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95> 하쿠농의 마작치는 부트캠프 잡담판(4) (5000)
하쿠농◆qDlWbVT5Em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2:24:18 - 2025년 5월 13일 (화) 오전 12:36:27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2:2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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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플 덱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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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타카카모 시즈노 database>2412>9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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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타카카모 시즈노 database>2412>90-93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4:57:41
오히려 그런 건
시간만 있다면 자원이 무한대인 능력형이나 통솔형 영역?
육성형은 자원이고 뭐고 기본체급이고
시간만 있다면 자원이 무한대인 능력형이나 통솔형 영역?
육성형은 자원이고 뭐고 기본체급이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0:15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0:42
이러...면 일단 시간이 늦긴 했고
내일이나 다른 냘에
처음부터 다시 좀 시작하죠
내일이나 다른 냘에
처음부터 다시 좀 시작하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0:58
>>467이 뭔가 말투가 이상한데
밤 새서 그런가...?
아무튼 순록님께서 찾아봐주신게 감사하다고 하고 싶었어요
밤 새서 그런가...?
아무튼 순록님께서 찾아봐주신게 감사하다고 하고 싶었어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1:17
물론 하쿠농님도 감사합니다. 덕분에 밤을 잘 보낼 수 있었고 이리저리 고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1:45
원래 자질 좀 고르고 들어가려고 했는데
이건 컨셉부터 확실히 하고 자질을 맞추는 게 낫겠다
이건 컨셉부터 확실히 하고 자질을 맞추는 게 낫겠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1:46
안녕히 주무세요 순록님
다른 분들도 다 가셨나보네용
다른 분들도 다 가셨나보네용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2:05
아니 순록님이 아니라 하쿠농님
아무튼 그럼 내일 몇시쯤에 오면 될까요?
아무튼 그럼 내일 몇시쯤에 오면 될까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2:32
저 살아있는데, 말 잘못하면 큰일 날까봐 지금 치다말다 하는 중..
별개로 시간이 많이 늦었죠
별개로 시간이 많이 늦었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2:50
몰루?
요즘 거의 낮부터 밤까지는 계속 활성화라
느긋하게 편할 때 오세여
요즘 거의 낮부터 밤까지는 계속 활성화라
느긋하게 편할 때 오세여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3:48
여기 모토 느긋하게 느긋하게라
고유 정하는 데에만 천천히 3주쯤 상의하신 분도 계심
행정 오버플로우 막아야해서
고유 정하는 데에만 천천히 3주쯤 상의하신 분도 계심
행정 오버플로우 막아야해서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3:57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4:33
일단 아침먹기 전까지 할일이 없으니 여기 계속 있긴 하겠지만ㅋㅋㅋ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4:39
정작 그때 제가 있을지는 모르긴 합니다아...
뭐어 내일 시간 안 맞으면 모레 얘기하는거고(?)
뭐어 내일 시간 안 맞으면 모레 얘기하는거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5:03
아이아이 서!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5:20
내 안에서 정리가 안되었기에
들이박는 것도 주장과 근거가 명확해야 설득력이 생깁니다
암튼
뭐 내일은 내일대러 두 분 다 시간날 때가 나오겠죠
새벽 고생하셨습니다
들이박는 것도 주장과 근거가 명확해야 설득력이 생깁니다
암튼
뭐 내일은 내일대러 두 분 다 시간날 때가 나오겠죠
새벽 고생하셨습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6:02
순록님도 주무시러 가시는군요
감사했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감사했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6:15
아니요? 저는 밤새서 놀건데여?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6:19
일단은 어긋난 거 꽤 조정하고
교과서 넣었으니까...
천천히 가는거다 천천히
교과서 넣었으니까...
천천히 가는거다 천천히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6:19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6:54
>>484
"느긋하게 있으라구!!"인거군요 와카루-만
"느긋하게 있으라구!!"인거군요 와카루-만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7:26
뭔가 교과서에서 궁금한 거 정리해서
여기 질문으로 올려두시면 제가 나중에라도 답변 올려놓을수도 있고요
여기 질문으로 올려두시면 제가 나중에라도 답변 올려놓을수도 있고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7:59
아이아이 서! 안녕히 주무세요 하쿠농님! 감사했습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8:07
(저 없는 동안 질문이나 검수 올려두면 제가 나중에 대답하는 걸 권장하는 중)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9:01
아 그 머드락님 츠라라님 바운스 강의 내가 한 게 있었는데
그거 있음 좋은데 참
그거 있음 좋은데 참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09:25
뭐 별개로
격돌 덱의 컨셉, 바신 단의 이미지, 거기에 용님의 의사를 감안해서 오레마스로 치환해본다면
생각나는 건
하나야마 카오루
『다투는 대장부들』
하나야마 카오루 고유 퍼텐셜
아군의 역할이 발동했을 때, T 종료시까지 상대의 특성을 「노가드」로 변경할 수 있다.
