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1> [AA제작/잡담/메이킹?]리이슈캣냥의 캣하우스 (777)
리이슈캣◆CVnGDm2PzO
2025년 1월 31일 (금) 오후 10:20:01 - 2025년 2월 21일 (금) 오전 01:37:06
2025년 1월 31일 (금) 오후 10:20:01
厶
厂\ ./ ヤ
| \ / .i 이주용 잡담판을 팠다.
Ι  ̄ ̄ ̄ ̄ |하지만 캣 알고 있어, 하꼬라서 사람 안 올거야.
冫 ヽ
ア | 。o∽''''"゚~ ̄~゚"''ヽ
l `ー _ノ 乂/ うゎ。.
i ヘ ▼ / `厶
乂 \__/ ム
`ゝ 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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厂\ ./ ヤ
| \ / .i 이주용 잡담판을 팠다.
Ι  ̄ ̄ ̄ ̄ |하지만 캣 알고 있어, 하꼬라서 사람 안 올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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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23:56
타루카쟈,마카카쟈,라쿠카쟈의 계수는 1.25배 합연산으로 최대 중첩시 2배가 된다.
~운다 계열은 상대의 해당 스테이터스를 20%씩 감소시키며,최대 4중첩 가능하다.합연산으로 최대 중첩 시 상대 능력치는 기존의 0.2배가 된다.
※버프기의 효과
~운다 계열은 상대의 해당 스테이터스를 20%씩 감소시키며,최대 4중첩 가능하다.합연산으로 최대 중첩 시 상대 능력치는 기존의 0.2배가 된다.
※버프기의 효과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24:04
달레트는 스쿤다 본 기억이 없어요! 몰라요!
계산기에도 이렇게 나와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산기에도 이렇게 나와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24:22
>>151
제가 꺼내기 귀찮아서 평생 안 나올지도 모릅으아악
제가 꺼내기 귀찮아서 평생 안 나올지도 모릅으아악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24:41
스쿤다는 회피 쪽이라는 거 같은데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25:33
일단 지금 이름/분류/타입까지는 입력하셨죠?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26:09
그러면 타입 쪽에 넣은 타격이 자동으로 색칠된 상태인가요─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28:43
잠시만-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29:04
넹!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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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 :: : : : : :l :: : : : : | 테오도르 키스(테오키스)
| :: :: | : { :: :: :: /¨| :: :: :: : : /i :: : : : : | 촉수 쓰는 롸벗. 본체 aa는 테오키스(포켓몬)
| :: :: | :: :: : : 「T ┤: : : : /¨|: : : : ! ::|
/:: :: :: \ : : | U j :: : : 「T7 :: : /}:: | 초소형 로봇의 집합체라 형태변형이 자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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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어버리기: 【타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HP 12% 소모.
격한 마사지: 【타격】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HP 14% 소모.
일시 스탯업은 걍 이게 나을지도.
어택폼= 자신에게 일시적 타루카쟈 1회.
디펜스폼= 자신에게 일시적 라쿠카쟈 1회.
스피드폼= 일시적 스쿠카쟈 1회. (단, 적군 전체의 모든 명중 판정 결과값에 +10 효과만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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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어버리기: 【타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HP 12% 소모.
격한 마사지: 【타격】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HP 14% 소모.
일시 스탯업은 걍 이게 나을지도.
어택폼= 자신에게 일시적 타루카쟈 1회.
디펜스폼= 자신에게 일시적 라쿠카쟈 1회.
스피드폼= 일시적 스쿠카쟈 1회. (단, 적군 전체의 모든 명중 판정 결과값에 +10 효과만 적용한다)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0:49
아군 전체의-를 자신에게로 효과를 바꾼단 느낌?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1:04
>>159
그거 반영할 수 있는 수단이 없어요!
그거 반영할 수 있는 수단이 없어요!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1:25
아하...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1:55
뭐 귀찮을땐 없애는게 최선이죠
어빌리티로 넣으면 좋겠지만 그럼 내 대가리 깨지고
어빌리티로 넣으면 좋겠지만 그럼 내 대가리 깨지고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2:11
타루카쟈에 1 해둔 걸 다른 사람 스테이터스로 넘어갔을 때 0으로 바꾸고 다시 자기 스테이터스 계산용으로 올려둘 때 1로 해두기
…처럼 좀 귀찮은 추가작업을 하면 되긴 하는데요.
이거 생각보다 많이 귀찮습니다.
…처럼 좀 귀찮은 추가작업을 하면 되긴 하는데요.
