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7> 대회전 『기록자』아카식 레코드 의 명령판 (2768)
『기록자』아카식 레코드◆x0ZHn58Zau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9:17:19 - 2025년 5월 27일 (화) 오후 09:27:13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9:17:19
기반 룰
1.앵커연장 없. 제출 기한 내 미납시 자동진행
2.항공함대 밴. 공간이동 밴. 화전용 병력 구성 중심. 일부 병종에 한하여 공군은 허가
3.시트는 교단장 or 시트 p에 반비례하는 병력포인트 감소
4.대공위식 앵커형태를 취하되 전투 묘사중 턴당 1회만 현장 명령 가능
전투 룰
1.비장패: 3장. 상호 비장패 비공개
2.교단장 or 1500p 규모 시트
3.병력 로스터는 50000p 규모
4.상호 비장패 비공개
5.커스텀 and 카탈로그 가능
6.희귀한 로스터 편성 가능
1.앵커연장 없. 제출 기한 내 미납시 자동진행
2.항공함대 밴. 공간이동 밴. 화전용 병력 구성 중심. 일부 병종에 한하여 공군은 허가
3.시트는 교단장 or 시트 p에 반비례하는 병력포인트 감소
4.대공위식 앵커형태를 취하되 전투 묘사중 턴당 1회만 현장 명령 가능
전투 룰
1.비장패: 3장. 상호 비장패 비공개
2.교단장 or 1500p 규모 시트
3.병력 로스터는 50000p 규모
4.상호 비장패 비공개
5.커스텀 and 카탈로그 가능
6.희귀한 로스터 편성 가능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18:42
그럼 3분견대를 삭제해둬야지...슥슥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19:28
@그럼 1턴 종료니 령주 회복이고, 알토의 소모는 90%에서 얼마나 소모되는?
@2턴 시작시 령주를 쓰면 몇% 부활가능?
@2턴 시작시 령주를 쓰면 몇% 부활가능?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19:35
물론 한획이겠지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0:17
@그리고 적 기병정찰대는 대충 몇명 피해를 받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0:41
2턴 시작시 전멸이라는 거 아니에요?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1:40
그러니 그 전멸이 몇명인지 알고싶은거 교환비를 느끼고싶다랄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2:06
나 적 편성을 정확하게 전부 아는게 아니니 적어도 300~400명이면 좋겠는데.. 이쪽 거진 1500명가량 날아가서..흑흑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3:05
궁기병 인원수는 공개정보.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3:26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3:44
깡 부활이면 1자릿수 소생시키는 게 끝일 것 같은데.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4:06
@1획 령주를 써서 분령에게 에너지를 공급해 빈사사태로 부활 그 후 신관들로 치료들어가며 전진할예정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4:26
그때 알토의 소모10%정도를 추가로 하거나 할수 있으면 그리하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4:43
소모가 꽤 쎈데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5:03
모두 기록과 계약을 맺은 애들이니까, 일단 별로면 그냥 적진에 빔을 쏴버리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5:47
령주부스터 => 분령 => 신관 뽭! 느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5:57
>>1485
1. (곰곰)
그래도 두자릿수 정도.
1. (곰곰)
그래도 두자릿수 정도.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6:06
부활은 치료보다 수백배 정도 효율이 안 좋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6:41
@그렇군 그럼 분령에게 지금 피해율은 어디까지나 사망율인지 아직 살아있는 이들이 있는지
@살아있는 이들이 있다면 바로 2턴에 령주 써서 회복으로 돌리면 %를 낮출 수 있는지 판단 고속으로
@살아있는 이들이 있다면 바로 2턴에 령주 써서 회복으로 돌리면 %를 낮출 수 있는지 판단 고속으로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7:04
살아있는 수분의 찰나에 다시 복구시켜서 일으키기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7:38
1분대 정도의 복구라면 해볼만한 소모니...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8:01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8:24
즉 5%는 복구 가능하단 이야기군 1분대 회복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8:59
@그럼 위의 명령으로 부활이 아니라 '고속회복'을 한다면 카드 한장분의 부대는 가능할지? 수백배라고 했으니 수십이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9:15
슬슬 진군 속도가 적의 공격을 받아서 느려질 예정.
>>1504 단순 회복이면 분견대 하나가 아니라, 2~3개도 가능.