격돌 덱의 컨셉, 바신 단의 이미지, 거기에 용님의 의사를 감안해서 오레마스로 치환해본다면
생각나는 건
하나야마 카오루
『다투는 대장부들』
하나야마 카오루 고유 퍼텐셜
아군의 역할이 발동했을 때, T 종료시까지 상대의 특성을 「노가드」로 변경할 수 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0:10
부트캠프에 가능한가? 여부는 둘째치고
일단 이미지상 부합하는 건 저거에 가깝다의 의견입니다
일단 이미지상 부합하는 건 저거에 가깝다의 의견입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0:27
상세하게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니 진짜루용!
아니 진짜루용!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1:24
제 취향은 아니지만 특성을 노가드로 변경하는건 꽤나 강할 것 같아용
상대의 강점 하나를 무효화하는거니까
상대의 강점 하나를 무효화하는거니까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2:05
그거 부트 1기 1호덱인가 그럴걸요
펌프님이 썼던
펌프님이 썼던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2:12
음
일단 하나 분명하게 말하자면
격돌을 그나마 재현하는 건
노가드 밖에 없습니다
일단 하나 분명하게 말하자면
격돌을 그나마 재현하는 건
노가드 밖에 없습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2:33
이건 전제로 깔고 가야합니다
필중과 격돌은 달라요
필중과 격돌은 달라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2:49
넵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3:34
뭘 하고 싶은지는 알겠는데....
그걸 필중만으로 재현은
이미지상 많이 힘들거에요. 생각하시는 이미지랑
실제 달게되눈 효과의.갭이 클 수가 있어요. 필중으로는.
그걸 필중만으로 재현은
이미지상 많이 힘들거에요. 생각하시는 이미지랑
실제 달게되눈 효과의.갭이 클 수가 있어요. 필중으로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4:05
노가드... 상대도 필중 상태가 되는게 신경쓰이지만
그걸로 구현할 수 있다면 그걸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자세한건 하쿠농님을 비롯한 여기 분들과 상담해봐야 겠지만요
그걸로 구현할 수 있다면 그걸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자세한건 하쿠농님을 비롯한 여기 분들과 상담해봐야 겠지만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4:46
anctalk>2431>2077-2104
찾았다 바운스 설명
찾았다 바운스 설명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5:35
아카마스 보셨음 아실 거 같긴 한데 일단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5:55
>>501
바운스가 무슨 역할인지는 대강 알고있어요
바운스가 무슨 역할인지는 대강 알고있어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7:34
격돌 이게 결국
다이렉트 어택으로 받아내는 걸 못하게 하고
반드시 필드에 있는 유닛을 희생시키는 느낌...인데
다이렉트 어택으로 받아내는 걸 못하게 하고
반드시 필드에 있는 유닛을 희생시키는 느낌...인데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7:55
따때면 따때지 필중은 아닌데 절대
노가드도 이상한 듯 저는
노가드도 이상한 듯 저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8:14
필중을 고집하시기에, 그나마 이미지상 부합하는게 노가드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8:19
저도 따라가때리기 파입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8:29
솔직히 필중은 절대 아니에요. 따라가때리기지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8:43
근데 따라가때리기를 또 여러번 쓰거나 부여하는건 밸런스적으로 괜찮은건가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9:15
그걸 맞추는게 쿠농님의 역할이고, 그거는 이제 제약을 두어서 맞추면 됩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19:40
일단 우라라가 3번이나 쓰니까요
아니면 부트 첫 '체이서' 하는거고
아니면 부트 첫 '체이서' 하는거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0:02
체이서 아직도 안나왔어요? 케이스가?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0:09
엥? 체이서가 없어용?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0:14
이건 좀 재미있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0:22
제가 잘 너프했다는 증거겠죠 하하
아주 바람직함
아주 바람직함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0:33
good good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1:10
대충 타이트엔드나 엠페러에 버금가는 희귀역할로 만들어버리기~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2:23
격돌이 따때에 가깝다라...
