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2> 하쿠농의 푸키먼 데이터 저장소 (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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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18일 (화) 오후 08:11:25 - 2025년 6월 7일 (토) 오후 10:27:52
2025년 3월 18일 (화) 오후 08: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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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키먼은 재밌다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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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키먼은 재밌다구!
2025년 5월 11일 (일) 오후 11:23:38
【기본적인 룰.】
기본적으로 오레마스 배틀 룰을 기준으로 배틀이 진행된다.
https://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B%9C%EC%8A%A4%ED%85%9C
【턴의 순서.】
지시 전-지시-통상교대-지령과 턴 개시시-행동-가장 마지막-틱뎀-회복-턴 카운트-윤회-죽어내밀기
【배틀에서의 확률.】
[1d100]을 굴려 판정.
드물게=10 / 저확률=30 / 중확률=45
【양대간판과 킬러 대치 상황.】
양대간판의 역할발동 트리거는 “필드에 나왔을 때”
킬러가 있는 상황에서 나올 시 “역할자체가 발동 X”
양대가 켜진 상황에서 킬러가 나올 시 “양대간판의 효과 적용 X”
양대가 켜진 상황에서 킬러가 나온 후 돌아가면 “효과 적용 O” (단, 역할 발동으로 취급하진 않는다.)
【소지품 2개와 소지품 파괴.】
소지품 2개 모두 파괴되는 처리로 합니다.
【미래예지의 판정】
・ 발생한 다음 턴의 가장 마지막 페이즈에 「미래예지」 등에 의한 공격을 내보낸다.
・ 공격을 내보낼 때에는 상태변화가 해제되어 있는 취급으로 한다.
・ 가장 마지막 페이즈에 추가 행동이 발생했다면 모든 추가 행동의 처리가 끝난 뒤에 가장 늦게 적용된다.
・「공격(특공)」의 종족치는 상태 변화를 발생시킨 포켓몬을 참조한다.
・공격자의 능력의 상승(강화), 기술 위력의 강화, 피격자의 능력의 상승(강화), 기술 위력의 완화 등의 영향을 받는다.
・단, 상태 변화를 발생시킨 포켓몬이 필드에 없을 때(빈사 상태가 되었을 때)는 공격자의 능력의 상승(강화), 위력의 강화를 받지 않는다.
・기술 「미래예지」 등에 의해 상태 변화를 발생시킬 때에는 명중 판정을 실시하지 않는다. 「방어」 등의 기술도 무시한다.
・이미 다른 「미래예지」 등의 상태 변화가 발생한 상대라면 다른 「미래예지」 계열의 상태 변화가 발생하지 않는다
・실제로 기술을 내보낼 때에는 행동 방해 효과(풀죽음, 반동 등)를 무시하고 반드시 기술을 내보낸다.
・기술을 내보낼 때에는 명중 판정을 실시(명중/회피의 영향을 받는다)하지만 기술이 상대에 급소에 맞지 않는다.
・타입 일치 보정, 소지품(「쥬얼」, 「플레이트」「생명의구슬」)의 효과를 받는다. 이때, 소지품에 의한 반동도 같이 받는다.
・ 「쥬얼」이 소모되는 타이밍은 상대에게 공격을 내보낼 때. 소지품 모두 필드 위에서 기술을 내보내는 포켓몬이 지니고 있어야 적용된다.
・「미래예지」 등의 기술에 대해서 『포텐셜』의 발동 타이밍이 주어지지 않는다.
・기술을 내보내는 것은 효과 처리시 필드 위에 있는 포켓몬. 필드 위에 포켓몬이 없다면 기술을 내보낼 수 없다.
・타입 일치 보정은 실제로 기술을 내보내는 포켓몬의 「타입」을 참조한다.
・기술을 내보낸 포켓몬이 「미래예지」로 상대를 쓰러뜨린다면 해당 트리거를 가진 「특성」, 『포텐셜』 등이 발동한다. (예: 「특성 나르시스트」)
・상대(자신)의 기술의 「타입」을 변경하는 「특성」『포텐셜』의 효과와 「송전」 등의 상태 변화의 영향을 받는다.
