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43> 하쿠농의 마작하는 부트캠프 잡답판(3) (5000)
하쿠농◆qDlWbVT5Em
2025년 4월 26일 (토) 오후 11:26:46 -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2:11:20
2025년 4월 26일 (토) 오후 11:26:46
                          -―――-
                        /.:.:.:.:.:.:.:.:.:.:.:.:.:.:.:.:.:.:.:.\
                        /:/ :./.:.:.:/.:.:\.:.:\.:.: \
                      /.:.:/.:.:.:/.:.:.:.:/.:.: |:.:.:.:.:.:.:.:.:.:.:.:.:.:.:.`、
                        /.:.:/.:.:.:.:.:.:.:.:./.:.:.:.:|.:.:.:.:|:.:.:.:.:.:.:.:.:.:.:. `、
                  .:.:.:.:.:.:.:.:.|.:.:.:.:.:.:.:.:.:. |.:.:.:.:|.:.:.:| .:.:.:.:.:.:.:.: `、
                    /.:.:.:.:.:.:.:.:.|.:.: |.:| :.:.:.: |.:.:.:.:|.:.:.:||:.:.:.:.:.:.:.:.:.:.:`、
                      /.:.:.:|:.:.:|.:.:.:|.:.: |.:|.:.:.:.:.:.:.:.:.: |.:.:.:||.:.:.:.|.:.:.:.:.:.:.: `、
                  /:/.:.:.|.:.:.| ィ'^` ̄「:.:.|.:.:.:.: ̄| ̄~^'' .:|.:.:| :.:.:.:.:.: \
                    /:/ :.:|八 :|.:.斗符ミx从:.:.:.:.:斗符ミx从 ノ.:|.:.:.:.:.:.:.:.:.\
                / /.:.: \\:.:. Vノ'ヅ  \八 Vノ'ツノ^} .:八.:.:.:.:`、 \.:\
              ′/.:.:.:.:.:. | .: \'''      ′    "'''/_ノ .:.:.:.:.\.:.:.:.:\ \.:\
               { /:/.:.:.:.:.: |:.:.:.\\   _        人:.:.:| .:.:.:.:.:.:.  ̄ ̄ \ \.:\
.                ∨/.:.:|.:.:.:.:.|:|:.:.:.:〈\\    ´  ィ {:.:|.:.:|.:.:.:.:.:.:.:.:.:.:.:.:.:.:.:.:. \_).:. |
               /.:.:.:.斗‐¬|从:.:.:.∨|:.:.| .._.. <Λ :.:.:「 ̄~^''<.:.:.:\ ̄\ .:.:. \ノ
                 /.:.:.:.:{     |:.:\:.:〈|:.:.|≧=≦ 二Λ :.:|   /Λ.:.:.:. \  \ .:.:.:.:.、
              //.:.:.:.{     人.:.:.:.:.:.:\|\ニ/ ̄ ̄}:.八     }.:.:.:.:.:.:.:. ̄.: |.:.:.:.:.:.|
.           /// .:.:.:. {   ∨/  \:.:.:.:.:.:.\{^}    Λ:.:.:.\    }.:.:.:.:.:.:.:.:.:.:. ノ/.:.: |__
        / :/ /.:.:.:.:.:. {    {   {>---.:.:\ __{ \.:.:. \ Λ : :i⌒\:/:.:.:.:.:./:.:.:.:.:\
       /.:.:.:/{. /.:.:.:.:.:/{    {      }   \:.:.:.\  〉    ̄√ }:.:.:\|   /:.:.:/.:. /:.:.:.:.:.:.:.: |
.      | :.:.:.:.:{\_.:/.:.:.〈  \{      ̄∨Λ:.:.:.:.:Υ       }.:.:.:.:.:.\ { :.: {:.:.:.{___ノ}:.:.:.:ノ
.      | .:.:.:.:.:.: /:.:.: /{    人          |.:.|:.:.:|    八 √\.:.:.:.:.:\ ̄\____/:./
       \_:.:/.:.:. /.:.:.:{     }>-     ノィ:.:.: /   /   } :.:.:.:.:.:.:.:.|:.:.:} ̄ ̄\{.:.:.{__ノ|
.          /.:.:.:.:.:/{.:.:.:.〈∨   /八     __,;/    /{     } \__|:.:.:}___}:.:.:.:.人:.:.:.:.ノ
.       /.:.:/.:.:.:.:{ 乂〈\{     /        } {        厂}__}.:| _ノ:.://:.:./    ̄
.        {.:.:.{.:.:.:.:. \___>{_______/ {        C} {     / Λ.:.:.:.:.ノ ー―/:.{: /
        \:\.:.:.:.:.:.:.:.:.:}   /{  \      } {    <_/  ̄}|(___ノ  {:.:. \__,ノ
.            ̄ ̄ ̄).:/ ┌|{  \__,//    C} {           }|  ̄ ̄|   ̄ ̄ ̄
           ⌒ア.:/ /´|{          } {           }|     |
                (_____ {   |{          } {         / ̄ ̄ /
               ∨/Λ          /^\       / \  /
                  〈/  \___,/    \__,/、   \
                 {   //.   ||    ||      ||   \_/
                    \__//    ||    ||      ||    /:;
                    ゙:,:\__||    ||___|| ̄ ̄::;′
                      ゙:, :::::::: └――┘l ::::::::::::::::::::::::::;′
                        ゙:,::::::::::::::::::::::::::::ll::::::::::::::::::::::::::;′
                          ゙:,:::::::::::::::::::::::::l :::::::::::::::::::::::;′
                            ゙:,::::::::::::::::::::::l::::::::::::::::::::::;′
                        ゙:,:::::::::::::::::::l:::::::::::::::::::::′
                          ゙::::::::::::::::::l::::::::::::::::::::
━━━━━━━━━━━━━━━━━━━━━━━━━━━━━━━━━━━━━━━━━━━━━━━━━━━━━━━━━━━━━━━━━━━━━━━━━━━━
◎ [하쿠농◆qDlWbVT5Em]이 잡담을 굴리는 잡담판입니다.

