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5> 대공위시대 정리판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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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월 10일 (월) 오후 11:52:45 - 2025년 2월 11일 (화) 오후 01:15:12
2025년 2월 10일 (월) 오후 11:5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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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월 10일 (월) 오후 11:56:37
<앵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앵커권은 4개.
-앵커는 가신/봉신/당주 혹은 대주교/주교/무력대원등의 정예급 이상만 가능하다.
-앵커권은 영지가 5개가되면 5개로 늘어난다.
-이후 영지의 숫자가 늘어나는 만큼 앵커권도 늘어난다.
-이 영지의 숫자에는 봉신의 영지숫자까지 모두 포함한다.
-하나의 앵커에는 하나의 행동만이 포함 가능.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앵커권은 4개.
-앵커는 가신/봉신/당주 혹은 대주교/주교/무력대원등의 정예급 이상만 가능하다.
-앵커권은 영지가 5개가되면 5개로 늘어난다.
-이후 영지의 숫자가 늘어나는 만큼 앵커권도 늘어난다.
-이 영지의 숫자에는 봉신의 영지숫자까지 모두 포함한다.
-하나의 앵커에는 하나의 행동만이 포함 가능.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12:10:19
<가신>
-시작시에 3명의 가신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그리고 영지숫자만큼의 가신한계치를 추가로 부여한다.
-기본가신을 제외한 가신은 1턴에 500의 유지비를 소모한다.
-가신은, 특수한 경우를 제하면, 정예위계이다.
<봉신>
-봉신은 영지를 분봉하는 것으로 임명할 수 있다.
-봉신의 한계치는 자신이 가진 영지의 5할이하이다.
-봉신은 정예급부터 희귀함까지도 임명할 수 있다.
-선제후급 이상의 영주만이 희귀함위계의 봉신을 임명할 수 있다.
-희귀함위계의 봉신은 최소 3개의 영지를 분봉해야만한다.
-봉신들은 독자적인 무장병연대와 기사봉신을 보유한다.
<봉신과 가신의 탐색>
-봉신과 가신은 인재탐색커맨드를 통해서 등용할 수 있다.
-인재탐색커맨드는 0 100다이스를 굴려서 100까지의 진행도를 모두 채우면 등용된다.
-등용된 가신과 봉신은 등용된 다음 턴부터 행동이 가능하다. 단, 봉신의 경우 다음 턴에 영주의 수여 앵커가 함께해야 한다.
-인재탐색 커맨드에서 크리가 나올 시, 크리가 나온 턴 부터 행동이 가능하다.
-시작시에 3명의 가신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그리고 영지숫자만큼의 가신한계치를 추가로 부여한다.
-기본가신을 제외한 가신은 1턴에 500의 유지비를 소모한다.
-가신은, 특수한 경우를 제하면, 정예위계이다.
<봉신>
-봉신은 영지를 분봉하는 것으로 임명할 수 있다.
-봉신의 한계치는 자신이 가진 영지의 5할이하이다.
-봉신은 정예급부터 희귀함까지도 임명할 수 있다.
-선제후급 이상의 영주만이 희귀함위계의 봉신을 임명할 수 있다.
-희귀함위계의 봉신은 최소 3개의 영지를 분봉해야만한다.
-봉신들은 독자적인 무장병연대와 기사봉신을 보유한다.
<봉신과 가신의 탐색>
-봉신과 가신은 인재탐색커맨드를 통해서 등용할 수 있다.
-인재탐색커맨드는 0 100다이스를 굴려서 100까지의 진행도를 모두 채우면 등용된다.
-등용된 가신과 봉신은 등용된 다음 턴부터 행동이 가능하다. 단, 봉신의 경우 다음 턴에 영주의 수여 앵커가 함께해야 한다.
-인재탐색 커맨드에서 크리가 나올 시, 크리가 나온 턴 부터 행동이 가능하다.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12:28:04
<권세봉신>
-권세봉신은 영지 1개당 100의 수익을 플레이어에게 제공한다. 영지 수익의 1할이 아님에 유의할 것.
-권세봉신은 영지 1개당 100의 수익을 플레이어에게 제공한다. 영지 수익의 1할이 아님에 유의할 것.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12:28:30
<군주계>
-군주계는 후술할 영지종사관/영지내정관/영지재무관의 능력을 모두 겸해서 가진다.
-군주계는 앵커가 없이도 자동으로 영지종사관/영지내정관/영지재무관의 효과를 모두 적용한다.
-이는 영지종사관/영지내정관/영지재무관과는 별개로 중첩되어 적용된다.
-세부적인 특성들의 효과는 GM과 협상해서 개별적으로 적용한다.
-군주계는 후술할 영지종사관/영지내정관/영지재무관의 능력을 모두 겸해서 가진다.
-군주계는 앵커가 없이도 자동으로 영지종사관/영지내정관/영지재무관의 효과를 모두 적용한다.
-이는 영지종사관/영지내정관/영지재무관과는 별개로 중첩되어 적용된다.
-세부적인 특성들의 효과는 GM과 협상해서 개별적으로 적용한다.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12:29:05
<건설계 캐릭터>
-정예위계 건설계는 건설시에 1개의 정예급 건축소재, 1턴의 건설시간을 감소시킨다.
-B랭크 특성 1개당 50명의 인부와 200포인트의 건설비용을 감소시킨다.
-건설계의 효과는 추가투입을 통해서 중첩가능하다.
-희귀함급 건설계는 1~4티어의 건물건설은 4개까지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희귀함급 건설계는 1~4티어의 건설시에 5개의 정예급 건축소재와 5턴의 건설시간을 감소시킨다.
-A랭크 특성 1개당 500명의 인부와 1000포인트의 건설비용을 감소시킨다.
