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0> [AA/메이킹/앵커/잡담] 매지컬 아카데미아를 만들어보자 -64- (1001)
보그스◆JEOJlCfVRW
2025년 2월 14일 (금) 오후 08:23:39 -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8:30:41
2025년 2월 14일 (금) 오후 08: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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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이 어떤 어장이냐고요?
1. 매지컬 아카데미아를 메이킹하고 잡담을 떠들수 있는 어장입니다
2. 어장주의 두번째 작품이며 많이 미숙한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3. 전투 시스템은 PlasticCat ◆lR9L7h2USY님의 시스템을 개조한 것입니다
4. 이 어장은 나매와 AA를 허용합니다
5. 모두 매너를 갖춰서 즐겁게 어장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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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03:07
지금 매턴 마력회복 30도 엄청 큰 편이라ㅋㅋ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06:36
월요일 교양 듣고 화-목 초능력 수업하고 금요일에 코키랑 파르페 먹으며 이야기 좀 하고 토요일에 입맛대로 근원 포럼을 가든가 수업 때 크레스트 커뮤 잡고 미리 소오강호 일정 잡고 토요일이나 일요일부터 이벤트 진행하면 될듯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10:26
생명룡 이츠카 시도로/4보정 용의 마력회로로/2보정 감안하고 계산하면
신경초가속,영혼가속으로 6, 거대화로5니까 합계11소모인가
여기서 마력회로 지우면 5+5+10=20이니까 20소모고
신경초가속,영혼가속으로 6, 거대화로5니까 합계11소모인가
여기서 마력회로 지우면 5+5+10=20이니까 20소모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11:08
근데 거대화는 왜?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11:22
그거 없어도 별 문제 없는데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11:29
광역 힐이나 광역 정화에 드는 마력이 15였으니 지금처럼 2번 연속으로 난사하는건 자제해야 하겠네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12:04
나중에 초절정 도달하면 호신강기 추가 hp20이나 되는데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12:28
그래도 거대화는 배워서 나쁠건 없으니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12:41
>>664 그게 다른것도 배울거 많아서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12:48
거대화 그거 크기 커져서 회피배율 낮아지는 거 아님?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13:27
드래곤 가라테 배운 이유가 회피배율이 떨어지는 거 아까워서 그런건데 한 번 거대화 쪽은 어장주에게 물어봐야 알듯?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13:43
그리고 가장 큰게 지금 마력 30 벗어날만큼의 스킬을 지금 배울필요가 있나싶긴하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14:01
패널티가 없다라고 하면 배워도 나쁠 건 없는데 굳이 거대화는 없어도 그만이라고 보는 쪽이라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21:25
거대화는 회피 패널티가 없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23:19
지금 봐서 알겠지만 거대화는 그거지, 이제 hp 40대로 찍어누르는 그런거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23:57
라오모토가 hp40대로 이제 내 hp가 떨어지기 전에 널 죽이겠다의 컨셉이라고 보여지는데 시도컨셉은 유지력괴물인지라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24:41
막말로 hp22는 사람새끼의 hp가 아니고 이제 저거 한큐에 날리려면 아스카정도의 한방몰빵형정도 되야하는데, 솔직히 그거 대비한다고 하기에도 좀 애매하지 않나....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28:50
ㅇㅇ 난 거대화는 좀 애매하다고 보는 쪽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29:42
원래 라오모토의 거대화는 그 힐량기대하고 하는게 아니고 돼지급 체급으로 눌러버린다 쪽이니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31:08
난 차라리 거대화대신 나중에 근원 창조 뚫으면 네가 제네시스 배울 수 있으니 그거 배우고 싶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31:48
거기다 시도는 구음심법 특성상 보통 내공심법보다 축기량이 2배라 초절정 도달하면 걍 노코스트로 호신강기 추가 HP 20 얻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32:40
시도가 근접 딜러도 되는데 후방 힐러도 하는 편이라 거대화로 mp 까먹는 것보단 다른 것부터 배우는 게 낫지 않을까 싶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33:36
Q: 그럼 거대화의 존재의의는 뭔가요
A: 생각해보십시요 휴먼, 자힐되는 힐러가 얼마나 있겠습니까, 그거 없으면 체급을 늘린다가 정답 아닙니까?
