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58> [AA/메이킹/잡담/다중] 모래투성이 차원의 틈에 어서오세요! 11 (833)
모래모래◆vGHWrF/lOC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16:39 - 2025년 5월 27일 (화) 오후 10:42:33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16:39
/⌒\ ┌ 、,,_
/ / \ にr⌒)
_,,..、、、 ⌒\ .〉- _``厂(、_
_ -=ニニニニ/, `、(⌒√ .√(⌒Y⌒)※)
_、rf〔ニニニニニニニ/, \√ .√(⌒X⌒)``)⌒
_-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にYう``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_
-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ニニニニニ=-  ̄::.::.::.::.::. ‘,::、::.::.::.::.::.:`、::.::.::.::`、::.::.``~、、
. /ニ=-  ̄::.::.::.::.::.::.::.::}i::.::.::.::.‘,::.\::.::.::.::.::/::.::.::.‘,::.::.::、丶⌒
/ /.::.::.::.::.::.::.::.::.::.::.::.::.::.:八::.::.::.:: ‘,\:\::/:: ‘,::.::.::.:‘,`~"''~ ,,
/ニ/.::.: | :.::.::.: {``~、、/ ‘, \::.::.::‘, /\::.::.:‘,::.::.::. |::.::.::.::.::.::.::.:>
⌒冖/ :.::.: |.::{.::.::.:{.::.::.::./``~、::.:: \::.:‘, xイ妥k::.:‘,::.::.: |冖¬冖⌒
. /.::.::.::.::|.::{.::.::.:{.::./xイ妥ミk ::.\::\‘, ん/沁,`、:‘,::.:: |‘,
/.::.::.::.::. |.::{::.::.::{:/ 〃 ん//沁, \::.\::\ {/☆刈 〔:: }::.: |::.::.
/.::.::,、丶`|:八::.:: `、 〕 {//☆刈 \::.\::\;r炒' .八:}::.: |: 八
、丶`、丶,,.、vヽ`::.::. \ ::.: 〕 乂辷少′ ``~、、⌒`` ⌒}::.://::.::.:.
⌒冖''^⌒ √::.::.:\::.::.\::\ __,,..、、、 ┐i/i/i/ |://::.::.::.::.
√::.::.::.::.::\::.::.\⌒ /i/i/ 厂 ̄ ̄. . . . . .:} レ:: V/::.::.:.
√::.::.::.:‘,::.::.::\::.::.\ {. . . . . . . . . . .:ノ イ(⌒::.V/::.::.:.
√::.::.::.::.::‘,::.::.::.::.``~、、 \.. .. .. . . ../ イ(⌒::.√::.V/::.::.:.
√::.::/::.::.::.:‘,::.::.::.::.::⌒〕iト ..,,_ ^''冖''^,.、vヽ`|::|::.::.::.:√::.::.V/::.::.:.
/::.:: /::.::.::.::.:::‘,::.::.::.::.::.::\-- (--.x---)〕h、 ::.::.:|::|::.::.::.√::.::.::.V/::.::.}
. /::.:: /::.::.::.::.::.::.::‘,::.::.::.::.::.::.::.\-\へ/--/-`、 ::|::|::.::.::√::.::.::.::.V/::.:}
━━━━━━━━・━━━━━━…━━━━━━━━━━━━…━━━━━━━━・━━━━━…━━━━━
[모래모래] *공지! 02/17일, <백룡황은 다시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NEW 참치 어장에서 재개합니다!
*본 어장은 모래모래 개인 잡담판 겸 메이킹판입니다.
메이킹 할 때는 anchor>1597039467>0 을 참조해주십쇼!
주의사항:현실의 특정 국가, 혹은 특정 사상에 대한 언급 및 관련 메이킹은 어장주 권한으로 금지합니다.
메이킹판
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9467
2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1234
3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6233
4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7190
5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7927
6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9139
7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495
8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4143
9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8415
10어장: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081
<아무튼, 초차원 축구를 해봅시다!> (현재 연중)
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484084
<그들은 듀얼리스트입니다> (현재 연중)
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561075
<백룡황은 다시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8162
<포켓몬스터 DivineZ>
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8299
/ / \ にr⌒)
_,,..、、、 ⌒\ .〉- _``厂(、_
_ -=ニニニニ/, `、(⌒√ .√(⌒Y⌒)※)
_、rf〔ニニニニニニニ/, \√ .√(⌒X⌒)``)⌒
_-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にYう``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_
-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ニニニニニ=-  ̄::.::.::.::.::. ‘,::、::.::.::.::.::.:`、::.::.::.::`、::.::.``~、、
. /ニ=-  ̄::.::.::.::.::.::.::.::}i::.::.::.::.‘,::.\::.::.::.::.::/::.::.::.‘,::.::.::、丶⌒
/ /.::.::.::.::.::.::.::.::.::.::.::.::.::.:八::.::.::.:: ‘,\:\::/:: ‘,::.::.::.:‘,`~"''~ ,,
/ニ/.::.: | :.::.::.: {``~、、/ ‘, \::.::.::‘, /\::.::.:‘,::.::.::. |::.::.::.::.::.::.::.:>
⌒冖/ :.::.: |.::{.::.::.:{.::.::.::./``~、::.:: \::.:‘, xイ妥k::.:‘,::.::.: |冖¬冖⌒
. /.::.::.::.::|.::{.::.::.:{.::./xイ妥ミk ::.\::\‘, ん/沁,`、:‘,::.:: |‘,
/.::.::.::.::. |.::{::.::.::{:/ 〃 ん//沁, \::.\::\ {/☆刈 〔:: }::.: |::.::.
