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10> 【잡담/다목적】 작은 새가 새롭게 우는 마을 - 004 (5000)
코토리◆EZQyFvCbTO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12:43:12 - 2025년 4월 5일 (토) 오전 04:54:33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12:43:12
━━━━━━━━━━━━━━━━━━━━━━━━━━━━━━━━━━━・━━━━━━━━━━━━━━━━━━━━━━━━━━━━━━━━━━━
| -──- ミ ,.,,.
|_、‐''~. . . . . . . . . . .> ,,_ ll!l!lii!
,.,,.,,.,,.,,.,、- 、,.,,.,, |. . . ._、‐''~ ̄. . . . . ./ ̄) _,-<>>、
_____ |、‐''~ /. ./. . . . ./ . // \ f:: "'i! ',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ハ ,.,.,./:":::::::::::::::::::::::::::::::::::::::::::::::::::::::::::::::::::::::::::::::::::::::::::::::::::::::::::::::::::::::::::::::::::::::::::::::::::
::::::::::::::::::::::::::::::: |////. . . . //. . . . /. ...}./∧:::::::::::::::::::::::::::::::::::::::::::::::::::::::::::::::::::::::::::::::::::::::::::::::::::::::::::::::::::::::::::::::::::::::::::::::::::::::::::::::
::::::::::::::::::::::::::::::: | :/─- ミ. /// /. . ./. . ./ . . .} :::::::::::::::::::::::::::::::::::::::::::::::::::::::::::::;;;;;;;;;;;;;;;;;;;;;;;;;;::::::::::::::::::::::::::::::::::::::::::::::::::::::::::::::::::::::::
::::::::::::::::::::::::::::::: |/ {. . ./\./{/. . ./. . . . ./. | } :::::::::::::::::::::::::::::::::::::::::::::::::::::::::/xXXXXXXXx、 r──────-;゙、 ̄~~゙、;:;:
:::::::::::::::::::::::::::;;;; |:符羔㍉.../ /八 . / |/. ./. . | } ;ヾ:::::::::::::::::::::::::::::::::::::::::::::::::::/;v;v;v;v;v;v;v;v;゙、::::/ __ ..バ、 < <r
____目コ | vr少 Ⅵ:/. . / ̄\./ /. . ...|/ ;;;:;;i! / ̄ ̄ ̄ ̄ ̄ ̄ ̄ ̄~∧;:;:;;;:;;:;;::::;:;::;;;:;:;/ /──/ / ゙、゙、;:;;:;;;:;
゙、 | {. .xぅぃ./ /ノ. . ./|.|:.::::::::i!/ O / ゙、;:;;;;;;;;;::.:;;;;;;;/_l!_回_/__./ 0 .゙、;:;;:;;:;
. _ ゙ | ヘ '八(r少 )〉/ . . /.:.|.| .::.:.:, ' ./ \;:ll!l゙、;:;:;:;| 0 0 0 0 | / ̄ ̄/lll|X
∧ i傘! |::.` )> -=彡 ...//∧乂 / ゙、 ̄\;;| 000 .|_/__/_X-
_/vi゙、__,| |: ≧=- . . -=彡 ̄./. ./ /≧=- l亜ll ,.' 0 ゙、__.゙、:::::::::::::::0::::::;、-─''''''""~~ __,、
/vvv゙、0 0x. rヘヘ ///._、‐''~// . / /{ ;;;;;;;;|; ̄ ̄ ̄ ̄ ̄ ̄ ̄ ̄ ̄| | 田lll|::::::::;、-─'" _,、-─'''"~~
vVvVvXxXx, <\\Y ./ / . /.../ . / /八、;/vVv゙、. | _ ____.|XX,、i-'"~ _,、-‐'"
VvVvVvVvV| \\) / {. ./ Y. . / //}. .} !VvVvV゙、f=zxxxx、 .|. i傘! l目田,、-‐'" ,、-‐'"
NvNvVMvVx ⊂ニYヘ..八.{ |. . . . /八..} xvVvVv/vVvVvVXx.、 |  ̄_,、-‐'"~ _,、-‐'"~
|__ノハ } /|. . . // ノノ
|. . . ..} .}\ ./八. .//∧<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
|. . . ..} .}. . \__) )// . . }
|. . . 〔_ノ\. . . .//... . ..} - 편히 쉬고 가세요 - 코토리◆EZQyFvCbTO
|. . / /ヘ 彡{./. . . . /\
|. . ./)\. . . 八{. . . ./. . . }
|. . ./( ̄)≧=- ̄\. . . ノ
───────────────────────────────────・───────────────────────────────────
【 -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의 안내문 - 】
「 【핵심】: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은 참치 인터넷 어장 규칙을 준수합니다.
