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0> 【잡담】스라카 재활시설 20 (5000)
스라카◆fi9DQfJQs6
2025년 3월 31일 (월) 오후 05:44:45 - 2025년 4월 4일 (금) 오후 01:13:34
2025년 3월 31일 (월) 오후 05:44:45
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218
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567
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865
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895
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974
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054
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23
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72
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96
10: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99
1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249
1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05
1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31
1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62
1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03
1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10
1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416
1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493
1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612
※나메 aa사용 환영합니다.
※다른 어장 평가 금지
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567
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865
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895
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974
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054
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23
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72
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96
10: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99
1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249
1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05
1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31
1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62
1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03
1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10
1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416
1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493
1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612
※나메 aa사용 환영합니다.
※다른 어장 평가 금지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3:13
신역드간 아르아르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3:15
그거 산마망이 에테르쿼츠만 바치면 해줌...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3:29
>>2423 ㅋㅋㅋ 진짜 속박이네요.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5:05
주문 엮기
요구 조건: 주문 시전 (모든 것), 채널링 훈련 (3) 또는 집중 (3)
당신의 오만함 속에서, 당신은 두 개의 주문을 하나의 다면적이고 엄청나게 위험한 걸작으로 엮는 위험한 기술을 발견했습니다. 당신의 차례에 행동으로 주문 엮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알고 있는 두 개의 다른 주문을 선택하고 두 주문 중 가장 높은 난이도와 동일한 난이도와 두 주문의 결합된 복잡성과 동일한 복잡성으로 채널링 테스트를 수행하십시오. 예를 들어 DN 4:2와 5:1의 주문은 DN 5:3의 주문 엮기가 됩니다.
이 테스트가 성공하면 두 주문이 모두 시전되고 추가 성공은 두 주문의 오버캐스트 효과에 적용됩니다. 이 방법으로 시전된 각 주문에 대해 다른 대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테스트가 실패하면 무언가 끔찍하게 잘못됩니다. 신비로운 에너지가 당신의 몸을 찢어 심각한 상처를 입습니다. 또한 실패의 대가 표에서 굴릴 때 두 번 굴려 가장 높은 결과를 적용합니다.
요구 조건: 주문 시전 (모든 것), 채널링 훈련 (3) 또는 집중 (3)
당신의 오만함 속에서, 당신은 두 개의 주문을 하나의 다면적이고 엄청나게 위험한 걸작으로 엮는 위험한 기술을 발견했습니다. 당신의 차례에 행동으로 주문 엮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알고 있는 두 개의 다른 주문을 선택하고 두 주문 중 가장 높은 난이도와 동일한 난이도와 두 주문의 결합된 복잡성과 동일한 복잡성으로 채널링 테스트를 수행하십시오. 예를 들어 DN 4:2와 5:1의 주문은 DN 5:3의 주문 엮기가 됩니다.
이 테스트가 성공하면 두 주문이 모두 시전되고 추가 성공은 두 주문의 오버캐스트 효과에 적용됩니다. 이 방법으로 시전된 각 주문에 대해 다른 대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테스트가 실패하면 무언가 끔찍하게 잘못됩니다. 신비로운 에너지가 당신의 몸을 찢어 심각한 상처를 입습니다. 또한 실패의 대가 표에서 굴릴 때 두 번 굴려 가장 높은 결과를 적용합니다.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5:06
사실 그냥 주문개발 존나 당연한건데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5:09
주문 융합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5:12
오,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5:22
그 마지스터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5:23
슼햄 혼자서만 리스크 없이 성능강화함 ㅋㅋㅋ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5:30
>>2428
자클린햄 뭐임 진짜
자클린햄 뭐임 진짜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5:35
개복잡하네요.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5:35
자클린은 엔드리스 스펠 융합해서 ㅋㅋㅋ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5:57
어떻게 한 건지 모르겠음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5:57
모임 저게.
당최 먼소린지.
