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97> [AA/역극/메이킹] 신대륙 탐사대의 베이스캠프 (41) (5000)
릴리아◆mMF3WSPttu
2025년 2월 25일 (화) 오후 08:28:00 - 2025년 3월 3일 (월) 오전 12:23:52
2025년 2월 25일 (화) 오후 08:28:00
jI斗糸s。、
,.ィ升ニニニニ寸ニ=--
7ニニニニニ≧=-kiУ´
7ニニニニニニニ-i{ i ゚% .. . y 、,、,__
.|ニニニニニヘ `-- j/ニ=====i>kヘヘヘ `'' 、
.|ニニニニ〕iト i 廻ソニニニニニijI::´\ゝ'_'_/ ∨
, jニニニニニk-'ニニニニニjI斗゛´ '., ,
.,.ィ升ニニニニニニニjI斗fセ圦ヘ, ', ∨
._,;イニニニニニjI斗fセ圦: 八(i : | :≧=-s、 .i .,
ォ'; ヘ:i | 、_____,. ':/: i~` .| ,
ノルk:i:゙i, `_´イ∧: ', _,..。r---.y'=| ヤ,
7: 7' j<><>マ__ヘ;:ヘ,_gfニニニニニニ=|ニヘ, j=
, -; :7 - 'ヘ j λ;マニニニニニニニニヘニ=--=ニi
,.ィ升-7: ,'。___________,..。rfij: :ヤニニニニニ=-ニニ)h、ニニニi
_xくニニニニi: ::|ニ||ニニニ{}ニニ||ニij: : |jI斗' ゝ,、 ~~`寸ニニニニ
_xくニニニニニ=|:i::|ニ||ニニニ||ニニ||ニ乂ル' ゝ-'; : ヽ `''<=
/ニニニニニニニィi乂ルi||ニニ=:||ニニ||ニソニニ ゞ-'、
,イニニニニニニУ´~マニニ||ニニ=:||ニニj|ニニニ7 ゝ--'
フニニニニニi´ |ニニ:||ニニ=||ニニ||ニニニj . ,イ: : :',
УニニニニニニY ニニi:||ニニi7,'ニニ||ニ=∨ j |: :イ;:}
`マニニi<´~~ヽ .|У'- ,ニニ|i=ニ=||ニニ7 冫'ノ´
寸;:::::>.、 .\__/イ/´ニニ,=||ニニi||ニニi}
\, --=,ニ=:}|ニニヘマ==-
ヘ_xくニ/ニニ=||ニニニヘマニ=-
7ニニi/ニニニ=||ニニニ=ヘマニ=-
━━━━━━━━━━━━━━━━━━━━━━━━━━━━━━━━━━━━━━━━━━━━━━
시트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7HJwe2C-NENB4oJiPZaprNLZymmdohmR7k5Kbhrw3DA/edit?usp=sharing
기록보관소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OUhf_1NsVOFjZD9CKE4yZi135rsP8bdZlasAFSy4H7c/edit?usp=sharing
NPC 선점 AA 목록 : anchor>1052>521
이전어장
1-40어장 : >>1
1. PC 뒤에 사람 있습니다. 당사자 허가 없이 RP에 대해 고나리 놓지 맙시다.
2. 싸워서 좋을것 없습니다. 싸우지 맙시다
3. 1+2번을 지키면서 즐거운 역극을!
4. 5000되니 편하다
,.ィ升ニニニニ寸ニ=--
7ニニニニニ≧=-kiУ´
7ニニニニニニニ-i{ i ゚% .. . y 、,、,__
.|ニニニニニヘ `-- j/ニ=====i>kヘヘヘ `'' 、
.|ニニニニ〕iト i 廻ソニニニニニijI::´\ゝ'_'_/ ∨
, jニニニニニk-'ニニニニニjI斗゛´ '., ,
.,.ィ升ニニニニニニニjI斗fセ圦ヘ, ', ∨
._,;イニニニニニjI斗fセ圦: 八(i : | :≧=-s、 .i .,
ォ'; ヘ:i | 、_____,. ':/: i~` .| ,
ノルk:i:゙i, `_´イ∧: ', _,..。r---.y'=| ヤ,
7: 7' j<><>マ__ヘ;:ヘ,_gfニニニニニニ=|ニヘ, j=
, -; :7 - 'ヘ j λ;マニニニニニニニニヘニ=--=ニi
,.ィ升-7: ,'。___________,..。rfij: :ヤニニニニニ=-ニニ)h、ニニニi
_xくニニニニi: ::|ニ||ニニニ{}ニニ||ニij: : |jI斗' ゝ,、 ~~`寸ニニニニ
_xくニニニニニ=|:i::|ニ||ニニニ||ニニ||ニ乂ル' ゝ-'; : ヽ `''<=
/ニニニニニニニィi乂ルi||ニニ=:||ニニ||ニソニニ ゞ-'、
,イニニニニニニУ´~マニニ||ニニ=:||ニニj|ニニニ7 ゝ--'
フニニニニニi´ |ニニ:||ニニ=||ニニ||ニニニj . ,イ: : :',
УニニニニニニY ニニi:||ニニi7,'ニニ||ニ=∨ j |: :イ;:}
`マニニi<´~~ヽ .|У'- ,ニニ|i=ニ=||ニニ7 冫'ノ´
寸;:::::>.、 .\__/イ/´ニニ,=||ニニi||ニニi}
\, --=,ニ=:}|ニニヘマ==-
ヘ_xくニ/ニニ=||ニニニヘマニ=-
7ニニi/ニニニ=||ニニニ=ヘマニ=-
━━━━━━━━━━━━━━━━━━━━━━━━━━━━━━━━━━━━━━━━━━━━━━
시트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7HJwe2C-NENB4oJiPZaprNLZymmdohmR7k5Kbhrw3DA/edit?usp=sharing
기록보관소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OUhf_1NsVOFjZD9CKE4yZi135rsP8bdZlasAFSy4H7c/edit?usp=sharing
NPC 선점 AA 목록 : anchor>1052>521
이전어장
1-40어장 : >>1
1. PC 뒤에 사람 있습니다. 당사자 허가 없이 RP에 대해 고나리 놓지 맙시다.
2. 싸워서 좋을것 없습니다. 싸우지 맙시다
3. 1+2번을 지키면서 즐거운 역극을!
4. 5000되니 편하다
2025년 2월 28일 (금) 오후 11:14:39
별건 아니고 보닌쟝 오늘 참가하면서 계속 졸아서 RP가 없다시피 해씀
그래도 캐릭터성은 드러났으려나
그래도 캐릭터성은 드러났으려나
2025년 2월 28일 (금) 오후 11:18:17
>>31 그쪽은 거절하는 RP 해씀!
2025년 2월 28일 (금) 오후 11:20:24
사실 아직도 전전작 기사님 물이 덜빠진듯
쌍서리 설정 괜히 했나 (?)
쌍서리 설정 괜히 했나 (?)
2025년 2월 28일 (금) 오후 11:24:34
알리샤도 뭐랄까
여기 그냥 탐험하러 온게 아니라 일단 싸우러 왔다는건 인지하고 왔다는 느낌
여기 그냥 탐험하러 온게 아니라 일단 싸우러 왔다는건 인지하고 왔다는 느낌
2025년 2월 28일 (금) 오후 11:28:32
결론
이번 전투도 그렇고 경험치 많이 받을법한 내용 여럿 있었으니 알리샤 3렙 찍는다 잇힝
님들 저 방패랑 <보호 1> 생겨요!!
