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97> [AA/역극/메이킹] 신대륙 탐사대의 베이스캠프 (41) (5000)
릴리아◆mMF3WSPttu
2025년 2월 25일 (화) 오후 08:28:00 - 2025년 3월 3일 (월) 오전 12:23:52
2025년 2월 25일 (화) 오후 08:28:00
jI斗糸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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ヘ_xくニ/ニニ=||ニニニヘマニ=-
7ニニi/ニニニ=||ニニニ=ヘマ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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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7HJwe2C-NENB4oJiPZaprNLZymmdohmR7k5Kbhrw3DA/edit?usp=sharing
기록보관소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OUhf_1NsVOFjZD9CKE4yZi135rsP8bdZlasAFSy4H7c/edit?usp=sharing
NPC 선점 AA 목록 : anchor>1052>521
이전어장
1-40어장 : >>1
1. PC 뒤에 사람 있습니다. 당사자 허가 없이 RP에 대해 고나리 놓지 맙시다.
2. 싸워서 좋을것 없습니다. 싸우지 맙시다
3. 1+2번을 지키면서 즐거운 역극을!
4. 5000되니 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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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어장
1-40어장 : >>1
1. PC 뒤에 사람 있습니다. 당사자 허가 없이 RP에 대해 고나리 놓지 맙시다.
2. 싸워서 좋을것 없습니다. 싸우지 맙시다
3. 1+2번을 지키면서 즐거운 역극을!
4. 5000되니 편하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2:21
anctalk>1797>2527
이게 위의 저거를 보충하는데, 원랜 루시퍼가 신위 악마들 사이에서도 대빵같은 존재였음
마지막의 마지막에서 패배하고 영멸해서 그렇지 루시퍼의 계획은 일사천리로 진행됐고
악마들도 바보는 아니라 최종전에서 어느 정도의 다굴이 있었는지는 알고 있어서 두려움도 비웃음도 아닌 계획을 다시세우는 그런 느낌
또 현재 기준으로 벽이 개선돼서, 말말 시점과는 달리 신위 악마들이 인간을 꼬드긴다거나 하는것도 못함
이게 위의 저거를 보충하는데, 원랜 루시퍼가 신위 악마들 사이에서도 대빵같은 존재였음
마지막의 마지막에서 패배하고 영멸해서 그렇지 루시퍼의 계획은 일사천리로 진행됐고
악마들도 바보는 아니라 최종전에서 어느 정도의 다굴이 있었는지는 알고 있어서 두려움도 비웃음도 아닌 계획을 다시세우는 그런 느낌
또 현재 기준으로 벽이 개선돼서, 말말 시점과는 달리 신위 악마들이 인간을 꼬드긴다거나 하는것도 못함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2:49
아쿠마땅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3:40
>>3750 아예 안와버릴수도 있음
교수가 말했듯, 사도+자연신에 설명은 안했지만 반신들도 싸그리 싹싹 다 모아서 다굴하면
루시퍼가 대천사 힘까지 흡수한 격외의 상태라 그렇지 일반적인 신위 악마는 이길 수 있고
교수가 말했듯, 사도+자연신에 설명은 안했지만 반신들도 싸그리 싹싹 다 모아서 다굴하면
루시퍼가 대천사 힘까지 흡수한 격외의 상태라 그렇지 일반적인 신위 악마는 이길 수 있고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4:04
그렇게 되었구나
모락스도 어지간하면 안심하고 살 수 있군
모락스도 어지간하면 안심하고 살 수 있군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4:28
반대로 온다고하면
좀 만반의 준비를하고 이길각보일때 오거나
아니면 아에 안걸리게끔 몰래온다는거네오
좀 만반의 준비를하고 이길각보일때 오거나
아니면 아에 안걸리게끔 몰래온다는거네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4:46
문제는 후자는 거의 불가능이란거고(?)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4:50
>>3752 대빵이구나 다른 질문 올린 것도 있긴 한데.
신위 악마면 그 말단이든 벨라코르나 루시퍼 같은 네임드든 간에.
누가 나오든 걍 둘이 나오는 즉시 게임 끝인 느낌일려나?
말단이면 좀 더 코스트가 싸다던지
익절티드와 그냥 블써의 차이만큼 나는지(?)
신위 악마면 그 말단이든 벨라코르나 루시퍼 같은 네임드든 간에.
누가 나오든 걍 둘이 나오는 즉시 게임 끝인 느낌일려나?