그럼 단은 따라가때리기를 좋아하는 소년이..... 어 어감이 뭔가 이상한데
그럼 단은 따라가때리기를 좋아하는 소년이..... 어 어감이 뭔가 이상한데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3:07
한 파티에 희귀역할 1개씩 허용해주니까
7할이 베테랑
1할이 엠페러
1할이 타이트엔드
1할이 옵저버 쓰려다가 베테랑으로 선회하더라고요
체이서? 아무도 관심 안가짐
7할이 베테랑
1할이 엠페러
1할이 타이트엔드
1할이 옵저버 쓰려다가 베테랑으로 선회하더라고요
체이서? 아무도 관심 안가짐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3:31
격돌을 포기하시거나, 격돌을 1체로 제약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3:43
바신은 격돌이 아니여도 꺼내 쓸 컨셉은 많으니까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3:46
>>518 추격이라는 단어도 있긴 함(?)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4:05
하다못해 드래곤 타입 전문 트레이너로서로도 괜찮아 보이는데요, 바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4:24
파티 전체 격돌 도배가 아니라
소지 하나의 컨셉이라고 잡으면
체이서가 찰떡이고요 뭐
소지 하나의 컨셉이라고 잡으면
체이서가 찰떡이고요 뭐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5:48
바신 덱 몬스터들도
너도나도 격돌 든 건 아닐거 아녜요
각자 특색 따로 있지 않나?
너도나도 격돌 든 건 아닐거 아녜요
각자 특색 따로 있지 않나?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5:52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6:22
에이스 포켓몬에게 격돌을 집중시킨다면, 필중추미를 전용으로 부여하면 되겠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6:50
그리고 원본을 그대로 재현할려 하면, 피봅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7:21
이건 진짜 다른 분들도 공감해할, 모든 참치들이 다 겪어본 시행착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7:34
원본 재현할려다 이도저도 아니게 되어 피 보는 경우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7:42
뭐 그래도 부트는 꽤나 널널한 편이긴 해요
푸키먼이란 규격에 우겨넣은 뒤에는 많이 봐줘서
푸키먼이란 규격에 우겨넣은 뒤에는 많이 봐줘서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7:52
여러모로 생각해봐야 겠네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8:31
푸키먼은 어디까지나 푸키먼!
선택과 집중을 하셔야 할겁니다. 포기할 건 포기하고, 덜어낼 건 덜어내고, 집중할 건 집중하고
선택과 집중을 하셔야 할겁니다. 포기할 건 포기하고, 덜어낼 건 덜어내고, 집중할 건 집중하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8:40
이 이후는......네! 나중에 하시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28:50
와 벌써 시간이 5시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34:37
음...
지령을 내렸을 때 한정으로 노가드 특성을 추가로 부여?
이것도 밸붕이려나요
아무튼 다들 가신 것 같으니 이건 오늘 점심때 생각하기로 하고...
지령을 내렸을 때 한정으로 노가드 특성을 추가로 부여?
이것도 밸붕이려나요
아무튼 다들 가신 것 같으니 이건 오늘 점심때 생각하기로 하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34:45
곰곰
『영혼의 대격돌』
바신 단 고유 포텐셜
아군의 역할이 발동했을 때, 턴 종료시까지 필드의 포켓몬은 통상 교대할 수 없다.
이건 어떠신지
『영혼의 대격돌』
바신 단 고유 포텐셜
아군의 역할이 발동했을 때, 턴 종료시까지 필드의 포켓몬은 통상 교대할 수 없다.
이건 어떠신지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37:26
그것도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포켓몬끼리의 정면승부를 유도하는 거군요
그래도 노가드도 아까운데...
포켓몬끼리의 정면승부를 유도하는 거군요
그래도 노가드도 아까운데...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39:56
어디까지나 필중을 고집하셨기에 노가드를 추천했을 뿐이지
저도, 쿠농님도 격돌이 필중인 건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다못해 쿠농님도 노가드와는 아니라고 보고 계시고....
따라가때리기 및 추격의 이미지가 영 격돌과 매치가 안되신다기에,
그렇다면, 제가 드릴 수 있는 선택지는, ~했을 때, 턴 종료 시까지 필드의 포켓몬은 통상교대할 수 없다.
이 선택지를 제시할 수 있을 것 같군요.
저도, 쿠농님도 격돌이 필중인 건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다못해 쿠농님도 노가드와는 아니라고 보고 계시고....
따라가때리기 및 추격의 이미지가 영 격돌과 매치가 안되신다기에,
그렇다면, 제가 드릴 수 있는 선택지는, ~했을 때, 턴 종료 시까지 필드의 포켓몬은 통상교대할 수 없다.