이번 전투도 그렇고 경험치 많이 받을법한 내용 여럿 있었으니 알리샤 3렙 찍는다 잇힝
님들 저 방패랑 <보호 1> 생겨요!!
2025년 2월 28일 (금) 오후 11:35:52
제목: 근데 이번 게임은 확실히 애들 멘탈이 약한 느낌이 있음 (ㅇㅇ 144.0)
릴리아 게임즈 전전작때는 동료들이 전부 애초부터 형벌부대로 왔다는걸 알고 있었고 마녀사냥이라는 지옥도를 겪은 세대라
PTSD나 이미 꺾인 경우까지 포함해서 일단 위험상황에 대한 내구도는 높았는데
이번 애들은 진짜 '평화의 시대에 태어난 애들'이라 멘탈 터지는거 귀여울 정도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마 멘탈 튼튼하달지 장교풍 멘탈리티였던 애도 '성수'를 흘렸다는 이야기에 얼굴 터지는거 존나 뿜었다
라이트하게 돌렸다더니 진지해질법한 분위기에서 터트리는게 골때림 ㄹㅇ
(ㅇㅇ 143.89): 전전작때가 분위기 자체는 더 라이트하지 않았냐? 악마들 앞에서도 농담따먹기 했는데
└(ㅇㅇ 133.222): 일단 대1마가 뜨면 모든 분위기가 언웰컴 스쿨...
└(ㅇㅇ 221.9): 걔들은 여기서 뒈지건 돌아가서 뒈지건 똑같다는 상태였으니까 조까시바 상태였던거고 스토리는 훨씬 우중충했음
릴리아 게임즈 전전작때는 동료들이 전부 애초부터 형벌부대로 왔다는걸 알고 있었고 마녀사냥이라는 지옥도를 겪은 세대라
PTSD나 이미 꺾인 경우까지 포함해서 일단 위험상황에 대한 내구도는 높았는데
이번 애들은 진짜 '평화의 시대에 태어난 애들'이라 멘탈 터지는거 귀여울 정도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마 멘탈 튼튼하달지 장교풍 멘탈리티였던 애도 '성수'를 흘렸다는 이야기에 얼굴 터지는거 존나 뿜었다
라이트하게 돌렸다더니 진지해질법한 분위기에서 터트리는게 골때림 ㄹㅇ
(ㅇㅇ 143.89): 전전작때가 분위기 자체는 더 라이트하지 않았냐? 악마들 앞에서도 농담따먹기 했는데
└(ㅇㅇ 133.222): 일단 대1마가 뜨면 모든 분위기가 언웰컴 스쿨...
└(ㅇㅇ 221.9): 걔들은 여기서 뒈지건 돌아가서 뒈지건 똑같다는 상태였으니까 조까시바 상태였던거고 스토리는 훨씬 우중충했음
2025년 2월 28일 (금) 오후 11:39:59
사실 RP 좀 더 하고싶었는데 피곤했...
2025년 2월 28일 (금) 오후 11:46:14
>>495 먛? (갸웃)
2025년 2월 28일 (금) 오후 11:47:29
>>556 하와와
2025년 2월 28일 (금) 오후 11:47:39
그리고 >>546은 마시따
2025년 2월 28일 (금) 오후 11:48:15
>>568 일부러 '인지도 했고 각오도 했지만 생각보다 무거웠다'라는 느낌으로 RP했음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12:12:10
알리샤 RP 요약
"전후의 평범한 쌍서리 여자아이를 하고싶은데 자꾸 내 안의 에니츠 광전사가 힙합을 부른다"
"전후의 평범한 쌍서리 여자아이를 하고싶은데 자꾸 내 안의 에니츠 광전사가 힙합을 부른다"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12:13:32
>>884 고양이귀는 모르겠고 일단 머리카락이 뭉개뭉개 해져요 (?)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12:23:53
캬루
아
내가 왜 캐트시의 직계 자손 캬루라는 캐릭터성을 떠올리지 못한거지
아
내가 왜 캐트시의 직계 자손 캬루라는 캐릭터성을 떠올리지 못한거지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12:24:28
오히려 그 광기의 기사 캐트시의 후예가 쫄보 퓨어 마딜러 캬루라는 진행이 가능했는데!!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12:32:20
굉장히 뭔가 백합적으로 누군가를 잡아먹고 싶어졌어 (?)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12:35:10
>>1074 과연 침대에서도 그런 소리를 할 수 있을까 (츄릅)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12:42:26
렌이 마리아에게 한 말들 모아보면
고백임 (?)
고백임 (?)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12:52:29
>>1175 ㄱㄱ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12:55:00
내 안의 에니츠가 강한 술로 바꾸고 한 방에 던져넣으라고 말했다...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12:56:39
>>1200 그러니까 더하지
얘가 취해서 이러는거라는걸 아니까 강제로 떨쳐내지도 못하고 우물쭈물 할 성격이쟝
얘가 취해서 이러는거라는걸 아니까 강제로 떨쳐내지도 못하고 우물쭈물 할 성격이쟝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01:01:40
알리샤...를 종교인으로 할까 어쩔까
쌍서리 여왕님들을 준신으로 섬기는 마이너 종교로 해? (진지)
쌍서리 여왕님들을 준신으로 섬기는 마이너 종교로 해? (진지)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01:03:04
렌 PL 꽤 치네
그럼 이제 저기서 목덜미에 얼굴 파묻은채로 잠드는거지
시작부터 너무 파고들기보단 잊지 못할 기억을 새겨서 의식하게 만드는거야
그럼 이제 저기서 목덜미에 얼굴 파묻은채로 잠드는거지
시작부터 너무 파고들기보단 잊지 못할 기억을 새겨서 의식하게 만드는거야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01:08:51
호오
렌 이거 물건이네
렌 이거 물건이네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01:13:15
지금은 일부러 방향 잡고 RP하는거라 이런거고
실제로 그런 루트를 강제로 쑤셔박는 형태가 된다면 마리아 당황이 더 커져서 잠꼬대하며 얼굴 파묻은 렌 정도가 될 것 같긴 하다만
진짜 본편에서 시도해볼 의사가 생기는 수준의 진행이었어
실제로 그런 루트를 강제로 쑤셔박는 형태가 된다면 마리아 당황이 더 커져서 잠꼬대하며 얼굴 파묻은 렌 정도가 될 것 같긴 하다만
진짜 본편에서 시도해볼 의사가 생기는 수준의 진행이었어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01:17:08
에밀리아가 일레이나가 될 때까지 오냐오냐 하면서 자존감을 초월시킨다는 발상 (?)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01:20:35
즉 길만 깔아주면 끌고가는건 하실 수 있다고?
2025년 3월 1일 (토) 오전 01:23:47
크큭
마리아 RP가 밀어붙이면 받아버리는 형태로 티키타카가 잘 되는걸 보니
렌도 그런식으로 떠밀어서 마리아한테 내던지면 되겠군...
마리아 RP가 밀어붙이면 받아버리는 형태로 티키타카가 잘 되는걸 보니
렌도 그런식으로 떠밀어서 마리아한테 내던지면 되겠군...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12:14:13
다른건 모르겠고 이번 경험치로 내가 진또배기 탱커가 된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1:32:18
오늘 진행은 어떻게 되려나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4:51:01
그웱 뻗었다
13 벌었으니 20% 상승하면 15.6 -> 16인가?
13 벌었으니 20% 상승하면 15.6 -> 16인가?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4:54:37
그니까 기본 13이고 인간은 >>2861 형태로 16 벌어서
기존에 받았던 12(10의 +20%) + 18(15의 +20%) + 15(12의 +20%는 14.4, 반올림)가 있었으니
한쪽에 다 때려박았으면 3레벨 1/40 맞죠?
