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0> [AA/메이킹/앵커/잡담] 매지컬 아카데미아를 만들어보자 -70- (5000)
보그스◆JEOJlCfVRW
2025년 2월 23일 (일) 오전 12:59:38 - 2025년 5월 15일 (목) 오전 12:54:39
2025년 2월 23일 (일) 오전 12:5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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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이 어떤 어장이냐고요?
1. 매지컬 아카데미아를 메이킹하고 잡담을 떠들수 있는 어장입니다
2. 어장주의 두번째 작품이며 많이 미숙한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3. 전투 시스템은 PlasticCat ◆lR9L7h2USY님의 시스템을 개조한 것입니다
4. 이 어장은 나매와 AA를 허용합니다
5. 모두 매너를 갖춰서 즐겁게 어장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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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어장목록]
anchor>362>284
[설정들]
anchor>362>282-283
[의뢰목록]
anchor>362>271
[지원AA]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7038257/275/ 구어장
https://archive.md/mbkTu 아카이브
[구음진경]
anchor>362>18-19
[참치백과]
https://wiki.tunaground.net/doku.php?id=%EB%8B%B9%EC%8B%A0%EC%9D%80_%EB%A7%A4%EC%A7%80%EC%BB%AC_%EC%95%84%EC%B9%B4%EB%8D%B0%EB%AF%B8%EC%95%84%EC%97%90_%EC%9E%85%ED%95%99_%ED%96%88%EC%8A%B5%EB%8B%88%EB%8B%A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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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이 어떤 어장이냐고요?
1. 매지컬 아카데미아를 메이킹하고 잡담을 떠들수 있는 어장입니다
2. 어장주의 두번째 작품이며 많이 미숙한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3. 전투 시스템은 PlasticCat ◆lR9L7h2USY님의 시스템을 개조한 것입니다
4. 이 어장은 나매와 AA를 허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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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3:57
>>3626 뭐랄까 그거 느낌이, 안전하게 노는 놀이터(UFC 살인버전)인감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4:08
>>3628 천이 아니라 신은 되야하지 않으려나 그거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5:36
천급만 해도 천재라고....
진법가르쳐주면 중급까진 잘 될 것 같은데
진법가르쳐주면 중급까진 잘 될 것 같은데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7:31
>>3626 선협 마도는 무서워라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29:08
항하사미궁은 상급이니 무리게지만 진법가르쳐주면 중급만 돼도 엄청난 건데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1:19
중급만해도 아주 높은거임
물론 경지따라 다르긴 한데
항하사미궁은 아직 님들 전수는 커녕 스스로 쓰는것도 어려울것
열화시켜야 쓸수 있다
물론 경지따라 다르긴 한데
항하사미궁은 아직 님들 전수는 커녕 스스로 쓰는것도 어려울것
열화시켜야 쓸수 있다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2:40
역시 그렇겠죠.항아산 미공은 아직 멀었지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2:51
항하사미궁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5:09
근데 향화사미궁이면 어느정도의 진법일까요, 이 세카이 기준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5:31
열화판도 궁금하고 지금 못쓰는 풀전개도 궁금하고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7:04
진법재료조차 하급이니 갈길멀다
경지는 물론이고 실제로 만들어 봐야 하는데.진법
경지는 물론이고 실제로 만들어 봐야 하는데.진법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8:29
낙선계에서 수선 4예 상급이 각각 다섯 명밖에 없음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39:39
총 20명이 상급 이지.예외가 1명 있다고는 했는데
수선 4예 아니고
수선 4예 아니고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43:36
상급진법이면 동경지는 들어가면 죽는 거지 뭐
상위 경지는....모르겠지만
상위 경지는....모르겠지만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57:36