>>1504 단순 회복이면 분견대 하나가 아니라, 2~3개도 가능.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29:51
>>1505 그럼 남은 여분은 기존애들 회복으로 돌려서 부대원들 사기증진이랄까로 해도 문제없는?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30:00
>>1506 가능.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30:38
그럼 명령중 하나는 그거고.
@분령에게 질문 이대로 전진해 나가는것은 필요한가 아니면 돌진이 필요한가 아마 방진을 갖췄을텐데.
@라이더 알토는 여전히 호위로 돌리며 적의 포탄이나 화살을 쳐내게 해야하나?
@분령에게 질문 이대로 전진해 나가는것은 필요한가 아니면 돌진이 필요한가 아마 방진을 갖췄을텐데.
@라이더 알토는 여전히 호위로 돌리며 적의 포탄이나 화살을 쳐내게 해야하나?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31:22
그럼 분령이 판단했을때 회복으로 쓰면 카드1개분의 복구지? 바로 전장에서 활용가능한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35:56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36:21
@적의 화력을 한번 맛봤고 적의 적성? 의 능력도 봤으니, 뭉쳐서 가는것는 미친짓인가 아니면 뭉쳐서 방호력을 올려야하는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37:37
>>1511
지금 상태라면 뭉쳐서 가는 것도 꽤 해볼만해졌다.
아직 적의 모든 능력은 본 게 아니지만.
지금 상태라면 뭉쳐서 가는 것도 꽤 해볼만해졌다.
아직 적의 모든 능력은 본 게 아니지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37:57
@라이더 알토에게 2턴 시작후에 (연속사용이 아니게) 령주를 부스팅해서 순간강화하면 희귀 상상까지 해버리면 적의 포탄도 화살비도 막을수 있겠는가[페가수스 날아다니며 폭풍풍]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38:07
뭐 가능할지 아닐지는 문지기 판단이지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38:26
일단 위를 보면 지금위계에서도 막지만 좀더 자원을 쓰면더 수월해지는거같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39:32
@그리고 정찰한 기병들은 대충 몇명이었어? 아니면 궁기병 전원이 죽은건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0:12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0:54
그럼 통상전진이군.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1:05
기책은 아니지만...으음콘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2:08
@아 저번에 공간도약은 적진에 해버리면 걸릴경우 모조리 죽을수도있다고 했잖아? 2턴부턴 진군 늦어지고 그럼 령주 써서 이번턴에 적진은 아니지만 좀 안전하게 앞으로 깔짝 블링크해서
소모도 줄이고 빠르고 적의 공격도 1회 피하는 형태로서도 가능한가
소모도 줄이고 빠르고 적의 공격도 1회 피하는 형태로서도 가능한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2:25
그걸 그라프가 알아챌수 없을정도로 수십걸음 앞 슉슉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2:41
수백걸음이려나 단숨에 적에 붙는다가 아니라 좀더 빠르게 앞으로 슉슉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4:36
>>1520
1. 할 수 있다.
2. 그런데 그렇게 하면 알토 소모가 2할 이상은 확정이다.
알토의 이동 방식은 거리보다는 질량이나 개념량에 더 영향을 받는 방식이라서.
1. 할 수 있다.
2. 그런데 그렇게 하면 알토 소모가 2할 이상은 확정이다.
알토의 이동 방식은 거리보다는 질량이나 개념량에 더 영향을 받는 방식이라서.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4:48
거리'도' 영향을 주긴한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5:02
그렇군... 하지만 그라프에게 걸리면 예측샷으로 모두 끄아악은 확정사항이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6:04
>>1525 확정.
적성도 공간 좌표를 뚫어버릴 수 있으면 이쪽도 문제.
적성도 공간 좌표를 뚫어버릴 수 있으면 이쪽도 문제.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6:29
한방 맞았으니 정보가 들어오는군 속도전으로도 무리 뭔가 깔려하면 적이 뚫어버리고...
자군버프가 가장 효과적이란 말이지..
자군버프가 가장 효과적이란 말이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6:57
@상대 공격을 받아봤으니, 그리고 자신의 힘이 풀린것도봤으니 아군에게 화살막이 가호를 씌울경우 적의 데미지에 압도적으로 저항 가능한가
의미가 없다싶이하는가
의미가 없다싶이하는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7:49
>>1528
1. 충분히 저항 가능.
