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0> [AA/메이킹/앵커/잡담] 매지컬 아카데미아를 만들어보자 -70- (5000)
보그스◆JEOJlCfVRW
2025년 2월 23일 (일) 오전 12:59:38 - 2025년 5월 15일 (목) 오전 12:54:39
2025년 2월 23일 (일) 오전 12:5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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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이 어떤 어장이냐고요?
1. 매지컬 아카데미아를 메이킹하고 잡담을 떠들수 있는 어장입니다
2. 어장주의 두번째 작품이며 많이 미숙한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3. 전투 시스템은 PlasticCat ◆lR9L7h2USY님의 시스템을 개조한 것입니다
4. 이 어장은 나매와 AA를 허용합니다
5. 모두 매너를 갖춰서 즐겁게 어장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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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어장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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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치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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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매지컬 아카데미아를 메이킹하고 잡담을 떠들수 있는 어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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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4월 1일 (화) 오후 08:28:17
다른걸로 비유하면, 원망의 마안으로 독고구검 쓸게요랑 같은거니까
2025년 4월 1일 (화) 오후 09:08:06
ㄹㅇ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06:55
ㅇㅊ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08:20
수고하셨습니다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09:51
아쉽게도 그걸 남궁형이 어찌 아오?
는 없었군요
는 없었군요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1:12
뭐랄까 선협자체가 뭔가 다른 판타지 상식과는 괴리되는 느낌이긴 함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2:16
뭐랄까 이게 체면 안뭉게지는 선에선 거진 무제한의 자유가 주어지지만 윗사람 체면 뭉개지는 순간 인생끝장나고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2:51
그리고 그 무제한의 자유땜에 이제 언제통수맞아도 이상하지 않으니 ㅋㅋ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3:12
아무래도 다른 느낌이 있지요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3:12
스케일이 다르니까.선협은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3:39
근데 사실 대능정도면
상당히 라이트한 버전의 선협이란거
상당히 라이트한 버전의 선협이란거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4:21
남궁형한테 진법지식 초급 가르쳐도 되나요
아님 숨겨야하나요
아님 숨겨야하나요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5:13
일단 남궁형에 대해 서로 알아가야지 않을까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5:35
확실히 라이트 노벨버전 선협이긴하죠
동문끼리는 안죽이니까.아직은
동문끼리는 안죽이니까.아직은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6:45
확실히 문파내부 규율은 무협급이니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7:08
하드선협은 거진 99%정도의 수련자가 인간단약이던가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7:17
아니 인간단약으로 수선하던가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9:00
제자가 스승 통수치는건 기본에
통수 맞은 스승은 제자 인간단약 만들려고 제자 만들었다는
선협 썰이 있더라
통수 맞은 스승은 제자 인간단약 만들려고 제자 만들었다는
선협 썰이 있더라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9:27
>>3612 가르치는 거면 맘대로
성인 전생이면 가르치는걸로 자기 경지도 오르지만
여러분은 아니니까 그냥 취향따라 고르면 됨
성인 전생이면 가르치는걸로 자기 경지도 오르지만
여러분은 아니니까 그냥 취향따라 고르면 됨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19:45
동문끼리는 보통 마도에서 죽임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0:35
여기서는 마도문파도 서로 통수 잘안치니 라이트이긴하지
이득 있으면 칠때는 치지만...
이득 있으면 칠때는 치지만...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1:25
역시 마도는 마도네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2:32
마도문파는 안들어가길 잘했지
만약 들어갔으면.어휴 위가 아팠겠군
만약 들어갔으면.어휴 위가 아팠겠군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2:41
근데 가르치는거 잘 할수 있을려나
명선수가 명감독은 아니라고 하잖아
명선수가 명감독은 아니라고 하잖아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2:48
애초에 진법이라는게 그렇게 쉽게 배울수 잇는 무언가는 아닐거야 ㅋㅋ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3:15
동문이면 일단 외문제자끼리 마추지면
근처에 사람 없으면 인사하면서 죽고죽이기 들어감
내문제자 정도는 되어야 서로서로 싸우지 말라고 함
근처에 사람 없으면 인사하면서 죽고죽이기 들어감
내문제자 정도는 되어야 서로서로 싸우지 말라고 함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3:21
우리는 특전때려박아서 배우는건데 젠취의 미궁같은거 만들수있는 진법이 머리 좀 좋다고 가르칠수 있는건 아닐것, 그냥 가르치는데 의미를 두는게 맞음 ㅋㅋ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3:49
남궁형은 오성 천급인거 같아서 말야.가능할것 같은데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3:57
>>3626 뭐랄까 그거 느낌이, 안전하게 노는 놀이터(UFC 살인버전)인감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4:08
>>3628 천이 아니라 신은 되야하지 않으려나 그거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5:36
천급만 해도 천재라고....
