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7> 대회전 『기록자』아카식 레코드 의 명령판 (2768)
『기록자』아카식 레코드◆x0ZHn58Zau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9:17:19 - 2025년 5월 27일 (화) 오후 09:27:13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9:17:19
기반 룰
1.앵커연장 없. 제출 기한 내 미납시 자동진행
2.항공함대 밴. 공간이동 밴. 화전용 병력 구성 중심. 일부 병종에 한하여 공군은 허가
3.시트는 교단장 or 시트 p에 반비례하는 병력포인트 감소
4.대공위식 앵커형태를 취하되 전투 묘사중 턴당 1회만 현장 명령 가능
전투 룰
1.비장패: 3장. 상호 비장패 비공개
2.교단장 or 1500p 규모 시트
3.병력 로스터는 50000p 규모
4.상호 비장패 비공개
5.커스텀 and 카탈로그 가능
6.희귀한 로스터 편성 가능
1.앵커연장 없. 제출 기한 내 미납시 자동진행
2.항공함대 밴. 공간이동 밴. 화전용 병력 구성 중심. 일부 병종에 한하여 공군은 허가
3.시트는 교단장 or 시트 p에 반비례하는 병력포인트 감소
4.대공위식 앵커형태를 취하되 전투 묘사중 턴당 1회만 현장 명령 가능
전투 룰
1.비장패: 3장. 상호 비장패 비공개
2.교단장 or 1500p 규모 시트
3.병력 로스터는 50000p 규모
4.상호 비장패 비공개
5.커스텀 and 카탈로그 가능
6.희귀한 로스터 편성 가능
2025년 3월 15일 (토) 오후 11:53:28
큭큭 전투력은 모르지만 령주 예약으로 화력은 별도겠지...!
2025년 3월 15일 (토) 오후 11:58:02
여튼 문지기의 알토나 분령 답변을 기다리자, 아무래도 적이 원거리병이 주력인 이상 소모전은 좋지않겠군 이쪽도 원거리가 있지만
상대 포병도있고
상대 포병도있고
2025년 3월 15일 (토) 오후 11:59:40
>>1220
1. 둘의 차이는 난전과 돌격력 증가.
참고로 기록자가 제시하는 진형을 쓴다고해서, 기병대가 공격 안 당하는 건 아니다.
그리고 기록자 분령 판단으로, 보병부대를 밀집시킨 게 아니면
지금 편제로는 각 분견대가 마구 녹아내릴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 중.
1. 둘의 차이는 난전과 돌격력 증가.
참고로 기록자가 제시하는 진형을 쓴다고해서, 기병대가 공격 안 당하는 건 아니다.
그리고 기록자 분령 판단으로, 보병부대를 밀집시킨 게 아니면
지금 편제로는 각 분견대가 마구 녹아내릴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 중.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0:14
@그럼 돌진시키면서 밀집으로 통합시키는 것에 대해서의 판단을 현재 퍼져있잖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1:16
>>1227
그 경우는 피해를 줄이면서 다가갈 수 있지만, 어쨌든 다가가면서 심각한 피해를 받는 건 확정.
상대 원거리 화력이 예상 이상으로 괴물 같다.
그 경우는 피해를 줄이면서 다가갈 수 있지만, 어쨌든 다가가면서 심각한 피해를 받는 건 확정.
상대 원거리 화력이 예상 이상으로 괴물 같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1:42
@즉 피해를 줄이려면 나눠서 가는게 좋다는건가? 분령으로서는 밀집보단.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1:44
알토의 기병 무력대를 써서 아측 본대를 지키거나
아니면 획기적인 전략 변화가 필요하다고 분령은 판단 중.
아니면 획기적인 전략 변화가 필요하다고 분령은 판단 중.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2:00
>>1229 저 정도 화력이면 퍼져서 가건, 밀집해서 가건 다 갈리는 건 거의 확정이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2:03
@기병 무력대를 써서 아측 본대를 지킨다는건 어떤의미?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2:17
>>1232 상대의 정예 궁병대와 포병의 화력을 기병대를 써서 요격한다는 뜻.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2:44
즉 화살을 쳐내고, 포탄은 터지기 전에 박살내는 식으로.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2:45
기병이 뭘하던 적은 공격해 올텐데..