/.::.::,、丶`|:八::.:: `、 〕 {//☆刈 \::.\::\;r炒' .八:}::.: |: 八
、丶`、丶,,.、vヽ`::.::. \ ::.: 〕 乂辷少′ ``~、、⌒`` ⌒}::.://::.::.:.
⌒冖''^⌒ √::.::.:\::.::.\::\ __,,..、、、 ┐i/i/i/ |://::.::.::.::.
√::.::.::.::.::\::.::.\⌒ /i/i/ 厂 ̄ ̄. . . . . .:} レ:: V/::.::.:.
√::.::.::.:‘,::.::.::\::.::.\ {. . . . . . . . . . .:ノ イ(⌒::.V/::.::.:.
√::.::.::.::.::‘,::.::.::.::.``~、、 \.. .. .. . . ../ イ(⌒::.√::.V/::.::.:.
√::.::/::.::.::.:‘,::.::.::.::.::⌒〕iト ..,,_ ^''冖''^,.、vヽ`|::|::.::.::.:√::.::.V/::.::.:.
/::.:: /::.::.::.::.:::‘,::.::.::.::.::.::\-- (--.x---)〕h、 ::.::.:|::|::.::.::.√::.::.::.V/::.::.}
. /::.:: /::.::.::.::.::.::.::‘,::.::.::.::.::.::.::.\-\へ/--/-`、 ::|::|::.::.::√::.::.::.::.V/::.:}
━━━━━━━━・━━━━━━…━━━━━━━━━━━━…━━━━━━━━・━━━━━…━━━━━
[모래모래] *공지! 02/17일, <백룡황은 다시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NEW 참치 어장에서 재개합니다!
*본 어장은 모래모래 개인 잡담판 겸 메이킹판입니다.
메이킹 할 때는 anchor>1597039467>0 을 참조해주십쇼!
주의사항:현실의 특정 국가, 혹은 특정 사상에 대한 언급 및 관련 메이킹은 어장주 권한으로 금지합니다.
메이킹판
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9467
2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1234
3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6233
4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7190
5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7927
6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9139
7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495
8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4143
9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8415
10어장: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081
<아무튼, 초차원 축구를 해봅시다!> (현재 연중)
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484084
<그들은 듀얼리스트입니다> (현재 연중)
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561075
<백룡황은 다시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8162
<포켓몬스터 DivineZ>
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8299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36:31
ㅇㅊㅊ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36:35
안착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36:39
안착.
방호 포텐셜이랑 트레이너 포텐셜은 다른 벡터니까요.
일단 방호 포텐셜이긴 하니까 반감하는 효과는 급소에 뚫리고.
방호 포텐셜이랑 트레이너 포텐셜은 다른 벡터니까요.
일단 방호 포텐셜이긴 하니까 반감하는 효과는 급소에 뚫리고.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37:56
아무튼 그래서 방어관통 자체도 코코로가 이상한거지 원래 계제로는 힘든 범위고.
방호 포텐셜 관통도 익펜 격투 빼면 쓰기 힘들고.
트레이너 포텐셜 관통은 삼각 이외에 보기 힘들 지경이라서 까다로운 조건에도 불구하고 삼각이 화력형 전용 포텐셜의 상징 비슷한 위치에 있다.
방호 포텐셜 관통도 익펜 격투 빼면 쓰기 힘들고.
트레이너 포텐셜 관통은 삼각 이외에 보기 힘들 지경이라서 까다로운 조건에도 불구하고 삼각이 화력형 전용 포텐셜의 상징 비슷한 위치에 있다.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38:01
삼각 같은 경우 제외하면
방호 포텐셜 = 상대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이니
방호 포텐셜 = 상대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이니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38:03
안착!
컴퓨터가 맛이 가서(?) 자꾸 렉이 걸리네요.
익팬 격투를 포함한 삼각 제외 방호 포텐셜 관통은 "상대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을 뚫는다"니까요.
