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80> [스핀오프] 리베리우스 토벌전 -2- (1000)
리베주(GM)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08:08:34 - 2025년 4월 21일 (월) 오전 01:00:15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08:08:34
> 룰 안내 및 현황 공유용 스프레드 시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d0dBSAqPx8tNDi1NelO_AtkUxCEp0PZERQIZV9t43A/edit?usp=sharing
> 전투 능력이 없는 경우는 어떻게 참여하나요?
: 왠지 모르게 차원에 오자마자 에테르(=마나 =에너지)를 다루는 방법을 알게 됐다는 느낌입니다. 원하는 무기를 만들어서 원하는 방식대로 싸울 수 있게 몸이 움직입니다.
> 그럴 일은 없을 것 같긴 한데 전멸하게 될 시
: 아무 일도 없었던 척 처음부터 다시 시작
뭔 느낌인지 아실 거라 믿습니다
아~~~ 배우님들 거기서 그렇게 하면 안 된다니까요~~~!!
> 상황극판 어장 '어딘가의 초차원 오픈 카톡방'의 파생 TRPG입니다. 본 상황극판 어장 참가자 이외의 난입을 금합니다.
---
【추가 룰: 주목 대상 변경】
방어 역할이 두 명 이상일 때, 리베리우스는 방어역할 한 명만을 주목합니다. 이하, 리베리우스가 주목하는 대상을 on, 주목하지 않는 대상을 off라고 표현합니다.
on: 매 라운드마다 한 번씩 리베리우스의 평타를 맞습니다. 탱커 대상의 강공격을 맞습니다.
off: 평타와 탱커 대상 강공격을 맞지 않습니다.
off는 (오너 간의 합의 하에) 리베리우스의 주목을 자신한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주목 대상 변경을 선언한 해당 라운드의 결과 계산부터 주목 대상 변경 선언이 적용됩니다.
---
【2페이즈 안내】
1. 1페이즈의 조기 종료를 감안해 리미트 브레이크 게이지의 누적량을 상향했습니다.
2. 진행 속도를 감안해 예정되었던 기믹 중 몇 개를 삭제했습니다. 이로 인해 체감 난이도가 지나치게 상승했다고 느끼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런데 어제 하시는 것들 보니까 괜찮을 듯요 예상보다 훨씬 잘 하셔서 놀랐어요
(2-1) 기믹 삭제로 인해 등장하지 않게 된 직업: 나이트(한손검+방패)
3. 2페이즈 진행 중 전멸할 시 2페이즈 시작부터 재개합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d0dBSAqPx8tNDi1NelO_AtkUxCEp0PZERQIZV9t43A/edit?usp=sharing
> 전투 능력이 없는 경우는 어떻게 참여하나요?
: 왠지 모르게 차원에 오자마자 에테르(=마나 =에너지)를 다루는 방법을 알게 됐다는 느낌입니다. 원하는 무기를 만들어서 원하는 방식대로 싸울 수 있게 몸이 움직입니다.
> 그럴 일은 없을 것 같긴 한데 전멸하게 될 시
: 아무 일도 없었던 척 처음부터 다시 시작
뭔 느낌인지 아실 거라 믿습니다
아~~~ 배우님들 거기서 그렇게 하면 안 된다니까요~~~!!
> 상황극판 어장 '어딘가의 초차원 오픈 카톡방'의 파생 TRPG입니다. 본 상황극판 어장 참가자 이외의 난입을 금합니다.
---
【추가 룰: 주목 대상 변경】
방어 역할이 두 명 이상일 때, 리베리우스는 방어역할 한 명만을 주목합니다. 이하, 리베리우스가 주목하는 대상을 on, 주목하지 않는 대상을 off라고 표현합니다.
on: 매 라운드마다 한 번씩 리베리우스의 평타를 맞습니다. 탱커 대상의 강공격을 맞습니다.
off: 평타와 탱커 대상 강공격을 맞지 않습니다.
off는 (오너 간의 합의 하에) 리베리우스의 주목을 자신한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주목 대상 변경을 선언한 해당 라운드의 결과 계산부터 주목 대상 변경 선언이 적용됩니다.