당최 먼소린지.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6:14
룰이 쓰레기라 이해하면 됨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6:20
그러면 모든 의문이 해결됨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6:22
그러니까
DN 5:3
DN 5:3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6:33
이런 식이면 앞이 D 다이스, 뒤가 n 횟수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6:44
5이상 3번 나오란거읾..?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6:47
주사위값 5 이상을 3번 이상 띄워라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6:51
네네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7:05
ㅇㅎ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7:35
근데 주문을 융합하면 주사위값 더 높은 걸로 하고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7:40
횟수는 합친단 얘기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7:49
ㅇㅎ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7:57
난이도 2배 됨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8:14
자클린이 한 거는...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8:18
엔드리스 스펠이 어디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8:38

에테르쿼츠 빨면 공격도 두번하고
캐스팅도 두번하고 헬리틴이 빨만했던듯,
캐스팅도 두번하고 헬리틴이 빨만했던듯,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8:55
그냥 패시브 주는게 걍 족사기.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9:05
모두 대1마빨자구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9:14
아 뭔가 했는데.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39:29
가속을 공짜로 주는데 참음..?
발더스게이트에서도 가속 2회공격 개사기였는데.
발더스게이트에서도 가속 2회공격 개사기였는데.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0:59
심지어 패시브라 갬빗 턴도 안차지한다구...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1:02
헤이스트 행동연쇄
파이터
파이터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1:08
해머할 기라 출신 종특에 완강한 저항에 근면한 노력이란게 있는데
완강한 저항(Stubborn Defiance):
해머할 기라(Hammerhal Ghyra)의 사람들은 생존하고 번영하기 위해 굳건히 싸운다.
당신은 종족에 관계없이 **근면한 노력(Industrious Endeavour)**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당신이 수행하는 **죽음 테스트(Death Test)**의 난이도가 1 감소하며, 최소 1까지 낮아진다.
만약 블러드리퍼(Bloodreaper)의 **참수의 일격(Decapitating Blow)**처럼 즉사 효과를 유발하는 공격을 받더라도, 대신 치명상(Mortally Wounded) 상태가 된다.
레딧에서 찾아보니 이거 오타였음. '근면한' 탈렌트임('Industrious' Talent)
근면한(Industrious)
산업적
요구 사항: 인간
비교적 수명이 짧은 인간으로서, 당신은 살아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소중하고 제한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가능한 한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하나 이상의 엔데버(Endeavour)를 수행할 때 다운타임이 발생하는 동안, 하나의 엔데버를 추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완강한 저항(Stubborn Defiance):
해머할 기라(Hammerhal Ghyra)의 사람들은 생존하고 번영하기 위해 굳건히 싸운다.
당신은 종족에 관계없이 **근면한 노력(Industrious Endeavour)**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당신이 수행하는 **죽음 테스트(Death Test)**의 난이도가 1 감소하며, 최소 1까지 낮아진다.
만약 블러드리퍼(Bloodreaper)의 **참수의 일격(Decapitating Blow)**처럼 즉사 효과를 유발하는 공격을 받더라도, 대신 치명상(Mortally Wounded) 상태가 된다.
레딧에서 찾아보니 이거 오타였음. '근면한' 탈렌트임('Industrious' Talent)
근면한(Industrious)
산업적
요구 사항: 인간
비교적 수명이 짧은 인간으로서, 당신은 살아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소중하고 제한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가능한 한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하나 이상의 엔데버(Endeavour)를 수행할 때 다운타임이 발생하는 동안, 하나의 엔데버를 추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1:11
+마법무기로
패는 발더스 파이터 누가막음
패는 발더스 파이터 누가막음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1:14
진짜 그거읾..ㅋㅋ
족사기.
족사기.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1:29
>>2460 오.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1:44
>>2461 심지어 산마망이 해주는 가속은 부작용도 없음. ㅋㅋ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2:18
이 엔데버가 모험 시작하기 전에 캐릭터가 휴식 혹은 모험준비동안 성장하는 행동 같은거.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2:30
구르
DN: 6:9
샤이쉬
DN: 6:10
DN: 6:9
샤이쉬
DN: 6:10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2:45
합치면 DN: 6:19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2:56
즉 자클린은 크리를 최소 19번 띄웠다~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2:59
ㅇㅎ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3:05
그러니까 마르실은 해머할 기란 종특으로
근면함과 생존력이 강하다는거.
근면함과 생존력이 강하다는거.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3:05
머읾..저게 ㅋㅋ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3:17
엔드리스 스펠이 이렇게 어려움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3:20
>>2470 그래서 제작 잘하는덧여.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3:24
네크로퀘이크 보정받아도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3:35
머 주사위 120개 던짐? 자클린은?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3:36
해머할 기란 출신 굉장히 좋네요.
휴식 페이즈 행동 2회권에 즉사기 버티는 생존기라니.
