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72> [AA/잡담판]신게츠의 비밀섹터 000-제 12 (5000)
신게츠◆SrSs5JhPby
2025년 4월 15일 (화) 오후 07:50:38 - 2025년 4월 20일 (일) 오전 12:01:34
2025년 4월 15일 (화) 오후 07:50:38
──────────────────────────────────────────────────────────────────────

1. ◆SrSs5JhPby이 단편투하 및 잡담용으로 사용하는 어장입니다.
따라서 잡담 자체는 가능하나 화제는 ◆jlTqkhbvRs와 관련된 것으로 한정합니다.
세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1-1. ◆SrSs5JhPby이 고르는 잡담화제 전반.

1-2. ◆SrSs5JhPby의 연재물, 혹은 그와 연관되는 작품군들.

2. 타 이용자의 스파이럴 등은 받지 않습니다.

3. 나메(인증코드)를 달시 인증코드(나메)를 반드시 함께 달아주세요, 대리AA도 잡담판 내에서 연재 중이 아니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금지: 포켓몬 실기, 포켓몬 계산기 및 작법에 대한 질문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22090/455 <= 이거 무시. 애매하면 그냥 무시. 상대하고 싶으면 자기 잡담판에 데려갈것. 어기면 전부 밴함.

[어장 링크]
≪아바돈≫ https://url.kr/wvexym
≪거짓모험≫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0462698/2
≪콜로세움≫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0462698/3
≪단절의왕≫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0462698/14
≪지원≫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0462698/4

[이전 잡담판]
https://bbs2.tunaground.net/index/anctalk?state=all&search_type=title&search=%EC%84%B9%ED%84%B0
https://han.gl/eF8dr

[웹박수]
http://clap.webclap.com/clap.php?id=idw

━━━━━━━━━━━━━━━━━━━━━━━━━━━━━━━━━━━━━━━━━━━━━━━━━━━━━━━━━━━━━━━━━━━━━━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2:06:41
스카사하는 페이트에 나오기 이전에는 여신전생에서나 들어본 이름이었어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2:26:53
묘사하지 않으면 굳이 태클거는 사람은 적지만 묘사를 해버리면 그 때부터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2:50:32
영상에서 움직일 때는 그렇게 거슬리지 않는데 이미지로 보면 굉장히 에바에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2:54:33
그런데 막상 지온이 이겨도 세상은 여전히 요모양 요꼴이라-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2:55:28
그야 세상이 멀쩡했으면 여고생이 갑자기 건담에 타는 일이 있을 리가 없는 거예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3:08:39
다른 이야기 이야기

지쿠악스 4d가 진격거 때문에 전멸했어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3:10:18
그나마 어떤 거 구독해도 나-중에는 대부분 들어오긴 하니까 다행인가-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3:32:17
그런데 루터는 또 슈퍼 빌런이 있으면 빌런을 또 다 없애기 위해서 노력할 거라 참 특이한 포지션이에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3:45:08
'무자각적 동원이 왜 나쁜가'라는 부분은 애니메이션 이야기에서 벗어난다고 생각해서 지난번에는 별로 다루지 않았는데요, 이는 무자각적 동원에는 자각의 계기가 없기 때문입니다.

선도자가 자신의 영향력에 대해 자각하지 못하면, 대중도 마찬가지로 자각하지 못한 채 선도자에게 동조하기 때문에 '지금 내가 좋지 않은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릴 기회가 없어집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선도자가 아주 나쁜 놈이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의식적으로 대중을 선동하는 것이라면 그래도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그 사악한 음모를 백일하에 드러낼 수 있다면 대중이 깨어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선도자가 아무 생각 없이 대중이 따라가는 경우, 대중이 깨어날 계기도 없고, 폭로되어 곤란할 만한 급소가 없기 때문에 대중이 깨어날 기회도 없다.
그러다 보니 실수로 잘못해서 나쁜 방향으로 나아갔을 때 제동이 걸리지 않는 매우 취약한 상태이기도 하다.
서브컬처적으로 말하자면, 자각적으로 대중을 선동하는 타입의 캐릭터는 '데스노트'의 야가미 라이토'나 '코드 기어스'의 를르슈가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하는 일이 일반적인 도덕으로 볼 때 악에 속한다는 것을 이해한 상태에서 대중에게 다가가는 것이기 때문에 숨겨야 할 속내가 있습니다.그러나 속내를 알 수 없는 10대에게는 그것이 전혀 없다.
그런 의미에서 쥬다이(를 포함한 많은 영웅)는 사실 루루슈보다 더 나쁘다는 말이 되겠네요.


유희왕 GX 리뷰 글에서 본 내용인데 루터가 빌런부터 잡아서 처리하는 게 아니라 히어로부터 견제하는 건 이런 이유일까 아닐까 싶은 거예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3:45:48
빌런은 분명 위험하지만 어쨌든 '빌런'이기에 사람들이 계속 저항하지만 '히어로'는 그러한 검열이 작동하기 어려워서 사람들이 히어로를 맹목적으로 따를 가능성이 있다는 그런 느낌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3:51:17
일리는 있는 글인 게,
쥬다이가 아무말도 안 하고 이세계로 가려고 하는데 그걸 굳이 목숨 걸고 따라오는 상태는
일반적인 애니 클리셰라면 클리셰지만 생각해보면 상당히 위험한 상태-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3:54:32
사토 선생은 자기한테 문제가 있는 걸 남탓하는 게 맞는데,
그거랑 별개로 3기에서 쥬다이의 영향력이 "사실 다들 쥬다이 광신도 아닌가?" 싶을 정도긴 한 것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3:56:30
「듀얼에 비해 싫어하는 일에 대한 태도는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도피하는 경향이 있다 즉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만 하고 싶어하는 아이'이다.
이 일면은 애니메이션 1~2기 까지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씩씩함과 순수함 등의 긍정적인 의미로 그려져 있지만, 3기에서는 자신이 하고 싶은 것만 우선시하는 협조성 약한 무책임으로 그려져 있다.