-희귀함급 건설계는 5티어의 건설시에 8개의 정예급 건축소재와 8턴의 건설시간을 감소시킨다.
-희귀함급 건설계는 6티어의 건설시에 1개의 희귀함급 건축소재와 15개의 정예급 건축소재, 12턴의 건설시간을 감소시킨다.
-희귀함급 건설계는 각각 특화된 분야의 건설능력을 가지고 있다.
-건설계가 건설한 건물은 추가적인 특성을 부여받거나 보정을 통해 성능이 강화된다.
-자세한 건설 관련 규정은 <건설 관련 규칙> 참조.
-정예위계 건설계는 건설시에 1개의 정예급 건축소재, 1턴의 건설시간을 감소시킨다.
-B랭크 특성 1개당 50명의 인부와 200포인트의 건설비용을 감소시킨다.
-건설계의 효과는 추가투입을 통해서 중첩가능하다.
-희귀함급 건설계는 1~4티어의 건물건설은 4개까지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희귀함급 건설계는 1~4티어의 건설시에 5개의 정예급 건축소재와 5턴의 건설시간을 감소시킨다.
-A랭크 특성 1개당 500명의 인부와 1000포인트의 건설비용을 감소시킨다.
-희귀함급 건설계는 5티어의 건설시에 8개의 정예급 건축소재와 8턴의 건설시간을 감소시킨다.
-희귀함급 건설계는 6티어의 건설시에 1개의 희귀함급 건축소재와 15개의 정예급 건축소재, 12턴의 건설시간을 감소시킨다.
-희귀함급 건설계는 각각 특화된 분야의 건설능력을 가지고 있다.
-건설계가 건설한 건물은 추가적인 특성을 부여받거나 보정을 통해 성능이 강화된다.
-자세한 건설 관련 규정은 <건설 관련 규칙> 참조.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12:29:27
<내정계 캐릭터>
-가신이나 봉신을 영지내정관으로 임명할 수 있다. 이는 앵커 외 행동으로 취급한다.
-영지내정관에 임명될 경우 내정관업무수행 커맨드를 통해서 영지에서 제공하는 기사봉신과 징집병의 숫자를 늘리고 강화한다.
-용병의 모집에서 유명연대나 특수용병단이 해금된다.
[기사봉신 추가제공]
-우수함 극상의 기사봉신(기본3명) : 1명추가
-우수함 상위세 기사봉신(기본4명) : 2명추가
-우수함 중위세 기사봉신(기본5~8명) : 3명추가
-우수함 하위세 기사봉신(기본8~명) 5명추가
[징집병 추가제공]
-200~300명의 징집병 : 100명추가
-4~600명의 징집병 : 300명추가
-800~1000명의 징집병 : 500명추가
-1000~명의 징집병 : 800명추가
-내정관의 B랭크 특성 3개당 기사봉신과 징집병에게 동위계의 강화특성을 제공한다.
-가신이나 봉신을 영지내정관으로 임명할 수 있다. 이는 앵커 외 행동으로 취급한다.
-영지내정관에 임명될 경우 내정관업무수행 커맨드를 통해서 영지에서 제공하는 기사봉신과 징집병의 숫자를 늘리고 강화한다.
-용병의 모집에서 유명연대나 특수용병단이 해금된다.
[기사봉신 추가제공]
-우수함 극상의 기사봉신(기본3명) : 1명추가
-우수함 상위세 기사봉신(기본4명) : 2명추가
-우수함 중위세 기사봉신(기본5~8명) : 3명추가
-우수함 하위세 기사봉신(기본8~명) 5명추가
[징집병 추가제공]
-200~300명의 징집병 : 100명추가
-4~600명의 징집병 : 300명추가
-800~1000명의 징집병 : 500명추가
-1000~명의 징집병 : 800명추가
-내정관의 B랭크 특성 3개당 기사봉신과 징집병에게 동위계의 강화특성을 제공한다.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12:30:40
<상인계>
-가신이나 봉신일 경우 영지재무관으로 임명할 수 있다. 이는 앵커 외 행동으로 취급한다.
-영지재무관에 임명될 경우 앵커를 통해 B랭크 특성 1개당 20의 추가수익을, A랭크 특성 1개당 100의 추가수익을 영지의 기본수익과 수익건물에서 획득할 수 있다.
수익건물에 부여되는 추가수익은 티어의 숫자만큼 중첩된다.(1,2,3,4,5,6)
-다른 세력과의 무역에서 B랭크 특성 1개당 2%, A랭크특성 1개당 10%의 할증과 할인을 붙일 수 있다.
양측의 상인계효과는 상쇄되어, 높은 측의 변동률에서 낮은 측의 변동률을 뺀 값으로 적용한다.
-가신이나 봉신일 경우 영지재무관으로 임명할 수 있다. 이는 앵커 외 행동으로 취급한다.
-영지재무관에 임명될 경우 앵커를 통해 B랭크 특성 1개당 20의 추가수익을, A랭크 특성 1개당 100의 추가수익을 영지의 기본수익과 수익건물에서 획득할 수 있다.
수익건물에 부여되는 추가수익은 티어의 숫자만큼 중첩된다.(1,2,3,4,5,6)
-다른 세력과의 무역에서 B랭크 특성 1개당 2%, A랭크특성 1개당 10%의 할증과 할인을 붙일 수 있다.
양측의 상인계효과는 상쇄되어, 높은 측의 변동률에서 낮은 측의 변동률을 뺀 값으로 적용한다.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12:30:54
<생산계>
-개별 생산계는 자신이 특화된 분야만을 생산할 수 있다.
-아이템생산과 소재생산으로 나뉜다.
-생산계는 자신의 위계를 초과하는 것을 생산할 수 없다.