기존에 받았던 12(10의 +20%) + 18(15의 +20%) + 15(12의 +20%는 14.4, 반올림)가 있었으니
한쪽에 다 때려박았으면 3레벨 1/40 맞죠?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5:23:20
@질문
지금 시스템상 레벨업 효과가
레벨업
├공통: 스테이터스 1 추가 투자 가능, 직군별로 상한이 다름.
││
│└최종 레벨(5+5) 도달: 6티어 직군 도전 가능.
│ │
│ └직군 마기아: 티어가 없는 대신 고유 마법 생성 가능. (과정 및 원리 미공개)
│
├종족 레벨: 인종 시트에 명시된 장비 및 특성 획득. (1레벨에 1티어, 2레벨에 효과 없음, 3레벨에 2티어, 4레벨에 효과 없음, 5레벨에 3티어)
││
│└직군 마기아: 레벨업으로 3, 5 도달시 마력에 추가로 +3. (축적도 추가 투자 +1과 동일한 상승)
│
└직군 레벨: 인종 시트에 명시된 장비 및 특성 획득. (1레벨에 1티어, 2레벨에2티어, 3레벨에 3티어, 4레벨에 4티어, 5레벨에 5티어)
│
└직군 마기아: 레벨업마다 아이템 <마력 렌즈> 획득. (= 최대 4개 획득)
티어 없음, 매 레벨업마다 마법(=특성) 1개 획득. 3, 5 도달시 마법 추가 획득.
(2레벨 +1, 3레벨 +1+2, 4레벨 +1+2+1, 5레벨 +1+2+1+2)
5레벨에만, 획득하는 2개의 마법 중 0~1개 ★ 마법 획득 가능.
이거 맞지?
지금 시스템상 레벨업 효과가
레벨업
├공통: 스테이터스 1 추가 투자 가능, 직군별로 상한이 다름.
││
│└최종 레벨(5+5) 도달: 6티어 직군 도전 가능.
│ │
│ └직군 마기아: 티어가 없는 대신 고유 마법 생성 가능. (과정 및 원리 미공개)
│
├종족 레벨: 인종 시트에 명시된 장비 및 특성 획득. (1레벨에 1티어, 2레벨에 효과 없음, 3레벨에 2티어, 4레벨에 효과 없음, 5레벨에 3티어)
││
│└직군 마기아: 레벨업으로 3, 5 도달시 마력에 추가로 +3. (축적도 추가 투자 +1과 동일한 상승)
│
└직군 레벨: 인종 시트에 명시된 장비 및 특성 획득. (1레벨에 1티어, 2레벨에2티어, 3레벨에 3티어, 4레벨에 4티어, 5레벨에 5티어)
│
└직군 마기아: 레벨업마다 아이템 <마력 렌즈> 획득. (= 최대 4개 획득)
티어 없음, 매 레벨업마다 마법(=특성) 1개 획득. 3, 5 도달시 마법 추가 획득.
(2레벨 +1, 3레벨 +1+2, 4레벨 +1+2+1, 5레벨 +1+2+1+2)
5레벨에만, 획득하는 2개의 마법 중 0~1개 ★ 마법 획득 가능.
이거 맞지?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5:27:17
>>3084 ㄴㄴ 레벨 0이 아니라 1로 시작하니까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5:27:47
아 아닌가? 2레벨 4레벨에 아예 획득 못하는거임?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5:28:13
ㅇㅋㅇㅋ 내가 오해했군 4개나 더 있는줄 알았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5:28:28
[매 레벨업마다 마법(=특성) 1개 획득.]이 잘못 이해한거구나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5:30:47
지금 시트 권한 있는게 누구더라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6:32:34
@렌
지금 아까 시트 권한 관련해서 물어보고 나서 계속 시트 체크하면서 해석이 갈릴 수 있는 애매한 표현같은거 전부 체크중
몇 개 없을 줄 알았는데 깐깐히 따지니까 엄청 많네
[룰:메이킹], [룰:원정], [룰:숙영] 확인 완료, [장비] 진행중
[특성]까지 전부 완료되면 시트 단위마다 1레스로 aa콘솔 붙이고 묶어서 올리겠음
지금 아까 시트 권한 관련해서 물어보고 나서 계속 시트 체크하면서 해석이 갈릴 수 있는 애매한 표현같은거 전부 체크중
몇 개 없을 줄 알았는데 깐깐히 따지니까 엄청 많네
[룰:메이킹], [룰:원정], [룰:숙영] 확인 완료, [장비] 진행중
[특성]까지 전부 완료되면 시트 단위마다 1레스로 aa콘솔 붙이고 묶어서 올리겠음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6:34:06
>>3450 확인.
그럼 일단 여기에 올리는건 마찬가지로 할 테니까 릴리아 보이면 앵커로 링크해서 전달 가능할까요?
타이밍 어긋날 가능성이 높아보여서
그럼 일단 여기에 올리는건 마찬가지로 할 테니까 릴리아 보이면 앵커로 링크해서 전달 가능할까요?
타이밍 어긋날 가능성이 높아보여서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9:29
후
저녁 먹었고
장비까지 완료
저녁 먹었고
장비까지 완료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39:36
특성 정리 전에 일단 올린다 릴리아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40:06
[룰:메이킹]시트의
[장비 수치] - [피해, 공격횟수] - [특수 피해] 항목의 명칭 확실화
"마법을 비롯한 효과로 발생하는 비물리적인 피해입니다. 회피 시도가 불가능합니다.
다른 피해를 기반으로 발동하는 고정 피해는, 해당 공격이 명중했을 경우에만 발동합니다. 대신, 명중만 한다면 해당 일반 피해를 0으로 만들어도 작동합니다."
[장비 수치] - [피해, 공격횟수] - [고정 피해] 항목의 명칭 확실화
"일반 피해도 특수 피해도 아닌 제 3의 피해 형태입니다. 회피 및 방어 시도가 불가능합니다. 경감 또한 '모든 피해'를 명시하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다른 피해를 기반으로 발동하는 고정 피해는, 해당 공격이 명중했을 경우에만 발동합니다. 대신, 명중만 한다면 해당 일반 혹은 특수 피해를 0으로 만들어도 작동합니다."
메모로 "현재 '모든 피해'를 명시한 장비, 마법 및 특성: <액티브 실드>,"
[장비 수치] - [피해감쇄] 항목의 명칭 확실화
"자신(밀리샤의 경우 분대원 포함)에게 가해지는 피해를 가장 먼저 자동으로 경감합니다. 피격 횟수에 관계없이 모든 공격마다 발동합니다.
방어, 보호와 마찬가지로 소모량과 동일한 수치의 피해를 경감하며, 일반 피해와 특수 피해 두 종류 모두에 대해 사용 가능합니다.
대신 각 공격에 대해서 1 이하로는 경감할 수 없으므로, 방어나 보호를 비롯한 다른 경감 효과를 받지 못한다면 최소 공격횟수만큼의 피해가 잔존합니다."
[장비 수치] - [방어, 특수 방어] 항목의 명칭 확실화
"자신(밀리샤의 경우 분대원 포함)에게 가해지는 피해를 경감합니다. 소모성 능력치로, 소모량과 동일한 수치의 피해를 경감할 수 있습니다.
방어는 일반 피해에만, 특수 방어는 특수 피해에만 사용 가능하며, 그 외는 경감할 수 없습니다. 전투 종료시, 원래 최대치로 회복됩니다."