진법가르쳐주면 중급까진 잘 될 것 같은데
진법가르쳐주면 중급까진 잘 될 것 같은데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7:31
>>3626 선협 마도는 무서워라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9:08
항하사미궁은 상급이니 무리게지만 진법가르쳐주면 중급만 돼도 엄청난 건데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1:19
중급만해도 아주 높은거임
물론 경지따라 다르긴 한데
항하사미궁은 아직 님들 전수는 커녕 스스로 쓰는것도 어려울것
열화시켜야 쓸수 있다
물론 경지따라 다르긴 한데
항하사미궁은 아직 님들 전수는 커녕 스스로 쓰는것도 어려울것
열화시켜야 쓸수 있다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2:40
역시 그렇겠죠.항아산 미공은 아직 멀었지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2:51
항하사미궁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5:09
근데 향화사미궁이면 어느정도의 진법일까요, 이 세카이 기준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5:31
열화판도 궁금하고 지금 못쓰는 풀전개도 궁금하고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7:04
진법재료조차 하급이니 갈길멀다
경지는 물론이고 실제로 만들어 봐야 하는데.진법
경지는 물론이고 실제로 만들어 봐야 하는데.진법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8:29
낙선계에서 수선 4예 상급이 각각 다섯 명밖에 없음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9:39
총 20명이 상급 이지.예외가 1명 있다고는 했는데
수선 4예 아니고
수선 4예 아니고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43:36
상급진법이면 동경지는 들어가면 죽는 거지 뭐
상위 경지는....모르겠지만
상위 경지는....모르겠지만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57:36
>>3637 제대로 쓸려면 중경계는 되어야 할듯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58:34
>>3640 정확히는 높은 경지의 상급이
낮은 경지의 상급은 꽤 있음
여러분은 상찍으면 경지만 올리면 도겁기-상
이렇게 되지만
다른 사람들은 연기기 상 찍으면
축기기 하 찍어야 하니까
낮은 경지의 상급은 꽤 있음
여러분은 상찍으면 경지만 올리면 도겁기-상
이렇게 되지만
다른 사람들은 연기기 상 찍으면
축기기 하 찍어야 하니까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59:15
아니 연기기 상 찍고 축기기 되도
축기기 상 이 아니라 축기기 기초부터 쌓아야 하니까
축기기 상 이 아니라 축기기 기초부터 쌓아야 하니까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04:42:16
류진이 주인공답게 특별한거군
2025년 4월 2일 (수) 오후 07:26:06
대능수저니까용
2025년 4월 2일 (수) 오후 10:14:25
구어장은 일단 남기려는 걸까요
그럼 편한데
그럼 편한데
2025년 4월 2일 (수) 오후 11:41:44
일단 글쓰는 기능은 막혔고
천천히 아카이브가 되지 않을까
천천히 아카이브가 되지 않을까
2025년 4월 2일 (수) 오후 11:41:58
운명비 때문에 계속 남지는 않을듯
2025년 4월 2일 (수) 오후 11:42:02
운영비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08:20
출혈 상태이상일 때, 반격으로도 출혈이 발동하나요?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7:43:10
어떤 반격이냐에 따라 다른데
몸을 움직이는거면 발동합니당
몸을 움직이는거면 발동합니당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8:09:27
그럼 프리저가 쓴 사이킥 반격은 해당이 안되나요?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10:51:37
