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4> [개인] D 잡담판 -1- (5000)
Darkman◆fAPJHcgl4S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8:43:21 - 2025년 4월 26일 (토) 오후 11:53:47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8: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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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잡담판 규칙Rule
────────────────────────────────────────────────────
1) 본 잡담판은 참치 인터넷 어장 앵커판 규칙 및 네티켓을 준수합니다.
2) 기본적으로 어떤 주제를 이야기 해도 상관 없지만 잡담판 주인이 하지 말라면 하지 않습니다.
3) 아무도 없으면 혼자 떠들거나 소재를 정리하는 한가한 개인 잡담판을 지향합니다.
4) 지속적인 우울감 토로&불판은 절대 엄금.적발시 영구 밴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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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잡담판 규칙Ru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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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본 잡담판은 참치 인터넷 어장 앵커판 규칙 및 네티켓을 준수합니다.
2) 기본적으로 어떤 주제를 이야기 해도 상관 없지만 잡담판 주인이 하지 말라면 하지 않습니다.
3) 아무도 없으면 혼자 떠들거나 소재를 정리하는 한가한 개인 잡담판을 지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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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0:39
응? 우호적인 관계로 변해도 이전 관계로 돌아올 수 없다는건
이전같은 친구처럼 대면대면하게 지낼 수 없다는 의미?
아니면 다른 의미?
이전같은 친구처럼 대면대면하게 지낼 수 없다는 의미?
아니면 다른 의미?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0:43
특정 로이스를 타이터스화시켰는데 다음 시나리오에서 해맑게 미소지으며 인사해온 NPC가 있다?! 삐슝뿌슝빠슝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1:29
미도리야씨... 요우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1:32
>>748
음. 일반적으로 타이터스한다면
우호적인 관계로 변하는 경우는 거의 없어서 말이지 ㅋㅋ
음. 일반적으로 타이터스한다면
우호적인 관계로 변하는 경우는 거의 없어서 말이지 ㅋㅋ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1:44
>>750
exactly
exactly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1:50
보통 비우호적으로 변해.
이를테면 【로이스가 죽는다】던지
이를테면 【로이스가 죽는다】던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1:52
배신이라거나 사망이라거나 엄청 무시무시한 단어 써있긴 했죠 타이터스 설명에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2:13
아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2:20
우호적으로 변한다면 그건 대부분
【타이터스】가 아니라
【로이스】로서 관계 설정만 다시 하는 편
【타이터스】가 아니라
【로이스】로서 관계 설정만 다시 하는 편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2:39
아무튼 그러합니다.
여기까지가 오늘 룰 설명인데
더 질문 있나요?
여기까지가 오늘 룰 설명인데
더 질문 있나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2:58
룰 설명이라곤 하지만
초보 GM이라서
아무래도 스터디 모임처럼 되버렸군... ㅡ.ㅡ
초보 GM이라서
아무래도 스터디 모임처럼 되버렸군... ㅡ.ㅡ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3:15
(다크씨 레드씨 수고의 높이 들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3:40
>>739 다시보니 커넥션을 자원으로 쓰는게 가능하다니 뭔가 낭만이 안느껴지는군ㅋㅋ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3:50
아무튼 수고했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3:53
오케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4:10
아... 음.
오마하.
한 10시쯤 대화 가능?
오마하.
한 10시쯤 대화 가능?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4:17
달레트님 메이킹도 좀 도와드려야 해서.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4:18
지금은 뭐 있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4:20
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4:27
그거 먼저 하시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4:30
오케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4:40
자, 달레트님. 그럼 데이터 메이킹을 해봅시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4:44
이제 슈퍼 신입 PL들이 본 세션에서 날뛰는 걸 볼 수 있어진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4:58
더블 크로스의 데이터 메이킹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만.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퀵스타트
풀 스크래치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퀵스타트
풀 스크래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5:10
퀵스타트 = 샘플 시트를 사용합니다.
풀 스크래치 = 하나하나 데이터를 골라서 만듭니다.
