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0> [AA/메이킹/앵커/잡담] 매지컬 아카데미아를 만들어보자 -64- (1001)
보그스◆JEOJlCfVRW
2025년 2월 14일 (금) 오후 08:23:39 -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8:30:41
2025년 2월 14일 (금) 오후 08: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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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이 어떤 어장이냐고요?
1. 매지컬 아카데미아를 메이킹하고 잡담을 떠들수 있는 어장입니다
2. 어장주의 두번째 작품이며 많이 미숙한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3. 전투 시스템은 PlasticCat ◆lR9L7h2USY님의 시스템을 개조한 것입니다
4. 이 어장은 나매와 AA를 허용합니다
5. 모두 매너를 갖춰서 즐겁게 어장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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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17:27
영혼치료 대신에 먹는 약도 금액 많이 깨진다고 들었는 데
드래곤이 갑이긴 갑임
드래곤이 갑이긴 갑임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17:45
어느쪽이든 장단점이 있다 정도긴 한데 거기에 기회비용을 대입하는 순간 뭔가 뭔가임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18:32
나는 개인적으로 7호수를 전부 1번정도는 가보고 싶어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18:35
시도의 경우 영혼치료 횟수 많이하거나 특수 환자 받아서 스킬 늘릴 가능성 열려있어서
선업도 쌓고 주변에 인맥이나 아군 만들기도 좋은 환경임
선업도 쌓고 주변에 인맥이나 아군 만들기도 좋은 환경임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19:11
평화,파도,약탈은 가봤으니까 피,미식,구름만 가보면 비교적 난이도 낮은 곳은 다 돌아보는거니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19:23
드래곤중에 영혼치료좀 전문으로 하겠다고 영혼치료 마안을 마안으로 가진 드래곤자체가 적을 거라 생각함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19:33
마지막 남은 하나는 솔직히 좀 겁나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21:33
드인단 가서 영혼치료 스킬이 있어서 일자리 구하러 왔다고 하면
드라군들에게서 시선 집중 받을려나
드라군들에게서 시선 집중 받을려나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23:03
>>885 영혼치료 상급화 과정 밟을겸 사망판정 받을 예정 환자들 치료하는 걸로 가는 정도?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23:23
의사 자격증 얻으면 시도네 집에서도 가능하니까 장소적인 제한은 적긴함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26:28
최소 영혼치료 두번하면 2일로 줄 일 수 있으니까
1억 금액으로 받는 대신에 위급환자나 가망없는 환자는 치료비 안받는 대신에 사망 책임도 안진다는 조건이면 연구도 될테고
