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4> [개인] D 잡담판 -1- (5000)
Darkman◆fAPJHcgl4S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8:43:21 - 2025년 4월 26일 (토) 오후 11:53:47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8: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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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잡담판 규칙Rule
────────────────────────────────────────────────────
1) 본 잡담판은 참치 인터넷 어장 앵커판 규칙 및 네티켓을 준수합니다.
2) 기본적으로 어떤 주제를 이야기 해도 상관 없지만 잡담판 주인이 하지 말라면 하지 않습니다.
3) 아무도 없으면 혼자 떠들거나 소재를 정리하는 한가한 개인 잡담판을 지향합니다.
4) 지속적인 우울감 토로&불판은 절대 엄금.적발시 영구 밴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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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잡담판 규칙Rule
────────────────────────────────────────────────────
1) 본 잡담판은 참치 인터넷 어장 앵커판 규칙 및 네티켓을 준수합니다.
2) 기본적으로 어떤 주제를 이야기 해도 상관 없지만 잡담판 주인이 하지 말라면 하지 않습니다.
3) 아무도 없으면 혼자 떠들거나 소재를 정리하는 한가한 개인 잡담판을 지향합니다.
4) 지속적인 우울감 토로&불판은 절대 엄금.적발시 영구 밴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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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2일 (일) 오전 11:35:43
진호&선홍 아니면 진호&무영이 같은 고등학교인 게 제일 그럴싸하겠는데.
음.
음.
2025년 3월 2일 (일) 오전 11:49:48
흐음....
최종 보스는 파박! 하고 떠올랐는데...
반대로 중간 보스가 안 떠오르는군...
최종 보스는 파박! 하고 떠올랐는데...
반대로 중간 보스가 안 떠오르는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12:21:02
으으으으음....
중간 보스가 안 떠오르니
시나리오를 쓸 수 없다.
중간 보스가 안 떠오르니
시나리오를 쓸 수 없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1:04:35
대강 어떻게 할 지 정했다.
이게 재밌을라나 모르겠군.
이게 재밌을라나 모르겠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1:05:10
자경단 이름만 정해지면
바로 프롤로그 만들 수 있겠어.
바로 프롤로그 만들 수 있겠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1:09:14
흠. 엑스트라 씬 시스템을 도입해야겠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4:57:52
>>442 확인했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4:58:26
그리고 자경단 이름.. 일단 내가 생각한 후보는
크라임 파이터나 크라임 버스터즈 정도?
크라임 파이터나 크라임 버스터즈 정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5:07:11
크라임 버스터즈?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5:09:29
>>456 왓치맨에서 따왔음!
그리고 시트 최종수정본 올림. trpg>1905>699
그리고 시트 최종수정본 올림. trpg>1905>699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5:10:53
줄여서 크림치즈(?)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5:12:01
ㅋㅋㅋㅋㅋㅋ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36:37
분명 파티의 여캐 중 한 명이
>>455는 센스 구리다며 반발했을 거임(?
>>455는 센스 구리다며 반발했을 거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43:43
데이터 입력... 내일해도 되겠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45:50
껄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46:48
데이터도 입력해야지 참 랜딩.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49:48
느긋하게 해도 된다.
애초에 오늘은 배경 작성 기간이니까.
데이터 작성 기간도 아님 ㅋㅋ
애초에 오늘은 배경 작성 기간이니까.
데이터 작성 기간도 아님 ㅋㅋ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50:37
내 입장에선
데이터 입력보단...
자경단 이름 좀!!
그래야 나도 뭘 올리던가 하지!
데이터 입력보단...
자경단 이름 좀!!
그래야 나도 뭘 올리던가 하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51:44
그러게요 진짜 이름 정해야 하는데(정해야 하는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52:50
챠오 닼맨, 레트씨.
뭘로 할까 방과후활동 이름.
뭘로 할까 방과후활동 이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53:12
오 다들 모였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53:34
참고해. 챗지피티에게 물어봄.