-생산계의 B랭크특성 1개당 2%의 생산비용을 감소한다.A랭크특성 1개당 10%의 생산비용을 감소한다.
-B랭크 특성에 붙는 +는 1개당 0.5의 추가감소, A랭크 특성에 붙는 +는 1개당 2%의 추가감소.
-생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생산 관련 규칙> 참조.
-개별 생산계는 자신이 특화된 분야만을 생산할 수 있다.
-아이템생산과 소재생산으로 나뉜다.
-생산계는 자신의 위계를 초과하는 것을 생산할 수 없다.
-생산계의 B랭크특성 1개당 2%의 생산비용을 감소한다.A랭크특성 1개당 10%의 생산비용을 감소한다.
-B랭크 특성에 붙는 +는 1개당 0.5의 추가감소, A랭크 특성에 붙는 +는 1개당 2%의 추가감소.
-생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생산 관련 규칙> 참조.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12:31:47
<외교계>
-설득다이스에서 B랭크 특성 1개당 고정치 +2, A랭크 특성 1개당 고정치 +10을 부여한다.
+의 경우는 B랭크일때 1개당 0.4의 추가고정치(소숫점아래 반올림), A랭크 특성일때 1개당 2의 추가고정치를 부여한다.
-외교계가 있어야 무역협정의 체결이 가능하다.
-외교계의 효과는 중첩해 적용할 수 없다.
-설득다이스에서 B랭크 특성 1개당 고정치 +2, A랭크 특성 1개당 고정치 +10을 부여한다.
+의 경우는 B랭크일때 1개당 0.4의 추가고정치(소숫점아래 반올림), A랭크 특성일때 1개당 2의 추가고정치를 부여한다.
-외교계가 있어야 무역협정의 체결이 가능하다.
-외교계의 효과는 중첩해 적용할 수 없다.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12:32:50
<훈련계>
-무력계초인이나 훈련계, 지휘계 캐릭터를 영지종사관으로 임명할 수 있다. 이는 앵커 외 행동으로 취급한다.
-무력계(마법과 신술계열을 포함한다)/훈련계/지휘계의 캐릭터만이 무장병을 훈련시킬 수 있다.
-훈련은 기본적으로 1개의 훈련스텍에 1턴의 훈련시간과 벗어남위계일 때 1명당 10의 비용을 소모한다.
-무력계 당주 혹은 종사관이 아닌 캐릭터는 1번에 300명까지 훈련할 수 있다. 종사관은 600명까지 가능하다.
-무력계당주 혹은 영지종사관의 무력계/지휘계의 A랭크 특성 1개당 1명당 1의 훈련비용을, B랭크 특성 1개당 0.2의 훈련비용을 감소한다.
+는 A랭크면 1개당 0.2의 추가감소, B랭크면 1개당 0.04의 추가감소.
-무력계 당주 혹은 영지종사관의 훈련계의 A랭크 특성 1개당 2의 훈련비용을, B랭크 특성 1개당 0.4의 훈련비용을 감소한다.
+는 A랭크면 1개당 0.4의 추가감소, B랭크면 1개당 0.08의 추가감소.
-무력계 당주 혹은 영지종사관은 훈련스텍을 4개를 넘어서 5개까지 쌓을 수 있다.
-훈련스텍 4개는 병영 4티어에서 훈련스텍 5개는 병영 5티어에서 해금된다.
-훈련스텍-5의 훈련에는 1명당 100의 훈련비용을 소모한다.
[훈련스텍-0] : 벗어남 하하
[훈련스텍-1] : 벗어남 하상
[훈련스텍-2] : 벗어남 중상
[훈련스텍-3] : 벗어남 상상
[훈련스텍-4] : 우수함 하하
-무력계초인이나 훈련계, 지휘계 캐릭터를 영지종사관으로 임명할 수 있다. 이는 앵커 외 행동으로 취급한다.
-무력계(마법과 신술계열을 포함한다)/훈련계/지휘계의 캐릭터만이 무장병을 훈련시킬 수 있다.
-훈련은 기본적으로 1개의 훈련스텍에 1턴의 훈련시간과 벗어남위계일 때 1명당 10의 비용을 소모한다.
-무력계 당주 혹은 종사관이 아닌 캐릭터는 1번에 300명까지 훈련할 수 있다. 종사관은 600명까지 가능하다.
-무력계당주 혹은 영지종사관의 무력계/지휘계의 A랭크 특성 1개당 1명당 1의 훈련비용을, B랭크 특성 1개당 0.2의 훈련비용을 감소한다.
+는 A랭크면 1개당 0.2의 추가감소, B랭크면 1개당 0.04의 추가감소.
-무력계 당주 혹은 영지종사관의 훈련계의 A랭크 특성 1개당 2의 훈련비용을, B랭크 특성 1개당 0.4의 훈련비용을 감소한다.
+는 A랭크면 1개당 0.4의 추가감소, B랭크면 1개당 0.08의 추가감소.
-무력계 당주 혹은 영지종사관은 훈련스텍을 4개를 넘어서 5개까지 쌓을 수 있다.
-훈련스텍 4개는 병영 4티어에서 훈련스텍 5개는 병영 5티어에서 해금된다.
-훈련스텍-5의 훈련에는 1명당 100의 훈련비용을 소모한다.
[훈련스텍-0] : 벗어남 하하
[훈련스텍-1] : 벗어남 하상
[훈련스텍-2] : 벗어남 중상
[훈련스텍-3] : 벗어남 상상
[훈련스텍-4] : 우수함 하하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12:51:53
<복합계>
-위의 계통들 중 만능계를 제외한 2개의 계통을 동시에 가진 것으로 취급하며, 각각 B랭크 4개분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취급한다.
<만능계>
-위의 모든 계통들 중 무엇이로든 정의될 수 있다.