이거 생각보다 많이 귀찮습니다.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2:17
역시 머릿속 구상과 실제 데이터화는 다르다는 게 여실히.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2:30
※어빌리티는 아예 계산시 칸에 없는 것에서 알 수 있든 완전 수동 필요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3:15
무슨 싸움을 하셨던 겁니까 초코=상...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3:15
자.
그러면 계산식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대미지 계산으로 들어가 봅시다.
사실 여신전생 이 게임이 같은 특대 대미지도 어떤 건 확연히 쎄고 어떤 건 어라 다른 특대 스킬에 비해 약한데?
하는 게 있어요.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3:48
이게 게임 뜯어보면 나오는데 겉으로 표기되는 대 대미지는 같아도 내부 계수가 다르게 측정되어 있던 겁니다.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4:06
(돌겠군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5:33
그래서 구현한 건 이런 식.
지금 배포용 계산기에 있는 공용 스킬들은 다 중간값입니다.
(1.5~2.5)배를 하는 스킬이라면 딱 2배 하는 스킬로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힘】/【마】수치(0.5~1.5)를 더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2(1.5~2.5)를 더한 후 ×1.5 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3(2.5~3.5)를 더한 후 ×2 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특대(特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4(3.5~4.5)을 더한 후 ×2 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초특대(超特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5(4.5~)를 더한 후 ×2 한다.
○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힘】/【마】수치 ×0.5(0~1)를 더한다.
○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1.5(1~2)를 더한 후 ×1.5 한다.
○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2.5(2~3)를 더한 후 ×2 한다.
○ 전체를 대상으로 한 특대(特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3.5(3~4)을 더한 후 ×2 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초특대(超特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4.5(4~5)를 더한 후 ×2 한다.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6:15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2(1.5~2.5)를 더한 후 ×1.5 한다.
자신의 【힘】/【마】수치 ×2(1.5~2.5)를 더한 후 ×1.5 한다.
→기본적으로 힘/마 수치의 2배를 더하지만, 1.5배도 2.5배도 일단 ‘중간(中) 대미지’라고 표기 가능.
자신의 【힘】/【마】수치 ×2(1.5~2.5)를 더한 후 ×1.5 한다.
→기본적으로 힘/마 수치의 2배를 더하지만, 1.5배도 2.5배도 일단 ‘중간(中) 대미지’라고 표기 가능.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6:45
아! 알겠어(모르겠어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7:08
그래서 예제가 있는 거니까요!
우선 2.2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 봅시다!
우선 2.2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 봅시다!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7:27
호우오우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7:43
그리고 나서 좌측 스킬의 맨 아래로 내려서 방금 전 만들었던 스킬 둘 중 하나를 골라서 클릭.
아마 에러가 뜰 겁니다.안 뜨면 그게 이상한 거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에러가 뜰 겁니다.안 뜨면 그게 이상한 거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8:19
넹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8:30
어떤 스킬 고르셨나요!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8:44
쓸어버리기!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9:02
쓸어버리기: 【타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HP 12% 소모.
○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1.5(1~2)를 더한 후 ×1.5 한다.
이거로군요!
그럼 다시 액티브 스킬 칸으로.
○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1.5(1~2)를 더한 후 ×1.5 한다.
이거로군요!
그럼 다시 액티브 스킬 칸으로.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39:46
능력치를 넣는 시간인가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40:33
대상에 전체
참조 능력치는 물리 근접공격이니 힘.공격력(공격 타입)은 근.
참조 능력치는 물리 근접공격이니 힘.공격력(공격 타입)은 근.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41:53
입력-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42:17
그리고 우선
계수-공격력에 1.5를 입력하시고.
계수-능력치에 1.4를 입력하신 다음 다시 2.2 페이지로
계수-공격력에 1.5를 입력하시고.
계수-능력치에 1.4를 입력하신 다음 다시 2.2 페이지로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42:50
그러면 위력이 소(小)로 표기되어 있을 겁니다.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43:47
아 아니다.
1.4가 아니라 0.9로 표기해야 소구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가 아니라 0.9로 표기해야 소구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44:05
중이어서 놀라고 있었는데요ㅋㅋㅋㅋㅋ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45:19
여튼 1.1로 하셔도 1.9로 하셔도 표기는 중인데 이제 0.9로 하면 소.2.1을 하면 대가 될 겁니다.
대강 이런 의미!
