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4> [개인] D 잡담판 -1- (5000)
Darkman◆fAPJHcgl4S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8:43:21 - 2025년 4월 26일 (토) 오후 11:53:47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8:43:21
━━━━━━━━━━━━━━━━━━━━━━━━━━━━━━━━━━━━━━━━━━━━━━━━━━━━
◎ 잡담판 규칙Rule
────────────────────────────────────────────────────
1) 본 잡담판은 참치 인터넷 어장 앵커판 규칙 및 네티켓을 준수합니다.
2) 기본적으로 어떤 주제를 이야기 해도 상관 없지만 잡담판 주인이 하지 말라면 하지 않습니다.
3) 아무도 없으면 혼자 떠들거나 소재를 정리하는 한가한 개인 잡담판을 지향합니다.
4) 지속적인 우울감 토로&불판은 절대 엄금.적발시 영구 밴 조치.
━━━━━━━━━━━━━━━━━━━━━━━━━━━━━━━━━━━━━━━━━━━━━━━━━━━━
◎ 잡담판 규칙Rule
────────────────────────────────────────────────────
1) 본 잡담판은 참치 인터넷 어장 앵커판 규칙 및 네티켓을 준수합니다.
2) 기본적으로 어떤 주제를 이야기 해도 상관 없지만 잡담판 주인이 하지 말라면 하지 않습니다.
3) 아무도 없으면 혼자 떠들거나 소재를 정리하는 한가한 개인 잡담판을 지향합니다.
4) 지속적인 우울감 토로&불판은 절대 엄금.적발시 영구 밴 조치.
━━━━━━━━━━━━━━━━━━━━━━━━━━━━━━━━━━━━━━━━━━━━━━━━━━━━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1:39
그러면 27(장갑무시)로 파이널 앤서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3:10
잠깐만. 으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3:22
천천히 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4:10
아까 데미지 판정도 미스 있었네.
쏘리쏘리.
쏘리쏘리.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4:43
미안합니다. 달레트님.
저도 덥크 마스터링은 처음이라서요 ㅋㅋ...
저도 덥크 마스터링은 처음이라서요 ㅋㅋ...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5:01
(귀여우니까 OK라고 생각합니다 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5:08
그러면 한번 복기를?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5:17
미스 정정!
1. 데미지 판정에는 크리티컬이 안 터집니다.
2. 주사위를 여러 개 굴리면 그중 가장 높은 걸 택하는 게 아니라, 다 더합니다!
1. 데미지 판정에는 크리티컬이 안 터집니다.
2. 주사위를 여러 개 굴리면 그중 가장 높은 걸 택하는 게 아니라, 다 더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5:43
요컨데
유진호의 피해는 20+19라서 39야
유진호의 피해는 20+19라서 39야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5:52
아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6:02
세계의 사냥꾼의 경우는 32였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6:14
그러면 사냥꾼 달레트의 피해치는 32였구나. 강햇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6:17
아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6:45
후우. >>591에서 10이 3번 떠서 나도 모르게 크리라고 생각해버렸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7:14
자, 아무튼 전투는 이런 식으로 흘러갑니다.
셋업 > 이니셔티브 > 메인 > 이니셔티브 > 메인 > …… > 클린업
셋업 > 이니셔티브 > 메인 > 이니셔티브 > 메인 > …… > 클린업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7:18
근데 룰북을 봐도 조금 헷갈리는게
전투판정 페이지에 이런 세세한 규칙이 안써져있던거 같아ㅋㅋㅋ
전투판정 페이지에 이런 세세한 규칙이 안써져있던거 같아ㅋㅋㅋ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7:42
이걸로 모두 종료했으니 클린업 프로세스!
각자 따로 처리할 거 없으니까 1라운드 종료!
각자 따로 처리할 거 없으니까 1라운드 종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7:51
라는 겁니다. 다들 이해하셨나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8:06
이해함!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8:48
어떤 보스가 나와도 잘 때릴 수 있을 것 같은 정도로 이해했어요
매우 좋아요
매우 좋아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9:17
좋습니다. 원래는 1라운드만 하려고 했습니다만
닷지/가드도 해봐야 하니까
2라운드 보스의 메인 프로세스만 해보겠습니다.
닷지/가드도 해봐야 하니까
2라운드 보스의 메인 프로세스만 해보겠습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09:35
우옷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0:39
자, 보스 행동합니다.
마이너 액션 : 헌드레드 건즈
투창 생성합니다.
메이저 액션 : 루미너스 레인(커스터마이즈 + 기간틱 모드 + 크리스탈라이즈 + 컨센트레이트)
사용합니다.
마이너 액션 : 헌드레드 건즈
투창 생성합니다.
메이저 액션 : 루미너스 레인(커스터마이즈 + 기간틱 모드 + 크리스탈라이즈 + 컨센트레이트)
사용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1:19
(우와 무서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1:22
이걸로... 세계의 사냥꾼을 사격 공격하겠습니다.
9
9
7
10
2
1
6
4
10
1
6
5
3
10
6
크리 7
9
9
7
10
2
1
6
4
10
1
6
5
3
10
6
크리 7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1:36
4
1
4
1
2
2
9
1
4
1
2
2
9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1:43
6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2:07
이러면... 명중치는
26+4
30입니다.