1억 금액으로 받는 대신에 위급환자나 가망없는 환자는 치료비 안받는 대신에 사망 책임도 안진다는 조건이면 연구도 될테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29:10
학원도시 학생기준으로 드래군 학생자체가 한 학년에 2명에서 많아봐야 3명인걸 생각하면
그중에 영혼치료에 시간 투자할 드래곤도 찾아야하니까 사실 영혼치료 환자가 부족해서 고생할 일은 없다고 봐도 될거임
그중에 영혼치료에 시간 투자할 드래곤도 찾아야하니까 사실 영혼치료 환자가 부족해서 고생할 일은 없다고 봐도 될거임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29:55
드라군은 시술만 받으면 대부분 드라군이 될 수 있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32:12
보통 소울매직 랩 2 배우기도 힘들고
그거 배웠어도 다른 국밥 매직 익히지
영혼치료 배우는 드래곤은 적을듯
그거 배웠어도 다른 국밥 매직 익히지
영혼치료 배우는 드래곤은 적을듯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39:03
솔직히 우리도 생명관련에 두개 날먹해도 될정도의 영혼칸 아니면 안배웠다고 봄 ㅋㅋㅋ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39:22
생각해보니 드래곤 개조나 제조 배우고 관리하려고 영혼치료를 배우지
치료 목적으로만 배우고 드래곤 개조나 제작은 손도 안된 시도가 이단이긴해
일반적인 치료로는 불가능해서 개조같은 시술을 하는 것 같은 데
시도 정도면 근원 창조찍고 영구부상이나 신체 결손 같은 것 치료하는 기능 익히면
사실 드래곤 개조도 필요 없을꺼고
치료 목적으로만 배우고 드래곤 개조나 제작은 손도 안된 시도가 이단이긴해
일반적인 치료로는 불가능해서 개조같은 시술을 하는 것 같은 데
시도 정도면 근원 창조찍고 영구부상이나 신체 결손 같은 것 치료하는 기능 익히면
사실 드래곤 개조도 필요 없을꺼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40:30
>>892 타이밍상 그래도 배웠을 가능성 높긴함
대신 공격적인 트리라던가 다른거 때문에 소울매직보다는 창조쪽으로 파고 들 가능성도 높음
전제가 영혼칸이니까 생명용 못얻었으면 소울매직3 도전도 힘들었을꺼고
대신 공격적인 트리라던가 다른거 때문에 소울매직보다는 창조쪽으로 파고 들 가능성도 높음
전제가 영혼칸이니까 생명용 못얻었으면 소울매직3 도전도 힘들었을꺼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44:38
드래곤주제 소울매직 3찍었으면(아직은 안알려져있지만) 드래곤개조나 제작해서 나만의 메이드드라군쨩 하는 것도 아니고
페어리 그것도 생명이랑 상성 안좋을 것 같은 언데드류로 소환수랑 계약하질 않나 흡혈귀로 바뀌었다지만 여전히 페어리고
별난 케이스이긴 확실함
페어리 그것도 생명이랑 상성 안좋을 것 같은 언데드류로 소환수랑 계약하질 않나 흡혈귀로 바뀌었다지만 여전히 페어리고
별난 케이스이긴 확실함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46:01
드래곤이 굳이 넷러너 기술 배운것도 참...ㅋㅋㅋㅋㅋ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46:22
나중에 시도 이명으로 힙스터 드래곤 생기는거 아님?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46:30
넷러너 배운 것도 드라군들 치료하려면 경우에 따라서는 필요하겠지? 이런 마인드인게 너무 웃기겠지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46:45
어느 참치가 좋아하는 드래곤 성자나 성녀가 될 수도 있고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6:48:31