[장비 수치] - [보호, 특수 보호] 항목의 명칭 확실화
"방어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소모성 능력치입니다. 방어와 동시에 사용할 시 둘 다 적용됩니다.
경감 비율과 조건, 회복 방식 등 처리방법이 전부 동일하지만 타인에게도 사용 가능하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장비 수치] - [피해, 공격횟수] - [특수 피해] 항목의 명칭 확실화
"마법을 비롯한 효과로 발생하는 비물리적인 피해입니다. 회피 시도가 불가능합니다.
다른 피해를 기반으로 발동하는 고정 피해는, 해당 공격이 명중했을 경우에만 발동합니다. 대신, 명중만 한다면 해당 일반 피해를 0으로 만들어도 작동합니다."
[장비 수치] - [피해, 공격횟수] - [고정 피해] 항목의 명칭 확실화
"일반 피해도 특수 피해도 아닌 제 3의 피해 형태입니다. 회피 및 방어 시도가 불가능합니다. 경감 또한 '모든 피해'를 명시하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다른 피해를 기반으로 발동하는 고정 피해는, 해당 공격이 명중했을 경우에만 발동합니다. 대신, 명중만 한다면 해당 일반 혹은 특수 피해를 0으로 만들어도 작동합니다."
메모로 "현재 '모든 피해'를 명시한 장비, 마법 및 특성: <액티브 실드>,"
[장비 수치] - [피해감쇄] 항목의 명칭 확실화
"자신(밀리샤의 경우 분대원 포함)에게 가해지는 피해를 가장 먼저 자동으로 경감합니다. 피격 횟수에 관계없이 모든 공격마다 발동합니다.
방어, 보호와 마찬가지로 소모량과 동일한 수치의 피해를 경감하며, 일반 피해와 특수 피해 두 종류 모두에 대해 사용 가능합니다.
대신 각 공격에 대해서 1 이하로는 경감할 수 없으므로, 방어나 보호를 비롯한 다른 경감 효과를 받지 못한다면 최소 공격횟수만큼의 피해가 잔존합니다."
[장비 수치] - [방어, 특수 방어] 항목의 명칭 확실화
"자신(밀리샤의 경우 분대원 포함)에게 가해지는 피해를 경감합니다. 소모성 능력치로, 소모량과 동일한 수치의 피해를 경감할 수 있습니다.
방어는 일반 피해에만, 특수 방어는 특수 피해에만 사용 가능하며, 그 외는 경감할 수 없습니다. 전투 종료시, 원래 최대치로 회복됩니다."
[장비 수치] - [보호, 특수 보호] 항목의 명칭 확실화
"방어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소모성 능력치입니다. 방어와 동시에 사용할 시 둘 다 적용됩니다.
경감 비율과 조건, 회복 방식 등 처리방법이 전부 동일하지만 타인에게도 사용 가능하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40:31
[룰:원정] 시트의
[공격 판정] - [공격 턴] - [회피판정 불가 공격],
[공격 판정] - [공격 턴] - [적의 내구도]의 하위 항목들,
[공격 판정] - [방어 턴] - [피해 유형]의 하위 항목들,
에 대해서도 위 [룰:메이킹]시트 표현 수정에 대한 변경을 어떻게 표기할지 확인 필요.
[비전투 판정] - [퇴각 판정]항목이
[전투 패배]에 명시된 <도주 판정>이 동일한 내용인데 표기가 잘못된 것인지 아니면 다른 판정인지 확인 필요.
[공격 판정] - [공격 턴] - [회피판정 불가 공격],
[공격 판정] - [공격 턴] - [적의 내구도]의 하위 항목들,
[공격 판정] - [방어 턴] - [피해 유형]의 하위 항목들,
에 대해서도 위 [룰:메이킹]시트 표현 수정에 대한 변경을 어떻게 표기할지 확인 필요.
[비전투 판정] - [퇴각 판정]항목이
[전투 패배]에 명시된 <도주 판정>이 동일한 내용인데 표기가 잘못된 것인지 아니면 다른 판정인지 확인 필요.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40:38
[룰:숙영] 시트의
[정찰대 파견] - [섬멸대대 파견] 항목이
섬'멀'대대 로 오타 존재.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항목의 명칭 확실화
"해당 지점의 크기에 비례해 시설 슬롯이 개방됩니다. (小 = 1, 中 = 2, 大 = 3) (후략)"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 [특수 시설 : 도로망]
연결된 지점 하나 당, 이라는 표현이 "지점의 개수"인지 "도로망의 개수"인지 확인 필요.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 [특수 시설 : 방어벽]
공통으로 적용되는 <철벽 10>이 "파티 단위의 <철벽 10>"인지 "파티 소속 개개인에게 <철벽 10>"인지 명시.
당연히 전자라고 생각하고 저렇게 놔두면 나중에 자의적 해석이 가능하다.
[정찰대 파견] - [섬멸대대 파견] 항목이
섬'멀'대대 로 오타 존재.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항목의 명칭 확실화
"해당 지점의 크기에 비례해 시설 슬롯이 개방됩니다. (小 = 1, 中 = 2, 大 = 3) (후략)"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 [특수 시설 : 도로망]
연결된 지점 하나 당, 이라는 표현이 "지점의 개수"인지 "도로망의 개수"인지 확인 필요.
[지점 관리] - [시설 건설] - [특수 시설 : 방어벽]
공통으로 적용되는 <철벽 10>이 "파티 단위의 <철벽 10>"인지 "파티 소속 개개인에게 <철벽 10>"인지 명시.
당연히 전자라고 생각하고 저렇게 놔두면 나중에 자의적 해석이 가능하다.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40:59
[장비] 시트의
[무기 및 방어구] - 양손무기 & 군용 대검
전체 2배인지 이 무기로 한 공격만 2배인지 제대로 표기해야 명시적.
[무기 및 방어구] - 가디언 스피어 & 의장용 권총
반격 자체에 대해서는 [룰:원정] 시트의 [공격 판정] - [공격 턴] - [아군의 반격 처리]에 정리되어 있지만,
반격의 공격 보정은 다음 턴 기준이지만 피격 보정은 철벽같은거 회복을 무시할지 그냥 한꺼번에 처리할지 확인 필요.
반격 굴림시 대상은 자신을 공격한 대상으로 한정되는지 확인 필요.
[무기 및 방어구] - 볼터 핸드캐논
"1로 고정된다"가 상승만 막는거라면 "증가시킬 수 없다"로,
행동 스킵등의 기술을 당해도 하락하지 않는 효과도 있다면 "변경이 불가능하다"로 표기해야 명시적.
[무기 및 방어구] - 스켈레톤 아머
+2 보정치를 "해당 판정에서"라고 표기해야 명시적.
[무기 및 방어구] - 역장 방패
[전용/특수] - 역장 발생기
[전용/특수] - 강철의 광륜
[역장]의 회복에 대한 내용 없음. 전투 종료시 어떻게 되는지 및 아이템에 부여된 역장 효과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어느 시트에건 표기 필요.
[무기 및 방어구] - MPV
비전투 판정이 단순 원정 중 비전투 판정만인지, 숙영 관련 이벤트시 사용 가능한지, 특수 장비 경쟁에서도 사용 가능한지 확인 필요.
[무기 및 방어구] - 악마살해의 검
+1 보정치를 "각각에 대해"라고 표기해야 명시적.
[전용/특수] - 탑승물
첫 번째 공격 턴 한정이라는 표기가 연전때는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 필요.
