뒤져있을 시대라
...에스파냐에 뒤져있을 시대라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7:27
아 무적함대 너프좀요...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7:36
화란이 뜨는건 17세기 이후인데
어장은 아무리봐도 잘쳐도 15세기 중반이라
어장은 아무리봐도 잘쳐도 15세기 중반이라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7:41
그 무적함대 터트리면 영길리 놈들이 분발해줘야..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7:53
뭐 아마 차기작에 나올지도 모르지만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8:05
서양 세력도 전부 다 설정은 되어있습니다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8:23
공화국 연합왕국 제국 도시연합 왕국 이런식으로
2025년 4월 25일 (금) 오후 01:28:36
차기작 나오면 마오리족 스타트 해보고 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