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19> 성전의 시대 데이터 어장-0 (54)
궁정서기관◆TJ2R3Bhj2G
2025년 3월 31일 (월) 오후 05:00:19 -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4:39:13
2025년 3월 31일 (월) 오후 05:00:19
*궁정서기관의 어장 [킹덤컴~성전의 시대]데이터 정리 어장입니다.
2025년 4월 11일 (금) 오후 01:52:07
<군사유닛 정보> *버전4
※ 패치노트 ※
-기병유닛들이 보유한 [기병돌격]의 효과가 변경.
충분한 직선거리를 돌격시 충격피해가 [0~기동]다이스 배수만큼 증가.
-[총포병]과 [투석기]에게 [치명상]특성 부여.
-[사석포]에게 [치명상]의 상위호환 특성인 [필살]이 부여.
-투석기와 사석포를 비롯한 포병유닛의 [사격]은 [포격]으로 변경.
유닛의 사격수치가 1점당 10%전력값이 아닌 100%전력값으로 적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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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집병>
전력1 충격1 사격0 방어 0기동1 사기0
-보병취급
-비용:모집규모에 따라 안정도감소. 세력이 크고 인구가 풍족할 수록 감소비율 절감.
-보급:100명당 식량1
-충원:징집병 한도에서 [1할]만큼.
기본적으로 농민 충성도만큼 퍼센트로 충원률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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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보병>
전력2 충격1 사격0 방어1 기동2 사기1
-보병취급
-비용:100명 모집당 100자금.
-보급:100명당 식량2
-충원:턴당 20~100
*경보병은 추가 무장옵션으로 [투창]가능.
*[투창]: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2소모.
소모성 무장. 한 번에 최대 3회분까지 추가로 무장가능.
전투중 1회성 투척으로 사격+1 부여.
투창은 사격다이스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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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보병>
전력3 충격2 사격0 방어2 기동1 사기2
[인내2]:피해를 입을 때 사상피해2당 1명이 사상된다.
-보병취급
-비용:100명 모집당 200자금+100자재.
-보급:100명당 식량3, 철재1
-충원:턴당 5~25
*중보병은 추가 무장옵션으로 [철퇴]와 [투창]가능.
*[철퇴]: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1소모.
보급비용으로 100명당 철재1요구.
[관통1](공격대상의 방어를 -1무시)효과를 부여.
*[투창]: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2소모.
소모성 무장. 한 번에 최대 3회분까지 추가로 무장가능.
전투중 1회성 투척으로 사격+1 부여.
투창은 사격다이스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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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병>
전력2 충격1 사격0 방어2 기동1 사기1
-보병취급
-비용:100명 모집당 100자금+100자재.
-보급:100명당 식량2
[대기병+1]:기병돌격에 대응할 때 방어전력이 2배가 되고,
[방어전력의 1할]만큼 기병에게 반격피해를 준다.
-충원:턴당 10~50
*창병은 추가 무장옵션으로 [투창]가능.
*[투창]: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2소모.
소모성 무장. 한 번에 최대 3회분까지 추가로 무장가능.
전투중 1회성 투척으로 사격+1 부여.
투창은 사격다이스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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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병>
전력1 충격1 사격1 방어0 기동1 사기0
[사격]:사격다이스 0~3
-궁병취급
-비용:100명 모집당 100자금+100자재.
-보급:100명당 식량2, 목재1
-충원:턴당 10~50
*궁병은 추가무장으로
[석궁] 부여가능.
*[석궁]: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1소모.
[관통1](공격대상의 방어-1무시)를 부여.
석궁의 사격다이스는 1~3
*[장궁]: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1소모.
장착유닛의 사격+1증가.
장궁의 사격다이스는 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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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병>
전력3 충격3 사격0 방어0 기동5 사기1
[기마돌격]:충분한 거리를 두고 돌격공격시 [충격피해]에서[0~기동]배수만큼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인내2]:피해를 입을 때 사상피해2당 1명이 사상된다.