・ 기술이 명중했을 때 발동하는 「특성」『포텐셜』의 트리거가 된다.(예시 : 자신의 기술이 명중했을 때/자신의 기술에 추가 효과로써~)
【행동불능계 효과.】
한 시합에서
잠듦, 얼음 등을 의도적으로 발생시키는 건 2번까지.
2번이 확실하게 '발생'한 이후에는
의도적으로 행동불능을 일으키는 등의 기술은 입력 불가.
너무 연속해서 하품 등의 기술을 연타하는 것도 매너적으로 금지.
【본가 폼체인지류 전용.】
파티 내 최대 1개. 테라스탈은 현대종에도 가능.
나머지는 올드 타입 전용.
능 B
1/시/선행/「소지품 : @@나이트」일 때 턴 개시시 메가진화한다.
능 A
선행/「소지품 : @@나이트」일 때 턴 개시시 메가진화한다.
1/시/선행/「타입 : @@」으로 테라스탈한다.
능 AA
선행/턴 개시시 메가진화한다.
1/시/선행/임의의 타입으로 테라스탈한다.
1/시/선행/3턴간 다이맥스한다.
【영격 전용의 발전】
능 C
1/시/선행/우선도-7/상대의 「물리(특수)기」를 회피한다.
※물리의 경우 방어, 특수의 경우 특방이 D 이하여야한다.
이때 둘 다 D 이하의 경우 공격기를 회피할 수 있다.
능 B
영격 후 약한 추가효과가 이미지 맞으면 가능할수도 있음.
ex)1/시/선행/우선도-7/상대의 「물리(특수)기」를 회피하고 「록온」 상태로 만든다.
능 A
방어나 특방이 C여도 영격이 가능하거나 (『환영영격』 이라는 상위 템플릿)
종족치 D에만 영격 붙이고 추가효과를 붙일 수 있다.
능 AA
『환영영격』에 추가효과를 붙일 수 있다.
【강제교대 제약.】
윤회 턴에는 강제교대 기술을 입력할 수 없습니다.
바운스는 유턴과 강제교대 중 하나만 채용할 수 있습니다.
고유 단위의 연관성이 없다면 강제 교대 기술은 파티 내 최대 1체.
더해서 강제 교대계 효과도 마찬가지로 파티 내 최대 1체까지.
【헤롱헤롱】
헤롱헤롱은 여성과 여성, 여성과 남성, 남성과 여성 사이에서만 작동합니다.
기본적으로 오레마스 배틀 룰을 기준으로 배틀이 진행된다.
https://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B%9C%EC%8A%A4%ED%85%9C
【턴의 순서.】
지시 전-지시-통상교대-지령과 턴 개시시-행동-가장 마지막-틱뎀-회복-턴 카운트-윤회-죽어내밀기
【배틀에서의 확률.】
[1d100]을 굴려 판정.
드물게=10 / 저확률=30 / 중확률=45
【양대간판과 킬러 대치 상황.】
양대간판의 역할발동 트리거는 “필드에 나왔을 때”
킬러가 있는 상황에서 나올 시 “역할자체가 발동 X”
양대가 켜진 상황에서 킬러가 나올 시 “양대간판의 효과 적용 X”
양대가 켜진 상황에서 킬러가 나온 후 돌아가면 “효과 적용 O” (단, 역할 발동으로 취급하진 않는다.)
【소지품 2개와 소지품 파괴.】
소지품 2개 모두 파괴되는 처리로 합니다.
【미래예지의 판정】
・ 발생한 다음 턴의 가장 마지막 페이즈에 「미래예지」 등에 의한 공격을 내보낸다.
・ 공격을 내보낼 때에는 상태변화가 해제되어 있는 취급으로 한다.
・ 가장 마지막 페이즈에 추가 행동이 발생했다면 모든 추가 행동의 처리가 끝난 뒤에 가장 늦게 적용된다.
・「공격(특공)」의 종족치는 상태 변화를 발생시킨 포켓몬을 참조한다.
・공격자의 능력의 상승(강화), 기술 위력의 강화, 피격자의 능력의 상승(강화), 기술 위력의 완화 등의 영향을 받는다.
