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70> 【 설정판 】 16 # 헌터 아카데미 입학생 모집 【 캐릭터 메이크 】 (954)
안즈◆L/f7Ag/tTa
2025년 6월 3일 (화) 오전 12:19:17 - 2025년 6월 18일 (수) 오후 11:32:42
2025년 6월 3일 (화) 오전 12:19:17
설정정리 모음집
○ 메이킹 양식: anchor>1022>376 , anchor>1022>415 , anchor>2174>599
ㄴ메이킹 관련 유의사항: anchor>1270>792-798 anchor>3729>783 추정헌터랭크
세계관 설정
anchor>4226>987
헌터 목록
anchor>4226>990
유니온 아카데미
anchor>3729>981
단체
anchor>4226>988
게이트&성좌&기타
anchor>4226>988
의뢰
anchor>3729>23
○ 메이킹 양식: anchor>1022>376 , anchor>1022>415 , anchor>2174>599
ㄴ메이킹 관련 유의사항: anchor>1270>792-798 anchor>3729>783 추정헌터랭크
세계관 설정
anchor>4226>987
헌터 목록
anchor>4226>990
유니온 아카데미
anchor>3729>981
단체
anchor>4226>988
게이트&성좌&기타
anchor>4226>988
의뢰
anchor>3729>23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06:48
아마추어 히어로는 히어로 협회에 가입하지 않고
자유롭게 자경단 활동을 해나가는 타입이야.
anchor>4370>81 소속된 히어로는 절대다수가 아마추어 히어로.
자유롭게 자경단 활동을 해나가는 타입이야.
anchor>4370>81 소속된 히어로는 절대다수가 아마추어 히어로.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07:28
자경단을 단속하는 법률같은건 없나요?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09:01
>>101
국가에서 라이선스를 지급하고 있어. 물론 시험이나 교육 등의 절차를 거쳐서.
국가에서 라이선스를 지급하고 있어. 물론 시험이나 교육 등의 절차를 거쳐서.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10:56
아 라이선스를 지급하고 있군요
음 프로 히어로는 지구의 S급 헌터 쯤 되는 위치라고 이해하면 괜찮을까요?
음 프로 히어로는 지구의 S급 헌터 쯤 되는 위치라고 이해하면 괜찮을까요?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11:33
어떻게 보면 그보다 어려운 면도 있지.
가령 고죠 사토루는 프로 히어로 자격 못 달아. 성격이 더러워서.
가령 고죠 사토루는 프로 히어로 자격 못 달아. 성격이 더러워서.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12:11
능력이 충분한데도 ‘인성이 나쁘다’라든지
‘불가능한 과업을 달성하지 못했다’ 등의 이유로
프로 히어로가 되지 못한 아마추어 히어로는 넘쳐.
‘불가능한 과업을 달성하지 못했다’ 등의 이유로
프로 히어로가 되지 못한 아마추어 히어로는 넘쳐.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13:47
3번은 영웅계 안에서도 말이 많았지만
‘불가능한 일을 가능으로 바꾸지 못한다면 히어로가 아니다’라는
엄격한 신념 같은 것이 있어서.
‘불가능한 일을 가능으로 바꾸지 못한다면 히어로가 아니다’라는
엄격한 신념 같은 것이 있어서.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14:01
협회장의 고집 같은 것이야.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15:28
지구에서 헌터 명칭을 정할때 히어로도 후보에 있었지만 결괴적으로 안한 이유를 알것 같네요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17:20
영웅계의 히어로들은 이름만 그런게 아니라 진짜로 철저하게 영웅상를 중시하는 세계군요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17:32
>>109 프로 히어로 한정.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17:54
아마추어 히어로는 일단 프로 히어로보다 수백~수천 배는 있으니까.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20:22
프로 히어로가 되려고 하는 사람이 많은 건、
프로 히어로들이 모여있는 히어로 협회의 서포트 능력이 탐나니까.
히어로 활동에 너무나 유용하고、
게다가 프로 히어로가 된다는 것 자체가 매우 『명예』로운 일이기에.
