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94> 【잡담/다목적】 작은 새가 새롭게 우는 마을 - 003 (5000)
코토리◆EZQyFvCbTO
2025년 3월 22일 (토) 오전 04:43:28 - 2025년 3월 27일 (목) 오후 05:35:22
2025년 3월 22일 (토) 오전 04:4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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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의 안내문 - 】
「 【핵심】: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은 참치 인터넷 어장 규칙을 준수합니다.
오후 8시~12시동안 noup 콘솔 사용을 권장드리며, 그 외에는 자유롭게 사용해주세요!
더불어서 2019년 7월 14일 기준으로 생긴 정치/사회 이슈 규칙을 준수합니다.」
「 1. 나메와 대리 AA를 허용하며, 규칙에 어긋나지 않는 토론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2. 하지만 불판을 내려고 하거나 그럴 기미가 보일 시 (어장주의 주관적 판단), 하이드 & 밴 조치.」
「 3. 느긋함을 지향하고, 상대를 대하는 예의와 매너를 갖추는 선에서 자유를 지향합니다.」
「 4. 상어아가미에 물릴만한 주제는 주의하고, 상대방을 배척하는 친목질에 주의해주세요.」
「 5. 기분 나쁘게 하거나 받지않고, 상처를 입히거나 상처 받지않도록 즐겁게, 느긋하게 즐겨주세요!」
「 6. 타 잡담판의 일은 타 잡담판에서 일어난 곳에서 해결할 것.가지고 와도 받지 않습니다.」
「 7. [고어 및 혐오 소재]를 올리고자 할 때는 코토리나 혹은 참치들의 양해를 구해주세요.」
「 8. 마을은 다목적판이기에, 마을에서 창작하거나, 하지않거나는, 참치들의 자유입니다! 」
「 9. 거듭해서 참치 여러분들이 '마을에 머무를 때'는 느긋하고 편하고 즐겁게 즐겨주세요! 」
【 - 알아두면 유용한 링크 - 】
「 알아두면 유용한 링크는 >>1 을 참고해주세요.」
【 - 작은 새가 새롭게 우는 마을 링크 - 】
「 이전 마을: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925/304/307 」
「 001번째 마을: anctalk>2084> 」
「 002번째 마을: anctalk>22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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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서 2019년 7월 14일 기준으로 생긴 정치/사회 이슈 규칙을 준수합니다.」
「 1. 나메와 대리 AA를 허용하며, 규칙에 어긋나지 않는 토론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2. 하지만 불판을 내려고 하거나 그럴 기미가 보일 시 (어장주의 주관적 판단), 하이드 & 밴 조치.」
「 3. 느긋함을 지향하고, 상대를 대하는 예의와 매너를 갖추는 선에서 자유를 지향합니다.」
「 4. 상어아가미에 물릴만한 주제는 주의하고, 상대방을 배척하는 친목질에 주의해주세요.」
「 5. 기분 나쁘게 하거나 받지않고, 상처를 입히거나 상처 받지않도록 즐겁게, 느긋하게 즐겨주세요!」
「 6. 타 잡담판의 일은 타 잡담판에서 일어난 곳에서 해결할 것.가지고 와도 받지 않습니다.」
「 7. [고어 및 혐오 소재]를 올리고자 할 때는 코토리나 혹은 참치들의 양해를 구해주세요.」
「 8. 마을은 다목적판이기에, 마을에서 창작하거나, 하지않거나는, 참치들의 자유입니다! 」
「 9. 거듭해서 참치 여러분들이 '마을에 머무를 때'는 느긋하고 편하고 즐겁게 즐겨주세요! 」
【 - 알아두면 유용한 링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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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전 마을: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925/304/307 」
「 001번째 마을: anctalk>2084> 」
「 002번째 마을: anctalk>22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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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11:56:18
>>4903 흠흠흠흠흠.그렇구만.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11:57:56
방관자 무브하고 본인의 기본적인 체질이 미치도록 안 맞으니까 말이지
누가 신님에 대한 감상같은거 물어보니까 저렇게 줄이 폭주하잖(??)
