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0> [AA/메이킹/앵커/잡담] 매지컬 아카데미아를 만들어보자 -64- (1001)
보그스◆JEOJlCfVRW
2025년 2월 14일 (금) 오후 08:23:39 -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8:30:41
2025년 2월 14일 (금) 오후 08: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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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이 어떤 어장이냐고요?
1. 매지컬 아카데미아를 메이킹하고 잡담을 떠들수 있는 어장입니다
2. 어장주의 두번째 작품이며 많이 미숙한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3. 전투 시스템은 PlasticCat ◆lR9L7h2USY님의 시스템을 개조한 것입니다
4. 이 어장은 나매와 AA를 허용합니다
5. 모두 매너를 갖춰서 즐겁게 어장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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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32:40
시도가 근접 딜러도 되는데 후방 힐러도 하는 편이라 거대화로 mp 까먹는 것보단 다른 것부터 배우는 게 낫지 않을까 싶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33:36
Q: 그럼 거대화의 존재의의는 뭔가요
A: 생각해보십시요 휴먼, 자힐되는 힐러가 얼마나 있겠습니까, 그거 없으면 체급을 늘린다가 정답 아닙니까?
A: 생각해보십시요 휴먼, 자힐되는 힐러가 얼마나 있겠습니까, 그거 없으면 체급을 늘린다가 정답 아닙니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34:27
>>679 아ㅋㅋㅋㅋ 자힐도 하면서 아군 지원할 mp가 남아있는 게 이상하다고ㅋㅋㅋㅋㅋ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3:35:07
보통 광역힐 같은 거 연타로 하고도 마력회복량이 따라오거나 하는 것이 이상하단 말이다ㅋㅋㅋㅋ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06:13
거대화는 크기 패널티 있다고 말했음
HP 늘리는 정도가 아니라 배율을 늘려주는 스킬은 어느 정도 패널티가 있어야 한다고 못박으셔서
HP 늘리는 정도가 아니라 배율을 늘려주는 스킬은 어느 정도 패널티가 있어야 한다고 못박으셔서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07:52
거대화 한다고 회피 패널티는 없다고 말해 줬어요. 단지 좁은 곳에서는 크기 문제가 있으니 사용 못하는 거지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08:06
던전이나 건물에서는 사용하기 힘들지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08:15
그게 크기 패널티아님?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08:19
뭔소리인지 모르겠네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08:58
ㅇㅇ 크기로 인한 문제는 어쩔수 없으니까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09:20
그래도 회피율 보정에서 패널티가 있는건 아니라는 거지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0:00
그건 드래곤 가라테 자체 패시브로 커버하는 거라
어장주가 설정 명확하게 해주시면 그때 풀리는 걸테고
중요한건 크기로 인한 패널티가 있다는 거고 그걸 감안해서 까지 필요한건 아니란 말을 하고 싶었음
어장주가 설정 명확하게 해주시면 그때 풀리는 걸테고
중요한건 크기로 인한 패널티가 있다는 거고 그걸 감안해서 까지 필요한건 아니란 말을 하고 싶었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1:01
회피율만 치명적인건 아니고 상시 거대화든 스킬로 거대화를 사용하던 MP 패널티는 존재하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1:21
그리고 이번 닌슬전 하면서도 느꼈지만 상급상위권의 강자들의 싸움에서는 20뎀 넘는 데미지를 주는 경우가 있으니 배워서 나쁠건 없지 않나 싶어요.
필요에 따라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거나 하면 되는 거니까요.
