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95> 하쿠농의 마작치는 부트캠프 잡담판(4) (5000)
하쿠농◆qDlWbVT5Em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2:24:18 - 2025년 5월 13일 (화) 오전 12:36:27
2025년 5월 3일 (토) 오후 12:2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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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1:30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해둬야 한단 건 이해했어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2:11
정확히는 '드로우 페이즈부터' 턴 카운트가 넘어간 취급이라서요.
>>835에서도 얘기했지만 '원칙적으로는' 드로우 페이즈부터 다음 턴입니다.
그냥 포켓몬들이 이리저리 행동하는 게 끊기는 게 스탠바이 페이즈부터라서 그럼.
>>835에서도 얘기했지만 '원칙적으로는' 드로우 페이즈부터 다음 턴입니다.
그냥 포켓몬들이 이리저리 행동하는 게 끊기는 게 스탠바이 페이즈부터라서 그럼.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2:43
아하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4:20
그리고 이 드로우페이즈와 스탠바이 페이즈 사이에 역할을 발동하는 거 자체가
꽤나 제한이 되어 있답니다.
왜냐하면 포켓몬들은 대부분 교대함으로서 등장시에 발동하는 포텐셜들을 사용하는데.
이 교대 타이밍이 메인 페이즈고. 대부분의 역할은 등장시에 발동하거든요.
꽤나 제한이 되어 있답니다.
왜냐하면 포켓몬들은 대부분 교대함으로서 등장시에 발동하는 포텐셜들을 사용하는데.
이 교대 타이밍이 메인 페이즈고. 대부분의 역할은 등장시에 발동하거든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6:10
룰을 설명하기 위해 오레마스 만큼 복잡한 유희왕 룰로 예시로 드는게 아이러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6:32
>>789-793까지의 이야기는 대충 이런 흐름이네요.
이거 타이밍 빡빡하게 제한이에요?
아 그렇구나.
이거 쓰려면 이거나 이거로 하는 수밖에 없겠네요 확실히
대충 이런 대화였음
이거 타이밍 빡빡하게 제한이에요?
아 그렇구나.
이거 쓰려면 이거나 이거로 하는 수밖에 없겠네요 확실히
대충 이런 대화였음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7:06
>>845 뭐어
제가 유희왕도 알고 오레마스도 아는데
용님이 유희왕을 아시니까 공통분모로 하는거죠 대충.
제가 유희왕도 알고 오레마스도 아는데
용님이 유희왕을 아시니까 공통분모로 하는거죠 대충.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7:14
어? 근데 그럼 >>537은 타이밍을 놓치는 거 아닌가요?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해야 하는 고유인데
실제 발동 트리거인 역할은 메인 페이즈에 발동하는거 아닌가요?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해야 하는 고유인데
실제 발동 트리거인 역할은 메인 페이즈에 발동하는거 아닌가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7:25
별개로 유희왕이 페이즈가 딱딱 나뉘어 있어서 설명하기 편하긴 합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7:26
안녕하세요 볼트님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7:44
타이밍 놓치기 쉽죠?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7:50
일부러 그렇게 작성한거고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7:54
아하 그래서 아까 타이밍 얘기가 나온거군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8:22
그래서 '대부분은'이라고 말씀드린 게 됩니다.
쓸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었으면 고유로서 성립이 안되니까
분명히 쓸 수 있는 방법도 대략 3가지가 있네요.
쓸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었으면 고유로서 성립이 안되니까
분명히 쓸 수 있는 방법도 대략 3가지가 있네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8:26
안녕하세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09:09
그 첫번째. 선발과 죽어내밀기를 이용한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0:37
포켓몬들이 대부분 교대로 등장한다고 해도.
맨 처음 시작할때랑, 아군이 죽어서 나올 때는 교대로 나올 수가 없습니다.
그야 자기랑 교대해서 들어갈 아군이 없으니까요.
따라서 이 선발과 죽어내밀기는 드로우 페이즈 이후, 스탠바이 페이즈 이전이라는 사이의 타이밍에 실행되게 됩니다.
맨 처음 시작할때랑, 아군이 죽어서 나올 때는 교대로 나올 수가 없습니다.
그야 자기랑 교대해서 들어갈 아군이 없으니까요.