이 선택지를 제시할 수 있을 것 같군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1:00
음... 그 고유로 하고
거기다가 에이스 포켓몬의 특성에 노가드를 넣거나
PT 포텐셜로 특성을 임시로 노가드로 바꾼다던지 하는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
거기다가 에이스 포켓몬의 특성에 노가드를 넣거나
PT 포텐셜로 특성을 임시로 노가드로 바꾼다던지 하는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1:37
>>539
노가드랑 이걸 조합하면, '포켓몬끼리의 정면승부를 좋아한다'는 이미지로 캐릭터 메이킹도 가능할 것 같고
노가드랑 이걸 조합하면, '포켓몬끼리의 정면승부를 좋아한다'는 이미지로 캐릭터 메이킹도 가능할 것 같고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1:51
글쎄요. 전자는 전체 데이터를 봐야할거고
후자인 PT 포텐셜은 응. 안될겁니다
후자인 PT 포텐셜은 응. 안될겁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2:00
안되는군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2:05
안되면 쩔 수 없지!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2:46
격돌 '덱'은 포기하세요
'격돌' 까지는 어떻게든 재현을 도와드리겠지만, 원본 격돌왕의 '격돌 덱'은 무리입니다
'격돌' 까지는 어떻게든 재현을 도와드리겠지만, 원본 격돌왕의 '격돌 덱'은 무리입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3:01
1체로 압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3:18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4:04
근데 정면승부 고유는 진짜 생각도 못했어요
진짜 감탄했습니다 순록님
진짜 감탄했습니다 순록님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5:20
노가드의 경우는, 안될 가능성도 꽤 높아요.
따라가때리기는 보통 통상교대를 저격하는 기믹인데, 통상교대를 막고 상시 필중인 노가드가 붙으면
그건 상시 필중추미가 되거든요. 물론 역할 발동 턴 한정이긴 합니다만.......
제가 쿠농님이라면, 좀 제약을 빡시게 줄 겁니다.
따라가때리기는 보통 통상교대를 저격하는 기믹인데, 통상교대를 막고 상시 필중인 노가드가 붙으면
그건 상시 필중추미가 되거든요. 물론 역할 발동 턴 한정이긴 합니다만.......
제가 쿠농님이라면, 좀 제약을 빡시게 줄 겁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5:54
아... 그럼 노가드도 안되겠네요. 실질 필중추미라면 납득이 가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6:36
다만.......지금부터 막 고민하실 필요는 없고. 제가 쿠농님인 것도 아니기에.
일단 지금은 그냥 대충 그럴려니 하고 넘기시고....
제 제안과 피드백은 어느정도 참고만 하세요.
일단 지금은 그냥 대충 그럴려니 하고 넘기시고....
제 제안과 피드백은 어느정도 참고만 하세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6:50
암튼 그럼 이제 진짜 잠수. 살아간다 보러갑니다잉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6:59
아뇨 말씀이 큰 도움이 됬습니다!
들어가세요!
들어가세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48:36
유성황 메테오블룸: 불/드래곤
이나즈마(칸코레): 물/전기
음... 내가 Y시절에 굴린 파티가 뭐였더라...
풀, 비행, 노말, 에스퍼....
이나즈마(칸코레): 물/전기
음... 내가 Y시절에 굴린 파티가 뭐였더라...
풀, 비행, 노말, 에스퍼....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50:53
상대의 정보가 있으면 유리하고, 또 상대의 수를 읽을 수 있게 스카우터도 하나 있었음 좋겠네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55:59
(불쑥)
PVP는 상대의 전 데이터를 본다는 전제로 배틀을 하기 때문에 스카우터의 해석은
해석한다 라는 트리거 충족용임을 참고하시길 바라며...라며....라며.....(스르륵)
PVP는 상대의 전 데이터를 본다는 전제로 배틀을 하기 때문에 스카우터의 해석은
해석한다 라는 트리거 충족용임을 참고하시길 바라며...라며....라며.....(스르륵)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5:56:13
아 그렇네요
머쓱
머쓱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7:41:50
흐엏
PT대로라면 흐으음
PT대로라면 흐으음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7:45:55
포지셔닝이 고민이네... 자문은 있다거들 깨시면 구해야지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8:34:33
끄앙
출근
출근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8:34:49
고생하십니다 쓰루빌런님
조심히 다녀오세요
조심히 다녀오세요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8:36:28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8:36:48
>>562
머쓱;;
머쓱;;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9:31:36
>>51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9:34:15
출...ㆍ근이라고?(떨림)
2025년 5월 4일 (일) 오전 09:35:18
일요일 출근이라니 곤뇽도 안하는 짓인데(경악)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