휴식 페이즈 행동 2회권에 즉사기 버티는 생존기라니.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3:40
6면 크리 19개면.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3:46
>>2476 오.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3:46
엔드리스 스펠 쓰는 마법사 만나면 그냥 눈 깔고 지나가야할 듯 종려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4:15
>>2475 캐스팅 만렙 찍은 듯 ㅋㅋㅋ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4:25
심지어 스태프도 없어서 맨손으로 그냥 했는데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4:48
ㅋㅋㅋㅋㅋ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5:00
어차피 그런애들 안나와요.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5:03
저거 그냥 엔들리스 스펠만 유독 저따구임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5:08
마법의 시대 이전 조빱시대라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5:15
슬란도 로오체도 건트서머너도
엔들리스 스펠 소환 못하는 병신 범부들 되는데
엔들리스 스펠 소환 못하는 병신 범부들 되는데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5:21
난이도 설정 잘못한 것 이라니까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5:24
시오지 마법사들 머임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5:32
심지어 저 근면함 탤런트는 원래 인간만 가질 수 있는건데,
해머할 기란 출신은 종족 제한 사라진채로 얻을 수 있음.
해머할 기란 출신은 종족 제한 사라진채로 얻을 수 있음.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5:36
근데 또 설정상으로 건트서머너 엔드리스 스펠 쓰던데. ㅋㅋ
운이 좋았남.
운이 좋았남.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5:37
로오체도 모독하는 괴물 집단이었네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5:48
아니 인간 종족 제한 없이.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5:50
걍 룰이 너무 병신인덧.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6:01
>>2492 오 좋네요. 마르실도 비슷한거 줄까나.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6:02
걍 룰이 병신인것임 ㄹㅇ ㅋㅋ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6:05
건트서머너는 ㅋㅋ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6:13
신묘한 카오스 버프받으니까 ㅋㅋ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6:14
저딴 룰 누가 씀..ㅋㅋ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6:20
젠취빨인가봄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6:24
어장연재하는데.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6:35
언더월드도 사거리 개념 도입하기 빡세서
걍 지우는 마당에.
걍 지우는 마당에.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6:39
나중 가면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6:41
머읾..저게.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6:51
만렙법사들끼리 싸울 때 주사위 50개씩 굴리고 그럴 듯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7:00
ㅋㅋㅋㅋㅋ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7:22
모르간 한 주사위 60개 던져서 크리 10 띄우고 엔드리스 스펠 발싸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7:33
종려가 엔드리스 스펠쓰는건
쌍크리쯤 터져서 엔드리스 스펠 봉인된 부적 주우면 가능할덧.
쌍크리쯤 터져서 엔드리스 스펠 봉인된 부적 주우면 가능할덧.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7:52
아니다 카라드론들이 팔면 살 수 있겟네요.
엔드리스 스펠.
엔드리스 스펠.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8:15
그거 병안의 주문인가 그거 살 수 있을텐데.
마법의 시대 이전이면 못사던가?
마법의 시대 이전이면 못사던가?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8:29
그거요?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8:32
ㅁㄹ... 암튼 쌍크리 터지면 언젠가 얻을 수 있을덧여.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8:34
병이야 지금도 있을 걸요?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8:44
엔드리스 스펠은 아니고 평범한 주문 담겨있겠지만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8:51
주문저장은 지금도 하는데
엔드리스 스펠이 없을거 같아요.
엔드리스 스펠이 없을거 같아요.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8:52
스펠 인 보틀이던가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9:07
보이드스톤 오브도 있고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9:13
오카리다라에 만들어진 부적 주워야할덧 모...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9:28
엔드리스 스펠 한번 맛이라도 볼라면.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9:36
대부분의 끝없는 주문과는 달리, 석화의 룬은 네크로퀘이크에서 비롯된 것이 아닙니다. 루미네스의 비할 데 없는 마법은 이론적으로 결코 사용되지 않을 전쟁 무기로서 그것과 다른 많은 파괴적인 마법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의 사회가 첨탑의 몰락 사건으로 찢어지면서 그러한 주문이 많이 풀려나 이 신비로운 무기가 하이쉬의 황폐한 풍경에 흩뿌려졌습니다.
