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2> [AA/역극/메이킹] 신대륙 탐사대의 베이스캠프 (3) (1001)
릴리아◆mMF3WSPttu
2025년 2월 11일 (화) 오후 11:50:23 - 2025년 2월 12일 (수) 오후 03:46:26
2025년 2월 11일 (화) 오후 11:5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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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ヽ \ <- 마기타 프랑수아의 마기스토스, 크림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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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7HJwe2C-NENB4oJiPZaprNLZymmdohmR7k5Kbhrw3DA/edit?usp=sharing
이전어장
1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948
2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967
1. PC 뒤에 사람 있습니다. 당사자 허가 없이 RP에 대해 고나리 놓지 맙시다.
2. 싸워서 좋을것 없습니다. 싸우지 맙시다
3. 1+2번을 지키면서 즐거운 역극을!
4. 여기가 바로 참치 렐름...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5:49:43
기준을 어느쪽으로 잡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검창병을 버프하거나 총병을 너프할 필요가 있어보임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5:50:59
후반 갈수록 딱총 잘 안 통할 걸 감안해야겠지만 개막 공횟 2회는 너무 강하다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5:5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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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막 공횟 2배보다 근소하게 강한
적 선공이어도, 개막 포화로 적 일부를 지워버리고 적의 약화된 공세를 받을 수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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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막 공횟 2배보다 근소하게 강한
적 선공이어도, 개막 포화로 적 일부를 지워버리고 적의 약화된 공세를 받을 수 있으니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5:5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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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워트 해인종 2티어 특성의 리스크가 너무 커서 안될 것 같음
창병대 트리를 어쩔 수 없이 타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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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워트 해인종 2티어 특성의 리스크가 너무 커서 안될 것 같음
창병대 트리를 어쩔 수 없이 타야한다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5:55:46
해인종은 너무 리스크가 세서 그냥 리스크 없애는 대신 메리트 조금만 주는 방향이 좋을 거 같긴 함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5:56:56
릴삣쀠 일어나면 정리해서 건의해야겠다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6:0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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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건의사항 목록
1. 분대원은 인원수로 치는가(=분대원도 공격을 나누어받는가) 질문
2. 해인종 리스크 없애고 리턴을 줄이는 식으로 리메이크 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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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건의사항 목록
1. 분대원은 인원수로 치는가(=분대원도 공격을 나누어받는가) 질문
2. 해인종 리스크 없애고 리턴을 줄이는 식으로 리메이크 건의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6:0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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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인종을 다시 위대하게 -> 위대해질뻔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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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인종을 다시 위대하게 -> 위대해질뻔했음
(?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7:08:47
강의 끗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7:10:04
일단 전작 기준으로 생각했을 때, 분대원은 인구수에 포함 안 되는 게 디폴트일 거 같음