필요에 따라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거나 하면 되는 거니까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1:34
HP가 부족해서 좀 보강해야한다라면 배웠겠지만 지금 상급 전투 경험해본 느낌상 거대화가 필요하다고 느껴지진 않았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2:05
그리고 라오모토칸 상시 거대화라서 그런지 모르겠는 데 일단 자체 회피 패널티는 있는 거 확인했어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2:09
필수스킬이냐고 하면 좀 애매하지만 배우면 편리하다는 느낌이지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2:27
>>693 그건 데몰리션 닌자의 패널티지 거대화의 패널티가 아니에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2:57
거대화로 레이드 당하는 로망도 생각해보긴 했었는 데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3:09
지난번 붉은달 순삭 당하는 거 보고 거대화 로망은 접었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3:41
크기에 따른 장단점이 있는거니까 거대화랑 소형화는 배워보고 싶었거든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4:28
취향이라면 존중함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5:48
단지 텔레포트 배울꺼라고 이야기 나온시점에서
크기에 따라 한계가 있어서 예전에 총웨 커뮤에서도 나왔지만
작으면 작은대로 장단점이 있고 크면 큰 것에도 장단점이 있음
지금 시도는 일단 인간형 상태에서 장단점을 늘리면 된다고 생각해서
초기면 모르겠는 데 이제 크기 변경해가면서 도전할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크기에 따라 한계가 있어서 예전에 총웨 커뮤에서도 나왔지만
작으면 작은대로 장단점이 있고 크면 큰 것에도 장단점이 있음
지금 시도는 일단 인간형 상태에서 장단점을 늘리면 된다고 생각해서
초기면 모르겠는 데 이제 크기 변경해가면서 도전할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7:26
텔레포트 중급정도면 시도 본인 텔레포트 하는건 문제 없는 데
여기서 거대화나 다른 조건 달면 애드온으로 확장해야해서
그런 부담까지 늘리는 건 여유가 있어도 참는 게 좋지 않나해서 말해둠
여기서 거대화나 다른 조건 달면 애드온으로 확장해야해서
그런 부담까지 늘리는 건 여유가 있어도 참는 게 좋지 않나해서 말해둠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7:37
편의성 스킬이라는 느낌?이니까요.
말하신대로 크기에 따른 장단점이 있으니 거대화,소형화 둘다 배우면 상황에 따라서 필요에 따라서 크기 조절이 자유로워지는건 장점이라고 생각되거든요.
크기에 따른 패널티는 드래곤 가라테가 없애주는데 이걸 최대한 이용하는게 좋아 보여서요.
말하신대로 크기에 따른 장단점이 있으니 거대화,소형화 둘다 배우면 상황에 따라서 필요에 따라서 크기 조절이 자유로워지는건 장점이라고 생각되거든요.
크기에 따른 패널티는 드래곤 가라테가 없애주는데 이걸 최대한 이용하는게 좋아 보여서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8:14
말그대로 취향에 따라 갈리는 느낌이 없잖아 있긴 하겠지만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8:46
구음진경에 인체수축으로 외형변경도 가능하니 그기 외형을 자유자재로 변하는건 나름 로망이 있으니까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9:04
넷러너도 그렇고 텔레포트도 그렇고 편의성 스킬들이라면 결국 어느 방향성 고르고 충돌되면 제외되는 경우도 고려해야한다고 생각해서
사실 인체 외형 변경 자체는 구음진경 이전에 진체화 자체 모습도 자유자재로 변경 가능해요
사실 인체 외형 변경 자체는 구음진경 이전에 진체화 자체 모습도 자유자재로 변경 가능해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9:04
크기도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19:24
단지 시도가 이미 대중이나 주변에 보여준 크기랑 형태가 이미 알려진 상태에서 진체화 형태 바꾸는 게 무슨 의미인지 아는 이상 그만두는 거지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20:31
그럴려나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29:27
사실 그런 20뎀넘는 즉사기는 회피하라고 있는거지 버티라고 있는게 아니지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31:10