지식: 높은 봉우리 유형: 영역
DN: 6:12 대상: 영역
범위: 장거리 지속 시간: 영구
테스트: DN 5:6 영혼 (인내)
에테르에서 그 형태를 추적하여 신비로운 석화의 룬을 만듭니다. 룬에 접근하는 사람은 곧 살점이 생명 없는 돌로 변하면서 사지가 고장나는 것을 발견합니다. 장거리 내에서 영역을 선택하십시오. 영역에 들어가거나 턴을 시작하는 모든 생물은 DN 5:6 영혼 (인내)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성공하면 대상은 6의 피해를 입고 석화의 룬과 같은 영역에 있는 동안 기절합니다. 실패하면 대상은 즉시 사망합니다. 그들의 몸은 단단한 바위로 굳어져 생명을 앗아갑니다. 대상이 상처가 있으면 죽지 않지만 강인함이 0으로 감소하고 치명적인 상처를 입습니다. 대상은 상처 트랙의 나머지 공간을 채우고 다음 턴 시작 시 DN 4:3 사망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룬의 효과는 거리가 멀어질수록 감소하지만 그 힘은 여전히 멀리까지 뻗어 있습니다. 석화의 룬의 장거리 내에 있는 동안 생물은 느린 속도보다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생물이 석화의 룬의 장거리 내에서 한 라운드를 완전히 보내면 룬과 같은 영역 내에 있는 것처럼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주문을 제어하는 동안 턴 시작 시 자유 행동으로 인접한 영역의 모든 지점으로 이동하거나 제자리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야생
변경: 석화의 룬의 신비로운 공격은 중간 범위입니다.
행동: 석화의 룬은 무엇보다도 전쟁 무기입니다. 항상 갑옷 값이 가장 높거나 눈에 보이는 무기가 있는 생물이 포함된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무기나 갑옷이 없는 생물이 먼저 공격하지 않는 한, 그러한 생물을 향해 이동하거나 공격하지 않습니다.
약점: 변형시키는 대상과 마찬가지로 석화의 룬의 외피는 부서지기 쉬운 돌로 만들어졌습니다. 파괴 무기로 하는 공격에서 6의 결과가 나오면 주문에서 갑옷 1점을 제거합니다.
지식: 높은 봉우리 유형: 영역
DN: 6:12 대상: 영역
범위: 장거리 지속 시간: 영구
테스트: DN 5:6 영혼 (인내)
에테르에서 그 형태를 추적하여 신비로운 석화의 룬을 만듭니다. 룬에 접근하는 사람은 곧 살점이 생명 없는 돌로 변하면서 사지가 고장나는 것을 발견합니다. 장거리 내에서 영역을 선택하십시오. 영역에 들어가거나 턴을 시작하는 모든 생물은 DN 5:6 영혼 (인내)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성공하면 대상은 6의 피해를 입고 석화의 룬과 같은 영역에 있는 동안 기절합니다. 실패하면 대상은 즉시 사망합니다. 그들의 몸은 단단한 바위로 굳어져 생명을 앗아갑니다. 대상이 상처가 있으면 죽지 않지만 강인함이 0으로 감소하고 치명적인 상처를 입습니다. 대상은 상처 트랙의 나머지 공간을 채우고 다음 턴 시작 시 DN 4:3 사망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룬의 효과는 거리가 멀어질수록 감소하지만 그 힘은 여전히 멀리까지 뻗어 있습니다. 석화의 룬의 장거리 내에 있는 동안 생물은 느린 속도보다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생물이 석화의 룬의 장거리 내에서 한 라운드를 완전히 보내면 룬과 같은 영역 내에 있는 것처럼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주문을 제어하는 동안 턴 시작 시 자유 행동으로 인접한 영역의 모든 지점으로 이동하거나 제자리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야생
변경: 석화의 룬의 신비로운 공격은 중간 범위입니다.
행동: 석화의 룬은 무엇보다도 전쟁 무기입니다. 항상 갑옷 값이 가장 높거나 눈에 보이는 무기가 있는 생물이 포함된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무기나 갑옷이 없는 생물이 먼저 공격하지 않는 한, 그러한 생물을 향해 이동하거나 공격하지 않습니다.
약점: 변형시키는 대상과 마찬가지로 석화의 룬의 외피는 부서지기 쉬운 돌로 만들어졌습니다. 파괴 무기로 하는 공격에서 6의 결과가 나오면 주문에서 갑옷 1점을 제거합니다.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9:47
오카리 다라 때 만든 산의 엔드리스 스펠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49:54
오,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50:08
6:12 난이도는 머읾..?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50:20
크리 12번 띄우라고 ㅋㅋㅋㅋㅋ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50:30
오카리 다라 시절 엘프들 괴물이긴 하네요 ㅋㅋㅋ
2025년 4월 3일 (목) 오후 03:50:34
에이미...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