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97> [AA/역극/메이킹] 신대륙 탐사대의 베이스캠프 (41) (5000)
릴리아◆mMF3WSPttu
2025년 2월 25일 (화) 오후 08:28:00 - 2025년 3월 3일 (월) 오전 12:23:52
2025년 2월 25일 (화) 오후 08:2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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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マニニi<´~~ヽ   .|У'- ,ニニ|i=ニ=||ニニ7     冫'ノ´
     寸;:::::>.、 .\__/イ/´ニニ,=||ニニi||ニニ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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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ヘ_xくニ/ニニ=||ニニニヘマニ=-
            7ニニi/ニニニ=||ニニニ=ヘマ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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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7HJwe2C-NENB4oJiPZaprNLZymmdohmR7k5Kbhrw3DA/edit?usp=sharing

기록보관소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OUhf_1NsVOFjZD9CKE4yZi135rsP8bdZlasAFSy4H7c/edit?usp=sharing

NPC 선점 AA 목록 : anchor>1052>521

이전어장
1-40어장 : >>1


1. PC 뒤에 사람 있습니다. 당사자 허가 없이 RP에 대해 고나리 놓지 맙시다.
2. 싸워서 좋을것 없습니다. 싸우지 맙시다
3. 1+2번을 지키면서 즐거운 역극을!
4. 5000되니 편하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40:06
[룰:메이킹]시트의

[장비 수치] - [피해, 공격횟수] - [특수 피해] 항목의 명칭 확실화

"마법을 비롯한 효과로 발생하는 비물리적인 피해입니다. 회피 시도가 불가능합니다.
다른 피해를 기반으로 발동하는 고정 피해는, 해당 공격이 명중했을 경우에만 발동합니다. 대신, 명중만 한다면 해당 일반 피해를 0으로 만들어도 작동합니다."



[장비 수치] - [피해, 공격횟수] - [고정 피해] 항목의 명칭 확실화

"일반 피해도 특수 피해도 아닌 제 3의 피해 형태입니다. 회피 및 방어 시도가 불가능합니다. 경감 또한 '모든 피해'를 명시하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다른 피해를 기반으로 발동하는 고정 피해는, 해당 공격이 명중했을 경우에만 발동합니다. 대신, 명중만 한다면 해당 일반 혹은 특수 피해를 0으로 만들어도 작동합니다."

메모로 "현재 '모든 피해'를 명시한 장비, 마법 및 특성: <액티브 실드>,"



[장비 수치] - [피해감쇄] 항목의 명칭 확실화

"자신(밀리샤의 경우 분대원 포함)에게 가해지는 피해를 가장 먼저 자동으로 경감합니다. 피격 횟수에 관계없이 모든 공격마다 발동합니다.
방어, 보호와 마찬가지로 소모량과 동일한 수치의 피해를 경감하며, 일반 피해와 특수 피해 두 종류 모두에 대해 사용 가능합니다.
대신 각 공격에 대해서 1 이하로는 경감할 수 없으므로, 방어나 보호를 비롯한 다른 경감 효과를 받지 못한다면 최소 공격횟수만큼의 피해가 잔존합니다."



[장비 수치] - [방어, 특수 방어] 항목의 명칭 확실화

"자신(밀리샤의 경우 분대원 포함)에게 가해지는 피해를 경감합니다. 소모성 능력치로, 소모량과 동일한 수치의 피해를 경감할 수 있습니다.
방어는 일반 피해에만, 특수 방어는 특수 피해에만 사용 가능하며, 그 외는 경감할 수 없습니다. 전투 종료시, 원래 최대치로 회복됩니다."



[장비 수치] - [보호, 특수 보호] 항목의 명칭 확실화

"방어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소모성 능력치입니다. 방어와 동시에 사용할 시 둘 다 적용됩니다.
경감 비율과 조건, 회복 방식 등 처리방법이 전부 동일하지만 타인에게도 사용 가능하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40:31
[룰:원정] 시트의

[공격 판정] - [공격 턴] - [회피판정 불가 공격],
[공격 판정] - [공격 턴] - [적의 내구도]의 하위 항목들,
[공격 판정] - [방어 턴] - [피해 유형]의 하위 항목들,

에 대해서도 위 [룰:메이킹]시트 표현 수정에 대한 변경을 어떻게 표기할지 확인 필요.



[비전투 판정] - [퇴각 판정]항목이

[전투 패배]에 명시된 <도주 판정>이 동일한 내용인데 표기가 잘못된 것인지 아니면 다른 판정인지 확인 필요.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40:38
[룰:숙영] 시트의

[정찰대 파견] - [섬멸대대 파견] 항목이

섬'멀'대대 로 오타 존재.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항목의 명칭 확실화

"해당 지점의 크기에 비례해 시설 슬롯이 개방됩니다. (小 = 1, 中 = 2, 大 = 3) (후략)"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 [특수 시설 : 도로망]

연결된 지점 하나 당, 이라는 표현이 "지점의 개수"인지 "도로망의 개수"인지 확인 필요.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 [특수 시설 : 방어벽]

공통으로 적용되는 <철벽 10>이 "파티 단위의 <철벽 10>"인지 "파티 소속 개개인에게 <철벽 10>"인지 명시.
당연히 전자라고 생각하고 저렇게 놔두면 나중에 자의적 해석이 가능하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40:59

[장비] 시트의

[무기 및 방어구] - 양손무기 & 군용 대검

전체 2배인지 이 무기로 한 공격만 2배인지 제대로 표기해야 명시적.