누가 신님에 대한 감상같은거 물어보니까 저렇게 줄이 폭주하잖(??)
2025년 3월 27일 (목) 오후 12: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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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이보스는 더 이상 자기 방도, 점술의 월계수도, 예언의 샘도 가질 수 없어. 재잘거리는 물 또한 이미 조용해졌고."
"구슬프게 목을 놓아서 우나, 혹은 기뻐하며 손을 들고 외치나. ─당신과 당신의 주인은 이제부터 어떻게 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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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뮈라이나 타르테시아】 ・ 【나이: 75】 ・ 【종족: 인간】 ・ 【이능 여부: 有(있음)】
【좋아하는 것: 전부 좋아한다】 ・ 【싫어하는 것: 전부 싫어한다】 ・ 【운명의 날: 모든 종교를 향한 관용의 칙령】
【신비계통: 예언술】 ・ 【신비회로: 이상(어째서인지 그녀는 신비를 다룰 수 있었다)】
【기원: 최후】 ・ 【경지: 둔재(어리석고 아둔하다)】 ・ 【별칭: 델포이 신전의 최후의 피티아】
【테마곡: 「Full Moon Full Life」 - https://m.youtube.com/watch?v=hWhgrA2dhr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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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背景)】
델포이 신전의 마지막 예언을 전했던 피티아.
피티아는 델포이 신전에 있는 아폴로 신의 여사제이자 예언자를 말하며, 50대의 여성으로 선출된다.
아디톤의 안쪽에 홀로 들어가서, 신의 말을 접하고, 신의 말을, 신탁을 들으러 온 시민들에게 전한다.
고대 그리스의 모든 왕과 영걸들이 신의 뜻을 듣기 위해 앞다투어 몰려온 델포이 신전의 위명도 이제는 옛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쇠퇴해가는 신전에서, 그녀는 마지막 신탁을 전하고 속세로 내려갔다.
Εἴπατε τῷ βασιλεῖ, χαμαὶ πέσε δαίδαλος αὐλά,
οὐκέτι Φοῖβος ἔχει καλύβην, οὐ μάντιδα δάφνην,
οὐ παγὰν λαλέουσαν, ἀπέσβετο καὶ λάλον ὕδωρ.
다이달로스의 궁전은 무너졌고, 아폴로는 모든 것을 잃어버렸다는 파멸적이고 불경스러운 예언.
도저히 신을 모시는 사제로서는 해선 안될 신탁이지만── 뭐 어쩌겠는가? 시대가 그렇게 되어버린 것을.
결국 델포이 신전의 신탁은 끊겼고, 마지막 예언자는 세상 속으로 숨어들어갔다.
기독교의 확장, 아카샤의 멸망, 구세주가 십자에 매달린 이후로 몰락이 시작되었으니, 어쩔 수 없는 일이다.
별 다른 이야기는 없다. 단지── 의외의 사실이라고 해봤자
그녀를 지켜보고 있던 자가 아폴로 신이 아닌 모로스 신이었다는 사실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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뮈라이나 타르테시아, 델포이 신전의 마지막 피티아.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던 참정권이 없는 로마 시민, 영법에 대해서는 뭣도 모른다.
별 볼 일 없는 태생의, 평범한 로마 아낙네로 끝마쳐질 그녀의 인생은, 위대하신 대제께서 밀라노에서 한 칙령을 발표한 이후로 완전히 미쳐버렸다.
그녀가 눈을 뜨면 알 수 없는 거리와 사람들이 겹쳐 보이고, 그녀의 머릿속에는 이해할 수 없는 소리가 떠돌기 시직했다.
그녀가 친애하던 이들이 맞을 죽음이 보였고, 언젠가 이 땅이 맞이할 최후가, 모두가 맞이해버리는 끝── 종말이 비춰졌다.
그 눈이 보여준 충격은 그녀에게 너무나도 가혹해, 이윽고 미친 여자로 취급받아 버려지고 거리를 떠돌게 만들었다.
로마의 길을 떠돌며 굶주리고, 범해지고, 허덕이며, 그녀는 자연스럽게 이 눈으로 너무나도 많은 광경을 보았다.