ㅇㅇ 그건 염동 배리어 폭류에 휘말리게 하는 식이라
2025년 4월 4일 (금) 오전 03: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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ヽ/////>、 ヽ .ヽ-///;‐' ヽミミ /:i:ヽ、ヽ.r-;_/=/:-‐'
\//////=////r ′ ` ;/ミ:/ ̄ ̄  ̄
`ヽ==-===-‐′ E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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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스트 바이트】━━━━━━━━━━━━━━━━━━━━━━━━━━━━━━━━━━━━━━━━━━━━━━━━━━
HP [10/10]+ESP배리어 [10/10] MP [80/80] 정신력 [50/50]
종족: 인간
┏【스탯】━━━━━━━━━━━━━━━━━━━━━━━━━━━━━━━━━━━━━━━━━━━━━━━━━━━━━━
육체: 80
민첩: 100
지능: 60
의지: 80
영혼: 30
매력: 40
┏【공격】━━━━━━━━━━━━━━━━━━━━━━━━━━━━━━━━━━━━━━━━━━━━━━━━━━━━━━
1.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 X 애드온: 빙둔 얼음수리켄 짓수
전력치: 민첩(100) X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5) = 500
3대미지 3연격 얼음속성 급소범위+2
2.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 X 수리켄
전력치: 민첩(100) X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5) = 500
2대미지 2연격 급소범위+3
┏【재능】━━━━━━━━━━━━━━━━━━━━━━━━━━━━━━━━━━━━━━━━━━━━━━━━━━━━━━
┏【스킬】━━━━━━━━━━━━━━━━━━━━━━━━━━━━━━━━━━━━━━━━━━━━━━━━━━━━━━
【마나: '인외의 업'】
육체단련(육체): 자신의 최대 HP를 +2한다
챠도 호흡(육체): 턴 시작 시, HP1을 회복한다
강철의 육체(육체): 물리대미지 -1.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민첩X4): 사격공격배율X5배. MP10을 소모하고, 냉기를 압축해 슈리켄을 생성한다.(2대미지 2연격) MP20을 소모하여 자신의 투척무기에 급소범위+2를 부여한다.
브릿지 회피(민첩X4): 회피배율X5배. 전투당 2번 '회피'할 수 있다.
중급 카라테(민첩): 근접전투배율X3배
은신(민첩): 자신의 은신판정X3배, MP10을 소모해서 은신에 다이스 보정 추가 가능
액화질소 분사(지능): 상대의 근접공격을 회피 or 방어했을 때, 상대에게 [액화질소] 1스택을 부여한다. [액화질소]가 2스택 쌓였을 때, 다음턴 상대에게 동결 상태이상을 부여한다.
과다출혈(지능): 상대를 '출혈'시켰을 때, '과다출혈' 상태로 한다.
멀티타겟(지능): 자신의 연격이 허용하는 한 한번에 여러명의 대상을 공격할 수 있다
시간차공격(지능): 자신의 연격이 허용하는 한 공격을 나눠서 내보낼 수 있다
인터뷰(지능): 친절한 '인터뷰'로 상대에게서 정보를 획득한다.
얼음 내성(의지): 얼음(동결) 저항배율X3배. +2의 다이스 보정. 단, 화염(발화)저항배율/2배
닌자적 존재감(매력): '노마지' 1명을 대상으로 즉시 '매료'상태에 빠지게 한다
【단전(초능력): '대능력자'】
애드온: 빙둔 얼음수리켄 짓수(의지X2): 염수력의 변질 초능력. 정신력 10을 소모하고, 얼음수리켄을 생성한다.(3대미지 3연격, 얼음속성 사격무기, 적중 시 상대에게 '출혈'을 1스택 부여한다)
스텔스 짓수(의지): 정신력 5 소모. 몸을 완전히 투명화 시키는 짓수, 적의 기척감지에 깨질수 있다.
사이오닉 아츠: 사이킥 배리어(의지X2): 마법저항배율X6배. 정신력 10을 소모해, HP 6점의 방어막을 생성한다.
┏【소지품】━━━━━━━━━━━━━━━━━━━━━━━━━━━━━━━━━━━━━━━━━━━━━━━━━━━━━
수리켄: 2대미지 2연격. 급소범위+1
오무라 인더스트리 제 소형 급속 냉동 장치: 냉각공기를 방출할 수 있는 장치. 직접적으로 장시간 냉각공기에 노출되면 위험하다.