매 전투마다라는 의미인 것 같은데 저렇게 표기하면 시나리오 단위로 지정하는 행위가 일어날지도 모르니 올바른 표기 필요.
[전용/특수] - 광궤포병대
적의 <와드 세이브> 및 <운드> 약화 지속시간을 표기해야 명시적.
만에 하나 전투에서 아군이나 적이 도주하고 재전투가 있을 수 있으니까.
[전용/특수] - 신호탄
적용 대상 범위 표기 필요.
자신인지, 아군인지, 지정 n명인지, 전투 등장 인물 전체로 지정인지에 따라 용도가 크게 달라짐.
[전용/특수] - 급조 야전포
PC 하나가 붙잡아, 라는 표현을 "PC 하나를 배정"에 해당하는지 "PC 하나가 자신의 행동턴을 소비해"인지 확인 필요.
야전포에 탑승시 보유한 근접 및 원거리 공격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지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급조라는 표현을 보아 전투 종료시 소실되는듯 한데 이것 역시 표기해야 명시적.
※볼터 핸드캐논에 말한 문제 얘는 없네 호엑
※양손무기 & 군용 대검과 같은 문제 있음
[전용/특수] - 마공학 연마대
맥락으로 보아 "해당 전투동안"인 것 같은데 명시해야 하는건 당연하고 연전시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 필요
[전용/특수] - 부유 유닛
맥락으로 보아 피격받지 않는 NPC 한 개체가 매 턴 공격판정 넣는 것 같은데 이 부분에 대해 표기해야 명시적.
[전용/특수] - 고공 신호기
"마력 8을 추가 회복"이면 이미 마력 회복이 적용된다는 맥락으로 느껴짐.
"추가로 마력 8 또한 회복"이 좀 더 맞아보이는?듯
[전용/특수] - 전술 장갑차
사용하며? 사용 가능하며?
"동종 계열 중복 불가"라는 표현이 "동일한 모듈을 복수 사용 불가능"이라는 뜻이 맞는지 모르겠음.
무조건 4개? 아니면 최대 4개? 뭔가 모듈 개수 비례 공격같은게 나올 느낌이...
장갑판의 "상시 아군 보호 가능"이 <보호 x>인건지 아니면 장갑판의 스펙으로 아군 n명에게 방호기능 적용인지 표기해야 명시적.
[전용/특수] - 냉동 보관소
어떤 시점에 추가 취득? 저대로만 쓰면 그냥 무제한으로 꺼내쓸 수 있음.
[전용/특수] - 성상
간파 적용시 간파 보정치에 +1, 같은 식으로 좀 더 시스템적인 서술 필요.
[전용/특수] - 마력 재처리기
1개가 아닌 2개를 획득이라는 뜻? 아니면 추가 획득에도 다시 1d12?
고급 작업대처럼 표기 부탁합니다.
[전용/특수] - 빙설의 축복
지정한 숫자 특수 판정이라는게 명확하지 않음. 1d12가 정확히 그 숫자여야 한다는 뜻?
10 11 12의 경우 +3은 어떻게 처리?
[소모품 및 약물] - 진통주
[소모품 및 약물] - 견투주
패널티 적용기간 명시 필요
아니 근데 이거 패널티가 어떨 경우 발생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표기가 애초에 없음
[소모품 및 약물] - 활성탄
"다음 모든 회피판정"의 지정범위 불명확
[소모품 및 약물] - 스타 드리머
"최상의 상태"의 지정범위 불명확
2025년 3월 1일 (토) 오후 07:41:07
여기까지.
[특성]은 아직 미확인.
[특성]은 아직 미확인.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12:04:47
쁘웨엫
수정사항 요청 및 해설은 확인한 릴리아?
수정사항 요청 및 해설은 확인한 릴리아?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12:28:55
[특성] 시트
종족 특성 - 연륜 (인간종 5)
'모든 비전투 판정'이 MPV와 같은 형태로 불명확.
종족 특성 - 명상 (장이종 트래디션 3)
정비시 사용 가능이라는게 정비시'에만' 사용 가능인지 정비시'에도' 사용 가능인지 확인 필요.
트래디션/원더러/거목의 은혜/강인한 육체/차가운 피/강철의 육체/별의 축복
(장이종 1/장이종 1/장이종 트래디션 5/녹인종 1/리자드맨 1/리자드맨 3/리자드맨 5)
최대치 상승이 '현재 기준'인지 '투자 가능 최대치'인지 불명확.
정예 전투원(밀리샤 검 5)이랑 침묵의 수호자(밀리샤 창 4), 불멸의 군단(밀리샤 창 5)도 표기가 동일.
뭐 분대원 데이터는 기본 고정이니까 알기 쉽고, 맥락이 같을테니 종족효과도 같은 형태겠지만...
그래도 표기할 필요는 있어보입니다.
※마기아의 원죄 마법인 <녹의 저주> 역시 같은 맥락에서 철벽 최대치가 무슨 의미인지 확인 필요.
할리퀸 (소인종 5)
"매 공격 중 자신의 첫 번째 공격"이라는게 매 공격 차례를 말하는건지 각각의 무기마다를 말하는건지 불명확.
싸움의 희열 (투귀종 3)
맥락상 다음 턴부터 해당 누적치가 적용되는 것 같은데 혹시 모르니 명확하게 표기하는 편이 좋아보임.
(광란의 FB+는 크리범위를 CR+로 표기하는거랑 같은 맥락인 것 같고...)
별의 축복 (리자드맨 5)
메이킹 쪽에는 <특수 방어>로 표기되어 있는데 여기는 <특수피해 방어>임. 통일 필요.
조심하십쇼! (청라곤 1)
청라곤이 파티에 있으면 아군도 맘대로 쓸 수 있다는 의미? 아니면 청라곤이 아군에게 써줄 수 있다는 의미?
"자신에게 들어온"이라서 표기가...
모범군 (청라곤 2)
부대 기수랑 비교하다가 잠깐 갸웃했달지... 전열에 설 시 전열 대상이 아니라 전열에 설 시 PC 전원 대상 맞는거죠? 후열 포함해서?
전투 예측 (청라곤 4)
교체한다, 라는게 '소비해서 대체'인지 아니면 '교체해서 나간 빈 칸에 방금 굴린 주사위가 대신 들어옴'인지 표기가 필요할듯.
후자일 경우 문자 그대로 언제든지 교체 가능이니까 좋은 주사위가 나오면 청라곤 거쳐서 다른 PC한테 좋은거 넘겨주는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턴당 횟수제한을 두거나, '소비해서 대체'라는 식으로 제대로 명시해줘야 함. 이런 효과에는 진짜 중요함.
챔피언 (청라곤 5)
기본피해랑 간파에 각각 +1이라는 내용 맞죠? 따로따로 표기하다가 갑자기 통합표기라 갸웃함.
통합할때도 적라곤 특성들처럼 공격능력치 방어능력치 분리가 흔했는데 저래서.
돌파자 (적라곤 2)
저거 '다음 턴'이라는게 "이번 공격 보정" "이번 방어 그대로" "다음 공격 그대로" "다음 방어 역보정"인거 맞음? 뭔가 서술이 묘한데.
결투자 (적라곤 3)
'군집적'이 뭔가 했네. '군집 적 시트'나 '군집'같은 식으로 기존 표기 유지 부타케오. 최소한 '군집 적'으로 띄워쓰기를...
유혈 갈망 (적라곤 4)
쳐내기 (적라곤 4)
얘들은 좀 복잡하네.