-행동을 소모해 위의 계통들 중 하나로 스스로를 정의할 수 있으며, 이후 그 계통도의 캐릭터인 것처럼 취급된다.
-위의 계통들 중 만능계를 제외한 2개의 계통을 동시에 가진 것으로 취급하며, 각각 B랭크 4개분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취급한다.
<만능계>
-위의 모든 계통들 중 무엇이로든 정의될 수 있다.
-행동을 소모해 위의 계통들 중 하나로 스스로를 정의할 수 있으며, 이후 그 계통도의 캐릭터인 것처럼 취급된다.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12:56:45
<건설 관련 규칙>
<건설커맨드>
-1개의 영지에는 최대 4개의 건물을 건설할 수 있다.
-영지의 건설에는 인부,건설소재,포인트의 3가지가 자원이 들어간다.
-1~4티어의 건물에는 정예급의 건설소재가, 5~6티어의 건물에는 희귀함급의 건설소재가 필요하다.
-1~3티어 건물의 건설에는 건설계가 요구되지 않는다.
-4티어 건물의 건설에는 정예급이상의 건설계가 필요하다.
-5~6티어 건물의 건설에는 희귀함 건설계가 필요하다.
-희귀한 건설계가 받는 의뢰의 가격은 기본적으로 싯가로, 그때마다 다르다.
-현재 건설 의뢰가 진행중인 세력의 동의 하에, 진행 중인 건설 의뢰의 연기가 가능하다.
-건설계가 건설에 주는 보정은 >>5의 <건설계 캐릭터>에 따른다.
<건물티어>
1티어 : 정예 하위[건설시간 1턴];필요인부 벗어남위계 100명.<비용-2000, 요구건설소재-정예급1개>
2티어 : 정예 중위[건설시간 2턴];필요인부 벗어남위계 200명.<비용-2000, 요구건설소재-정예급2개>
3티어 : 정예 상위[건설시간 4턴];필요인부 벗어남위계 300명.<비용-2000, 요구건설소재-정예급3개>
4티어 : 정예 극상[건설시간 6턴];필요인부 벗어남위계 1000명.<비용-10000, 요구건설소재-정예급5개>
5티어 : 희귀함 하위[건설시간 12턴];필요인부 벗어남위계 5000명.<비용-30000, 요구건설소재-희귀함급1개/정예급 10개>
6티어 : 희귀함 중위[건설시간 20턴];필요인부 벗어남위계 10000명.<비용-50000 요구건설소재-희귀함급3개/정예급 20개>
<건설인부>
건설을 하기 위해서는 건설인부가 고용되어야하며 이들은 무장병과 유지비와 고용비를 동일하게 소모한다.
하지만 무장병과는 별개로 취급하고, 건설시에 고용되며 건설이 완료되면 해산됨.
유지비가 지급되지 않으면 건설은 중지된다. 인부는 공병류의 병종으로 대체할 수 있다.
<건물 목록 예시>
test>944>3
<자주 쓰이는 건설 커맨드의 가격>
test>944>4
<건설커맨드>
-1개의 영지에는 최대 4개의 건물을 건설할 수 있다.
-영지의 건설에는 인부,건설소재,포인트의 3가지가 자원이 들어간다.
-1~4티어의 건물에는 정예급의 건설소재가, 5~6티어의 건물에는 희귀함급의 건설소재가 필요하다.
-1~3티어 건물의 건설에는 건설계가 요구되지 않는다.
-4티어 건물의 건설에는 정예급이상의 건설계가 필요하다.
-5~6티어 건물의 건설에는 희귀함 건설계가 필요하다.
-희귀한 건설계가 받는 의뢰의 가격은 기본적으로 싯가로, 그때마다 다르다.
-현재 건설 의뢰가 진행중인 세력의 동의 하에, 진행 중인 건설 의뢰의 연기가 가능하다.
-건설계가 건설에 주는 보정은 >>5의 <건설계 캐릭터>에 따른다.
<건물티어>
1티어 : 정예 하위[건설시간 1턴];필요인부 벗어남위계 100명.<비용-2000, 요구건설소재-정예급1개>
2티어 : 정예 중위[건설시간 2턴];필요인부 벗어남위계 200명.<비용-2000, 요구건설소재-정예급2개>
3티어 : 정예 상위[건설시간 4턴];필요인부 벗어남위계 300명.<비용-2000, 요구건설소재-정예급3개>
4티어 : 정예 극상[건설시간 6턴];필요인부 벗어남위계 1000명.<비용-10000, 요구건설소재-정예급5개>
5티어 : 희귀함 하위[건설시간 12턴];필요인부 벗어남위계 5000명.<비용-30000, 요구건설소재-희귀함급1개/정예급 10개>
6티어 : 희귀함 중위[건설시간 20턴];필요인부 벗어남위계 10000명.<비용-50000 요구건설소재-희귀함급3개/정예급 20개>
<건설인부>
건설을 하기 위해서는 건설인부가 고용되어야하며 이들은 무장병과 유지비와 고용비를 동일하게 소모한다.
하지만 무장병과는 별개로 취급하고, 건설시에 고용되며 건설이 완료되면 해산됨.
유지비가 지급되지 않으면 건설은 중지된다. 인부는 공병류의 병종으로 대체할 수 있다.
<건물 목록 예시>
test>944>3
<자주 쓰이는 건설 커맨드의 가격>
test>944>4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02:26:23
<생산 관련 규칙: 생산계의 생산 용량과 할인률>
-각 생산계 캐릭터는 자신이 특화된 분야(아이템/소재 중 하나)만을 생산할 수 있으며, 자신의 위계를 초과하는 아이템이나 소재를 생산할 수 없다.