은밀 장속: 방어 전력치+50. 은신 다이스에 +1. 발소리를 감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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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스트 바이트】━━━━━━━━━━━━━━━━━━━━━━━━━━━━━━━━━━━━━━━━━━━━━━━━━━
HP [10/10]+ESP배리어 [10/10] MP [80/80] 정신력 [50/50]
종족: 인간
┏【스탯】━━━━━━━━━━━━━━━━━━━━━━━━━━━━━━━━━━━━━━━━━━━━━━━━━━━━━━
육체: 80
민첩: 100
지능: 60
의지: 80
영혼: 30
매력: 40
┏【공격】━━━━━━━━━━━━━━━━━━━━━━━━━━━━━━━━━━━━━━━━━━━━━━━━━━━━━━
1.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 X 애드온: 빙둔 얼음수리켄 짓수
전력치: 민첩(100) X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5) = 500
3대미지 3연격 얼음속성 급소범위+2
2.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 X 수리켄
전력치: 민첩(100) X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5) = 500
2대미지 2연격 급소범위+3
┏【재능】━━━━━━━━━━━━━━━━━━━━━━━━━━━━━━━━━━━━━━━━━━━━━━━━━━━━━━
┏【스킬】━━━━━━━━━━━━━━━━━━━━━━━━━━━━━━━━━━━━━━━━━━━━━━━━━━━━━━
【마나: '인외의 업'】
육체단련(육체): 자신의 최대 HP를 +2한다
챠도 호흡(육체): 턴 시작 시, HP1을 회복한다
강철의 육체(육체): 물리대미지 -1.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민첩X4): 사격공격배율X5배. MP10을 소모하고, 냉기를 압축해 슈리켄을 생성한다.(2대미지 2연격) MP20을 소모하여 자신의 투척무기에 급소범위+2를 부여한다.
브릿지 회피(민첩X4): 회피배율X5배. 전투당 2번 '회피'할 수 있다.
중급 카라테(민첩): 근접전투배율X3배
은신(민첩): 자신의 은신판정X3배, MP10을 소모해서 은신에 다이스 보정 추가 가능
액화질소 분사(지능): 상대의 근접공격을 회피 or 방어했을 때, 상대에게 [액화질소] 1스택을 부여한다. [액화질소]가 2스택 쌓였을 때, 다음턴 상대에게 동결 상태이상을 부여한다.
과다출혈(지능): 상대를 '출혈'시켰을 때, '과다출혈' 상태로 한다.
멀티타겟(지능): 자신의 연격이 허용하는 한 한번에 여러명의 대상을 공격할 수 있다
시간차공격(지능): 자신의 연격이 허용하는 한 공격을 나눠서 내보낼 수 있다
인터뷰(지능): 친절한 '인터뷰'로 상대에게서 정보를 획득한다.
얼음 내성(의지): 얼음(동결) 저항배율X3배. +2의 다이스 보정. 단, 화염(발화)저항배율/2배
닌자적 존재감(매력): '노마지' 1명을 대상으로 즉시 '매료'상태에 빠지게 한다
【단전(초능력): '대능력자'】
애드온: 빙둔 얼음수리켄 짓수(의지X2): 염수력의 변질 초능력. 정신력 10을 소모하고, 얼음수리켄을 생성한다.(3대미지 3연격, 얼음속성 사격무기, 적중 시 상대에게 '출혈'을 1스택 부여한다)
스텔스 짓수(의지): 정신력 5 소모. 몸을 완전히 투명화 시키는 짓수, 적의 기척감지에 깨질수 있다.
사이오닉 아츠: 사이킥 배리어(의지X2): 마법저항배율X6배. 정신력 10을 소모해, HP 6점의 방어막을 생성한다.
┏【소지품】━━━━━━━━━━━━━━━━━━━━━━━━━━━━━━━━━━━━━━━━━━━━━━━━━━━━━
수리켄: 2대미지 2연격. 급소범위+1
오무라 인더스트리 제 소형 급속 냉동 장치: 냉각공기를 방출할 수 있는 장치. 직접적으로 장시간 냉각공기에 노출되면 위험하다.
은밀 장속: 방어 전력치+50. 은신 다이스에 +1. 발소리를 감춘다.