---
【2페이즈 안내】
1. 1페이즈의 조기 종료를 감안해 리미트 브레이크 게이지의 누적량을 상향했습니다.
2. 진행 속도를 감안해 예정되었던 기믹 중 몇 개를 삭제했습니다. 이로 인해 체감 난이도가 지나치게 상승했다고 느끼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런데 어제 하시는 것들 보니까 괜찮을 듯요 예상보다 훨씬 잘 하셔서 놀랐어요
(2-1) 기믹 삭제로 인해 등장하지 않게 된 직업: 나이트(한손검+방패)
3. 2페이즈 진행 중 전멸할 시 2페이즈 시작부터 재개합니다.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6:38
음...... 원래는 행동을 안 하게 하려고 하긴 했는데 제가 미리 고지를 안 해놨어서
행동 가능/불가능
2
행동 가능/불가능
2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6:49
2잡이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6:51
다갓님~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6:57
다갓님~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7:00
아맞다 리베리 위치
중앙에 있습니다 죄삼다 죄삼다
중앙에 있습니다 죄삼다 죄삼다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7:04
북쪽에 있다고 생각하고 바싹 붙기는 했어요
다갓 눈치챙겨
다갓 눈치챙겨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7:06
아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7:09
이것 뭐예요?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7:10
아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7:15
행동 이미 하신 한나주는 한번 더 가능하십니다 행동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7:22
아니 뭐래 선언 정정 가능하십니다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7:25
그러면 카산드라 양 E4로 이동하겠습니다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7:55
카산드라씨...
둘 뿐이네요...
둘 뿐이네요...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8:53
어 뭐에요 무슨일이에요?>?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9:11
리베리가 무대 중앙에 섰어요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9:26
>>614
외톨이는 쓸쓸한 법이지... 좋아, 같이 있어 줄게. 리베리우스.
외톨이는 쓸쓸한 법이지... 좋아, 같이 있어 줄게. 리베리우스.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9:31
아하 오케이입니닷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9:43
이잉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9:48
꺄르륵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09:57
천을 쑤셔박은 상처가 뒤틀리는 것이 느껴진다. 저 자식은 뭐가 좋다고 저렇게 웃는지, 나 원. 하여튼 영웅 노릇 하는 놈들이 다 저렇다. 마음에 안 든다 이 말이야.
멀쩡한 쪽 팔로 권총을 잡고 쏘았다. 세피라의 몸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함은 그의 미숙함이다. 본능적인 마법에 대한 두려움이기도 하다. 그렇다 해서 못 싸우는 것은 아니니 아무렴 괜찮지.
▶ 이동: A6
▶ 행동1: 공격
▶ 행동2: 공격
멀쩡한 쪽 팔로 권총을 잡고 쏘았다. 세피라의 몸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함은 그의 미숙함이다. 본능적인 마법에 대한 두려움이기도 하다. 그렇다 해서 못 싸우는 것은 아니니 아무렴 괜찮지.
▶ 이동: A6
▶ 행동1: 공격
▶ 행동2: 공격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0:38
딜넣어야되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0:48
한대만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0:52
■-사백오십삼
"......"
그러니까, 그는 정신체다. 너덜너덜해질 수록 정신머리도 꽤- 나사가 빠질 수 있다는 거다. 그가 숨을 들이키는 건지 아니면 상처가 난 부분을 더듬는 건지 모르겠다. 그의 새카만 안와 안에 푸른 빛이 점등이 되었다 말았다 한다.
스르르. 유령처럼 이동한다. 손에 진득한 붉은 피가 떨어지는 도끼가 쥐여진다.
"...노력했어 난."
▶ 이동: D6으로
▶ 행동1: 공격
▶ 행동2: 공격
"......"
그러니까, 그는 정신체다. 너덜너덜해질 수록 정신머리도 꽤- 나사가 빠질 수 있다는 거다. 그가 숨을 들이키는 건지 아니면 상처가 난 부분을 더듬는 건지 모르겠다. 그의 새카만 안와 안에 푸른 빛이 점등이 되었다 말았다 한다.
