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40> 【잡담】스라카 재활시설 23 (5000)
스라카◆fi9DQfJQs6
2025년 4월 10일 (목) 오후 01:41:20 -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4:23:32
2025년 4월 10일 (목) 오후 01:41:20
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218
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567
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865
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895
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974
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054
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23
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72
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96
10: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99
1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249
1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05
1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31
1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62
1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03
1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10
1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416
1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493
1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612
20: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720
2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804
2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855
※나메 aa사용 환영합니다.
※다른 어장 평가 금지(추천이랑 칭찬은 ㄱㅊ)
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567
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865
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895
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974
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054
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23
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72
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96
10: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199
1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249
1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05
1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31
1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62
1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03
1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10
1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416
1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493
1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612
20: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720
2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804
2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talk/2855
※나메 aa사용 환영합니다.
※다른 어장 평가 금지(추천이랑 칭찬은 ㄱㅊ)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0:44
주인공이 무슨 상황이든 덤덤하기만 하면 재미없음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1:01
ㄹㅇ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1:10
그래서 광신이 무섲구나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1:22
친하게 지내던 주변인이 다 죽으면
스마든 스톰캐든 맨탈 터짐.
스마든 스톰캐든 맨탈 터짐.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1:23
주변 다 죽여도
나에게 지그마님이 있다고 믿으면
나에게 지그마님이 있다고 믿으면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1:30
고마워요 머드락 발판이 되어줘서!(아무말)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1:32
지그마 못죽이잖아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1:43
씪마 ㅋ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2:06
플래질런트가 무서운 이유죠. 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2:15
걔네도 종려처럼 불굴임. ㅋ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3:11
3학년 이벤트가 검태교 파이어인가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4:11
네. 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4:43
주변인이나 잘 챙겨야지 어차피 종려는 하늘 섬에서 쯧쯧하고 있을 거고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5:13
ㅋㅋㅋ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5:16
이리 말하니 정말 루미네스 같군
그 누구보다 루미네스 다운 루미네스 종려햄(인간임)
그 누구보다 루미네스 다운 루미네스 종려햄(인간임)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6:07
검태교가 소중하게 (종마로) 기른 작은 종려는 영혼의 깐프가 되었다 신기하오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6:27
와인이나 마시면서 한심하게 쳐다보자구...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6:36
미개한 놈덜 ㅉㅉ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6:46
뭐 어떻게 보면 그 누구보다 루미네스를 닮아서 깐프 하렘을 차린 걸지도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7:17
헉 종려햄 조상도 사실 영혼의 깐프였기에 치정극의 중심이 된건가!(?)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48:29
하렘. 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12:58:58
진짜 바반시가 결투로 죄다 조지는 실력이 있으니까
헛소문과 뒷담이 억눌러지는 것일듯.
헛소문과 뒷담이 억눌러지는 것일듯.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01:01:14
ㅋㅋ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전 01:07:17
그니까 엘프얘들이 얀데레 행동해서 종려 감금해도 신왕의 전사들께서 구해줄테니 걱정 말라는거죠? ㅋ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2:08:48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07:47
소바 파워 오브 아티팩트의 복원된 아티팩트 항목.
아래 나열된 유물은 모탈 렐름 전역에서 사용되는 많은 마법 아이템의 일부 샘플에 불과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특정 출신 파벌을 제안하지만, 각 유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문화권에서 선물, 도난, 복제 또는 기타 방식으로 획득되었습니다.
GM은 이러한 유물 중 하나를 캠페인에 소개하거나 영감을 받아 자신만의 유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나열된 유물은 모탈 렐름 전역에서 사용되는 많은 마법 아이템의 일부 샘플에 불과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특정 출신 파벌을 제안하지만, 각 유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문화권에서 선물, 도난, 복제 또는 기타 방식으로 획득되었습니다.