2025년 4월 4일 (금) 오전 03:05:21
재능없이 시트를 만들어보고 싶었다
2025년 4월 4일 (금) 오전 08:50:32
>>3656 아류 투척술의 경우 밈첩×2면 될듯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12:57:19
상급 전투술에서 민첩X2와 민첩X4를 나누는 결정적 기준이 있나요?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2:22:16
>>3658 강력한 특수능력이 있다면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2:22:33
오늘 10시? 쯤에 대능환생 해볼게요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2:24:31
와아
>>3660 그래서 라오모토의 쌍수 이아이도의 옵션은 연격+2 정도여서 민첩X2였나
>>3660 그래서 라오모토의 쌍수 이아이도의 옵션은 연격+2 정도여서 민첩X2였나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3:47:46
투척술이니까 은밀판정이나 기습판정 혹은 명중 다이스+@ 정도는 넣어도 될것 같은데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3:48:05
혹은 투척거리 증가 옵션이라던가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3:49:53
아니다 생각해보니까 저거 정식 인술이 아니라 아류 인술이니까 저런식으로 해도 문제 없을라나?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33:37
생각해보니까 영혼가속 처럼 턴당 2회 행동 처럼 추가행동이 가능한 경우 반응행동 배우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네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34:23
1턴 동안 회피상태로 만드는 스킬들이 있으니 1회공격후 반응행동으로 턴 종료시 다시 공격 같은 방식으로 하면 상당히 위협적일것 같네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35:35
할수 있을줄 얼았눈데 갑자기 급한 회식이
내일 오후에 돌아올게요
내일 오후에 돌아올게요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39:58
그리고 우리의 경우에는 구음신조가 있으니까 하이 멀티타겟으로 급소공격을 다단히트로 때리는것도 좋을지도(물론 구음신조는 기본적으로 비닉의 수단이다만은)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41:02
다른것들은 연격*5 피해를 입히지만 근접 공격시 물리데미지-1은 연격 상관없이 급소에 맞추기만 하면 되고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43:09
그러고 보니 라오모토 회장의 경우도 급소 공격시 필살기 발동을 생각하면 하이 멀티타겟을 배울만 했을것 같은데 의외로 거기까지는 배우지 않았지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43:26
시간이 부족했을려나?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44:38
멀티타겟(지능): 자신의 연격이 허용하는한 한번에 여러명의 대상을 공격할수 있다
시간차공격(지능): 자신의 연격이 허용하는한 공격을 나눠서 내보낼수있다
이걸 감안해서 보았을때 하이 멀티타겟은 멀티타겟이랑 시간차공격의 합성스킬로 추정되긴 하는데
시간차공격(지능): 자신의 연격이 허용하는한 공격을 나눠서 내보낼수있다
이걸 감안해서 보았을때 하이 멀티타겟은 멀티타겟이랑 시간차공격의 합성스킬로 추정되긴 하는데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57:16
둘의 합성 맞음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6:43:32
구음진경 상급까지 익히는데 성공하면 어떻게 되는지 대충 계산해 봤는데 상당히 강하네
구음심법:축기량(100),빙정 [3/3]개,동결계열의 상태이상 무효화
1.자신의 HP가 0으로 떨어질때 빙정을 소모함으로써 HP1로 견딘다
2.빙정1개를 소모함으로써 1턴간 자신의 육체에 닿는 적에게 동결을 부여한다
3.빙정3개를 소모함으로써 경지를 뛰어넘어 '의념'을 사용할수 있다
역근단골장:물리데미지+1 물리데미지 감소-1
수근축골법:상시 절대회피다이스+1
요상장:내공 소모량 반감,내공을 1/5/10 소모 HP 2/4/6 회복
백망편:공격시 내공 1 소모(강기공 내공 소모20),구속,탈진,턴 시작 시 내공 5를 소모하여 고정 대미지+2
신행백변:회피시 내공 1 소모,(턴마다 내공 20소모),선공+60,절대회피다이스+3,
1.최대 내공의 25% 사용하여 그 턴간 회피배율X2
2.발동중 상대가 같은 공격을 할경우 해당 공격에 한해 절대 회피가 +1씩 가산된다(6회 연속 같은 공격을 시전한 경우 절대회피)
3.자신의 남은 내공을 전부 소모하는것으로 상대의 공격 1회를 절대회피 한다(연격일경우 전부 피한다)
대복마권법:공격시 내공 1 소모,(마,사 계열 적들에게 반격무효+데미지2배)
이혼대법:???