>>3637 제대로 쓸려면 중경계는 되어야 할듯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58:34
>>3640 정확히는 높은 경지의 상급이
낮은 경지의 상급은 꽤 있음
여러분은 상찍으면 경지만 올리면 도겁기-상
이렇게 되지만
다른 사람들은 연기기 상 찍으면
축기기 하 찍어야 하니까
낮은 경지의 상급은 꽤 있음
여러분은 상찍으면 경지만 올리면 도겁기-상
이렇게 되지만
다른 사람들은 연기기 상 찍으면
축기기 하 찍어야 하니까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12:59:15
아니 연기기 상 찍고 축기기 되도
축기기 상 이 아니라 축기기 기초부터 쌓아야 하니까
축기기 상 이 아니라 축기기 기초부터 쌓아야 하니까
2025년 4월 2일 (수) 오전 04:42:16
류진이 주인공답게 특별한거군
2025년 4월 2일 (수) 오후 07:26:06
대능수저니까용
2025년 4월 2일 (수) 오후 10:14:25
구어장은 일단 남기려는 걸까요
그럼 편한데
그럼 편한데
2025년 4월 2일 (수) 오후 11:41:44
일단 글쓰는 기능은 막혔고
천천히 아카이브가 되지 않을까
천천히 아카이브가 되지 않을까
2025년 4월 2일 (수) 오후 11:41:58
운명비 때문에 계속 남지는 않을듯
2025년 4월 2일 (수) 오후 11:42:02
운영비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08:20
출혈 상태이상일 때, 반격으로도 출혈이 발동하나요?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7:43:10
어떤 반격이냐에 따라 다른데
몸을 움직이는거면 발동합니당
몸을 움직이는거면 발동합니당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8:09:27
그럼 프리저가 쓴 사이킥 반격은 해당이 안되나요?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10:51:37
ㅇㅇ 그건 염동 배리어 폭류에 휘말리게 하는 식이라
2025년 4월 4일 (금) 오전 03: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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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10/10]+ESP배리어 [10/10] MP [80/80] 정신력 [50/50]
종족: 인간
┏【스탯】━━━━━━━━━━━━━━━━━━━━━━━━━━━━━━━━━━━━━━━━━━━━━━━━━━━━━━
육체: 80
민첩: 100
지능: 60
의지: 80
영혼: 30
매력: 40
┏【공격】━━━━━━━━━━━━━━━━━━━━━━━━━━━━━━━━━━━━━━━━━━━━━━━━━━━━━━
1.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 X 애드온: 빙둔 얼음수리켄 짓수
전력치: 민첩(100) X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5) = 500
3대미지 3연격 얼음속성 급소범위+2
2.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 X 수리켄
전력치: 민첩(100) X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5) = 500
2대미지 2연격 급소범위+3
┏【재능】━━━━━━━━━━━━━━━━━━━━━━━━━━━━━━━━━━━━━━━━━━━━━━━━━━━━━━
┏【스킬】━━━━━━━━━━━━━━━━━━━━━━━━━━━━━━━━━━━━━━━━━━━━━━━━━━━━━━
【마나: '인외의 업'】
육체단련(육체): 자신의 최대 HP를 +2한다
챠도 호흡(육체): 턴 시작 시, HP1을 회복한다
강철의 육체(육체): 물리대미지 -1.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민첩X4): 사격공격배율X5배. MP10을 소모하고, 냉기를 압축해 슈리켄을 생성한다.(2대미지 2연격) MP20을 소모하여 자신의 투척무기에 급소범위+2를 부여한다.
브릿지 회피(민첩X4): 회피배율X5배. 전투당 2번 '회피'할 수 있다.
중급 카라테(민첩): 근접전투배율X3배
은신(민첩): 자신의 은신판정X3배, MP10을 소모해서 은신에 다이스 보정 추가 가능
액화질소 분사(지능): 상대의 근접공격을 회피 or 방어했을 때, 상대에게 [액화질소] 1스택을 부여한다. [액화질소]가 2스택 쌓였을 때, 다음턴 상대에게 동결 상태이상을 부여한다.
과다출혈(지능): 상대를 '출혈'시켰을 때, '과다출혈' 상태로 한다.
멀티타겟(지능): 자신의 연격이 허용하는 한 한번에 여러명의 대상을 공격할 수 있다
시간차공격(지능): 자신의 연격이 허용하는 한 공격을 나눠서 내보낼 수 있다
인터뷰(지능): 친절한 '인터뷰'로 상대에게서 정보를 획득한다.
얼음 내성(의지): 얼음(동결) 저항배율X3배. +2의 다이스 보정. 단, 화염(발화)저항배율/2배
닌자적 존재감(매력): '노마지' 1명을 대상으로 즉시 '매료'상태에 빠지게 한다
【단전(초능력): '대능력자'】
애드온: 빙둔 얼음수리켄 짓수(의지X2): 염수력의 변질 초능력. 정신력 10을 소모하고, 얼음수리켄을 생성한다.(3대미지 3연격, 얼음속성 사격무기, 적중 시 상대에게 '출혈'을 1스택 부여한다)
스텔스 짓수(의지): 정신력 5 소모. 몸을 완전히 투명화 시키는 짓수, 적의 기척감지에 깨질수 있다.
사이오닉 아츠: 사이킥 배리어(의지X2): 마법저항배율X6배. 정신력 10을 소모해, HP 6점의 방어막을 생성한다.
┏【소지품】━━━━━━━━━━━━━━━━━━━━━━━━━━━━━━━━━━━━━━━━━━━━━━━━━━━━━
수리켄: 2대미지 2연격. 급소범위+1
오무라 인더스트리 제 소형 급속 냉동 장치: 냉각공기를 방출할 수 있는 장치. 직접적으로 장시간 냉각공기에 노출되면 위험하다.