GM은 이러한 유물 중 하나를 캠페인에 소개하거나 영감을 받아 자신만의 유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08:22
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09:34
스라카 잡담판 잘못 팠어요 앵커 잡담판이 아니라 앵커판에 팠음ㅋㅋㅋ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10:10
수목 수지(Arboreal Resin)
이 기묘한 황금빛 수액은 한때 기란의 수목산(Arboreal Mountain) 아래에 묻혀 있었으나, 그 산 기슭에서 벌어진 대전투로 인해 폭발적으로 분출되면서 엘프그로브(Aelfgrove) 도시를 호박 속에 봉인시켰습니다.
수세기가 지난 후, 우르 피닉스의 자식들이 지닌 마법이 이 호박을 안개로 변화시켰고, 도시를 되살려 지금의 피닉시움(The Phoenicium)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청동빛 안개가 가라앉으면 다시 고체 형태로 굳어져, 무기로도, 건축 자재로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평균적인 수목 수지 용기에는 총 10회 분량이 담겨 있습니다. 행동(Action)으로 수지 한 회 분량을 용기에서 방출한 후, 짧은 거리(Short Range) 내의 중간 크기(Medium Size) 물체나 생물에게 빠르게 들러붙도록 명령할 수 있습니다.
물체에 적용할 경우: 수지는 그 물체를 대부분의 물리적 손상으로부터 보호하지만, 움직이는 부위의 작동을 막습니다.
생물에 적용할 경우: 원치 않는 생물을 대상으로 원거리 공격(Ranged Attack)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피해(Damage)를 주지 않지만, 명중 시 대상은 구속(Restrained) 상태가 됩니다.
또한, 수지가 생물의 머리에 적용되면, 실명(Blinded) 상태가 되거나 질식(Suffocate) 상태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이 기묘한 황금빛 수액은 한때 기란의 수목산(Arboreal Mountain) 아래에 묻혀 있었으나, 그 산 기슭에서 벌어진 대전투로 인해 폭발적으로 분출되면서 엘프그로브(Aelfgrove) 도시를 호박 속에 봉인시켰습니다.
수세기가 지난 후, 우르 피닉스의 자식들이 지닌 마법이 이 호박을 안개로 변화시켰고, 도시를 되살려 지금의 피닉시움(The Phoenicium)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청동빛 안개가 가라앉으면 다시 고체 형태로 굳어져, 무기로도, 건축 자재로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평균적인 수목 수지 용기에는 총 10회 분량이 담겨 있습니다. 행동(Action)으로 수지 한 회 분량을 용기에서 방출한 후, 짧은 거리(Short Range) 내의 중간 크기(Medium Size) 물체나 생물에게 빠르게 들러붙도록 명령할 수 있습니다.
물체에 적용할 경우: 수지는 그 물체를 대부분의 물리적 손상으로부터 보호하지만, 움직이는 부위의 작동을 막습니다.
생물에 적용할 경우: 원치 않는 생물을 대상으로 원거리 공격(Ranged Attack)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피해(Damage)를 주지 않지만, 명중 시 대상은 구속(Restrained) 상태가 됩니다.
또한, 수지가 생물의 머리에 적용되면, 실명(Blinded) 상태가 되거나 질식(Suffocate) 상태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10:40
아직 짐승의 시대가 아니어서 구할 수 있을 것 같은 피닉시움 아티팩트.
미리미리 구해서 100배로 되팔이하자!
미리미리 구해서 100배로 되팔이하자!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15:38

이 기묘한 황금빛 수액은 한때 기란의 수목산(Arboreal Mountain) 아래에 묻혀 있었으나, 그 산 기슭에서 벌어진 대전투로 인해 폭발적으로 분출되면서 엘프그로브(Aelfgrove) 도시를 호박 속에 봉인시켰습니다.
수세기가 지난 후, 우르 피닉스의 자식들이 지닌 마법이 이 호박을 안개로 변화시켰고, 도시를 되살려 지금의 피닉시움(The Phoenicium)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청동빛 안개가 가라앉으면 다시 고체 형태로 굳어져, 무기로도, 건축 자재로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평균적인 수목 수지 용기에는 총 10회 분량이 담겨 있습니다. 행동(Action)으로 수지 한 회 분량을 용기에서 방출한 후, 짧은 거리(Short Range) 내의 중간 크기(Medium Size) 물체나 생물에게 빠르게 들러붙도록 명령할 수 있습니다.