버텨라는 방호 포텐셜이긴 한데 트레이너 포텐셜이기도 해서 예외 케이스.
>>3 (끄덕)
컴퓨터가 맛이 가서(?) 자꾸 렉이 걸리네요.
익팬 격투를 포함한 삼각 제외 방호 포텐셜 관통은 "상대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을 뚫는다"니까요.
버텨라는 방호 포텐셜이긴 한데 트레이너 포텐셜이기도 해서 예외 케이스.
>>3 (끄덕)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38:06
삼각은 기띠나 흘려라/피해라가 아니면 대처하기 힘들죠.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38:22
오레마스에서 삼각 이외에 트레이너 방호 뚫는건
성도의 카논 이명 효과 정도 밖에 없었고
성도의 카논 이명 효과 정도 밖에 없었고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38:40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을 뚫는다와 그냥 방호 포텐셜을 뚫는다는 다르다... 오묘하구나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39:35
괜히 공특공AA의 비장의 무기가 아닌 느낌이죠. 일단 상대 스텟이 저러면 삼각인가? 하고 의심을 해봐야 하고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39:40
그보다 푸키먼 어장 데이터 쌓기 시작한 계기가 카즈마스(신오축복)인데
다시 보니 뭔가 뭔가다(?)
다시 보니 뭔가 뭔가다(?)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39:53
왠지 체력이 1이 될 때 상대를 죽여버리는 포텐셜도 있던데, 이게 다 저런 오묘함 때문에 생긴 일이구나. 버텨라 견제때문에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39:58
거기는 재미는 있는데 재정이랑 밸런스가 이상해서...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0:27
그래서 삼각은 조건도 있고 1발 뿐이니까
울멧이나 상태이상 등의 비례 대미지나 연속기를 이용해서 견제하는 경우도 있죠.
>>12 YES. 옹골참이나 기합의띠 등도 포함입니다.
울멧이나 상태이상 등의 비례 대미지나 연속기를 이용해서 견제하는 경우도 있죠.
>>12 YES. 옹골참이나 기합의띠 등도 포함입니다.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0:36
신오축복은 통솔형 밀어주기를 굉장히 강력하게 하는 어장이라서 트라이랑 다른 의미로 참고가 어려울 때가 많을걸요;;;;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0:38
>>12 처형이라고 불리는 분류네요. 기띠랑 버텨라 이 2개 잡으려고 많이 쓰인다.
부가적으로 옹골참류도 은근 보여서 굉장히 강한 포텐셜
부가적으로 옹골참류도 은근 보여서 굉장히 강한 포텐셜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0:57
기띠는 소지품이라 삼각 맞아도 산다... ㅋㅋㅋㅋㅋ 소지품은 신인가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1:25
솔직히 말해서 통솔형을 밀어주는 게 아니라 주인공을 강력하게 밀어주는 어장이라고 생각해요.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1:27
오레마스 1부에서 배운 에이스에게 기띠 들려주기는 ㄹㅇ 신이었죠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1:39
>>17 소지품 파괴를 들며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1:51
끄아아악 탁쳐서 떨구기ㅋㅋㅋ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2:07
>>18 그건 또 확실히...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2:07
대신에 기띠류는 풀피가 아니면 발동을 안하니까.
보코 마쥬에 옹골참도 있고 해서 상대한테 틱딜 주고 시작하는 포텐셜도 많이 보이죠.
사냐가 견제사격 들면 강해지는 것도 화력이 아니라 이거 때문.
보코 마쥬에 옹골참도 있고 해서 상대한테 틱딜 주고 시작하는 포텐셜도 많이 보이죠.
사냐가 견제사격 들면 강해지는 것도 화력이 아니라 이거 때문.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2:10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2:40
1/8 짤딜 그거로 살 게 죽는 경우는 드물지만.
풀피가 깨진다고...!
풀피가 깨진다고...!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2:48
신오축복은 어장주가 연중한 만능형 사기꾼에서 실수한 밸런스 패치를 다시 실수하고 있는 느낌이죠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2:56
풀피 트리거들이 다 날아가니까
기띠라던가, 옹골참이라던가
기띠라던가, 옹골참이라던가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3:11
에이스가 탁떨맞고 죽을리는 없지만 풀피가 아닌게 위험하다...!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3:35
신오축복은 깔깔 하면서 보고 있었는데, 밸런스 문제가 컸단 말인가. 데이터에 대해 별 생각없이 봐서 몰랐네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4:20
어느 전능형 에이스 흡혈귀는 상대가 메타 도구파괴가 최근 자주 보였고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4:22
왜냐면 밸런스가 폭망으로 가고는 있는데.
재미는 있거든요. 다들 으아악 이 밸런스 아닌데. 왜 이딴 재정을 하면서도 못 놔주는 이유가 있어...
