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0> [AA/잡담판] 【지저에 가라앉은 천마신교 - 56F】 (1001)
殺天魔劍◆P8E1jXSJIW
2025년 4월 17일 (목) 오후 04:36:04 -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10:53:32
2025년 4월 17일 (목) 오후 04:3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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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У ,::::::::::::::::iト-.′:::|:::::|:::: |
く .:::::::::::::::::ハ:::::::::∧:::|:::: | 영은 마음 밖에서 나와 만법을 허물며, 靈 出 心 外 萬 法 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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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 ’ ,::::::::::::::′_,,,ヘ::::::::::::::V::{ 백은 기를 움직여 황금빛을 짜낼 때, 魄 動 氣 轉 黃 光 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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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丶-..::≦::::ノ::::::::: ,'//////,-≦ヘ::;|{:::ヘ 참육신은 부서지지 않고 삼계를 비춘다. 真 身 不 壞 映 三 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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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31:53
하와와군필미소녀에서 군필아저씨가 된다(?)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32:04
혹시 모르니까 다음 어장도 미리 만들어놓는?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32:33
무서운 기관총인거시다...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3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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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어장에 가지 않으면 해결된다 (천재)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35:48
두 손은 본래 칼이 아니나, 칼을 쥐면 곧 싸우기 위한 형상이 되어 검을 이루니, 雙 手 非 刀 也 執 刀 為 鬪 形
하나의 흐름이란 형식과 기술로만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니 스스로의 몸과 목숨을 극한으로 밀어붙여야만 성취할 수 있음이라 一 流 非 形 技 極 我 之 體 命
근은 뼈를 잇고, 뼈는 내장을 관통하며, 신은 기를 몰아 정으로 뭉칠 때 筋 連 骨 貫 腸 神 逼 氣 凝 精
지의 걸음에서 전 식을 들어 올리면, 수의 흐름은 물처럼 형을 따라 흐르니 地 步 擧 全 式 水 轉 如 流 形
좌우가 서로를 따르지 않게 하고, 한 자루 깃털로 쌍익을 떠받쳐라. 左 右 不 相 隨 一 羽 撐 雙 翼
목숨을 건 사투 속에서 기혈이 신명을 관통케 하라. 死 鬪 斷 命 中 氣 血 通 神 命
그리하여 승패의 도에서 뜻을 이루면 정과 신은 스스로 윤회를 맺으니. 勝 敗 通 道 意 精 神 自 結 輪
오직 싸움만이 흐름을 이루는 길일지니, 무의 나락에서 하나의 흐름으로 귀일하라. 唯 鬪 成 一 流 武 那 落 歸 一
하나의 흐름이란 형식과 기술로만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니 스스로의 몸과 목숨을 극한으로 밀어붙여야만 성취할 수 있음이라 一 流 非 形 技 極 我 之 體 命
근은 뼈를 잇고, 뼈는 내장을 관통하며, 신은 기를 몰아 정으로 뭉칠 때 筋 連 骨 貫 腸 神 逼 氣 凝 精
지의 걸음에서 전 식을 들어 올리면, 수의 흐름은 물처럼 형을 따라 흐르니 地 步 擧 全 式 水 轉 如 流 形
좌우가 서로를 따르지 않게 하고, 한 자루 깃털로 쌍익을 떠받쳐라. 左 右 不 相 隨 一 羽 撐 雙 翼
목숨을 건 사투 속에서 기혈이 신명을 관통케 하라. 死 鬪 斷 命 中 氣 血 通 神 命
그리하여 승패의 도에서 뜻을 이루면 정과 신은 스스로 윤회를 맺으니. 勝 敗 通 道 意 精 神 自 結 輪
오직 싸움만이 흐름을 이루는 길일지니, 무의 나락에서 하나의 흐름으로 귀일하라. 唯 鬪 成 一 流 武 那 落 歸 一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36:38
나락락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38:35
>>755 !!!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38:48
>>756 이건 어떤 구결인?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39:40
팠당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0:08
오오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0:36
구결 정돈이 제대로 안 되긴 했지만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0:38
이천일류였군(깨달음)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0:43
알록달록!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0:56
근데 실제 작중 구결이 저러한?