-기병취급. 하마시 [경보병]으로 사용됨.
-비용:100명 모집당 300자금+식량200
-보급:100명당 식량5, 가축1
-충원:턴당 1~20
*추가무장으로
[궁시]와 [투창]부여가능.
*[궁시]: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1소모.
보급비용으로 100명당 목재1요구.
유닛 사격+1부여.
궁시는 사격다이스 0~3.
*[투창]: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2소모.
소모성 무장. 한 번에 최대 3회분까지 추가로 무장가능.
전투중 1회성 투척으로 사격+1 부여.
투창은 사격다이스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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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병>
전력5 충격5 사격0 방어2 기동3 사기3
[기마돌격]:충분한 거리를 두고 돌격공격시 [충격피해]에서[0~기동]배수만큼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인내5]:피해를 입을 때 사상피해5당 1명이 사상된다.
-기병취급. 하마시 [중보병]으로 사용됨
-비용:100명 모집당 500자금+식량300
-보급:100명당 식량10, 가축1, 철재1
-충원:턴당 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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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타기병>
전력3 충격2 사격1 방어0 기동4 사기2
[기마돌격]:충분한 거리를 두고 돌격공격시 [충격피해]에서[0~기동]배수만큼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사격]:사격다이스 0~3
[인내2]:피해를 입을 때 사상피해2당 1명이 사상된다.
[지형숙달:모래]모래지형에서 페널티를 받지않고, 모래폭풍으로 인한 페널티를 반감.
-기병취급
-비용:100명 모집당 300자금+식량200
-보급:100명당 식량5, 가축1
-충원:턴당 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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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포병>
전력2 충격1 사격2 방어0 기동0 사기1
[사격]:사격다이스 0~5.
[관통1]:공격대상의 방어를 -1무시.
[치명상]:이 유닛의 [사격공격]은 대상의 [인내]특성을 무시합니다.
-총포취급
-비용:100명 모집당 300자금.
-보급비용:100명당 식량3, 화약1
-충원:턴당 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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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석기>
전력50 충격:불허 사격3 방어:불허 기동:불허 사기0
[포격]:이 유닛의 [사격]수치는 1점당 10%전력이 아닌 100%전력으로 적용. 사격다이스 -10~25. 음수값이면 아군에게 오사한 확률 존재.
[공성병기+2]:이 유닛은 공성병기로 요새나 진지에 포격시 피해에 +200%보너스 받습니다.
[설치형 병기]:이 유닛은 비용을 들여 설치해야하며,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치명상]:이 유닛의 [사격공격]은 대상의 [인내]특성을 무시합니다.
-병기취급
-비용:1개당 자금100+자재400.
-보급비용:1개당 자재5/포격비용으로 발수당 [물자100]소모.
-충원:없음.
*기본적으로 일반유닛 포격시 -150~375만큼 포격피해를 줌(음수라면 빗나가거나 아군오사)
*공성포격시 -450~1125만큼 포격피해를 줌(음수라면 빗나가거나 아군오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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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석포>
전력10 충격:불허 사격5 방어:불허 기동:-1 사기0
[포격]:이 유닛의 [사격]수치는 1점당 10%전력이 아닌 100%전력으로 적용. 사격다이스 -5~20. 음수값이면 아군에게 오사한 확률 존재.
[공성병기+1]:이 유닛은 공성병기로 요새나 진지에 포격시 피해에 +100%보너스 받습니다.
[필살]:이 유닛의 [포격공격]은 공격대상의 [인내]를 무시하고, 사상판정에서 대상의 전력을 [1]로 취급합니다.
-병기취급, 포병취급.
-비용:1개당 자금200+자재200.
-보급비용:1개당 자재2+화약1/포격비용으로 발수당 [물자20]소모.
-충원:없음.