오후 8시~12시동안 noup 콘솔 사용을 권장드리며, 그 외에는 자유롭게 사용해주세요!
더불어서 2019년 7월 14일 기준으로 생긴 정치/사회 이슈 규칙을 준수합니다.」
「 1. 나메와 대리 AA를 허용하며, 규칙에 어긋나지 않는 토론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2. 하지만 불판을 내려고 하거나 그럴 기미가 보일 시 (어장주의 주관적 판단), 하이드 & 밴 조치.」
「 3. 느긋함을 지향하고, 상대를 대하는 예의와 매너를 갖추는 선에서 자유를 지향합니다.」
「 4. 상어아가미에 물릴만한 주제는 주의하고, 상대방을 배척하는 친목질에 주의해주세요.」
「 5. 기분 나쁘게 하거나 받지않고, 상처를 입히거나 상처 받지않도록 즐겁게, 느긋하게 즐겨주세요!」
「 6. 타 잡담판의 일은 타 잡담판에서 일어난 곳에서 해결할 것.가지고 와도 받지 않습니다.」
「 7. [고어 및 혐오 소재]를 올리고자 할 때는 코토리나 혹은 참치들의 양해를 구해주세요.」
「 8. 마을은 다목적판이기에, 마을에서 창작하거나, 하지않거나는, 참치들의 자유입니다! 」
「 9. 거듭해서 참치 여러분들이 '마을에 머무를 때'는 느긋하고 편하고 즐겁게 즐겨주세요! 」
【 - 알아두면 유용한 링크 - 】
「 알아두면 유용한 링크는 >>1을 참고해주세요.」
【 - 작은 새가 새롭게 우는 마을 링크 - 】
「 이전 마을: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925/304/307 」
「 001번째 마을: anctalk>2084> 」
「 002번째 마을: anctalk>2255> 」
「 003번째 마을: anctalk>2494> 」
━━━━━━━━━━━━━━━━━━━━━━━━━━━━━━━━━━━・━━━━━━━━━━━━━━━━━━━━━━━━━━━━━━━━━━━
| -──- ミ ,.,,.
|_、‐''~. . . . . . . . . . .> ,,_ ll!l!lii!
,.,,.,,.,,.,,.,、- 、,.,,.,, |. . . ._、‐''~ ̄. . . . . ./ ̄) _,-<>>、
_____ |、‐''~ /. ./. . . . ./ . // \ f:: "'i! ',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ハ ,.,.,./:":::::::::::::::::::::::::::::::::::::::::::::::::::::::::::::::::::::::::::::::::::::::::::::::::::::::::::::::::::::::::::::::::::::::::::::::::::
::::::::::::::::::::::::::::::: |////. . . . //. . . . /. ...}./∧:::::::::::::::::::::::::::::::::::::::::::::::::::::::::::::::::::::::::::::::::::::::::::::::::::::::::::::::::::::::::::::::::::::::::::::::::::::::::::::::
::::::::::::::::::::::::::::::: | :/─- ミ. /// /. . ./. . ./ . . .} :::::::::::::::::::::::::::::::::::::::::::::::::::::::::::::;;;;;;;;;;;;;;;;;;;;;;;;;;::::::::::::::::::::::::::::::::::::::::::::::::::::::::::::::::::::::::
::::::::::::::::::::::::::::::: |/ {. . ./\./{/. . ./. . . . ./. | } :::::::::::::::::::::::::::::::::::::::::::::::::::::::::/xXXXXXXXx、 r──────-;゙、 ̄~~゙、;:;:
:::::::::::::::::::::::::::;;;; |:符羔㍉.../ /八 . / |/. ./. . | } ;ヾ:::::::::::::::::::::::::::::::::::::::::::::::::::/;v;v;v;v;v;v;v;v;゙、::::/ __ ..バ、 < <r
____目コ | vr少 Ⅵ:/. . / ̄\./ /. . ...|/ ;;;:;;i! / ̄ ̄ ̄ ̄ ̄ ̄ ̄ ̄~∧;:;:;;;:;;:;;::::;:;::;;;:;:;/ /──/ / ゙、゙、;:;;:;;;:;
゙、 | {. .xぅぃ./ /ノ. . ./|.|:.::::::::i!/ O / ゙、;:;;;;;;;;;::.:;;;;;;;/_l!_回_/__./ 0 .゙、;:;;:;;:;