아니면 창작?
아니면 창작?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1:11
창작 아니었던가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2:53
[이천일류二天一流란 기본적으로 도刀를 중점으로 한 무예입니다.]
[허나 본질적으로 그 무예를 참오할 시 깨달을 수 있는 것은.]
[그 무예는 도刀를 중점으로 하기보다는 도刀를 이용한 투鬪를 단련했다는 사실입니다.]
[그저 상대를 베어내기 위한 수단으로서 양 손에 도刀를 패용할 뿐.]
[본성에 담긴 것은 저 자신의 재능을, 재능을 담은 몸으로서 극한까지 내비추는 일인 바.]
[따라서 이천일류의 전승을 택할 시, 당신은 기본적으로 쌍수 및 전신의 운용을 요구받습니다.]
[더 정확히는.]
[당신 자신의 재능을, 재능이 내비출 수 있는 것 이상으로 끌어올려.]
[수의근隨意筋에서부터 불수의근不隨意筋.]
[핏줄이 닿는 피륙의 근골筋骨에서부터 피하의 내장內腸.]
[심지어는 스스로의 오성悟性에 이르기까지.]
[그 모든 범위를 사용하여 극한되게 운용하는 것이 이천일류의 본성이라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기능 1, 쌍천익은 우선 그러한 것의 시작으로서 당신의 양손이 빈틈이 없이 움직임을 요구합니다.]
[그 손에 무엇을 드는가는 중요치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한 손의 흐름에 다른 손이 따라가지 않는 일이기에.]
[하늘을 나는 새의 날개가 한 날개를 주로 하여 다른 날개를 멈추지 않듯.]
[오륜五輪의 궤를 밟아나가는 이천일류는 그러한 비상을 위해.]
[비루하기 짝이 없는 자질을 가진 인간이라도 그 오성의 극한을 내비추게끔 강요합니다.]
[때문에 쌍수雙手로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양 손에 도, 한 손에 검, 한 손에 적수공권, 한 손에 도와 검, 무엇을 들었다한들.]
[그러한 구조를 갖춘 채로도 주공主攻과 부공副攻의 궤적 따위가 희미해질 영역에 닿는다면.]
[자질을 가장 타기 마련인 쌍수운용을 통해 사람의 오성이 강제로 도야하기에.]
[따라서 기능 1, 쌍천익은 그러한 맥락을 갖고, 기능을 형성합니다.]
[이천일류의 수양은 오로지 목숨을 건 전투로만 가능.]
[동시에 쌍수를 의식적으로 포기하는 순간 물거품이 되는 종류의 무예.]
[삶과 죽음을 오가는 승부를 통한 강제적 오성 각성의 좌절, 잠재력 휘발.]
[이천일류의 기본적인 절차는 지地, 수水, 화火, 풍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地의 단계가 앞서 말한, 재능의 오성을 극한까지 끌어내는 단계라면.]
[수水의 단계는 이후 그렇게 끌어낸 자기 자신을 정련하여 휘두르는 단계.]
[절정의 극한을 제대로 된 입문으로 여기는 이천일류의 경우.]
[재능의 오성을 극한까지 끌어내고, 그 한계를 뛰어넘으며 절정을 답보하기 때문에.]
[수水의 단계에서 의형성강意形成罡의 기예를 자아내는 정기신의 극화를 내비추고.]
[그러한 움직임은 지地의 단계에서 논해졌던 방법.]
[즉, 신神이 기氣를 통해 온전히 정精에 몰아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한 방법이 이뤄지는 구체적인 방법은.]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생사의 간극을 오가는 싸움입니다.]
