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4> [AA/잡담/메이킹]우선은 임시로 만들어두는 잡담판 -0- (1001)
팝티마스◆yGJP1.etqS
2025년 2월 1일 (토) 오후 02:47:22 - 2025년 2월 20일 (목) 오전 01:54:52
2025년 2월 1일 (토) 오후 02:4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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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로 열어둔 메이킹 및 잡담판
주소는 차차 입력해두도록 하자.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2:20
사실 캐스퐁은 딱히 배틀을 원하지도 않을 뿐더러
가끔 바이올렛이 놀아주기만 하면 만족하는 꼬마(?) 느낌이라고
어장주는 생각하곤 해요
가끔 바이올렛이 놀아주기만 하면 만족하는 꼬마(?) 느낌이라고
어장주는 생각하곤 해요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2:22
화산에서 사는 몬들은 4번도로와 얼마나 다르려나?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2:39
>>77 흐음, 일단 '별개'라고 어장주는 보고 있네요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2:56
다른 작품 주인공 들이 환포를 잡았는지는 의문이지만. 배포 없이는 못 얻는 녀석들이 많고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3:19
크레세리아라던지 빛나가 잡았을 거 같아서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3:33
크레세리아...는 전설인디;;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3:49
어장주가 여기서도 크레세리아는 환포 취급 아니라 하셨고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3:49
그래도 본편에서 같이 나왔으니까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3:53
>>83 일단은 준전설 취급이라 4, 5세대에서 연속으로 나왔죠.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3:55
애초에 관장도 아닌데 PC에 안넣고 성능 딸리는 포켓몬들 데리고 다니면서 배틀 엔트리 짜고 배틀시켜주는 거면 충분한 거 아닐까
불만 있으면 겜프릭에게 따져라(당당) 그놈들은 트로피우스 지약캐인거 알고도 비전몬으로 냅뒀다고
불만 있으면 겜프릭에게 따져라(당당) 그놈들은 트로피우스 지약캐인거 알고도 비전몬으로 냅뒀다고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4:12
>>87 ㄹㅇㅋㅋ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4:25
그런 의미에서 바이올렛은 나름대로 열심히 포켓몬들 신경쓰는 거 맞다니까요?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4:44
3세대 때 당당하게 마그마/아쿠아단 쓰러트리고 얻는 녀석이 캐스퐁 ㅋㅋㅋ
1세대에서도 라프라스 줬다 짜샤야!
1세대에서도 라프라스 줬다 짜샤야!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5:28
그리고 사실 오는 녀석 안 가리고 받는 것 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
오는 애들도 가려 받으면 성능충이 되는 거지. 바이올렛이 그럴 일은 없지만
오는 애들도 가려 받으면 성능충이 되는 거지. 바이올렛이 그럴 일은 없지만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5:51
애초에 2군도 못되는 3,4군 녀석들 배틀하고 싶다 하는거 신경써줘서 그렇게 엔트리 열심히 짜고 이기게 도와주는 거니께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6:28
바이올렛은 일단 현재 39마리 전부 데리고 다니면서 나름대로 커뮤하고
육성하며 배틀하는 시점에서 여러모로 별종은 맞아도 착한 트레이너 맞음요
육성하며 배틀하는 시점에서 여러모로 별종은 맞아도 착한 트레이너 맞음요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6:43
ㅇㅇ 직접 스카우트는 성능 따지지만 오는 녀석 막은적은 한번도 없지 성능 무관하게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6:57
객관적으로 따지면 튜나도 아니고, 피셔리에서는 굳이 겟헨보숭이나 레파르다스 쓸 필요도 없지.
근데 그런 녀석들까지 다 케어해주는 거면 선한 트레이너지.
그런 바이올렛도 캐스퐁은 무리지만....
근데 그런 녀석들까지 다 케어해주는 거면 선한 트레이너지.
그런 바이올렛도 캐스퐁은 무리지만....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7:50
캐스퐁은 말했듯이 '도감에 안 나옴' + '먼저 덤벼듬' 콤보로 잡은 거긴 한데,
사실 참치들이 아는 것보다 바이올렛은 캐스퐁 좋아해요.
그야 일단 귀엽기는 하고(팩트임)
사실 참치들이 아는 것보다 바이올렛은 캐스퐁 좋아해요.
