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4> [개인] D 잡담판 -1- (5000)
Darkman◆fAPJHcgl4S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8:43:21 - 2025년 4월 26일 (토) 오후 11:53:47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8:43:21
━━━━━━━━━━━━━━━━━━━━━━━━━━━━━━━━━━━━━━━━━━━━━━━━━━━━
◎ 잡담판 규칙Rule
────────────────────────────────────────────────────
1) 본 잡담판은 참치 인터넷 어장 앵커판 규칙 및 네티켓을 준수합니다.
2) 기본적으로 어떤 주제를 이야기 해도 상관 없지만 잡담판 주인이 하지 말라면 하지 않습니다.
3) 아무도 없으면 혼자 떠들거나 소재를 정리하는 한가한 개인 잡담판을 지향합니다.
4) 지속적인 우울감 토로&불판은 절대 엄금.적발시 영구 밴 조치.
━━━━━━━━━━━━━━━━━━━━━━━━━━━━━━━━━━━━━━━━━━━━━━━━━━━━
◎ 잡담판 규칙Rule
────────────────────────────────────────────────────
1) 본 잡담판은 참치 인터넷 어장 앵커판 규칙 및 네티켓을 준수합니다.
2) 기본적으로 어떤 주제를 이야기 해도 상관 없지만 잡담판 주인이 하지 말라면 하지 않습니다.
3) 아무도 없으면 혼자 떠들거나 소재를 정리하는 한가한 개인 잡담판을 지향합니다.
4) 지속적인 우울감 토로&불판은 절대 엄금.적발시 영구 밴 조치.
━━━━━━━━━━━━━━━━━━━━━━━━━━━━━━━━━━━━━━━━━━━━━━━━━━━━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4:26
행동치 4... 허접!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4:34
비유하자면
유희왕의 스탠바이 페이즈 비슷한 느낌이에요.
처리할 게 있으면 처리하고, 아님 말고!
유희왕의 스탠바이 페이즈 비슷한 느낌이에요.
처리할 게 있으면 처리하고, 아님 말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4:41
아 5였나. 그래도 적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5:30
자, 그러면 보스 행동했다 치고!
다음 이니셔티브 프로세스를 거쳐
행동치가 그 다음으로 높은 높은 세계의 사냥꾼의
메인 프로세스라고 해봅시다.
다음 이니셔티브 프로세스를 거쳐
행동치가 그 다음으로 높은 높은 세계의 사냥꾼의
메인 프로세스라고 해봅시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5:36
좋아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6:10
자, 메인 프로세스에서 PC는
마이너 액션 > 메이저 액션을 순서대로 선언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 액션 > 메이저 액션을 순서대로 선언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7:08
이 순서는 변경할 수 없고요.
지금 행동하기 싫다면 [대기] 선언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 경우, 가장 늦은 메인 프로세스에 행동합니다.
지금 행동하기 싫다면 [대기] 선언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 경우, 가장 늦은 메인 프로세스에 행동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7:19
● 마이너 액션으로 할 수 있는 건 다음과 같습니다.
▼ 전투이동
수m 단위의 짧은 거리를 이동한다. 이는 【전투이동】 수치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펙트 사용
「타이밍: 마이너 액션」인 이펙트를 사용합니다.
▼ 장비품 변경
현재 장비하고 있는 장비품을 변경하고, 소지품 중에서 새로운 장비품을 선택하여 장비할 수 있습니다.
▼ 소지품ㆍ장비품 사용
마이너 액션을 소비하여 사용하는 소지품이나 장비품을 사용합니다.
▼ 배드 스테이터스 회복
배드 스테이터스 중 일부는 마이너 액션을 사용해야 회복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GM이 마이너 액션을 소비해야 한다고 판단하는 행위, 행동.
▼ 전투이동
수m 단위의 짧은 거리를 이동한다. 이는 【전투이동】 수치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펙트 사용
「타이밍: 마이너 액션」인 이펙트를 사용합니다.
▼ 장비품 변경
현재 장비하고 있는 장비품을 변경하고, 소지품 중에서 새로운 장비품을 선택하여 장비할 수 있습니다.
▼ 소지품ㆍ장비품 사용
마이너 액션을 소비하여 사용하는 소지품이나 장비품을 사용합니다.
▼ 배드 스테이터스 회복
배드 스테이터스 중 일부는 마이너 액션을 사용해야 회복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GM이 마이너 액션을 소비해야 한다고 판단하는 행위, 행동.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7:43
마이너 액션 타이밍이라고 써있는 이펙트가 어디 보자
척력의 화살이 있네요...