선한 자, 악한 자, 로마인, 이방인, 의사, 기독교도, 쇠퇴한 유산들과 새롭게 생겨나는 것들. 그리고 그것들의 끝까지──.
강이 바다에 흘러들어가는 것처럼, 그녀의 눈에 비춰지는 과정은 저마다 무수했으나 끝은 언제나 변하지 않았다.
──수 많은 것을 제 의지에 상관없이 꿰뚫어보고, 로마를 방랑하길 10년.
어느 날의 델포이에 도착하자, 그녀는 자신의 머리 속에서 울리던 목소리의 주인을 깨달았다.
그렇게 해서 그녀는 모든 걸 잃은 포이보스를 대신한 신의 사제, 「예언자」가 되었다.
그녀의 머릿속을 괴롭히던 이해할 수 없는 소리는 예언자가 된 이후로 더 이상 들리지 않게 되었다.
걸음걸음으로 익숙해진 눈과 유랑은 뮈라이나 개인의 사상과 인생관을 부숴버렸다.
인간이 아닌 시선을 가져버린 여자는 사무치게 몰이치는 허무감 속에서 방관이라는 선택지를 골랐다.
결국 이 모든 것은 언젠가 끝나버리기 마련, 어떻게 끝날지를 결정하는 건 타인과 변덕스러운 삶에게 넘기자고 결단했다.
자신에게 주어진 선택지, 기적같은 눈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는 천하의 바보짓이다. 하지만 어쩔 수 없었다.
저 먼 미래까지 엿보는 눈에 완전히 익숙해진 그 순간부터 그녀는 삶의 희망을 잃어버렸다.
자신이 타인에게 건네는 언행 하나하나가 더 확고한, 단 하나의 숙명을 보여주기 시작했기에.
모든 것이 결정되어 있다는 운명의 허무를 뛰어넘어 살아가기 위해서 스스로를 방관자로 만들어야 했다.
그녀가 이전에 사랑했던 모든 것들을 다시 사랑하기 위해서는, 아무 말 없이 이 세상을 바라만 봐야 하였다.
그렇기에, 뮈라이나는 하나의 숙명으로 통합이 가능할지도 모를 미래의 지류들을 그대로 내버려두었다.
──오직 단 한번의 예언을 제외하고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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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과의 대화를 선호하고, 교류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교적인 성격이지만──
자신이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철저히 방관과 침묵을 거듭하는 행동양상을 보인다.
본인의 성격과 취하는 행동이 절망적으로 맞지 않다는 점을 매일 한탄하지만,
사람과의 대화, 교류를 전혀 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길거리의 돌을 주워서 대화할 때도 있다.
세상 모든 것이 무미건조하고 획일적인 마지막을 맞는다는 걸 알아 질색하고 있지만,
세상 모든 것이 이 세상에 닥치기 전까지는 어떻게 끝을 맞을지 모른다며 환호하고 있다.
후천적인 미래시, 허무감에 잔뜩 찌들어먹혀있는 탓에 기본적으로 평등한 태도를 취한다.
자신을 향한 기대는 접어버리고 그 대신 타인의 과정을 보기 좋아하는 무대의 관객.
그녀가 무대에 배우로서 오르는 일은 그녀의 눈이 보지 못하는 때와 단 하나의 길로 흐르려는 강의 흐름을 바꾸기 위한 때로 한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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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技術)】
1. 천리 앞 미래를 보는 눈: 델포이의 마지막 예언자라는 증명. 사그라드는 그리스-로마의 아카샤가 내지른 비명.
신의 말씀을 전하는 선대 피티아들과는 달리, 델포이 신전의 최후의 피티아였던 그녀는 스스로가 직접 미래를 볼 수 있다.
인간이 스스로 별을 차지한 시간을 넘어, 언젠가 찾아올 멸망의 날까지.
만갈래 억갈래 길을 보더라도 그 눈이 가리키는 최후는 언제나 종말이었기에──
그녀는 차라리 가만히 그로 향해가는 과정을 기대하기로 결심하였다.
2. 종말의 예언: 그녀를 지켜보는 신은 모로스, 피할 수 없는 숙명을 내포하는 신.