✅ 1. 페르소나 스타일의 감각적인 영어 이름
Nocturne (녹턴) → "야상의 멜로디." 밤을 수호하는 존재라는 의미.
Midnight Veil (미드나이트 베일) → "한밤중의 장막." 어둠 속에서 움직이는 자경단.
Eclipse (이클립스) → "일식." 사회의 부조리를 가리는 그림자가 되겠다는 의미.
Specters (스펙터즈) → "망령들." 사회가 잊고 싶은 진실을 들추는 존재.
Umbra (움브라) → "그림자." 어둠 속에서 움직이며, 정의를 실현하는 조직.
Limbus (림버스) → "경계선." 법과 무법 사이의 경계에서 싸우는 자들.
✅ 2. 철학적이고 상징적인 느낌
Vanitas (바니타스) → "허무." 허울뿐인 정의를 타파하겠다는 의미.
Aletheia (알레테이아) → "진실." 가려진 현실을 폭로하는 자들.
Erebus (에레보스) → "심연." 어둠 속에서 움직이며 악을 심판하는 존재.
Thanatos (타나토스) → "죽음." 사회의 부패를 끝장내겠다는 뜻.
Anathema (아나테마) → "저주받은 자들." 사회가 버린 자들이 정의를 위해 싸운다는 의미.
✅ 3. 한국어 & 한자 기반 이름
야차(夜叉) → 밤의 수호자로, 악을 벌하는 존재.
칠흑(漆黑) → "완전한 어둠." 법이 미치지 않는 곳에서 싸우는 자들.
검은 손 (Black Hand, 黑手) → 그림자 속에서 움직이는 정의의 손.
야명(夜明, Night Dawn) → "밤의 끝, 새벽." 어둠을 뚫고 정의를 실현한다.
비조(飛鳥, Flying Bird) → 자유를 향해 날아오르는 존재.
✅ 4. 자경단 + 괴도단 느낌을 섞은 창작 네이밍
Shadow Strikers (쉐도우 스트라이커즈) → 어둠 속에서 적을 타격하는 집단.
Vigil (비질) → "불침번." 정의를 위해 밤을 새우는 자들.
Night Howl (나이트 하울) → "밤의 포효." 침묵을 깨고 세상을 뒤흔든다.
Black Mirage (블랙 미라쥬) → 현실 속 환영처럼 존재하지만, 확실한 변화를 만든다.
Oblivion (오블리비언) → "망각의 그림자." 사람들이 무시하는 진실을 드러내는 자들.
✅ 1. 페르소나 스타일의 감각적인 영어 이름
Nocturne (녹턴) → "야상의 멜로디." 밤을 수호하는 존재라는 의미.
Midnight Veil (미드나이트 베일) → "한밤중의 장막." 어둠 속에서 움직이는 자경단.
Eclipse (이클립스) → "일식." 사회의 부조리를 가리는 그림자가 되겠다는 의미.
Specters (스펙터즈) → "망령들." 사회가 잊고 싶은 진실을 들추는 존재.
Umbra (움브라) → "그림자." 어둠 속에서 움직이며, 정의를 실현하는 조직.
Limbus (림버스) → "경계선." 법과 무법 사이의 경계에서 싸우는 자들.
✅ 2. 철학적이고 상징적인 느낌
Vanitas (바니타스) → "허무." 허울뿐인 정의를 타파하겠다는 의미.
Aletheia (알레테이아) → "진실." 가려진 현실을 폭로하는 자들.
Erebus (에레보스) → "심연." 어둠 속에서 움직이며 악을 심판하는 존재.
Thanatos (타나토스) → "죽음." 사회의 부패를 끝장내겠다는 뜻.
Anathema (아나테마) → "저주받은 자들." 사회가 버린 자들이 정의를 위해 싸운다는 의미.
✅ 3. 한국어 & 한자 기반 이름
야차(夜叉) → 밤의 수호자로, 악을 벌하는 존재.
칠흑(漆黑) → "완전한 어둠." 법이 미치지 않는 곳에서 싸우는 자들.
검은 손 (Black Hand, 黑手) → 그림자 속에서 움직이는 정의의 손.