구음신조:내공 5소모 절대 급소 다이스+3,연격+2(최종연격4로 제한),내공 5소모 자신의 근접공격을 극음&물리 속성중 유리한 속성으로 취급하며 고정대미지+1
공격시 이하의 2가지 조건중 하나 또는 둘을 선택함으로써 자신의 혈맥단멸(血脈斷滅)에 필중을 부여한다(이렇게 얻는 필중은 2중첩이 가능하다)
1. 자신의 내공10을 추가로 지불한다
2. 혈맥단멸(血脈斷滅)로 공격시 연격이 2로 고정된다
패시브: 자신의 혈맥단멸(血脈斷滅)이 급소에 명중할경우 통상의 효과 대신 대상의 방어효과 1개를 관통하고, 이하의 특수 상태이상중 1개를 골라서 가한다
1. 두부파괴(HP대신 대상의 마력에 연격X10만큼 대미지, 최대치도 같이 줄어든다)
2. 각부파괴(원래 대미지와 별개로 대상의 민첩스텟에 연격X5만큼 대미지)
3. 양팔파괴(원래 대미지와 별개로 대상에게 영속적인 근접 물리대미지-1을 부여(중첩불가)
4. 단전파괴(HP대신 대상의 내공에 연격X5만큼 대미지, 최대치도 같이 줄어든다)
구음심법:축기량(100),빙정 [3/3]개,동결계열의 상태이상 무효화
1.자신의 HP가 0으로 떨어질때 빙정을 소모함으로써 HP1로 견딘다
2.빙정1개를 소모함으로써 1턴간 자신의 육체에 닿는 적에게 동결을 부여한다
3.빙정3개를 소모함으로써 경지를 뛰어넘어 '의념'을 사용할수 있다
역근단골장:물리데미지+1 물리데미지 감소-1
수근축골법:상시 절대회피다이스+1
요상장:내공 소모량 반감,내공을 1/5/10 소모 HP 2/4/6 회복
백망편:공격시 내공 1 소모(강기공 내공 소모20),구속,탈진,턴 시작 시 내공 5를 소모하여 고정 대미지+2
신행백변:회피시 내공 1 소모,(턴마다 내공 20소모),선공+60,절대회피다이스+3,
1.최대 내공의 25% 사용하여 그 턴간 회피배율X2
2.발동중 상대가 같은 공격을 할경우 해당 공격에 한해 절대 회피가 +1씩 가산된다(6회 연속 같은 공격을 시전한 경우 절대회피)
3.자신의 남은 내공을 전부 소모하는것으로 상대의 공격 1회를 절대회피 한다(연격일경우 전부 피한다)
대복마권법:공격시 내공 1 소모,(마,사 계열 적들에게 반격무효+데미지2배)
이혼대법:???
구음신조:내공 5소모 절대 급소 다이스+3,연격+2(최종연격4로 제한),내공 5소모 자신의 근접공격을 극음&물리 속성중 유리한 속성으로 취급하며 고정대미지+1
공격시 이하의 2가지 조건중 하나 또는 둘을 선택함으로써 자신의 혈맥단멸(血脈斷滅)에 필중을 부여한다(이렇게 얻는 필중은 2중첩이 가능하다)
1. 자신의 내공10을 추가로 지불한다
2. 혈맥단멸(血脈斷滅)로 공격시 연격이 2로 고정된다
패시브: 자신의 혈맥단멸(血脈斷滅)이 급소에 명중할경우 통상의 효과 대신 대상의 방어효과 1개를 관통하고, 이하의 특수 상태이상중 1개를 골라서 가한다
1. 두부파괴(HP대신 대상의 마력에 연격X10만큼 대미지, 최대치도 같이 줄어든다)
2. 각부파괴(원래 대미지와 별개로 대상의 민첩스텟에 연격X5만큼 대미지)
3. 양팔파괴(원래 대미지와 별개로 대상에게 영속적인 근접 물리대미지-1을 부여(중첩불가)
4. 단전파괴(HP대신 대상의 내공에 연격X5만큼 대미지, 최대치도 같이 줄어든다)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6:50:31
기본적으로 패시브로는
동결계열 무효화
물리데미지+1
물리데미지 감소-1
선공+60
절대회피다이스+4(같은 공격을 받을때마다+1)
고정대미지+2
탈진(상시후공+회피스킬열화)
구속(도주불가)
그리고 소모량은
강기공20
턴당:20(신행백변)+5(백망편)
회피시:1
공격시:10
필중부여시:20
내공 축기량:100
동결계열 무효화
물리데미지+1
물리데미지 감소-1
선공+60
절대회피다이스+4(같은 공격을 받을때마다+1)
고정대미지+2
탈진(상시후공+회피스킬열화)
구속(도주불가)
그리고 소모량은
강기공20
턴당:20(신행백변)+5(백망편)
회피시:1
공격시:10
필중부여시:20
내공 축기량:100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6:51:17
내공 소모량 반감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07:01
턴당 공격횟수2회로 계산하면
1턴:진체화+노아소환 20(신행백변)/2=10 내공소모량(100-10)=90
2턴:21(신행백변)+20+1(백망편)+40(필중 구음신조 2회)/2=82/2=42 내공소모량(90-42)=48