그렇기에 그녀가 할 수 있는 예언은 오직 누군가의 끝을 상징하는 것 뿐이다.
예언자로서는 한정된 분야밖에 예언할 수 없는 둔재. 영법사로서는 말할 가치조차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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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산(財産)】
"아아── 미안하지만 재산이라고 할 건 더 이상 없어."
"나는 신을 잃은 예언자고, 이렇게 로마를 떠도는 보잘 것 없는 삶을 보내는 중이거든."
"굳이 세어보자면 이 눈과 혀일까? 뽑아내도 계속 보이는 눈은 정말로 귀하지."
"혀는 왜 있는거냐고? 그야 나는 예언자거든. 내 혀로 전하지 않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어?"
"손가락으로 적어서 건내주는 것보다 이게 더 나아."
"그런데 왜 신전이 아닌 이런 곳에 있냐고? 이거 묘한 곳을 꿰뚫네."
"내 예언은 한번이면 충분했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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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연(因緣)】
1. Μόρος / Fatum: 그리스-로마의 타나토스, 케레스와 함께 죽음에 대한 지분을 차지한다.
상징하는 것은 살아있는 것이 맞이하는 죽음이라는 숙명. 피할 수 없는 숙명의 의인화로써 모이라이와도 궤가 통하는 면이 있다
"내 뒤를 봐주시는, 혹은 봐주시던 분이지, 저런 분께서 내 뒤에 서계신다니 영광이라고밖에 표현하지 못할 일이지만"
"글쎄, 나 개인의 감정으로는 불경하게도 딱히 잘 모르겠어. 내가 이런 일을 하기를 원하셨는지도 의문이니까──"
"나로서는 아량껏 그 분의 가르침과 뜻을 알았다고 생각하지만서도, 실제로는 어떨지 알 수가 없어. 그건 조금 싫네"
"나는 이렇게 보여도 평범한 여자야, 과거까지 예상해보라는 건 무리한 요구를 하는 거라구. 아─ 싫다, 싫어, 정말로."
"희열, 민폐, 불편, 안도, 어떤게 올바른 말일까? 너는 어떻게 생각해? 신의 시선을 받아버리면 어떨 것 같아?"
"아이 참, 그렇게 보지마. 농담이라고 농담. 나는 그렇게 큰 판은 짤 수 없어. 기초부터가 다르거든. 속된말로 땜빵이야"
"지금도 내가 왜 선택받았는지 의문이라니까? 그것도 예언도 아닌 숙명에게. 뭐, 하지만 이게 내 숙명이라는거겠지?"
"그러면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받아들이는 게 맞아. 그게 운명이니까. 바꿀 손은 그 때의 나한테는 없었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일어나지 않은 모든 건 허상이라고 생각해. 남는 건 현재와 끝과 감상 뿐이야. IF의 경우는 상상해봤자 무의미"
"뭐, 그러니까 이제는 아무래도 좋은 느낌이네. 기껏해야 내가 지금 가지는 생각이 그분의 것과 같았으면 좋겠다 정도야."
"응? 왜 행위가 아니냐고? 그야 행위의 옳고 그름을 따지는건 무의미하거든. 전부 모이라이의 실이 재단해버렸어"
"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우리는 모두 운명의 노예일거야. 모든 행위는 탄생 이전에 이미 정해졌고, 우리는 그를 따르는 것 뿐이니까."
"──보여지는 미래는 여러갈래로 나뉘지만, 결국 실제로 일어나는 건 하나밖에 없잖아?"
2. 동종업계 종사자: 부디 언젠가는 만날 수 있으면 좋겠네. 서로 같은 걸 얘기할 수 있는 사람은 귀하단 말이지──.
"나는 그 건에 대해서는 별로 말하지 않을래. 역시 선택권이 너무 크다고."
"결국, 이 세계와 삶이 어느 곳으로 흘러갈지 지켜보는 것만이 내 의의야."
"과연 우리가 어떤 과정과 감동과 비탄을 넘어서 끝에 이르는 걸까, 기대되잖아?"