물체에 적용할 경우: 수지는 그 물체를 대부분의 물리적 손상으로부터 보호하지만, 움직이는 부위의 작동을 막습니다.
생물에 적용할 경우: 원치 않는 생물을 대상으로 원거리 공격(Ranged Attack)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피해(Damage)를 주지 않지만, 명중 시 대상은 구속(Restrained) 상태가 됩니다.
또한, 수지가 생물의 머리에 적용되면, 실명(Blinded) 상태가 되거나 질식(Suffocate) 상태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까지 올려야지.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16:39
>>4829 어라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17:39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18:48

세라폰의 사원 아래에는 깊은 뱀 구덩이들이 있으며, 그 안에는 작은 렐름게이트와 유사한 포털 주변에 맹독성 뱀 무리들이 둥지를 틀고 있습니다.
이 포털의 반대편은 이동식 유물에 연결되어 있으며, 이를 활성화하면 적들을 향해 ‘뱀의 파도’를 방출할 수 있습니다.
세라폰은 가장 거대한 궤를 바스틸라돈이라 불리는 장갑을 두른 괴수 위에 싣고 운반하지만, 더 작은 궤들은 탐욕스러운 모험가들에 의해 사원에서 도난당하기도 했습니다.
행동(Action)으로 소텍의 궤를 활성화하면, 부적에서 뱀 무리가 기어 나옵니다.
이 뱀들의 물림으로 인해 당신이 현재 있는 구역(Zone)이 주요 위험 지역(Major Hazard)으로 변합니다.
이 위험 지역이 주는 피해(Damage)는 관통(Penetrating) 특성을 가지며,
피해를 입은 생물은 난이도 4:2(DN 4:2)의 신체(체력)(Body (Fortitude)) 테스트를 해야 합니다.
실패할 경우, 다음 차례가 끝날 때까지 중독(Poisoned) 상태가 됩니다.
당신은 뱀에 대한 기본적인 명령권을 가지고 있어, 자신과 아군을 이 위험 효과로부터 면제시킬 수 있습니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20:25
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21:19
세라폰들 신기한거 많네요.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23:22

아지르하임의 콜리지 아케인은 성간 나침반을 만들어, 모탈 렐름의 불가능한 기하학 속에서 길을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장치는 손에 들 수 있는 구체 모양으로, 거리 측정, 숨겨진 경로 탐색, 사용자의 렐름스피어 중심에 대한 방향 파악 등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 나침반은 특히 스톰캐스트 억실러리 챔버(Stormcast Auxiliary Chambers)의 뱅가드-헌터들에게 사랑받으며, 스톰킵의 신탁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수행하는 유격 작전을 조율할 때 없어서는 안 될 도구입니다.
또한, 미지의 영역이나 적대적인 환경에서 활동하는 바인딩들도 이 나침반을 자주 사용합니다.
성간 나침반을 소지하고 있는 동안, 모든 생존(Survival) 테스트에 +1d6 보너스를 받습니다.
강력한 마법이나 신의 개입이 없는 한, 길을 잃지 않습니다.
모험당 1회, 성간 나침반에 도착지나 목표를 설정하고, 해당 위치로 향하는 가장 안전한, 가장 빠른, 혹은 가장 은밀한 경로를 묻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GM은 반드시 진실된 답변을 제공해야 합니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23:37
종려 이거 하나 정도는 사두는게 좋겠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26:26
벨붕이한테 부탁해보는걸로. 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27:21

실바네스 장인들이 제작한 이 무기는 가을의 정령을 불러일으킵니다.
나뭇잎이 가장 밝게 불타오른 뒤, 겨울잠에 들기 위해 낙엽지는 계절 말이죠.
수확의 축복은 그 소유자의 스러져가는 생명력에서 힘을 끌어오며, 궁극적인 희생을 결심한 이들에게 완벽한 무기입니다.