 ◎ 본 잡담판은 참치 어장의 기본 규칙을 준수합니다.

 ◎ 나메나 대리 AA 사용 등은 자유입니다.
━━━━━━━━━━━━━━━━━━━━━━━━━━━━━━━━━━━━━━━━━━━━━━━━━━━━━━━━━━━━━━━━━━━━━━━━━━━━
이전 잡담판
1.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431/recent
2.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964/recent

부트 캠프 로그구현하는 어장
1.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36069
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41125
3. 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14

부트 캠프 2 룰
기본 룰 database>2412>61-69
소지품 목록 database>2412>70
타입 상성 목록 database>2412>60
기술목록 database>2412>27
역대 로그 database>2412>28

샘플 덱 목록
1. 하루 우라라 database>2412>18-26
2. 타카카모 시즈노 database>2412>52-58
2025년 5월 3일 (토) 오전 12:11:42
급소를 못 띄우면 시합을 절대 못이길 정도로

지시형이 다른 자질보다 약한가요 지금?
2025년 5월 3일 (토) 오전 09:27:42
근데 개인적으로

+ - 요소는 진짜 로어 어울리거나 컨샙질용 아니면 막 범용적으로 열 필요는 없지 않나? 하는 생각

아님 말고~
2025년 5월 3일 (토) 오전 09:38:11
이득을 보기위한 이라기보다는

안정수를 성립시키기 위한 용도라고 생각하며 쓴다에요
2025년 5월 3일 (토) 오전 09:39:04


안정수로 대면조작 변경이 필요하지 않은 구도를 쭉 끌고갈수 있으면 돌아와는 필요없는게 맞는게 아닐까?
2025년 5월 3일 (토) 오전 10:07:59
대신 특성으로 취급한다면

특성가드 끼면 삼각에 안뚫리지 않음?

@?
2025년 5월 3일 (토) 오전 10:28:54
방어 판별 니들가드 토치카 킹실드 블로킹 화염의수호 레츠고
2025년 5월 3일 (토) 오전 11:12:27
진짜 sp로 나나미 켄토 넣고

30턴 이상 되면 지령 1개 반환같은거 도전할까(아님)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2:13:25
배틀의 룰을 더블배틀로 바꾸는 고유

나라면 할 수 았다

(아님)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2:18:35
암튼 뭔가 아이디어가 떠오를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같기도 하고

그러고보니 역시 가위자르기 넣은거치고 사용할 생각은 한번도 안했군...(?)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2:19:15
분명 류코 aa로 한 이유가 가위자르기 넣으려고라는 목적이었는데 그만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1:02:06
다음 파티를 만든다면 통솔 -로 유대 부여 불가를 달 생각입니다 콘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2:09:58
샹델라 적응종이면 그림자밟기를 받을 수 있을까?