그리고보니 학생단계에서는 이명은 팔왕되면 생길려나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11:58
【소울매직 단계별 구분】
ㄴ용의 비늘 Lv.2(영육X2): 모든 물리대미지를-2한다(진체화와 부분진체화와 중첩되지 않는다)
ㄴ용의 비늘 Lv.3(영육X4): 모든 물리 대미지를 '무효화'한다
ㄴ용의 저항 Lv.1(영육): 하루에 한번 상태이상을 차단한다
ㄴ용의 저항 Lv.2(영육X2): 하루에 두번 상태이상을 차단한다(상태이상을 거는 효과나 다른 상태이상 무효화 스킬에 역보정이나 약화)
ㄴ용의 저항 Lv.3(영육X4): 하루에 세번 상태이상을 차단한다 (상태이상을 거는 효과나 다른 상태이상 무효화 스킬이 불가능해짐)
※'차단' 효과의 설명
상대의 중독스킬->무효화(막음),차단(1회 소모로 막음) or 상대의 중독스킬+내성관통-> 무효화(뚫림), 차단(2회 소모로 막음)),
※상태 이상 스킬 획득 패널티(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403/136/159)
Lv.2 부터는 상태이상을 거는 효과나 다른 상태이상 무효화 스킬 습득에 역보정이나 약화 , Lv.3 불가
※저항, 내성, 무효화, 상태이상 반사
저항=저항판정에 보정, 또는 저항불가를 저항가능, 내성=저항+상대의 상태이상 명중치 자체가 크게 줄어든다
무효화=상태이상 무효처리, 상태이상 반사 = 자신에 대한 상태이상을 상대에게 판정한다
ㄴ용의 기운 Lv.1(영육): 이 스킬을 모든 종류의 하급 마법저항스킬로 판정한다
ㄴ용의 기운 Lv.2(영육X2): 이 스킬을 모든 종류의 중급 마법저항스킬로 판정한다
ㄴ용의 기운 Lv.3(영육X4): 이 스킬을 모든 종류의 상급 마법저항스킬로 판정한다
※용의 비늘이나 용의 기운 둘중 한쪽 레벨3에 도달하면 다른쪽 3레벨은 어려움
ㄴ용의 숨결 Lv.2(영육X2): 자신의 브레스의 피해량이 1d6늘어난다
ㄴ용의 숨결 Lv.3(영육X4): 자신의 브레스의 피해량이 2d6늘어난다
ㄴ용의 연료 Lv.2(영육X2): 자신의 브레스의 발사 횟수가 1회 늘어난다
ㄴ용의 연료 Lv.3(영육X4): 자신의 브레스의 발사 횟수가 2회 늘어난다
ㄴ블레이즈 드래곤 Lv.2(영육X2): 브레스의 발사 횟수 1회소비, 턴마다 MP20을 소모해서 자신에게 근접 물리 공격을 가한 적에게 1의 반격대미지를 준다
ㄴ블레이즈 드래곤 Lv.3(영육X4): 브레스의 발사 횟수 1회소비, 턴마다 MP40을 소모해서 자신에게 근접 물리 공격을 가한 적에게 2의 반격대미지를 준다
ㄴ거대화 Lv.2(영육X4): 턴마다 MP20을 소모해서 자신의 최대 체력이 육체10당 1.5의 HP가 된다
ㄴ거대화 Lv.3(영육X8): 턴마다 MP40을 소모해서 자신의 최대 체력이 육체10당 2의 HP가 된다
ㄴ영혼공유(영육X4): 자신이 배우고 있는 스킬중 하나를 지정된 대상과 '공유'한다 단 대상의 영혼 스킬칸이 공유받는 스킬의 요구치만큼 남아있어야 한다
ㄴ정신치료Lv.1(영육): 영혼을 읽어 온갖 정신적인 상처 또는 장애를 치료하는것이 가능 (Lv1.자신)
ㄴ정신치료Lv.2(영육): 영혼을 읽어 온갖 정신적인 상처 또는 장애를 치료하는것이 가능 고레벨에 이르면 '세뇌'또한 가능하다(Lv2.타인)
ㄴ정신조작Lv.3: 정신을 치료하는것을 넘어서 상대의 기억과 정신을 조작, '정신방어'가 포함된다
ㄴ역사강탈Lv.3: 복사하고 저장한 상대의 기억을 일시적으로 재현(상대방의 동의가 없다면 불법)
ㄴ영혼치료Lv.2(영육): 사이버웨어 수술 또는 트라우마로 손상된 영혼을 치유한다(소울매직 Lv1/2/3 레벨과 같이 .dice 1 6. 회복 다이스 횟수가 정해진다)
ㄴ육체조작Lv.?(영육):
ㄴ영혼치료Lv.3:"'세계 제일의 밑바닥에 존재하는 강'으로 향하는 길"(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3113/386/410)
※
ㄴ영혼 치료의 마안(영육): 인지배율X5, 영혼 치료시 펌블 범위를 없앤다