>>1233 @즉 가장 앞에서 시작하자마자 령주로 기형의 고삐 풀고 전력으로 포병과 궁병대에 들이받는다- 라고 판단해도 좋은가
>>1233 @즉 가장 앞에서 시작하자마자 령주로 기형의 고삐 풀고 전력으로 포병과 궁병대에 들이받는다- 라고 판단해도 좋은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3:29
>>1235 전혀 아니다.
그건 본대를 지켜주는 형태가 아니라
앞으로 먼저 나아가면서 화력을 다 받아내는 형태.
엄청난 도박수에 해당한다.
기록자 분령이 말하는 건 하책에 가까운 안전책이다.
그건 본대를 지켜주는 형태가 아니라
앞으로 먼저 나아가면서 화력을 다 받아내는 형태.
엄청난 도박수에 해당한다.
기록자 분령이 말하는 건 하책에 가까운 안전책이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3:41
@거기에 더해서 알토 소모를 좀더 해서 알토의 허공 작성[AAA] 을 통해 본대 병력에 화살막이의 가호를 내릴수 있겠는가(분령이 알토를 쓰는 형태ㅔ니) 이거 쓰는거 사실상 오랜만이군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4:39
>>1237 할 수 있겠지만
상대 화력이 워낙 강해서
그 정도로는 유의미한 효과가 있어도, 결과치의 변동이 나오기 힘들다.
7할 갈리면 지니까.
상대 화력이 워낙 강해서
그 정도로는 유의미한 효과가 있어도, 결과치의 변동이 나오기 힘들다.
7할 갈리면 지니까.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5:23

그럼 결국@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지휘계) [위계: 희귀 중상]-[희귀 하위세: (군략의 반지)(진형의 목걸이)]
ㄴ소환된 라이더 알토+소환된 [전투 호위 기병대] 운용 적의 포병대와 궁병대를 요격한다.
ㄴ살아있는 병력을 최대한 죽지 않게 운영
ㄴ[기록교 호위대] 서번트 아카식을 보호하는것을 우선으로 배치. (하지만 숨겨진 알토가 들키면 그 대신 고기방패로 모조리 던질수 있도록)
ㄴ20부대를. 운용하여 적과의 난전을 유도
ㄴ장비를 통해 스킬 부여 및 군단의 강화 생존 방어 공격력등을 강화, 조화롭게 자동운영
ㄴ《허공 작성》[AAA]의 지팡이(알토)가 옆에 있으니 언제든 그 권능으로 병력을 강화 적의 공격을 저항, 만능의 대처를 부여를 힘을!
이런 형태라는 것으로 맞는것?
ㄴ소환된 라이더 알토+소환된 [전투 호위 기병대] 운용 적의 포병대와 궁병대를 요격한다.
ㄴ살아있는 병력을 최대한 죽지 않게 운영
ㄴ[기록교 호위대] 서번트 아카식을 보호하는것을 우선으로 배치. (하지만 숨겨진 알토가 들키면 그 대신 고기방패로 모조리 던질수 있도록)
ㄴ20부대를. 운용하여 적과의 난전을 유도
ㄴ장비를 통해 스킬 부여 및 군단의 강화 생존 방어 공격력등을 강화, 조화롭게 자동운영
ㄴ《허공 작성》[AAA]의 지팡이(알토)가 옆에 있으니 언제든 그 권능으로 병력을 강화 적의 공격을 저항, 만능의 대처를 부여를 힘을!
이런 형태라는 것으로 맞는것?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5:45
어쨌든 알토 라이더대는 나가서 요격하고 병력은 최대한 들러붙어야하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5:45
분령이 원래는 아끼려던 알토 기병무력대를 바로 본대 호위에 돌리려는 건
상대 화력이 비상식적으로 강하기에 붙으려면 무조건 손해를 봐야하기 때문이다.