3턴:21(신행백변)+5(백망편)+40(필중 구음신조 2회)/2=66/2=33 내공소모량(48-42)=6
4턴이상=매턴 33소모 남은 내공은 6이므로 전투불가
1턴:진체화+노아소환 20(신행백변)/2=10 내공소모량(100-10)=90
2턴:21(신행백변)+20+1(백망편)+20(구음신조 2회)/2=62/2=31 내공소모량(90-31)=59
3턴:21(신행백변)+5(백망편)+20(필중 구음신조 2회)/2=46/2=23 내공소모량(59-23)=36
4턴이상=매턴 23소모 남은 내공은 36이므로 5턴째에 전투불가
1턴:진체화+노아소환 20(신행백변)/2=10 내공소모량(100-10)=90
2턴:21(신행백변)+20+1(백망편)+40(필중 구음신조 2회)/2=82/2=42 내공소모량(90-42)=48
3턴:21(신행백변)+5(백망편)+40(필중 구음신조 2회)/2=66/2=33 내공소모량(48-42)=6
4턴이상=매턴 33소모 남은 내공은 6이므로 전투불가
1턴:진체화+노아소환 20(신행백변)/2=10 내공소모량(100-10)=90
2턴:21(신행백변)+20+1(백망편)+20(구음신조 2회)/2=62/2=31 내공소모량(90-31)=59
3턴:21(신행백변)+5(백망편)+20(필중 구음신조 2회)/2=46/2=23 내공소모량(59-23)=36
4턴이상=매턴 23소모 남은 내공은 36이므로 5턴째에 전투불가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14:15
축기량2배에 내공소모량 반감 보정을 넣어도 내공소모량이 격렬하네
최대한 내공을 아끼는 방식으로 싸운다고 해도 적을 쓰러뜨리기 위해서라도 공격에는 내공을 사용해야하니
1턴:진체화+노아소환 1(신행백변) 내공소모량(100-1)=99
2턴:1(신행백변)+21(백망편)+20(구음신조)/2=42/2=21 내공소모량(99-21)=78
3턴:1(신행백변)+5(백망편)+20(구음신조)/2=26/2=13 내공소모량(78-13)=65
4턴이상=매턴 13소모 남은 내공은 65 이므로 8턴째에 전투불가
1턴:진체화+노아소환 1(신행백변) 내공소모량(100-1)=99
2턴:1(신행백변)+20(구음신조)/2=11 내공소모량(99-11)=88
3턴이상 매턴 11소모 남은 내공은 88 이므로 10턴째에 전투불가
최대한 내공을 아끼는 방식으로 싸운다고 해도 적을 쓰러뜨리기 위해서라도 공격에는 내공을 사용해야하니
1턴:진체화+노아소환 1(신행백변) 내공소모량(100-1)=99
2턴:1(신행백변)+21(백망편)+20(구음신조)/2=42/2=21 내공소모량(99-21)=78
3턴:1(신행백변)+5(백망편)+20(구음신조)/2=26/2=13 내공소모량(78-13)=65
4턴이상=매턴 13소모 남은 내공은 65 이므로 8턴째에 전투불가
1턴:진체화+노아소환 1(신행백변) 내공소모량(100-1)=99
2턴:1(신행백변)+20(구음신조)/2=11 내공소모량(99-11)=88
3턴이상 매턴 11소모 남은 내공은 88 이므로 10턴째에 전투불가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22:40
구음신조의 기본데미지가 4+1(고정)뎀 4연격(필중)*2 니까 38+2(고정)데미지(필중)인가
자신의 턴에 빙정을 소모하는걸로 내공의25%(25)회복이 가능하더라도 필중부여 2연타로 가면 내공회복량보다 소모량이 더 크네
이렇게 되면 빙정은 내공회복쪽 보다는 의념사용으로 상대방을 마무리하는 쪽으로 가는게 더 좋겠군
자신의 턴에 빙정을 소모하는걸로 내공의25%(25)회복이 가능하더라도 필중부여 2연타로 가면 내공회복량보다 소모량이 더 크네
이렇게 되면 빙정은 내공회복쪽 보다는 의념사용으로 상대방을 마무리하는 쪽으로 가는게 더 좋겠군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23:30
1대1 싸움이라면 어지간하면 이걸로 충분해 보이기는 하는데 문제는 연전으로 갈 경우겠군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24:25
특히나 두부파괴나 단전파괴쪽으로 가면 데미지를 주지 못하니 어지간하면 각부파괴쪽으로 가야겠군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28:01