무엇보다 분대원이 인구로 계산되면 밀리샤 pl이 불참할 때 생기는 구멍이 너무 커짐
무엇보다 분대원이 인구로 계산되면 밀리샤 pl이 불참할 때 생기는 구멍이 너무 커짐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7:13:17
좀 쉬었다 천천히 개편안이랑 건의안, 메이킹이랑 파워 기준선 설정 준비해봐야겠다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7:36:47
응ㆍ애어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7:40:36
1. 분대원의 피격은 광역공격을 제외하면 PC가 받는 피해를 분대원이 받아가는 식이 됨. 기본은 딱히 거츠나 그런건 없어서 Pc가 10딜 죽창기 맞으면 그대로 우수수 갈림
2. 검병대는 이 인구수를 최대 3까지 늘려주면서 군집적의 공격으로부터 다른 PC들을 간접적으로 보호하고 자신들의 생존성을 올림
3. 창병대는 인구수를 올리는 대신, 직접적인 방호성능을 통해 아군을 보호하는 설계
2. 검병대는 이 인구수를 최대 3까지 늘려주면서 군집적의 공격으로부터 다른 PC들을 간접적으로 보호하고 자신들의 생존성을 올림
3. 창병대는 인구수를 올리는 대신, 직접적인 방호성능을 통해 아군을 보호하는 설계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7:41:06
그래서 인구수의 경우엔 디폴트 0, 검병대가 명당 0.5임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7:46:49
그걸 고려해도 검병대는 딜도 넣는 와중 창병대는 명중 보정도 없어서 좀 논다는 문제가 있음
그리고 상술했듯이 유격대 5티어 너무 강력함
그리고 상술했듯이 유격대 5티어 너무 강력함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7:47:44
밀리샤 개편/건의안
1. 시뮬레이션을 돌려본 결과 임무 중 인원결손을 고려해도 총병대 5티어 전투개시시 추가 공격이 너무 강함
2. 딱총딜을 고려해 고장갑 적을 내자니 다른 밀리샤, 특히 검병대가 같이 죽어나감
3. 검병대와 창병대가 총병대에 비해 강점이 너무 적다 판단되어 5티어 전부 개편. 초안은 전술유닛 사본 상단 참조바람
4. 검병대의 근딜 컨셉과 창병대의 탱커 컨셉을 고려했을 때 1티어 특성이 애매해 이 또한 일부 개편함. 초안은 사본 참조바람
5. 전작에 의거해 분대원들은 인원수 집계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상정함
일단 밀리샤 조정안은 이렇고
1. 시뮬레이션을 돌려본 결과 임무 중 인원결손을 고려해도 총병대 5티어 전투개시시 추가 공격이 너무 강함
2. 딱총딜을 고려해 고장갑 적을 내자니 다른 밀리샤, 특히 검병대가 같이 죽어나감
3. 검병대와 창병대가 총병대에 비해 강점이 너무 적다 판단되어 5티어 전부 개편. 초안은 전술유닛 사본 상단 참조바람
4. 검병대의 근딜 컨셉과 창병대의 탱커 컨셉을 고려했을 때 1티어 특성이 애매해 이 또한 일부 개편함. 초안은 사본 참조바람
5. 전작에 의거해 분대원들은 인원수 집계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상정함
일단 밀리샤 조정안은 이렇고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7:48:26
지금 나가야해서 잠시....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7:48:45
그리고 인원수라는 표현 분대원수랑 혼동될 여지가 있어서 그냥 전작처럼 존재성으로 바꾸는 게 나을 듯?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7:49:18
천천히 체크혀 어차피 밤중에 나온 건의사항 한두개가 아니라 정리하려면 이쪽도 좀 시간 걸림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7:55:43
ㅇㅋㅇㅋ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7:59:05
>>338 중대장 위임 GUN 공격횟수랑 피해량 얼마읾?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00:11
먼뜻임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05:09
중대장 위임 건은 릴리아에게 맡기고
중대장 위임 건
중대장 위임 GUN
중대장 위임 건
중대장 위임 GUN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06:11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22:23
스탯 관련
1. 메이킹 단계에서 스탯 포인트를 더 챙겨주는 게 아니라면 말말과 UERO때에 비해 점수가 3-4점 가량 줄어서 한계를 살짝 줄일 필요가 있어보임.
2. 따라서 종족 특성 미포함 기준 밀리샤와 스콜라는 체력 4 전투술 5 사격술 5, 파라곤과 마기아는 체력 7 전투술 7 사격술 7이 최대 한계로 적절하다 판단됨
3. 마기아와 파라곤의 경우 메이킹 스탯에 보정을 주거나 전술레벨 3, 5때 추가 점수를 얻는 방향으로 조정한다면 괜찮을 거라 생각함
4. "인원수"라는 개념이 밀리샤의 분대원수와 혼동을 줄 여지가 있다 판단되어 전작처럼 존재성 등의 표현으로 수정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함
1. 메이킹 단계에서 스탯 포인트를 더 챙겨주는 게 아니라면 말말과 UERO때에 비해 점수가 3-4점 가량 줄어서 한계를 살짝 줄일 필요가 있어보임.
2. 따라서 종족 특성 미포함 기준 밀리샤와 스콜라는 체력 4 전투술 5 사격술 5, 파라곤과 마기아는 체력 7 전투술 7 사격술 7이 최대 한계로 적절하다 판단됨
3. 마기아와 파라곤의 경우 메이킹 스탯에 보정을 주거나 전술레벨 3, 5때 추가 점수를 얻는 방향으로 조정한다면 괜찮을 거라 생각함
4. "인원수"라는 개념이 밀리샤의 분대원수와 혼동을 줄 여지가 있다 판단되어 전작처럼 존재성 등의 표현으로 수정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함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22:31
종족 특성 관련
1. 해인종의 특성 밀물과 썰물이 지나치게 리스크가 크다는 의견이 나옴. 메리트를 적게 주는 대신 리스크를 아예 제거하는 방향의 리빌딩을 건의함
2. 녹인, 투귀의 기본 체력을 1씩 더 높여주는 편이 스탯 깔맞춤과 비교군 형성측면에서 더 좋다 생각함. 마찬가지의 이유로 리자드맨 차가운 피, 별의 축복도 최체 +2로 수정을 건의.