말단이면 좀 더 코스트가 싸다던지
익절티드와 그냥 블써의 차이만큼 나는지(?)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5:10
일단 생각난 거지만
우노하나 언급이 진짜나올줄은 몰랐다고 뒷북칙기
>>3758 오
우노하나 언급이 진짜나올줄은 몰랐다고 뒷북칙기
>>3758 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5:36
코스트 문제든 협력 문제든 내가 먼저 가겠다 같은 조율이 있을련지 궁금하긴 했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6:28
잘 기~ 해놓고 칼빵 대기각 아님?(?)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7:07
>>3758 차석과 말단의 차이는 나는데, 인간이 보기에 그 차이를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신위 악마는 강대한 존재들임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7:41
아무래도 신위의 악마니까
2위 신이든 10위 신이든 필멸자 입장에서는 동등한 신이라는 건가
2위 신이든 10위 신이든 필멸자 입장에서는 동등한 신이라는 건가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8:31
사도나 반신급에게도 신위악마말단이던 차석이던 차이 구분 안갈정도인가보네오 ㄷㄷ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9:06
9급도 공무원은 공무원인거랑 비슷한 거구나 (아님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09:07
사도, 반신, 자연신은 그래서 내가 준신격이라고 구분을 확실히 해둠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0:03
>>3762 anctalk>1797>3754 저거 다굴빵 놓는 입장에서 말야
어쨌든 그런 버스터콜도 말단 둘 정도는 그래도 킹만 해보는지 그래도 게임 오버일련지.
글타고 걔네는 그런 계획 세울 정도는 아닐려나.
어쨌든 그런 버스터콜도 말단 둘 정도는 그래도 킹만 해보는지 그래도 게임 오버일련지.
글타고 걔네는 그런 계획 세울 정도는 아닐려나.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0:57
둘까지는 어떻게든 해볼 수 있긴 한데
신위 악마가 둘이나 넘어올 정도라는건
세번째도 넘어올 수 있을테니까
신위 악마가 둘이나 넘어올 정도라는건
세번째도 넘어올 수 있을테니까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1:04
흐무흐무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1:43
>>3750 이거에 대해서는
첫번째로 나갈 신위악마는 서로 떠넘기려드는데
두번째로 나갈 신위악마는 자기들이 하겠다 경쟁하는 그런거임
첫번째로 나갈 신위악마는 서로 떠넘기려드는데
두번째로 나갈 신위악마는 자기들이 하겠다 경쟁하는 그런거임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2:19
하나는 그 자체로 완전하나
둘은 곧 셋을 암시한다
(대충 예언서풍)
둘은 곧 셋을 암시한다
(대충 예언서풍)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2:36
셋이 하나를 상대하리라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3:16
크아악
그래서
셋을 암시한다면서요
왜 독마새는...!
그래서
셋을 암시한다면서요
왜 독마새는...!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3:2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3:32
>>3770 대충 첫번째 파딱은 서로 떠넘기려는 총잽이와 총틀딱이지만
2번째 파딱은 그래도 킹만하지 하고 받으려는 무브 느낌인가.
(?)
2번째 파딱은 그래도 킹만하지 하고 받으려는 무브 느낌인가.
(?)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3:48
>>377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3:49
>>3775 엌ㅋ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4:26
호오오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4:42
신위악마가 그런거였구나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4:54
갑자기 허구헌날 뛰쳐나오게 만드는
전개를 반성합니따
전개를 반성합니따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4:56
>>3773 두 마리 형제새가 있었소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5:04
무엇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5:21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5:36
>>3781 다른 두마리는...어떻게한거지?(?)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5:39
워해머로 치면
데모고르곤 같은 고위 악마가 AA처럼 대악마 블써같은 포지션이고
신위 악마는 카오스 신 그 자체같은
데모고르곤 같은 고위 악마가 AA처럼 대악마 블써같은 포지션이고
신위 악마는 카오스 신 그 자체같은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6:04
그래서 다행인거 같음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6:06
헤에에에
몰루
몰루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6:15
천사도 악마도 서로 눈치보며 그래도 적당함을 알아서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6:2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6:24
오늘 연재는
점심시절 그걸로 끝인가보군
끼요오오옷휘리니리리릭
점심시절 그걸로 끝인가보군
끼요오오옷휘리니리리릭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6:36
문열리면 바로 끼얏호우~~~~~~~~ 하는 녀석들과 달라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6:38
>>3790 (아 이렇게 말하면 재개하고싶어지는데)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6:54
흐어어어어 안심하고 쉬어도 되겠군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6:54
스스로의 힘을 믿고 용맹하게 파밍하려드는 애는 왜 업써(?)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7:02
신위
고위
중위
일반
임?(?)