풀 스크래치 = 하나하나 데이터를 골라서 만듭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5:12
아, 그리고 지금은 콘솔 떼라고 했찌. 이거, 그레이로 설정해두니까 콘솔이 붙었는 지 안 붙었는 지 스스로도 자각이 잘 안 가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5:33
샘플 시트가 있긴 하지만
이번엔 풀 스크래치로 PC를 만드실 겁니다.
준비 되셨나요?
이번엔 풀 스크래치로 PC를 만드실 겁니다.
준비 되셨나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6:03
(준비 완료 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6:54
우선 이번 플레이에는
경험점 180으로 시작합니다.
요컨데 이 경험점 180을 [소비]해서
시트를 만들면 됩니다.
경험점 180으로 시작합니다.
요컨데 이 경험점 180을 [소비]해서
시트를 만들면 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8:02
경험점은 이렇게 소비합니다.
능력치를 1점 올린다 = 10점(1~10)
기능을 1점 올린다 = 2점(1~5)
새로운 이펙트를 배운다 = 15점
이펙트 레벨을 올린다 = 5점
능력치를 1점 올린다 = 10점(1~10)
기능을 1점 올린다 = 2점(1~5)
새로운 이펙트를 배운다 = 15점
이펙트 레벨을 올린다 = 5점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8:42
다만,
능력치의 경우 11 이상
기능의 경우 6 이상
으로 올리려면 더 많은 경험점이 필요합니다.
능력치의 경우 11 이상
기능의 경우 6 이상
으로 올리려면 더 많은 경험점이 필요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9:12
아하(아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9:14
전자동 시트의 [이펙트]를 보시면
이펙트 목록과 효과가 적혀 있습니다.
이펙트 목록과 효과가 적혀 있습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9:36
그걸 보시고 본인이 원하시는 이펙트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능력치나 기능을 올려도 되고요.
능력치나 기능을 올려도 되고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9:55
단, 이펙트에서 [컨센트레이트]는 필수로 골라주시길 바랍니다.
사실 필수는 아니지만, 룰에서 워낙 중요해서.
사실 필수는 아니지만, 룰에서 워낙 중요해서.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0:25
(곰곰) 크로스브리드일 때 컨센트레이트를 어떤 신드롬으로 취득하느냐도 중요 문명인지에 대한 질문을(ry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0:30
예시)
육체 1 (10)
감각 1 (10)
정신 1 (10)
백병 4 (8)
회피 1 (2)
컨센트레이트(키마이라) 2(20)
완전수화 2(20)
짐승의 힘 2(20)
파괴의 손톱 1(15)
헌팅 스타일 1(15)
그리고 이런 식으로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육체 1 (10)
감각 1 (10)
정신 1 (10)
백병 4 (8)
회피 1 (2)
컨센트레이트(키마이라) 2(20)
완전수화 2(20)
짐승의 힘 2(20)
파괴의 손톱 1(15)
헌팅 스타일 1(15)
그리고 이런 식으로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0:39
>>783 딱히 상관 없습니다. 둘 중 아무거나 해도 되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1:08
자, 그럼 한번 이펙트를 찬찬히 보고 골라주세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1:30
참고하시라고 똑같이 발로르/블랙독 신드롬인
세계의 사냥꾼 샘플 시트도 공개해두겠습니다.
세계의 사냥꾼 샘플 시트도 공개해두겠습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1:43
질문 있으면 언제든지 하시고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1:52
OK예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1:54
후우!
오마하 있지?
오마하 있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2:03
있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2:27
아아. 상담할 게 2개 정도 있는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2:30
ㅖ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2:49
일단 질문.
미들 페이즈의 보스랑
클라이맥스 페이즈의 보스랑
만드는 경험점은 동일함?
아니면 달라?
미들 페이즈의 보스랑
클라이맥스 페이즈의 보스랑
만드는 경험점은 동일함?