상대 화력이 비상식적으로 강하기에 붙으려면 무조건 손해를 봐야하기 때문이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6:17
요격이 아니라 본대 호위로 돌린다 로 명령해야한다는건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6:53
원거리 화력 차이가 너무 극심하게 나는 상태라서
사격전 진행을 스킵하는 건 당연하고
바로 붙을지, 아니면 상대가 공격하지 못하는 거리까지 퇴각할지(이것도 어쩌피 공격당하는 건 같음)
그런 선택지를 고를 것이냐
아니면 전략을 바꿀 것이냐.
사격전 진행을 스킵하는 건 당연하고
바로 붙을지, 아니면 상대가 공격하지 못하는 거리까지 퇴각할지(이것도 어쩌피 공격당하는 건 같음)
그런 선택지를 고를 것이냐
아니면 전략을 바꿀 것이냐.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7:34
@령주를 통해 부스팅 하여 허공작성으로 안개나 시야 장애주는 장막을 거는것에 유의미한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7:43
>>1244 상대 시트 특성을 모르므로 확답불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7:51
시도는 해볼만하다고 판단.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8:35
@령주를 통해 전 군단의 강화 자체는 가능한가? 따로 떨어져있는데 공방이 떨어진다면 그걸 보충해서 문제 없게 해버리는 것으로
알토 => 분령(순간 위계라던가 버핑해서) => 군단강화
알토 => 분령(순간 위계라던가 버핑해서) => 군단강화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9:20
>>1247 강화 가능.
그런데 달라 붙는 과정이 문제인데
공방 능력을 보충하는 건 의미가 있나?
그런데 달라 붙는 과정이 문제인데
공방 능력을 보충하는 건 의미가 있나?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09:43
>>1248 즉 속도 증폭이지 기병대까지 어쨌든 속도전이잖 속도가 빨라지면 적의 명중률도 떨어지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0:16
안개는 불확실하지만 속도는 일단 확실하니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1:15
>>1249
1. 적 포병대의 수준을 고려하면 속도가 빨라져도 백발백중이다.
2. 마찬가지로 적 정예 궁병진도 속도가 빠른 걸로 유효타를 안 맞으면, 순간이동을 하는 게 맞다.
1. 적 포병대의 수준을 고려하면 속도가 빨라져도 백발백중이다.
2. 마찬가지로 적 정예 궁병진도 속도가 빠른 걸로 유효타를 안 맞으면, 순간이동을 하는 게 맞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1:33
@순간이동이 가능할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1:55
병력이 만단위라... 이게 알토 소모랑 령주만으로 가능할지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2:28
>>1252 알토 체급이 말도 안될정도로 높아서 군단급 이동도 가능.
다만 소모가 엄청나게 크고
상대가 대응하면 정예 이하급은 공중 분해된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다만 소모가 엄청나게 크고
상대가 대응하면 정예 이하급은 공중 분해된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3:01
사실상 실패하면 바로 1턴만에 게임 끝이라는 뜻.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3:52
흠... 이리보면 역시 지휘관으로 P버핑이 강력하긴 하는군....
@바로 오버클럭 해서 분령도 상중으로 올려서 대응할 경우 지금이랑 상황이 아예 달라지지?
@바로 오버클럭 해서 분령도 상중으로 올려서 대응할 경우 지금이랑 상황이 아예 달라지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4:22
이거 전력으로 안하면 완전히 막혔는데.. 튀어도 ㅍ ㅣ해 다가가도 피해라면 자원을 아낄 이유가 없군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6:07
>>1256 달라진다.
분령은 차라리 버림패를 구사할까 고민중이었지만.
분령은 차라리 버림패를 구사할까 고민중이었지만.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6:31
@령주를 통한 분령의 버프를 화살막이의 가호로 한정할 경우 상대 원거리 대응할 경우 [상중상태로] 현재보다 어느정도로 달라지는가.
@>>1258 버림패라면 20부대중 몇개 자체를 아예 앞으로 내세워서 미끼로 던지고 들러붙는 형태로?
@>>1258 버림패라면 20부대중 몇개 자체를 아예 앞으로 내세워서 미끼로 던지고 들러붙는 형태로?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7:02
몇개 부대를 버림패로 던져야 미끼로서 성립하는가 20부대중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8:04
>>1259
1. 상중 상태로 끌어올릴려면 령주 박아넣은거라서, 중첩 사용이 힘들다는 걸 제외하면
그때부터는 피해를 감수하면서 붙을만한 정도가 된다.
