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95> 하쿠농의 마작치는 부트캠프 잡담판(4) (5000)
하쿠농◆qDlWbVT5Em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2:24:18 - 2025년 5월 13일 (화) 오전 12:36:27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2:2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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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플 덱 목록
1. 하루 우라라 database>2412>86-89
2. 타카카모 시즈노 database>2412>9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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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타카카모 시즈노 database>2412>90-93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06:13
>>364 참고로 이 pt의 무서운점은
도우미 1턴이라 쓰려면 윤회밖에 방법이 없음 ㅋㅋ...
도우미 1턴이라 쓰려면 윤회밖에 방법이 없음 ㅋㅋ...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06:37
「타입 : 고스트」와 임의교대 할 때 중확률로 교대한 아군을 「도우미」 상태로 만든다.
>>368 아ㅋㅋ(?)
>>368 아ㅋㅋ(?)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07:09
좋습니다.
그러면 그게 스레식 포켓몬의 기초가 됩니다
그러면 그게 스레식 포켓몬의 기초가 됩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08:02
그러면 이제 해야할 건...
저 기초를 체화하는 것과 내가 하고 싶은 걸 정하는 것!
저 기초를 체화하는 것과 내가 하고 싶은 걸 정하는 것!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08:33
아닌가? 흐음...(뒹굴)
리플렉터와 빛의장막이 이제 한정이니까, 그냥 리플과 빛장을 기배에(읍읍)
리플렉터와 빛의장막이 이제 한정이니까, 그냥 리플과 빛장을 기배에(읍읍)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08:47
내가 하고 싶은 것...!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08:53
저 교과서를 보고 용님이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자질과
아까 그 맞춰라같은 고유의 방향성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자질과
아까 그 맞춰라같은 고유의 방향성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09:58
>>372 그럼 2계제를 다시 컷(ry
이야기가 안 끝난다 클레멘스
이야기가 안 끝난다 클레멘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0:25
교대기들 넣어둬야하나 아ww(?)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1:20
>>376 그 어떤 교대기를 써도!
윤회 외에 절대 못쓴다 도우미!
ㅋㅋㅋㅋㅋ...
윤회 외에 절대 못쓴다 도우미!
ㅋㅋㅋㅋㅋ...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1:36
>>375 아쉽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1:57
그나마 생각할 만한 건 바운스가 도우미 상태면
받는 피해 완화 같은 거?
받는 피해 완화 같은 거?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2:05
일단 지시형을 해볼까 생각중이에요
쓸 수 있는 패가 많은건 좋으니까
그리고 고유의 방향성은....
격돌: 자신의 공격이 필중한다. 자신의 기술에 「따라가때리기」효과를 부여한다.
정도네요. 가능하면 6체 모두에게 격돌을 부여하고 싶은데 이건 너무 밸붕이겠죠?
쓸 수 있는 패가 많은건 좋으니까
그리고 고유의 방향성은....
격돌: 자신의 공격이 필중한다. 자신의 기술에 「따라가때리기」효과를 부여한다.
정도네요. 가능하면 6체 모두에게 격돌을 부여하고 싶은데 이건 너무 밸붕이겠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2:21
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2:39
(곰곰)
리플/빛장이 꺼지거나 없는 상태에서 공격 받기는 어렵단 말이지...
그렇다고 완화 포텐셜 넣기에도 어렵고...
리플/빛장이 꺼지거나 없는 상태에서 공격 받기는 어렵단 말이지...
그렇다고 완화 포텐셜 넣기에도 어렵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2:41
격돌의 효과는 보통 저희는 필중추미라 부릅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2:48
자아 이제 그럼 예시를 보여드리죠
>>0에 샘플 덱이라고 쓰인 곳에 가보시죠
>>0에 샘플 덱이라고 쓰인 곳에 가보시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2:51
필중추미는 보통 한체로 제한하고 있어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2:55
배틀 중에 1체당 1번씩만 쓸 수 있게 하는것도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3:16
배틀 1번만 쓰는 걸 1체만.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3:21
네
그거 전용 포텐셜이라고
단일 파워중에 가장 강한 포텐셜
그거 전용 포텐셜이라고
단일 파워중에 가장 강한 포텐셜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3:40
딱 지정된 1체가
딱 1번 쓰는 필살기
딱 1번 쓰는 필살기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4:02
여튼 >>0 샘플 덱에 하루 우라라를 봐주세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4:05
격돌 컨셉은 무리인가... 아쉽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4:26
격돌 컨셉이라기보단 그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4:31
네 하루 우라라 창 띄웠어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4:35
일...단 PT 후보로 넣어둡시다
정말 장식이면 뭔가 좀 묭해.. 새벽대라서 그런가..