1. 유혈 갈망의 경우 특성 보정 안받는 원래 피해만큼의 특수 피해 추가, 라는 의도같은데
일부 장비나 특성에 '무기 기본 피해 상승'같은 표현이 있어서 잘 모르게따...
만약 애초부터 특수딜 넣는 무기일 경우거나 일반딜 특수딜 동시에 넣는 무기일 경우는 어떻게 취급함?
2. 5레벨에도 선택 안한 다른 하나 고르는거 뿐인데 둘 다 4로 표기되어 있으니 뭔가...
이건 역극 시작 전에도 언급한 문제긴 한데 밸런싱쪽 이야기가 아니라 시트 디자인쪽 질문인거라 4&5로 표기하거나 그러면 될듯.
3. 쳐내기의 "무조건 무효화하고"가 정확히 뭔소리임? 그리고 주사위값이 같다는건 보정치 체크 후의 최종값? 아니면 순수 주사위 결과?
종족 특성 - 연륜 (인간종 5)
'모든 비전투 판정'이 MPV와 같은 형태로 불명확.
종족 특성 - 명상 (장이종 트래디션 3)
정비시 사용 가능이라는게 정비시'에만' 사용 가능인지 정비시'에도' 사용 가능인지 확인 필요.
트래디션/원더러/거목의 은혜/강인한 육체/차가운 피/강철의 육체/별의 축복
(장이종 1/장이종 1/장이종 트래디션 5/녹인종 1/리자드맨 1/리자드맨 3/리자드맨 5)
최대치 상승이 '현재 기준'인지 '투자 가능 최대치'인지 불명확.
정예 전투원(밀리샤 검 5)이랑 침묵의 수호자(밀리샤 창 4), 불멸의 군단(밀리샤 창 5)도 표기가 동일.
뭐 분대원 데이터는 기본 고정이니까 알기 쉽고, 맥락이 같을테니 종족효과도 같은 형태겠지만...
그래도 표기할 필요는 있어보입니다.
※마기아의 원죄 마법인 <녹의 저주> 역시 같은 맥락에서 철벽 최대치가 무슨 의미인지 확인 필요.
할리퀸 (소인종 5)
"매 공격 중 자신의 첫 번째 공격"이라는게 매 공격 차례를 말하는건지 각각의 무기마다를 말하는건지 불명확.
싸움의 희열 (투귀종 3)
맥락상 다음 턴부터 해당 누적치가 적용되는 것 같은데 혹시 모르니 명확하게 표기하는 편이 좋아보임.
(광란의 FB+는 크리범위를 CR+로 표기하는거랑 같은 맥락인 것 같고...)
별의 축복 (리자드맨 5)
메이킹 쪽에는 <특수 방어>로 표기되어 있는데 여기는 <특수피해 방어>임. 통일 필요.
조심하십쇼! (청라곤 1)
청라곤이 파티에 있으면 아군도 맘대로 쓸 수 있다는 의미? 아니면 청라곤이 아군에게 써줄 수 있다는 의미?
"자신에게 들어온"이라서 표기가...
모범군 (청라곤 2)
부대 기수랑 비교하다가 잠깐 갸웃했달지... 전열에 설 시 전열 대상이 아니라 전열에 설 시 PC 전원 대상 맞는거죠? 후열 포함해서?
전투 예측 (청라곤 4)
교체한다, 라는게 '소비해서 대체'인지 아니면 '교체해서 나간 빈 칸에 방금 굴린 주사위가 대신 들어옴'인지 표기가 필요할듯.
후자일 경우 문자 그대로 언제든지 교체 가능이니까 좋은 주사위가 나오면 청라곤 거쳐서 다른 PC한테 좋은거 넘겨주는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턴당 횟수제한을 두거나, '소비해서 대체'라는 식으로 제대로 명시해줘야 함. 이런 효과에는 진짜 중요함.
챔피언 (청라곤 5)
기본피해랑 간파에 각각 +1이라는 내용 맞죠? 따로따로 표기하다가 갑자기 통합표기라 갸웃함.
통합할때도 적라곤 특성들처럼 공격능력치 방어능력치 분리가 흔했는데 저래서.
돌파자 (적라곤 2)
저거 '다음 턴'이라는게 "이번 공격 보정" "이번 방어 그대로" "다음 공격 그대로" "다음 방어 역보정"인거 맞음? 뭔가 서술이 묘한데.
결투자 (적라곤 3)
'군집적'이 뭔가 했네. '군집 적 시트'나 '군집'같은 식으로 기존 표기 유지 부타케오. 최소한 '군집 적'으로 띄워쓰기를...
유혈 갈망 (적라곤 4)
쳐내기 (적라곤 4)
얘들은 좀 복잡하네.
1. 유혈 갈망의 경우 특성 보정 안받는 원래 피해만큼의 특수 피해 추가, 라는 의도같은데
일부 장비나 특성에 '무기 기본 피해 상승'같은 표현이 있어서 잘 모르게따...
만약 애초부터 특수딜 넣는 무기일 경우거나 일반딜 특수딜 동시에 넣는 무기일 경우는 어떻게 취급함?
2. 5레벨에도 선택 안한 다른 하나 고르는거 뿐인데 둘 다 4로 표기되어 있으니 뭔가...
이건 역극 시작 전에도 언급한 문제긴 한데 밸런싱쪽 이야기가 아니라 시트 디자인쪽 질문인거라 4&5로 표기하거나 그러면 될듯.
3. 쳐내기의 "무조건 무효화하고"가 정확히 뭔소리임? 그리고 주사위값이 같다는건 보정치 체크 후의 최종값? 아니면 순수 주사위 결과?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12:29:01
마법 숙달 (마기아 - 분노)
메모라이즈 (마기아 - 분노)
마법 숙달이랑 메모라이즈 동시에 적용시 곱하고 빼기인지 빼고 곱하기인지 양쪽 모두에 표기할 필요가 있어보임.
그리고 이쪽은 사실 억지 부리는거에 가깝긴 한데 100% 증가라는게 2배라는거 맞죠? x2나 +100%쪽이 가독성이 높아보이는?듯.
(그나저나 아르테리에는 마기아가 무기 써도 동일한건가 두렵다)
인핸스 버스트 (마기아 - 분노)
행동권 소모 없음, 이라는거 보면 메모라이즈랑 별개로 그냥 쓸 수 있는 물건인 것 같은데...
마력이 충분하면 얘도 여러 차례 사용 가능? 그거 표기 필요한듯.
"무시하며"라는게 두 효과를 동시에 가졌다는 의미의 접속사인건 알겠지만 그냥 개인적으로 "무시한다. 또한 해당 턴,"으로 하는게 더 명확해보이는?듯
즉각적 예지 (마기아 - 분노)
상시 +1은 패시브 효과? 그럼 액티브&패시브로 표기하거나 "습득시" 등으로 보너스 패시브라는걸 명시하는게 좋을듯.
단죄의 검★ (마기아 - 분노)
존재 굴절★ (마기아 - 원죄)
피해 계산 후 최종 피해를 2배 하는건지, 공격 자체의 피해를 2배로 한 후 경감 등의 피해 계산을 하는건지 표시 부탁.
액티브 실드 (마기아 - 불굴)
자신이 피해를 받았을 시 & 행동권 소모 X & 소모 마력 2+n 본문참조...
그럼 방어턴에 자기가 원하면 사용할 수 있는 메이플 매직가드 느낌인가? 사용을 선언한 순간 무조건 1 경감은 할테니까 2+n이고?