-각 생산계 캐릭터는 B랭크 특성 하나당 1, A랭크 특성 하나당 10의 생산계수를 지닌다. 생산계수의 계산에 특성에 붙은 +는 무시한다.
-각 생산계 캐릭터는 매 턴, 1의 생산계수당
0.3개의 정예 아이템/3개의 우수한 아이템/30개의 벗어난 아이템/300개의 일반 위계 아이템에 해당하는 아이템 생산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혹은, 0.1개의 A랭크 아이템/1개의 B랭크 아이템/10개의 C랭크 아이템/100개의 D랭크 아이템/1000개의 E랭크 아이템에 해당하는 아이템 생산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혹은, 0.1개의 희귀한 소재/1개의 정예 소재/10개의 우수한 소재에 해당하는 소재 생산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위의 명령들은 서로 교차되어 수행될 수 있다.
-희귀한 위계아이템 생산의 경우, 시트별로 별개의 재정을 따른다.
-생산 명령을 수행할 때, 그 영지에 존재하는 생산 관련 건물들*에 의한 효과를 합산해 적용할 수 있다.
해당 보정들은 서로 다른 둘 이상의 캐릭터에게 나누어 적용될 수 있으나, 그 영지 내의 모든 캐릭터가 각각 효과를 받는 것은 아니다.
-생산계는 정수 단위의 아이템만 생산할 수 있다.
-생산계의 B랭크특성 1개당 2%의 생산비용을 감소한다. A랭크특성 1개당 10%의 생산비용을 감소한다. 각 특성에 붙는 +는 각각의 할인률의 2할(0.4%/2%)의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한 할인은 50%를 초과할 수 없다.
-희귀한 플레이어 생산계는 시트에 따라 일정 티어의 함선 및 워머신 연구소에 준하는 효과를 내장하고 있다고 취급한다.
-생산계의 시트에 따라, 본 규칙에 표기되지 않은 특수한 규칙이 적용될 수 있다.
*
<소재생산건물>
1티어 : 생산커맨드시 4개의 우수함소재생산가능 1개의 정예급 소재생산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2티어 : 생산커맨드시 8개의 우수함소재생산가능 2개의 정예급 소재생산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3티어 : 생산커맨드시 12개의 우수함소재생산가능 3개의 정예급 소재생산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4티어 : 생산커맨드시 16개의 우수함소재생산가능 4개의 정예급 소재생산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5티어 : 생산커맨드시 10개의 정예급 소재 혹은 1개의 희귀함소재생산가능.(정예급이상 생산계가동가능/희귀함급은 희귀함급생산계만 가능)
6티어 : 생산커맨드시 20개의 정예급 소재 혹은 2개의 희귀함소재생산가능.(정예급이상 생산계가동가능/희귀함급은 희귀함급생산계만 가능)
<아이템생산건물>
1티어 : 생산커맨드시 4개의 우수함소재를 사용가능. 1개의 정예급소재를 사용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2티어 : 생산커맨드시 8개의 우수함소재를 사용가능. 2개의 정예급소재를 사용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3티어 : 생산커맨드시 12개의 우수함소재를 사용가능. 3개의 정예급소재를 사용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4티어 : 생산커맨드시 16개의 우수함소재를 사용가능. 4개의 정예급소재를 사용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5티어 : 생산커맨드시 10개의 정예급 소재 혹은 1개의 희귀함소재 사용가능.(정예급이상 생산계가동가능/희귀함급은 희귀함급생산계만 가능)
6티어 : 생산커맨드시 20개의 정예급 소재 혹은 2개의 희귀함소재 사용가능.(정예급이상 생산계가동가능/희귀함급은 희귀함급생산계만 가능)
-각 생산계 캐릭터는 자신이 특화된 분야(아이템/소재 중 하나)만을 생산할 수 있으며, 자신의 위계를 초과하는 아이템이나 소재를 생산할 수 없다.
-각 생산계 캐릭터는 B랭크 특성 하나당 1, A랭크 특성 하나당 10의 생산계수를 지닌다. 생산계수의 계산에 특성에 붙은 +는 무시한다.
-각 생산계 캐릭터는 매 턴, 1의 생산계수당
0.3개의 정예 아이템/3개의 우수한 아이템/30개의 벗어난 아이템/300개의 일반 위계 아이템에 해당하는 아이템 생산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혹은, 0.1개의 A랭크 아이템/1개의 B랭크 아이템/10개의 C랭크 아이템/100개의 D랭크 아이템/1000개의 E랭크 아이템에 해당하는 아이템 생산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혹은, 0.1개의 희귀한 소재/1개의 정예 소재/10개의 우수한 소재에 해당하는 소재 생산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위의 명령들은 서로 교차되어 수행될 수 있다.
-희귀한 위계아이템 생산의 경우, 시트별로 별개의 재정을 따른다.
-생산 명령을 수행할 때, 그 영지에 존재하는 생산 관련 건물들*에 의한 효과를 합산해 적용할 수 있다.
해당 보정들은 서로 다른 둘 이상의 캐릭터에게 나누어 적용될 수 있으나, 그 영지 내의 모든 캐릭터가 각각 효과를 받는 것은 아니다.
-생산계는 정수 단위의 아이템만 생산할 수 있다.
-생산계의 B랭크특성 1개당 2%의 생산비용을 감소한다. A랭크특성 1개당 10%의 생산비용을 감소한다. 각 특성에 붙는 +는 각각의 할인률의 2할(0.4%/2%)의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한 할인은 50%를 초과할 수 없다.
-희귀한 플레이어 생산계는 시트에 따라 일정 티어의 함선 및 워머신 연구소에 준하는 효과를 내장하고 있다고 취급한다.
-생산계의 시트에 따라, 본 규칙에 표기되지 않은 특수한 규칙이 적용될 수 있다.