프로 히어로들이 모여있는 히어로 협회의 서포트 능력이 탐나니까.
히어로 활동에 너무나 유용하고、
게다가 프로 히어로가 된다는 것 자체가 매우 『명예』로운 일이기에.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23:16
트리플 헌터중에서 프로 히어로가 될만한건 발제이드,멜루진,알트리아,알데란 일까나 힘은 트리플 까지 올라간 사람이면 모두 충족되었을것 같으니까 인성 위주로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29:41
알트리아는 근데 메이킹이 좀 간소해서 어떤 캐릭터인지 잘 모르겠어 그냥 딱 원본 옳겨온 거 같애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30:03
누군가 리뉴얼 좀 해볼래?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30:15
@안즈 >>74-77 의견 어캐 생각?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30:42
@뭐 상관없다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31:21
알트리아 리뉴얼인가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31:21
내가 리뉴얼 해볼까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31:31
호오호오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32:03
안즈 근데 샤나의 차원도약 스킬도 미쿠한테 무효화됨?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32:22
>>121 선공권 문제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2:34:49
트리플 파워밸랜서 문서를 보면 무력순위로 샤냐보다 높은 사람들은 공격을 피해가면서 소모를 기다려야 한다고 하니까
같은 트리플들도 무적 상태의 사냐 상대로는 실질 할수 있는게 없다는 의미고
같은 트리플들도 무적 상태의 사냐 상대로는 실질 할수 있는게 없다는 의미고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3:46:45
알트리아 aa 세이버가 좋을까 랜서 aa가 좋울까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3:56:12
자유자제로 변형 가능하다는 설정은 어때? 창을 들면 랜밥 검을 들면 엑밥이 되게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4:09:25
【설정】 자성영역
【상세설명】
고위 마법사가 구축할 수 있는 마법적 영역이자 공능.
자신을 중심으로 한 일종의 마법 요새를 만드는 능력이다. 자성영역을 전개한 마법사는 자신의 영역 안에서 마법적인 능력이 크게 향상되어 전투에서 우위에 설 수 있다.
마력의 성질변화를 깨우친 마법사 중 재능 있는 소수는 이 마력의 성질변화 원리를 이용하여 마법사 주변 공간 자체를 마력으로 점유하고 공간에 성질변화를 거는 것이 가능하다.
이를 이용하여 자성영역을 만들어 전개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자성영역의 설계도 역할을 할 사용자의 의지와 설계대로 공간의 성질변화를 해낼 사용자의 역량이 중요하다.
사용자의 마음가짐이 완벽하지 않거나 선명한 의지를 품고 있지 못한다면 자성영역 구축에 실패하게 되고, 사용자의 역량이 모자라 공간의 성질변화가 어렵다면 애초에 자성영역 전개를 시도하기도 어렵다.
자성영역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다.
1. 전개하는데 막대한 마력과 의지가 소모된다.
2. 자성영역을 전개하는 순간 무채색의 파동이 퍼져 주변 일대를 뒤덮는다.
3. 자성영역을 전개한 마법사는 마력 지배력이 향상되며 자성영역 내부에서 시전하는 마법의 위력과 수준이 증폭된다.
4. 자성영역은 전개한 마법사가 상위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5. 자성영역을 전개하는 경험은 마법사의 공각지각능력을 향상시킨다.
자성영역은 사용할 수 있느냐가 진정한 강자를 판가름하는 기준이 되기도 할정도로 강력한 마법이지만, 만능의 마법은 아니다. 자성영역을 전개하는 것 자체가 마법사의 마력과 정신력을 대량으로 소모하기 때문이다.
●심상각인
위에서 언급된 자성영역은 완전한 자성영역이 아니다. 완전한 자성영역은 주변 영역을 장악하는 것 뿐 아니라, 자신 안에 있는 심상을 자성영역에 투영하게 되며, 그로 인해 일정 범위 안의 공간을 자신만의 심상의 풍경으로 통째로 뒤덮어버린다.