"그러니까 굳이 말하면── 그래. 그 많고 많은 지류가 단 하나밖에 남지 않게 될 때 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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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이보스는 더 이상 자기 방도, 점술의 월계수도, 예언의 샘도 가질 수 없어. 재잘거리는 물 또한 이미 조용해졌고."
"구슬프게 목을 놓아서 우나, 혹은 기뻐하며 손을 들고 외치나. ─당신과 당신의 주인은 이제부터 어떻게 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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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뮈라이나 타르테시아】 ・ 【나이: 75】 ・ 【종족: 인간】 ・ 【이능 여부: 有(있음)】
【좋아하는 것: 전부 좋아한다】 ・ 【싫어하는 것: 전부 싫어한다】 ・ 【운명의 날: 모든 종교를 향한 관용의 칙령】
【신비계통: 예언술】 ・ 【신비회로: 이상(어째서인지 그녀는 신비를 다룰 수 있었다)】
【기원: 최후】 ・ 【경지: 둔재(어리석고 아둔하다)】 ・ 【별칭: 델포이 신전의 최후의 피티아】
【테마곡: 「Full Moon Full Life」 - https://m.youtube.com/watch?v=hWhgrA2dhr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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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背景)】
델포이 신전의 마지막 예언을 전했던 피티아.
피티아는 델포이 신전에 있는 아폴로 신의 여사제이자 예언자를 말하며, 50대의 여성으로 선출된다.
아디톤의 안쪽에 홀로 들어가서, 신의 말을 접하고, 신의 말을, 신탁을 들으러 온 시민들에게 전한다.
고대 그리스의 모든 왕과 영걸들이 신의 뜻을 듣기 위해 앞다투어 몰려온 델포이 신전의 위명도 이제는 옛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쇠퇴해가는 신전에서, 그녀는 마지막 신탁을 전하고 속세로 내려갔다.
Εἴπατε τῷ βασιλεῖ, χαμαὶ πέσε δαίδαλος αὐλά,
οὐκέτι Φοῖβος ἔχει καλύβην, οὐ μάντιδα δάφνην,
οὐ παγὰν λαλέουσαν, ἀπέσβετο καὶ λάλον ὕδωρ.
다이달로스의 궁전은 무너졌고, 아폴로는 모든 것을 잃어버렸다는 파멸적이고 불경스러운 예언.
도저히 신을 모시는 사제로서는 해선 안될 신탁이지만── 뭐 어쩌겠는가? 시대가 그렇게 되어버린 것을.
결국 델포이 신전의 신탁은 끊겼고, 마지막 예언자는 세상 속으로 숨어들어갔다.
기독교의 확장, 아카샤의 멸망, 구세주가 십자에 매달린 이후로 몰락이 시작되었으니, 어쩔 수 없는 일이다.
별 다른 이야기는 없다. 단지── 의외의 사실이라고 해봤자
그녀를 지켜보고 있던 자가 아폴로 신이 아닌 모로스 신이었다는 사실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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뮈라이나 타르테시아, 델포이 신전의 마지막 피티아.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던 참정권이 없는 로마 시민, 영법에 대해서는 뭣도 모른다.
별 볼 일 없는 태생의, 평범한 로마 아낙네로 끝마쳐질 그녀의 인생은, 위대하신 대제께서 밀라노에서 한 칙령을 발표한 이후로 완전히 미쳐버렸다.
그녀가 눈을 뜨면 알 수 없는 거리와 사람들이 겹쳐 보이고, 그녀의 머릿속에는 이해할 수 없는 소리가 떠돌기 시직했다.
그녀가 친애하던 이들이 맞을 죽음이 보였고, 언젠가 이 땅이 맞이할 최후가, 모두가 맞이해버리는 끝── 종말이 비춰졌다.
그 눈이 보여준 충격은 그녀에게 너무나도 가혹해, 이윽고 미친 여자로 취급받아 버려지고 거리를 떠돌게 만들었다.
로마의 길을 떠돌며 굶주리고, 범해지고, 허덕이며, 그녀는 자연스럽게 이 눈으로 너무나도 많은 광경을 보았다.