그밟 샹델라를 돌려줘 겜프릭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2:11:12
이게 D+ D+ D+ A+ A+ A+ 이 아니네

동족치만 봐도 상냥하고 귀여운 느낌이 드는데(아님)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3:37:49
지금까지 만든 포켓몬 13마리중

최종 종족치 합이 제일 높은데 루차불임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4:05:42
기술 기준
플래시 -> 노말
파멸의빛 -> 페어리
하늘을태우는멸망의빛 -> 에스퍼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4:09:10
오늘의 tmi 하나

저는 스스로 지시를 완벽하게 맞아떨어지게 한다는 자신감이 없어서 매번 지시를 B 이상 확보하려 노력중이랍니다

내가 막 지시력이 엄청 떨어진다 그런건 아닌데

이득 바탕으로 상대 손해를 계속 요구한다는 느낌으로 하는거에 가까워서 정확히 그 턴에 이득을 크게 본다는 확신이 없는 사람이란 말이지요

지시 C 무셔~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4:27:22
망나뇽
브리두라스
타부자고
대도각참
불카모스
오거폰

합치면 3400이지요(?)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4:31:52
사실 이 중 불카 정도는 플레이 스타일도 제 취향이고 성능도 양심껏이라 그래서 한번 쓸 의향이 있긴 한데

극단적 기점 포켓몬이라 막상 진짜 잘 먹히는 경우 가정해도 미묘하단 거에요

히히 깹불 나비춤 아침햇살 거리는건 상대가 싫어할 거짆아(?)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4:36:29
자질 감소 사례 그거 아님?

능력 낮은 친구가 범프업하면 지시 - 붙고 그러던 거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4:41:39
나나 자질 AA B C E 되는거 기원 1일차

라고 적고 보니까 이렇게 되면 C+1 만큼 상향되네

다시 보니 이대로가 좋겠네용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6:51:35
까놓고 그냥 포켓몬 3마리만 키우면서 3대3은

재미도 없고 파티 상성도 극심하고 변수나 심리전 요소도 너무 적죠

63이면 좀 이야기가 길어지긴 하는데

갠적으로는 "그걸 어장에서 할 바에는 쇼다운 들어가는게 낫지 않음?" 이라고 생각하고요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6:54:26
1. 63싱글이면 기본적으로 서로 어느정도 데이터를 아는 상황에서 상대 엔트리를 확인하고 선발을 넣는 게 게임의 절반 이상으로 중요해요.
근데 오리지널 포켓몬이 넘쳐나고 해석이 하나의 자원으로 취급되는 스레식 룰에서 이런 일부정보 공개를 바탕으로 한 선출 심리전이 성립 가능할까요?

2. 스토리 어장으로서 측면에서도 단점이 큽니다. 까놓고 말해서 특정 포켓몬이 주인공이 되는 방식이 아니니까요, 63은.
상대를 보고 상성 따라 내고, 필요에 따라 불필요한 아군을 죽어라고 던지고, 이길 수 있는 수가 잡히면 서렌밖에 방법이 없고.
템포가 빠르고 심리전 요소가 많다는 건 좋은 부분이지만 그게 참가자 입장에서 뽕이 차는 전개와 이어지는가? 에 대해서는 부정적일 수밖에 없죠

+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6:56:06
3. 그리고 어장주적으로는, 환경을 처음부터 다시 구성해야 합니다.
3마리만 쓰는데 일단 역할 포텐셜부터 처음부터 다시 짜야 하고, 에이스도 바꿔야 하고, 그전에 63의 묘미인 선출 심리전과 에이스라는 역할이 공존 가능한지부터 따져야 하죠
3대3 특유의 적은 인원수라면 지령이나 4식도 그대로 못쓰죠. 턴이 지나치게 짧으니까요.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6:58:35
4. 그럼에도 불구하고 뭐 하고싶으면 하면 되는 겁니다만

6마리의 포켓몬을 키우고 그중 3마리의 포켓몬만 시합마다 꺼내는 배틀이 꼭 필요한 이유가 서사적으로나 욕망적으로 꼭 있나요?