은밀 장속: 방어 전력치+50. 은신 다이스에 +1. 발소리를 감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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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스트 바이트】━━━━━━━━━━━━━━━━━━━━━━━━━━━━━━━━━━━━━━━━━━━━━━━━━━
HP [10/10]+ESP배리어 [10/10] MP [80/80] 정신력 [50/50]
종족: 인간
┏【스탯】━━━━━━━━━━━━━━━━━━━━━━━━━━━━━━━━━━━━━━━━━━━━━━━━━━━━━━
육체: 80
민첩: 100
지능: 60
의지: 80
영혼: 30
매력: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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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 X 애드온: 빙둔 얼음수리켄 짓수
전력치: 민첩(100) X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5) = 500
3대미지 3연격 얼음속성 급소범위+2
2.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 X 수리켄
전력치: 민첩(100) X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5) = 500
2대미지 2연격 급소범위+3
┏【재능】━━━━━━━━━━━━━━━━━━━━━━━━━━━━━━━━━━━━━━━━━━━━━━━━━━━━━━
┏【스킬】━━━━━━━━━━━━━━━━━━━━━━━━━━━━━━━━━━━━━━━━━━━━━━━━━━━━━━
【마나: '인외의 업'】
육체단련(육체): 자신의 최대 HP를 +2한다
챠도 호흡(육체): 턴 시작 시, HP1을 회복한다
강철의 육체(육체): 물리대미지 -1.
후마 닌자 클랜 아류 투척술(민첩X4): 사격공격배율X5배. MP10을 소모하고, 냉기를 압축해 슈리켄을 생성한다.(2대미지 2연격) MP20을 소모하여 자신의 투척무기에 급소범위+2를 부여한다.
브릿지 회피(민첩X4): 회피배율X5배. 전투당 2번 '회피'할 수 있다.
중급 카라테(민첩): 근접전투배율X3배
은신(민첩): 자신의 은신판정X3배, MP10을 소모해서 은신에 다이스 보정 추가 가능
액화질소 분사(지능): 상대의 근접공격을 회피 or 방어했을 때, 상대에게 [액화질소] 1스택을 부여한다. [액화질소]가 2스택 쌓였을 때, 다음턴 상대에게 동결 상태이상을 부여한다.
과다출혈(지능): 상대를 '출혈'시켰을 때, '과다출혈' 상태로 한다.
멀티타겟(지능): 자신의 연격이 허용하는 한 한번에 여러명의 대상을 공격할 수 있다
시간차공격(지능): 자신의 연격이 허용하는 한 공격을 나눠서 내보낼 수 있다
인터뷰(지능): 친절한 '인터뷰'로 상대에게서 정보를 획득한다.
얼음 내성(의지): 얼음(동결) 저항배율X3배. +2의 다이스 보정. 단, 화염(발화)저항배율/2배
닌자적 존재감(매력): '노마지' 1명을 대상으로 즉시 '매료'상태에 빠지게 한다
【단전(초능력): '대능력자'】
애드온: 빙둔 얼음수리켄 짓수(의지X2): 염수력의 변질 초능력. 정신력 10을 소모하고, 얼음수리켄을 생성한다.(3대미지 3연격, 얼음속성 사격무기, 적중 시 상대에게 '출혈'을 1스택 부여한다)
스텔스 짓수(의지): 정신력 5 소모. 몸을 완전히 투명화 시키는 짓수, 적의 기척감지에 깨질수 있다.
사이오닉 아츠: 사이킥 배리어(의지X2): 마법저항배율X6배. 정신력 10을 소모해, HP 6점의 방어막을 생성한다.
┏【소지품】━━━━━━━━━━━━━━━━━━━━━━━━━━━━━━━━━━━━━━━━━━━━━━━━━━━━━
수리켄: 2대미지 2연격. 급소범위+1
오무라 인더스트리 제 소형 급속 냉동 장치: 냉각공기를 방출할 수 있는 장치. 직접적으로 장시간 냉각공기에 노출되면 위험하다.
은밀 장속: 방어 전력치+50. 은신 다이스에 +1. 발소리를 감춘다.