선한 자, 악한 자, 로마인, 이방인, 의사, 기독교도, 쇠퇴한 유산들과 새롭게 생겨나는 것들. 그리고 그것들의 끝까지──.
강이 바다에 흘러들어가는 것처럼, 그녀의 눈에 비춰지는 과정은 저마다 무수했으나 끝은 언제나 변하지 않았다.
──수 많은 것을 제 의지에 상관없이 꿰뚫어보고, 로마를 방랑하길 10년.
어느 날의 델포이에 도착하자, 그녀는 자신의 머리 속에서 울리던 목소리의 주인을 깨달았다.
그렇게 해서 그녀는 모든 걸 잃은 포이보스를 대신한 신의 사제, 「예언자」가 되었다.
그녀의 머릿속을 괴롭히던 이해할 수 없는 소리는 예언자가 된 이후로 더 이상 들리지 않게 되었다.
걸음걸음으로 익숙해진 눈과 유랑은 뮈라이나 개인의 사상과 인생관을 부숴버렸다.
인간이 아닌 시선을 가져버린 여자는 사무치게 몰이치는 허무감 속에서 방관이라는 선택지를 골랐다.
결국 이 모든 것은 언젠가 끝나버리기 마련, 어떻게 끝날지를 결정하는 건 타인과 변덕스러운 삶에게 넘기자고 결단했다.
자신에게 주어진 선택지, 기적같은 눈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는 천하의 바보짓이다. 하지만 어쩔 수 없었다.
저 먼 미래까지 엿보는 눈에 완전히 익숙해진 그 순간부터 그녀는 삶의 희망을 잃어버렸다.
자신이 타인에게 건네는 언행 하나하나가 더 확고한, 단 하나의 숙명을 보여주기 시작했기에.
모든 것이 결정되어 있다는 운명의 허무를 뛰어넘어 살아가기 위해서 스스로를 방관자로 만들어야 했다.
그녀가 이전에 사랑했던 모든 것들을 다시 사랑하기 위해서는, 아무 말 없이 이 세상을 바라만 봐야 하였다.
그렇기에, 뮈라이나는 하나의 숙명으로 통합이 가능할지도 모를 미래의 지류들을 그대로 내버려두었다.
──오직 단 한번의 예언을 제외하고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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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과의 대화를 선호하고, 교류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교적인 성격이지만──
자신이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철저히 방관과 침묵을 거듭하는 행동양상을 보인다.
본인의 성격과 취하는 행동이 절망적으로 맞지 않다는 점을 매일 한탄하지만,
사람과의 대화, 교류를 전혀 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길거리의 돌을 주워서 대화할 때도 있다.
세상 모든 것이 무미건조하고 획일적인 마지막을 맞는다는 걸 알아 질색하고 있지만,
세상 모든 것이 이 세상에 닥치기 전까지는 어떻게 끝을 맞을지 모른다며 환호하고 있다.
후천적인 미래시, 허무감에 잔뜩 찌들어먹혀있는 탓에 기본적으로 평등한 태도를 취한다.
자신을 향한 기대는 접어버리고 그 대신 타인의 과정을 보기 좋아하는 무대의 관객.
그녀가 무대에 배우로서 오르는 일은 그녀의 눈이 보지 못하는 때와 단 하나의 길로 흐르려는 강의 흐름을 바꾸기 위한 때로 한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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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技術)】
1. 천리 앞 미래를 보는 눈: 델포이의 마지막 예언자라는 증명. 사그라드는 그리스-로마의 아카샤가 내지른 비명.
신의 말씀을 전하는 선대 피티아들과는 달리, 델포이 신전의 최후의 피티아였던 그녀는 스스로가 직접 미래를 볼 수 있다.
인간이 스스로 별을 차지한 시간을 넘어, 언젠가 찾아올 멸망의 날까지.
만갈래 억갈래 길을 보더라도 그 눈이 가리키는 최후는 언제나 종말이었기에──
그녀는 차라리 가만히 그로 향해가는 과정을 기대하기로 결심하였다.
2. 종말의 예언: 그녀를 지켜보는 신은 모로스, 피할 수 없는 숙명을 내포하는 신.