덧붙여서 그는 결코 책임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정확히 말해 책임의 취하는 방법이 간단한 플러스 마이너스로, 나중에 하면 된다는 생각에 가깝다.
이 때문에 '잃으면 돌이킬 수 없는 것'의 경우를 고려하지 않은 것이다. 이런 성격 때문에 자신의 과실과 자기 책임이 부족하며 다른 사람의 피해를 쉽게 이해하지 않고, 충고 등을 흘린 경우가 많았다.」

저 사람 글과는 다른 글에 나온 내용인데, 이게 더 그럴듯할까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3:57:12
생각해보니 눈 말고 모자도 기울어진 모자는 엄청 빡세지 않나-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3:58:00
요컨데 문제는 '선의로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어버릴 때 다들 '저 사람은 선하니까 괜찮을 거야' 상태가 되서
제동이 전혀 걸리지 않을 때의 문제가 아닌가 싶기도 하고-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05:00
민트가 지쿠악스 관련 스포 자제령을 요청한 거예요
예고편도 보기 힘든 상황이라-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07:17
아카마스는 저런 틀을 깨는 특이한 효과가 거의 안 나오는 환경이었는데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10:59
>>4241
상대 에이스를 쓰러뜨리면
죽내밀로 나온 애가 그 에이스로 폼 체인지(이름, 타입, 특성만 카피)해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11:53
그런데 특성이 워낙 말도 안되는 사기 효과라서 저걸로도 충분한 것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13:32
【특성】 「태고의무리」… 자신(상대)가 필드에 등장했을 때 상대를 「무리습격」 상태로 만든다.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13:52
예지계가 애매한 건 이게 거는 코스트에 비해서 리턴이 도무지 안 맞기 때문이었는데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16:17
【특성】 「태고의무리」… 자신(상대)가 필드에 등장했을 때 상대를 「무리습격」 상태로 만든다.

『쌍공룡』…              「빈사」 상태일 때 「금고에서 태어난 폭군」에게 『금고폭군의 무리』가 발동한다.
『금고폭군의 무리』…       필드 위에 있는 한 자신보다 「HP」 종족치가 낮은 상대가 「무리습격」으로 받는 대미지를 강화(1.5배)한다.

『금고에서 태어나는 폭군』
금고에서 태어난 폭군 전용 포텐셜.
「빈사」가 되었을 때 죽어내밀기로 등장시킬 아군을 「금고에서 태어난 폭군」으로 「폼체인지」시키고 「HP」를 전부 회복할 수 있다.

(※ 이름, 종족치, 기술, 특성이 「금고에서 태어난 폭군」과 동일하게 변경. 『포텐셜』은 원래 주인의 것을 따름)

대충 이런 세트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16:43
「HP」를 전부 회복할 수 있다.<-

앞부분 임팩트가 너무 강렬해서 그렇지 뒷부분이!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17:19
그런데 어쨌든 회복이니까 드레인 이터면 그냥 자폭이 되네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17:33
아카기 파티에 독 타입이 있었다면 유효한 메타가 되었을텐데 없는 거예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18:46
강제교대 무효 이런 건 없으니까 레드카드 존버했다가 튕기기-는

또 상대 고유가 기술에 강제교대 부여니까 무리네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19:10
연속 사용 불가라지만 선공으로 쓸 수 있는 기술에 강제 교대 부여는 야베이-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20:28
텍스트에 우선도-7이라는 이야기가 없어서 선공으로도 되나 했는데 그건 아니었다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25:17
사실 노아적으로는 "할 수 있지만 레귤레이션 한다"라는 묘사보다는 "그런 조합은 이러이러한 이유로 물리적으로 구현할 수 없다"라는 느낌이 더 취향이에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41:14
비슷한 전법이나 기술은 한 파티에 한 체-같은 건 레규 밖에는 방법이 없긴 하다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4:41:31
선회가 둘 들어가는 게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일은 아니니까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8:47:03
고통 미화를 리얼에서 너무 오래동안 당해서 좀 민감해진 느낌-(빙그르르르)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8:50:23
중요한 건 과연 컴퓨터 새로 맞추는데 얼마까지 쓸 수 있느냐에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8:50:46
라프텔에서 애니보는데 캐릭터가 움직이면 줄무늬가 생길 지경이라 슬슬 다 갈아치워야 할 느낌은 있어서-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8:51:12
화면에 막 줄이 생기는 건 아닌데 캐릭터한테 막 줄이 생기더라고요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09:30:52
애니 보니까 갑자기 돈가스덮밥이 먹고 싶어지는 거예요

묘사가 너무 맛있어 보여-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