3. 녹인종 파괴적 공격의 경우 3번 다 쓰면 기본피해 +3 공격횟수 +3이라 너무 강력해서 기본피해를 최종피해로 수정하는 등의 조정이 필요하다 생각함
4. 녹인종 대칸의 케식의 경우 탑승물 효과 2배라 설명이 적혀있는데 돌격 선언의 효과 2배로 수정한다던지 등으로 정확한 설명으로 수정이 필요함
5. 3번과 마찬가지로 돌격 선언 2배 효과가 맞을 겨우 기본피해 +2 근접공격횟수 +2 간파 +2 라는 미친 수치가 되므로 어느정도 너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임
6. 투귀종 싸움의 희열의 경우 후반 인플레를 고려하면 기본피해량 증가는 삭제하는 편이 마찬가지로 화력 억제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됨
7. 리자드맨 너무 사기 아니냐 소리가 나올만하긴 한데 RP 반쯤 봉인되는 난이도+어차피 대부분 내구관련임을 고려하면 충분히 감내할만하다 생각함
8. 해인종 적응진화 관련 개편은 어제도 얘기한 바 있으니 패스함
1. 해인종의 특성 밀물과 썰물이 지나치게 리스크가 크다는 의견이 나옴. 메리트를 적게 주는 대신 리스크를 아예 제거하는 방향의 리빌딩을 건의함
2. 녹인, 투귀의 기본 체력을 1씩 더 높여주는 편이 스탯 깔맞춤과 비교군 형성측면에서 더 좋다 생각함. 마찬가지의 이유로 리자드맨 차가운 피, 별의 축복도 최체 +2로 수정을 건의.
3. 녹인종 파괴적 공격의 경우 3번 다 쓰면 기본피해 +3 공격횟수 +3이라 너무 강력해서 기본피해를 최종피해로 수정하는 등의 조정이 필요하다 생각함
4. 녹인종 대칸의 케식의 경우 탑승물 효과 2배라 설명이 적혀있는데 돌격 선언의 효과 2배로 수정한다던지 등으로 정확한 설명으로 수정이 필요함
5. 3번과 마찬가지로 돌격 선언 2배 효과가 맞을 겨우 기본피해 +2 근접공격횟수 +2 간파 +2 라는 미친 수치가 되므로 어느정도 너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임
6. 투귀종 싸움의 희열의 경우 후반 인플레를 고려하면 기본피해량 증가는 삭제하는 편이 마찬가지로 화력 억제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됨
7. 리자드맨 너무 사기 아니냐 소리가 나올만하긴 한데 RP 반쯤 봉인되는 난이도+어차피 대부분 내구관련임을 고려하면 충분히 감내할만하다 생각함
8. 해인종 적응진화 관련 개편은 어제도 얘기한 바 있으니 패스함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26:03
직업 특성 관련
1. 분대 취득 장비가 분대장 PC에게도 주어지는 데에 대한 설명이 필요함
2. 전투중대장의 경우 상시 보정 특성이 부족한데 전작 오시아크 특수개체 같은 거 하나쯤 갖다 붙여줘도 된다고 생각함(사심)
3. 선봉대 충격돌진의 사용횟수가 표기가 안 돼있는데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함
4. 부사관 특성 부관 지정과 목표 지정의 효과 유지 기간에 대한 설명 보충이 필요함
5. 부대장 특성 전투 예측에 자기 다이스만 바꿀 수 있는 건지 아군 다이스도 바꿀 수 있는 건지에 대한 설명 보충이 필요함
6. 작전참모 챔피언의 경우 임명 타이밍과 효과 유지 기간에 대한 설명 보충이 필요함
7. 전쟁설계사 아너가드의 경우 어차피 쉽게 못 얻는 것도 있고 위 스탯 건의가 받아들여진다면 그냥 체력 7정도로 상향해도 괜찮다 생각
8. 파라곤 5티어가 작전참모인데 스콜라 5티어가 참모장인 건 좀 끕이 안 맞는다고 생각해서 군수참모로 강등시키고 이름만 조정해뒀음
1. 분대 취득 장비가 분대장 PC에게도 주어지는 데에 대한 설명이 필요함
2. 전투중대장의 경우 상시 보정 특성이 부족한데 전작 오시아크 특수개체 같은 거 하나쯤 갖다 붙여줘도 된다고 생각함(사심)
3. 선봉대 충격돌진의 사용횟수가 표기가 안 돼있는데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함
4. 부사관 특성 부관 지정과 목표 지정의 효과 유지 기간에 대한 설명 보충이 필요함
5. 부대장 특성 전투 예측에 자기 다이스만 바꿀 수 있는 건지 아군 다이스도 바꿀 수 있는 건지에 대한 설명 보충이 필요함
6. 작전참모 챔피언의 경우 임명 타이밍과 효과 유지 기간에 대한 설명 보충이 필요함
7. 전쟁설계사 아너가드의 경우 어차피 쉽게 못 얻는 것도 있고 위 스탯 건의가 받아들여진다면 그냥 체력 7정도로 상향해도 괜찮다 생각
8. 파라곤 5티어가 작전참모인데 스콜라 5티어가 참모장인 건 좀 끕이 안 맞는다고 생각해서 군수참모로 강등시키고 이름만 조정해뒀음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29:37
칼 간 것 보소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32:13
장비 관련
1. 처음부터 마화검을 사용하고 싶어할 마기아가 분명 있을텐데 스탯 조정하고 일반 무기로 내리거나 아카데미 마기아도 군용장비 하나 쥐어주는 방향을 건의함
2. 아너가드 사용장비 룰상 원거리던데 사격술도 5로 맞춰두는 걸 추천함
3. 이쪽 트리 탈 사람 거의 없을 거 같긴 한데 깔맞춤을 위해서 / 기준점 세우기를 위해 별철 원거리무기도 하나정도 추가해두는 걸 건의함
4. 전용/특수에다 파편, 축복 추가해두고 아래쪽에 범용 아이템칸이랑 약물칸도 추가해뒀음