・단, 상태 변화를 발생시킨 포켓몬이 필드에 없을 때(빈사 상태가 되었을 때)는 공격자의 능력의 상승(강화), 위력의 강화를 받지 않는다.
・기술 「미래예지」 등에 의해 상태 변화를 발생시킬 때에는 명중 판정을 실시하지 않는다. 「방어」 등의 기술도 무시한다.
・이미 다른 「미래예지」 등의 상태 변화가 발생한 상대라면 다른 「미래예지」 계열의 상태 변화가 발생하지 않는다
・실제로 기술을 내보낼 때에는 행동 방해 효과(풀죽음, 반동 등)를 무시하고 반드시 기술을 내보낸다.
・기술을 내보낼 때에는 명중 판정을 실시(명중/회피의 영향을 받는다)하지만 기술이 상대에 급소에 맞지 않는다.
・타입 일치 보정, 소지품(「쥬얼」, 「플레이트」「생명의구슬」)의 효과를 받는다. 이때, 소지품에 의한 반동도 같이 받는다.
・ 「쥬얼」이 소모되는 타이밍은 상대에게 공격을 내보낼 때. 소지품 모두 필드 위에서 기술을 내보내는 포켓몬이 지니고 있어야 적용된다.
・「미래예지」 등의 기술에 대해서 『포텐셜』의 발동 타이밍이 주어지지 않는다.
・기술을 내보내는 것은 효과 처리시 필드 위에 있는 포켓몬. 필드 위에 포켓몬이 없다면 기술을 내보낼 수 없다.
・타입 일치 보정은 실제로 기술을 내보내는 포켓몬의 「타입」을 참조한다.
・기술을 내보낸 포켓몬이 「미래예지」로 상대를 쓰러뜨린다면 해당 트리거를 가진 「특성」, 『포텐셜』 등이 발동한다. (예: 「특성 나르시스트」)
・상대(자신)의 기술의 「타입」을 변경하는 「특성」『포텐셜』의 효과와 「송전」 등의 상태 변화의 영향을 받는다.
・ 기술이 명중했을 때 발동하는 「특성」『포텐셜』의 트리거가 된다.(예시 : 자신의 기술이 명중했을 때/자신의 기술에 추가 효과로써~)
【행동불능계 효과.】
한 시합에서
잠듦, 얼음 등을 의도적으로 발생시키는 건 2번까지.
2번이 확실하게 '발생'한 이후에는
의도적으로 행동불능을 일으키는 등의 기술은 입력 불가.
너무 연속해서 하품 등의 기술을 연타하는 것도 매너적으로 금지.
【본가 폼체인지류 전용.】
파티 내 최대 1개. 테라스탈은 현대종에도 가능.
나머지는 올드 타입 전용.
능 B
1/시/선행/「소지품 : @@나이트」일 때 턴 개시시 메가진화한다.
능 A
선행/「소지품 : @@나이트」일 때 턴 개시시 메가진화한다.
1/시/선행/「타입 : @@」으로 테라스탈한다.
능 AA
선행/턴 개시시 메가진화한다.
1/시/선행/임의의 타입으로 테라스탈한다.
1/시/선행/3턴간 다이맥스한다.
【영격 전용의 발전】
능 C
1/시/선행/우선도-7/상대의 「물리(특수)기」를 회피한다.
※물리의 경우 방어, 특수의 경우 특방이 D 이하여야한다.
이때 둘 다 D 이하의 경우 공격기를 회피할 수 있다.
능 B
영격 후 약한 추가효과가 이미지 맞으면 가능할수도 있음.
ex)1/시/선행/우선도-7/상대의 「물리(특수)기」를 회피하고 「록온」 상태로 만든다.
능 A
방어나 특방이 C여도 영격이 가능하거나 (『환영영격』 이라는 상위 템플릿)
종족치 D에만 영격 붙이고 추가효과를 붙일 수 있다.
능 AA
『환영영격』에 추가효과를 붙일 수 있다.
【강제교대 제약.】
윤회 턴에는 강제교대 기술을 입력할 수 없습니다.
바운스는 유턴과 강제교대 중 하나만 채용할 수 있습니다.
고유 단위의 연관성이 없다면 강제 교대 기술은 파티 내 최대 1체.