재미는 있거든요. 다들 으아악 이 밸런스 아닌데. 왜 이딴 재정을 하면서도 못 놔주는 이유가 있어...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4:31
공AA의 익펜격투 체이서 : 강하지만 스피드 문제로 납득할 수는 있음
+개가를 들고 있음 : 미쳤나?
+개가를 들고 있음 : 미쳤나?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4:35
그럼 상대에게 화상이나 맹독 같은거 뿌리는 능력은 생각보다 강한가요. 화상은 일단 걸리면 물리 반감이니 개사기인 것 같긴 한데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4:54
참고로 1부 중에 하드모드 배틀(유사 패배 이벤트)이 한 번 있을 예정입니다.
아마도 전용+타임까지 다 해금하고 나서(?)
>>33 그래서 T 제한이 있죠.
아마도 전용+타임까지 다 해금하고 나서(?)
>>33 그래서 T 제한이 있죠.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5:03
>>31 진리같은 케이스가 아니라 뭐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5:05
>>33 꽤 강한 편이네요. 화상은 특히 개사기고.
...독은 좀 불쌍한 애라서 널리 봐줌
...독은 좀 불쌍한 애라서 널리 봐줌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5:22
공AA의 익펜격투 체이서+개가, 상대가 누가 나오든 장판파로 혼자서 다 때려죽이겠다는 살의가 느껴진다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5:40
대신에 '다른 상태이상에 비해'약하다 뿐이지 평타는 치고. 독 상태 자체를 트리거로 하는 류를 널리 풀어주는 편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5:56
>>32 공포게임인가(떨림)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6:17
그래서 상태이상이 T 제한... 하긴 마비 상태이상 거는 건 많이 봤는데, 2T를 안 넘기더라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6:19
>>37 정답은 협회의 재재입니다. 아니 왜 장판파 혼자막음. 이거 핵이네요.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6:21
신오축복은 밸런스 문제가 괴상하다고는 해도 [근본적으로 주인공편 + 서사나 드라마는 나름대로 있음]이라서 그나마?
그리고 재미의 5할은 포켓몬 배틀이지만 6할 정도는 프리파트에서 나오기도 하고요
그리고 재미의 5할은 포켓몬 배틀이지만 6할 정도는 프리파트에서 나오기도 하고요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6:53
참고로 저 체이서가 제일 심각한 이유는 성칼로 '네가 쌓든말든 나는 때려잡겠어!'를 하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7:13
성칼ㅋㅋㅋㅋ 능력변화 무효ㅋㅋㅋ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7:41
>>43 최신 스레에서 그 친구 공격 S인거 알고 계십니까(웃음)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7:47
같은 어장주의 전작인 만능형 주인공은 기능확장으로 용성군을 때려박는 캐릭터였습니다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8:22
그 친구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 공 S인데 왜 다른 스텟도 다 높은데 왜 성칼 익펜격 체이서임...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8:26
>>45 엣....? 그거 허용되는 수치인가요...? 유일신도 종족치에 S는 특방 아니면 안주는걸로 기억하는데?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8:26
신오축복은 밸런스 떠나 드라마나 장르로서 재미있어서 시스템이 미완성이던 포케마스처럼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8:42
뭐지, 참치가 본 번역본에선 거기까진 안 나왔던 것 같은데 대체 무슨 일이ㅋㅋㅋㅋㅋ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8:48
>>45 뭐지(뭐지)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9:19
>>48 허용되서는 안됐던 수치...죠.
저 시점에서 밸런스를 이미 안드로메다 저 너머로 보내서 가능했던(?) 거.
저 시점에서 밸런스를 이미 안드로메다 저 너머로 보내서 가능했던(?) 거.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49:32
고수 : 카즈마가 s랭크가 되었구나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0:10
>>53 ㅎㅎ... ㅋㅋ... 그렇게까지 멀리가 아니네요. 경악스럽게도.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0:17
신오축복이 밸런스가 엉망이다!! 라고 화낼 정도는 아니지만 어장을 운영할 때는 참고로 하면 안되는 케이스 중 하나.
체이서도 사기지만 스카우터도 사기죠
상대 데이터를 해석하면 록온 상태가 되는 특수형 재앙의구슬 스카우터(특권으로 주인)
체이서도 사기지만 스카우터도 사기죠
상대 데이터를 해석하면 록온 상태가 되는 특수형 재앙의구슬 스카우터(특권으로 주인)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0:24
이상하다... 분명 카즈마 통솔은 A였는데... 왜 저런 게 되지...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1:22
그보다 경험이 많은 여러분에게 재정 관련 질문
이중타입기는 기술 타입 중 1개라도 자속이면 자속 보정을 받나요?
햇갈려서 그만
이중타입기는 기술 타입 중 1개라도 자속이면 자속 보정을 받나요?