26+4
30입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2:31
자, 공격 대상은 세계의 사냥꾼인데
선택지는 2가지입니다
1. 닷지를 시도한다.
2. 가드를 선언한다.
선택지는 2가지입니다
1. 닷지를 시도한다.
2. 가드를 선언한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2:43
오우야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2:48
뭔가 가드 누르는 순간 꽥일 거라는 예감이 들었어요
여기서는 닷지 도박이 맞다는 예감이 들었어요
여기서는 닷지 도박이 맞다는 예감이 들었어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2:53
1. 닷지를 시도할 경우, 회피로 판정합니다.
명중치인 30 이상이라면 공격을 아예 받지 않습니다.
확실히 메리트가 있죠.
명중치인 30 이상이라면 공격을 아예 받지 않습니다.
확실히 메리트가 있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3:24
가드해도 고작 3점 경감이 전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3:43
그런데 회피가 0이니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3:44
2. 가드를 선언할 경우, 공격에 얻어맞습니다.
이 경우, 장갑치에 더해 가드치만큼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하지만 세계의 사냥꾼의 경우
장갑도 가드도 0이죠
이 경우, 장갑치에 더해 가드치만큼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하지만 세계의 사냥꾼의 경우
장갑도 가드도 0이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4:19
회피가 0이어도 괜찮습니다.
육체로 3d10 굴려서
3연속 크리티컬 내면 피할 수 있어요!!
육체로 3d10 굴려서
3연속 크리티컬 내면 피할 수 있어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4:25
자, 어쩌실래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5:05
달레트는 3크리를 낼 수 있다!!!
@1
@1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5:13
좋습니다. 닷지 해보시죠. 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5:43
6
6
5
달레트 뇌내 다크와 레드씨가 뭔가 초 슈퍼한 인연의 힘을 주고 있을 거예요
6
5
달레트 뇌내 다크와 레드씨가 뭔가 초 슈퍼한 인연의 힘을 주고 있을 거예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5:51
왜 없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5:52
따흑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5:59
네. 얻어맞습니다.
데미지 롤 굴릴게요
데미지 롤 굴릴게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6:32
[.dice 1 10.]
[.dice 1 10.]
[.dice 1 10.]
[.dice 1 10.]
+16
[.dice 1 10.]
[.dice 1 10.]
[.dice 1 10.]
+16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6:50
1
3
10
2
+16
나도 모르게 .을 붙여버렸네
3
10
2
+16
나도 모르게 .을 붙여버렸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7:06
이러면 데미지 합계
16+16 32점으로
세계의 사냥꾼은 HP가 0이 됩니다.
16+16 32점으로
세계의 사냥꾼은 HP가 0이 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7:15
그, 러, 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7:17
꽥.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7:34
보통 덥크 전투에서 PC는 이렇게 허무하게 쓰러지지 않습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7:54
...!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8:00
오히려 리타이어를 한다면 침식률을 낮추기 위해 전략적으로 하는 편이에요.
왜냐면!
모두 공용 이펙트로 [리저렉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왜냐면!
모두 공용 이펙트로 [리저렉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8:13
활! 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8:34
그럼 리저렉트 해보시겠어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9:12
1d10만큼 침식치가 올라가고 hp도 회복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9:18
@오토 액션 : 리저렉트 부활…!
4
4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19:49
좋습니다. 이러면 HP 4로 부활합니다.
대신 침식률도 4 오르지만요.
대신 침식률도 4 오르지만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0:24
여기까지가 더블 크로스의 기본적인 전투 흐름입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0:31
혹시 질문 있나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0:41
아, 모의전을 종료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0:44
어라 이거 적도 부활하나 했다가 침식치가 100 이상일 때는 사용할 수 없다는 텍스트를 보고 안심했어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1:09
네. 적은 괜찮아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1:18
근데 침식치 100 이상일 때 쓰러지면 리저렉트 못쓰고 바로 리타이어 처리?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1:38
>>709 ㅇㅇ 그러함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1:53
(꺄아아아아아악)
지금은 더 여쭤볼 것 없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냠냠)
지금은 더 여쭤볼 것 없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냠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2:11
글쿤. 나도 이걸로 질문끗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2:26
날 찾았었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2:29
리저렉트의 존재 때문에
보통 샘플 시트는
닷지/가드를 위한 이펙트가 없음.
보통 샘플 시트는
닷지/가드를 위한 이펙트가 없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2:40
>>713 나중에 뭣 좀 물어볼게! 잠깐 기다려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2:45
ㅖ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2:47
지금 룰 설명 중이라.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2:50
아 끝난 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2:52
머쓱타드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3:10
(보고 있다가 끝날 때쯤 올까 하고 사라졌었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3:20
하지만 리저렉트 믿고 아무것도 준비 안하면 결국 클라이맥스 페이즈에서 리타이어하게 되지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3:23
뭔가 댄디하고는 반대 의미로 힐러 별로 안 쓸 것 같은 느낌이네요
맞기 전에 죽인다와 무한부활……
맞기 전에 죽인다와 무한부활……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3:32
(마하씨 높이 들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3:39
오-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3:48
괜히 죽창룰이라고 불리는게 아닌 덥크!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3:51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4:08
아무튼! 자 그러면 마지막으로
로이스와 타이터스에 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로이스와 타이터스에 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4:19
엄마아아아아아아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4:21
우리가 배경설정으로 고생하면서 만든 로이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4:30
와앙 (하늘에 떴다가 땅에 떨어져서 철퍽)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4:47
PC를 인간으로 유지하는 인연!