2025년 4월 4일 (금) 오전 03:05:21
재능없이 시트를 만들어보고 싶었다
2025년 4월 4일 (금) 오전 08:50:32
>>3656 아류 투척술의 경우 밈첩×2면 될듯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12:57:19
상급 전투술에서 민첩X2와 민첩X4를 나누는 결정적 기준이 있나요?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2:22:16
>>3658 강력한 특수능력이 있다면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2:22:33
오늘 10시? 쯤에 대능환생 해볼게요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2:24:31
와아
>>3660 그래서 라오모토의 쌍수 이아이도의 옵션은 연격+2 정도여서 민첩X2였나
>>3660 그래서 라오모토의 쌍수 이아이도의 옵션은 연격+2 정도여서 민첩X2였나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3:47:46
투척술이니까 은밀판정이나 기습판정 혹은 명중 다이스+@ 정도는 넣어도 될것 같은데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3:48:05
혹은 투척거리 증가 옵션이라던가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3:49:53
아니다 생각해보니까 저거 정식 인술이 아니라 아류 인술이니까 저런식으로 해도 문제 없을라나?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33:37
생각해보니까 영혼가속 처럼 턴당 2회 행동 처럼 추가행동이 가능한 경우 반응행동 배우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네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34:23
1턴 동안 회피상태로 만드는 스킬들이 있으니 1회공격후 반응행동으로 턴 종료시 다시 공격 같은 방식으로 하면 상당히 위협적일것 같네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35:35
할수 있을줄 얼았눈데 갑자기 급한 회식이
내일 오후에 돌아올게요
내일 오후에 돌아올게요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39:58
그리고 우리의 경우에는 구음신조가 있으니까 하이 멀티타겟으로 급소공격을 다단히트로 때리는것도 좋을지도(물론 구음신조는 기본적으로 비닉의 수단이다만은)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41:02
다른것들은 연격*5 피해를 입히지만 근접 공격시 물리데미지-1은 연격 상관없이 급소에 맞추기만 하면 되고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43:09
그러고 보니 라오모토 회장의 경우도 급소 공격시 필살기 발동을 생각하면 하이 멀티타겟을 배울만 했을것 같은데 의외로 거기까지는 배우지 않았지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43:26
시간이 부족했을려나?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44:38
멀티타겟(지능): 자신의 연격이 허용하는한 한번에 여러명의 대상을 공격할수 있다
시간차공격(지능): 자신의 연격이 허용하는한 공격을 나눠서 내보낼수있다
이걸 감안해서 보았을때 하이 멀티타겟은 멀티타겟이랑 시간차공격의 합성스킬로 추정되긴 하는데
시간차공격(지능): 자신의 연격이 허용하는한 공격을 나눠서 내보낼수있다
이걸 감안해서 보았을때 하이 멀티타겟은 멀티타겟이랑 시간차공격의 합성스킬로 추정되긴 하는데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5:57:16
둘의 합성 맞음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6:43:32
구음진경 상급까지 익히는데 성공하면 어떻게 되는지 대충 계산해 봤는데 상당히 강하네
구음심법:축기량(100),빙정 [3/3]개,동결계열의 상태이상 무효화
1.자신의 HP가 0으로 떨어질때 빙정을 소모함으로써 HP1로 견딘다
2.빙정1개를 소모함으로써 1턴간 자신의 육체에 닿는 적에게 동결을 부여한다
3.빙정3개를 소모함으로써 경지를 뛰어넘어 '의념'을 사용할수 있다
역근단골장:물리데미지+1 물리데미지 감소-1
수근축골법:상시 절대회피다이스+1
요상장:내공 소모량 반감,내공을 1/5/10 소모 HP 2/4/6 회복
백망편:공격시 내공 1 소모(강기공 내공 소모20),구속,탈진,턴 시작 시 내공 5를 소모하여 고정 대미지+2
신행백변:회피시 내공 1 소모,(턴마다 내공 20소모),선공+60,절대회피다이스+3,
1.최대 내공의 25% 사용하여 그 턴간 회피배율X2
2.발동중 상대가 같은 공격을 할경우 해당 공격에 한해 절대 회피가 +1씩 가산된다(6회 연속 같은 공격을 시전한 경우 절대회피)
3.자신의 남은 내공을 전부 소모하는것으로 상대의 공격 1회를 절대회피 한다(연격일경우 전부 피한다)
대복마권법:공격시 내공 1 소모,(마,사 계열 적들에게 반격무효+데미지2배)
이혼대법:???