[다른 말로 한다면 자신보다도 강한 대적과의 사투이며.]
[그러한 사투속에서도 전신의 운용, 전신을 관통하는 운공을 진행하여.]
[강제적으로 정精, 기氣, 신神이 맞물리는 조화를 합치듯 잇는 것이기도 합니다.]
[결국에 이천일류라는 병법兵法의 의意는 이기는 것에 있는 바.]
[이기기 위한 승부를 통해서 스스로의 본성을 끌어낸다면.]
[동공動功을 내재하고 있는 이천일류의 요결과 스스로의 재능은 끝내 그것으로 수렴되니.]
[이천일류는 그러한 심화深化를 투쟁으로 이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로지 투쟁만이 이천일류를 상승시키는 방법이라고도, 요.]
[다음과 같은 공능은 지地를 숙달시키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특징입니다.]
[수水로 올라서기 위해서 필요한 상세 과정은 그러한 공능을 답보하여.]
[류流를 깨우침을 필요로 하지만, 명확한 과정은 아직 미공개입니다.]
[다만 지地의 공능인 저러한 동법同法의 묘리는 이미 이천일류에 내재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천일류는 저렇게 신神을 기氣로서 정精에 몰아하는 방법을 스스로 정돈해두고 있다는 뜻이죠.]
[허나 본질적으로 그 무예를 참오할 시 깨달을 수 있는 것은.]
[그 무예는 도刀를 중점으로 하기보다는 도刀를 이용한 투鬪를 단련했다는 사실입니다.]
[그저 상대를 베어내기 위한 수단으로서 양 손에 도刀를 패용할 뿐.]
[본성에 담긴 것은 저 자신의 재능을, 재능을 담은 몸으로서 극한까지 내비추는 일인 바.]
[따라서 이천일류의 전승을 택할 시, 당신은 기본적으로 쌍수 및 전신의 운용을 요구받습니다.]
[더 정확히는.]
[당신 자신의 재능을, 재능이 내비출 수 있는 것 이상으로 끌어올려.]
[수의근隨意筋에서부터 불수의근不隨意筋.]
[핏줄이 닿는 피륙의 근골筋骨에서부터 피하의 내장內腸.]
[심지어는 스스로의 오성悟性에 이르기까지.]
[그 모든 범위를 사용하여 극한되게 운용하는 것이 이천일류의 본성이라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기능 1, 쌍천익은 우선 그러한 것의 시작으로서 당신의 양손이 빈틈이 없이 움직임을 요구합니다.]
[그 손에 무엇을 드는가는 중요치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한 손의 흐름에 다른 손이 따라가지 않는 일이기에.]
[하늘을 나는 새의 날개가 한 날개를 주로 하여 다른 날개를 멈추지 않듯.]
[오륜五輪의 궤를 밟아나가는 이천일류는 그러한 비상을 위해.]
[비루하기 짝이 없는 자질을 가진 인간이라도 그 오성의 극한을 내비추게끔 강요합니다.]
[때문에 쌍수雙手로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양 손에 도, 한 손에 검, 한 손에 적수공권, 한 손에 도와 검, 무엇을 들었다한들.]
[그러한 구조를 갖춘 채로도 주공主攻과 부공副攻의 궤적 따위가 희미해질 영역에 닿는다면.]
[자질을 가장 타기 마련인 쌍수운용을 통해 사람의 오성이 강제로 도야하기에.]
[따라서 기능 1, 쌍천익은 그러한 맥락을 갖고, 기능을 형성합니다.]
[이천일류의 수양은 오로지 목숨을 건 전투로만 가능.]
[동시에 쌍수를 의식적으로 포기하는 순간 물거품이 되는 종류의 무예.]
[삶과 죽음을 오가는 승부를 통한 강제적 오성 각성의 좌절, 잠재력 휘발.]