비록 타락한 무기는 아니지만, 몇몇 영웅 지망생들은 그 자연 마법의 힘에 매혹되어 무기를 잘못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일시적인 힘의 도취를 맛보기 위해 자해를 일삼았고, 결국 슬라네쉬의 타락한 길로 빠지고 말았습니다.
수확의 축복은 아래의 특성을 가집니다:
피해(Damage): 1 + S
속성: 마법(Magical), 베기(Slashing), 참격(Cleave), 양손 무기(Two-handed)
전투 시 효과:
현재 강인함(Toughness)이 최대치보다 낮으면, 이 무기로 하는 공격 판정에 +2d6을 얻습니다.
부상(Wounds)을 입고 있다면, 추가로 +2d6을 얻습니다. (총 +4d6)
최후의 저항(Last Stand)을 수행 중이라면, 추가로 +2d6을 더 얻습니다. (총 +6d6)
만약 당신 또는 아군이 의도적으로 자해하여 이 효과를 유발한다면, 파멸 수치(Doom)가 1 증가합니다.
계절의 리듬:
수확의 축복을 휘두르는 이들은 초자연적인 계절의 리듬에 동기화되어, 모험이 끝난 뒤에는 극심한 무기력에 빠지곤 합니다.
모험 중에 가을의 분노(Autumn’s Ire)를 사용했다면, 다음 비활동기(Downtime)의 첫 번째 노력(Endeavour)은 겨울잠(hibernation) 상태로 보내야 합니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27:33
마법템 하자가 너무 크지 않습니까 실바네스님...?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29:18
ㅋㅋ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29:51
실바네스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0:06
마조자나.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0:13
의수도 만들어주는데 원래 팔이랑 똑같이 만들어줘서 신기함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0:36
세라폰이 이질적이긴 하지만, 필멸의 종족들은 종종 그들에게 친근함을 느끼게 하는 방식으로 그들의 자질을 투영하거나 묘사합니다. 사우루스는 충성스럽고 성실하게 보이고, 스킨크는 정신이 팔릴 정도로 호기심이 많은 것처럼 보입니다.
세라폰의 중심 인물인 슬란은 그들의 무거운 책임을 묵묵히 짊어지지만, 그들의 우상을 잃은 트라우마는 결코 완전히 치유되지 않았습니다. 각 슬란은 올드 원의 상실을 다르게 슬퍼하며, 반드시 건강한 방식으로 슬퍼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슬란은 카오스에 빠질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는 모든 도시를 근절할 수 있지만, 그러한 폭력은 슬란이 위대한 계획을 성취하는 데 아무리 가까워진다고 해도 올드 원을 되살릴 수 없습니다. 세라폰은 단순한 동기와 단순화된 감정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깊고 미묘한 캐릭터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론, 이것은 모두 인간화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세라폰은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스타본은 인간이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는 방식으로 단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코알레스드는 모든 필멸자가 인식하지만 도달할 수 없는 동물적 본성을 나타냅니다. 그들의 의사 소통의 어려움과 타협할 수 없음은 그들을 좌절스러운 동맹국으로 만들지만, 그들은 확실히 헌신적인 동맹국입니다. 그들이 파티가 위대한 계획에서 역할을 한다고 믿는다면,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어떤 길이든 갈 것입니다.