구음신조:내공 5소모 절대 급소 다이스+3,연격+2(최종연격4로 제한),내공 5소모 자신의 근접공격을 극음&물리 속성중 유리한 속성으로 취급하며 고정대미지+1
공격시 이하의 2가지 조건중 하나 또는 둘을 선택함으로써 자신의 혈맥단멸(血脈斷滅)에 필중을 부여한다(이렇게 얻는 필중은 2중첩이 가능하다)
1. 자신의 내공10을 추가로 지불한다
2. 혈맥단멸(血脈斷滅)로 공격시 연격이 2로 고정된다
패시브: 자신의 혈맥단멸(血脈斷滅)이 급소에 명중할경우 통상의 효과 대신 대상의 방어효과 1개를 관통하고, 이하의 특수 상태이상중 1개를 골라서 가한다
1. 두부파괴(HP대신 대상의 마력에 연격X10만큼 대미지, 최대치도 같이 줄어든다)
2. 각부파괴(원래 대미지와 별개로 대상의 민첩스텟에 연격X5만큼 대미지)
3. 양팔파괴(원래 대미지와 별개로 대상에게 영속적인 근접 물리대미지-1을 부여(중첩불가)
4. 단전파괴(HP대신 대상의 내공에 연격X5만큼 대미지, 최대치도 같이 줄어든다)
구음심법:축기량(100),빙정 [3/3]개,동결계열의 상태이상 무효화
1.자신의 HP가 0으로 떨어질때 빙정을 소모함으로써 HP1로 견딘다
2.빙정1개를 소모함으로써 1턴간 자신의 육체에 닿는 적에게 동결을 부여한다
3.빙정3개를 소모함으로써 경지를 뛰어넘어 '의념'을 사용할수 있다
역근단골장:물리데미지+1 물리데미지 감소-1
수근축골법:상시 절대회피다이스+1
요상장:내공 소모량 반감,내공을 1/5/10 소모 HP 2/4/6 회복
백망편:공격시 내공 1 소모(강기공 내공 소모20),구속,탈진,턴 시작 시 내공 5를 소모하여 고정 대미지+2
신행백변:회피시 내공 1 소모,(턴마다 내공 20소모),선공+60,절대회피다이스+3,
1.최대 내공의 25% 사용하여 그 턴간 회피배율X2
2.발동중 상대가 같은 공격을 할경우 해당 공격에 한해 절대 회피가 +1씩 가산된다(6회 연속 같은 공격을 시전한 경우 절대회피)
3.자신의 남은 내공을 전부 소모하는것으로 상대의 공격 1회를 절대회피 한다(연격일경우 전부 피한다)
대복마권법:공격시 내공 1 소모,(마,사 계열 적들에게 반격무효+데미지2배)
이혼대법:???
구음신조:내공 5소모 절대 급소 다이스+3,연격+2(최종연격4로 제한),내공 5소모 자신의 근접공격을 극음&물리 속성중 유리한 속성으로 취급하며 고정대미지+1
공격시 이하의 2가지 조건중 하나 또는 둘을 선택함으로써 자신의 혈맥단멸(血脈斷滅)에 필중을 부여한다(이렇게 얻는 필중은 2중첩이 가능하다)
1. 자신의 내공10을 추가로 지불한다
2. 혈맥단멸(血脈斷滅)로 공격시 연격이 2로 고정된다
패시브: 자신의 혈맥단멸(血脈斷滅)이 급소에 명중할경우 통상의 효과 대신 대상의 방어효과 1개를 관통하고, 이하의 특수 상태이상중 1개를 골라서 가한다
1. 두부파괴(HP대신 대상의 마력에 연격X10만큼 대미지, 최대치도 같이 줄어든다)
2. 각부파괴(원래 대미지와 별개로 대상의 민첩스텟에 연격X5만큼 대미지)
3. 양팔파괴(원래 대미지와 별개로 대상에게 영속적인 근접 물리대미지-1을 부여(중첩불가)
4. 단전파괴(HP대신 대상의 내공에 연격X5만큼 대미지, 최대치도 같이 줄어든다)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6:50:31
기본적으로 패시브로는
동결계열 무효화
물리데미지+1
물리데미지 감소-1
선공+60
절대회피다이스+4(같은 공격을 받을때마다+1)
고정대미지+2
탈진(상시후공+회피스킬열화)
구속(도주불가)
그리고 소모량은
강기공20
턴당:20(신행백변)+5(백망편)
회피시:1
공격시:10
필중부여시:20
내공 축기량:100
동결계열 무효화
물리데미지+1
물리데미지 감소-1
선공+60
절대회피다이스+4(같은 공격을 받을때마다+1)
고정대미지+2
탈진(상시후공+회피스킬열화)
구속(도주불가)
그리고 소모량은
강기공20
턴당:20(신행백변)+5(백망편)
회피시:1
공격시:10
필중부여시:20
내공 축기량:100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6:51:17
내공 소모량 반감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07:01
턴당 공격횟수2회로 계산하면
1턴:진체화+노아소환 20(신행백변)/2=10 내공소모량(100-10)=90
2턴:21(신행백변)+20+1(백망편)+40(필중 구음신조 2회)/2=82/2=42 내공소모량(90-42)=48
3턴:21(신행백변)+5(백망편)+40(필중 구음신조 2회)/2=66/2=33 내공소모량(48-42)=6
4턴이상=매턴 33소모 남은 내공은 6이므로 전투불가
1턴:진체화+노아소환 20(신행백변)/2=10 내공소모량(100-10)=90
2턴:21(신행백변)+20+1(백망편)+20(구음신조 2회)/2=62/2=31 내공소모량(90-31)=59
3턴:21(신행백변)+5(백망편)+20(필중 구음신조 2회)/2=46/2=23 내공소모량(59-23)=36
4턴이상=매턴 23소모 남은 내공은 36이므로 5턴째에 전투불가
1턴:진체화+노아소환 20(신행백변)/2=10 내공소모량(100-10)=90
2턴:21(신행백변)+20+1(백망편)+40(필중 구음신조 2회)/2=82/2=42 내공소모량(90-42)=48
3턴:21(신행백변)+5(백망편)+40(필중 구음신조 2회)/2=66/2=33 내공소모량(48-42)=6
4턴이상=매턴 33소모 남은 내공은 6이므로 전투불가
1턴:진체화+노아소환 20(신행백변)/2=10 내공소모량(100-10)=90
2턴:21(신행백변)+20+1(백망편)+20(구음신조 2회)/2=62/2=31 내공소모량(90-31)=59
3턴:21(신행백변)+5(백망편)+20(필중 구음신조 2회)/2=46/2=23 내공소모량(59-23)=36