야명(夜明, Night Dawn) → "밤의 끝, 새벽." 어둠을 뚫고 정의를 실현한다.
비조(飛鳥, Flying Bird) → 자유를 향해 날아오르는 존재.
✅ 4. 자경단 + 괴도단 느낌을 섞은 창작 네이밍
Shadow Strikers (쉐도우 스트라이커즈) → 어둠 속에서 적을 타격하는 집단.
Vigil (비질) → "불침번." 정의를 위해 밤을 새우는 자들.
Night Howl (나이트 하울) → "밤의 포효." 침묵을 깨고 세상을 뒤흔든다.
Black Mirage (블랙 미라쥬) → 현실 속 환영처럼 존재하지만, 확실한 변화를 만든다.
Oblivion (오블리비언) → "망각의 그림자." 사람들이 무시하는 진실을 드러내는 자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53:46
챗GPT 슷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54:59
블랙 미라쥬
괜찮은 느낌이네
괜찮은 느낌이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55:39
한국어 기반은 살짝 안어울리는 느낌이 드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56:12
심플하게 비질란테, 로 가도 되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7:58:39
그러면 나도 블랙 미라쥬로 해볼까.
뭔가 독창성이 느껴진다고 해야할까
뭔가 독창성이 느껴진다고 해야할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0:17
블랙 미라쥬 괜찮네. 나이트 하울은... 뭔가 좀 어둠의 조직같은 느낌이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0:44
좋아.
달레트님 계시나?
달레트님 계시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0: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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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은 너무 시꺼멓지 않아요?!"
"아니 뭐 뭐 뭐라고 하는 건 아니고 그냥...?"
※찬성이라는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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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은 너무 시꺼멓지 않아요?!"
"아니 뭐 뭐 뭐라고 하는 건 아니고 그냥...?"
※찬성이라는 뜻입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0:53
있어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1:35
좋습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룰 공부하고 메이킹 도와드리겠습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2:00
우선 달레트님.
플레이 시트에 접속해주시겠어요?
플레이 시트에 접속해주시겠어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2:23
그리고
[샘플] 세계의 사냥꾼
을 확인해주세요
[샘플] 세계의 사냥꾼
을 확인해주세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2:27
아, 그리고. 내 최근 시트 보면 알겠지만, 평소에 모일 법한 장소로 튀르크 카페를 하나 만들어봤는데 괜찮음?
설명 보면 알겠지만 고리씨 로이스랑도 살짝 관계 있는 쪽일테고.
설명 보면 알겠지만 고리씨 로이스랑도 살짝 관계 있는 쪽일테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2:46
페르소나5 느낌도 나고 좋다고 생각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2:54
그 샘플 시트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2:58
카페에서 자바칩을 팔았으면 좋겠어요
@??????
시트 시트
HP 28... 이 낮은 건지 높은 건지 모르겠네요
@??????
시트 시트
HP 28... 이 낮은 건지 높은 건지 모르겠네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3:22
콘솔 켜야겠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4:09
자, 그럼 더블 크로스의 룰에 관해서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음. 뭐랄까.
오늘 안에 더블 크로스를 빠삭빠삭하게 파헤친다!!
는 건 아니고
그냥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선까지만 배워봅시다.
음. 뭐랄까.
오늘 안에 더블 크로스를 빠삭빠삭하게 파헤친다!!
는 건 아니고
그냥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선까지만 배워봅시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4:23
와아 와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4:34
자, 가장 먼저 간단한 기본적인 판정법부터 알아봅시다.
간단합니다.
능력치만큼 d10 주사위를 굴리고
거기에 지정한 [기능 레벨]을 더하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능력치만큼 d10 주사위를 굴리고
거기에 지정한 [기능 레벨]을 더하면 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5:05
백병이나 회피나 그런 쪽... 이었죠 기능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5:40
예를 들어
기능 : 운전을 판정한다고 해봅시다.
이 경우에는
운전이 【육체】에 속해있기 때문에 육체 레벨만큼, 즉 주사위를 2개 굴립니다.