스르르. 유령처럼 이동한다. 손에 진득한 붉은 피가 떨어지는 도끼가 쥐여진다.
"...노력했어 난."
▶ 이동: D6으로
▶ 행동1: 공격
▶ 행동2: 공격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0:57
님은 딜러 아니라 탱이시잖아요 근데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1:07
랑
모두의 상태가 좋지 않다. 위험하다. 본능적으로 위기를 감지한 소년의 몸이 잘게 떨린다.
동시에 어떠한 확신이 든다. 지금이라면 한계를 초월할 수 있겠다고.
소년이 눈을 감고 두 손 모아 기도한다. 그와 함께 온 땅에 에테르가 퍼져나가며 푸른 백합이 무성히 피어난다.
그 힘은 미약할지라도─
▶ 이동: -
▶ 행동1: 리미트 브레이크
▶ 행동2: -
모두의 상태가 좋지 않다. 위험하다. 본능적으로 위기를 감지한 소년의 몸이 잘게 떨린다.
동시에 어떠한 확신이 든다. 지금이라면 한계를 초월할 수 있겠다고.
소년이 눈을 감고 두 손 모아 기도한다. 그와 함께 온 땅에 에테르가 퍼져나가며 푸른 백합이 무성히 피어난다.
그 힘은 미약할지라도─
▶ 이동: -
▶ 행동1: 리미트 브레이크
▶ 행동2: -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1:17
하지만 뒷사람은 딜유저라 어쩔 수가 없다 이게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1:26
ㅋㅋㅋㅋㅋ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1:40
(시트에는 광역으로 됐지만 리밋 힐량으로 적용될거라는 안내문구 어쩌구)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2:08
아 맞아
리밋 힐이면 걍 카산드라도 공격 넣을 걸 그랬나 싶기두 하네요
뭐... 이미 했으니까요
리밋 힐이면 걍 카산드라도 공격 넣을 걸 그랬나 싶기두 하네요
뭐... 이미 했으니까요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2:46
다니엘
한차례, 땅이 뒤집어진다. 그거 아는가? 정신계 초능력자의 최대 카운터 어택은 자연재해다. 아무것도 못 하거든.
"이러다 진짜 죽겠네."
아니 일단 한 명은...
...모르겠다. 여기가 만약에, 뭐 이런저런 기능이 있다면 다시 얼굴을 볼 수는 있겠지. 그는 최후방으로 한차례 빠진다.
▶ 이동: G8로
▶ 행동1: 공격
▶ 행동2: 공격
한차례, 땅이 뒤집어진다. 그거 아는가? 정신계 초능력자의 최대 카운터 어택은 자연재해다. 아무것도 못 하거든.
"이러다 진짜 죽겠네."
아니 일단 한 명은...
...모르겠다. 여기가 만약에, 뭐 이런저런 기능이 있다면 다시 얼굴을 볼 수는 있겠지. 그는 최후방으로 한차례 빠진다.
▶ 이동: G8로
▶ 행동1: 공격
▶ 행동2: 공격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3:42
상태가 누가 봐도 안좋아보이는 네모군을 잠깐 목격할 수 잇음
당연함 이자식 남은 피 0.25임
야 체력바가 검은색이겟다
당연함 이자식 남은 피 0.25임
야 체력바가 검은색이겟다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3:46
"으윽...!"
빛의 범람에 소나가 팔로 눈을 가리려한다.
그러나 그 반투명한 소매로는, 아니 설마 불투명한 소매였다고 해도 그 빛을 가리는 데에는 한계가 있을 것이다.
[잘 버텼어...!]
"으응."
범람이 끝난 후 소나의 모습이 다시, 물그림자가 파문에 밀리듯 흔들린다.
프로키온을 연상시키는 긴 은발이 다시 늘어트려진다. 소나가 처음 이 장소에 들어왔을 때의 그 모습이다.
망토는 여전히 찢어진 상태이지만.