ㄴ고속 영혼 치료의 마안(영육): 인지배율X5, 영혼치료의 펌블범위를 없앤다, 영혼치료 기간을 3일에서 2일로 줄인다
【소울매직: Lv.1】
ㄴ이상재생 Lv.1(영혼): (영혼/20)턴간 이상재생 상태가 된다 MP소모 10
ㄴ부분 진체화 Lv.1(영혼): (영혼/20)턴간 자신의 원래 진체화에서 한단계 낮은 수준으로 진체화 한다 MP소모 10
【소울매직: Lv.2】
ㄴ용의심장(영육X2): 자신의 MP최대치를+20한다(단전으로 소모된 MP 최대치 회복)
ㄴ마력로(영육X2): 턴마다 20의 MP를 회복한다
ㄴ무기와의 합일(영육X2): 자신의 무기를 진체화 한 이후에도 쓸수있다, 무기의 전력에 근접공격 스킬의 배수를 곱한다
ㄴ용의 완력 Lv.2(영육X2): MP20을 소모해서 자신의 근접공격 대미지+1, 연격+1
ㄴ용투기 Lv.2(영육X2): MP20을 소모해서 자신의 근접전투 전력X1.5 or 전력+100
ㄴ신경 초가속(영육X4): MP20을 소모해서 자신이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ㄴ용의 마력회로(영육X4): 자신의 소울매직 MP소모량이 절반으로 줄어든다
ㄴ드라군개조 시술
ㄴ천안의 마안(영육): 인지배율X5, 육안으로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ㄴ숙명의 마안(영육): 인지배율X5, 타인의 전생과 과거를 볼 수 있다
ㄴ사념의 마안(영육): 인지배율X5, 영적인 존재 혹은 사념을 읽어낸다
ㄴ감정의 마안(영육X2): 인지배율X5, 상대의 스킬중 1개를 확인한다
ㄴ간파의 마안(영육X2): 인지배율X5, 악의를 읽는다 이 스킬과 동급 이하의 은신 스킬을 '무효화'한다
ㄴ진실의 마안(영육X2): 인지배율X5, 상대가 말하는 진실 혹은 거짓을 간파한다
ㄴ강화의 마안(영육X2): 인지배율X5, 물리전투시 전력 100 or 전력X1.5 or 민첩스탯을+20 중 택일
ㄴ투시의 마안(영육X2): 인지배율X5, 물체를 꿰춣어보는 시야를 가진다
ㄴ약점의 마안(영육X2): 인지배율X5, 자신의 급소범위+1
ㄴ다중의 마안(영육): 인지배율X5, 자신의 눈부위를+1한다 이 스킬은 여러개 익히는것이 가능하다
【소울매직: Lv.3】
ㄴ영혼가속(영혼X4): 턴마다 MP20소모 1턴에 '2회'행동한다 단 2회째의 행동은 자신의 이니시/2의 순서로 행동한다
ㄴ용언 '혼백이탈'(영육X4): MP40소모, 광범위, 영혼이 10이하인 모든 적을 '즉사'시킨다
ㄴ용의 군세 Lv.3(영육X4 & 원하는 만큼의 매력 스킬칸):
자신의 HP2를 재료로 하위용족X100마리를 즉석해서 제작해서 싸우게 한다
한번에 자신의 남은 매력스킬칸의 개수만큼의 무리를 제작할수 있다
ㄴ폭발하는 용의 군세 Lv.3(영육X2): 자신의 용의 군세에 '용의 비늘'대신 '폭발하기(육체X2): 자신이 사망할시 주위에 광역 2댐을 준다'를 추가한다
ㄴ용의 이빨 Lv.3(영육X4, 매력X2):
용의 뿔과 이빨로 '살아있는 무기' 권속을 만든다 기본 대미지는 (진체화시 대미지 감소만큼의 대미지, 시도의 경우엔 3)와 연격2이며
추가로 들어간 재료에 따라 '추가 스킬'을 가지고 태어난다, 이 권속은 재료를 추가함에 따라 성장하는것이 가능
ㄴ드라군제조 시술
ㄴ■■의 마안(영육X2): 인지배율X5, 자신이 배운 스킬 1개를 자신의 눈에 새길수 있다
ㄴ연소의 마안(영육X4): 인지배율X5, MP20소모, 전투 시작시 상대를 본것 만으로 발동가능 상대의 의지판정 실패시 '발화'시킨다
ㄴ동결의 마안(영육X4): 인지배율X5, MP20소모, 전투 시작시 상대를 본것 만으로 발동가능 상대의 의지판정 실패시 '동결'시킨다
ㄴ매료의 마안(영육X4): 인지배율X5, MP20소모, 전투 시작시 상대를 본것 만으로 발동가능 상대의 의지판정 실패시 '매료'시킨다
ㄴ석화의 마안(영육X4): 인지배율X5, MP20소모, 전투 시작시 상대를 본것 만으로 발동가능 상대의 의지판정 실패시 '석화'시킨다
ㄴ마비의 마안(영육X4): 인지배율X5, MP20소모, 전투 시작시 상대를 본것 만으로 발동가능 상대의 의지판정 실패시 '마비'시킨다
