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26> 【 설정판 】 15 # 헌터 아카데미 입학생 모집 【 캐릭터 메이크 】 (1001)
안즈◆L/f7Ag/tTa
2025년 5월 28일 (수) 오후 07:28:19 - 2025년 6월 3일 (화) 오전 12:23:39
2025년 5월 28일 (수) 오후 07:28:19
설정정리 모음집
○ 메이킹 양식: anchor>1022>376 , anchor>1022>415 , anchor>2174>599
ㄴ메이킹 관련 유의사항: anchor>1270>792-798 anchor>3729>783 추정헌터랭크
세계관 설정
anchor>4036>982
헌터 목록
anchor>4036>986
유니온 아카데미
anchor>3729>981
단체
anchor>4036>988
게이트&성좌&기타
anchor>4036>981
의뢰
anchor>3729>23
○ 메이킹 양식: anchor>1022>376 , anchor>1022>415 , anchor>2174>599
ㄴ메이킹 관련 유의사항: anchor>1270>792-798 anchor>3729>783 추정헌터랭크
세계관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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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터 목록
anchor>4036>986
유니온 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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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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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트&성좌&기타
anchor>4036>981
의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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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6월 2일 (월) 오후 07:23:27
【설정】 초능력(사이킥)
【상세설명】
조작 과정에서 마력을 사용하지 않는 이능.
모든 이능 중에서도 가장 사용자의 정신력에 의존하는 재능으로서 가장 불안정하면서도 마법이나 무술을 넘어서는 위력을 발휘하기도 한다.
위력이 일정 수준 증가하거나 감정이 불안정하면 능력이 통제를 벗어나는 경우가 잦기에 박해를 받는 경우가 많고 이능개화전단 등에서 교육을 받기도 한다.
또한 성장할 수 있는 한계가 명확하다는 단점이 있다. 단, 그 말을 뒤집어서 보면 타고난 재능 하나만으로 별다른 노력 없이 초월적인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이나 진배없다.
【위상영역】
마법사들이 사용하는 영역과 비슷한 초능력자(사이커)들만의 고유한 능력.
능력자 본인의 정신력의 증폭과 보유한 초능력에 최적으로 맞춰진 환경의 조성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통해 평소라면 결코 닿지 않는 영역까지 이능의 힘을 끌어올릴 수 있다.
자신을 기준으로 전개하는 술사들의 영역과는 반대로 타인을 좌표로 지정해 특정한 개념의 위상이나 우선순위 자체를 개변시켜 속성계 초능력자에게 최적화된 환경으로 만든다.
【상세설명】
조작 과정에서 마력을 사용하지 않는 이능.
모든 이능 중에서도 가장 사용자의 정신력에 의존하는 재능으로서 가장 불안정하면서도 마법이나 무술을 넘어서는 위력을 발휘하기도 한다.
위력이 일정 수준 증가하거나 감정이 불안정하면 능력이 통제를 벗어나는 경우가 잦기에 박해를 받는 경우가 많고 이능개화전단 등에서 교육을 받기도 한다.
또한 성장할 수 있는 한계가 명확하다는 단점이 있다. 단, 그 말을 뒤집어서 보면 타고난 재능 하나만으로 별다른 노력 없이 초월적인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이나 진배없다.
【위상영역】
마법사들이 사용하는 영역과 비슷한 초능력자(사이커)들만의 고유한 능력.
능력자 본인의 정신력의 증폭과 보유한 초능력에 최적으로 맞춰진 환경의 조성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통해 평소라면 결코 닿지 않는 영역까지 이능의 힘을 끌어올릴 수 있다.
자신을 기준으로 전개하는 술사들의 영역과는 반대로 타인을 좌표로 지정해 특정한 개념의 위상이나 우선순위 자체를 개변시켜 속성계 초능력자에게 최적화된 환경으로 만든다.
2025년 6월 2일 (월) 오후 07:27:01
애초에、강력한 사이커의 유전자맵을 그대로 복제해서 클론을 만들어도
오리지널의 1%에도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말이지.
왜 그런지 따진다면 결국 『혼』에 무언가 미지의 팩터가 있다고밖에 말할 수 없으나、
아직 명쾌한 설명이 없다.
오리지널의 1%에도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말이지.
왜 그런지 따진다면 결국 『혼』에 무언가 미지의 팩터가 있다고밖에 말할 수 없으나、
아직 명쾌한 설명이 없다.
2025년 6월 2일 (월) 오후 07:27:27
뭐 정신이나 성장과정도 영향을 줄수 있겠지
2025년 6월 2일 (월) 오후 07:28:34
그러니까 과학의 극치로 태어난 사이커지만、아직 과학으로 설명하기 힘든 미지의 요소가 존재해.
2025년 6월 2일 (월) 오후 07:29:42
죠르노 죠바나를 사이커로 만들어 볼까...... G.E.R.이 마침 비슷한 느낌이기도 하고.....
2025년 6월 2일 (월) 오후 07:31:29
>>825 어때 안즈?