더해서 강제 교대계 효과도 마찬가지로 파티 내 최대 1체까지.
【헤롱헤롱】
헤롱헤롱은 여성과 여성, 여성과 남성, 남성과 여성 사이에서만 작동합니다.
2025년 5월 11일 (일) 오후 11:23:56
【파트너】
유대와 에이스와는 별개로
'가장 친한 아군'에게 주는 단 하나뿐인 효과입니다.
수화 트레이너가 자기 자신에게는 줄 수 없으며
레벨이 조금 오르고 포텐셜의 검수에 약간 관대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파트너의 신설로 에이스의 레벨 상승은 폐지되었으니 주의해주세요.
【SP】
SP가 해금되어 SP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엔트리에 바닐라가 항상 둘 이상인 경우. SP를 통해 추가 역할을 해금해 그 빈자리를 채울 수 있습니다.
이때 기본역할을 상위 역할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바닐라가 둘 이상임에도 추가 역할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강력한 SP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바닐라가 둘 미만이거나 추가 역할을 사용할 경우 SP 효과가 약해지며. 통솔형의 경우 분야가 겹치기에 한층 더 약해집니다.
【D자질에 관하여】
때때로 자질을 내리는 포텐셜 등에 의해 자질이 D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자질 D의 경우 이하의 메리트를 남기거나 페널티를 가지게 됩니다.
지시 : D 『돌아와』, 『버텨라』 사용 가능. 상시 C-1
육성 : D 레벨 90. 『1계제』 해금. 계제의 파워가 약해짐.
통솔 : D 서브, SP 고용 불가. 총 종족치 2800. 유대 부여 불가. 『에이스』 『킬러』로 기본 역할 격하.
능력 : D 고유 포텐셜 1개. 전용 포텐셜 1개. 파워가 매우 약해짐.
【졸업】
8전을 치를 시 그 파티를 '졸업' 시킬 수 있으며.
졸업할경우 이 파티는 더 이상 크게 고칠 점이 없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짐.
여태까지의 활약에 따라 멤버 하나가 이명을 부여받게 됨.
졸업한 파티로 배틀하는 건 아무런 문제도 없으나.
이명의 경우 같은 졸업파티가 아니라면 사용에 상대의 허가가 필요.
유대와 에이스와는 별개로
'가장 친한 아군'에게 주는 단 하나뿐인 효과입니다.
수화 트레이너가 자기 자신에게는 줄 수 없으며
레벨이 조금 오르고 포텐셜의 검수에 약간 관대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파트너의 신설로 에이스의 레벨 상승은 폐지되었으니 주의해주세요.
【SP】
SP가 해금되어 SP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엔트리에 바닐라가 항상 둘 이상인 경우. SP를 통해 추가 역할을 해금해 그 빈자리를 채울 수 있습니다.
이때 기본역할을 상위 역할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바닐라가 둘 이상임에도 추가 역할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강력한 SP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바닐라가 둘 미만이거나 추가 역할을 사용할 경우 SP 효과가 약해지며. 통솔형의 경우 분야가 겹치기에 한층 더 약해집니다.
【D자질에 관하여】
때때로 자질을 내리는 포텐셜 등에 의해 자질이 D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자질 D의 경우 이하의 메리트를 남기거나 페널티를 가지게 됩니다.
지시 : D 『돌아와』, 『버텨라』 사용 가능. 상시 C-1
육성 : D 레벨 90. 『1계제』 해금. 계제의 파워가 약해짐.
통솔 : D 서브, SP 고용 불가. 총 종족치 2800. 유대 부여 불가. 『에이스』 『킬러』로 기본 역할 격하.
능력 : D 고유 포텐셜 1개. 전용 포텐셜 1개. 파워가 매우 약해짐.
【졸업】
8전을 치를 시 그 파티를 '졸업' 시킬 수 있으며.
졸업할경우 이 파티는 더 이상 크게 고칠 점이 없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짐.
여태까지의 활약에 따라 멤버 하나가 이명을 부여받게 됨.
졸업한 파티로 배틀하는 건 아무런 문제도 없으나.
이명의 경우 같은 졸업파티가 아니라면 사용에 상대의 허가가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