그래도 부대 피해 3~4할은 박힐듯.
상대도 그라프가 보조해주니까.
2. 알토 기병 무력대를 버림패로 쓰는쪽.
1. 상중 상태로 끌어올릴려면 령주 박아넣은거라서, 중첩 사용이 힘들다는 걸 제외하면
그때부터는 피해를 감수하면서 붙을만한 정도가 된다.
그래도 부대 피해 3~4할은 박힐듯.
상대도 그라프가 보조해주니까.
2. 알토 기병 무력대를 버림패로 쓰는쪽.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8:43
@즉 시작하자마자 알토 기병 무력대(소환한애들)을 바로 정면에서 들이받게 하는것? 미끼로서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9:16
>>1262 그건 미끼가 아니라 자살.
성공하면 역배 200배 같은 짓이고
분령이 생각하는 건 기병 무력대 피해를 아예 무시하고
완전 방어로 붙여서 일단 달라붙기.
성공하면 역배 200배 같은 짓이고
분령이 생각하는 건 기병 무력대 피해를 아예 무시하고
완전 방어로 붙여서 일단 달라붙기.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19:40
다만 이것도 악수라고 분령은 판단 중.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0:20
전력을 끌어올릴거면, 차라리 다른 방향성을 염두에 둬야한다고 생각한 것에 가깝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0:23
@령주 1획으로 기병대만 적 포병 궁병진에 집어던져서 날뛰게하는것에 대해서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0:42
병력 숫자를 줄여서 아예 안에서 벨로로폰 시켜야겠는데 이거슬슬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1:22
그동안 병력은 전진해서 들러붙기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2:41
>>1266
1. 해볼만한 전술.
다만 그라프가 기민하게 반응하거나
수성지야궁도의 적성이 공간 좌표를 쏠 수 있는 궁술이 있다면
들어갔다가 무의미하게 산산조각 날 수 있다.
1. 해볼만한 전술.
다만 그라프가 기민하게 반응하거나
수성지야궁도의 적성이 공간 좌표를 쏠 수 있는 궁술이 있다면
들어갔다가 무의미하게 산산조각 날 수 있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3:05
음 이것도 안되고 저것도 안되고 올 원거리병으로 여기까지 힘들줄이야...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3:08
공간이동은 일단 상대가 대처하기 힘든 수준까지는 가고나서 쓰거나
아니면 아예 전략적인 우회할때 쓰는 게 정석이다.
그라프는 만만한 지휘관이 아님.
아니면 아예 전략적인 우회할때 쓰는 게 정석이다.
그라프는 만만한 지휘관이 아님.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3:23
>>1270 기록자는 지금 "피해를 감수한다."라는 대전제를 좀 더 넓게 바라봐야한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4:15
@령주를 통해 역으로 '사거리 밖으로 튀어버리면' 재정비가 쉬울까?
@허공작성으로 지형을 변형시켜서 진군의 방호력을 높힌다의 의견
@허공작성으로 지형을 변형시켜서 진군의 방호력을 높힌다의 의견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4:28
상대 원거리 병력이 강하다는 건, 거리가 좁아질수록 기록자의 승률이 급속하게 치솟는다는 의미고
그걸 위해서 뼈를 던져서 심장을 부술 각오가 되어있는지가 중요.
그걸 위해서 뼈를 던져서 심장을 부술 각오가 되어있는지가 중요.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4:44
피해를 안보고 접근할 방도가 당장은 안보이니... 일단 두개 확인이군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5:25
>>1273
1. 가능.
그런데 알토 소모는 그렇게 쉽게 회복되지 않을 것이다.
2. 상대 화력을 고려하면 지형 변형으로 인해 얻는 방호력보다
진군 거리가 늘어나는 게 더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1. 가능.
그런데 알토 소모는 그렇게 쉽게 회복되지 않을 것이다.