이라고 하지만...
이라고 하지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5:00
사실 시스템적으로는
[타이터스]를 위한 자원입니다. 네.
[타이터스]를 위한 자원입니다. 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5:40
""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5:48
PC와 로이스와의 관계가 크게 바뀌게 되면
해당 로이스는 [타이터스]로 변화합니다.
그리고 이 타이터스를 전투에도 이용할 수 있죠.
해당 로이스는 [타이터스]로 변화합니다.
그리고 이 타이터스를 전투에도 이용할 수 있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6:09
오마하가 왔네 챠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6:13
하이하이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6:17
이를 [승화]라고 합니다.
타이터스를 [승화]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이득을 얻습니다.
▼ 판정치에 10개의 다이스를 추가
타이밍: 판정 직전에 선언
▼ 판정의 달성치에 +1D10의 추가
타이밍: 판정 후
대결의 경우, 상대의 달성치가 결정된 후에 선언해도 무방합니다.
▼ 판정의 크리티컬치에 -1의 수정
타이밍: 판정 직전
▼ 전투불능으로부터 회복
타이밍: 전투불능이 된 직후
전투불능으로부터 회복하고, HP를 【육체】+10점 회복합니다.
▼ 불리한 효과를 소거
타이밍: 언제라도
자신이 받고 있는 모든 불리한 효과를 지울 수 있습니다. 배드 스테이터스, 다이스 감소 효과 등. 어디까지 적용되는가는 GM이 결정하게 됩니다.
단, 전투불능이나 사망을 이 효과로 소거할 수는 없습니다.
타이터스를 [승화]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이득을 얻습니다.
▼ 판정치에 10개의 다이스를 추가
타이밍: 판정 직전에 선언
▼ 판정의 달성치에 +1D10의 추가
타이밍: 판정 후
대결의 경우, 상대의 달성치가 결정된 후에 선언해도 무방합니다.
▼ 판정의 크리티컬치에 -1의 수정
타이밍: 판정 직전
▼ 전투불능으로부터 회복
타이밍: 전투불능이 된 직후
전투불능으로부터 회복하고, HP를 【육체】+10점 회복합니다.
▼ 불리한 효과를 소거
타이밍: 언제라도
자신이 받고 있는 모든 불리한 효과를 지울 수 있습니다. 배드 스테이터스, 다이스 감소 효과 등. 어디까지 적용되는가는 GM이 결정하게 됩니다.
단, 전투불능이나 사망을 이 효과로 소거할 수는 없습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7:37
▼ 전투불능으로부터 회복
침식률 오버 100일때 이거 쓰는구나!
침식률 오버 100일때 이거 쓰는구나!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7:40
사실 타이터스의 경우는 룰북에서도 묘사가 부실한 편입니다.
【PC와 로이스의 관계가 크게 변화하면 타이터스화한다】
라고 적혀 있지만,
사실 전투에서 임의로 PC가 타이터스할 수 있거든요.
【PC와 로이스의 관계가 크게 변화하면 타이터스화한다】
라고 적혀 있지만,
사실 전투에서 임의로 PC가 타이터스할 수 있거든요.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8:27
(뭐라고)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8:31
이 경우는... 제가 고민하는 부분이고
오마하와 상담할 거긴 한데.
아무튼 로이스는 이런 역할이고,
타이터스는 그런 것이다!
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오마하와 상담할 거긴 한데.
아무튼 로이스는 이런 역할이고,
타이터스는 그런 것이다!
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9:00
흐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9:22
하나 질문. 만약 로이스와 관계가 우호적으로 변하든.
비우호적으로 변하든. 그것은 타이터스로 취급?
비우호적으로 변하든. 그것은 타이터스로 취급?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9:41
>>743 그러함.
단, 타이터스를 할 경우 본래의 관계로 절대 돌아올 수 없음.
단, 타이터스를 할 경우 본래의 관계로 절대 돌아올 수 없음.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29:58
(공포에 떠는 중)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0:04
보통 타이터스할 경우,
해당 로이스는 시트에서 제거하는 게 기본.
해당 로이스는 시트에서 제거하는 게 기본.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0:24
정정. 타이터스를 승화할 경우.
2025년 3월 2일 (일) 오후 09:30:39
응? 우호적인 관계로 변해도 이전 관계로 돌아올 수 없다는건
이전같은 친구처럼 대면대면하게 지낼 수 없다는 의미?
아니면 다른 의미?
이전같은 친구처럼 대면대면하게 지낼 수 없다는 의미?
아니면 다른 의미?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