. _ ゙ | ヘ '八(r少 )〉/ . . /.:.|.| .::.:.:, ' ./ \;:ll!l゙、;:;:;:;| 0 0 0 0 | / ̄ ̄/lll|X
∧ i傘! |::.` )> -=彡 ...//∧乂 / ゙、 ̄\;;| 000 .|_/__/_X-
_/vi゙、__,| |: ≧=- . . -=彡 ̄./. ./ /≧=- l亜ll ,.' 0 ゙、__.゙、:::::::::::::::0::::::;、-─''''''""~~ __,、
/vvv゙、0 0x. rヘヘ ///._、‐''~// . / /{ ;;;;;;;;|; ̄ ̄ ̄ ̄ ̄ ̄ ̄ ̄ ̄| | 田lll|::::::::;、-─'" _,、-─'''"~~
vVvVvXxXx, <\\Y ./ / . /.../ . / /八、;/vVv゙、. | _ ____.|XX,、i-'"~ _,、-‐'"
VvVvVvVvV| \\) / {. ./ Y. . / //}. .} !VvVvV゙、f=zxxxx、 .|. i傘! l目田,、-‐'" ,、-‐'"
NvNvVMvVx ⊂ニYヘ..八.{ |. . . . /八..} xvVvVv/vVvVvVXx.、 |  ̄_,、-‐'"~ _,、-‐'"~
|__ノハ } /|. . . // ノノ
|. . . ..} .}\ ./八. .//∧<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
|. . . ..} .}. . \__) )// . . }
|. . . 〔_ノ\. . . .//... . ..} - 편히 쉬고 가세요 - 코토리◆EZQyFvCbTO
|. . / /ヘ 彡{./. . . . /\
|. . ./)\. . . 八{. . . ./. . . }
|. . ./( ̄)≧=- ̄\. . . ノ
───────────────────────────────────・───────────────────────────────────
【 -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의 안내문 - 】
「 【핵심】: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은 참치 인터넷 어장 규칙을 준수합니다.
오후 8시~12시동안 noup 콘솔 사용을 권장드리며, 그 외에는 자유롭게 사용해주세요!
더불어서 2019년 7월 14일 기준으로 생긴 정치/사회 이슈 규칙을 준수합니다.」
「 1. 나메와 대리 AA를 허용하며, 규칙에 어긋나지 않는 토론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2. 하지만 불판을 내려고 하거나 그럴 기미가 보일 시 (어장주의 주관적 판단), 하이드 & 밴 조치.」
「 3. 느긋함을 지향하고, 상대를 대하는 예의와 매너를 갖추는 선에서 자유를 지향합니다.」
「 4. 상어아가미에 물릴만한 주제는 주의하고, 상대방을 배척하는 친목질에 주의해주세요.」
「 5. 기분 나쁘게 하거나 받지않고, 상처를 입히거나 상처 받지않도록 즐겁게, 느긋하게 즐겨주세요!」
「 6. 타 잡담판의 일은 타 잡담판에서 일어난 곳에서 해결할 것.가지고 와도 받지 않습니다.」
「 7. [고어 및 혐오 소재]를 올리고자 할 때는 코토리나 혹은 참치들의 양해를 구해주세요.」
「 8. 마을은 다목적판이기에, 마을에서 창작하거나, 하지않거나는, 참치들의 자유입니다! 」
「 9. 거듭해서 참치 여러분들이 '마을에 머무를 때'는 느긋하고 편하고 즐겁게 즐겨주세요! 」
【 - 알아두면 유용한 링크 - 】
「 알아두면 유용한 링크는 >>1을 참고해주세요.」
【 - 작은 새가 새롭게 우는 마을 링크 - 】
「 이전 마을: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925/304/307 」
「 001번째 마을: anctalk>2084> 」
「 002번째 마을: anctalk>2255> 」
「 003번째 마을: anctalk>2494> 」
━━━━━━━━━━━━━━━━━━━━━━━━━━━━━━━━━━━・━━━━━━━━━━━━━━━━━━━━━━━━━━━━━━━━━━━
2025년 3월 31일 (월) 오후 05:49:00
_ __
...:.:.:/⌒ ¨¨ )h、
/.:.:/へ `ヽ \
〃.:./:.:{:.:.:.:.{ ∨ \ \ _
/.:.〃∧.:.:ヽ:.:.:、 ∨ ' , ', / {
/.:.:/.:/.:.∧:.:.:.\> 、 ∨ ',┌―――ミ{ ',
