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21> [AA/제작/잡담/기타] New☆Bistro "뉴☆비스트로" - Table 15 - (3042)
뉴☆비◆zo5o.XSWWK
2025년 4월 9일 (수) 오후 08:35:32 -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02:15:00
2025년 4월 9일 (수) 오후 08:3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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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 사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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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스레는 [뉴☆비◆5sx16E4mDs]가 운영하는 잡담, 제작, 기타 등등 목적의 개인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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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적으로 나메, 인증코드, AA콘솔, 대리 AA 등을 모두 허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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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레주의 재량 하에서는 어떤 소재로든 자유롭게 떠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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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판 내에선 스레주의 판단을 따라야 하며, 불응하거나 문제를 일으킬 경우 하이드나 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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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잡담판으로 옮겼으니 당분간 새로 팔 확률은 읎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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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전 잡담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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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ble 1~10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505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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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ble 11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6119/rec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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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ble 12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7961/rec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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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ble 13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8647/recent
┼ <spo>슬슬 이것도 백업 해놔야 하나...</spo>
┃ - Table 14 :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421/rec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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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ble 15 :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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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3:56
3명 정도로.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4:02
으악...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4:50
전투 해보면 알겠지만 제대로 힐링 빌드 짜오면 한 라운드에 거의 75%는 회복을 시키는데
긴장감을 주기가 되게 어렵거든요
긴장감을 주기가 되게 어렵거든요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4:57
특히 힐러 2명 이상이면.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5:20
근데 추격당하는 쪽에 언제 죽을지도 모른다는 긴박감 같은 걸 주려면 결국 아군이 줄어드는 수밖에 없고.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5:31
룰 외적인 기믹 같은 걸 너무 추가하면 그건 그것대로 재미가 없으...려나.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5:55
한두번쯤은 괜찮지만 솔직히 자유도를 침해하는 부분이라서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6:07
고민이네 음...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6:23
그런 기믹을 넣으려면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해지, 같은 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요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6:25
근데 내가 자유도를 침해하고 계속 방향성을 유도하는 식으로 굴리는 그런 게 보이긴 하다, 발상에서 계속.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7:06
이게 pl이 느끼는 전투 난이도랑 gm이 느끼는 전투 난이도가 되게 달라서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7:14
흠...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7:27
pl은 에너미가 pc의 한 60%쯤 체력 깎으면 무시무시하다고 느끼겠지만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7:40
gm은 어차피 힐러가 바로 다음 캐릭터 행동때 75% 회복시킨다는 걸 아니까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7:52
80% 이상 안 깎으면 어차피 데미지 안 준 거랑 똑같다고 느끼거든요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8:36
그리고 에너미가 많아지면 전투가 질질 끌리고
npc 연턴은 솔직히 좀 지루하고
그렇다고 레벨을 높이면 난이도 조절이 어렵고 해서
npc 연턴은 솔직히 좀 지루하고
그렇다고 레벨을 높이면 난이도 조절이 어렵고 해서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8:39
GM으로써 전투 데이터 짜는 것도 좀 골 때릴 일이긴 하네.
전에 린네씨가 제공해준 걸 어느 정도 참조하겠지만, 아직 댄디마냥 얘 난이도면 이 정도면 되겠지,
싶은 감각이 부족하다.
전에 린네씨가 제공해준 걸 어느 정도 참조하겠지만, 아직 댄디마냥 얘 난이도면 이 정도면 되겠지,
싶은 감각이 부족하다.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9:08
일단 에너미 수는 pc의 2배수는 기본으로 가져간다고 보면 될 것 같고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9:19
난이도 높이려면 최대 3배수까지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19:29
과연과연.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20:19
적 레벨은 PC 레벨과 비교해서
자코는 -3
쉬운 적은 -1, -2
이 정도면 별로 어렵지 않은데 싶은 적은 +0
조금 긴장감을 주려면 +1, +2
가호를 쓰게 만드려면 +3
자코는 -3
쉬운 적은 -1, -2
이 정도면 별로 어렵지 않은데 싶은 적은 +0
조금 긴장감을 주려면 +1, +2
가호를 쓰게 만드려면 +3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20:50
+3은 가호 없이는 쓰러뜨리기 힘들다, 는 공식 룰북이 얘기한 거고
저는 플레이어 +3 에너미는 거의 보스급 아니면 내보낸 적은 없긴하네요
대신 에너미 수를 늘렸지
저는 플레이어 +3 에너미는 거의 보스급 아니면 내보낸 적은 없긴하네요
대신 에너미 수를 늘렸지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21:38
흠흠.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21:49
+3 에너미를 쓰려면 가호를 조정하는 방법도 있긴 하네요
에너미한테 가호를 주면 하나당 +1 레벨로 친다, 고 하니까
에너미한테 가호를 주면 하나당 +1 레벨로 친다, 고 하니까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22:26
스펙은 +1, +2 수준으로 조정하되 에너미에게 가호를 주는 방법이 있겠죠
상황에 따라 가호는 쓰거나 안 쓰면 그만이지만
스펙은 공격하거나 피하거나 할 때 엄청나게 써대니까
상황에 따라 가호는 쓰거나 안 쓰면 그만이지만
스펙은 공격하거나 피하거나 할 때 엄청나게 써대니까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23:13
흠. 세션 메이킹하게 되면 한번 배틀필드 굴려볼 필요가 있긴 하겠다.