따라서 이 선발과 죽어내밀기는 드로우 페이즈 이후, 스탠바이 페이즈 이전이라는 사이의 타이밍에 실행되게 됩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1:42
넵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2:32
따라서 이 선발과 죽어내밀기에 등장시 역할인 소지를 내보내게 된다면
무사히 고유를 유효하게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선발에서만, 죽어내밀기에서만, 발동하는 대신에 강력한 효과를 가진 역할인
'선발'과 '어벤져'를 이용하게 된다면 금상첨화가 된답니다.
무사히 고유를 유효하게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선발에서만, 죽어내밀기에서만, 발동하는 대신에 강력한 효과를 가진 역할인
'선발'과 '어벤져'를 이용하게 된다면 금상첨화가 된답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3:52
여기까지는 이해가 되셨나요.
그렇다면 두번째. '윤회'라는 형식의 포텐셜을 이용한다.
로 넘어가려고 하는데.
그렇다면 두번째. '윤회'라는 형식의 포텐셜을 이용한다.
로 넘어가려고 하는데.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4:11
선발일 때 발동한다면 상대의 바운스로의 교대를 막으니까 첫 수를 제한하게 되겠네요
어벤져는 자기 포켓몬이 당한 걸 복수하는 역할이죠?
어벤져랑 연계한다는건 그 상대 포켓몬이 때리고 튀는걸 막는 용도로 쓰는거고
어벤져는 자기 포켓몬이 당한 걸 복수하는 역할이죠?
어벤져랑 연계한다는건 그 상대 포켓몬이 때리고 튀는걸 막는 용도로 쓰는거고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5:08
으음 살짝 다른것이.
어벤져는 아군이 죽은 타이밍에 나와서
복수를 천명하면서 불리해진 상황을 뒤집는 역할이네요.
때리고 튄다기보단 마무리하고 재정비하는 걸 막는 느낌.
어벤져는 아군이 죽은 타이밍에 나와서
복수를 천명하면서 불리해진 상황을 뒤집는 역할이네요.
때리고 튄다기보단 마무리하고 재정비하는 걸 막는 느낌.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5:41
이해했어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6:22
여하튼 상대가 우리 포켓몬을 쓰러뜨렸다는 건
우리 포켓몬과 싸워서 피폐해져있을 확률이 높으니까요.
그래서 진 아군의 희생을 발판삼아 역습을 가하는 게 어벤져다.
우리 포켓몬과 싸워서 피폐해져있을 확률이 높으니까요.
그래서 진 아군의 희생을 발판삼아 역습을 가하는 게 어벤져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7:00
그리고 어벤져가 나올 때 통상 교대를 제한하면
마찬가지로 바운스로 도망치든 하면서 피폐해진 걸 재정비하는 걸 막아낼 수 있을거고요
마찬가지로 바운스로 도망치든 하면서 피폐해진 걸 재정비하는 걸 막아낼 수 있을거고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7:52
자아 그럼 2번째 윤회로 넘어가자면
아카마스에 레밀리아는 보셨죠?
아카마스에 레밀리아는 보셨죠?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7:53
아하
그러고보니 배틀 시작 직전에 어벤져같은 역할을 누구로 할지 정하는게 있었던거 같은데
이게 상대 포켓몬과의 상성을 고려해서 어벤져를 정하는건가요?
누가 우리 아군을 먼저 쓰러트릴 확률이 높은지를 판단해서 그 누군가를 저격하는 용도로 쓰는게 맞나요?
그러고보니 배틀 시작 직전에 어벤져같은 역할을 누구로 할지 정하는게 있었던거 같은데
이게 상대 포켓몬과의 상성을 고려해서 어벤져를 정하는건가요?
누가 우리 아군을 먼저 쓰러트릴 확률이 높은지를 판단해서 그 누군가를 저격하는 용도로 쓰는게 맞나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8:38
>>867 그래도 되기는...하는데
아카마스는 그런 거보다 역할 발동하면 우리 고유 짱짱세다!!!라서
고유를 어디서 써야 잘 쓰는걸까...하는 느낌 ㅋㅋ...
아카마스는 그런 거보다 역할 발동하면 우리 고유 짱짱세다!!!라서
고유를 어디서 써야 잘 쓰는걸까...하는 느낌 ㅋㅋ...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9:05
케바케입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9:18
일단 상대 포켓몬과 상성도 고려하면서 넣으니까
복합적이네요.