이렇게 완성된 자성영역은 일반적인 자성영역의 효과에 더해 심상의 풍경이 실체화해 구현되기에 술자가 스스로의 고유능력을 빚어내는데에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심상각인을 성공하는 레벨에 도달하기가 상당히 까다롭다. 스스로의 심상을 완성하고 자성영역을 통해 그 심상을 세상에 온전히 투영할 수 있어야 하는데 마법사의 역량이 뛰어나지만 스스로의 심상을 완성하지 못하여 심상각인을 하지 못하는 경우나
스스로의 심상은 완성했으나 마법사의 역량이 부족하여 심상을 자성영역에 온전히 투영하지 못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자성영역의 풍경은 마법사의 심상에 따라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마법사의 심상은 스스로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스스로의 심상을 완성하고도 마음에 들지 않아 방황하는 경우도 존재하며, 아예 심상 자체가 전투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도 존재한다.
그렇기에 마법사 중 자성영역이 전투에 적합하지 않은 마법사들은 전투 중에 자성영역을 꺼내지 않는 경우도 있다.
【상세설명】
고위 마법사가 구축할 수 있는 마법적 영역이자 공능.
자신을 중심으로 한 일종의 마법 요새를 만드는 능력이다. 자성영역을 전개한 마법사는 자신의 영역 안에서 마법적인 능력이 크게 향상되어 전투에서 우위에 설 수 있다.
마력의 성질변화를 깨우친 마법사 중 재능 있는 소수는 이 마력의 성질변화 원리를 이용하여 마법사 주변 공간 자체를 마력으로 점유하고 공간에 성질변화를 거는 것이 가능하다.
이를 이용하여 자성영역을 만들어 전개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자성영역의 설계도 역할을 할 사용자의 의지와 설계대로 공간의 성질변화를 해낼 사용자의 역량이 중요하다.
사용자의 마음가짐이 완벽하지 않거나 선명한 의지를 품고 있지 못한다면 자성영역 구축에 실패하게 되고, 사용자의 역량이 모자라 공간의 성질변화가 어렵다면 애초에 자성영역 전개를 시도하기도 어렵다.
자성영역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다.
1. 전개하는데 막대한 마력과 의지가 소모된다.
2. 자성영역을 전개하는 순간 무채색의 파동이 퍼져 주변 일대를 뒤덮는다.
3. 자성영역을 전개한 마법사는 마력 지배력이 향상되며 자성영역 내부에서 시전하는 마법의 위력과 수준이 증폭된다.
4. 자성영역은 전개한 마법사가 상위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5. 자성영역을 전개하는 경험은 마법사의 공각지각능력을 향상시킨다.
자성영역은 사용할 수 있느냐가 진정한 강자를 판가름하는 기준이 되기도 할정도로 강력한 마법이지만, 만능의 마법은 아니다. 자성영역을 전개하는 것 자체가 마법사의 마력과 정신력을 대량으로 소모하기 때문이다.
●심상각인
위에서 언급된 자성영역은 완전한 자성영역이 아니다. 완전한 자성영역은 주변 영역을 장악하는 것 뿐 아니라, 자신 안에 있는 심상을 자성영역에 투영하게 되며, 그로 인해 일정 범위 안의 공간을 자신만의 심상의 풍경으로 통째로 뒤덮어버린다.
이렇게 완성된 자성영역은 일반적인 자성영역의 효과에 더해 심상의 풍경이 실체화해 구현되기에 술자가 스스로의 고유능력을 빚어내는데에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심상각인을 성공하는 레벨에 도달하기가 상당히 까다롭다. 스스로의 심상을 완성하고 자성영역을 통해 그 심상을 세상에 온전히 투영할 수 있어야 하는데 마법사의 역량이 뛰어나지만 스스로의 심상을 완성하지 못하여 심상각인을 하지 못하는 경우나
스스로의 심상은 완성했으나 마법사의 역량이 부족하여 심상을 자성영역에 온전히 투영하지 못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자성영역의 풍경은 마법사의 심상에 따라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마법사의 심상은 스스로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스스로의 심상을 완성하고도 마음에 들지 않아 방황하는 경우도 존재하며, 아예 심상 자체가 전투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도 존재한다.