씬 동안이라는 건 아마 전투 끝날 때까지겠죠
척력의 화살이 있네요...
씬 동안이라는 건 아마 전투 끝날 때까지겠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7:47
자, 그럼
샘플 시트 참고해서
마이너 액션 선언해보세요.
샘플 시트 참고해서
마이너 액션 선언해보세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7:58
@마이너 액션 : ?
요런 느낌으로 선언하시면 됩니다.
요런 느낌으로 선언하시면 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28:57
메이저 액션의 사거리가 무기인데 지금 장비하고 있는 게 맨손이니까
전투이동으로 보스 씨 앞으로 맨손 주먹질을 하러 가거나 화살을 뿅뿅 하거나 둘 중 하나가 일반적이겠는데...
전투이동으로 보스 씨 앞으로 맨손 주먹질을 하러 가거나 화살을 뿅뿅 하거나 둘 중 하나가 일반적이겠는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0:00
@마이너 액션 : 척력의 화살!
하지만 화살 쏠 수 있는데 굳이 맨손 주먹질은 무서운 문명이에요
하지만 화살 쏠 수 있는데 굳이 맨손 주먹질은 무서운 문명이에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0:10
좋습니다.
그럼 이제 메이저 액션 차례입니다.
그럼 이제 메이저 액션 차례입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0:27
● 메이저 액션으로 할 수 있는 행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력이동
전투이동 거리의 두 배를 이동합니다.
▼ 공격
무기나 이펙트를 사용하여 적에게 데미지를 가합니다.
▼ 이펙트 사용
「타이밍: 메이저 액션」인 이펙트를 사용합니다.
▼ 소지품ㆍ장비품 사용
메이저 액션을 소비하여 사용하는 소지품이나 장비품을 사용합니다.
▼ 배드 스테이터스 회복
배드 스테이터스 중 일부는 메이저 액션을 사용해야 회복할 수 있습니다.
▼ 인게이지로부터 이탈
에너미나 이동을 방해하는 캐릭터, 이른바 적과의 인게이지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메이저 액션을 소비해서 이탈을 실행해야 합니다.
▼ 숨통 끊기
전투불능인 캐릭터를 사망하게 합니다.
▼ 그 외
GM이 메이저 액션을 소비해야 한다고 판단하는 행위, 행동.
▼ 전력이동
전투이동 거리의 두 배를 이동합니다.
▼ 공격
무기나 이펙트를 사용하여 적에게 데미지를 가합니다.
▼ 이펙트 사용
「타이밍: 메이저 액션」인 이펙트를 사용합니다.
▼ 소지품ㆍ장비품 사용
메이저 액션을 소비하여 사용하는 소지품이나 장비품을 사용합니다.
▼ 배드 스테이터스 회복
배드 스테이터스 중 일부는 메이저 액션을 사용해야 회복할 수 있습니다.
▼ 인게이지로부터 이탈
에너미나 이동을 방해하는 캐릭터, 이른바 적과의 인게이지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메이저 액션을 소비해서 이탈을 실행해야 합니다.
▼ 숨통 끊기
전투불능인 캐릭터를 사망하게 합니다.
▼ 그 외
GM이 메이저 액션을 소비해야 한다고 판단하는 행위, 행동.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0:40
자, 메이저 액션을 선언해보실까요?
그 전에!!
그 전에!!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1:11
그 전에!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1:16
중요한 게 하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더블 크로스는
이펙트를 1라운드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지만
[같은 타이밍]을 지닌 이펙트라면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더블 크로스는
이펙트를 1라운드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지만
[같은 타이밍]을 지닌 이펙트라면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1:47
세계의 사냥꾼이라면
컨센트레이트 / 거인의 도끼 / 순속의 칼날 / 암즈 링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거죠.
컨센트레이트 / 거인의 도끼 / 순속의 칼날 / 암즈 링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거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1:53
이를 [이펙트 조합]이라고 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2:20
(이래서 침식률이 대폭발하는구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2:45
침식률 쪽쪽 기간트!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2:58
다만, 이펙트끼리는 조합하지 못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사격 공격을 한다"라고 적힌 이펙트는 "백병 공격을 한다"라는 이펙트와 같이 조합 못합니다.
문장 그대로 모순되니까요.