*
<소재생산건물>
1티어 : 생산커맨드시 4개의 우수함소재생산가능 1개의 정예급 소재생산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2티어 : 생산커맨드시 8개의 우수함소재생산가능 2개의 정예급 소재생산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3티어 : 생산커맨드시 12개의 우수함소재생산가능 3개의 정예급 소재생산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4티어 : 생산커맨드시 16개의 우수함소재생산가능 4개의 정예급 소재생산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5티어 : 생산커맨드시 10개의 정예급 소재 혹은 1개의 희귀함소재생산가능.(정예급이상 생산계가동가능/희귀함급은 희귀함급생산계만 가능)
6티어 : 생산커맨드시 20개의 정예급 소재 혹은 2개의 희귀함소재생산가능.(정예급이상 생산계가동가능/희귀함급은 희귀함급생산계만 가능)
<아이템생산건물>
1티어 : 생산커맨드시 4개의 우수함소재를 사용가능. 1개의 정예급소재를 사용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2티어 : 생산커맨드시 8개의 우수함소재를 사용가능. 2개의 정예급소재를 사용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3티어 : 생산커맨드시 12개의 우수함소재를 사용가능. 3개의 정예급소재를 사용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4티어 : 생산커맨드시 16개의 우수함소재를 사용가능. 4개의 정예급소재를 사용가능(정예급 생산은 생산계만 가능)
5티어 : 생산커맨드시 10개의 정예급 소재 혹은 1개의 희귀함소재 사용가능.(정예급이상 생산계가동가능/희귀함급은 희귀함급생산계만 가능)
6티어 : 생산커맨드시 20개의 정예급 소재 혹은 2개의 희귀함소재 사용가능.(정예급이상 생산계가동가능/희귀함급은 희귀함급생산계만 가능)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02:50:47
<생산 관련 규칙: 소재와 아이템의 생산>
[소재 관련 규칙]
-소재의 생산 원가는 우수한/벗어난/희귀한 위계 별로 100/1000/10000P이다.
-각 소재는 한 위계 아래에 해당하는 소재 10개로도 취급될 수 있다. 그 역은 불가능하다.
[아이템 관련 규칙]
-아이템은 랭크 아이템과 위계 아이템의 2가지 분류로 나뉜다.
-랭크를 가지는 아이템은 1개의 특성과 효과만을 가지고 있다. 위계를 가지는 아이템은 여러개의 위계에 걸맞는 랭크의 특성과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아이템에는 워머신과 함선, 그리고 생산된 인간을 포함한다.
-C랭크와 우수함 이상의 아이템의 생산커맨드에는 동위계의 아이템소재가 필요하다. 벗어난/D랭크 이하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아이템의 보유갯수에는 제한이 없다. 단, 생산된 인간의 경우 벗어난-우수한까지는 무장병에, 정예부터는 가신 혹은 봉신에 준하여 취급한다.
[랭크에 따른 아이템 생산비용]
-E랭크 : 소재를 필요로 하지 않음. 생산계를 필요로 하지 않음. 1개당 0.5의 포인트를 소모.
-D랭크 : 소재를 필요로 하지 않음. 생산계를 필요로 하지 않음. 1개당 5의 포인트를 소모.
-C랭크 : 우수함위계이상의 소재를 필요. 조건에 맞는 우수함이상의 생산계필요. 1개당 50포인트를 소모.
-B랭크 : 정예급이상의 소재를 필요. 조건에 맞는 정예급이상의 생산계필요. 1개당 500포인트를 소모.
-A랭크 : 희귀함급 이상의 소재를 필요. 조건에 맞는 희귀함급이상의 생산계필요. 1개당 5000포인트를 소모.
[위계에 따른 아이템 생산비용]
-일반위계 : 소재를 필요로 하지 않음. 생산계를 필요로 하지 않음. 1개당 기본적으로 1.5포인트를 소모하고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0.5포인트를 추가소모.
-벗어남위계 : 소재를 필요로 하지 않음. 생산계를 필요로 하지 않음. 1개당 기본적으로 15포인트를 소모하고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5포인트를 추가소모.
-우수함위계 : 우수함위계이상의 소재를 필요. 조건에 맞는 우수함이상의 생산계필요. 1개당 기본적으로 150포인트를 소모하고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50포인트를, 기능 2개당 우수한 소재 1개를 추가소모.(제작시에 여러턴이 소모됨)
-정예위계 : 정예급이상의 소재를 필요. 조건에 맞는 정예급이상의 생산계필요. 1개당 기본적으로 1500포인트를 소모하고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500포인트를, 기능 2개당 정예 소재 1개를 추가소모.(제작시에 여러턴이 소모됨)
-희귀함위계 : 희귀함급 이상의 소재를 필요. 조건에 맞는 희귀함급이상의 생산계필요. 1개당 기본적으로 15000포인트를 소모하고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5000포인트를, 기능 2개당 희귀한 소재 1개를 추가소모.(제작시에 여러턴이 소모됨)
[소재 관련 규칙]
-소재의 생산 원가는 우수한/벗어난/희귀한 위계 별로 100/1000/10000P이다.
-각 소재는 한 위계 아래에 해당하는 소재 10개로도 취급될 수 있다. 그 역은 불가능하다.
[아이템 관련 규칙]
-아이템은 랭크 아이템과 위계 아이템의 2가지 분류로 나뉜다.
-랭크를 가지는 아이템은 1개의 특성과 효과만을 가지고 있다. 위계를 가지는 아이템은 여러개의 위계에 걸맞는 랭크의 특성과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아이템에는 워머신과 함선, 그리고 생산된 인간을 포함한다.