ㄴ직사의 마안(영육X8): 인지배율X5, MP40소모, 전투 시작시 상대를 본것 만으로 발동가능 상대의 의지판정 실패시 '즉사'시킨다
ㄴ필중의 마안(영육X8): 인지배율X5, MP40소모, 자신의 공격이 상대에게 '필중'한다
ㄴ관통의 마안(영육X8): 인지배율X5, MP40소모, 자신의 공격이 상대의 방어계효과 1개를 '관통'한다
ㄴ무적의 마안(영육X8): 인지배율X5, 턴마다 MP40소모, 전투 시작시 대미지 유형중 하나를 선택한다 그 유형의 대미지를 '무효화'한다
ㄴ왜곡의 마안(영육X8): 인지배율X5, 턴마다 MP40소모, 턴마다 상대의 공격 1회를 '회피'한다
ㄴ미래시의 마안(영육X8): 인지배율X5, MP40소모 미래를 볼수 있다, 다음턴 상대가 할 행동을 알려준다
ㄴ용의 비늘 Lv.2(영육X2): 모든 물리대미지를-2한다(진체화와 부분진체화와 중첩되지 않는다)
ㄴ용의 비늘 Lv.3(영육X4): 모든 물리 대미지를 '무효화'한다
ㄴ용의 저항 Lv.1(영육): 하루에 한번 상태이상을 차단한다
ㄴ용의 저항 Lv.2(영육X2): 하루에 두번 상태이상을 차단한다(상태이상을 거는 효과나 다른 상태이상 무효화 스킬에 역보정이나 약화)
ㄴ용의 저항 Lv.3(영육X4): 하루에 세번 상태이상을 차단한다 (상태이상을 거는 효과나 다른 상태이상 무효화 스킬이 불가능해짐)
※'차단' 효과의 설명
상대의 중독스킬->무효화(막음),차단(1회 소모로 막음) or 상대의 중독스킬+내성관통-> 무효화(뚫림), 차단(2회 소모로 막음)),
※상태 이상 스킬 획득 패널티(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403/136/159)
Lv.2 부터는 상태이상을 거는 효과나 다른 상태이상 무효화 스킬 습득에 역보정이나 약화 , Lv.3 불가
※저항, 내성, 무효화, 상태이상 반사
저항=저항판정에 보정, 또는 저항불가를 저항가능, 내성=저항+상대의 상태이상 명중치 자체가 크게 줄어든다
무효화=상태이상 무효처리, 상태이상 반사 = 자신에 대한 상태이상을 상대에게 판정한다
ㄴ용의 기운 Lv.1(영육): 이 스킬을 모든 종류의 하급 마법저항스킬로 판정한다
ㄴ용의 기운 Lv.2(영육X2): 이 스킬을 모든 종류의 중급 마법저항스킬로 판정한다
ㄴ용의 기운 Lv.3(영육X4): 이 스킬을 모든 종류의 상급 마법저항스킬로 판정한다
※용의 비늘이나 용의 기운 둘중 한쪽 레벨3에 도달하면 다른쪽 3레벨은 어려움
ㄴ용의 숨결 Lv.2(영육X2): 자신의 브레스의 피해량이 1d6늘어난다
ㄴ용의 숨결 Lv.3(영육X4): 자신의 브레스의 피해량이 2d6늘어난다
ㄴ용의 연료 Lv.2(영육X2): 자신의 브레스의 발사 횟수가 1회 늘어난다
ㄴ용의 연료 Lv.3(영육X4): 자신의 브레스의 발사 횟수가 2회 늘어난다
ㄴ블레이즈 드래곤 Lv.2(영육X2): 브레스의 발사 횟수 1회소비, 턴마다 MP20을 소모해서 자신에게 근접 물리 공격을 가한 적에게 1의 반격대미지를 준다
ㄴ블레이즈 드래곤 Lv.3(영육X4): 브레스의 발사 횟수 1회소비, 턴마다 MP40을 소모해서 자신에게 근접 물리 공격을 가한 적에게 2의 반격대미지를 준다
ㄴ거대화 Lv.2(영육X4): 턴마다 MP20을 소모해서 자신의 최대 체력이 육체10당 1.5의 HP가 된다
ㄴ거대화 Lv.3(영육X8): 턴마다 MP40을 소모해서 자신의 최대 체력이 육체10당 2의 HP가 된다
ㄴ영혼공유(영육X4): 자신이 배우고 있는 스킬중 하나를 지정된 대상과 '공유'한다 단 대상의 영혼 스킬칸이 공유받는 스킬의 요구치만큼 남아있어야 한다
ㄴ정신치료Lv.1(영육): 영혼을 읽어 온갖 정신적인 상처 또는 장애를 치료하는것이 가능 (Lv1.자신)
ㄴ정신치료Lv.2(영육): 영혼을 읽어 온갖 정신적인 상처 또는 장애를 치료하는것이 가능 고레벨에 이르면 '세뇌'또한 가능하다(Lv2.타인)
ㄴ정신조작Lv.3: 정신을 치료하는것을 넘어서 상대의 기억과 정신을 조작, '정신방어'가 포함된다
ㄴ역사강탈Lv.3: 복사하고 저장한 상대의 기억을 일시적으로 재현(상대방의 동의가 없다면 불법)