정말 장식이면 뭔가 좀 묭해.. 새벽대라서 그런가..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5:11
그 말씀하신 격돌 자체가 필중추미라는 이름으로
스레식 포켓몬에서 가장 유명한 전용 1,2위를 다투는데
스레식 포켓몬에서 가장 유명한 전용 1,2위를 다투는데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5:52
어디까지나 추격의 이미지 자체가 너무 강해서
어차피 격돌이란 이미지로 쓰는 것도 어려울 느낌
어차피 격돌이란 이미지로 쓰는 것도 어려울 느낌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6:11
>>394 그 어시스트랑 에이스는 잘써요 무지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6:32
장식은 다른 아군들 정도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6:37
그럼 파티 전체에 필중을 부여하는 것도 안되겠네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7:08
>>393 자 파워라인 파악을 위해
하루 우라라의 고유를 한번 봅시다
하루 우라라의 고유를 한번 봅시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7:31
【고유 포텐셜】
『어쩔 우라라』
하루 우라라 제 1 고유포텐셜.
자신이 「타임」을 선언한 턴 아군의 기술에 「따라가때리기」 효과를 부여하고 위력을 강화(1.33배)한다.
이거 말씀이시죠?
『어쩔 우라라』
하루 우라라 제 1 고유포텐셜.
자신이 「타임」을 선언한 턴 아군의 기술에 「따라가때리기」 효과를 부여하고 위력을 강화(1.33배)한다.
이거 말씀이시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7:39
말씀하신 파티 전체에 따라가때리기를 부여하는 고유는
능 C로 대략 이정도네요
능 C로 대략 이정도네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8:26
계속 말씀해주세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19:52
이제 이걸
>>380이랑 비교해보면
타임이라는 강한 자원을 '소비'해서
따라가때리기만을 부여하는 게 대략 최대 3번.
그마저도 3번째 타임은 사용 가능한 포켓몬이 한정되어 있는 것에 반해
>>380이랑 비교해보면
타임이라는 강한 자원을 '소비'해서
따라가때리기만을 부여하는 게 대략 최대 3번.
그마저도 3번째 타임은 사용 가능한 포켓몬이 한정되어 있는 것에 반해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1:13
필중과 추격을 동시에 6체에 부여하는 건 밸류가 엄청나게 다르겠죠?
대충 유희왕으로 따지면 GX시절과 브레인즈 시절의 파워라인 차이 정도
대충 유희왕으로 따지면 GX시절과 브레인즈 시절의 파워라인 차이 정도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1:30
이해했습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2:20
그럼 여기서 해야하는 게 뭐냐.
심플해요 눈을 낮춘다.
용님이 저 중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게 무엇인가요?
심플해요 눈을 낮춘다.
용님이 저 중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게 무엇인가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2:45
음... 필중 부여는 꼭 남기고 싶어요
따라가때리기는 없어도 되요
따라가때리기는 없어도 되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3:26
좋습니다.
그럼 여기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건...
역시 지시형이겠다 맞춰라의 이미지겠죠?
그럼 여기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건...
역시 지시형이겠다 맞춰라의 이미지겠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3:32
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4:48
그럼 효과는 맞춰라의 효과를 생각한다고 치고.
여기서 갈래를 다시 한 번 나눠봅시다
여기서 갈래를 다시 한 번 나눠봅시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4:58
갈래?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5:58
하나.
필중을 필살기로서 사용한다.
맞춰라의 이미지 그 자체네요 이건.
필중을 필살기로서 사용한다.
맞춰라의 이미지 그 자체네요 이건.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7:15
둘. 능력을 올려 필중을 최대한 많이 사용한다.
이 경우는 지시 A 능력 B로
지령 사용시 필중~ 같이 필중을 난사하는 느낌이 됩니다
이 경우는 지시 A 능력 B로
지령 사용시 필중~ 같이 필중을 난사하는 느낌이 됩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8:20
역시 능B야. 대체로 된단 말이지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8:27
셋. 맞춰라 자체에 집중해 맞춰라의 수를 늘린다.
지시 AA를 찍어 맞춰라를 받아내고
이에 그치지 않고 고유로는 맞춰라의 횟수 자체를
약간만 늘리는 방식이네요
지시 AA를 찍어 맞춰라를 받아내고
이에 그치지 않고 고유로는 맞춰라의 횟수 자체를
약간만 늘리는 방식이네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8:52
>>415 아뇨 아마 부트 기준으론 저대론 무리고
너프 좀 들어감
너프 좀 들어감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9:07
2번째와 3번째의 차이가 뭔가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9:11
DSYN~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29:50
우선은 오르는 자질이 다르고요.