그리고 또 하나가 있다면 그걸 못피할거같으면 추가회피수단을 마련한다가 또 맞으니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34:25
무공이란거 자체가 인간형에서 뭔가 할때 대부분 도움이되는 형태고
최상급 찍으면 그런거 관계 없을 수도 있고 그건 그때 생각하면 되는 문제니까 넘기면
결국 지금 어떤 방식으로 성장하고 어떻게 조합할지 생각하면 좋다지 이게 좋으니까 이거 배우고
저거 좋다니까 저거 배우면 1학년2학기 초 반복이지요
최상급 찍으면 그런거 관계 없을 수도 있고 그건 그때 생각하면 되는 문제니까 넘기면
결국 지금 어떤 방식으로 성장하고 어떻게 조합할지 생각하면 좋다지 이게 좋으니까 이거 배우고
저거 좋다니까 저거 배우면 1학년2학기 초 반복이지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36:00
어지간하면 고화력 스킬은 회피하는 것이 맞음ㅋㅋㅋㅋ 필중 있어도 회피 바르면 중화되기도 하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38:54
애초에 시도가 드래곤, 그 중에서도 용의 비늘 LV.3랑 진룡의 비늘에 역근단골장까지 있어서 원래라면 즉사할 정도의 대미지도 경감해서 버티는 거지 저런 흉악한 고화력 스킬 날아오면 맞고 버틴다가 아니라 걍 회피스킬 써야지ㅋㅋㅋㅋㅋㅋ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39:46
라오모토칸은 데몰리션 닌자 진체화 켜면 회피가 안되니 빅닌자 소울로 거대화 켜서 hp 늘리는 방법을 선택했고 비늘의 혈족이라 방어력이 워낙 튼튼해서 가능한 선택이지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41:25
소울매직 거대화는 회피 패널티는 없는데
아무래도 몸이 커지다보니 높이가 낮은 동굴 같은데서는
못씀
아무래도 몸이 커지다보니 높이가 낮은 동굴 같은데서는
못씀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41:54
라오모토는 상시적용중이라
아얘 자기 사이즈에 맞는 건물을 지은거고
아얘 자기 사이즈에 맞는 건물을 지은거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44:12
그렇군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46:06
거대화 배울지는 그냥 취향차니까
있어서 나쁠건 없지만 시도 지슴 HP도
디 깍을 사람이 있냐 싶긴함
있어서 나쁠건 없지만 시도 지슴 HP도
디 깍을 사람이 있냐 싶긴함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46:27
동급의 경지에서 말이지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57:26
사실 가장 큰건 >>718이 크지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4:58:19
지금 거대화의 의의라는게 거진 30뎀 수준 날라오는 그런 미치광이 폭딜 빼는정도인데, 사실 아스카같은 극특이케이스 말곤 동급에서 그런거 나오긴 힘드니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5:07:26
헬 타츠마키+쯔요이 수리켄 콤보 최대 대미지가 고정댐 12+물리딜 12=24인데 절대 다이스 보정만 없었으면 회피 부여하거나 신행백변 3단계 익히면 절대회피 쓰는 게 편하긴 함 맞고 버틴 뒤에 힐 2연타보단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5:13:30
생각해보니까 피지컬 기프트는 스킬 쓸때마다 체력 깎아 억으니 포션같은걸 많이 들고 다니긴 하겠네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5:14:08
당장에 닌슬만 봐도 가라테나 주짓수 쓸때마다 체력 깎이고 있었고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5:15:20
챠도의 호흡으로 매턴 2회복이 있지만 기본 소모량만 계산해도
리미터 해제,철권,주짓수,가라테로 4소모기도 하고요.
리미터 해제,철권,주짓수,가라테로 4소모기도 하고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5:16:56
뭔가 시도의 마법저항이 발동시마다 체력소모가 있는대신 상급 찍으면 절대다이스가 생기는거랑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5:18:03
시도의 경우 체력소모로 발동하는 스킬 전용 마력칸 제작도 가능해서 남다름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5:24:33
시도는 근원의 중급스킬 여러개 익혀서 조합 짜고 앙투라지를 만들어도 되고 상급 스킬로 내달려서 고잠을 뚫어도 되고 영육 스탯 높은 덕을 봤다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