나도 따로 시뮬 좀 시도 해봐야겠고.
나도 따로 시뮬 좀 시도 해봐야겠고.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23:49
예전에 스프레드시트로 좀 정리한 게 있긴한데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24:30
뉴비한테 내가 '마스터용 자료'라고 써 있는 스프레드 시트 줬던가요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24:58
어... 데이터 시트랑, PL용 시트는 받았는데, 따로 마스터용 자료 라고 되어있는 건 없는 거 같아.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28:01
설문지 보냈어요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29:44
어... 잠시만.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33:15
오오 이런 거구나.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36:30
더 필요한 건-?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38:56
독스 파일 로딩되는 시간이 좀 걸리긴 하는데, 우선 데이터로는 이만큼 받았으면 참고용으로는 충분할 듯.
정말 땡큐 린네씨.
정말 땡큐 린네씨.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39:53
docx 파일은 다운받을 수 있으면 다운받아 보는 게 나을거에요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40:02
그리고 docx 파일은 공유금지로-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40:20
YES. 우선 로딩 다 되고나서 다운 받아볼게.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43:01
흐음흐음-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50:33
아무튼 린네씨 덕분에 좀 더 생각해볼 겨를이 생긴다...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50:50
고민은 좋은 것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51:11
계획한 세션 한번 하고 나서
한번 백스토리 엮어서 시나리오 짜는것도 시도해봐요
한번 백스토리 엮어서 시나리오 짜는것도 시도해봐요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51:33
오케도케... 근데 마스터링 한번 하고 나면, 나도 MGR PL로 세션하고 싶을 거 같아...!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51:44
그건 저는 늘 생각하는 것
2025년 6월 6일 (금) 오후 11:51:56
아무도 마스터를 해주지 않아서 내가 마스터가 되었다
2025년 6월 7일 (토) 오전 12:01:38
쿠사바씨 불러!
2025년 6월 7일 (토) 오전 12:03:40
뉴비가 다음 마스터다...(올마이트풍)
2025년 6월 7일 (토) 오전 12:04:19
날 지켜봐줘어어어어ㅓㅓㅓ
2025년 6월 7일 (토) 오전 12:04:34
Witnessed!
2025년 6월 7일 (토) 오전 09:12:12
책...사신건가!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0:06:03
로딩이 생겼다 랜디이잉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1:37:04
배부르구만 랜딩.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1:45:15
(배꾹꾹이)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1:52:04
와인 쪽이 잘 취하게 되는 기분이군.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1:52:07
챠오 린네씨.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1:52:18
(손 흔들흔들)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1:52:55
다음 세션은 내일?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1:53:06
월요일!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1:53:24
나루호도도. 한참 첫 전투인 거 같던데, 어떤 거 같아?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1:53:28
주말은 안 되는 사람이 있어서-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1:53:37
힐러 쥬기고 시퍼요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1:53:54
늘 힐러한테 고통받는 게 GM인가!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1:54:19
전투 할때마다 살의가 치솟았던 이유를 다시 이해하고 있는 중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1:54:48
컨덕터가 없으면 안되는 이유로군.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1:55:37
컨덕터는 분명 몹 딜러 겸용일 터인데
잡는 사람마다 탱커 아니면 힐러
잡는 사람마다 탱커 아니면 힐러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02:19
컨덕터는 잘 안 하긴 했네. 내 인상도 탱커나 힐러라는 느낌이고.
몹 잡는 데 특화하기 보단 걍 스트라이커나 스위퍼 적당히 섞고 범용 특기 가져가는 게
두루두루 잡기 좋다 보니까.
몹 잡는 데 특화하기 보단 걍 스트라이커나 스위퍼 적당히 섞고 범용 특기 가져가는 게
두루두루 잡기 좋다 보니까.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06:32
그게 무난무난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08:29
아무래도 잡몹 자체가 엄청 세거나 귀찮게 나오는 전투가 잘 없다보니...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11:09
문득 생각난 아이디어
힐러형 보스
힐러형 보스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11:48
우찌 잡죠 그걸?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12:12
ORPG하고 있었는감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12:47
잡몹을 무시하고 보스한테 접근해서 최대한 세게 때립니다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13:08
챠오 망룰. 난 하는 건 아닌데, 7월쯤에 마스터링 해볼 예정.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13:17
자힐은 보통 불가능하니
할로에요 망룰
할로에요 망룰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13:40
그리고 나도 하고 싶어 MGR...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14:05
마스터링은 마스터링 나름대로 내가 해보고 싶은 이야기가 생겨서 해보겠지만.