저야 꼭 하고 싶은 환경이랑 룰이 진짜로 있어서 룰을 적당히 개조해서 진짜로 굴려보고 있지만요.

하지만 진짜 내가 그게 아니면 못 견디겠다 하는게 아니면, 참가자를 모으고 이해시키는 것부터 처음부터 할 각오를 하시라는 거에요.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6:59:23
혹시 실기 배틀 이야기 나온김에 물어보는건데

혹시 쇼다운이라는 사이트에서 배틀 해보셨나요?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7:20:26
>>4606 뭐어 그러면 대충 63에서 어떤 종류 포켓몬이 강세인진 아실테니까 이야기하자면

당장 포텐셜 같은거 다 때고 봐도, 66배틀에서는 (66에 대한 통계를 제공하는 망할 쇼다운 기준) 고속스핀, 안개제거 계통의 설치기 제거 기술이 파티 내 평균 채용수가 1개를 넘어가요.
그것때문에 무쇠바퀴가 일렉메이커가 없는 룰인데도 메이저 빈열이고 그렇고.
그정도로 그냥 파티에서 요구되는 기술이나 대응방식 자체가 인원수가 달라지는 것만으로도 엄청 차이가 난다는 건 꼭 명심해주세요.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8:50:57
그리고 씻다가 든 괴상한 생각

Sp로 조건부 C+1을 챙기면 진짜로 유사 지시 AA에 더욱 가까워지는게 아닐까 파?

그게 되겠니 츙.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9:03:27
확률은 공격때마다 굴리기 솔직히 에바고

데이터를 해석한 상대에게? 가 이미지는 제일 먼저 떠올랐는데 해석이 파티에 있지 않으니 조금 웃기고

특정턴? 이면 sp 담당 aa따라 괜찮으려나?

그것 말고는 소지품 정도밖에 안 떠올라~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9:18:50
『찰나의 삶, 화려한 재능』

오키타 소지 전용 포텐셜

자신을 『천부의 재능』으로 만든다.
자신에 대한 트레이너의 육성을 한 단계 낮은 것으로 취급한다.


막 이런 전용 하면 육성 D 쓸 수 있는 건가요 콘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9:20:33
오케이-

물론 전 다음덱까지는 능C 할거라 저런 전용 안씁니다 콘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9:38:50
이럴때는 어쩔 수 없이 고유급 pt를 들고오는 수밖에 없죠

정답 타임 선언시 여성 아인종 해석

@아닙니다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9:40:36
아 ㅋㅋㅋㅋㅋㅋㅋㅋ

백합변태 aa가 또 누구있더라가 고민 모멘트가 되겠는데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9:42:42
타임과 어울리는가?

레즈인가?

급소를 노리는것에 도움을 줄것같은가?