고위
중위
일반
임?(?)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7:02
우우
츠루기
천사 ㅍ하고 시퍼써
츠루기
천사 ㅍ하고 시퍼써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7:14
(쓰다다담)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7:19
>>3796 (헤일로 볾)(?)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7:58
말말 시점엔 이 '벽'이 굉장히 망가져 있었어서
신위 악마가 직접 타락도 시키고 이세계인이 넘어오고 시간선이 뒤틀리고 하는데
이젠 그런거 업따
신위 악마가 직접 타락도 시키고 이세계인이 넘어오고 시간선이 뒤틀리고 하는데
이젠 그런거 업따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8:09
츠루기 정도면 충분히 귀여운 애지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8:32
그런 설정이었군...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8:50
세뇌타락흑화
희생만큼 맛있는 루트 중에 하나
희생만큼 맛있는 루트 중에 하나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9:13
벨라코르 별 쌩쇼하던데.
그 당시면 첫빠따로 강림하고 싶어하는 애들도 넘쳤음?
그 당시면 첫빠따로 강림하고 싶어하는 애들도 넘쳤음?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9:46
ㅇㅇ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19:59
아니 애초에 첫빠따가 아니었기도 하고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0:08
여긴 이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지배한다 비슷한 거구나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0:15
벨라코르는 천년 전에 이미 돗자리 깔고 있었고
루시퍼도 들갔고
루시퍼도 들갔고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0:22
벨라코르
이젠
이젠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0:26
난 이름 듣기만 해도
웃긴데
웃긴데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0:46
ㅋㅋㅋ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1:04
머리좋고 카리스마있고 힘도엄청나고
굉장한 음흉하고 굉장한녀석이라는건 아는데
것과 별개로 오만함과 찌질함이 한없이 인간적일거 같음
굉장한 음흉하고 굉장한녀석이라는건 아는데
것과 별개로 오만함과 찌질함이 한없이 인간적일거 같음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1:21
여기 절대신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1:47
약간 AO 같은 사람임?
절대적인데 진짜 하나도 관심없어서 방치하는
절대적인데 진짜 하나도 관심없어서 방치하는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2:07
anctalk>1797>3809
쥐신 : ㅋㅋㅋㅋ
쥐신 : ㅋㅋㅋㅋ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2:50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3:09
츠루기 본연의 여고생력이 나온것임 사실 (?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3:33
츠루기 좀 더 자주 봤으면 좋겠어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3:35
힘힘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3:52
>>3813 관심이 없다기보단 그냥 성향이 절대중립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4:50
후냥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4:53
히나도 맛있어보였지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4:59
니야아아아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5:01
>>3820 (토닥토닥)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6:21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7:20
흑흑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7:38
흠 오늘 연재는 더 없는건갑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8:37
어후... 잠깐 누웟을뿐인데 몆시간이 잠과 함께 날아갔군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29:42
일단 밥먹는중인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0:24
뭐 식사는 중요하니까 말이져~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0:30
맛밥밥-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1:05
맛밥
고작 소주 반병만 마셨을 뿐인데
텐션이 하이해지는 내가 있어(개소리)
고작 소주 반병만 마셨을 뿐인데
텐션이 하이해지는 내가 있어(개소리)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1:28
맛밥하시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4:37
근데 몸상태를 보니 더 못할듯ㅋㅋㅋ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4:56
푹 쉬십셔-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5:03
그렇구나
쉬어요 쉬엄쉬엄 휴식
쉬어요 쉬엄쉬엄 휴식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5:52
힘들면 푹 쉬어야죠. 무리하다가는 몸이 망가지니까... 힘힘!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5:54
평일에 좀 무리하느라 반동옴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6:09
따흑흑 릴리 아프지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6:10
지마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6:11
푹쉬어요 맇리
그동안 뭐하징
그동안 뭐하징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7:40
편히 쉬세용
컨디션 회복 중요 매우
컨디션 회복 중요 매우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7:44
푹쉬푹쉬-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7:47
뭣 오늘 연재가 없다고
푹 쉬세요오
푹 쉬세요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7:58
익명은 누구냐!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9:29
후
저녁 먹었고
장비까지 완료
저녁 먹었고
장비까지 완료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9:31
푹쉬시요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9:36
특성 정리 전에 일단 올린다 릴리아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9:38
알리샤다아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40:06
[룰:메이킹]시트의
[장비 수치] - [피해, 공격횟수] - [특수 피해] 항목의 명칭 확실화
"마법을 비롯한 효과로 발생하는 비물리적인 피해입니다. 회피 시도가 불가능합니다.