-C랭크와 우수함 이상의 아이템의 생산커맨드에는 동위계의 아이템소재가 필요하다. 벗어난/D랭크 이하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아이템의 보유갯수에는 제한이 없다. 단, 생산된 인간의 경우 벗어난-우수한까지는 무장병에, 정예부터는 가신 혹은 봉신에 준하여 취급한다.
[랭크에 따른 아이템 생산비용]
-E랭크 : 소재를 필요로 하지 않음. 생산계를 필요로 하지 않음. 1개당 0.5의 포인트를 소모.
-D랭크 : 소재를 필요로 하지 않음. 생산계를 필요로 하지 않음. 1개당 5의 포인트를 소모.
-C랭크 : 우수함위계이상의 소재를 필요. 조건에 맞는 우수함이상의 생산계필요. 1개당 50포인트를 소모.
-B랭크 : 정예급이상의 소재를 필요. 조건에 맞는 정예급이상의 생산계필요. 1개당 500포인트를 소모.
-A랭크 : 희귀함급 이상의 소재를 필요. 조건에 맞는 희귀함급이상의 생산계필요. 1개당 5000포인트를 소모.
[위계에 따른 아이템 생산비용]
-일반위계 : 소재를 필요로 하지 않음. 생산계를 필요로 하지 않음. 1개당 기본적으로 1.5포인트를 소모하고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0.5포인트를 추가소모.
-벗어남위계 : 소재를 필요로 하지 않음. 생산계를 필요로 하지 않음. 1개당 기본적으로 15포인트를 소모하고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5포인트를 추가소모.
-우수함위계 : 우수함위계이상의 소재를 필요. 조건에 맞는 우수함이상의 생산계필요. 1개당 기본적으로 150포인트를 소모하고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50포인트를, 기능 2개당 우수한 소재 1개를 추가소모.(제작시에 여러턴이 소모됨)
-정예위계 : 정예급이상의 소재를 필요. 조건에 맞는 정예급이상의 생산계필요. 1개당 기본적으로 1500포인트를 소모하고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500포인트를, 기능 2개당 정예 소재 1개를 추가소모.(제작시에 여러턴이 소모됨)
-희귀함위계 : 희귀함급 이상의 소재를 필요. 조건에 맞는 희귀함급이상의 생산계필요. 1개당 기본적으로 15000포인트를 소모하고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5000포인트를, 기능 2개당 희귀한 소재 1개를 추가소모.(제작시에 여러턴이 소모됨)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02:56:55
<생산 관련 규칙: 위계 아이템의 세부 분류>
-각 위계 아이템 및 생산된 인간은 지닌 기능(=특성)의 개수에 따라 위계 내에서의 세부 위계를 결정한다.
-기능 2~3개의 경우 하위세, 4~5개의 경우 중위세, 6~7개 및 그 이상의 경우 상위세로 취급한다.
-극상에 해당하는 아이템은 기본적 방법으로는 생산이 불가능하며 다이스의 크리티컬, 혹은 상위 위계의 소재를 비효율적으로 소모하는 방식으로만 제작될 수 있다.
-위계 아이템의 경우, 소재 1개와 기본 제작비만을 소모하여 기능을 추가하지 않았을 때는 3개의 기능(=특성)을 지닌 것으로 취급한다.
-이후 추가한 기능 하나당 3개에서 추가적인 기능을 지닌 것으로 취급한다. 가령, 2500P와 정예 소재 2개를 소모해 제작한 농부 자동인형의 경우 B5, 정예 중위세로 취급한다.
-각 위계 아이템 및 생산된 인간은 지닌 기능(=특성)의 개수에 따라 위계 내에서의 세부 위계를 결정한다.
-기능 2~3개의 경우 하위세, 4~5개의 경우 중위세, 6~7개 및 그 이상의 경우 상위세로 취급한다.
-극상에 해당하는 아이템은 기본적 방법으로는 생산이 불가능하며 다이스의 크리티컬, 혹은 상위 위계의 소재를 비효율적으로 소모하는 방식으로만 제작될 수 있다.
-위계 아이템의 경우, 소재 1개와 기본 제작비만을 소모하여 기능을 추가하지 않았을 때는 3개의 기능(=특성)을 지닌 것으로 취급한다.
-이후 추가한 기능 하나당 3개에서 추가적인 기능을 지닌 것으로 취급한다. 가령, 2500P와 정예 소재 2개를 소모해 제작한 농부 자동인형의 경우 B5, 정예 중위세로 취급한다.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03:04:00
<징집병>
-징집병은 각 영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일반위계의 병사들이다.
-미소집시에는 유지비를 소모하지 않으며 소집시에는 1명당 0.1의 유지비를 소모한다.
-이들은 무장병한계치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훈련할 수 없다
-전쟁에 동원하기 위해서는 집결지까지 소집하기 위한 소집시간이 필요하다.
-사망하면 1턴에 10%만큼의 인원이 자동으로 보충된다.
-징집병은 각 영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일반위계의 병사들이다.
-미소집시에는 유지비를 소모하지 않으며 소집시에는 1명당 0.1의 유지비를 소모한다.
-이들은 무장병한계치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훈련할 수 없다
-전쟁에 동원하기 위해서는 집결지까지 소집하기 위한 소집시간이 필요하다.
-사망하면 1턴에 10%만큼의 인원이 자동으로 보충된다.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03:04:05
<기사봉신>
-기사봉신은 각 영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우수함위계의 봉신들이다.
-기사봉신은 유지비를 소모하지 않는다.
-이들은 무장병한계치와 가신한계치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훈련할 수 없다
-전쟁에 동원하기 위해서는 집결지까지 소집하기 위한 소집시간이 필요하다.
-사망하면 1턴에 10%만큼의 인원이 자동으로 보충된다.
-기사봉신은 각 영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우수함위계의 봉신들이다.
-기사봉신은 유지비를 소모하지 않는다.