복합적이네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9:22
그리고, 포켓몬이 그 역할이 가능한지, 자질도 있어야 해서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9:43
그런식으로 역할을 정하는 스레도 있고(도루오타)
아닌 경우가 아카마스
아닌 경우가 아카마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19:59
과연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20:53
다들 힘힘-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21:01
흠흠. 여하튼 레밀리아의 중요 포텐셜이자
윤회 계열에서도 가장 유명한 포텐셜인 '선회'를 예시로 들도록 할게요.
『홍월양의 선회』… 필드에 등장하여 2번째 턴 종료시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윤회 계열에서도 가장 유명한 포텐셜인 '선회'를 예시로 들도록 할게요.
『홍월양의 선회』… 필드에 등장하여 2번째 턴 종료시 임의 교대할 수 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21:21
바운스와 윤회는 무슨 차이가 있나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22:31
뭐어 간단하게는
바운스는 상대의 공격을 '통상 교대'로 나와서
'대신'맞아주고 '바로' 교대하는 반면
윤회나 선회는 필드에 나와서 '1턴 이상' 스스로 버티고.
'''턴 종료시, 즉 드로우 페이즈''' 타이밍에 교대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운스는 상대의 공격을 '통상 교대'로 나와서
'대신'맞아주고 '바로' 교대하는 반면
윤회나 선회는 필드에 나와서 '1턴 이상' 스스로 버티고.
'''턴 종료시, 즉 드로우 페이즈''' 타이밍에 교대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23:45
즉 윤회는 타이밍이 다른 바운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23:49
바운스의 교대는 이른바 턴 중 교대. 즉 트레이너가 지시를 내린 뒤 포켓몬들이 행동하는 도중에
나와서 맞고 교대하기...라면
윤회는 턴이 끝나는 시점. 트레이너가 다음 지시를 준비하는 타이밍에 교대한다는 게 가장 중요한 차이점이네요
나와서 맞고 교대하기...라면
윤회는 턴이 끝나는 시점. 트레이너가 다음 지시를 준비하는 타이밍에 교대한다는 게 가장 중요한 차이점이네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24:33
그게 무슨 이점이 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24:43
>>878 그건 아닙니다.
바운스의 의의는 '자기는 행동을 거의 안하고'
'대체로 나와서 상대의 공격을 대신 맞아주기만 하는' 역할인데.
윤회는 자기 행동 할거 다 하고. 턴 종료시에 교대할 수 있게 되네요.
바운스의 의의는 '자기는 행동을 거의 안하고'
'대체로 나와서 상대의 공격을 대신 맞아주기만 하는' 역할인데.
윤회는 자기 행동 할거 다 하고. 턴 종료시에 교대할 수 있게 되네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25:18
>>880
그러니까 이제부터 설명에 들어가자면...
드로우 페이즈에 교대한다는 사실 자체가 어마어마한 이점입니다.
그러니까 이제부터 설명에 들어가자면...
드로우 페이즈에 교대한다는 사실 자체가 어마어마한 이점입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25:35
진짜 말도 안되는 개사기 장점이죠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26:02
아하
바운스는 중간에 상성이 불리에서 유리로 바꿔주는 중간 다리의 역할만을 하고
윤회는 어태커로도 쓴 뒤에 교대도 가능하단 게 맞나요?
바운스는 중간에 상성이 불리에서 유리로 바꿔주는 중간 다리의 역할만을 하고
윤회는 어태커로도 쓴 뒤에 교대도 가능하단 게 맞나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26:51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29:12
턴 종료=턴 시작이니까 상대의 교대를 막으며 다음 수를 제한하지만, 자기는 유리한 포켓몬으로 바꿔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건가용?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29:35
아까도 말했다시피 드로우 페이즈부터는 다음 턴 취급이므로.
그 턴 종료시까지만 적용되는 등장시 효과들을 미리미리 발동시켜 두는 데 일가견이 생기죠.
원래는 선발(죽어내밀기)로만 쓸 수 있다보니 살아만 있으면 횟수제 없이 쓸 수 있게 해주는 윤회의 중요성이 커집니다.
그 턴 종료시까지만 적용되는 등장시 효과들을 미리미리 발동시켜 두는 데 일가견이 생기죠.
원래는 선발(죽어내밀기)로만 쓸 수 있다보니 살아만 있으면 횟수제 없이 쓸 수 있게 해주는 윤회의 중요성이 커집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0:15
>>886 바신 단의 고유의 경우 그렇게 되겠죠!
아마 저 고유를 그대로 가져간다면 윤회요원을 잘 지키는 게 전략의 핵심이 될 겁니다.