ㄴ영혼치료Lv.2(영육): 사이버웨어 수술 또는 트라우마로 손상된 영혼을 치유한다(소울매직 Lv1/2/3 레벨과 같이 .dice 1 6. 회복 다이스 횟수가 정해진다)
ㄴ육체조작Lv.?(영육):
ㄴ영혼치료Lv.3:"'세계 제일의 밑바닥에 존재하는 강'으로 향하는 길"(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3113/386/410)
※
ㄴ영혼 치료의 마안(영육): 인지배율X5, 영혼 치료시 펌블 범위를 없앤다
ㄴ고속 영혼 치료의 마안(영육): 인지배율X5, 영혼치료의 펌블범위를 없앤다, 영혼치료 기간을 3일에서 2일로 줄인다
【소울매직: Lv.1】
ㄴ이상재생 Lv.1(영혼): (영혼/20)턴간 이상재생 상태가 된다 MP소모 10
ㄴ부분 진체화 Lv.1(영혼): (영혼/20)턴간 자신의 원래 진체화에서 한단계 낮은 수준으로 진체화 한다 MP소모 10
【소울매직: Lv.2】
ㄴ용의심장(영육X2): 자신의 MP최대치를+20한다(단전으로 소모된 MP 최대치 회복)
ㄴ마력로(영육X2): 턴마다 20의 MP를 회복한다
ㄴ무기와의 합일(영육X2): 자신의 무기를 진체화 한 이후에도 쓸수있다, 무기의 전력에 근접공격 스킬의 배수를 곱한다
ㄴ용의 완력 Lv.2(영육X2): MP20을 소모해서 자신의 근접공격 대미지+1, 연격+1
ㄴ용투기 Lv.2(영육X2): MP20을 소모해서 자신의 근접전투 전력X1.5 or 전력+100
ㄴ신경 초가속(영육X4): MP20을 소모해서 자신이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ㄴ용의 마력회로(영육X4): 자신의 소울매직 MP소모량이 절반으로 줄어든다
ㄴ드라군개조 시술
ㄴ천안의 마안(영육): 인지배율X5, 육안으로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ㄴ숙명의 마안(영육): 인지배율X5, 타인의 전생과 과거를 볼 수 있다
ㄴ사념의 마안(영육): 인지배율X5, 영적인 존재 혹은 사념을 읽어낸다
ㄴ감정의 마안(영육X2): 인지배율X5, 상대의 스킬중 1개를 확인한다
ㄴ간파의 마안(영육X2): 인지배율X5, 악의를 읽는다 이 스킬과 동급 이하의 은신 스킬을 '무효화'한다
ㄴ진실의 마안(영육X2): 인지배율X5, 상대가 말하는 진실 혹은 거짓을 간파한다
ㄴ강화의 마안(영육X2): 인지배율X5, 물리전투시 전력 100 or 전력X1.5 or 민첩스탯을+20 중 택일
ㄴ투시의 마안(영육X2): 인지배율X5, 물체를 꿰춣어보는 시야를 가진다
ㄴ약점의 마안(영육X2): 인지배율X5, 자신의 급소범위+1
ㄴ다중의 마안(영육): 인지배율X5, 자신의 눈부위를+1한다 이 스킬은 여러개 익히는것이 가능하다
【소울매직: Lv.3】
ㄴ영혼가속(영혼X4): 턴마다 MP20소모 1턴에 '2회'행동한다 단 2회째의 행동은 자신의 이니시/2의 순서로 행동한다
ㄴ용언 '혼백이탈'(영육X4): MP40소모, 광범위, 영혼이 10이하인 모든 적을 '즉사'시킨다
ㄴ용의 군세 Lv.3(영육X4 & 원하는 만큼의 매력 스킬칸):
자신의 HP2를 재료로 하위용족X100마리를 즉석해서 제작해서 싸우게 한다
한번에 자신의 남은 매력스킬칸의 개수만큼의 무리를 제작할수 있다
ㄴ폭발하는 용의 군세 Lv.3(영육X2): 자신의 용의 군세에 '용의 비늘'대신 '폭발하기(육체X2): 자신이 사망할시 주위에 광역 2댐을 준다'를 추가한다
ㄴ용의 이빨 Lv.3(영육X4, 매력X2):
용의 뿔과 이빨로 '살아있는 무기' 권속을 만든다 기본 대미지는 (진체화시 대미지 감소만큼의 대미지, 시도의 경우엔 3)와 연격2이며
추가로 들어간 재료에 따라 '추가 스킬'을 가지고 태어난다, 이 권속은 재료를 추가함에 따라 성장하는것이 가능
ㄴ드라군제조 시술
ㄴ■■의 마안(영육X2): 인지배율X5, 자신이 배운 스킬 1개를 자신의 눈에 새길수 있다
ㄴ연소의 마안(영육X4): 인지배율X5, MP20소모, 전투 시작시 상대를 본것 만으로 발동가능 상대의 의지판정 실패시 '발화'시킨다