-이들은 무장병한계치와 가신한계치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훈련할 수 없다
-전쟁에 동원하기 위해서는 집결지까지 소집하기 위한 소집시간이 필요하다.
-사망하면 1턴에 10%만큼의 인원이 자동으로 보충된다.
2025년 2월 11일 (화) 오전 03:04:31
<무장병>
-주둔지에 머무는 미소집상태와 주둔지에서 출정한 소집상태로 나뉜다.
-0~3훈련스텍까지는 미소집시에 1, 소집시에 2의 유지비를 소모하고. 4훈련스텍은 미소집시에 10, 소집시에 20의 유지비를 소모함.
-각 영지에서 기본적으로 300의 무장병제한치를 제공, 제한치는 추가로 병영을 건설해서 늘릴 수 있음.
-무장병은 주둔지에 주둔한 상태라도 근처에 적이 나타나면 자동으로 출정해서 요격함.
-무장병은 징집병, 기사봉신과 다르게 소집시간이 존재하지 않음.
-무장병의 이동속도는 병종마다 다름.
-무장병은 모집시에 1명당 10의 포인트를 소모함. 무장병은 최대 4개의 훈련스텍을 쌓아서 위계를 높이고 강화할 수 있음.
-4개의 훈련스텍을 쌓으면 우수함 위계의 특수병으로 승급함.
-훈련커맨드는 무장병 1명당 10의 포인트를 소모함.
[훈련스텍-0] : 벗어남 하하
[훈련스텍-1] : 벗어남 하상
[훈련스텍-2] : 벗어남 중상
[훈련스텍-3] : 벗어남 상상
[훈련스텍-4] : 우수함
-주둔지에 머무는 미소집상태와 주둔지에서 출정한 소집상태로 나뉜다.
-0~3훈련스텍까지는 미소집시에 1, 소집시에 2의 유지비를 소모하고. 4훈련스텍은 미소집시에 10, 소집시에 20의 유지비를 소모함.
-각 영지에서 기본적으로 300의 무장병제한치를 제공, 제한치는 추가로 병영을 건설해서 늘릴 수 있음.
-무장병은 주둔지에 주둔한 상태라도 근처에 적이 나타나면 자동으로 출정해서 요격함.
-무장병은 징집병, 기사봉신과 다르게 소집시간이 존재하지 않음.
-무장병의 이동속도는 병종마다 다름.
-무장병은 모집시에 1명당 10의 포인트를 소모함. 무장병은 최대 4개의 훈련스텍을 쌓아서 위계를 높이고 강화할 수 있음.
-4개의 훈련스텍을 쌓으면 우수함 위계의 특수병으로 승급함.
-훈련커맨드는 무장병 1명당 10의 포인트를 소모함.
[훈련스텍-0] : 벗어남 하하
[훈련스텍-1] : 벗어남 하상
[훈련스텍-2] : 벗어남 중상
[훈련스텍-3] : 벗어남 상상
[훈련스텍-4] : 우수함
2025년 2월 11일 (화) 오후 01:15:12
<함선과 워머신>
-함대의 운용에는 함선만이 아닌 함선가격 20%의 선원과 동위계의 함장이 필요하다.
-워머신의 운용에는 워머신만이 아닌 워머신가격 10%의 운용원이 필요하다.
-함선에는 비공정과 선박등을 모두 포함한다.
-워머신에는 대포와 전차, 골렘등의 여러가지를 모두 포함한다.
-함선의 건조에는 조선소와 함대연구소의 2가지 건물이 필요하다.
-워머신의 건조에는 워머신공장과 워머신연구소의 2가지 건물이 필요하다.
-함선과 워머신의 생산에 대해서는 <생산 관련 규칙>을 따른다.
[함대연구소]
1티어 : 우수함위계 함선건조해금
2티어 : 우수함위계 함선의 기능추가해금
3티어 : 정예위계 함선건조해금
4티어 : 정예위계 함선의 기능추가해금
5티어 : 희귀함위계 함선건조해금
6티어 : 희귀함위계 함선의 기능추가해금
[워머신연구소]
1티어 : 우수함위계 워머신건조해금
2티어 : 우수함위계 워머신의 기능추가해금
3티어 : 정예위계 워머신건조해금
4티어 : 정예위계 워머신의 기능추가해금
5티어 : 희귀함위계 워머신건조해금
6티어 : 희귀함위계 워머신의 기능추가해금
-함대의 운용에는 함선만이 아닌 함선가격 20%의 선원과 동위계의 함장이 필요하다.
-워머신의 운용에는 워머신만이 아닌 워머신가격 10%의 운용원이 필요하다.
-함선에는 비공정과 선박등을 모두 포함한다.
-워머신에는 대포와 전차, 골렘등의 여러가지를 모두 포함한다.
-함선의 건조에는 조선소와 함대연구소의 2가지 건물이 필요하다.
-워머신의 건조에는 워머신공장과 워머신연구소의 2가지 건물이 필요하다.
-함선과 워머신의 생산에 대해서는 <생산 관련 규칙>을 따른다.
[함대연구소]
1티어 : 우수함위계 함선건조해금
2티어 : 우수함위계 함선의 기능추가해금
3티어 : 정예위계 함선건조해금
4티어 : 정예위계 함선의 기능추가해금
5티어 : 희귀함위계 함선건조해금
6티어 : 희귀함위계 함선의 기능추가해금
[워머신연구소]
1티어 : 우수함위계 워머신건조해금
2티어 : 우수함위계 워머신의 기능추가해금
3티어 : 정예위계 워머신건조해금
4티어 : 정예위계 워머신의 기능추가해금
5티어 : 희귀함위계 워머신건조해금
6티어 : 희귀함위계 워머신의 기능추가해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