/{.:./:./:.:,:' ∧.:.:.:.:.:\ \―',‐ , ` ̄ ̄> ` \ _
//'.:,':./.:.:.{__ _∧..:.:.: }.:}´ \八 } ∨/ / , \ニ=‐
/〃,'.:. /.:.{:.:.: { ∧.: /}.:}斗劣ア } ',ヽL/ ,___ ..,_/ ニ=-―-ミ
// /.:.:./:.:.:.:.:.:. {斗劣ミ)' }/ うり,' ,' } \└‐ア 「ニニニ=‐,'ニニニ=-
{.:{/.:.: /.:.:.:.:{.:.:.:.{::. _うり 、 `¨/ / ' ', \__ _ /ニニニニ=-
∨.:.:./:.:.:.:.:.:{.:.:.:.{八`oO ,:' / / ', } {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v 、⌒7¨~"'ァ ,}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___`:::... ...イ:::::::/ /\_,人 \ニニニニニニニニニ=-}
〃.:.:/{.:.:.:.:.: /./.:∧.:.:∨.:.:.:.:.:.}__ __ ,ノ}/ /:::::}ニニ=- y-=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 ニ/
{.:.:.:{ ).:.: /.:.:.:.:/ニ }.:.}.:.:{ ¨` ´{ ‐<__ ‐‐ミ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 {.:.:.:{/_.:.:-=ニニ{ニ=-,.:.:}.:.:', \/ }_彡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 ,へ=/.:.,'ニ~"''=-:..__..-y __..,, イ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 ,,彡__, へニ=/ニニニニニ=-
八.:.:',ー=- 彡/ニニ,'}/ニニニニニ{.:.:〃ニ \_ ‐=''"~ /=/ニニニ=-\∨, -=ァ
\.\.:.:.:.:./ニニ/=ニニニニニニ{_/ニニニ/ __,,, イ= /ニニ/ニニニニニニニ/
,'.:.:.\八.:/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_ _¨¨㍉ニニ /ニ/~"''~====-イ
/.:.:.:.:.:.:.:.:./ニニ ∧ニニニニニニ|_}={_|ニニニニニ )/ニニ //.:.:.:.:.:.:.:.:.:.:.:.:.:.:.∨/,
/.:.:.:.:.:.:.:.:.:.,{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ニニ,/ニニ/ ∧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 ,/=-{.:.:.:.:.:.:.:.:.:.:.:.:.:.:.:.:.:.:.:.:.:._∨/,
|.:.:.:.:.:.:.:.:.:{ -=/ニニニ /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y-=.:.:.:.:.:.:.:./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나아간다, 변화한다는 것은 '기존의 나'를 잃는것이기도 하다.
싯다르타는 그러한 변화의 흐름과 인과적 연결을, '인연'과 '연기'라는 형태로 설법했다.
기존의 '아트만'을, '브라흐만'을 부정할 대상으로 논하고 집착과 그로 인한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것을 논했다.
그러나 변화가 일어난다는 뜻은, 달리 안정적이지 못하다고 표현할 수도 있다.
그렇기에 '더 나아지는 과정'을 논하는 수많은 철학과 신앙, 신비가 바라는는 최종 도달점은 '완벽'이자 '완전'으로서의 불변.
불교 역시, 부처의 경지는 모자라더라도 안심할 수 있는 정신적 수양을 논하나── 결국, 이 또한 종교적 신앙이 되었으니.
법法이란 예외가 없고 절대적인 것. 그렇기에 법에 닿고자 하는 도전이나 법을 부정하고 왜곡하는 시도는 '죄'라 불리울 말업末業.
그렇기에, 사람의 아들이 원죄와 함께 사라지는 사건이 신대와 인대를 갈랐으며,
법法에 '도달하는' 행위와 '법 위의 법'이라는 가능성을 열어재꼈으니...
사상과 확률, 평행세계의 분기와 개념의 변화. 이름 붙이는 행위로서 이루어지는, '관념을 정의해 틀에 가두는' 시도.
그렇기 때문에 일부 영술사는, 아카샤에 닿는 과정 그 자체를 목적으로서 세상을 논하기도 한다.