ㄴ동결의 마안(영육X4): 인지배율X5, MP20소모, 전투 시작시 상대를 본것 만으로 발동가능 상대의 의지판정 실패시 '동결'시킨다
ㄴ매료의 마안(영육X4): 인지배율X5, MP20소모, 전투 시작시 상대를 본것 만으로 발동가능 상대의 의지판정 실패시 '매료'시킨다
ㄴ석화의 마안(영육X4): 인지배율X5, MP20소모, 전투 시작시 상대를 본것 만으로 발동가능 상대의 의지판정 실패시 '석화'시킨다
ㄴ마비의 마안(영육X4): 인지배율X5, MP20소모, 전투 시작시 상대를 본것 만으로 발동가능 상대의 의지판정 실패시 '마비'시킨다
ㄴ직사의 마안(영육X8): 인지배율X5, MP40소모, 전투 시작시 상대를 본것 만으로 발동가능 상대의 의지판정 실패시 '즉사'시킨다
ㄴ필중의 마안(영육X8): 인지배율X5, MP40소모, 자신의 공격이 상대에게 '필중'한다
ㄴ관통의 마안(영육X8): 인지배율X5, MP40소모, 자신의 공격이 상대의 방어계효과 1개를 '관통'한다
ㄴ무적의 마안(영육X8): 인지배율X5, 턴마다 MP40소모, 전투 시작시 대미지 유형중 하나를 선택한다 그 유형의 대미지를 '무효화'한다
ㄴ왜곡의 마안(영육X8): 인지배율X5, 턴마다 MP40소모, 턴마다 상대의 공격 1회를 '회피'한다
ㄴ미래시의 마안(영육X8): 인지배율X5, MP40소모 미래를 볼수 있다, 다음턴 상대가 할 행동을 알려준다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12:16
누가 찾는 거 같아서 올려놓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19:01
근원수업시간에 호신강기 회복시키는 스킬 물어봐야겠다.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24:55
>>903 호신강기 자원이 내공이라 그건 안됨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25:11
소모 자원이 다른데 근원으론 무리지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29:03
우리 근원이 생명이니 재생이나 회복 같은 계열의 스킬들도 만드는게 가능하니까 마력회복스킬,호신강기 회복스킬 이거 두개는 물어보고 싶어서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0:06
써클매직의 배리어는 몰라도 정신력이 관련된 esp배리어나 신체와 관련된 호신강기는 생명의 근원으로 회복시키는게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서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0:21
물어보는 정도는 괜찮잖아?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0:42
mp관련은 의지 스탯이라고 하셨고
생명력 축적해서 mp로 바꾸는건 따로 연구해야한다고 말씀은 하심
생명력을 다른걸로 바꿀려면 연구가 필요할텐데 어장주님에게 직접 물어봐야하실듯
생명력 축적해서 mp로 바꾸는건 따로 연구해야한다고 말씀은 하심
생명력을 다른걸로 바꿀려면 연구가 필요할텐데 어장주님에게 직접 물어봐야하실듯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1:20
그 정도 질문이면 수업아니고 잡담판에서 물어봐도 될 듯하네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1:20
>>908 일단 어장주에게 물어보는게?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2:10
만약에 된다고 가정하면 시도 본인이 호신강기가 있어야 할텐데
그렇게되면 베리어가 일종의 확장 HP가 되어버려서 아마 허가는 안해주실 가능성이 높긴해요