해석이 어렵진 않은데 2n으로 적는것도 괜찮아 보이고... 이건 진짜 스타일 문제라 뭐라 하기 어렵다
블루트 베네 (마기아 - 불굴)
무기 경질화 (마기아 - 불굴)
패시브로 획득인건 알겠는데 장비처럼 시나리오 시작시 획득 취급? 아니면 전투당? 명시화 요청!
그리고 무기 경질화 횟수차감은 <피해감쇄> 수치랑 무관계하게 무조건 -1만 하는거 맞? 쌍수인 경우나 공횟 1뿐인 경우는 어떤 처리?
그래스호퍼 (마기아 - 불굴)
교란 (마기아 - 원죄)
횟수제한 없으면 이론상 마력 40쯤 있으면 +10이나 -20 때릴수도 있는거임? WA!
신체 경화 (마기아 - 불굴)
턴당 1회 액티브, 행동권 비소모. "이번 턴 즉시" 라는게 "이번 턴에만 적용되는 효과 즉시 획득"이라는 의미?
차라리 "이번 턴에만 적용된다"와 "적이 피해 굴림을 한 이후에도 선언해 해당 피해 차감 가능"이라는 식으로 표기하는게 나아보임.
반격태세 (마기아 - 불굴)
해당 횟수만큼 반격은 그 무기로? 뭘로 어떻게 반격하는지 표기 필요.
커버 (마기아 - 불굴)
아군이 다이스를 굴린 후에도 선언이 가능한지 여부 명확하게 표기 필요.
자신이 맞은걸로 취급한 셈이 되는거라는 부분의 명시와, 회피 및 피격판정을 자신이 할 때 자신의 보정치를 쓴다는 표기 필요.
해당 아군이 맞은 공격횟수, 보다는 "모든 피격을 대신 받는다. (일부만 선택적 커버 불가) 피격 대상을 이동시킨 횟수마다 마력 1 소비."라는 식은 어떰?
대상 변경 불가 계통의 기믹도 가능해 보이고.
마력 반향 (마기아 - 불굴)
1 얻는다 → 각각 1씩 얻는다
응보의 역장★ (마기아 - 불굴)
"전투 중, 이번 전투에서 자신이 모든 수단으로 경감시킨, 자신에게 향했던 모든 종류의 피해량을 기록한다.
선언 즉시, 해당하는 총합 수치만큼의 <특수 피해>를 단일 대상에게 가한다."
행동권 안쓰는 즉시 적용에 특수 피해인 시점에서 회피 선언이나 그런건 안될거고, 특수 피해 경감하는 효과로만 어떻게 될테니까...
보호 계열로 다른 사람 피해 막은것도 적용인지 확인해야 할 것 같긴 한데 설명에 <보호> 관련은 없으니 아니려나...
거룩한 희생★ (마기아 - 불굴)
"사용시, 전열 또는 후열을 지정한다. 이번 턴 해당 열에 발생한 모든 피해를 자신이 받는다.
이후, 오버킬이나 경감 성공 여부에 관계없이 자신의 체력은 0이 된다."
반짝이는 미래 (마기아 - 자비)
이미 다이스 굴린 PC에게 CR+ 해서 어떻게 되는 것? 다이스값 일부가 크리로 변하는거? 아니면 다음 턴 적용?
정확한 표기 부탁드립니다.
마력 침식 (마기아 - 원죄)
공격 안해도 자동으로 적용되는건지, 공격 시도만 하면 명중 여부에 관계없이 각각의 공격과 별개로 들어가는건지 그런거 좀 정확히 부탁해오
거울상 (마기아 - 원죄)
간파 1과 간파 2를 무효화, 간파 3부터는 그대로 적용인지
아니면 간파 3 이상도 -2 하는건지 좀 더 정확하게.
필멸의 약화 (마기아 - 원죄)
10+같은 기준을 어렵게 만든다는 것? 아니면 다이스 값을 -1?
생명력 흡수 (마기아 - 원죄)
결국 자신이 공격해서 최종적으로 피해를 입힌 턴에 마력 3 -> 체력 1 전환하는 결과 맞?
맥락상 플레이버는 마력을 대가로 상대에게 입힌 피해만큼 회복하는 그런 느낌인데,
<고정 피해 1>을 추가하고 체력을 회복한다던가, 3->1이 최소고 입힌 피해만큼 회복 가능한 대신 마력 추가소모 필수라던가 하는건?
메모라이즈 (마기아 - 분노)
마법 숙달이랑 메모라이즈 동시에 적용시 곱하고 빼기인지 빼고 곱하기인지 양쪽 모두에 표기할 필요가 있어보임.
그리고 이쪽은 사실 억지 부리는거에 가깝긴 한데 100% 증가라는게 2배라는거 맞죠? x2나 +100%쪽이 가독성이 높아보이는?듯.
(그나저나 아르테리에는 마기아가 무기 써도 동일한건가 두렵다)
인핸스 버스트 (마기아 - 분노)
행동권 소모 없음, 이라는거 보면 메모라이즈랑 별개로 그냥 쓸 수 있는 물건인 것 같은데...
마력이 충분하면 얘도 여러 차례 사용 가능? 그거 표기 필요한듯.
"무시하며"라는게 두 효과를 동시에 가졌다는 의미의 접속사인건 알겠지만 그냥 개인적으로 "무시한다. 또한 해당 턴,"으로 하는게 더 명확해보이는?듯
즉각적 예지 (마기아 - 분노)
상시 +1은 패시브 효과? 그럼 액티브&패시브로 표기하거나 "습득시" 등으로 보너스 패시브라는걸 명시하는게 좋을듯.
단죄의 검★ (마기아 - 분노)
존재 굴절★ (마기아 - 원죄)
피해 계산 후 최종 피해를 2배 하는건지, 공격 자체의 피해를 2배로 한 후 경감 등의 피해 계산을 하는건지 표시 부탁.
액티브 실드 (마기아 - 불굴)
자신이 피해를 받았을 시 & 행동권 소모 X & 소모 마력 2+n 본문참조...
그럼 방어턴에 자기가 원하면 사용할 수 있는 메이플 매직가드 느낌인가? 사용을 선언한 순간 무조건 1 경감은 할테니까 2+n이고?
해석이 어렵진 않은데 2n으로 적는것도 괜찮아 보이고... 이건 진짜 스타일 문제라 뭐라 하기 어렵다
블루트 베네 (마기아 - 불굴)
무기 경질화 (마기아 - 불굴)
패시브로 획득인건 알겠는데 장비처럼 시나리오 시작시 획득 취급? 아니면 전투당? 명시화 요청!
그리고 무기 경질화 횟수차감은 <피해감쇄> 수치랑 무관계하게 무조건 -1만 하는거 맞? 쌍수인 경우나 공횟 1뿐인 경우는 어떤 처리?
그래스호퍼 (마기아 - 불굴)
교란 (마기아 - 원죄)
횟수제한 없으면 이론상 마력 40쯤 있으면 +10이나 -20 때릴수도 있는거임? WA!
신체 경화 (마기아 - 불굴)
턴당 1회 액티브, 행동권 비소모. "이번 턴 즉시" 라는게 "이번 턴에만 적용되는 효과 즉시 획득"이라는 의미?
차라리 "이번 턴에만 적용된다"와 "적이 피해 굴림을 한 이후에도 선언해 해당 피해 차감 가능"이라는 식으로 표기하는게 나아보임.
반격태세 (마기아 - 불굴)
해당 횟수만큼 반격은 그 무기로? 뭘로 어떻게 반격하는지 표기 필요.
커버 (마기아 - 불굴)
아군이 다이스를 굴린 후에도 선언이 가능한지 여부 명확하게 표기 필요.