그야 일단 귀엽기는 하고(팩트임)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8:20
물론 바이올렛은 좋아하죠 ㅋㅋㅋ. 참치들도 싫어하는 건 아닌데, 도저히 배틀에 쓸 여지가...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8:36
애초에 바이올렛이 싫어하는 파티원이 있을리가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8:48
날씨 깔아주는 애가 필요한데 문제는 마기라스(모래바람)에 대응 안한다는 치명적인 문제.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9:04
잡고 싶은 포켓몬을 막을 수는 없고 어디까지나 개인의견이니까... 단지 정주행하면서 어째 처음 이미지랑 많이 달라진 거 같아서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9:40
>>100 무슨 느낌인지는 알 것 같아. 그런데 바이올렛도 그때와는 많이 달라져서 그렇게 느끼는 거 아니야? 많이 성장했고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09:58
초반 바이올렛은 포획은 커녕 배틀도 피하는 녀석이니까.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0:25
그런 점도 있지... 초반에는 사실 많이 답답했지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0:43
>>100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바뀌어버리기 마련이라곤 하지만
'그때도 좋았지', '그때가 좋았어.' 같은 느낌은 사실 어느 작품을 봐도 생기는 감상이죠.
어장주도 배틀하게 되어서 내심 기뻐하기는 했으면서도 아직 아쉽다는 느낌 있어요
'그때도 좋았지', '그때가 좋았어.' 같은 느낌은 사실 어느 작품을 봐도 생기는 감상이죠.
어장주도 배틀하게 되어서 내심 기뻐하기는 했으면서도 아직 아쉽다는 느낌 있어요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1:24
보다 커뮤에 집중하는... N TS판을 생각하고 스토리 수정해볼까
그런 생각도 했었네요.
그런 생각도 했었네요.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1:49
포획부터 배틀까지 제한이 엄청 붙어 있어서 많이 답답했는데 막상 풀리니 미련이 남는 게 참치 마음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2:14
>>105 음 그건 어땠을까...이제와서 이야기하는 거지만 참치가 바이올렛 어장을 한번에 쭉 정주행 하지 못 한 이유는
아마 백화점에서 커뮤가 너무 많아서 그랬던 거라서 ㅋㅋㅋㅋ. 아마 포켓몬에 배틀이 없었으면 이렇게 까지 나아가지 못했을 거에요.
그리고 백화점 이후 3열렬이
아마 백화점에서 커뮤가 너무 많아서 그랬던 거라서 ㅋㅋㅋㅋ. 아마 포켓몬에 배틀이 없었으면 이렇게 까지 나아가지 못했을 거에요.
그리고 백화점 이후 3열렬이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2:25
갑갑하고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했던 시절도
이제 와서 보면 '나쁘지는 않았을까' 싶어서.
이제 와서 보면 '나쁘지는 않았을까' 싶어서.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2:42
그런 시절이 있었기에 지금이 있는 거니까요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2:59
>>107 백화점은... 오래 끌긴 했어요, 제가.
그때는 좀 미숙하기도 했고 여러모로 묘사에 고민이 많았던지라.
그때는 좀 미숙하기도 했고 여러모로 묘사에 고민이 많았던지라.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3:12
초기 바이올렛이 지금 바이올렛을 본다면 뭐라하려나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4:21
>>111에 대답을 하자면 2가지 중 하나.
1. 내가 저렇게도 될 수 있는 걸까.
2. '나'는 너지만, '너'는 내가 아니니까... 응, 다른 사람이니까.
둘 중 하나 생각할 듯.
1. 내가 저렇게도 될 수 있는 걸까.
2. '나'는 너지만, '너'는 내가 아니니까... 응, 다른 사람이니까.
둘 중 하나 생각할 듯.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4:22
강한 포켓몬을 찾아다니고, 포켓몬과 커뮤하고, 죠르노를 스윕하고, 라이트단과 싸우고, 알 수 없는 신화에 휘말리고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4:37
>>110 그래도 요즘 전개를 보면 이번의 유적지 같은 곳이 아닌 이상 커뮤 속도도 적당하고, 페이스도 좋다고 느낍니다.