*기본적으로 일반유닛 포격시 -25~100만큼 포격피해를 줌(음수라면 빗나가거나 아군오사)
*공성포격시 -50~200만큼 포격피해를 줌(음수라면 빗나가거나 아군오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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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치노트 ※
-기병유닛들이 보유한 [기병돌격]의 효과가 변경.
충분한 직선거리를 돌격시 충격피해가 [0~기동]다이스 배수만큼 증가.
-[총포병]과 [투석기]에게 [치명상]특성 부여.
-[사석포]에게 [치명상]의 상위호환 특성인 [필살]이 부여.
-투석기와 사석포를 비롯한 포병유닛의 [사격]은 [포격]으로 변경.
유닛의 사격수치가 1점당 10%전력값이 아닌 100%전력값으로 적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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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집병>
전력1 충격1 사격0 방어 0기동1 사기0
-보병취급
-비용:모집규모에 따라 안정도감소. 세력이 크고 인구가 풍족할 수록 감소비율 절감.
-보급:100명당 식량1
-충원:징집병 한도에서 [1할]만큼.
기본적으로 농민 충성도만큼 퍼센트로 충원률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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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보병>
전력2 충격1 사격0 방어1 기동2 사기1
-보병취급
-비용:100명 모집당 100자금.
-보급:100명당 식량2
-충원:턴당 20~100
*경보병은 추가 무장옵션으로 [투창]가능.
*[투창]: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2소모.
소모성 무장. 한 번에 최대 3회분까지 추가로 무장가능.
전투중 1회성 투척으로 사격+1 부여.
투창은 사격다이스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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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보병>
전력3 충격2 사격0 방어2 기동1 사기2
[인내2]:피해를 입을 때 사상피해2당 1명이 사상된다.
-보병취급
-비용:100명 모집당 200자금+100자재.
-보급:100명당 식량3, 철재1
-충원:턴당 5~25
*중보병은 추가 무장옵션으로 [철퇴]와 [투창]가능.
*[철퇴]: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1소모.
보급비용으로 100명당 철재1요구.
[관통1](공격대상의 방어를 -1무시)효과를 부여.
*[투창]: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2소모.
소모성 무장. 한 번에 최대 3회분까지 추가로 무장가능.
전투중 1회성 투척으로 사격+1 부여.
투창은 사격다이스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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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병>
전력2 충격1 사격0 방어2 기동1 사기1
-보병취급
-비용:100명 모집당 100자금+100자재.
-보급:100명당 식량2
[대기병+1]:기병돌격에 대응할 때 방어전력이 2배가 되고,
[방어전력의 1할]만큼 기병에게 반격피해를 준다.
-충원:턴당 10~50
*창병은 추가 무장옵션으로 [투창]가능.
*[투창]: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2소모.
소모성 무장. 한 번에 최대 3회분까지 추가로 무장가능.
전투중 1회성 투척으로 사격+1 부여.
투창은 사격다이스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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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병>
전력1 충격1 사격1 방어0 기동1 사기0
[사격]:사격다이스 0~3
-궁병취급
-비용:100명 모집당 100자금+100자재.
-보급:100명당 식량2, 목재1
-충원:턴당 10~50
*궁병은 추가무장으로
[석궁] 부여가능.
*[석궁]: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1소모.
[관통1](공격대상의 방어-1무시)를 부여.
석궁의 사격다이스는 1~3
*[장궁]: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1소모.
장착유닛의 사격+1증가.
장궁의 사격다이스는 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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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병>
전력3 충격3 사격0 방어0 기동5 사기1
[기마돌격]:충분한 거리를 두고 돌격공격시 [충격피해]에서[0~기동]배수만큼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인내2]:피해를 입을 때 사상피해2당 1명이 사상된다.
-기병취급. 하마시 [경보병]으로 사용됨.