단순 필중과 맞춰라를 구분하게 됩니다
단순 필중과 맞춰라를 구분하게 됩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30:42
계속 말씀해주세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31:17
단순 필중은 그냥 필중으로 끝!
상대 물러나 피해라야 죽일 수 있지만 거기에 추가로
무언가를 더 붙이는 건 약해집니다.
필중 자체에 지령 등의 자원을 트리거로 요구하는 건 덤이고요
상대 물러나 피해라야 죽일 수 있지만 거기에 추가로
무언가를 더 붙이는 건 약해집니다.
필중 자체에 지령 등의 자원을 트리거로 요구하는 건 덤이고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33:34
반면 맞춰라의 경우
맞춰라의 효과를 쓰는 데 어떠한 자원소모도 필요없습니다,
그뿐일까 오히려 맞춰라를 사용한다는 사실 자체를 트리거로
이런저런 메리트도 챙겨갈 수 있죠.
대신에 수가 적고, 지시 AA를 찍을 걸 요구하지만요
맞춰라의 효과를 쓰는 데 어떠한 자원소모도 필요없습니다,
그뿐일까 오히려 맞춰라를 사용한다는 사실 자체를 트리거로
이런저런 메리트도 챙겨갈 수 있죠.
대신에 수가 적고, 지시 AA를 찍을 걸 요구하지만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33:58
음... 저는 전자가 좋을 것 같아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34:38
으음 그렇군요.
사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향은 아니긴 한데
사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향은 아니긴 한데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36:19
뭐 그 부분은
로망과 현실의 갭을 일단 체감부터 해야 하는 부분이니
로망과 현실의 갭을 일단 체감부터 해야 하는 부분이니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36:34
이게 왜냐면 결국 필중 난사라는 건
특색은 적은데 얻어걸리라는 식으로 물러나 피해라를 죽여버려서
로망이 없거든요
특색은 적은데 얻어걸리라는 식으로 물러나 피해라를 죽여버려서
로망이 없거든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37:18
그렇기에 재미가 업고요
카드게임의 시스템을 재현하고프다...로 추측되지만
카드게임의 시스템을 재현하고프다...로 추측되지만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37:47
시스템이 다르고
지향하는 바가 다르고
전략 요소가 다르기에
지향하는 바가 다르고
전략 요소가 다르기에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37:53
뭐어 어쨌거나
이렇게 필중을 많이 쓴다는 느낌으로 가려면
최소한이 능력 B 이상을 요구합니다
이렇게 필중을 많이 쓴다는 느낌으로 가려면
최소한이 능력 B 이상을 요구합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38:27
과연
지시형과의 양립은 불가능한거군요
지시형과의 양립은 불가능한거군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38:45
아뇨? 지시 A 무조건 전제로 두고 하는 얘기에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38:55
이상이니, 지시 A, 능력 B로 가능하다는 것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39:26
이제 지시 AA를 갈것이냐
아님 육성 통솔 능력에 B를 넣을것이냐를 선택하는 단계에서 얘기
아님 육성 통솔 능력에 B를 넣을것이냐를 선택하는 단계에서 얘기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0:28
지시형 포기하고 갈거면
선택지야 무궁무진하게 많아지는데
그걸 다 제시하긴 힘드니까
처음에 어떤 자질이 좋을지부터 여쭤본 거
선택지야 무궁무진하게 많아지는데
그걸 다 제시하긴 힘드니까
처음에 어떤 자질이 좋을지부터 여쭤본 거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1:08
그런데 하루 우라라의 트레이너 능력치를 보면
A/B/B/B는 밸런스적으로 안되는 거 아닌가요?
A/B/B/B는 밸런스적으로 안되는 거 아닌가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1:30
음? 잘못 이해하셨어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1:50
육성, 통솔, 능력 중 뭘 B로 하냐를 골라야 하는.문제에여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1:54
A C C B 얘기죠
육성(이나) 통솔(이나) 능력에 B를~ 얘기
육성(이나) 통솔(이나) 능력에 B를~ 얘기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2:38
아하
그럼 일단 능력에 B를 넣어볼게요
그럼 일단 능력에 B를 넣어볼게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3:52
그러면...
이제 여러번 필중을 사용할 수 있는 탄환을 확보하셨습니다.
어째서 이런 탄환이 많이 필요한가요?
이제 여러번 필중을 사용할 수 있는 탄환을 확보하셨습니다.