그렇게되면 베리어가 일종의 확장 HP가 되어버려서 아마 허가는 안해주실 가능성이 높긴해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2:42
그리고 단전 계열 스킬 메커니즘 상 추가hp 충전은 안될 가능성이 다대함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3:08
축적처럼 이미 축적한걸 배리어처럼 쓰는거면 모르겠는 데
베어리 자체를 회복하는건 벨런스상 왠만해서는 어려울듯
베어리 자체를 회복하는건 벨런스상 왠만해서는 어려울듯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3:22
각 단전 계통 마법이 상급에 도달해야 해당 자원 기반으로 생성되는 추가 hp겸 배리어 취급이라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3:56
만약 그게 허용되면 시도 입장에서는 사실상 베리어가 아니라 확장 HP가 되긴해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4:54
저번에 본편에서 근원 시간에 피지칼 기프티드 물어봤다가 참치들끼리 싸움나서 불판 터진 것도 있고 무작정 본편에 투척해서 불판 나기 전에 잡담판에서 어장주에게 물어봐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5:29
절망왕의 경우 확장 HP가 30이 되는건가 무시무시하긴 하네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6:50
>>918 재능의 도움이 있다 하더라도 추가 hp만 30이라니 무시무시하군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7:30
최심장 3단계 같이 호신강기류 무시 스킬 없으면 일일이 줘패서 추가 hp 소모해야 하고ㅋㅋㅋ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38:30
배리어의 경우 단전계 상급찍으면 주는 추가 HP이긴한데 재생이나 회복불가, 베리어 자체 무시라던가 다른 디메리트 있는 걸 선행하는 부분이라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40:05
종합해보면 생명의 근원이라고 해도 추가 hp류 스킬 충전은 힘들다고 봄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42:02
축적한걸 배리어로 하는 것도 고민해봤는 데
시도 정도면 배리어로 소모하는 것 보다는 다른 자원으로 바꾸거나
축적 자체를 전투중에 충전 가능하게 하는 걸 고민중이라
만약에 축적을 전투중에 충전가능하게 만들면 베리어에는 못쓰게 막으실 것 같네요
시도 정도면 배리어로 소모하는 것 보다는 다른 자원으로 바꾸거나
축적 자체를 전투중에 충전 가능하게 하는 걸 고민중이라
만약에 축적을 전투중에 충전가능하게 만들면 베리어에는 못쓰게 막으실 것 같네요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43:34
나중에 생명력을 마력으로 변환하는 연구 해보면 좋겠지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44:54
흠. 그러면 반대로 호신강기를 껏다 켰다 하는 스킬을 알아보는게 좋으려나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45:21
>>925 ?그정돈 자동 아닌가?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45:52
시도가 워낙에 튼튼하다보니 회복불가능한 호신강기보다는 먼저 회복 가능한 HP부터 사용하다가 위험한 순가에 호신강기를 키는 방식으로 가는게 더 좋아보여서
2025년 2월 16일 (일) 오후 07:46:00
당장 소울매직 수업 때 마히토 선배가 폭발 직격당하기 직전에 호신강기 둘렀다는 묘사 있어서 그정도는 될 걸?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