세라폰의 중심 인물인 슬란은 그들의 무거운 책임을 묵묵히 짊어지지만, 그들의 우상을 잃은 트라우마는 결코 완전히 치유되지 않았습니다. 각 슬란은 올드 원의 상실을 다르게 슬퍼하며, 반드시 건강한 방식으로 슬퍼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슬란은 카오스에 빠질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는 모든 도시를 근절할 수 있지만, 그러한 폭력은 슬란이 위대한 계획을 성취하는 데 아무리 가까워진다고 해도 올드 원을 되살릴 수 없습니다. 세라폰은 단순한 동기와 단순화된 감정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깊고 미묘한 캐릭터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론, 이것은 모두 인간화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세라폰은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스타본은 인간이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는 방식으로 단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코알레스드는 모든 필멸자가 인식하지만 도달할 수 없는 동물적 본성을 나타냅니다. 그들의 의사 소통의 어려움과 타협할 수 없음은 그들을 좌절스러운 동맹국으로 만들지만, 그들은 확실히 헌신적인 동맹국입니다. 그들이 파티가 위대한 계획에서 역할을 한다고 믿는다면,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어떤 길이든 갈 것입니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0:51
뭔가 위험한 최후의 상황에서만 쓰라고 만든 것 같은데.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1:03
슬란들도 하야테 잃고 폭주한 메황처럼 올드원 잃고 슬퍼서 폭력 좀 쓴다고 함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1:11
시오지 지우는 걸로 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1:17
ㅋㅋ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2:00
>>4848 자해하는 도구는 생각보다 많어서 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2:12

균형의 검은 히쉬의 걸작 중 하나로, 육체와 영혼을 동시에 베어내도록 연마된 검입니다.
아르카넘 옵티마르(Arcanum Optimar) 시기를 거치며 그 힘은 더욱 성장하였고, 많은 루미네스 시나리(Lumineth Scinari) 마법사들이 이 무기와 함께 명상하며 그 신비를 탐구해 왔습니다.
이들은 이 검이 전장의 혼란 속에서 균형을 회복하고, 폭군이든 악인이든 모두에게 평등한 심판을 내리고자 갈망한다고 보고했습니다.
균형의 검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집니다:
피해(Damage): 2 + S
속성: 마법(Magical), 베기(Slashing), 양손 무기(Two-handed)
전투 시 효과:
균형의 검으로 근접 공격을 할 때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근접(Melee)과 방어(Defence) 비교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모든 공격 판정의 난이도(DN)는 항상 4로 고정됩니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2:30
아인즈 2학년 올라가고서 부모님한테 이거 받았을지도 모르겠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2:46
근데 시나리 템임 왜..?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2:47
쓰면 몸이 가시덩쿨로 변하거나 뭐 이상해지는 거 많음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3:06
개웃기네. ㅋ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3:07
로어시커가 시나리니까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3:12
마법검도 시나리. ㅋ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4:43
전투 시 효과:
균형의 검으로 근접 공격을 할 때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근접(Melee)과 방어(Defence) 비교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모든 공격 판정의 난이도(DN)는 항상 4로 고정됩니다.
어 근데 이거 무숙 고정효과같은게 있나보네요?
균형의 검으로 근접 공격을 할 때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근접(Melee)과 방어(Defence) 비교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모든 공격 판정의 난이도(DN)는 항상 4로 고정됩니다.
어 근데 이거 무숙 고정효과같은게 있나보네요?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5:18
이럼 마법사인 시나리들이 선호할만 한듯여.
마법검이 대신 싸워주는 그런건가 본데.
마법검이 대신 싸워주는 그런건가 본데.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6:11
초보자용 검이구나.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6:27
달인에게는 무의미한데 초보자에게는 난이도를 강제로 저 난이도로 고정하는.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6:31
스타허드의 길은 높은 아지르에 있는 확산성 성운으로, 희미한 별들이 흩뿌려져 마치 발자국처럼 보입니다. 그에 상응하는 세라폰 별자리는 작고 일시적이며, 영원한 적의 손에 많은 고통을 겪었지만, 방어전에 특화된 이들은 소수정예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는 법을 배웠습니다. 많은 포위된 군대가 외투를 입은 스타프리스트 한 명이 나타나 영겁의 세월 동안 다듬어진 조언을 제공할 때 구원을 받습니다. 썬더 리자드와 마찬가지로 스타허드의 길은 괴물 같은 파충류를 키우는 데 특화되어 있지만, 이 짐승들을 파괴하기보다는 요새를 건설하는 데 사용합니다. 따라서 필요한 경우 스타프리스트는 서리가 감싸인 무리를 소환하여 바리케이드를 세우고, 도로를 포장하고, 보급품을 운반합니다. 이 모든 것을 그들은 보상이나 지불에 대한 언급 없이 수행합니다.