[리커버리 칩, 슬롯 인!]
"도망칠 수 없는 건 이 쪽도 마찬가지야."
소나의 손이 다시 한번, 포의 형태로 변화한다.
"에르킨 씨를 구하지 못하는 것이 내 주인의 절망이니까."
...이는 소나 자신의 절망이기도 했다.
딱히 '빛의 전사'가 되고 싶은 것은 아니었다.
단지 리온이 절망하는 것이 싫었다.
▶ 이동: E2
▶ 행동1: 회복 - 단일 (자신)
▶ 행동2: 공격 - 리베리우스
빛의 범람에 소나가 팔로 눈을 가리려한다.
그러나 그 반투명한 소매로는, 아니 설마 불투명한 소매였다고 해도 그 빛을 가리는 데에는 한계가 있을 것이다.
[잘 버텼어...!]
"으응."
범람이 끝난 후 소나의 모습이 다시, 물그림자가 파문에 밀리듯 흔들린다.
프로키온을 연상시키는 긴 은발이 다시 늘어트려진다. 소나가 처음 이 장소에 들어왔을 때의 그 모습이다.
망토는 여전히 찢어진 상태이지만.
[리커버리 칩, 슬롯 인!]
"도망칠 수 없는 건 이 쪽도 마찬가지야."
소나의 손이 다시 한번, 포의 형태로 변화한다.
"에르킨 씨를 구하지 못하는 것이 내 주인의 절망이니까."
...이는 소나 자신의 절망이기도 했다.
딱히 '빛의 전사'가 되고 싶은 것은 아니었다.
단지 리온이 절망하는 것이 싫었다.
▶ 이동: E2
▶ 행동1: 회복 - 단일 (자신)
▶ 행동2: 공격 - 리베리우스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4:32
.oO(소나군 저 위치 괜찮나)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5:15
엇 G2로 수정 가능할까요!!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5:36
아니아니 C2요!!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5:56
슉
슈슉
슉
슈슉
슉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6:11
감사합니닷...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6:49
슉
슈슉
슈슉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6:59
소나의 기묘한 모험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19:39
랑의 간절한 마음이 한계를 뛰어넘습니다!
땅 위에 피어난 푸른 백합이 따스한 온기를 주위에 퍼뜨리고, 에즈를 제외한 모두의 영혼에 충만한 기운이 채워집니다.
아직, 더 버틸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빛의 전사는 어둠으로 물든 대검을 카산드라를 향해 내리칩니다. 검붉은 에테르가 그를 잡아먹을듯 난도질하는 것이 보입니다.
그러나 카산드라는 쓰러지지 않았습니다.
공격이 끝난 뒤, 비산했던 검은 에테르가 다시금 뭉쳐들어 영웅의 환영을 만들어냅니다.
【18라운드 종료】
Sonar.EXE: 111.5 → 184.5
draconianLady: 0
랑: 62.5 → 100
공개된 극비(남글이): 34 → 100
Cassandra: 168 → 180
알렉세이: 71 → 141
■-사백오십삼: 0.25 → 70.25
▶ ■-사백오십삼의 '받는 피해량 증가' 스택이 1로 감소합니다.
Liberius: 234/660 (35%)
(공격 범위 지도가 제공되지 않는 라운드입니다.)
땅 위에 피어난 푸른 백합이 따스한 온기를 주위에 퍼뜨리고, 에즈를 제외한 모두의 영혼에 충만한 기운이 채워집니다.
아직, 더 버틸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빛의 전사는 어둠으로 물든 대검을 카산드라를 향해 내리칩니다. 검붉은 에테르가 그를 잡아먹을듯 난도질하는 것이 보입니다.
그러나 카산드라는 쓰러지지 않았습니다.
공격이 끝난 뒤, 비산했던 검은 에테르가 다시금 뭉쳐들어 영웅의 환영을 만들어냅니다.