그나마 따지자면 다이스 판정과 떡밥이 많은 건 버겁긴 한데. 이건 참치가 머리 쓰는 일을 못해서 그런거고 ㅋㅋㅋㅋ
그나마 따지자면 다이스 판정과 떡밥이 많은 건 버겁긴 한데. 이건 참치가 머리 쓰는 일을 못해서 그런거고 ㅋㅋㅋㅋ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5:05
사실 참치는 배틀 해금 전에는 할게 없어서 지루했어서 지금이 훨씬 낫다
포켓몬의 모든건 배틀과 포획인데 배틀이 잠기고 포켓몬은 약해서 포획도 드물게 하고...악순환 같았다
포켓몬의 모든건 배틀과 포획인데 배틀이 잠기고 포켓몬은 약해서 포획도 드물게 하고...악순환 같았다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5:48
여러모로 바이올렛이 '수동적'인 아이여서 그랬지요.
지금은 진짜로 나아진 걸 참치들도 아시잖아요?
지금은 진짜로 나아진 걸 참치들도 아시잖아요?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6:10
결국 1 어장의 '도랑마을'의 바이올렛과 60어장의 '여행하는' 바이올렛은 같다고 보긴 어렵죠.
전자가 좋은 참치도 있고, 후자가 좋은 참치도 있고.
그렇지만 전자가 있었기에 후자가 있고, 지금의 바이올렛은 후자니까요.
그리고 둘 다 바이올렛인 건 동일하고
전자가 좋은 참치도 있고, 후자가 좋은 참치도 있고.
그렇지만 전자가 있었기에 후자가 있고, 지금의 바이올렛은 후자니까요.
그리고 둘 다 바이올렛인 건 동일하고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6:27
그거면 된 거 같아요. 음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7:05
>>117-118그렇죠.
단지 그거면 좋을 텐데.
바이올렛에게 어장주가 부여한 이야기가, 너무 무겁긴 할 것 같아요.
단지 그거면 좋을 텐데.
바이올렛에게 어장주가 부여한 이야기가, 너무 무겁긴 할 것 같아요.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7:07
뭐랄까 포켓몬 밸런스 망겜이다 뭐다 해도 결국 실전배틀에 사람 많은 이유를 알겠달까
역시 포켓몬 본가의 매력은 배틀과 포획이란 걸 깨닫게 해준 셈
역시 포켓몬 본가의 매력은 배틀과 포획이란 걸 깨닫게 해준 셈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7:56
본가의 매력은 언제나 배틀과 포획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그게 없으면 포켓몬과 함께 할 수 없기도 하고요.
초기 바이올렛은 여러모로 그걸 몰랐긴 했네요.
그게 없으면 포켓몬과 함께 할 수 없기도 하고요.
초기 바이올렛은 여러모로 그걸 몰랐긴 했네요.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8:03
포켓몬에게 AAA급의 명작 스토리가 있어도, 게임을 노라키와 다꼬리 같은 녀석들로만 플레이 하면 재미없겠죠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8:29
참치도 지금 바이올렛을 싫어하지는 않고ㅋㅋㅋ
그냥 바이올렛이 동심을 잃고 배틀과 성능에만 몰두하게 되버린 본참치하고는 다른 길을 가길 내심 바랬던 참치의 이기심이니까
그냥 바이올렛이 동심을 잃고 배틀과 성능에만 몰두하게 되버린 본참치하고는 다른 길을 가길 내심 바랬던 참치의 이기심이니까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8:37
>>119 그 이야기를 뛰어넘는 게 바이오렛, 포켓몬들, 참치들의 임무죠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9:02
동심...을 잃을 날이 오려나? 그럴 아이로 보이진 않아서ㅋㅋㅋ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9:12
어장주 스토리 보면 많이 무거운 거 같기는 해요ㅋㅋ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19:50
바이올렛은 예나 지금이나, 욕심을 부리길 고민해보는 아이랍니다.
부릴 때는 부린다 쳐도 결정하기까지 고민을 좀 많이 하는 아이죠.
어장주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부릴 때는 부린다 쳐도 결정하기까지 고민을 좀 많이 하는 아이죠.
어장주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2025년 2월 9일 (일) 오전 02:20:26
포켓몬 pc해금 안하는 것도 그 연장이죠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