자신이 맞은걸로 취급한 셈이 되는거라는 부분의 명시와, 회피 및 피격판정을 자신이 할 때 자신의 보정치를 쓴다는 표기 필요.
해당 아군이 맞은 공격횟수, 보다는 "모든 피격을 대신 받는다. (일부만 선택적 커버 불가) 피격 대상을 이동시킨 횟수마다 마력 1 소비."라는 식은 어떰?
대상 변경 불가 계통의 기믹도 가능해 보이고.
마력 반향 (마기아 - 불굴)
1 얻는다 → 각각 1씩 얻는다
응보의 역장★ (마기아 - 불굴)
"전투 중, 이번 전투에서 자신이 모든 수단으로 경감시킨, 자신에게 향했던 모든 종류의 피해량을 기록한다.
선언 즉시, 해당하는 총합 수치만큼의 <특수 피해>를 단일 대상에게 가한다."
행동권 안쓰는 즉시 적용에 특수 피해인 시점에서 회피 선언이나 그런건 안될거고, 특수 피해 경감하는 효과로만 어떻게 될테니까...
보호 계열로 다른 사람 피해 막은것도 적용인지 확인해야 할 것 같긴 한데 설명에 <보호> 관련은 없으니 아니려나...
거룩한 희생★ (마기아 - 불굴)
"사용시, 전열 또는 후열을 지정한다. 이번 턴 해당 열에 발생한 모든 피해를 자신이 받는다.
이후, 오버킬이나 경감 성공 여부에 관계없이 자신의 체력은 0이 된다."
반짝이는 미래 (마기아 - 자비)
이미 다이스 굴린 PC에게 CR+ 해서 어떻게 되는 것? 다이스값 일부가 크리로 변하는거? 아니면 다음 턴 적용?
정확한 표기 부탁드립니다.
마력 침식 (마기아 - 원죄)
공격 안해도 자동으로 적용되는건지, 공격 시도만 하면 명중 여부에 관계없이 각각의 공격과 별개로 들어가는건지 그런거 좀 정확히 부탁해오
거울상 (마기아 - 원죄)
간파 1과 간파 2를 무효화, 간파 3부터는 그대로 적용인지
아니면 간파 3 이상도 -2 하는건지 좀 더 정확하게.
필멸의 약화 (마기아 - 원죄)
10+같은 기준을 어렵게 만든다는 것? 아니면 다이스 값을 -1?
생명력 흡수 (마기아 - 원죄)
결국 자신이 공격해서 최종적으로 피해를 입힌 턴에 마력 3 -> 체력 1 전환하는 결과 맞?
맥락상 플레이버는 마력을 대가로 상대에게 입힌 피해만큼 회복하는 그런 느낌인데,
<고정 피해 1>을 추가하고 체력을 회복한다던가, 3->1이 최소고 입힌 피해만큼 회복 가능한 대신 마력 추가소모 필수라던가 하는건?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12:29:37
그럼 특성이랑 마법도 받아랏.
이제 스콜라만 남음. 근데 스콜라는 루트분기가 4개네 큿
이제 스콜라만 남음. 근데 스콜라는 루트분기가 4개네 큿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12:33:31
정신공황 정신면역 그 외 기타등등 태그 미정리
자유 치유 점수가 그래서 뭔데ㅔㅔㅔㅔㅔ 왜 메이킹이나 숙영룰에 언급이 없는건데ㅔㅔㅔㅔㅔ
부터 시작해서 슬슬 진짜 졸리므로 소멸... 여기까지 정리했으니 내가 뭘 기준으로 저걸 작성했는지 릴리아도 알테고 그냥 스콜라는 알아서 하라고 할래...
자유 치유 점수가 그래서 뭔데ㅔㅔㅔㅔㅔ 왜 메이킹이나 숙영룰에 언급이 없는건데ㅔㅔㅔㅔㅔ
부터 시작해서 슬슬 진짜 졸리므로 소멸... 여기까지 정리했으니 내가 뭘 기준으로 저걸 작성했는지 릴리아도 알테고 그냥 스콜라는 알아서 하라고 할래...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12:35:10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12:36:05
치유 점수당 치유량 +1 어쩌구 하는게 있어서
저런건 '굳이 서술해야 하는 요소'라고 생각해오... 어우 TRPG 룰북...
저런건 '굳이 서술해야 하는 요소'라고 생각해오... 어우 TRPG 룰북...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12:58:09
그 '보통'이 메이킹이나 전투 룰에 서술이.... (먼사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02:04
그러니까 연전이라는건 전투 시스템 요소가 아니라 그냥 서술 요소인거구나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02:43
보상도 1회 전투 취급인거고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04:21
흠...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07:16
컴공과 + TRPG 룰치킨 경험자 + 성격부터가 세세함
이라 그런가 제대로 주석이나 정의가 서술되지 않은 규칙은 예민해지는 느낌...
이라 그런가 제대로 주석이나 정의가 서술되지 않은 규칙은 예민해지는 느낌...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08:56
'굳이 서술할 필요도 없는 일상적인 일' 때문에 제출기한 전에 제시한 서류가 담당자 서랍에서 자느라 미납 처리된 경험 때문인가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09:56
아니면 학과가 학과라 수학에서 물리에서 컴공에서 전부 다른 의미로 쓰는 동일한 단어의 정의를 구분헤야 하는 일이 있었던게 문제인가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10:21
뭐 암튼 그만큼 세세한 예제를 보냈다는걸로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11:10
>>4398 7-8년쯤 된 이야기임.
저것때문에 대학교 퇴학당할뻔 하긴 했는데 해결 성공해서 제대로 졸업했고.
저것때문에 대학교 퇴학당할뻔 하긴 했는데 해결 성공해서 제대로 졸업했고.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13:25
정확히는 퇴학이 아니라 제적이구나.
내가 다녔던 대학교는 원칙적으로 재수강이 금지라 성적미달이거나 재수강 요청을 하려면 사유서를 제출해야 했거든.
학교에 제출했는데 담당자가 업로드를 안해서 ㅈ될뻔했음.
내가 다녔던 대학교는 원칙적으로 재수강이 금지라 성적미달이거나 재수강 요청을 하려면 사유서를 제출해야 했거든.
학교에 제출했는데 담당자가 업로드를 안해서 ㅈ될뻔했음.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15:07
<특수 판정>은 여타 '모든 보정'조차 적용되지 않는 고유의 굴림입니다. 이러한 판정을 요구하는 특성/기능은 ○○, ○○ 등이 있습니다.
같은 표기 없을까효
같은 표기 없을까효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19:20
(대충 다 알아보지 않나에 피본 적이 많은 사람)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21:02
"전 기원우주의 질량을 수행하는 존재로서 모든 끝에 수렴하기에 전권영역에 자리잡는다"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29:30
과연과연
0이 '된다'가 아니라 0'으로 감소한다' 였어서 ???라 저렇게 쓴거였
0이 '된다'가 아니라 0'으로 감소한다' 였어서 ???라 저렇게 쓴거였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46:54
호우호우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01:47:54
(곰곰)
즉 누군가가 공시트 하나 만들어서 저걸 Q&A 정리본이라며 제정 모음집 만들면 되는거지?
해 '줘'
난 개선방안 두세페이지는 될 분량 넘긴 시점에서 할 일 다 했음 (당당)
즉 누군가가 공시트 하나 만들어서 저걸 Q&A 정리본이라며 제정 모음집 만들면 되는거지?
해 '줘'
난 개선방안 두세페이지는 될 분량 넘긴 시점에서 할 일 다 했음 (당당)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