이걸보면서 느꼈지만 나름 10대 신공이라고 할 정도로 뛰어난 무공인데도 불구하고 라오모토 선배님의 공격이랑 간신히 비비는 느낌이 드네
5데미지 5연격 관통 (급소)*2or 4데미지 4연격 관통 장갑관통3 (급소)*2=50데미지 or 32데미지
5데미지 5연격 관통 (급소)*2or 4데미지 4연격 관통 장갑관통3 (급소)*2=50데미지 or 32데미지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29:25
역시 무공보다는 마나의 연계 쪽이 더 고점이 높은 느낌이려나?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32:04
데미지나 지속력이나 마나가 더 강해보이기도 하고 상태이상의 경우도 인핸스 계열 스킬이 있으면 해결되고 전투배율이 더 높다는 부분을 제외하면 무공보다는 마나가 더 좋아보이네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35:17
전력으로 싸우면 내공소모량이 격렬한데다가 회복수단이 거의 없다시피 해서 그렇지 종합적으로 보아을때는 단기전으로 간다면 마나보다는 무공쪽이 더 좋아 보이기는 하는데 너무 단기전이라는 느낌이네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38:20
거기에다가 1대1에 특화되어 있다는 느낌이 강하고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8:20:12
그것이 무공이니까(끄덕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9:31:44
라오모토는 마나가 아니라 소울매직이죠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9:32:31
마나 스킬은 별거 없어요
소울매직으로 기초 스팩 부스트해서
저 위력이 나오는거지
소울매직으로 기초 스팩 부스트해서
저 위력이 나오는거지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9:33:23
무공은 절기같은 사기스킬 쓰는것도
감안해야하고
감안해야하고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10:21:57
과연 무공은 물리전투계의 루트스킬이다 이거군요.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10:55:04
그렇다면 이건 마나의 장점이라기 보다는 타 스킬과의 조합이 거의 안되는 무공의 단점이라고 받아들이는게 맞을것 같네요.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10:56:41
솔직히 라오모토 스펙을 비교하는건 좀 ㅋㅋㅋ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01:42
>>3693 그것보다는
타 스킬과의 조합이 편한게 마나의 장점이라고 보면 될듯
타 스킬과의 조합이 편한게 마나의 장점이라고 보면 될듯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03:00
애초에 기본적으로 타 마법과의 조합이
전제인 마법체계라는게 없음
전제인 마법체계라는게 없음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07:23
예를 들어 리미터 해제 같은 전력치 올리는 스킬이라던가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07:55
루트 마법에서 일주일에 한번 필중 쓰는 스킬은 몇칸 짜리 스킬인가요?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31:05
회피스킬에는 회피 다이스 보정 있는 스킬이 많으니 우리도 명중 다이스 보정 장비를 구해야하나?
아니면 필중 부여해서 맞추는 방향으로 가는게 맞으려나?
아니면 필중 부여해서 맞추는 방향으로 가는게 맞으려나?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31:48
저번에 도몬을 보니까 스킬로 관통 부여하고 명중 다이스 보정 장비 들고 나오던데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36:10
>>3698 1칸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