[무기 및 방어구] - 가디언 스피어 & 의장용 권총

반격 자체에 대해서는 [룰:원정] 시트의 [공격 판정] - [공격 턴] - [아군의 반격 처리]에 정리되어 있지만,
반격의 공격 보정은 다음 턴 기준이지만 피격 보정은 철벽같은거 회복을 무시할지 그냥 한꺼번에 처리할지 확인 필요.
반격 굴림시 대상은 자신을 공격한 대상으로 한정되는지 확인 필요.



[무기 및 방어구] - 볼터 핸드캐논

"1로 고정된다"가 상승만 막는거라면 "증가시킬 수 없다"로,
행동 스킵등의 기술을 당해도 하락하지 않는 효과도 있다면 "변경이 불가능하다"로 표기해야 명시적.



[무기 및 방어구] - 스켈레톤 아머

+2 보정치를 "해당 판정에서"라고 표기해야 명시적.






[무기 및 방어구] - 역장 방패
[전용/특수] - 역장 발생기
[전용/특수] - 강철의 광륜

[역장]의 회복에 대한 내용 없음. 전투 종료시 어떻게 되는지 및 아이템에 부여된 역장 효과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어느 시트에건 표기 필요.



[무기 및 방어구] - MPV

비전투 판정이 단순 원정 중 비전투 판정만인지, 숙영 관련 이벤트시 사용 가능한지, 특수 장비 경쟁에서도 사용 가능한지 확인 필요.



[무기 및 방어구] - 악마살해의 검

+1 보정치를 "각각에 대해"라고 표기해야 명시적.



[전용/특수] - 탑승물

첫 번째 공격 턴 한정이라는 표기가 연전때는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 필요.
매 전투마다라는 의미인 것 같은데 저렇게 표기하면 시나리오 단위로 지정하는 행위가 일어날지도 모르니 올바른 표기 필요.



[전용/특수] - 광궤포병대

적의 <와드 세이브> 및 <운드> 약화 지속시간을 표기해야 명시적.
만에 하나 전투에서 아군이나 적이 도주하고 재전투가 있을 수 있으니까.



[전용/특수] - 신호탄

적용 대상 범위 표기 필요.
자신인지, 아군인지, 지정 n명인지, 전투 등장 인물 전체로 지정인지에 따라 용도가 크게 달라짐.



[전용/특수] - 급조 야전포

PC 하나가 붙잡아, 라는 표현을 "PC 하나를 배정"에 해당하는지 "PC 하나가 자신의 행동턴을 소비해"인지 확인 필요.
야전포에 탑승시 보유한 근접 및 원거리 공격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지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급조라는 표현을 보아 전투 종료시 소실되는듯 한데 이것 역시 표기해야 명시적.

※볼터 핸드캐논에 말한 문제 얘는 없네 호엑
※양손무기 & 군용 대검과 같은 문제 있음



[전용/특수] - 마공학 연마대

맥락으로 보아 "해당 전투동안"인 것 같은데 명시해야 하는건 당연하고 연전시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 필요



[전용/특수] - 부유 유닛

맥락으로 보아 피격받지 않는 NPC 한 개체가 매 턴 공격판정 넣는 것 같은데 이 부분에 대해 표기해야 명시적.



[전용/특수] - 고공 신호기

"마력 8을 추가 회복"이면 이미 마력 회복이 적용된다는 맥락으로 느껴짐.
"추가로 마력 8 또한 회복"이 좀 더 맞아보이는?듯



[전용/특수] - 전술 장갑차

사용하며? 사용 가능하며?
"동종 계열 중복 불가"라는 표현이 "동일한 모듈을 복수 사용 불가능"이라는 뜻이 맞는지 모르겠음.
무조건 4개? 아니면 최대 4개? 뭔가 모듈 개수 비례 공격같은게 나올 느낌이...
장갑판의 "상시 아군 보호 가능"이 <보호 x>인건지 아니면 장갑판의 스펙으로 아군 n명에게 방호기능 적용인지 표기해야 명시적.



[전용/특수] - 냉동 보관소

어떤 시점에 추가 취득? 저대로만 쓰면 그냥 무제한으로 꺼내쓸 수 있음.



[전용/특수] - 성상

간파 적용시 간파 보정치에 +1, 같은 식으로 좀 더 시스템적인 서술 필요.



[전용/특수] - 마력 재처리기

1개가 아닌 2개를 획득이라는 뜻? 아니면 추가 획득에도 다시 1d12?
고급 작업대처럼 표기 부탁합니다.



[전용/특수] - 빙설의 축복

지정한 숫자 특수 판정이라는게 명확하지 않음. 1d12가 정확히 그 숫자여야 한다는 뜻?
10 11 12의 경우 +3은 어떻게 처리?



[소모품 및 약물] - 진통주
[소모품 및 약물] - 견투주

패널티 적용기간 명시 필요
아니 근데 이거 패널티가 어떨 경우 발생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표기가 애초에 없음



[소모품 및 약물] - 활성탄

"다음 모든 회피판정"의 지정범위 불명확



[소모품 및 약물] - 스타 드리머

"최상의 상태"의 지정범위 불명확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