그리고 결과 값에 운전 레벨인 2를 더하는거죠.
기능 : 운전을 판정한다고 해봅시다.
이 경우에는
운전이 【육체】에 속해있기 때문에 육체 레벨만큼, 즉 주사위를 2개 굴립니다.
그리고 결과 값에 운전 레벨인 2를 더하는거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5:52
8
9
+2
9
+2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6:06
결과 값은 제일 높은 거 1개…!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6:10
>>492를 보면 가장 높은 값은 9입니다.
따라서 최종 결과는 11이네요.
따라서 최종 결과는 11이네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6:31
자, 그럼 달레트님이 한번 판정해봅시다.
사격 판정 해보세요.
사격 판정 해보세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7:01
1
4
5
8
10
+ 4
가 되겠네요
4
5
8
10
+ 4
가 되겠네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7:06
앗 크리(앗 크리)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7:14
정확합니다. 여기에 크리티컬도 나왔군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7:54
주사위가 10이 나오면 크리티컬이라고 해서
그 수만큼 더 굴립니다.
크리티컬이 2개 나왔다면 2번 더 굴리고
1번 나왔다면 1번 더 굴리죠.
더는 크리티컬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요.
그 수만큼 더 굴립니다.
크리티컬이 2개 나왔다면 2번 더 굴리고
1번 나왔다면 1번 더 굴리죠.
더는 크리티컬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8:04
한번 더 굴려보세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8:27
10
계속 굴려도 계속 크리가 떠서 한 10분 내내 주사위만 굴리는 경우도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있어요
계속 굴려도 계속 크리가 떠서 한 10분 내내 주사위만 굴리는 경우도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있어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8:31
""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8:39
좋습니다. 다시 굴려보세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8:46
8
얍!
얍!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8:59
그러면 28+4니까
최종 사격 결과는 32입니다
최종 사격 결과는 32입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9:09
우와(우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09:49
자, 기본적인 판정법은 이렇습니다.
끝! 쉽죠?
끝! 쉽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0:05
간단하고 좋네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0:11
그럼 이제 다른 걸 설명해봅시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1:17
기본적으로 PC는 장면에 등장할 때마다
혹은 이펙트를 사용할 때마다 [침식률]이 증가합니다.
침식률이 높아지면 그만큼 강한 이펙트를 사용할 수 있고
【주사위를 굴리는 갯수】도 늘어납니다.
혹은 이펙트를 사용할 때마다 [침식률]이 증가합니다.
침식률이 높아지면 그만큼 강한 이펙트를 사용할 수 있고
【주사위를 굴리는 갯수】도 늘어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1:39
미라쥬 멤버들 중에서 튀르크 커피를 좋아할만한 사람이 누가 있을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1:54
아, 지금은 전투 연습중이군. 잠깐 빠져있어야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1:56
요컨데 침식률이 높아질 수록 PC는 강해집니다
하지만 너무 강해지면, 나중에 아예 폭주해서 졈(빌런)이 되어버릴 수 있죠.
하지만 너무 강해지면, 나중에 아예 폭주해서 졈(빌런)이 되어버릴 수 있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2:04
콘솔 빼고 말하든가 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2:17
300% 이상 8개... 는 볼 일 없겠죠 역시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2:24
침식률 판정은 심플합니다.
그냥 1d10을 굴리면 되요.
그냥 1d10을 굴리면 되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2:48
2
(슥슥)
(슥슥)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3:12
>>517 뭐, 이런 겁니다.
등장할 떄는 보통 침식률 판정을 하고
전투시에는 이펙트를 사용하다보면 팍팍 올라갑니다
등장할 떄는 보통 침식률 판정을 하고
전투시에는 이펙트를 사용하다보면 팍팍 올라갑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3:59
이펙트... 에 쓰여있는 수치 2라던가 3이라던가 그렇게 안 높은 느낌이라서 별 생각 없었는데 뭔가 엄청 많이 써야 하는 모양이네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4:04
그러다 보면 침식률이 100 이상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플레이 종료 시
【백트랙 파트】에서 이 침식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100 이하로 내려가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PC는 빌런이 되고, 시트는 찢어집니다.