그거랑 별개로 빌딩짠 캐릭으로 PL도 하고 싶어.
그거랑 별개로 빌딩짠 캐릭으로 PL도 하고 싶어.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15:03
좋은 새벽입니다 지금하는게 아니었구나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20:22
빌딩 짠 캐릭으로 보스를(아무말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23:19
내 PC로써 다뤄야 의의가 있다고!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27:33
후응후응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28:20
보스용은 보스용대로 따로 빌딩해야 할테고...
에너미 데이터 참조해보니. 그냥 얘네 스펙 그대로 따오거나,
여기서 적당히 조절하고 이름 바꿔서 내보내면 적당하다 싶기도 하네.
에너미 데이터 참조해보니. 그냥 얘네 스펙 그대로 따오거나,
여기서 적당히 조절하고 이름 바꿔서 내보내면 적당하다 싶기도 하네.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29:11
그나저나 린네씨 세션 보니까 에너미 AA가 록맨이랑 포켓몬이랑 리제로 조합이네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31:25
게스트로 빌딩하고 체력과 공격력만 좀 손을 대는 방법도 있고…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31:57
근데 동레벨 에너미 빌딩으로 해서 PC랑 같은 수로 붙게 하면...
가호 때문에 PC쪽이 이기게 되나?
가호 때문에 PC쪽이 이기게 되나?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32:20
메탈라이브가 적이니까
자아를 가진 로봇 적이면 처음엔 트랜스포머로 하려다가
얘네는 잘 몰라서 대신 록맨으로
자아를 가진 로봇 적이면 처음엔 트랜스포머로 하려다가
얘네는 잘 몰라서 대신 록맨으로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32:54
에너미는 애초에 힐링 주는 게 거의 금기라서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34:12
아아 과연.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34:39
그렇다면 힐러 보스가 떠오른다!!!(???)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35:15
랄까, 내가 MGR 자체는 댄디만큼은 아니더라도 꽤 해보기는 했지만.
컨덕터를 해본 적이 없어서 힐러 빌딩은 잘 모르겠으
컨덕터를 해본 적이 없어서 힐러 빌딩은 잘 모르겠으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37:42
그래도 상관없지 않나 싶기도-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40:23
생각해보면 그 강철의 권무 세션에서는 힐러였던 로곤씨가 최종보스 막타 때렸었네(?)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41:04
아, 그러고보면 질문 있어 린네씨.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47:37
뭔가용?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53:15
아아 그 뭐냐. 워버드의 변형은 따로 룰 설명이 있던 거 같은데.(아마 트리니티식 합체 변형도 매한가지겠지만)
1. 정해진 프로세스에만 변신하거나 소비해야하는 그런 게 있는 거야?
2. VTA 매뉴버 1,2,3, 같은 [변형한 직후] 특기 같은 건 변형 한번에 하나씩 밖에 사용 못해, 아니면 한번에 사용도 가능해?
1. 정해진 프로세스에만 변신하거나 소비해야하는 그런 게 있는 거야?
2. VTA 매뉴버 1,2,3, 같은 [변형한 직후] 특기 같은 건 변형 한번에 하나씩 밖에 사용 못해, 아니면 한번에 사용도 가능해?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56:00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57:34
예를 들어서
ABC 매뉴버
타이밍: 변형 직후
ABC 매뉴버 2
타이밍: 변형 직후
ABC 매뉴버 3
타이밍: <ABC 매뉴버>
면
ABC 매뉴버
타이밍: 변형 직후
ABC 매뉴버 2
타이밍: 변형 직후
ABC 매뉴버 3
타이밍: <ABC 매뉴버>
면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58:04
ABC 매뉴버 1, 2는 동시 사용 불가
1, 3은 1을 사용 선언 후 즉시 사용 선언 가능
1, 3은 1을 사용 선언 후 즉시 사용 선언 가능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12:58:26
흠흠 과연. 저걸 전부 하려면 한턴에 변신을 3번 하는 기믹을 짜야한다는 건가...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01:48:52
그나저나 ui 바뀌니깐 뭔가 어색한데 나중에 가면 익숙해지려나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01:49:18
여태 위에만 있다가 옆으로 가니 어색하긴한데 생각해보면 스크롤 밑으로 가면 위로 가야 보이는 문제 때문에 근런건가
2025년 6월 8일 (일) 오전 02:15:00
흐음. 전함은 엔터프라이즈가 나은가, 라인오피서가 나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