아니면 달라?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3:36
그거는 상황마다 다르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3:47
잠시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4:07
에너미 이펙트 중에서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4:18
순간퇴장이란 거 갖고 있으면 보통 미들과 클맥의 보스를 동일하게 설정해서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4:27
같은 경험점으로 만들지 당연히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4:38
순간퇴장이 없으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4:50
미들을 중간보스스러운 녀석으로 하나 집어넣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4:55
클맥에서 최종보스를 넣겠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5:00
아니면 미들에 중간보스가 아예 없거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5:16
음. 그러니까 내 질문은
미들의 중간 보스와
클막의 최종 보스의 경험점이 같냐는 거임
미들의 중간 보스와
클막의 최종 보스의 경험점이 같냐는 거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5:29
아아 그건 아니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5:38
그런 거라면 중간보스를 더 약하게 설정하긴 하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5:53
내가 지난번에는 최종보스는 PC들 +100점이라 했잖음 경험점을 대충?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5:56
ㅇㅇ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6:00
그럼 중간보스는 한 +50점쯤 하는 거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6:14
오케오케. 도움이 된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6:22
그리고 다른 질문이랄까.
이건 상담인데.
이건 상담인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6:30
ㅖㅖ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6:31
더블 크로스에서
타이터스의 묘사가 좀 부실하잖아?
타이터스의 묘사가 좀 부실하잖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7:08
으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7:22
그래서 아예 이번에는 그냥 GM인 내가
【PC의 로이스를 직접 타이터스시키는 상황을 만들고】
타이터스를 지시할까 하는데
이러면 좀 백트랙에서 너무 힘들어지나?
【PC의 로이스를 직접 타이터스시키는 상황을 만들고】
타이터스를 지시할까 하는데
이러면 좀 백트랙에서 너무 힘들어지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8:03
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8:16
일단 몇 가지 좀 늘어놔 보자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8:25
1. 나의 경우에는 세션의 전체적인 난이도에 따라 무료 타이터스를 제공했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8:37
응. 그랬었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9:04
1-1. 다크맨의 경우엔 1이 맛이 안 사니까 무료로 백트랙에서 로이스처럼 침식률을 깎아주는 몇 개를 던져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함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9:25
2. 침식률 상승은 결국 변수가 너무 큼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9:38
음... 역시 그렇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49:39
2-1. 씬에 등장하기만 해도 1d10인데 사람에 따라선 10씩 쭉쭉쭉 나올 수도 있는 거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0:07
2-2. 이 경우에 기본 로이스 세 개로는 솔직히 턱없이 모자람 아마 전투 2회까지 고려하면 160까지도 치솟을 수도 있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0:25
3. 다른 방향성으로는 로이스 맺는 걸 지속적으로 GM이 환기시켜주거나 그럴만한 NPC를 추가 투입해주거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0:57
3은 내가 고민하고 있긴 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1:09
3이 베스트일 거 같긴 한데....
이게 쉬워야 말이지... ㅋㅋ
이게 쉬워야 말이지... ㅋㅋ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1:14
타이터스 지시를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1:19
1회 정도 할 거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1:36
잠만. 대략적인 시나리오 짜서
그거 좀 볼게
그거 좀 볼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1:42
ㅖ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2:50
응. 그쯤할 거 같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3:08
그런 거라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3:08
pc 별로 1회씩?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3:14
ㅇㅇ 대충 이해했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3:54
대충 로이스 하나당 침식치 하강 평균값은 5.5란 말이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4:01
ㅇㅇ...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4:08
기본 로이스만으로 엔딩까지 갔고 하나가 타이타스화 했다면 남는 게 2개인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4:12
11쯤 내려갈 테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4:25
거기에 백트랙 다이스 증가 수단 2번 정도 더 쓰면 33쯤인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4:34
씬은 대충 몇 개쯤 예상함?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5:04
음...
.... 엔딩 포함하면 20?
엔딩 빼면 클맥까지 15?
.... 엔딩 포함하면 20?
엔딩 빼면 클맥까지 15?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5:25
각 PC당 할당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5:34
저 씬이 모두가 PC가 나오는 건 아닐 테니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6:34
일단 다 짜여진 건 아닌데
각자 오프닝 1개
전원 등장 5개(클맥 포함)
등장 PC가 아무래도 좋은 경우 3
등장하는 PC가 1명씩 지정된 경우 2개
각자 오프닝 1개
전원 등장 5개(클맥 포함)
등장 PC가 아무래도 좋은 경우 3
등장하는 PC가 1명씩 지정된 경우 2개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7:13
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7:23
그럼 일단 다 나온다 가정해 보자구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57:27
오키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