4턴이상=매턴 23소모 남은 내공은 36이므로 5턴째에 전투불가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14:15
축기량2배에 내공소모량 반감 보정을 넣어도 내공소모량이 격렬하네
최대한 내공을 아끼는 방식으로 싸운다고 해도 적을 쓰러뜨리기 위해서라도 공격에는 내공을 사용해야하니
1턴:진체화+노아소환 1(신행백변) 내공소모량(100-1)=99
2턴:1(신행백변)+21(백망편)+20(구음신조)/2=42/2=21 내공소모량(99-21)=78
3턴:1(신행백변)+5(백망편)+20(구음신조)/2=26/2=13 내공소모량(78-13)=65
4턴이상=매턴 13소모 남은 내공은 65 이므로 8턴째에 전투불가
1턴:진체화+노아소환 1(신행백변) 내공소모량(100-1)=99
2턴:1(신행백변)+20(구음신조)/2=11 내공소모량(99-11)=88
3턴이상 매턴 11소모 남은 내공은 88 이므로 10턴째에 전투불가
최대한 내공을 아끼는 방식으로 싸운다고 해도 적을 쓰러뜨리기 위해서라도 공격에는 내공을 사용해야하니
1턴:진체화+노아소환 1(신행백변) 내공소모량(100-1)=99
2턴:1(신행백변)+21(백망편)+20(구음신조)/2=42/2=21 내공소모량(99-21)=78
3턴:1(신행백변)+5(백망편)+20(구음신조)/2=26/2=13 내공소모량(78-13)=65
4턴이상=매턴 13소모 남은 내공은 65 이므로 8턴째에 전투불가
1턴:진체화+노아소환 1(신행백변) 내공소모량(100-1)=99
2턴:1(신행백변)+20(구음신조)/2=11 내공소모량(99-11)=88
3턴이상 매턴 11소모 남은 내공은 88 이므로 10턴째에 전투불가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22:40
구음신조의 기본데미지가 4+1(고정)뎀 4연격(필중)*2 니까 38+2(고정)데미지(필중)인가
자신의 턴에 빙정을 소모하는걸로 내공의25%(25)회복이 가능하더라도 필중부여 2연타로 가면 내공회복량보다 소모량이 더 크네
이렇게 되면 빙정은 내공회복쪽 보다는 의념사용으로 상대방을 마무리하는 쪽으로 가는게 더 좋겠군
자신의 턴에 빙정을 소모하는걸로 내공의25%(25)회복이 가능하더라도 필중부여 2연타로 가면 내공회복량보다 소모량이 더 크네
이렇게 되면 빙정은 내공회복쪽 보다는 의념사용으로 상대방을 마무리하는 쪽으로 가는게 더 좋겠군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23:30
1대1 싸움이라면 어지간하면 이걸로 충분해 보이기는 하는데 문제는 연전으로 갈 경우겠군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24:25
특히나 두부파괴나 단전파괴쪽으로 가면 데미지를 주지 못하니 어지간하면 각부파괴쪽으로 가야겠군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28:01
이걸보면서 느꼈지만 나름 10대 신공이라고 할 정도로 뛰어난 무공인데도 불구하고 라오모토 선배님의 공격이랑 간신히 비비는 느낌이 드네
5데미지 5연격 관통 (급소)*2or 4데미지 4연격 관통 장갑관통3 (급소)*2=50데미지 or 32데미지
5데미지 5연격 관통 (급소)*2or 4데미지 4연격 관통 장갑관통3 (급소)*2=50데미지 or 32데미지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29:25
역시 무공보다는 마나의 연계 쪽이 더 고점이 높은 느낌이려나?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32:04
데미지나 지속력이나 마나가 더 강해보이기도 하고 상태이상의 경우도 인핸스 계열 스킬이 있으면 해결되고 전투배율이 더 높다는 부분을 제외하면 무공보다는 마나가 더 좋아보이네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35:17
전력으로 싸우면 내공소모량이 격렬한데다가 회복수단이 거의 없다시피 해서 그렇지 종합적으로 보아을때는 단기전으로 간다면 마나보다는 무공쪽이 더 좋아 보이기는 하는데 너무 단기전이라는 느낌이네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7:38:20
거기에다가 1대1에 특화되어 있다는 느낌이 강하고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8:20:12
그것이 무공이니까(끄덕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9:31:44
라오모토는 마나가 아니라 소울매직이죠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9:32:31
마나 스킬은 별거 없어요
소울매직으로 기초 스팩 부스트해서
저 위력이 나오는거지
소울매직으로 기초 스팩 부스트해서
저 위력이 나오는거지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9:33:23
무공은 절기같은 사기스킬 쓰는것도
감안해야하고
감안해야하고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10:21:57
과연 무공은 물리전투계의 루트스킬이다 이거군요.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10:55:04
그렇다면 이건 마나의 장점이라기 보다는 타 스킬과의 조합이 거의 안되는 무공의 단점이라고 받아들이는게 맞을것 같네요.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10:56:41