감사는 빠르게 분노로 바뀌는데, 세라폰의 도움을 받은 수혜자들이 보복하기 위해 행진할 때, 그들은 스타허드의 길이 이제 적의 전선을 강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 별자리의 철학은 차갑고 이질적인 논리를 따릅니다. 그들은 카오스를 향하지 않는 모든 정복 전쟁을 비난하고, 따라서 매번 수비자의 원조를 제공함으로써 그러한 전쟁을 불가능하게 만들 것입니다.
끝없는 싸움이라는 아이디어에 기뻐하는 사람들에게 스타허드의 길은 좌절시키고, 회피하고, 거부하며, 단 한 방울의 타락하지 않은 피도 흘리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파멸의 세력이 세상에 들어올 수 있도록 한 분열을 되돌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그들은 추론합니다. 무관심에 가까운 금욕주의로 그들은 보편적인 평화를 달성하는 기념비적인 과업에 착수합니다.
감사는 빠르게 분노로 바뀌는데, 세라폰의 도움을 받은 수혜자들이 보복하기 위해 행진할 때, 그들은 스타허드의 길이 이제 적의 전선을 강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 별자리의 철학은 차갑고 이질적인 논리를 따릅니다. 그들은 카오스를 향하지 않는 모든 정복 전쟁을 비난하고, 따라서 매번 수비자의 원조를 제공함으로써 그러한 전쟁을 불가능하게 만들 것입니다.
끝없는 싸움이라는 아이디어에 기뻐하는 사람들에게 스타허드의 길은 좌절시키고, 회피하고, 거부하며, 단 한 방울의 타락하지 않은 피도 흘리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파멸의 세력이 세상에 들어올 수 있도록 한 분열을 되돌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그들은 추론합니다. 무관심에 가까운 금욕주의로 그들은 보편적인 평화를 달성하는 기념비적인 과업에 착수합니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6:39
샹크스하고 다니는 세라폰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7:09
샹크스 ㅋ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7:46
>>4860 무숙 고정보단 상대의 방어가 얼마나 뛰어나든 무시하고 공격하게 해주는 거 같은데요?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8:32
내 공격과 상대의 방어를 균형 맞추는 거에 가까운 듯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8:35
어 그런건가요.
소바룰 아직도 잘 모르겠네.
소바룰 아직도 잘 모르겠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9:22
그럼 난이도4 테스트 통과하면 그냥 무조건 공격
그런건가요?
그런건가요?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9:32
아마도?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9:33
모읾...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9:46
방어 무시하고 항상 같은 난이도로 공격 성공시켜주는 듯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39:53
ㅇㅎ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0:16
조금 다르지만 비유하자면
무숙 3과 무숙 7이 싸울 때 전자가 저 검 들면 서로 무숙 5로 맞춰져서 일정 난이도로 공격 가능해지는 느낌?
무숙 3과 무숙 7이 싸울 때 전자가 저 검 들면 서로 무숙 5로 맞춰져서 일정 난이도로 공격 가능해지는 느낌?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1:53
아 이거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1:56
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2:18

전도성이 강한 다양한 물질은 천상의 번개, 즉 아지르(Azyr)의 힘을 담을 수 있습니다
— 시그마라이트 부적(Sigmarite talismans), 드래곤 오거(Dragon Ogor)의 심장, 팽모라 뱀장어(Fangmora Eel)의 둥지에서 화석화된 연체동물의 껍질 등이 그 예입니다.
충분한 전하가 주입되면, 이 물질들은 소량의 천상 에너지(아지르의 힘)를 생성합니다. 전투 중 번개를 방출하는 것은 가장 단순한 활용일 뿐입니다.
그레이워터 패스트니스(Greywater Fastness)에서는 아이언웰드 아스널이 번개 배터리를 이용해 새로운 형태의 동력 기계를 실험하고 있으며,
아타나시아(Athanasia)의 강령술사들은 이 배터리의 불꽃을 이용해 데드워커(Deadwalker)보다 훨씬 강력한 괴물들을 되살립니다.