1. 처음부터 마화검을 사용하고 싶어할 마기아가 분명 있을텐데 스탯 조정하고 일반 무기로 내리거나 아카데미 마기아도 군용장비 하나 쥐어주는 방향을 건의함
2. 아너가드 사용장비 룰상 원거리던데 사격술도 5로 맞춰두는 걸 추천함
3. 이쪽 트리 탈 사람 거의 없을 거 같긴 한데 깔맞춤을 위해서 / 기준점 세우기를 위해 별철 원거리무기도 하나정도 추가해두는 걸 건의함
4. 전용/특수에다 파편, 축복 추가해두고 아래쪽에 범용 아이템칸이랑 약물칸도 추가해뒀음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35:15
글고보면
축복은 뭔 효과지
축복은 뭔 효과지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36:33
그 외 파라곤 트리 6티어 눈아프다길래 전체적으로 색 조정했다던지 같은 마이너한 변경점이 있긴 한데 중요한 건 아니니 패스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36:58
감사한데수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37:54
근데 파편 이거 장비 취급인가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38:02
아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38:11
보니까 장비 맞네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38:49
개노잼아저씨
그는 신인가
그는 신인가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39:06
크악 갱신!!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40:34
>>587 그를 봐버렸어 우린 숭배해야해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42:50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43:55
그가 시트 자동화까지 해줄 거야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44:53
>>591 도망치지 마!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45:05
렌끼야아아아아아ㅏ악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46:04
쓸 데이터 적어서 비교적 편할 거 같긴 한데
특성 효과 죄다 메모에 있어서 옮기는 시간 작살날듯
특성 효과 죄다 메모에 있어서 옮기는 시간 작살날듯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46:07
코이츠wwwww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49:20
>>567이거부터 할까
1. 이 부분은 내가 텍스트를 잘못짰던건지 잘 모르겠는게, 분대원들만 공격하니까.... 유격대 전원 생존 기준으로 피해 1, 간파 3, 공횟 25가 들어감.
방어판정을 고려하면 적중되는거는 또 줄고
소총병 트리는 공격력 증가같은게 아예 없고, 중대장 버프 받아도 공횟이 5 늘지 뎀딜이 하나도 안늚.
특장으로 저걸 올리려하는건 바로 막을거고 당연히
2, 3, 4, 5. 확인했다! 인원수 증가는 PC(분대장)에게 해당되는거 맞지?
소총수 트리만 좀 보류하면 될듯
1. 이 부분은 내가 텍스트를 잘못짰던건지 잘 모르겠는게, 분대원들만 공격하니까.... 유격대 전원 생존 기준으로 피해 1, 간파 3, 공횟 25가 들어감.
방어판정을 고려하면 적중되는거는 또 줄고
소총병 트리는 공격력 증가같은게 아예 없고, 중대장 버프 받아도 공횟이 5 늘지 뎀딜이 하나도 안늚.
특장으로 저걸 올리려하는건 바로 막을거고 당연히
2, 3, 4, 5. 확인했다! 인원수 증가는 PC(분대장)에게 해당되는거 맞지?
소총수 트리만 좀 보류하면 될듯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50:52
사격 숙달 보면 5티어 기준 유격대 전원 생존시 피해 2, 간파 3, 공횟 25임.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51:34
기본 피해량이 늘어나는 거니까 딱총이 발당 2딜로 진화해서 나온 소리였음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51:49
아 그르네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52:27
인원수 증가는 분대장에게만 해당되는 거 맞음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52:49
텍스트를 대강 수정해봤음
이 경우엔 그냥 피해 1 간파 1 공횟 20
이 경우엔 그냥 피해 1 간파 1 공횟 20
2025년 2월 12일 (수) 오전 08:53:59
저격총 관련은 그게 있음
전원이 저격총 들게 하면 몰라도 누군 하고 누군 안하고가 은근 골치아파
전원이 저격총 들게 하면 몰라도 누군 하고 누군 안하고가 은근 골치아파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