...:.:.:/⌒ ¨¨ )h、
/.:.:/へ `ヽ \
〃.:./:.:{:.:.:.:.{ ∨ \ \ _
/.:.〃∧.:.:ヽ:.:.:、 ∨ ' , ', / {
/.:.:/.:/.:.∧:.:.:.\> 、 ∨ ',┌―――ミ{ ',
/{.:./:./:.:,:' ∧.:.:.:.:.:\ \―',‐ , ` ̄ ̄> ` \ _
//'.:,':./.:.:.{__ _∧..:.:.: }.:}´ \八 } ∨/ / , \ニ=‐
/〃,'.:. /.:.{:.:.: { ∧.: /}.:}斗劣ア } ',ヽL/ ,___ ..,_/ ニ=-―-ミ
// /.:.:./:.:.:.:.:.:. {斗劣ミ)' }/ うり,' ,' } \└‐ア 「ニニニ=‐,'ニニニ=-
{.:{/.:.: /.:.:.:.:{.:.:.:.{::. _うり 、 `¨/ / ' ', \__ _ /ニニニニ=-
∨.:.:./:.:.:.:.:.:{.:.:.:.{八`oO ,:' / / ', } {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v 、⌒7¨~"'ァ ,}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___`:::... ...イ:::::::/ /\_,人 \ニニニニニニニニニ=-}
〃.:.:/{.:.:.:.:.: /./.:∧.:.:∨.:.:.:.:.:.}__ __ ,ノ}/ /:::::}ニニ=- y-=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 ニ/
{.:.:.:{ ).:.: /.:.:.:.:/ニ }.:.}.:.:{ ¨` ´{ ‐<__ ‐‐ミ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 {.:.:.:{/_.:.:-=ニニ{ニ=-,.:.:}.:.:', \/ }_彡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 ,へ=/.:.,'ニ~"''=-:..__..-y __..,, イ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 ,,彡__, へニ=/ニニニニニ=-
八.:.:',ー=- 彡/ニニ,'}/ニニニニニ{.:.:〃ニ \_ ‐=''"~ /=/ニニニ=-\∨, -=ァ
\.\.:.:.:.:./ニニ/=ニニニニニニ{_/ニニニ/ __,,, イ= /ニニ/ニニニニニニニ/
,'.:.:.\八.:/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_ _¨¨㍉ニニ /ニ/~"''~====-イ
/.:.:.:.:.:.:.:.:./ニニ ∧ニニニニニニ|_}={_|ニニニニニ )/ニニ //.:.:.:.:.:.:.:.:.:.:.:.:.:.:.∨/,
/.:.:.:.:.:.:.:.:.:.,{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ニニ,/ニニ/ ∧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 ,/=-{.:.:.:.:.:.:.:.:.:.:.:.:.:.:.:.:.:.:.:.:.:._∨/,
|.:.:.:.:.:.:.:.:.:{ -=/ニニニ /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y-=.:.:.:.:.:.:.:./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나아간다, 변화한다는 것은 '기존의 나'를 잃는것이기도 하다.
싯다르타는 그러한 변화의 흐름과 인과적 연결을, '인연'과 '연기'라는 형태로 설법했다.
기존의 '아트만'을, '브라흐만'을 부정할 대상으로 논하고 집착과 그로 인한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것을 논했다.
그러나 변화가 일어난다는 뜻은, 달리 안정적이지 못하다고 표현할 수도 있다.
그렇기에 '더 나아지는 과정'을 논하는 수많은 철학과 신앙, 신비가 바라는는 최종 도달점은 '완벽'이자 '완전'으로서의 불변.
불교 역시, 부처의 경지는 모자라더라도 안심할 수 있는 정신적 수양을 논하나── 결국, 이 또한 종교적 신앙이 되었으니.
법法이란 예외가 없고 절대적인 것. 그렇기에 법에 닿고자 하는 도전이나 법을 부정하고 왜곡하는 시도는 '죄'라 불리울 말업末業.
그렇기에, 사람의 아들이 원죄와 함께 사라지는 사건이 신대와 인대를 갈랐으며,
법法에 '도달하는' 행위와 '법 위의 법'이라는 가능성을 열어재꼈으니...
사상과 확률, 평행세계의 분기와 개념의 변화. 이름 붙이는 행위로서 이루어지는, '관념을 정의해 틀에 가두는' 시도.
그렇기 때문에 일부 영술사는, 아카샤에 닿는 과정 그 자체를 목적으로서 세상을 논하기도 한다.
2025년 3월 31일 (월) 오후 05:49:08
는 어때?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