플레이 종료 시
【백트랙 파트】에서 이 침식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100 이하로 내려가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PC는 빌런이 되고, 시트는 찢어집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4:11
(비명)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4:44
저번에도 말했지만
적당히 침식률을 올리고 백트랙에서 100 아래로 만드는 게 기본적인 더블 크로스의 흐름!
적당히 침식률을 올리고 백트랙에서 100 아래로 만드는 게 기본적인 더블 크로스의 흐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4:54
와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5:25
그러면 이제 대부분 됐고!
(솔직히 룰 서머리를 흝어만 봐도 알 수 있는 부분이니까!)
전투를 직접 해보면서 전투 룰을 확인해볼까요.
(솔직히 룰 서머리를 흝어만 봐도 알 수 있는 부분이니까!)
전투를 직접 해보면서 전투 룰을 확인해볼까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6:32
좋아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7:00
잠시만요.
러너 있어?
러너 있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7:17
ㅇㅇ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7:45
맵이 되게 더블크로스하네요
도시 한복판에서 이렇게 당당하게 뜰 수 있다니
@??????
도시 한복판에서 이렇게 당당하게 뜰 수 있다니
@??????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8:30
자, 둘 다 [샘플 전투]를 확인해주세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8:47
사냥꾼이 캐밥일줄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9:00
흠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9:02
본래 앵커판에서 더블 크로스 전투를 할 경우에는
이런 형태의 맵보다 좀 더 간략한 형태로 진행합니다만
이번엔 제 스타일대로 해보겠습니다.
이런 형태의 맵보다 좀 더 간략한 형태로 진행합니다만
이번엔 제 스타일대로 해보겠습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9:33
Q.저기 보스 씨 침식률이 150%로 되어 있는데 침식률 따라 이펙트 강해진다는 그거 PC만이 아니라 보스 씨한테도 포함인지(ry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9:40
>>533 네. 맞워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19:46
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0:17
전투는 1라운드가 여러 프로세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셋업 프로세스
이니셔티브 프로세스
메인 프로세스
클린업 프로세스
이렇게죠
셋업 프로세스
이니셔티브 프로세스
메인 프로세스
클린업 프로세스
이렇게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0:45
음. 달레트님. 혹시 유희왕 아시나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1:02
정확히는 유희왕의 룰이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1:11
훗
달레트는 한 달에 한 번씩 마듀 출석을 하고 있어요
※페이즈 구분에 대한 비유를 이해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달레트는 한 달에 한 번씩 마듀 출석을 하고 있어요
※페이즈 구분에 대한 비유를 이해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1:39
좋아요.
셋업 프로세스 = 드로우 페이즈
클린업 페이즈 = 엔드 페이즈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셋업 프로세스 = 드로우 페이즈
클린업 페이즈 = 엔드 페이즈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1:47
요컨데
처리할 게 있으면 처리하고!
할 게 없으면 넘어간다!!
처리할 게 있으면 처리하고!
할 게 없으면 넘어간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1:51
라는 페이즈인 거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2:09
OK…!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3:12
어쨌든 셋업 프로세스를 거쳐
기본적으로 이니셔티브 프로세스로 진입합니다.
이니셔티브 프로세스는 【누가 먼저 행동할 지】를 【행동치를 보고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니셔티브 프로세스로 진입합니다.
이니셔티브 프로세스는 【누가 먼저 행동할 지】를 【행동치를 보고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3:52
예를 들어서...
지금 샘플 전투에 가장 높은 건 보스네요.
.
보스의 행동치가 18이니까 가장 먼저 행동합니다.
지금 샘플 전투에 가장 높은 건 보스네요.
.
보스의 행동치가 18이니까 가장 먼저 행동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3:57
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4:18
물론 이니셔티브 프로세스에 발동할 이펙트나 처리가 있다면
지금 처리하기도 합니다.
지금 처리하기도 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4:26
행동치 4... 허접!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