솔직히 라오모토 스펙을 비교하는건 좀 ㅋㅋㅋ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01:42
>>3693 그것보다는
타 스킬과의 조합이 편한게 마나의 장점이라고 보면 될듯
타 스킬과의 조합이 편한게 마나의 장점이라고 보면 될듯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03:00
애초에 기본적으로 타 마법과의 조합이
전제인 마법체계라는게 없음
전제인 마법체계라는게 없음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07:23
예를 들어 리미터 해제 같은 전력치 올리는 스킬이라던가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07:55
루트 마법에서 일주일에 한번 필중 쓰는 스킬은 몇칸 짜리 스킬인가요?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31:05
회피스킬에는 회피 다이스 보정 있는 스킬이 많으니 우리도 명중 다이스 보정 장비를 구해야하나?
아니면 필중 부여해서 맞추는 방향으로 가는게 맞으려나?
아니면 필중 부여해서 맞추는 방향으로 가는게 맞으려나?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31:48
저번에 도몬을 보니까 스킬로 관통 부여하고 명중 다이스 보정 장비 들고 나오던데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36:10
>>3698 1칸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36:37
장비는 있으면 일단 나쁘지 않은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38:23
우왕 1칸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38:54
급소율 올린걸로 어느 정도 커버 되지 않나요?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2:43:55
장비도 여러 방법이 있으니
자기가 부족한거 올리거나
정 뭐하면 메이플 처럼 본체 스팩 상관없이
순수 장비빨 아바타 꺼내는 방법도 있다
자기가 부족한거 올리거나
정 뭐하면 메이플 처럼 본체 스팩 상관없이
순수 장비빨 아바타 꺼내는 방법도 있다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1:30:58
빅오 소환한 것처럼요?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1:33:28
도몬전때 시도가 공격을 전부 회피한걸 보면 알 수 있지만
아무리 강한 공격도 맞지 않으면 의미가 없는데
여기서 문제는 무공은 배율은 뛰어나지만 전력치 강화 스킬을 받지 못해서 종합적으로 따지면 전력치가 상당히 낮아서 비교적 피하기 쉬움
아무리 강한 공격도 맞지 않으면 의미가 없는데
여기서 문제는 무공은 배율은 뛰어나지만 전력치 강화 스킬을 받지 못해서 종합적으로 따지면 전력치가 상당히 낮아서 비교적 피하기 쉬움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1:34:55
당장에 마나와 비교하면 무공이 6배율이고 마나가 7.5배율임 여기에 추가로 무언가의 보정이 추가될 수도 있고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1:37:35
다만 시도의 경우에는 구음신조에 필중 부여가 있으니 고민이 되기는 하지(남들에게 보여주기 힘들다는 문제도 있고)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1:41:09
2단계까지는 소수마공으로 오해받을거 각오하면 괜찮다고 하니-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1:43:39
7.5배율?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2:06:20
리미트해제의 1.5배 적용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2:07:43
아 그거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2:11:33
>>3706 넹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2:13:39
>>3707 그 시도가 회피한것도
무공입니다 참치...그리고 무공은
깡배율 대신에 다이스 보정이 쎄용
무공입니다 참치...그리고 무공은
깡배율 대신에 다이스 보정이 쎄용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2:14:41
자꾸 무공이 마나보다 야카디고 계속
이야기 하는데 무공이 1대1 더 쌥니다
어장주 피셜로 그렇다는데
왜 자꾸 마나가 더 쎄다고 하는걸까?
이야기 하는데 무공이 1대1 더 쌥니다
어장주 피셜로 그렇다는데
왜 자꾸 마나가 더 쎄다고 하는걸까?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2:16:32
그리고 전력치 강화 스킬을 못받는게 아니라
필요가 없는거임 전력치 그거 1.5배 해봤자
어차피 다이스보정+2보다 야캐
필요가 없는거임 전력치 그거 1.5배 해봤자
어차피 다이스보정+2보다 야캐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2:18:07
또 1.5배 배율 스킬의 경우
그야 기본 5배에 스킬하나 더 쓰는건데
단일보다야 좋지 않겠니?