전투용 사용:
번개 배터리는 원거리 무기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음의 특성을 가집니다:
피해(Damage): 4
속성: 폭발(Blast), 마법(Magical), 사거리: 짧음(Short)
동력원으로 사용:
번개 배터리는 기계 장비나 탈것의 동력원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장비의 속도(Speed), 근접(Melee), 명중(Accuracy), 방어(Defence) 중 하나를 1단계 상승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형(Medium) 또는 대형(Large) 오토마톤(Automaton) 혹은 탈것에 대해 하루 동안 지속됩니다.
단, 이 효과를 사용하려면 먼저 DN 5:2 정신(제작)(Mind (Crafting)) 테스트에 성공하여, 기계가 안전하게 전력을 전달받을 수 있도록 개조해야 합니다.
실패하거나, 하루가 지나면 번개 배터리는 방전되며, 다음 비활동기(Downtime)까지 충전되지 않으면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확장 규칙 (GM 재량):
거대(Enormous) 이상의 오토마톤이나 탈것에 사용하고자 할 경우, 시험(Test)의 난이도(DN)가 1 증가합니다.
이 경우는 GM의 재량에 따라 허용됩니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2:21
저거 언더월드 번개컬트가 쓰던거 같은데. 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2:35
ㅈㅅ. 짤 잘못 올림. 위에거는 지워주세요.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2:49
저런 배터리나 전기로 작동하는 기계 생각보다 은근 있는 듯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3:02
은근 있어요.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3:08
종려 애들 카톡 마법 개량할 수 있을 않을까 했는데
너무 크구만.
너무 크구만.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3:10
에오지는 전기도 아지르 마법이고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3:25
>>4884 스톰캐 책사이즈 될덧여. 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3:40
카톡 마법 개량할 거면 그냥 벨한테 아지르 보석폰 사와달라고 하는 게 날 듯 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3:44
종려가 저거 개조해서 자기만의 아지르 마법 강화 무기로 만드는건 될듯.
전투학파 다닐거니까 구매해서 만들어도 되지 않으려나.
전투학파 다닐거니까 구매해서 만들어도 되지 않으려나.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4:25
어차피 히쉬 안에서만 쓸 거면 특정 물건을 전화기로 만드는 마법도 있고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4:29
ㅋㅋ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6:45

이 악명 높은 샤이이쉬(Shyish)의 유물은, 사랑하는 이의 상실에 사로잡힌 한 절망적인 남편이 만들어냈다고 전해집니다.
그는 오직 한 가지 바람 — 죽은 연인과 다시 한 번 육체적인 접촉을 나누는 것 — 을 품고 이 부적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살아있는 자의 한계를 넘어서는 데 성공했지만, 그 대가는 수세기에 걸친 고통이었고, 그는 언데드의 장막 속에 갇혀 끝없는 고통을 겪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수많은 잃어버린 영혼들이 이 부적을 재현했고, 동일한 저주받은 길을 걸었습니다.
효과:
이 부적을 꽉 움켜쥐면, 당신은 영체(Ethereal) 상태가 됩니다.
비마법 무기로부터 받는 피해가 절반으로 줄어들며, 고체 물질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이 효과는 하루 동안 지속됩니다.
위험 요소:
이 부적을 사용할 때마다 **파멸 수치(Doom)**가 1 증가하며, 캐릭터 시트에 사용 기록을 반드시 남겨야 합니다.
이 부적을 사용한 횟수가 당신의 영혼(Soul) 수치를 초과하면, 당신은 즉시 사망하고, 위대한 강령술사 나가쉬의 지배를 받는 나이트헌트로 변하게 됩니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6:52
이 함정 카드는 뭐냐???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7:06
이거 사실 나가쉬가 함정카드로 만든거 아녀?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48:17
ㅋㅋㅋ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51:41
영체 될 거면 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51:51
샤이쉬말고 딴 거 쓰는 게 좋음 ㅋㅋ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52:04
샤이쉬템은 원래 하다보면 나가쉬랑 엮이는 게 많아서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53:35
에테르블로섬 (ETHERBLOSSOM)
에테르블로섬은 기란에 있는 위어딩 베일에서 자라는 이상한 꽃입니다. 꽃잎은 반투명한 보라색이며, 아주 작은 바람에도 흔들리고 흔들립니다. 에테르블로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발걸음이 가벼워지고 앞길이 열리는 것을 느낍니다.