"사격 공격을 한다"라고 적힌 이펙트는 "백병 공격을 한다"라는 이펙트와 같이 조합 못합니다.
문장 그대로 모순되니까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3:04
캐릭터 자체의 레벨 관련된 얘기 룰북이나 서머리에서 전혀 못 봤는데 효과의 LV는 신드롬 자체의 LV라고 생각하면 OK겠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3:09
자세한 설명은 룰 서머리를 한번 참고해주세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3:15
신드롬이래 이펙트...!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3:26
자, 그러면 메이저 액션 선언해보시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4:16
말 나온 김에 역시 화끈하게 한 번에 다 눌러볼까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4:42
@메이저 액션 : 컨센트레이트 + 거인의 도끼 + 순속의 칼날 + 암즈 링크 → 를 전부 조합해서 보스 씨를 공격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5:08
좋습니다. 사격 공격이군요.
그럼 주사위를 굴려보세요.
그럼 주사위를 굴려보세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6:05
어라 감각이 아까는 5였던 것 같은데 하고 보니까 오른쪽 아래에 침식률 계산기에 벌써 +25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6:16
아아. 제가 전투를 위해 임의로 올려놨습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6:23
아하(아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6:31
침식률이 오름에 따라
능력치가 오른 거에요.
능력치가 오른 거에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7:16
(호오 전투력이 올라가는군요 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8:37
그러니까 기본 6개 + 4에
거인의 도끼가 3레벨이니까 +9 하고 다이스가 -2개
순속의 칼날로 다이스가 +2개
암즈 링크로 다이스가 +1개니까
다이스가 7개에 +13이고 컨센트레이트가 2레벨이니가 크리가 -2라서 8 이상이면 크리...
거인의 도끼가 3레벨이니까 +9 하고 다이스가 -2개
순속의 칼날로 다이스가 +2개
암즈 링크로 다이스가 +1개니까
다이스가 7개에 +13이고 컨센트레이트가 2레벨이니가 크리가 -2라서 8 이상이면 크리...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9:30
3
9
2
5
3
9
5
+13
뭔가 머리 달레트하게 틀린 점이 있다면 다크씨가 으아악 아니야 해주실 거라고 믿어요
9
2
5
3
9
5
+13
뭔가 머리 달레트하게 틀린 점이 있다면 다크씨가 으아악 아니야 해주실 거라고 믿어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9:42
좋습니다.
2크리니까 2개 더 굴려보세요
2크리니까 2개 더 굴려보세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39:53
5
2
얍-
2
얍-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0:14
이러면 명중치는
15+13
명중치는 28입니다.
15+13
명중치는 28입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0:44
와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0:49
여기서 공격받은 보스는 리액션으로
회피 혹은 가드를 할 수 있습니다만
자세한 설명을 위해 일단 가드합니다.
공격은 명중하고요. 데미지도 굴려보세요.
회피 혹은 가드를 할 수 있습니다만
자세한 설명을 위해 일단 가드합니다.
공격은 명중하고요. 데미지도 굴려보세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3:21
[(명중판정의 달성치÷10)+1]D10을 굴린 후, 공격에 사용한 무기나 이펙트의 공격력을 합산하며, 이펙트나 기타 수정을 더하여 데미지를 산출합니다...
소수점 버림이니까 2+1로 다이스 3개에
화살 공격력이 LV*2였으니까 +2… 라고 쓰자마자 화살 바로 옆의 명중 -1을 발견했어요 (대폭소)
소수점 버림이니까 2+1로 다이스 3개에
화살 공격력이 LV*2였으니까 +2… 라고 쓰자마자 화살 바로 옆의 명중 -1을 발견했어요 (대폭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3:56
10
10
10
+ 2
겠죠!
10
10
+ 2
겠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3:59
?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4:00
아아. 명중치 설명을 안 드렸군. 죄송.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4:01
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4:09
3 크리니까 다시 굴려보시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4:16
6
6
5
6
5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4:56
오케이. 잠깐만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5:12
일단 음...
저도 놓친
미스가 하나 있었는데
저도 놓친
미스가 하나 있었는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5:21
앗(앗)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5:48
>>583에서
"다이스가 7개에 +13이고 컨센트레이트가 2레벨이니가 크리가 -2라서 8 이상이면 크리..."
에서 +13은 어디서 나온 걸까요?
"다이스가 7개에 +13이고 컨센트레이트가 2레벨이니가 크리가 -2라서 8 이상이면 크리..."