햇갈려서 그만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1:36
>>57 아니요. '유리한 상성으로 계산'이 적용됩니다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1:42
신오마스는 프리파트 케미는 재밌는 데 그래서 배틀은 재미있게 볼 수 없달까.
뭐라고 해야하나. 유희왕 스레로 비유하면
"나는 싸이크론으로 성방을 파괴한다! 이걸로 성방은 무효!"
...아주 극단적인 사례긴 하지만 듀얼 로그가 이러면...?
뭐라고 해야하나. 유희왕 스레로 비유하면
"나는 싸이크론으로 성방을 파괴한다! 이걸로 성방은 무효!"
...아주 극단적인 사례긴 하지만 듀얼 로그가 이러면...?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1:45
>>55 그거 다시 보니까 말도 안되는 거였 ry)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1:59
자속 쪽으로 계산하면 자속 받고. 아닌 쪽으로 계산하면 안받아요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2:11
>>61 아하(아하)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2:21
자속보정 자체는 있는데 주타입이 무효면 마찬가지로 무효로 들어갈걸요
팬텀에게 플라잉프레스를 썼더니 무효가 된 적이 있어서
팬텀에게 플라잉프레스를 썼더니 무효가 된 적이 있어서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2:58
>>57
우리 어장에서도 쓰는 사악한불꽃과 델타리자몽(악/드래곤)으로 설명하자면
상대가 악이 약점이다 → 악 타입으로 때리고 자속
상대가 불꽃이 약점이다 → 불꽃 타입으로 때리고 비자속
둘 다 상성이 같으면 대충 어장주 재량으로 자속으로 때리게 해주긴 할 겁니다.
우리 어장에서도 쓰는 사악한불꽃과 델타리자몽(악/드래곤)으로 설명하자면
상대가 악이 약점이다 → 악 타입으로 때리고 자속
상대가 불꽃이 약점이다 → 불꽃 타입으로 때리고 비자속
둘 다 상성이 같으면 대충 어장주 재량으로 자속으로 때리게 해주긴 할 겁니다.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3:01
>>63 스레식에선 그거 사라졌을걸요 아마. 유리한 상성으로 계산이 붙으면 그냥 무효 아닌 쪽으로 계산하는 거로 안다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3:05
>>63 본가 플라잉프레스는 비행/격투를 동시에 계산하는지라(끄덕)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3:38
유리한 쪽으로 계산이라면서 왜 무효가 되는건지 이해가 안되는 실기재정입니다.....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3:48
【이름】야마토(Lv:108)♀
【타입】얼음/격투
【특성】대난투 … 자신의 「공격」 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 2할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한다
【소지품】
【기술 x5:아이스 블레이드, 성스러운 칼, 거대해머, 만나자마자, 벌크업】
공격:AAA(AA)
방어:A
특공:C ◎「아이스 블레이드」 … 물리/얼음/단일/90/100/○/급소에 맞기 쉽다(C+1). 「검」「칼」등의 기술
특방:B-
스피드:C
【포텐셜】
『체이서』 … 자신의 공격 기술에 「추격」 효과를 부여한다
『변종』 … 원종인 「펜릴」종과는 다른 생태를 가졌다. 『올드타입』을 무효화한다
『마수』 … 「카즈마」가 트레이너일 때, 필드에 있는 한 상대의 「지시」가 1랭크 내려간다
『빙랑낭의 패기』 … 서로가 「물리기술」을 사용했을 때, 자신의 「검」「칼」기술이 상대의 타입내성을 관통한다
『빙랑낭의 개가』 …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자신의 체력을 1/2 회복한다
『기간토마키아』 … 상대의 「공격/회피」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자신의 「회피」가 저하(0.8배)한다
『대염회피』 …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염내성』 …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기술의 대미지를 완화(0.67배)한다
『전투속행』 … 저확률로 상대 기술의 대미지를 자신의 행동 뒤로 미룬다
『어썰트』 … 자신의 기술의 「추격」 효과가 발동했을 때,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익스펜션(격투)』 … 「격투」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굿 럭』 … 자신의 특성이 「대운」으로 바뀌었을 때, 자신의 능력치가 랜덤으로 오른다
이렇게 보니 실제 나와서는 안될 수치의 스탯과 포텐셜인가
【타입】얼음/격투
【특성】대난투 … 자신의 「공격」 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 2할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한다
【소지품】
【기술 x5:아이스 블레이드, 성스러운 칼, 거대해머, 만나자마자, 벌크업】
공격:AAA(AA)
방어:A
특공:C ◎「아이스 블레이드」 … 물리/얼음/단일/90/100/○/급소에 맞기 쉽다(C+1). 「검」「칼」등의 기술
특방:B-
스피드:C
【포텐셜】
『체이서』 … 자신의 공격 기술에 「추격」 효과를 부여한다
『변종』 … 원종인 「펜릴」종과는 다른 생태를 가졌다. 『올드타입』을 무효화한다
『마수』 … 「카즈마」가 트레이너일 때, 필드에 있는 한 상대의 「지시」가 1랭크 내려간다