그렇기에 그녀가 할 수 있는 예언은 오직 누군가의 끝을 상징하는 것 뿐이다.
예언자로서는 한정된 분야밖에 예언할 수 없는 둔재. 영법사로서는 말할 가치조차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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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산(財産)】
"아아── 미안하지만 재산이라고 할 건 더 이상 없어."
"나는 신을 잃은 예언자고, 이렇게 로마를 떠도는 보잘 것 없는 삶을 보내는 중이거든."
"굳이 세어보자면 이 눈과 혀일까? 뽑아내도 계속 보이는 눈은 정말로 귀하지."
"혀는 왜 있는거냐고? 그야 나는 예언자거든. 내 혀로 전하지 않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어?"
"손가락으로 적어서 건내주는 것보다 이게 더 나아."
"그런데 왜 신전이 아닌 이런 곳에 있냐고? 이거 묘한 곳을 꿰뚫네."
"내 예언은 한번이면 충분했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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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연(因緣)】
1. Μόρος / Fatum: 그리스-로마의 타나토스, 케레스와 함께 죽음에 대한 지분을 차지한다.
상징하는 것은 살아있는 것이 맞이하는 죽음이라는 숙명. 피할 수 없는 숙명의 의인화로써 모이라이와도 궤가 통하는 면이 있다
"내 뒤를 봐주시는, 혹은 봐주시던 분이지, 저런 분께서 내 뒤에 서계신다니 영광이라고밖에 표현하지 못할 일이지만"
"글쎄, 나 개인의 감정으로는 불경하게도 딱히 잘 모르겠어. 내가 이런 일을 하기를 원하셨는지도 의문이니까──"
"나로서는 아량껏 그 분의 가르침과 뜻을 알았다고 생각하지만서도, 실제로는 어떨지 알 수가 없어. 그건 조금 싫네"
"나는 이렇게 보여도 평범한 여자야, 과거까지 예상해보라는 건 무리한 요구를 하는 거라구. 아─ 싫다, 싫어, 정말로."
"희열, 민폐, 불편, 안도, 어떤게 올바른 말일까? 너는 어떻게 생각해? 신의 시선을 받아버리면 어떨 것 같아?"
"아이 참, 그렇게 보지마. 농담이라고 농담. 나는 그렇게 큰 판은 짤 수 없어. 기초부터가 다르거든. 속된말로 땜빵이야"
"지금도 내가 왜 선택받았는지 의문이라니까? 그것도 예언도 아닌 숙명에게. 뭐, 하지만 이게 내 숙명이라는거겠지?"
"그러면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받아들이는 게 맞아. 그게 운명이니까. 바꿀 손은 그 때의 나한테는 없었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일어나지 않은 모든 건 허상이라고 생각해. 남는 건 현재와 끝과 감상 뿐이야. IF의 경우는 상상해봤자 무의미"
"뭐, 그러니까 이제는 아무래도 좋은 느낌이네. 기껏해야 내가 지금 가지는 생각이 그분의 것과 같았으면 좋겠다 정도야."
"응? 왜 행위가 아니냐고? 그야 행위의 옳고 그름을 따지는건 무의미하거든. 전부 모이라이의 실이 재단해버렸어"
"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우리는 모두 운명의 노예일거야. 모든 행위는 탄생 이전에 이미 정해졌고, 우리는 그를 따르는 것 뿐이니까."
"──보여지는 미래는 여러갈래로 나뉘지만, 결국 실제로 일어나는 건 하나밖에 없잖아?"
2. 동종업계 종사자: 부디 언젠가는 만날 수 있으면 좋겠네. 서로 같은 걸 얘기할 수 있는 사람은 귀하단 말이지──.
"나는 그 건에 대해서는 별로 말하지 않을래. 역시 선택권이 너무 크다고."
"결국, 이 세계와 삶이 어느 곳으로 흘러갈지 지켜보는 것만이 내 의의야."
"과연 우리가 어떤 과정과 감동과 비탄을 넘어서 끝에 이르는 걸까, 기대되잖아?"
"그러니까 굳이 말하면── 그래. 그 많고 많은 지류가 단 하나밖에 남지 않게 될 때 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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