그렇기에 마법사 중 자성영역이 전투에 적합하지 않은 마법사들은 전투 중에 자성영역을 꺼내지 않는 경우도 있다.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4:09:36
일단 어제 만든다고 한 영역 설정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4:10:26
수고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8:13:29
아르토리아 리멬 하면 나이도 리멬헤도 돼?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8:14:42
ㅇㅋ
2025년 6월 3일 (화) 오후 09:04:51
어차피 안즈선에서 조정되니까 원래 앵커된 나이도 33세 지만 안즈가 정의한 나이는 23세였고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12:15
안즈 있낭?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20:58
@아리에의 역사가 긴데 그럼 역사상 거의 모든 검술을 다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되나?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25:04
설마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25:34
무술의 비전을 죽기살기로 숨기는 부류도 넘쳐나는데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28:24
유럽의 검술만으로 한정하면?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29:30
유럽의 검술은 거의 다 ‘훔치는데’ 성공했지
겉모습만으로 역설계한 거라서 완전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겉모습만으로 역설계한 거라서 완전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36:57
유럽 검술의 원류가 아리에에서 나온 걸 수도 있지 않아? 기원전부터 내려왔으니까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37:35
그건 맞는데、아리에 이후로 수많은 검객이 ‘자신의 검술’을 새로 만들었으니까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39:03
유럽 중세에는 검술 길드라는 것도 유행했을 정도이고
Freifechter
자유 검객단 이라든지
Freifechter
자유 검객단 이라든지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42:54
기본이 되는 원류가 똑같으니 카피가 쉬웠겠구나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44:33
그리고 사실 아리에 이외에、무림계 게이트에서 넘어온 무공비급들 말이지、
그런 것이 수많은 무공의 원류가 되었거나 현 시대에도 현역으로 쓰이니까
딱히 아리에가 만검의 원류라든지 말할 수 없는 입장이야
그런 것이 수많은 무공의 원류가 되었거나 현 시대에도 현역으로 쓰이니까
딱히 아리에가 만검의 원류라든지 말할 수 없는 입장이야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44:36
무림계나 마법계같이 독자적인 검술이 발달하고 아직 숨겨지고 있는곳도 있을지도 모르고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45:01
유럽 검술 역사에서 시작의 하나라는 건 부정할 수 없지만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45:28
르메인의 부림술을 흉내내는 기술이라든가 있나?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46:12
부림술이라고 해도 결국 사역마 만드는 주종마법의 확장판 같은 거니까
별로 르 메인만의 기술도 아니야
그저 르 메인이 ‘수준’이 압도적으로 높은 거야
별로 르 메인만의 기술도 아니야
그저 르 메인이 ‘수준’이 압도적으로 높은 거야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46:22
근데 일반적으로 게이트 안 괴수도 기록재생인데 그걸 어떻게 테이밍하고 게이트 밖으로 꺼내옴?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47:33
>>147
현상의 기록재생이라면、마법사의 마나로 계속 그 기록재생을 유지하면 그만이잖아
타입문의 서번트랑 근본적으로 같은 원리
현상의 기록재생이라면、마법사의 마나로 계속 그 기록재생을 유지하면 그만이잖아
타입문의 서번트랑 근본적으로 같은 원리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47:52
다른 방법도 존재하긴 해
2025년 6월 4일 (수) 오후 08:48:54
쥬라기 공원식으로 ‘유전자 복원’을 통해서 만들어내는 방법도 있고
이건 제법 난이도가 높지만、인큐베이터 (현실에서 만들어서 가져온 인공자궁) 안에
괴수의 씨를 받아내는 방법도 있어
이건 제법 난이도가 높지만、인큐베이터 (현실에서 만들어서 가져온 인공자궁) 안에
괴수의 씨를 받아내는 방법도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