『빙랑낭의 패기』 … 서로가 「물리기술」을 사용했을 때, 자신의 「검」「칼」기술이 상대의 타입내성을 관통한다
『빙랑낭의 개가』 …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자신의 체력을 1/2 회복한다
『기간토마키아』 … 상대의 「공격/회피」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자신의 「회피」가 저하(0.8배)한다
『대염회피』 …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염내성』 …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기술의 대미지를 완화(0.67배)한다
『전투속행』 … 저확률로 상대 기술의 대미지를 자신의 행동 뒤로 미룬다
『어썰트』 … 자신의 기술의 「추격」 효과가 발동했을 때,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익스펜션(격투)』 … 「격투」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굿 럭』 … 자신의 특성이 「대운」으로 바뀌었을 때, 자신의 능력치가 랜덤으로 오른다
이렇게 보니 실제 나와서는 안될 수치의 스탯과 포텐셜인가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3:57
>>67 실기는 유리한 쪽으로 계산이 아니라 '각각 계산해서 곱하기'라서.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3:57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4:09
이게 번역본 기준 최신 시트였는데 대체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4:30
야마토의 제일 큰 문제는 천하장사나 계제로 보충하걸 넘어서 대난투를 가지고 있다는거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5:05
>>68 이게 체이서의 스펙인...가...?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5:14
하는김에 저도 저지른거지만 타어장 데이터를 조심성없게 가져오면 안됩니다;; 어장주님의 허락을 일단 받아주세요;;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5:24
상대의 회피 강화/상승 무시하는데, 본인은 2할로 회피하는 건 비겁하긴 하다(?)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5:46
>>74 저거 어장이 아니라 카즈마스 번역본 데이터(ry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5:51
필중추미로 잡아야되네 저거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5:51
>>74 뭐 어차피 물건너 스레니까요. 상관없습니다.
타 어장이라면 약간 문제가 될 거 같기는 한데(?)
타 어장이라면 약간 문제가 될 거 같기는 한데(?)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6:22
모바체인지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6:28
【이름】베르제브몬(Lv:111)♂
【타입】벌레/악
【특성】재앙의 구슬 … 필드에 있을 때, 상대의 「특방」을 저하(0.75배)시킨다
【소지품】
【기술 x6:벌레의 야단법석, 사악한 불꽃, 기합구슬, 씨기관총, 뺑소니, 록온】
공격:C
방어:C
특공:A+
특방:A-
스피드:B-
【포텐셜】
『스카우터』 …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 전에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고유종』 … 「베르제브몬」종이 이 개체만 있기 때문에 『올드타입』을 무효화한다
『숲의 주인』 … 「풀」「벌레」기술로 받는 대미지를 반감한다
『마왕충의 조준』 …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했을 때, 자신을 「록온」 상태로 한다
『마왕충의 저격』 … 자신의 『역할』이 발동했을 때, 상대에게 체력의 1/8 대미지를 준다. 「빈사」 상태로는 할 수 없다
『마왕충의 총탄』 … 자신의 타입 불일치인 「탄」「볼」 등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디지털 바이러스』 …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했을 때, 랜덤으로 상대의 능력치를 내린다
『후의 선』 …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암회피』 …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바위」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암내성』 …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바위」기술의 대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암박격』 …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대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 경우 잘 발동하지 않는다
『택티스코프』 … 적진에 데이터 해석이 끝난 상대가 있을 때, 자신의 「회피/명중」을 강화(1.1배)한다
『주인의 특권』 …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굿 럭』 … 자신의 특성이 「대운」으로 바뀌었을 때, 자신의 능력치가 랜덤으로 오른다
이게 앞에서 이야기한 스카우터 필중 특수 어태커고.