다른 피해를 기반으로 발동하는 고정 피해는, 해당 공격이 명중했을 경우에만 발동합니다. 대신, 명중만 한다면 해당 일반 피해를 0으로 만들어도 작동합니다."
[장비 수치] - [피해, 공격횟수] - [고정 피해] 항목의 명칭 확실화
"일반 피해도 특수 피해도 아닌 제 3의 피해 형태입니다. 회피 및 방어 시도가 불가능합니다. 경감 또한 '모든 피해'를 명시하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다른 피해를 기반으로 발동하는 고정 피해는, 해당 공격이 명중했을 경우에만 발동합니다. 대신, 명중만 한다면 해당 일반 혹은 특수 피해를 0으로 만들어도 작동합니다."
메모로 "현재 '모든 피해'를 명시한 장비, 마법 및 특성: <액티브 실드>,"
[장비 수치] - [피해감쇄] 항목의 명칭 확실화
"자신(밀리샤의 경우 분대원 포함)에게 가해지는 피해를 가장 먼저 자동으로 경감합니다. 피격 횟수에 관계없이 모든 공격마다 발동합니다.
방어, 보호와 마찬가지로 소모량과 동일한 수치의 피해를 경감하며, 일반 피해와 특수 피해 두 종류 모두에 대해 사용 가능합니다.
대신 각 공격에 대해서 1 이하로는 경감할 수 없으므로, 방어나 보호를 비롯한 다른 경감 효과를 받지 못한다면 최소 공격횟수만큼의 피해가 잔존합니다."
[장비 수치] - [방어, 특수 방어] 항목의 명칭 확실화
"자신(밀리샤의 경우 분대원 포함)에게 가해지는 피해를 경감합니다. 소모성 능력치로, 소모량과 동일한 수치의 피해를 경감할 수 있습니다.
방어는 일반 피해에만, 특수 방어는 특수 피해에만 사용 가능하며, 그 외는 경감할 수 없습니다. 전투 종료시, 원래 최대치로 회복됩니다."
[장비 수치] - [보호, 특수 보호] 항목의 명칭 확실화
"방어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소모성 능력치입니다. 방어와 동시에 사용할 시 둘 다 적용됩니다.
경감 비율과 조건, 회복 방식 등 처리방법이 전부 동일하지만 타인에게도 사용 가능하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장비 수치] - [피해, 공격횟수] - [특수 피해] 항목의 명칭 확실화
"마법을 비롯한 효과로 발생하는 비물리적인 피해입니다. 회피 시도가 불가능합니다.
다른 피해를 기반으로 발동하는 고정 피해는, 해당 공격이 명중했을 경우에만 발동합니다. 대신, 명중만 한다면 해당 일반 피해를 0으로 만들어도 작동합니다."
[장비 수치] - [피해, 공격횟수] - [고정 피해] 항목의 명칭 확실화
"일반 피해도 특수 피해도 아닌 제 3의 피해 형태입니다. 회피 및 방어 시도가 불가능합니다. 경감 또한 '모든 피해'를 명시하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다른 피해를 기반으로 발동하는 고정 피해는, 해당 공격이 명중했을 경우에만 발동합니다. 대신, 명중만 한다면 해당 일반 혹은 특수 피해를 0으로 만들어도 작동합니다."
메모로 "현재 '모든 피해'를 명시한 장비, 마법 및 특성: <액티브 실드>,"
[장비 수치] - [피해감쇄] 항목의 명칭 확실화
"자신(밀리샤의 경우 분대원 포함)에게 가해지는 피해를 가장 먼저 자동으로 경감합니다. 피격 횟수에 관계없이 모든 공격마다 발동합니다.
방어, 보호와 마찬가지로 소모량과 동일한 수치의 피해를 경감하며, 일반 피해와 특수 피해 두 종류 모두에 대해 사용 가능합니다.
대신 각 공격에 대해서 1 이하로는 경감할 수 없으므로, 방어나 보호를 비롯한 다른 경감 효과를 받지 못한다면 최소 공격횟수만큼의 피해가 잔존합니다."