아마 저 고유를 그대로 가져간다면 윤회요원을 잘 지키는 게 전략의 핵심이 될 겁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0:52
음... 일단 설명 계속 듣고나서 질문드릴께요! 계속 부탁드립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1:42
그리고 윤회가 장점으로 꼽히는 가장 큰 이유는...
행동 할 거 다하고. 턴 종료시에 필드에 누가 남아있는지 확인한 뒤에.
지시를 내리기 바로 직전에 가장 유리한 아군을 휙 하고 내보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행동 할 거 다하고. 턴 종료시에 필드에 누가 남아있는지 확인한 뒤에.
지시를 내리기 바로 직전에 가장 유리한 아군을 휙 하고 내보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1:59
넵 >>886인거군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3:10
애초에 교대 자체가 원래는 한번 턴을 소모해서 취하는 행동인데
이걸 조건부로나마 공짜로 하게 해주는 거니까요.
거기에 고유까지 더해지게 되고
이걸 조건부로나마 공짜로 하게 해주는 거니까요.
거기에 고유까지 더해지게 되고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3:17
상대가 유턴을 했건. 바운스를 했건.
아무튼 지시 내리기 직전에 유리한 상성으로 돌려버리는 거죠.
특히 포켓몬은 타입으로 인한 상성이 무지무지하게 중요하기에 훨씬 빛을 발한답니다.
>>891 살짝 다른 게 상대 교대 틀어막는 건 바신 단 고유의 힘이니까.
상대 교대까지 틀어막지는 못해요. 물론 그런 의미에서 바신은 이 두 장점의 조합을 훨씬 잘 쓰는거고.
아무튼 지시 내리기 직전에 유리한 상성으로 돌려버리는 거죠.
특히 포켓몬은 타입으로 인한 상성이 무지무지하게 중요하기에 훨씬 빛을 발한답니다.
>>891 살짝 다른 게 상대 교대 틀어막는 건 바신 단 고유의 힘이니까.
상대 교대까지 틀어막지는 못해요. 물론 그런 의미에서 바신은 이 두 장점의 조합을 훨씬 잘 쓰는거고.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3:44
(바신 없이 윤회 단독으로는 얘기)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3:58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4:47
이걸 회피할 방법은 오로지 딱 하나뿐인데...
그거야말로 마지막 3번째가 되겠네요
그거야말로 마지막 3번째가 되겠네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5:46
마지막 3번째 방법은
드로우 페이즈와 스탠바이 페이즈 사이의 선죽내밀이 하나
드로우 페이즈에 발동하는 윤회가 하나
따라서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하는 '역할'이 3번째 방법이 됩니다.
드로우 페이즈와 스탠바이 페이즈 사이의 선죽내밀이 하나
드로우 페이즈에 발동하는 윤회가 하나
따라서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하는 '역할'이 3번째 방법이 됩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6:19
어떤 역할들이 있나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7:36
복수형이 아닌 이유는... 딱 하나밖에 없기 때문이네요.
애초에 스탠바이 페이즈에 쓰는 포텐셜 자체가 스레식 푸키먼 통틀어서도 어마어마하게 희귀한데.
그 중에서 그나마 가장 메이저한 게 바로 이 역할.
스카우터입니다.
『스카우터』… 1턴에 1번 트레이너의 지시 전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 할 수 있다.
애초에 스탠바이 페이즈에 쓰는 포텐셜 자체가 스레식 푸키먼 통틀어서도 어마어마하게 희귀한데.
그 중에서 그나마 가장 메이저한 게 바로 이 역할.
스카우터입니다.