어?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09:48:00
                  _ ..-───
               .. ´:::::::::::::::::::::::::::::::::::: へ.
               , ´:::::::::::::::::::::::::::::::::::::::::::::::::\\
            / :::::::::::::::::::::::::::::::::::::::::::::::::::::::::::ヽ:\
              / :::::::::::::::::::::::::::::._:::___:::_::::::::::::ヽ:ヽ..__
           ′:::::::::::::::::::::レ ´...-―── - ミヽ:::::ト:::::::::::::::::-.......               __ ...=====─ .
           | ::::::::::!::::::::::::|/:::::::::::::::::::::::::::::::、::::Y:::l!:::::::::::::::::::::::::::::: ̄::::::::::―   ─  二 __`
           | ::::::::::!::::::::::::|::::::::::/1::::::'.:::::::::!:::::::::::::::i!:::::::::::::::::::::::::::::::::::::::::::::::::::::::::::::::::::::::::::::::::::::::::::: ̄:::` .
           | :::::::イ!::::::::::::|::::::::.' !:::::ハ :::::i:::::|::::|::::i!:::::::::::::::::::::::::::::::::::::::::::::::::::::::::::::::::::::::::::::::::::::::::::::::::::::::::.\
              '. ::/ |::::::::::::::|__::/_|::/  _'_::ハ__j_: |::::i!:::::::::::::::::::::::::::::::::::::::::::::::::::::::::::::::::::::::::::::::::::::::::::::::::::::::ヽ:::::\
               V::{f|::::::::::::::|:::/  j/    V V|:::从リ:::::::::::::::::::::::::::::::::::::::::::::::::::::::::::::::::::::::::::::::::::::::::::::::::::::::::::::\::::ヽ
            | :ゝ :::::::::::::|/弋ゥテ    ぅテ1!:ヽ::::::::::::::::::::::::::::::::::::::::::::::::::::::::::::::_ :::::::::::::::::::::::::::::::::::::::::::::::::ヽ.:::::>
            | ::: | ::::::::::::|       .   八:::::ヽ::::::::::::::::::::::::::::::::::::::::<´  ̄__ __  ̄ ̄ >――ァァ-ァヽ′
              ゝ : | ::::::::::::|     _    イ::::::::::::::::::::::::::::::::::::::::::::::::::::::::::: 冫´ : : : : : : : : :>:´: : : : : :.//一'’二ヾ
               \ : ::::::::::|:>    _ r<:::::|::::::::::::::::::::::::::::::::::::::::::::::::::::::::::::// : : : : :-‐‐r ´ |: : : : : : : //   ― 、j::
               \:::::::::ヽ: ̄/ー「:::::`ト┬「フ ⌒ヽ:::::::::::::::::::::::::::\ ⌒ 77: : :/: : / |   !: : : : : : ::{_{__ < ̄::::|
             <::::「ト、::::::::Vr了j― ┐::||    !::::::ト .._:::::::::::::::::`ーi i: : 7_: :イ   ヽ ヽ イ{´ ̄     ` ヽ:::::::|
              /   ヽ| !:{_ヽ::::::\¨「、 ̄ ::::||    !::::::|   -- _:::::::j_>   |  ⌒ゝ__>′         }::::ノ
              .′  |::::::¨:ヽ:::::::\iハ :::::::||   //| ::: |              ヽ   イ: : :/         /
           /      | !:::::::::::/>‐- ゝヽ::::||   .'/ i| ::: |                <: : : : :イ
             く\   |!:::::::://::>‐<| | V /  /イヽ |:::::ノ― - _          <_:_:_:_ イ::::|
          / \\  | |::/'/ // ⌒ヽ| |ヽ/  /、:::\/       >--‐<:::::::::::::::::::: ヾ|:: ノ
            /    \\ / | |// !   | ト   /  \::: ー─── :::::::::/    ヽ:::::::::::::::::::/
          ′    |/\\  | |/    || ヽ′ |  ー─────        }::::::::::::::::::: !
          /      !  \  | |   !   ||     |                ノ:::::::::::::::::::ノ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백합 연가와 소녀들의 웨딩콜(가칭임)』

아케미 호무라 SP 효과.

「타임」을 선언한 턴 상대의 「성별 : ♀」 「아인종」 포켓몬의 데이터를 해석한다.
데이터를 해석한 상대에게 아군의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0:38:11
음 아마도 하쿠농님 서버 이슈일 거에요

지금 하마치 보니까 빨간색 뜬게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0:38:37
음 잠시 기다리죠 저희! 암튼 하던 설명을 좀 틈타 이어서 하자면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0:39:07
이렇게 서로 시합준비를 끝낸 뒤는, 닌자들의 대결답게 아이샤츠의 시간이랍니다.

아이샤츠 이전에 앰부시는 룰을 지키는 배틀이니 하면 안되고요(?)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0:39:53
아이샤츠는 크게 3개입니다.

1. 트레이너 카드+자질 공개
2. 자신의 고유+경우에 따라서는 PT 등의 공개
3. 자신의 덱 데이터 어장에 개시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0:40:29
그중 1번은 아마 01. 시합 준비 박스에 찾으면 자질 공개라는 버튼이 있을 거에요.

그걸 누르면 짠 하고 상대에게 내가 어떤 트레이너인지 보여준답니다! 와~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0:55:56
천부를 뽑은 적이 없지만 어째서인지 특수개체가 존재하는거 같습니다만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