무공은 1.5배 안쓰고 그 슬롯에 딴 스킬을
넣는거임
그야 기본 5배에 스킬하나 더 쓰는건데
단일보다야 좋지 않겠니?
무공은 1.5배 안쓰고 그 슬롯에 딴 스킬을
넣는거임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2:20:41
마나가 무공보다 좋다고 우기는건
총 VS 검 대결에서
검이 가까이 붙으면 더 유리함
사용자가 소드마스터면 더 유리함
철검이 아니라 레이저 소드면 더 유리함
하는거랑 똑같은 겁니다
총 VS 검 대결에서
검이 가까이 붙으면 더 유리함
사용자가 소드마스터면 더 유리함
철검이 아니라 레이저 소드면 더 유리함
하는거랑 똑같은 겁니다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2:24:47
배율이니 뭐닐 떠나서
그냥 초절정 찍으면
호신강기 주는 무공이
1대1 대인전에 훨씬 뛰어남
마나는 쓰기 편한거랑 메이플처럼
특화했을때 빛을 발하는 거임
그냥 초절정 찍으면
호신강기 주는 무공이
1대1 대인전에 훨씬 뛰어남
마나는 쓰기 편한거랑 메이플처럼
특화했을때 빛을 발하는 거임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3:35:07
그렇지요.
다만 위에 글을 보면 알겠지만 마나가 더 강하다기 보다는
단기전에서 1대1 상황이면 무공이 더 강하다고 한거고
마나의 경우에는 조합이 되면 고점이 더 높아 보였다고 한 거지 딱히 마나가 무공보다는 더 좋다고 하는건 아니었어요.
단지 계산해보니까 무공의 경우 내공 회복수단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과 전력을 낼 경우 단기전으로 끝내지 못하면 내공이 다한다는게 보였던 거고
그 이후에 적은건 회피스킬에 회피다이스 보정이 들어가는것 같은데 무공의 공격에서 명중 다이스 보정이 없다는걸 발견해서(도몬이 사용하던 무공들도 절기를 제외하고는 없는걸 확인)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장비를 구해야하는지 아니면 구음신조의 필중부여로 해소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어서 적은거지
마나가 무공보다 우월하다고 하려던건 아니었는데 무공의 경우 단점을 나열하였지만 마나의 단점은 언급하지 않아서 오해가 생긴것같네요.
다음부터는 이런 오해가 없록 좀더 잘 적어보겠습니다.
다만 위에 글을 보면 알겠지만 마나가 더 강하다기 보다는
단기전에서 1대1 상황이면 무공이 더 강하다고 한거고
마나의 경우에는 조합이 되면 고점이 더 높아 보였다고 한 거지 딱히 마나가 무공보다는 더 좋다고 하는건 아니었어요.
단지 계산해보니까 무공의 경우 내공 회복수단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과 전력을 낼 경우 단기전으로 끝내지 못하면 내공이 다한다는게 보였던 거고
그 이후에 적은건 회피스킬에 회피다이스 보정이 들어가는것 같은데 무공의 공격에서 명중 다이스 보정이 없다는걸 발견해서(도몬이 사용하던 무공들도 절기를 제외하고는 없는걸 확인)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장비를 구해야하는지 아니면 구음신조의 필중부여로 해소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어서 적은거지
마나가 무공보다 우월하다고 하려던건 아니었는데 무공의 경우 단점을 나열하였지만 마나의 단점은 언급하지 않아서 오해가 생긴것같네요.
다음부터는 이런 오해가 없록 좀더 잘 적어보겠습니다.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3:36:35
없도록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0:25:53
아뇽 괜찮아용
도몬의 공격에 공격다이스 보정이 없는 이유는
하트 클로스가 있어서 입니당
도몬의 공격에 공격다이스 보정이 없는 이유는
하트 클로스가 있어서 입니당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0:27:13
그리고 무공의 단점에 내겅 다하면
끝이고 회복수단이 한정되어 있는건 맞음
의도된 결점임
끝이고 회복수단이 한정되어 있는건 맞음
의도된 결점임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0:29:20
장비 구해서 명중보정 얻는건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당 근데 시도는 전력치 2배 버프를 받아서
꼭 필요하냐 아니냐는 애매하네오
선택입니당 근데 시도는 전력치 2배 버프를 받아서
꼭 필요하냐 아니냐는 애매하네오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0:34:35
잘보면
ㄴ하트 클로스로 명중 다이스 보정+2
공격할때 제대로 보정 받고 있음
ㄴ하트 클로스로 명중 다이스 보정+2
공격할때 제대로 보정 받고 있음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0:57:11
오늘 저녁7시에 대능환생 할게용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1:19:38
네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11:36:39
드래곤 가라테 쓰면 기본 900은 나오니까-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