2. 상대 화력을 고려하면 지형 변형으로 인해 얻는 방호력보다
진군 거리가 늘어나는 게 더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5:46
애초에 원거리 화력 봉쇄가 통하면
"그 시점에서 기록자가 이겼다."
분령 판단은 그래.
"그 시점에서 기록자가 이겼다."
분령 판단은 그래.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6:30
문제는 원거리 화력을 어떻게 틀어막을지고
이게 사실상 승패의 분수령이니 엄청나게 힘든 것.
노력해라 !
이게 사실상 승패의 분수령이니 엄청나게 힘든 것.
노력해라 !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6:34
@비라던가 날씨의 일부 변형으로 상대에 원거리 공격한정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가.
@령주를 통해 병단에게 화살막이 가호(원거리 한정)의 가호를 내리면 유용할 수 있는가
@령주를 통해 병단에게 화살막이 가호(원거리 한정)의 가호를 내리면 유용할 수 있는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6:54
물론 1턴간 부여하는 순간부스터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8:08
1. 알토가 작정하고 제의를 치르면 가능한데
한두턴으로 끝날 일은 아니다.
2. 충분히 유용하다. 하지만 결국 가다가 병력이 박살나는 건 못 막는 정도다.
한두턴으로 끝날 일은 아니다.
2. 충분히 유용하다. 하지만 결국 가다가 병력이 박살나는 건 못 막는 정도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8:32
@아 그럼 병단이 아니라 라이더 알토랑 그 소환 기병들의 속도를 령주로 증폭시키면ㅇ ㅣ건 일반병이랑 다르니 백발백중이 불가능해지지? 상중위세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8:56
공간이동은 예측당할 가능성이 있으니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9:00
>>1282
1. 무력대주인 알토는 그럴 수 있다.
2. 문제는 휘하 부대원들은 적성에게 백발백중으로 저격당한다
1. 무력대주인 알토는 그럴 수 있다.
2. 문제는 휘하 부대원들은 적성에게 백발백중으로 저격당한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9:13
양측 비대칭 전력은 서로를 카운터칠 수 있는 수준이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9:16
아니 도대체 궁병은 뭐길래 백발백중이야...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9:37
>>1286 적성의 수준은 희귀한 상위세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29:45
@라이더 알토가 먼저 진입하고 라이더 알토가 가진 기록의 적합자로 소환 기병들을 불려들인다는 발상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30:09
>>1288 "라이더 알토는 기록의 적합자가 없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30:22
이거고 저거고 다 안되는군... 흠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30:32
이건 30분 더 필요할거같음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30:51
>>1291 그러면 나 밥 먹어도 되나?
(...)
오늘 한끼 먹어서 힘들다...
(...)
오늘 한끼 먹어서 힘들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30:57
먹고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33:33
@질문 그럼 즉시, 령주 1획을 써서 소모를 0로 해서 즉시 라이더 알토+30(정예 상중 기병대)를 '아처'와 '포병대'로 전환해서 패는건 가능한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33:55
뭐 결과적으로 소모라면 동급으로 같은 소모를 시키는 수 밖에 없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34:17
즉 령주를 써서
@분령도 알토도 소환한30체도 재소환해서 오버클럭+령주 상태로 하려는것
@분령도 알토도 소환한30체도 재소환해서 오버클럭+령주 상태로 하려는것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35:12
정예 상중 10명을 덜소환하는건 소모 줄이기지만 여튼. 상대가 보기엔 클래스 체인지 한것처럼 보이게하는거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35:40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37:38
@기록의 포병대 대군보구B 포격B 정밀B
@아처 알토 저격의 활A 심안의 모자A 대군의 화살통A
대충 이런느낌으로 미러전 하려는것
분령도 상중이 되어서 장비 추가되는걸 화살막이의 가호 장비로 추가시키고
@아처 알토 저격의 활A 심안의 모자A 대군의 화살통A
대충 이런느낌으로 미러전 하려는것
분령도 상중이 되어서 장비 추가되는걸 화살막이의 가호 장비로 추가시키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39:46
>>1299 령주 1개 써서 아예 그렇게 재변환하겠다,인가.
화력 대결이군...