『스카우터』… 1턴에 1번 트레이너의 지시 전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 할 수 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8:12
PvE의 신이자
PvP의 트리거 장난감
PvP의 트리거 장난감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8:33
OH....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8:36
역할 트리거 계통에서 빠질 수 없는 스카우터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9:07
아니, 회전 잘하면 빼도 되긴 하는데
개인 취향으로 스카우터로 유연하게 고유 쓰는 통솔형이 재미있어 보인단 말이죠
개인 취향으로 스카우터로 유연하게 고유 쓰는 통솔형이 재미있어 보인단 말이죠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39:14
지방방송)실제 저도 통솔형 덱에서 스카우터 서브를 만들었죠
사용감은 좋습니다
사용감은 좋습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0:41
스카우터를 쓰면 바운스로 냈든
유턴으로 냈든. 아님 통상교대로 바로 냈었든
역할의 발동 타이밍이 스탠바이 페이즈. 즉 지시 전이므로
고유를 자유롭게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전원을 공개하고 싸우는 pvp여도 이 유니크한 역할 발동 타이밍만은 장점으로 꼽히죠
유턴으로 냈든. 아님 통상교대로 바로 냈었든
역할의 발동 타이밍이 스탠바이 페이즈. 즉 지시 전이므로
고유를 자유롭게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전원을 공개하고 싸우는 pvp여도 이 유니크한 역할 발동 타이밍만은 장점으로 꼽히죠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1:51
그렇군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2:07
뭐어 한번 해석한 상대에게 다시 쓰지는 못하니까. 고유를 쓰는 게 쓸모없는 상황이면 아낄 수도 있고요.
pvp에서는 스카우터의 사용 타이밍을 잘 재는 것도 실력이 된다.
이렇게 해서 도합 3가지 방법으로 >>537의 고유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pvp에서는 스카우터의 사용 타이밍을 잘 재는 것도 실력이 된다.
이렇게 해서 도합 3가지 방법으로 >>537의 고유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2:45
음... 근데 저는 그
상대 에이스랑 제 에이스랑 대면했을 때, 고유를 딱 써서 정면승부하는 장면을 만들고 싶어서요
그러려면 고유 타이밍을 어떻게 수정해야 할까요?
상대 에이스랑 제 에이스랑 대면했을 때, 고유를 딱 써서 정면승부하는 장면을 만들고 싶어서요
그러려면 고유 타이밍을 어떻게 수정해야 할까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3:54
정답!
에이스를 죽어내밀기로 내거나 윤회로 낸다.
아니 솔직히 저 고유는 타이밍이 저거라서 허용되는 고유라
내가 타이밍에 맞추는 게 아니라 고유 타이밍을 수정하는 건 힘듬
에이스를 죽어내밀기로 내거나 윤회로 낸다.
아니 솔직히 저 고유는 타이밍이 저거라서 허용되는 고유라
내가 타이밍에 맞추는 게 아니라 고유 타이밍을 수정하는 건 힘듬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4:29
음... 쓰기 쉬운 고유일 줄 알았는데 꽤나 머리를 써야 하는 고유네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4:55
별개로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배틀 스피리츠는 배틀 스피리츠 어장에서 하십쇼
배틀 스피리츠는 배틀 스피리츠 어장에서 하십쇼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5:24
>>911
무슨 말씀인지 알겠어요
무슨 말씀인지 알겠어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5:26
뭐어 실제로는 저거 3개만 외워두면
고유들 중에선 엄청 쓰기 쉬운 축에 들거에요.
여하튼 아 저 3개중 하나가 유효하구나!하면 지르면 되니까
고유들 중에선 엄청 쓰기 쉬운 축에 들거에요.
여하튼 아 저 3개중 하나가 유효하구나!하면 지르면 되니까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5:52
이제 저거보다 더 쉽게 가려면
아예 고유의 능동적 활용을 포기하는거고...
아예 고유의 능동적 활용을 포기하는거고...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6:51
아니면 능력형으로 가서 그냥 등장시 고유를 하거나.
아카기식 통솔형으로 가서 고유 효과를 팍 낮추는 건데...
솔직히 어느 쪽이던 바라시던 효과를 구현하기는 아마 무리.
아카기식 통솔형으로 가서 고유 효과를 팍 낮추는 건데...
솔직히 어느 쪽이던 바라시던 효과를 구현하기는 아마 무리.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7:46
그래도 순록님이 제안해주신 덕분에 틀이 점점 잡히고 있어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순록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순록님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8:10
저는 진짜 하지 못하는 발상이었어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8:43
부트캠프가 기본적으로 '하고 싶은 걸' 쓸 수 있게 도와주는 걸 좋아하고.
그래서 머리를 굴려가지고
'배틀 스피리츠식 효과를 푸키먼으로 구현했을 때 가장 가까운' 효과를 순록님이 가져오셔서.
그걸 제가 정련한 게 현재의 상황이 되네요.
그래서 머리를 굴려가지고
'배틀 스피리츠식 효과를 푸키먼으로 구현했을 때 가장 가까운' 효과를 순록님이 가져오셔서.