대강 이런 의미!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45:58
0.9=소
1.1~1.9=중
2.1=대
계수는 이런 느낌! 인가요
1.1~1.9=중
2.1=대
계수는 이런 느낌! 인가요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47:43
해당 규모 스킬 중에서 좀 강력한 축에 스킬로 만드시고 싶다면 이런 식으로 계수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188
【단일】
0.5~1.5 소
1.5~2.5 중
2.5~3.5 대
3.5~4.5 특대
【전체】
0~1 소
1~2 중
2~3 대
3~4 특대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힘】/【마】수치(0.5~1.5)를 더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2(1.5~2.5)를 더한 후 ×1.5 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3(2.5~3.5)를 더한 후 ×2 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특대(特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4(3.5~4.5)을 더한 후 ×2 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초특대(超特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5(4.5~)를 더한 후 ×2 한다.
○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힘】/【마】수치 ×0.5(0~1)를 더한다.
○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1.5(1~2)를 더한 후 ×1.5 한다.
○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2.5(2~3)를 더한 후 ×2 한다.
○ 전체를 대상으로 한 특대(特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3.5(3~4)을 더한 후 ×2 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초특대(超特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4.5(4~5)를 더한 후 ×2 한다.
이런 느낌!
>>188
【단일】
0.5~1.5 소
1.5~2.5 중
2.5~3.5 대
3.5~4.5 특대
【전체】
0~1 소
1~2 중
2~3 대
3~4 특대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힘】/【마】수치(0.5~1.5)를 더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2(1.5~2.5)를 더한 후 ×1.5 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3(2.5~3.5)를 더한 후 ×2 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특대(特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4(3.5~4.5)을 더한 후 ×2 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초특대(超特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5(4.5~)를 더한 후 ×2 한다.
○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힘】/【마】수치 ×0.5(0~1)를 더한다.
○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1.5(1~2)를 더한 후 ×1.5 한다.
○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2.5(2~3)를 더한 후 ×2 한다.
○ 전체를 대상으로 한 특대(特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3.5(3~4)을 더한 후 ×2 한다.
○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초특대(超特大) 대미지의 경우, 기본 피해 공식의 최종값에 자신의 【힘】/【마】수치 ×4.5(4~5)를 더한 후 ×2 한다.
이런 느낌!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49:11
그리고 그렇게 계수 입력이 끝났다면 이제 코스트를 입력하면 끝!
%를 안 붙이면 정수로 계산되니까 % 넣으셔야 해요─
%를 안 붙이면 정수로 계산되니까 % 넣으셔야 해요─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50:28
뭔가 스탯 반영이 되어서 실제론 6%로 뜨네요!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50:45
마술의 소양/무도의 마음가짐은 코스트 칸에 자동으로 반영되고 있(ry
라는 주석이!
라는 주석이!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51:13
토마룬쟈네죠로 바꾸니 정상반영!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51:38
>>192
녜 패시브 스킬 어지간한 건 다 자동적용 되요-
카센이나 아르토리아로 캐릭 잡으셨나보네요ㅋㅋㅋ
녜 패시브 스킬 어지간한 건 다 자동적용 되요-
카센이나 아르토리아로 캐릭 잡으셨나보네요ㅋㅋㅋ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52:41
여튼 이걸로 기초 설명과 액티브 스킬 제작법은 끗!
1강 종료인데 뭐 궁금하신 거 있으신가요-
1강 종료인데 뭐 궁금하신 거 있으신가요-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53:31
1.5~2.5 <<이런 값 조정 밸런스는 알아서() 해야하는 걸까요-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54:53
그리고 숙제(...) 같은 거 혹시 있나요?(?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55:03
>>196
공용 스킬 계수는 일괄적으로 평균으로 통일중인데, 같은 규모 내에서 더 약하고 강하고를 설정하려면 이제 감으로ㅋㅋㅋ
공용 스킬 계수는 일괄적으로 평균으로 통일중인데, 같은 규모 내에서 더 약하고 강하고를 설정하려면 이제 감으로ㅋㅋㅋ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56:41
숙제는 딱히 생각나는 거 없는데…
아.
이거 굴리실 때의 전투 양상?
주인공 vs 비슷한 수준의 적 = 1 대 1 결투
주인공 일행 vs 강력한 보스 n 대 1 레이드
처럼 어떤 전투가 더 많이 나올지!
아.
이거 굴리실 때의 전투 양상?
주인공 vs 비슷한 수준의 적 = 1 대 1 결투
주인공 일행 vs 강력한 보스 n 대 1 레이드
처럼 어떤 전투가 더 많이 나올지!
2025년 2월 6일 (목) 오후 08:58:28
흠...
레이드전보단 면대면 전투!
일대일도 있고 팀전?도 있는 느낌으로.
레이드전보단 면대면 전투!
일대일도 있고 팀전?도 있는 느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