-비용:100명 모집당 300자금+식량200
-보급:100명당 식량5, 가축1
-충원:턴당 1~20
*추가무장으로
[궁시]와 [투창]부여가능.
*[궁시]: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1소모.
보급비용으로 100명당 목재1요구.
유닛 사격+1부여.
궁시는 사격다이스 0~3.
*[투창]:무장비용으로 1명당 자재2소모.
소모성 무장. 한 번에 최대 3회분까지 추가로 무장가능.
전투중 1회성 투척으로 사격+1 부여.
투창은 사격다이스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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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병>
전력5 충격5 사격0 방어2 기동3 사기3
[기마돌격]:충분한 거리를 두고 돌격공격시 [충격피해]에서[0~기동]배수만큼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인내5]:피해를 입을 때 사상피해5당 1명이 사상된다.
-기병취급. 하마시 [중보병]으로 사용됨
-비용:100명 모집당 500자금+식량300
-보급:100명당 식량10, 가축1, 철재1
-충원:턴당 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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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타기병>
전력3 충격2 사격1 방어0 기동4 사기2
[기마돌격]:충분한 거리를 두고 돌격공격시 [충격피해]에서[0~기동]배수만큼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사격]:사격다이스 0~3
[인내2]:피해를 입을 때 사상피해2당 1명이 사상된다.
[지형숙달:모래]모래지형에서 페널티를 받지않고, 모래폭풍으로 인한 페널티를 반감.
-기병취급
-비용:100명 모집당 300자금+식량200
-보급:100명당 식량5, 가축1
-충원:턴당 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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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포병>
전력2 충격1 사격2 방어0 기동0 사기1
[사격]:사격다이스 0~5.
[관통1]:공격대상의 방어를 -1무시.
[치명상]:이 유닛의 [사격공격]은 대상의 [인내]특성을 무시합니다.
-총포취급
-비용:100명 모집당 300자금.
-보급비용:100명당 식량3, 화약1
-충원:턴당 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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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석기>
전력50 충격:불허 사격3 방어:불허 기동:불허 사기0
[포격]:이 유닛의 [사격]수치는 1점당 10%전력이 아닌 100%전력으로 적용. 사격다이스 -10~25. 음수값이면 아군에게 오사한 확률 존재.
[공성병기+2]:이 유닛은 공성병기로 요새나 진지에 포격시 피해에 +200%보너스 받습니다.
[설치형 병기]:이 유닛은 비용을 들여 설치해야하며,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치명상]:이 유닛의 [사격공격]은 대상의 [인내]특성을 무시합니다.
-병기취급
-비용:1개당 자금100+자재400.
-보급비용:1개당 자재5/포격비용으로 발수당 [물자100]소모.
-충원:없음.
*기본적으로 일반유닛 포격시 -150~375만큼 포격피해를 줌(음수라면 빗나가거나 아군오사)
*공성포격시 -450~1125만큼 포격피해를 줌(음수라면 빗나가거나 아군오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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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석포>
전력10 충격:불허 사격5 방어:불허 기동:-1 사기0
[포격]:이 유닛의 [사격]수치는 1점당 10%전력이 아닌 100%전력으로 적용. 사격다이스 -5~20. 음수값이면 아군에게 오사한 확률 존재.
[공성병기+1]:이 유닛은 공성병기로 요새나 진지에 포격시 피해에 +100%보너스 받습니다.
[필살]:이 유닛의 [포격공격]은 공격대상의 [인내]를 무시하고, 사상판정에서 대상의 전력을 [1]로 취급합니다.
-병기취급, 포병취급.
-비용:1개당 자금200+자재200.
-보급비용:1개당 자재2+화약1/포격비용으로 발수당 [물자20]소모.
-충원:없음.
*기본적으로 일반유닛 포격시 -25~100만큼 포격피해를 줌(음수라면 빗나가거나 아군오사)
*공성포격시 -50~200만큼 포격피해를 줌(음수라면 빗나가거나 아군오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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