그걸 제가 정련한 게 현재의 상황이 되네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9:07
다르게 말하면, 이 이상의 배틀 스피리츠는 무리입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9:22
욕심 이전에, 게임 자체가 달라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49:41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0:16
그럼 어디보자......
통 A, 능 C?
통 A, 능 C?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0:37
뭐어 저도 다른 게임 효과 푸키먼에 구현해내는 거 꽤 좋아하니까요.
막말로 >>0에 우라라 파티는
6 요괴소녀 컨셉으로 애들 효과를 우겨넣느라 GM의 힘으로 살짝 억지를 부렸기도 하다.
다들 푸키먼식으로 정련이야 해놨다만
막말로 >>0에 우라라 파티는
6 요괴소녀 컨셉으로 애들 효과를 우겨넣느라 GM의 힘으로 살짝 억지를 부렸기도 하다.
다들 푸키먼식으로 정련이야 해놨다만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0:50
바신 단의 저 고유가 능C 고유면, B를 부여할 자질을 결정하셔야 겠네요
육설, 혹은 지시
육설, 혹은 지시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1:19
저같은 뉴비는 하고싶은게 포켓몬 식이라 얼마나 다행입니까
@왈왈
@왈왈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1:47
파츙은 포켓몬(본가 개사기)라 깎아내는 게 힘들잖아...!!!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1:5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2:31
순록도 하고 싶은게 네라키라라 깎아내는 거 힘들어오
우우우 뜌따다 우따야
우우우 뜌따다 우따야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2:41
네라키라, 너무 일찍 봤어.......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2:47
데굴데굴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3:04
근데 정작 입문작은 아바돈인데 왜 난 네라키라에 심취한거지?
대답해라 루드거!
대답해라 루드거!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3:21
육성이 B가 되면 사용하는 포켓몬이 더 강해지고
지시가 B가 되면 추가 지령이 생기는거였던가요...?
지시가 B가 되면 추가 지령이 생기는거였던가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3:32
진지빨먄 진짜 슈우퍼실기압축은 안들고오고 있긴 하잖아요
진실: 진짜 슈우퍼실기압축 찾아보는게 더블이라서 그런거임
진실: 진짜 슈우퍼실기압축 찾아보는게 더블이라서 그런거임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3:39
>>928
파이팅!
파이팅!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3:53
넹
정확히는 지시 B가 되면 지령이 강화됩니다
정확히는 지시 B가 되면 지령이 강화됩니다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4:01
그런 느낌쓰인데...
>>0의 기본 규칙에 나와 있네요.
자질 관련은 정확히는 database>2412>76
여기
>>0의 기본 규칙에 나와 있네요.
자질 관련은 정확히는 database>2412>76
여기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4:47
저는 진짜 뉴비라서 다행이죠 콘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5:10
나도 뉴비야(스피드 A 포켓몬 등에서 라이딩하듯한 경험을 하고 옮)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5:24
『어쩔 우라라』
하루 우라라 제 1 고유포텐셜.
자신이 「타임」을 선언한 턴 아군의 기술에 「따라가때리기」 효과를 부여하고 위력을 강화(1.33배)한다.
『우라라의 튜닝』… 자신의 속별을 『싱크로 몬스터』로 하고, 자신의 「특공」에 +보정을 얻는다.
『플뢰르 드 바로네스』
하루 우라라 전용 포텐셜
우라라 네타 총집합. 우라라 내서 7렙 싱크로 바로네스는 당연하잖아?
하루 우라라 제 1 고유포텐셜.
자신이 「타임」을 선언한 턴 아군의 기술에 「따라가때리기」 효과를 부여하고 위력을 강화(1.33배)한다.
『우라라의 튜닝』… 자신의 속별을 『싱크로 몬스터』로 하고, 자신의 「특공」에 +보정을 얻는다.
『플뢰르 드 바로네스』
하루 우라라 전용 포텐셜
우라라 네타 총집합. 우라라 내서 7렙 싱크로 바로네스는 당연하잖아?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5:44
대충 이런 식으로
푸키먼식으로 다른 겜 효과 구현하는 것도 해보면 나름 재밌어요.
푸키먼식으로 다른 겜 효과 구현하는 것도 해보면 나름 재밌어요.
2025년 5월 4일 (일) 오후 03:56:25
욕망 실현이야말로 포켓몬의 최대 장점이니까요.
쿠마가와는 이미지에 미쳐있었지만 이미지값은 했었어
쿠마가와는 이미지에 미쳐있었지만 이미지값은 했었어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