A: 생각해보십시요 휴먼, 자힐되는 힐러가 얼마나 있겠습니까, 그거 없으면 체급을 늘린다가 정답 아닙니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34:27
>>679 아ㅋㅋㅋㅋ 자힐도 하면서 아군 지원할 mp가 남아있는 게 이상하다고ㅋㅋㅋㅋㅋ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35:07
보통 광역힐 같은 거 연타로 하고도 마력회복량이 따라오거나 하는 것이 이상하단 말이다ㅋㅋㅋㅋ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06:13
거대화는 크기 패널티 있다고 말했음
HP 늘리는 정도가 아니라 배율을 늘려주는 스킬은 어느 정도 패널티가 있어야 한다고 못박으셔서
HP 늘리는 정도가 아니라 배율을 늘려주는 스킬은 어느 정도 패널티가 있어야 한다고 못박으셔서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07:52
거대화 한다고 회피 패널티는 없다고 말해 줬어요. 단지 좁은 곳에서는 크기 문제가 있으니 사용 못하는 거지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08:06
던전이나 건물에서는 사용하기 힘들지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08:15
그게 크기 패널티아님?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08:19
뭔소리인지 모르겠네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08:58
ㅇㅇ 크기로 인한 문제는 어쩔수 없으니까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09:20
그래도 회피율 보정에서 패널티가 있는건 아니라는 거지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0:00
그건 드래곤 가라테 자체 패시브로 커버하는 거라
어장주가 설정 명확하게 해주시면 그때 풀리는 걸테고
중요한건 크기로 인한 패널티가 있다는 거고 그걸 감안해서 까지 필요한건 아니란 말을 하고 싶었음
어장주가 설정 명확하게 해주시면 그때 풀리는 걸테고
중요한건 크기로 인한 패널티가 있다는 거고 그걸 감안해서 까지 필요한건 아니란 말을 하고 싶었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1:01
회피율만 치명적인건 아니고 상시 거대화든 스킬로 거대화를 사용하던 MP 패널티는 존재하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1:21
그리고 이번 닌슬전 하면서도 느꼈지만 상급상위권의 강자들의 싸움에서는 20뎀 넘는 데미지를 주는 경우가 있으니 배워서 나쁠건 없지 않나 싶어요.
필요에 따라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거나 하면 되는 거니까요.
필요에 따라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거나 하면 되는 거니까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1:34
HP가 부족해서 좀 보강해야한다라면 배웠겠지만 지금 상급 전투 경험해본 느낌상 거대화가 필요하다고 느껴지진 않았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2:05
그리고 라오모토칸 상시 거대화라서 그런지 모르겠는 데 일단 자체 회피 패널티는 있는 거 확인했어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2:09
필수스킬이냐고 하면 좀 애매하지만 배우면 편리하다는 느낌이지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2:27
>>693 그건 데몰리션 닌자의 패널티지 거대화의 패널티가 아니에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2:57
거대화로 레이드 당하는 로망도 생각해보긴 했었는 데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3:09
지난번 붉은달 순삭 당하는 거 보고 거대화 로망은 접었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3:41
크기에 따른 장단점이 있는거니까 거대화랑 소형화는 배워보고 싶었거든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4:28
취향이라면 존중함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5:48
단지 텔레포트 배울꺼라고 이야기 나온시점에서
크기에 따라 한계가 있어서 예전에 총웨 커뮤에서도 나왔지만
작으면 작은대로 장단점이 있고 크면 큰 것에도 장단점이 있음
지금 시도는 일단 인간형 상태에서 장단점을 늘리면 된다고 생각해서
초기면 모르겠는 데 이제 크기 변경해가면서 도전할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크기에 따라 한계가 있어서 예전에 총웨 커뮤에서도 나왔지만
작으면 작은대로 장단점이 있고 크면 큰 것에도 장단점이 있음
지금 시도는 일단 인간형 상태에서 장단점을 늘리면 된다고 생각해서
초기면 모르겠는 데 이제 크기 변경해가면서 도전할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7:26
텔레포트 중급정도면 시도 본인 텔레포트 하는건 문제 없는 데
여기서 거대화나 다른 조건 달면 애드온으로 확장해야해서
그런 부담까지 늘리는 건 여유가 있어도 참는 게 좋지 않나해서 말해둠
여기서 거대화나 다른 조건 달면 애드온으로 확장해야해서
그런 부담까지 늘리는 건 여유가 있어도 참는 게 좋지 않나해서 말해둠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7:37
편의성 스킬이라는 느낌?이니까요.
말하신대로 크기에 따른 장단점이 있으니 거대화,소형화 둘다 배우면 상황에 따라서 필요에 따라서 크기 조절이 자유로워지는건 장점이라고 생각되거든요.
크기에 따른 패널티는 드래곤 가라테가 없애주는데 이걸 최대한 이용하는게 좋아 보여서요.
말하신대로 크기에 따른 장단점이 있으니 거대화,소형화 둘다 배우면 상황에 따라서 필요에 따라서 크기 조절이 자유로워지는건 장점이라고 생각되거든요.
크기에 따른 패널티는 드래곤 가라테가 없애주는데 이걸 최대한 이용하는게 좋아 보여서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8:14
말그대로 취향에 따라 갈리는 느낌이 없잖아 있긴 하겠지만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8:46
구음진경에 인체수축으로 외형변경도 가능하니 그기 외형을 자유자재로 변하는건 나름 로망이 있으니까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9:04
넷러너도 그렇고 텔레포트도 그렇고 편의성 스킬들이라면 결국 어느 방향성 고르고 충돌되면 제외되는 경우도 고려해야한다고 생각해서
사실 인체 외형 변경 자체는 구음진경 이전에 진체화 자체 모습도 자유자재로 변경 가능해요
사실 인체 외형 변경 자체는 구음진경 이전에 진체화 자체 모습도 자유자재로 변경 가능해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9:04
크기도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9:24
단지 시도가 이미 대중이나 주변에 보여준 크기랑 형태가 이미 알려진 상태에서 진체화 형태 바꾸는 게 무슨 의미인지 아는 이상 그만두는 거지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