에서 +13은 어디서 나온 걸까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6:18
어... 사격이 +4고 거인의 도끼로 +9니까 합해서 13...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6:31
앗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6:35
공격력이구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6:40
넵. 그렇습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7:00
그러니까 실제로 명중치는
15+4-1
18이었네요.
15+4-1
18이었네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7:20
어쨌든 왜 미스인지 이해하셨죠?
넘어가도 될까요?
넘어가도 될까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7:23
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8:12
공격력은
16 + 11(거인의 도끼, 척력의 화살)
이니까 27 피해입니다.
16 + 11(거인의 도끼, 척력의 화살)
이니까 27 피해입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8:45
자, 이걸로
세계의 사냥꾼은
마이너 액션 / 메이저 액션 전부 사용했습니다.
더 처리할 부분도 없으니까
자연히 행동 종료네요.
세계의 사냥꾼은
마이너 액션 / 메이저 액션 전부 사용했습니다.
더 처리할 부분도 없으니까
자연히 행동 종료네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8:49
(완벽하게 이해했어 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8:53
그러면 오래 기다린 유진호가 행동해봅시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49:26
고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0:10
네. 행동하세요 유진호.
마이너 액션부터 메이저 액션까지!
마이너 액션부터 메이저 액션까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0:49
@마이너 액션 : 완전수화 + 지성을 가진 짐승 + 인피니티 웨폰 + 헌팅 스타일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1:01
좋습니다. 이동하세요.
1칸당 2m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칸당 2m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1:50
왼쪽으로 5칸 이동.. 이지만 공격범위가 닿지 않는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2:07
임의로 이렇게 닿는다고 가정해봅시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2:11
(편안 짤
@왼쪽으로 5칸 이동합니다.
@왼쪽으로 5칸 이동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2:17
어차피 룰을 알기 위한 모의전이니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2:30
(같이 편안)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2:34
자, 이렇게 적과 아군이 [서로의 공격이 닿는 거리]에 있는 걸
【인게이지】라고 합니다.
【인게이지】라고 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2:55
사격 공격처럼 원거리에서 때린다면 상관 없지만
근거리 공격을 한다면 반드시 고려해야 하죠.
근거리 공격을 한다면 반드시 고려해야 하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3:16
몇몇 경우에는 [인게이지 상황에서는 공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3:55
일단 알기 쉽게 제 마스터링에서는
해당 캐릭터로부터 1칸 안에 있으면 【인게이지】 상태로 취급하겠습니다.
해당 캐릭터로부터 1칸 안에 있으면 【인게이지】 상태로 취급하겠습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4:03
자, 그럼 마저 메이저 액션 선언하세요. 유진호.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4:08
@메이저 액션 : 페니트레이트 + 짐승의 힘 + 컨센트레이트:키마이라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4:08
좋아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4:27
대상은 보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4:30
좋습니다. 백병 공격 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5:14
- 명중굴림
6
1
9
6
10d10(기본) + 4(백병) +1d10(침식)
크리티컬 8
6
1
9
6
10d10(기본) + 4(백병) +1d10(침식)
크리티컬 8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5:28
10
1
4
3
4
8
8
1
4
3
4
8
8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5:42
3크리네. 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6:21
4크리 아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6:35
아아 .따로 한 거네.
4크리 맞아.
4크리 맞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6:38
(우와아아아아아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6:46
따로 따로 하지 말고
한 레스에 담아서 굴려줘.
한 레스에 담아서 굴려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6:59
너무 많으면 5개씩 묶어서 1칸 띄우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7:04
미안
참치어장 컨트롤+엔터가 마솝으로 눌러져서 오류뜬거
참치어장 컨트롤+엔터가 마솝으로 눌러져서 오류뜬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7:10
오케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7:28
7
6
1
3
6
1
3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7:54
1크리.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8:14
크리수치 8이니까 크리 아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8:33
어디보자 이러면 명중치는 10 + 7 + 4 = 21인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8:58:43
아. OK.
이러면 명중치가
17+4니까 21
이번에도 가드합니다. 데미지 롤 굴려주세요
이러면 명중치가
17+4니까 21
이번에도 가드합니다. 데미지 롤 굴려주세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0:17
5
8
7
+19
8
7
+19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1:12
컨센트레이트의 크리는 데미지롤도 적용되던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1:23
ㄴㄴ 명중에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1:39
그러면 27(장갑무시)로 파이널 앤서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