화력 대결이군...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40:05
응 솔직히 접근해서 피해를 보는게 필수라면 맞대결 가는수밖에 없어보여서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40:24
더블 상중으로 단기전으로 끌고가는만큼은 이쪽이 유리할테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42:58
이 경우느ㅡㄴ 알토 소모가 90%상태인데 어느정도 소모되? 2턴째에는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45:03
화력 대결을 해보자고...(C.V. 스쿠나)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47:08
@질문: 서번트 아카식도 이번에 령주써서 사실상 애들 피해본것도 없이느 즉시 체인지이니 소모는 거의 없다싶이하니 그거 적용해주길 바라고.
@화살막이의 깃발 대진보구의 반지로 아이템 두개 체인지 하면 상대 원거리 기능에 유의미한 방어나 데미지 감소가 가능할지
@화살막이의 깃발 대진보구의 반지로 아이템 두개 체인지 하면 상대 원거리 기능에 유의미한 방어나 데미지 감소가 가능할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51:22
일단 아틸란테나 아라쉬처럼 스스로 화살샤워 하거나 하는걸 생각했지만 과연 어찌될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51:55
스스로 화살샤워?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52:05
스텔라라기에는 아탈란테가 걸리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52:07
한발쏘면 수백발 나가는그거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52:29
FATE정보에는 그게 없어서 대군의 화살통 이라 써둔것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53:17
화살막이 깃발이랑 대진보구 반지는 적 원거리 공격에 진짜 데미지 1이라도 줄이고 지휘하려고하는거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55:02
아 그거.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12:56:25
프론이 보기에 뭐 오탈자랄까 구상한 명령이랑 내용에 차이 있는게 있는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01:01:03
괜찮아 보인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01:02:06
다시 정ㅇ리해서 올리고 그 위에는 아처인데 아래는 라이더라거나 그런 오류있는지를 확인한것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01:03:09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1턴 명령]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알토[위계:희귀 상위세][소모 여유: 90%][오버클록 시작]
ㄴ즉시 령주1회 소모없이 즉시 오버클록으로 분령의 위계를(상중) 라이더 알토의 클래스를 아처로, 30 기병 소환체를 포병으로 전환.
ㄴ알토의 경우는 스스로 클래스 체인지 하는것처럼 보이게한다. 여전히 진짜 알토는 숨겨두기
@아처 알토(클래스: 아처)[위계: 희귀 상중]-저격의 활(A) 심안의 모자(A) 대군의 화살통(A)
ㄴ지휘하는 아카식의 버프를 받고 합을 맞추어, 대군 보구 화살을 갈겨대며 최다피해로 화살로 사실상 포격해대는것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지휘계) [위계: 희귀 상중]-[희귀 하위세: (화살막이의 깃발)(지휘의 검)(대진보구의 반지)]
ㄴ전환된 아처 알토+포병30체로 일제히 자동 판단하여 적의 원거리병 미친듯이 패고 병력도 미친듯이 팬다.
ㄴ모든 판단과 운용은 아카식의 자동으로 상중으로 진화한 만큼 더욱 강력한 버프를 할거라 판단.
ㄴ변형된 장비 대진보구 반지 와 화살막이 깃발로 적의 원거리를 가능한 감쇄 혹은 방어
ㄴ우린 쎄게 패면서 상대에게 들어와 들어와 우린 맞아도 덜아프게
ㄴ브로츠와프 명예+성역지킴이 화살 미친듯이 쏘세요! 황금글씨의 생성자들 방어와 버프! 분령 화력대결이다!
@총체적인 전략: 통상대응, 20부대 연계 및 적들의 소모, 틈과 타이밍이 맞는 순간 난전
ㄴ시작하자마자 일단 쏴버리고 본다 화력 대결을 해보자고.
ㄴ분령의 명령에 따르며, 자동적으로 운용된다.
ㄴ20 부대는 방어적으로 전진 난전을 유도 적의 원거리를 봉쇄, 적들이 접근병력에 신경쓰도록 우리가 들러붙으려는것을
P.S: 진짜 이것 죽일수 있는 각이다가 아니면 소환체 분들은 전력기동을 자중해주세요.