[이천일류의 기본적인 절차는 지地, 수水, 화火, 풍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地의 단계가 앞서 말한, 재능의 오성을 극한까지 끌어내는 단계라면.]
[수水의 단계는 이후 그렇게 끌어낸 자기 자신을 정련하여 휘두르는 단계.]
[절정의 극한을 제대로 된 입문으로 여기는 이천일류의 경우.]
[재능의 오성을 극한까지 끌어내고, 그 한계를 뛰어넘으며 절정을 답보하기 때문에.]
[수水의 단계에서 의형성강意形成罡의 기예를 자아내는 정기신의 극화를 내비추고.]
[그러한 움직임은 지地의 단계에서 논해졌던 방법.]
[즉, 신神이 기氣를 통해 온전히 정精에 몰아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한 방법이 이뤄지는 구체적인 방법은.]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생사의 간극을 오가는 싸움입니다.]
[다른 말로 한다면 자신보다도 강한 대적과의 사투이며.]
[그러한 사투속에서도 전신의 운용, 전신을 관통하는 운공을 진행하여.]
[강제적으로 정精, 기氣, 신神이 맞물리는 조화를 합치듯 잇는 것이기도 합니다.]
[결국에 이천일류라는 병법兵法의 의意는 이기는 것에 있는 바.]
[이기기 위한 승부를 통해서 스스로의 본성을 끌어낸다면.]
[동공動功을 내재하고 있는 이천일류의 요결과 스스로의 재능은 끝내 그것으로 수렴되니.]
[이천일류는 그러한 심화深化를 투쟁으로 이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로지 투쟁만이 이천일류를 상승시키는 방법이라고도, 요.]
[다음과 같은 공능은 지地를 숙달시키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특징입니다.]
[수水로 올라서기 위해서 필요한 상세 과정은 그러한 공능을 답보하여.]
[류流를 깨우침을 필요로 하지만, 명확한 과정은 아직 미공개입니다.]
[다만 지地의 공능인 저러한 동법同法의 묘리는 이미 이천일류에 내재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천일류는 저렇게 신神을 기氣로서 정精에 몰아하는 방법을 스스로 정돈해두고 있다는 뜻이죠.]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2:54
(?)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3:32
대강 저걸 바탕으로 지와 수로 이어지기 직전까지의 구결을 작성해본 느낌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4:14
호우호우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4:51
근데 검붕이 전검 본지 오래돼서 그런데
이천일류랑 원월천살법이랑 뭔가 상관이 있는?
이천일류랑 원월천살법이랑 뭔가 상관이 있는?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4:59
그냥 무사시가 익혔다는 것 빼곤 딱히 없는 것인가?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6:27
>>771 몰?루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6:34
그냥 익혔는데요 (?)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6:45
몰라레후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6:57
연관이 있는 것 같다는 말을 들었던 것 같기도 한데 가물가물한 것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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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마불존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7:02
말하자면 그것은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7:09
이천일류가 이도류던가
천가놈이 익히면 한번에 검 두 자루 장비할 수 있으려나?
천가놈이 익히면 한번에 검 두 자루 장비할 수 있으려나?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7:13
어딘가의 미지수...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7:23
>>779 그렇긴 하죠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7:28
뭐 이기어검 익히면 어차피 검 개수 제한이 좀 의미가 적어지겠지만!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7:37
그것도 먼 이야기이니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8:14
한손에 아인 한손에 영원신검
받아라 그슨새
이중극점(?)