어째서 이런 탄환이 많이 필요한가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5:15
순록님 말씀대로 카드게임에서의 컨셉도 있고, 쓸 캐릭터로서의 컨셉도 있긴 한데
복잡한 고유랑 지시보다는 이 편이 쓰기 쉬울 것 같아서요
복잡한 고유랑 지시보다는 이 편이 쓰기 쉬울 것 같아서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6:17
쓸 캐릭터의 컨셉이라 함은, 트레이너로 채용할 캐릭터 말씀이실까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6:31
네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7:01
단순함을 원했다.는 거로군요
근데 그럼 이 길 아닌데
근데 그럼 이 길 아닌데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7:31
이거는 그 뭐랄까
퍼미션 메타비트에 가깝달까
집 잘 지어야 함...
퍼미션 메타비트에 가깝달까
집 잘 지어야 함...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7:37
아하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7:43
그럼 맞춰라 쪽이 더 적절할까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8:28
캐릭터를 정해두셨다면
캐릭터를 알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혹시 캐릭터가 누구인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캐릭터를 알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혹시 캐릭터가 누구인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8:49
바신 단이란 캐릭터인데
위키에 서술된 내용만으로는 알기 어려우실 테고
무엇보다 애니 자체가 국내에선 마이너해서...
위키에 서술된 내용만으로는 알기 어려우실 테고
무엇보다 애니 자체가 국내에선 마이너해서...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8:57
거기는 쓰기는 쉬운데
지시를 잘 몬 읽으면 효과를 보기 힘들다...?
지시를 잘 몬 읽으면 효과를 보기 힘들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49:34
>>451
지시 읽기... 아직은 자신 없는 부분인데...
지시 읽기... 아직은 자신 없는 부분인데...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0:00
그 필중 자체가 사실
제법 센 효과라서 결국
(상대 퍼미션 느낌이고)
제법 센 효과라서 결국
(상대 퍼미션 느낌이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0:44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1:18
사용 자체에 리소스가 들어가고
그러다보니까 어디서 이걸 쓸지 잘 배분을 해야 함
유희왕으로 따지면 바로네스 무효화가 단순하게 센 건 맞는데
그래서 전개의 어느 시점에서 무효로 해야 막을 수 있는지를 아는 건 실력이 필요
그러다보니까 어디서 이걸 쓸지 잘 배분을 해야 함
유희왕으로 따지면 바로네스 무효화가 단순하게 센 건 맞는데
그래서 전개의 어느 시점에서 무효로 해야 막을 수 있는지를 아는 건 실력이 필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1:20
>>453
상대의 행동을 강제한단 점에서 그런거군요
상대의 행동을 강제한단 점에서 그런거군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2:07
강제보단 무효에 좀 더 가깝네요
강제는 따때 쪽?
강제는 따때 쪽?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2:35
으음.... 그렇군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3:37
뭐 근데 사실 지시형이란 족속이 대체로 이런 느낌이라서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4:02
근데 주무시려고 누운거 아니였어요...?
너무 무리하지 않으셔도 되요
당장 급한 것도 아니라서
너무 무리하지 않으셔도 되요
당장 급한 것도 아니라서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4:08
필중보다는 따라가때리기에 가까운데, 격돌 키워드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4:26
쓸 수 있는 패가 많은 대신에
재활용 못하니까
그 패 하나하나 제대로 못 쓰면 많이 아픔...
재활용 못하니까
그 패 하나하나 제대로 못 쓰면 많이 아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6:06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6:45
>>460 뭐어 졸리면 들어가요.
여튼 지시형 자체가 한정된 많은 자원의 유효활용 자체가 컨셉이라서
내가 이 자원을 잘 써보고 싶다. 하는 건 보조바퀴를 달아주는데
많은 패를 던지겠다랑은 상성이 나쁨
여튼 지시형 자체가 한정된 많은 자원의 유효활용 자체가 컨셉이라서
내가 이 자원을 잘 써보고 싶다. 하는 건 보조바퀴를 달아주는데
많은 패를 던지겠다랑은 상성이 나쁨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7:33
그렇군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7:41
오히려 그런 건
시간만 있다면 자원이 무한대인 능력형이나 통솔형 영역?
육성형은 자원이고 뭐고 기본체급이고
시간만 있다면 자원이 무한대인 능력형이나 통솔형 영역?
육성형은 자원이고 뭐고 기본체급이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0:15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0:42
이러...면 일단 시간이 늦긴 했고
내일이나 다른 냘에
처음부터 다시 좀 시작하죠
내일이나 다른 냘에
처음부터 다시 좀 시작하죠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