P.S: 령주적 묘사로 상대가 내가 비책으로 령주 들고왔고, 아처 알토가 쓰는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P.S: 남은 령주 1획은 상대가 비장의 수 혹은 소환체 아처 알토 죽이려 하거나 하면 써서 대응한다.
P.S: 적이 뭔가 특별한 짓을 하지 않으면 1턴이 끝나기전 령주1획으로 소모와 사용으로 힘들어진 알토 완전회복 [database>1877>868] 물론 아무도 모르게 몰래.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병력현황] [령주: 1/4획]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알토(위계: 희귀 상위세)[분령이 숨겨주고 있어요] [소모 여유: 90%]
@아처 알토<소환체>(위계: 희귀 상중)
ㄴ저격의 활(A) 심안의 모자(A) 대군의 화살통(A)
@전투 포병대<소환체>(위계: 정예 상중) * 30체
ㄴ[완전무장] 대군보구(B) 정밀(B) 포격(B)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커맨더](위계:희귀 상중)
ㄴ[희귀 하위세: (화살막이의 깃발)(지휘의 검)(대진보구의 반지)]
[기록교 호위대] <분령 호위중>
@기록교 무력 지휘관[정예]*3 [전투:상중,생존:중상,지휘:중상]
@기록교 기사[정예]*8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상]
@기록교 사제[정예]*6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중]
@기록교 전사[우수]*138 [전투력 중상(조건부 상하), 생존력 중상]
@보병[기본] [전투력 하중, 생존력 하중, 통솔도 하중.] *30명
[20 부대]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 *1
브로츠와프 명예 *12
성역지킴이 *30
황금글씨의 생성자 *80
레그니챠 순례지 *525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소환체> (위계: 정예 상중) * 20체 [완전무장] 심안(B) 군사의 지휘(B) 정령의 가호(B)
@브로츠와프의 명예[우수 하위] [C++ 세번째 은혜] [D++ 궁술 명문 기마궁술2~3가지 개인특성][장비:C랭크 활,D++갑주,말] * 240명
@성역지킴이[벗어남 상상] [C 불훼의진] [D++다중대응 기록무술] [재생술,갑주술+3개인특성][C변환무기][D++ 갑주및 포션] * 600명
@황금글씨의 생성자[벗어남 하위] [D금빛 언각진][E++하위 언어신술][황금글씨 방계 연공법+1개인특성][D금빛펜촉][E++로브및 기록의단] *1600명
@레그니챠 순례자[기본 상위] [E 은지 군용무술][F+ 랭활속의 기도, 차가운믿음 +1개인특성][F++갑옷][F+장창][F생존물약] * 10500명
@알토[위계:희귀 상위세][소모 여유: 90%][오버클록 시작]
ㄴ즉시 령주1회 소모없이 즉시 오버클록으로 분령의 위계를(상중) 라이더 알토의 클래스를 아처로, 30 기병 소환체를 포병으로 전환.
ㄴ알토의 경우는 스스로 클래스 체인지 하는것처럼 보이게한다. 여전히 진짜 알토는 숨겨두기
@아처 알토(클래스: 아처)[위계: 희귀 상중]-저격의 활(A) 심안의 모자(A) 대군의 화살통(A)
ㄴ지휘하는 아카식의 버프를 받고 합을 맞추어, 대군 보구 화살을 갈겨대며 최다피해로 화살로 사실상 포격해대는것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지휘계) [위계: 희귀 상중]-[희귀 하위세: (화살막이의 깃발)(지휘의 검)(대진보구의 반지)]
ㄴ전환된 아처 알토+포병30체로 일제히 자동 판단하여 적의 원거리병 미친듯이 패고 병력도 미친듯이 팬다.
ㄴ모든 판단과 운용은 아카식의 자동으로 상중으로 진화한 만큼 더욱 강력한 버프를 할거라 판단.
ㄴ변형된 장비 대진보구 반지 와 화살막이 깃발로 적의 원거리를 가능한 감쇄 혹은 방어
ㄴ우린 쎄게 패면서 상대에게 들어와 들어와 우린 맞아도 덜아프게
ㄴ브로츠와프 명예+성역지킴이 화살 미친듯이 쏘세요! 황금글씨의 생성자들 방어와 버프! 분령 화력대결이다!