받아라 그슨새
이중극점(?)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48:38
쌍룡검도 써보긴 해야 하는데
무장 교체는 좀 재미있을 것 같다
무장 교체는 좀 재미있을 것 같다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51:50
두 손은 본래 칼이 아니나, 칼을 쥐면 곧 싸우기 위한 형상이 되어 검을 이루니, 雙 手 非 刀 也 執 刀 為 鬪 形
일류란 형식과 기술이 아닌 몸과 목숨을 극한으로 밀어붙여야만 성취할 수 있음이라 一 流 非 形 技 極 我 之 體 命
근은 뼈를 잇고, 뼈는 내장을 관통하며, 신은 기를 몰아 정으로 뭉칠 때 筋 連 骨 貫 腸 神 逼 氣 凝 精
땅의 걸음에서 전 식을 들어 올리면, 무의 흐름은 물처럼 형을 따라 흐르니 地 步 擧 全 式 武 轉 如 流 形
좌우가 서로를 따르지 않게 하고, 한 자루 깃털로 쌍익을 떠받치면 左 右 不 相 隨 一 羽 撐 雙 翼
목숨을 건 사투 속에서 기혈이 신명을 관통하리니. 死 鬪 斷 命 中 氣 血 通 神 命
그리하여 승패의 도에서 뜻을 이루면 정과 신은 스스로 윤회를 맺는다. 勝 敗 通 道 意 精 神 自 結 輪
그런즉 오직 싸움만이 흐름을 이루는 길일지니, 무의 나락에서 하나의 흐름으로 귀일하라. 唯 鬪 成 一 流 武 那 落 歸 一
일류란 형식과 기술이 아닌 몸과 목숨을 극한으로 밀어붙여야만 성취할 수 있음이라 一 流 非 形 技 極 我 之 體 命
근은 뼈를 잇고, 뼈는 내장을 관통하며, 신은 기를 몰아 정으로 뭉칠 때 筋 連 骨 貫 腸 神 逼 氣 凝 精
땅의 걸음에서 전 식을 들어 올리면, 무의 흐름은 물처럼 형을 따라 흐르니 地 步 擧 全 式 武 轉 如 流 形
좌우가 서로를 따르지 않게 하고, 한 자루 깃털로 쌍익을 떠받치면 左 右 不 相 隨 一 羽 撐 雙 翼
목숨을 건 사투 속에서 기혈이 신명을 관통하리니. 死 鬪 斷 命 中 氣 血 通 神 命
그리하여 승패의 도에서 뜻을 이루면 정과 신은 스스로 윤회를 맺는다. 勝 敗 通 道 意 精 神 自 結 輪
그런즉 오직 싸움만이 흐름을 이루는 길일지니, 무의 나락에서 하나의 흐름으로 귀일하라. 唯 鬪 成 一 流 武 那 落 歸 一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53:06
채색은 저렇게 했지만 사실 저게 대체로 지륜이랑 수류쯤이라서 지수화풍공이 아니라 지수밖에 없다는 함정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53:29
속성사기(?)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55:30
삼강오륜을 오행으로 해석하는 것의 힘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57:51
오륜을 오행으로 해석한다...
유가에 도가적 시점 도입이려나?
유가에 도가적 시점 도입이려나?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0:59:42
사실 그 오륜이 그 오륜이 아니지만요 (?)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1:01:32
오륜... 올림픽인가(?)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1:03:14
말하자면 삼황오륜 같은 거죠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1:03:23
삼황오륜!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1:04:25
오륜서에 입문하기 위해서는 일단 오제 중 하나를 베어야 한대요 (수군수군삼도수군통제사)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1:05:19
>>795 !!!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1:05:55
오제를 베어야 오륜서에 입문할 수 있다
하지만 오륜서를 만든 사람은 오제(전욱)을 베지 못했다
이 무슨 모순!
하지만 오륜서를 만든 사람은 오제(전욱)을 베지 못했다
이 무슨 모순!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1:07:12
이 모순을 풀어내는 자
원월천살법에 닿을 수 있으리라(?)
원월천살법에 닿을 수 있으리라(?)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1:07:35
동영인이라서 삼도수군통제사의 힘을 감히 빌릴 수는 없었대요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1:07:45
(아무말대잔치)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1:07:55
입에서 번개 쏘는 뇌신은 ㅇㅈ이지(?)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11:08:25
>>799 (태권더박콘)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