【타입】벌레/악
【특성】재앙의 구슬 … 필드에 있을 때, 상대의 「특방」을 저하(0.75배)시킨다
【소지품】
【기술 x6:벌레의 야단법석, 사악한 불꽃, 기합구슬, 씨기관총, 뺑소니, 록온】
공격:C
방어:C
특공:A+
특방:A-
스피드:B-
【포텐셜】
『스카우터』 …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 전에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고유종』 … 「베르제브몬」종이 이 개체만 있기 때문에 『올드타입』을 무효화한다
『숲의 주인』 … 「풀」「벌레」기술로 받는 대미지를 반감한다
『마왕충의 조준』 …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했을 때, 자신을 「록온」 상태로 한다
『마왕충의 저격』 … 자신의 『역할』이 발동했을 때, 상대에게 체력의 1/8 대미지를 준다. 「빈사」 상태로는 할 수 없다
『마왕충의 총탄』 … 자신의 타입 불일치인 「탄」「볼」 등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디지털 바이러스』 …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했을 때, 랜덤으로 상대의 능력치를 내린다
『후의 선』 …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암회피』 …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바위」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암내성』 …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바위」기술의 대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암박격』 …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대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 경우 잘 발동하지 않는다
『택티스코프』 … 적진에 데이터 해석이 끝난 상대가 있을 때, 자신의 「회피/명중」을 강화(1.1배)한다
『주인의 특권』 …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굿 럭』 … 자신의 특성이 「대운」으로 바뀌었을 때, 자신의 능력치가 랜덤으로 오른다
이게 앞에서 이야기한 스카우터 필중 특수 어태커고.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6:33
어장마다 케바케기는 해도 여기에서 문제가 있었으니 다른 곳에서도 괜찮다~ 라는 인식이 생기면 곤란하니까요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7:08
다른 곳에선 안 하겠습니당. 가져와도 번역본만 가져오는 걸로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7:21
베르제브몬 물건너 연재본에서는 위협사격 -> 특성 대운 -> 위협사격으로
1/4 깎게 되었고
1/4 깎게 되었고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7:34
일단 신오축복에서 밸런스를 망친건지 아닌건지 알기 힘든 부분 No.1
트레이너의 고유+PT가 말도 말도 안되게 강력하다
트레이너의 고유+PT가 말도 말도 안되게 강력하다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7:37
어으 역시 저 데이터들은 어질어질하군... 디바인즈 얘기로 돌아가면
좀 뒤져봤는데 피의창이랑 기원참이라고. 각각 물타입/격투타입의 50확급기가 오레마스에서 존재하긴 하네요.
좀 뒤져봤는데 피의창이랑 기원참이라고. 각각 물타입/격투타입의 50확급기가 오레마스에서 존재하긴 하네요.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8:13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8:14
앨리스가 익힐 수 있는 부류로는 안보이는 느낌이네요(피의창, 기원참)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8:32
생각해보니까 특공 A+ 지만 실질적으론 깎아내리고 강화하는게 많아서 그 이상의 화력이 나오고, 체력 깎으로 옹골참이나 기띠 부수는 것도 무서운거군용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8:34
스나이퍼랑 맞는 건 헤드샷에 얼음숨결 뿐인데다 물타입 격투타입은 넘치긴 하지만...
멀린에 스텔라라면 다른 타입 확급기 창조해서 배우게 해줄 수 있지 않을까...?
멀린에 스텔라라면 다른 타입 확급기 창조해서 배우게 해줄 수 있지 않을까...?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8:37
그리고 원래는 분명 '멜루진에게 도전할 수 있을만큼 1년 안에 강해진다'가 1화의 목표였는 데
어느 순간 멜루진의 위협이 흐지부지 되어서 말이죠.
성격이 메스가키라도 행동으로 이계의 주인 다운 위협을 보여주면 모르겠는 데 그것도 아니고...?
긴장감이 사라진 게 좀 아쉬웠어요.
어느 순간 멜루진의 위협이 흐지부지 되어서 말이죠.
성격이 메스가키라도 행동으로 이계의 주인 다운 위협을 보여주면 모르겠는 데 그것도 아니고...?
긴장감이 사라진 게 좀 아쉬웠어요.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8:49
사실 스텔라와 멀린으로 부착을 해주먼 그만인지라(?)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8:53
>>83 어째서 특성이 원래대로 돌아올 때 재발동(ry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9:19
>>92 그건 실기에서도 통하는 재정이었을걸요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9:41
실기에서도 그러긴 하는데
여기서 이러면 큰일나기 때문ry)
여기서 이러면 큰일나기 때문ry)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1:59:44
>>93 정확히는 그게. 스레식에 가져오면 재앙이 되기에 다들 안쓰는 종류의 실기재정이라...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2:00:04
카즈마 능력 출력 높았으면 대운 대신 행운이나 강운이라 서로 미치겠다.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2:01:04