[장비 수치] - [방어, 특수 방어] 항목의 명칭 확실화
"자신(밀리샤의 경우 분대원 포함)에게 가해지는 피해를 경감합니다. 소모성 능력치로, 소모량과 동일한 수치의 피해를 경감할 수 있습니다.
방어는 일반 피해에만, 특수 방어는 특수 피해에만 사용 가능하며, 그 외는 경감할 수 없습니다. 전투 종료시, 원래 최대치로 회복됩니다."
[장비 수치] - [보호, 특수 보호] 항목의 명칭 확실화
"방어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소모성 능력치입니다. 방어와 동시에 사용할 시 둘 다 적용됩니다.
경감 비율과 조건, 회복 방식 등 처리방법이 전부 동일하지만 타인에게도 사용 가능하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40:31
[룰:원정] 시트의
[공격 판정] - [공격 턴] - [회피판정 불가 공격],
[공격 판정] - [공격 턴] - [적의 내구도]의 하위 항목들,
[공격 판정] - [방어 턴] - [피해 유형]의 하위 항목들,
에 대해서도 위 [룰:메이킹]시트 표현 수정에 대한 변경을 어떻게 표기할지 확인 필요.
[비전투 판정] - [퇴각 판정]항목이
[전투 패배]에 명시된 <도주 판정>이 동일한 내용인데 표기가 잘못된 것인지 아니면 다른 판정인지 확인 필요.
[공격 판정] - [공격 턴] - [회피판정 불가 공격],
[공격 판정] - [공격 턴] - [적의 내구도]의 하위 항목들,
[공격 판정] - [방어 턴] - [피해 유형]의 하위 항목들,
에 대해서도 위 [룰:메이킹]시트 표현 수정에 대한 변경을 어떻게 표기할지 확인 필요.
[비전투 판정] - [퇴각 판정]항목이
[전투 패배]에 명시된 <도주 판정>이 동일한 내용인데 표기가 잘못된 것인지 아니면 다른 판정인지 확인 필요.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40:38
[룰:숙영] 시트의
[정찰대 파견] - [섬멸대대 파견] 항목이
섬'멀'대대 로 오타 존재.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항목의 명칭 확실화
"해당 지점의 크기에 비례해 시설 슬롯이 개방됩니다. (小 = 1, 中 = 2, 大 = 3) (후략)"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 [특수 시설 : 도로망]
연결된 지점 하나 당, 이라는 표현이 "지점의 개수"인지 "도로망의 개수"인지 확인 필요.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 [특수 시설 : 방어벽]
공통으로 적용되는 <철벽 10>이 "파티 단위의 <철벽 10>"인지 "파티 소속 개개인에게 <철벽 10>"인지 명시.
당연히 전자라고 생각하고 저렇게 놔두면 나중에 자의적 해석이 가능하다.
[정찰대 파견] - [섬멸대대 파견] 항목이
섬'멀'대대 로 오타 존재.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항목의 명칭 확실화
"해당 지점의 크기에 비례해 시설 슬롯이 개방됩니다. (小 = 1, 中 = 2, 大 = 3) (후략)"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 [특수 시설 : 도로망]
연결된 지점 하나 당, 이라는 표현이 "지점의 개수"인지 "도로망의 개수"인지 확인 필요.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 [특수 시설 : 방어벽]
공통으로 적용되는 <철벽 10>이 "파티 단위의 <철벽 10>"인지 "파티 소속 개개인에게 <철벽 10>"인지 명시.
당연히 전자라고 생각하고 저렇게 놔두면 나중에 자의적 해석이 가능하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40:59
[장비] 시트의
[무기 및 방어구] - 양손무기 & 군용 대검
전체 2배인지 이 무기로 한 공격만 2배인지 제대로 표기해야 명시적.
[무기 및 방어구] - 가디언 스피어 & 의장용 권총
반격 자체에 대해서는 [룰:원정] 시트의 [공격 판정] - [공격 턴] - [아군의 반격 처리]에 정리되어 있지만,
반격의 공격 보정은 다음 턴 기준이지만 피격 보정은 철벽같은거 회복을 무시할지 그냥 한꺼번에 처리할지 확인 필요.
반격 굴림시 대상은 자신을 공격한 대상으로 한정되는지 확인 필요.
[무기 및 방어구] - 볼터 핸드캐논
"1로 고정된다"가 상승만 막는거라면 "증가시킬 수 없다"로,
행동 스킵등의 기술을 당해도 하락하지 않는 효과도 있다면 "변경이 불가능하다"로 표기해야 명시적.