2025년 6월 2일 (월) 오후 07:32:06
>>830 조금 감이 안 올지도
2025년 6월 2일 (월) 오후 07:37:24
설명으로 약간 이해하기 힘드니까、예시를 들어보면 어떨라나
2025년 6월 2일 (월) 오후 08:28:09
선천이능자 본인의 정신력의 증폭과 보유한 초능력에 최적으로 맞춰진 환경의 조성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통해 평소라면 결코 닿지 않는 영역까지 이능의 힘을 끌어올릴 수 있다.
->
이 부분은 말그대로 정신력을 강화시키고 본인의 능력이 잘 통하는 환경을 인위적으로 만들어서 초능력의 최대 출력을 끌어내는 버프존
자신을 기준으로 전개하는 술자들의 자성영역과는 반대로 타인을 좌표로 지정해 특정한 개념의 위상이나 우선순위 자체를 개변시켜 속성계 초능력자에게 최적화된 환경으로 만든다.
->
이 부분은 마법사들의 영역은 ‘나’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심상공간( 예시: 무한의 검제)
위상영역은 ‘타인(적 혹은 대상)’을 기준으로 전개된다는 차이점.
지정한 타인(대상)’에게 영향을 미치는 개념적 질서를 바꾼다는 말.
예시를 들어보면
"이 사람한테는 불이 물보다 우선한다."
"이 좌표에서는 내 능력이 반드시 통한다."
같은 식으로, 현실의 룰을 임의로 비트는 일종의 개념 조작.
->
이 부분은 말그대로 정신력을 강화시키고 본인의 능력이 잘 통하는 환경을 인위적으로 만들어서 초능력의 최대 출력을 끌어내는 버프존
자신을 기준으로 전개하는 술자들의 자성영역과는 반대로 타인을 좌표로 지정해 특정한 개념의 위상이나 우선순위 자체를 개변시켜 속성계 초능력자에게 최적화된 환경으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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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부분은 마법사들의 영역은 ‘나’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심상공간( 예시: 무한의 검제)
위상영역은 ‘타인(적 혹은 대상)’을 기준으로 전개된다는 차이점.
지정한 타인(대상)’에게 영향을 미치는 개념적 질서를 바꾼다는 말.
예시를 들어보면
"이 사람한테는 불이 물보다 우선한다."
"이 좌표에서는 내 능력이 반드시 통한다."
같은 식으로, 현실의 룰을 임의로 비트는 일종의 개념 조작.
2025년 6월 2일 (월) 오후 08:36:53
좌방의 테라의 빛의 처형같은걸 생각하면 되는건가?
2025년 6월 2일 (월) 오후 08:38:56
괜찮을지도 모르겠는데?
2025년 6월 2일 (월) 오후 08:42:04
호오
2025년 6월 2일 (월) 오후 08:46:20
타인을 좌표로 지정해 특정한 개념의 위상이나 우선순위 자체를 개변시킨다
여기를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위상”이라는 말은 여기서 ‘개념의 계층 질서’를 말하고 우선순위는 어떤 법칙이 먼저 적용되느냐 뜻하고
→ 결국 현실에서 적용되는 법칙(중력, 열전달, 반응속도 등)을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뒤바꾼다는 의미
예시로
현실: 불은 물에 약하다
위상영역: 이 좌표에선 불이 물보다 우선 적용된다.
-> 내 불 공격이 물을 뚫는다
또는
현실: 소리는 빛보다 느리다
위상영역: 소리의 전파속도가 빛보다 빠르다 -> 소리로 인식하는 공격이 피할 수 없게 된다
이렇게 논리 구조나 물리 법칙을 부분적으로, 일시적으로 조작해서 전투 우위를 만든다는 것이 핵심.
여기를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위상”이라는 말은 여기서 ‘개념의 계층 질서’를 말하고 우선순위는 어떤 법칙이 먼저 적용되느냐 뜻하고
→ 결국 현실에서 적용되는 법칙(중력, 열전달, 반응속도 등)을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뒤바꾼다는 의미
예시로
현실: 불은 물에 약하다
위상영역: 이 좌표에선 불이 물보다 우선 적용된다.
-> 내 불 공격이 물을 뚫는다
또는
현실: 소리는 빛보다 느리다
위상영역: 소리의 전파속도가 빛보다 빠르다 -> 소리로 인식하는 공격이 피할 수 없게 된다
이렇게 논리 구조나 물리 법칙을 부분적으로, 일시적으로 조작해서 전투 우위를 만든다는 것이 핵심.
2025년 6월 2일 (월) 오후 08:47:24
쉽게 말해서 게임 속 지형 효과 + 규칙 바꾸기 기능이 합쳐진 게 위상영역
RPG 게임에서 불속성 캐릭터가 화산 지역에 있을 때 강해진다치면
위상영역은 그 ‘화산 지역’을 직접 만들어내고 거기다 '불속성이 물보다 우선 적용된다' 같은 게임 룰을 일시적으로 수정하는 것
RPG 게임에서 불속성 캐릭터가 화산 지역에 있을 때 강해진다치면
위상영역은 그 ‘화산 지역’을 직접 만들어내고 거기다 '불속성이 물보다 우선 적용된다' 같은 게임 룰을 일시적으로 수정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