신오마스는 사실 장편 스레를 계속 하는 것만으로도 굉장하다는 발상
거기 밸런스는 거기 밸런스인거고
거기 밸런스는 거기 밸런스인거고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2:01:21
【이름】로토무(Lv:107)-
【타입】전기/고스트
【특성】트리콜로르 … 「불꽃」「얼음」「전기」기술을 무효화한다
【소지품】
【기술 x10:방전, 폴터가이스트, 오버히트, 하이드로펌프, 눈보라,
에어 슬래시, 리프스톰, 볼트 체인지, 대타출동, 트릭】
공격:C
방어:B+
특공:B+
특방:B+
스피드:C+
【포텐셜】
『타이트 엔드 γ』 … 『선발』『킬러 γ』『어시스트 γ』라는 3가지 『역할』을 겸한다
『원시천부』 … 「로토무」종의 정점인 『올드타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이 1랭크 오른다
『천전구의 변환』 … 아군과 교대해서 필드에 나왔을 때, 자신의 「타입 2」를 「불꽃/물/풀/얼음/비행」으로 바꿀 수 있다
『천전구의 확장』 … 자신이 『타이트 엔드』로 임명되어 있을 때, 자신의 기술 수를 「10」으로 한다
『천전구의 공명』 … 적진에 같은 『역할』인 상대가 있을 때,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33배)한다
『로토무 카탈로그』 … 자신의 타입이 바뀌었을 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대의 선』 … 상대의 「스피드」 종족치가 자신과 같은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대지회피』 …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땅」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지내성』 …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땅」기술의 대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지박격』 …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대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 경우 잘 발동하지 않는다
『조커』 … 상대와 같은 『역할』일 때, 자신의 기술의 대미지를 강화(1.5배)한다
『익스펜션(전기)』 … 「마비」 상태가 되지 않는다. 「전기」기술의 추가효과 발생률이 2할오른다
『굿 럭』 … 자신의 특성이 「대운」으로 바뀌었을 때, 자신의 능력치가 랜덤으로 오른다
이거 말고도 『올드 크라운』 … 높아진 『포켓파워』의 힘에 의하여 「체력」 종족치가 조금 증가한다 + 『익스펜션(드래곤)』 … 「체력」 종족치가 조금 증가한다 붙은 미친 한카리아스도 있당
【타입】전기/고스트
【특성】트리콜로르 … 「불꽃」「얼음」「전기」기술을 무효화한다
【소지품】
【기술 x10:방전, 폴터가이스트, 오버히트, 하이드로펌프, 눈보라,
에어 슬래시, 리프스톰, 볼트 체인지, 대타출동, 트릭】
공격:C
방어:B+
특공:B+
특방:B+
스피드:C+
【포텐셜】
『타이트 엔드 γ』 … 『선발』『킬러 γ』『어시스트 γ』라는 3가지 『역할』을 겸한다
『원시천부』 … 「로토무」종의 정점인 『올드타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이 1랭크 오른다
『천전구의 변환』 … 아군과 교대해서 필드에 나왔을 때, 자신의 「타입 2」를 「불꽃/물/풀/얼음/비행」으로 바꿀 수 있다
『천전구의 확장』 … 자신이 『타이트 엔드』로 임명되어 있을 때, 자신의 기술 수를 「10」으로 한다
『천전구의 공명』 … 적진에 같은 『역할』인 상대가 있을 때,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33배)한다
『로토무 카탈로그』 … 자신의 타입이 바뀌었을 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대의 선』 … 상대의 「스피드」 종족치가 자신과 같은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대지회피』 …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땅」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지내성』 …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땅」기술의 대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지박격』 …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대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 경우 잘 발동하지 않는다
『조커』 … 상대와 같은 『역할』일 때, 자신의 기술의 대미지를 강화(1.5배)한다
『익스펜션(전기)』 … 「마비」 상태가 되지 않는다. 「전기」기술의 추가효과 발생률이 2할오른다
『굿 럭』 … 자신의 특성이 「대운」으로 바뀌었을 때, 자신의 능력치가 랜덤으로 오른다
이거 말고도 『올드 크라운』 … 높아진 『포켓파워』의 힘에 의하여 「체력」 종족치가 조금 증가한다 + 『익스펜션(드래곤)』 … 「체력」 종족치가 조금 증가한다 붙은 미친 한카리아스도 있당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2:01:56
정확히는 실기에선 '특성이 원래대로 돌아온다'라는 개념이 없달까.
스킬스왑 등으로 교체 / 트레이스로 복사했을 때 '필드에 등장해서 발동하는 특성이 발동'하는 느낌이었죠.
일정 턴 동안만 바뀌는 건 스레식에만 있으니.
스킬스왑 등으로 교체 / 트레이스로 복사했을 때 '필드에 등장해서 발동하는 특성이 발동'하는 느낌이었죠.
일정 턴 동안만 바뀌는 건 스레식에만 있으니.
2025년 2월 27일 (목) 오전 02:01:58
그래도 신오축복 주인공쪽의 데이터가 강력한 이유에 대해선 나름대로 이유가 있기는 하죠
다른 파티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어느정도 범용성 높은 계제를 취하게 되는데
신오축복 파티는 자기 역할이 고정되어 있으므로 그 쪽으로 특화된 계제를 익힐 수 있다
다른 파티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어느정도 범용성 높은 계제를 취하게 되는데
신오축복 파티는 자기 역할이 고정되어 있으므로 그 쪽으로 특화된 계제를 익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