에테르블로섬을 들고 있는 동안 비행 (보통) 속도를 얻습니다. 또한, 행동으로 에테르블로섬을 단단한 표면에 닿게 할 수 있습니다. 표면은 1분 동안 반투명하고 에테르적으로 변합니다. 표면이 에테르블로섬의 영향을 받는 동안 생물은 단순히 그것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에테르블로섬은 이 능력을 사용한 후 오므라들고 다음 날까지 다시 사용할 수 없으며, 그 시점에서 꽃잎이 다시 열립니다.
에테르블로섬은 기란에 있는 위어딩 베일에서 자라는 이상한 꽃입니다. 꽃잎은 반투명한 보라색이며, 아주 작은 바람에도 흔들리고 흔들립니다. 에테르블로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발걸음이 가벼워지고 앞길이 열리는 것을 느낍니다.
에테르블로섬을 들고 있는 동안 비행 (보통) 속도를 얻습니다. 또한, 행동으로 에테르블로섬을 단단한 표면에 닿게 할 수 있습니다. 표면은 1분 동안 반투명하고 에테르적으로 변합니다. 표면이 에테르블로섬의 영향을 받는 동안 생물은 단순히 그것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에테르블로섬은 이 능력을 사용한 후 오므라들고 다음 날까지 다시 사용할 수 없으며, 그 시점에서 꽃잎이 다시 열립니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54:40

광대한 모탈 렐름 전역에서의 의사소통은 언제나 중요한 과제입니다.
특히 군사 작전을 조율할 때 더욱 그렇죠. 빠른 전달을 위해 매신 매(메신저 호크)나 기마 전령이 사용되지만, 이들은 적의 첩보 방해에 가장 먼저 노출되곤 합니다.
마법을 통한 빠른 소통 수단은 늘 수요가 높지만, 모든 상황에서 믿고 쓸 수 있을 만큼 보편적인 방식은 없습니다.
모라시의 첩자들은 안개 거울(Mist Mirrors)을 이용해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대화하고, 실바네스들은 영혼의 노래(Spirit-Song)를 따라 속삭이는 벽초(Whispering Wallflowers)를 심어 렐름루트 사이로 비밀을 전달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널리 쓰이는 것은 바로 시어스톤 부적입니다.
이는 템페스트 아이의 전쟁 예지자들이 만들어낸 것으로, 도시의 흩어진 수비대와 템페스트 로드의 스톰킵을 연결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이 보석들은 도시를 방어한 공로로 카라드론 오버로드에게 보상으로 지급되었고, 이후에는 종종 스카이포트 시장에서 거래되기도 합니다.
효과:
시어스톤 부적은 항상 한 쌍의 수정 보석으로 만들어지며, 하나는 주(master), 다른 하나는 **종(subordinate)**으로 구분됩니다.
주문을 외워 활성화하면, 당신은 상대 부적의 소유자가 보고 듣는 모든 것을 실시간으로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양측의 상호 동의 하에만 작동한다고 알려져 있으나, 거의 알려지지 않은 비밀이 하나 있습니다:
주 부적의 소유자는 원할 때 언제든지 종 부적을 지닌 자를 몰래 염탐할 수 있으며, 이 사실을 전혀 알리지 않아도 됩니다.
용도:
주 부적은 거의 항상 템페스트 아이 내부에만 보관되며, 이를 통해 도시 내에는 엄청난 정보망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일부 사용자들은 자신이 정보원이라는 사실조차 인식하지 못한 채, 정보망의 일부로 작동하게 됩니다.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54:55
그냥 울구도 영체 가능해서 모.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55:02
샤이쉬는 굳이?긴하죠/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