【18라운드 종료】
Sonar.EXE: 111.5 → 184.5
draconianLady: 0
랑: 62.5 → 100
공개된 극비(남글이): 34 → 100
Cassandra: 168 → 180
알렉세이: 71 → 141
■-사백오십삼: 0.25 → 70.25
▶ ■-사백오십삼의 '받는 피해량 증가' 스택이 1로 감소합니다.
Liberius: 234/660 (35%)
(공격 범위 지도가 제공되지 않는 라운드입니다.)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20:14
와! 건강해졌다!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20:29
오... 진짜 조금 깎였네요?? 이 정도면 다음 강공격 올 것 같을 때 어글 넘겨도 될 것 같아요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20:31
정확히 +70이네요!
오오.
오오.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21:41
뭔가 이번에는 쉬어가는 턴같기더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22:09
다니엘
은 지금 어디 있는가? 랑의 바로 옆 구역에 있다. 빛이 피어나고 동시에 그 강력한 치유의 물결을 직격으로 받았단 뜻이다. 방금 전까지 금방이라도 쪼개질 것 같던 몸 구석구석이 죄다 그런 일은 없었다는 듯이 군다.
"그래, 이런 게 있어야 할 거 아냐."
옆 구역의 랑이에게 상아색 비둘이 한 마리를 보내 머리를 부비고 오게 시켰다.
은 지금 어디 있는가? 랑의 바로 옆 구역에 있다. 빛이 피어나고 동시에 그 강력한 치유의 물결을 직격으로 받았단 뜻이다. 방금 전까지 금방이라도 쪼개질 것 같던 몸 구석구석이 죄다 그런 일은 없었다는 듯이 군다.
"그래, 이런 게 있어야 할 거 아냐."
옆 구역의 랑이에게 상아색 비둘이 한 마리를 보내 머리를 부비고 오게 시켰다.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22:34
이번에 에즈 부활시켜도 될거같아요잇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22:47
업보
리베리의 미래를 뜻하나요?
리베리의 미래를 뜻하나요?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22:50
"아야야, 따끔하네..."
상황에 어울리지 않게 가벼운 목소리. 그는 몸을 본래대로 되돌리며 손을 가볍게 턴다. 공격을 그대로 맞았던 곳으로부터 저릿저릿한 통증 올라온다. 화상이라도 입은 듯 붉게 번졌다가 서서히 본래대로 되돌아오는 피부. 그렇다 하여 그 안의 내상까지 곧바로 치유되지는 않는다. 정면으로 맞은 것 치고는, 그래도 극히 양호하다. 아마 저편의 힐러 덕일 테다.
"어야, 고맙다! 덕분에 살 것 같네."
상황에 어울리지 않게 가벼운 목소리. 그는 몸을 본래대로 되돌리며 손을 가볍게 턴다. 공격을 그대로 맞았던 곳으로부터 저릿저릿한 통증 올라온다. 화상이라도 입은 듯 붉게 번졌다가 서서히 본래대로 되돌아오는 피부. 그렇다 하여 그 안의 내상까지 곧바로 치유되지는 않는다. 정면으로 맞은 것 치고는, 그래도 극히 양호하다. 아마 저편의 힐러 덕일 테다.
"어야, 고맙다! 덕분에 살 것 같네."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22:52

언제 사라졌었냐는 듯 다시금 생성된 영웅의 환영은 동쪽으로 이동합니다. 시선은 서쪽을 향한 상태입니다.
<업보>
> 빛의 전사가 왼손에 든 대검을 치켜올립니다.
> 영웅의 환영이 왼손에 든 대검을 치켜올립니다.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23:01
으아아아아가 잠시만요 동생이 저 깨물어요ㅠㅠㅠㅠ
2025년 4월 20일 (일) 오후 11:23:03
---
▶ 이동: 이동할 좌표
▶ 행동1: 유형(공격/방어/회복) - 대상(해당할 시)
▶ 행동2: 유형(공격/방어/회복) - 대상(해당할 시)
▶ 이동: 이동할 좌표
▶ 행동1: 유형(공격/방어/회복) - 대상(해당할 시)
▶ 행동2: 유형(공격/방어/회복) - 대상(해당할 시)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