[무기 및 방어구] - 스켈레톤 아머
+2 보정치를 "해당 판정에서"라고 표기해야 명시적.
[무기 및 방어구] - 역장 방패
[전용/특수] - 역장 발생기
[전용/특수] - 강철의 광륜
[역장]의 회복에 대한 내용 없음. 전투 종료시 어떻게 되는지 및 아이템에 부여된 역장 효과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어느 시트에건 표기 필요.
[무기 및 방어구] - MPV
비전투 판정이 단순 원정 중 비전투 판정만인지, 숙영 관련 이벤트시 사용 가능한지, 특수 장비 경쟁에서도 사용 가능한지 확인 필요.
[무기 및 방어구] - 악마살해의 검
+1 보정치를 "각각에 대해"라고 표기해야 명시적.
[전용/특수] - 탑승물
첫 번째 공격 턴 한정이라는 표기가 연전때는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 필요.
매 전투마다라는 의미인 것 같은데 저렇게 표기하면 시나리오 단위로 지정하는 행위가 일어날지도 모르니 올바른 표기 필요.
[전용/특수] - 광궤포병대
적의 <와드 세이브> 및 <운드> 약화 지속시간을 표기해야 명시적.
만에 하나 전투에서 아군이나 적이 도주하고 재전투가 있을 수 있으니까.
[전용/특수] - 신호탄
적용 대상 범위 표기 필요.
자신인지, 아군인지, 지정 n명인지, 전투 등장 인물 전체로 지정인지에 따라 용도가 크게 달라짐.
[전용/특수] - 급조 야전포
PC 하나가 붙잡아, 라는 표현을 "PC 하나를 배정"에 해당하는지 "PC 하나가 자신의 행동턴을 소비해"인지 확인 필요.
야전포에 탑승시 보유한 근접 및 원거리 공격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지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급조라는 표현을 보아 전투 종료시 소실되는듯 한데 이것 역시 표기해야 명시적.
※볼터 핸드캐논에 말한 문제 얘는 없네 호엑
※양손무기 & 군용 대검과 같은 문제 있음
[전용/특수] - 마공학 연마대
맥락으로 보아 "해당 전투동안"인 것 같은데 명시해야 하는건 당연하고 연전시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 필요
[전용/특수] - 부유 유닛
맥락으로 보아 피격받지 않는 NPC 한 개체가 매 턴 공격판정 넣는 것 같은데 이 부분에 대해 표기해야 명시적.
[전용/특수] - 고공 신호기
"마력 8을 추가 회복"이면 이미 마력 회복이 적용된다는 맥락으로 느껴짐.
"추가로 마력 8 또한 회복"이 좀 더 맞아보이는?듯
[전용/특수] - 전술 장갑차
사용하며? 사용 가능하며?
"동종 계열 중복 불가"라는 표현이 "동일한 모듈을 복수 사용 불가능"이라는 뜻이 맞는지 모르겠음.
무조건 4개? 아니면 최대 4개? 뭔가 모듈 개수 비례 공격같은게 나올 느낌이...
장갑판의 "상시 아군 보호 가능"이 <보호 x>인건지 아니면 장갑판의 스펙으로 아군 n명에게 방호기능 적용인지 표기해야 명시적.
[전용/특수] - 냉동 보관소
어떤 시점에 추가 취득? 저대로만 쓰면 그냥 무제한으로 꺼내쓸 수 있음.
[전용/특수] - 성상
간파 적용시 간파 보정치에 +1, 같은 식으로 좀 더 시스템적인 서술 필요.
[전용/특수] - 마력 재처리기
1개가 아닌 2개를 획득이라는 뜻? 아니면 추가 획득에도 다시 1d12?
고급 작업대처럼 표기 부탁합니다.
[전용/특수] - 빙설의 축복
지정한 숫자 특수 판정이라는게 명확하지 않음. 1d12가 정확히 그 숫자여야 한다는 뜻?
10 11 12의 경우 +3은 어떻게 처리?
[소모품 및 약물] - 진통주
[소모품 및 약물] - 견투주
패널티 적용기간 명시 필요
아니 근데 이거 패널티가 어떨 경우 발생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표기가 애초에 없음
[소모품 및 약물] - 활성탄
"다음 모든 회피판정"의 지정범위 불명확
[소모품 및 약물] - 스타 드리머
"최상의 상태"의 지정범위 불명확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