@총체적인 전략: 통상대응, 20부대 연계 및 적들의 소모, 틈과 타이밍이 맞는 순간 난전
ㄴ시작하자마자 일단 쏴버리고 본다 화력 대결을 해보자고.
ㄴ분령의 명령에 따르며, 자동적으로 운용된다.
ㄴ20 부대는 방어적으로 전진 난전을 유도 적의 원거리를 봉쇄, 적들이 접근병력에 신경쓰도록 우리가 들러붙으려는것을
P.S: 진짜 이것 죽일수 있는 각이다가 아니면 소환체 분들은 전력기동을 자중해주세요.
P.S: 령주적 묘사로 상대가 내가 비책으로 령주 들고왔고, 아처 알토가 쓰는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P.S: 남은 령주 1획은 상대가 비장의 수 혹은 소환체 아처 알토 죽이려 하거나 하면 써서 대응한다.
P.S: 적이 뭔가 특별한 짓을 하지 않으면 1턴이 끝나기전 령주1획으로 소모와 사용으로 힘들어진 알토 완전회복 [database>1877>868] 물론 아무도 모르게 몰래.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병력현황] [령주: 1/4획]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알토(위계: 희귀 상위세)[분령이 숨겨주고 있어요] [소모 여유: 90%]
@아처 알토<소환체>(위계: 희귀 상중)
ㄴ저격의 활(A) 심안의 모자(A) 대군의 화살통(A)
@전투 포병대<소환체>(위계: 정예 상중) * 30체
ㄴ[완전무장] 대군보구(B) 정밀(B) 포격(B)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커맨더](위계:희귀 상중)
ㄴ[희귀 하위세: (화살막이의 깃발)(지휘의 검)(대진보구의 반지)]
[기록교 호위대] <분령 호위중>
@기록교 무력 지휘관[정예]*3 [전투:상중,생존:중상,지휘:중상]
@기록교 기사[정예]*8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상]
@기록교 사제[정예]*6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중]
@기록교 전사[우수]*138 [전투력 중상(조건부 상하), 생존력 중상]
@보병[기본] [전투력 하중, 생존력 하중, 통솔도 하중.] *30명
[20 부대]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 *1
브로츠와프 명예 *12
성역지킴이 *30
황금글씨의 생성자 *80
레그니챠 순례지 *525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소환체> (위계: 정예 상중) * 20체 [완전무장] 심안(B) 군사의 지휘(B) 정령의 가호(B)
@브로츠와프의 명예[우수 하위] [C++ 세번째 은혜] [D++ 궁술 명문 기마궁술2~3가지 개인특성][장비:C랭크 활,D++갑주,말] * 240명
@성역지킴이[벗어남 상상] [C 불훼의진] [D++다중대응 기록무술] [재생술,갑주술+3개인특성][C변환무기][D++ 갑주및 포션] * 600명
@황금글씨의 생성자[벗어남 하위] [D금빛 언각진][E++하위 언어신술][황금글씨 방계 연공법+1개인특성][D금빛펜촉][E++로브및 기록의단] *1600명
@레그니챠 순례자[기본 상위] [E 은지 군용무술][F+ 랭활속의 기도, 차가운믿음 +1개인특성][F++갑옷][F+장창][F생존물약] * 10500명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01:03:19
됐군 1턴명령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01:09:03
@분령과 알토 판단만 들으면 이걸로 명령 파이널 앤서 다른 방법이 보이지 않는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01:10:47
므헤에 ?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01:11:27
즉시 체인지 및 강화소환인만큼 장비도 대 원거리로 체인지했고 분령도 큭큭...!
2025년 3월 16일 (일) 오전 01:12:01
>>1321
"화력 대결에서 밀립니다."
"중책,정도지만 근간적으로 더 힘을 끌어올리지 않으면 어렵다."
"화력 대결에서 밀립니다."
"중책,정도지만 근간적으로 더 힘을 끌어올리지 않으면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