적어도 사망자 숫자가 부상자 숫자보다 많은 수준은 아니게 된다.
다만 적이 현재 수준의 화력 유지한다는 게 전제.
1. 충분히 저항 가능.
적어도 사망자 숫자가 부상자 숫자보다 많은 수준은 아니게 된다.
다만 적이 현재 수준의 화력 유지한다는 게 전제.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8:44
명령은 이제 통상 진군이고, 이제 허공작성을 어떻게 쓸지만 정하면 혹은 다른방향이군.
>>1529 @하지만 역으로 화력이 늘어날경우 안쓰면 더 피해를 많이 받는건 확정이지?
@아 그리고 아까 령주로 회복 여유분에 알토도 포함되면 소모여유 81%에서 어느정도 회복?
>>1529 @하지만 역으로 화력이 늘어날경우 안쓰면 더 피해를 많이 받는건 확정이지?
@아 그리고 아까 령주로 회복 여유분에 알토도 포함되면 소모여유 81%에서 어느정도 회복?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0:00
>>1530
1. 확정.
2. 한 3% 회복될 것 같은데.
1. 확정.
2. 한 3% 회복될 것 같은데.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1:01
그거면 충분
@화살이나 적 포격에 대항하여.
@마지막 추가질문 2턴 한정으로 분령의 위계를 희귀 상중으로 령주로 부스팅해서 유지하는 편이 좋은가
@아니면 위처럼 령주 1획으로 자군 전체에 화살막이를 하는편이 방호력이 좋은가 분령이 생각했을때
@화살이나 적 포격에 대항하여.
@마지막 추가질문 2턴 한정으로 분령의 위계를 희귀 상중으로 령주로 부스팅해서 유지하는 편이 좋은가
@아니면 위처럼 령주 1획으로 자군 전체에 화살막이를 하는편이 방호력이 좋은가 분령이 생각했을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1:31
뭐 재소환이 아니라 순간적인 위계증폭 오버클록이나 소모없도록 해당의 턴만 령주는 순간 부스팅이니 뭐 소모있으면 추가소모하지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1:48
안되면 재소환이겠지만 모처럼 2명 줄어들었고 정예 상위세 소환체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2:46
뭐 화력이 늘어나거나 뭔가 비책이 씁 하면 모르지만 현재 상태에서의 이야기 그렇다면 차라리 기량을 한번더 올려서 적이 더 쎄게패더라도
분령이 상위세까지 증폭해버리면 상대가 뭘하던 그에 맞출 수 있을테니가 분령이 강해지면 병력도 라이더 알토도
모두 강해지며 지휘력도 쎄질테고
분령이 상위세까지 증폭해버리면 상대가 뭘하던 그에 맞출 수 있을테니가 분령이 강해지면 병력도 라이더 알토도
모두 강해지며 지휘력도 쎄질테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3:09
>>1532
1. 더 명료하게 말해라.
2~3. 이건 확실하게 배분 문제라서 모른다.
해봐야 아는 문제.
1. 더 명료하게 말해라.
2~3. 이건 확실하게 배분 문제라서 모른다.
해봐야 아는 문제.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3:38
1의 받아서 2와 3의 채택중 이라는거였어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4:01
@배분 문제라 함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6:39
@내가 하려는건 령주 1획으로 2턴 한정으로 화살막이 가호를 부여해 원거리에 방호력을 부여한다
vs
@령주1획으로 분령을 2턴 한정으로 상중으로 올려 스펙과 버프를 강화 추가 장비도 화살막이의 깃발을 들어 방호력 부여와 강화한다
라는거라 이것은 분령이 판단하지 못하는건가 분배를 이해가 힘들군
후자든 전자든 알토의 %소모가 추가로 있다면 감수할 예정
vs
@령주1획으로 분령을 2턴 한정으로 상중으로 올려 스펙과 버프를 강화 추가 장비도 화살막이의 깃발을 들어 방호력 부여와 강화한다
라는거라 이것은 분령이 판단하지 못하는건가 분배를 이해가 힘들군
후자든 전자든 알토의 %소모가 추가로 있다면 감수할 예정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7:16
>>1539 그것까지 맞아 봐야 안다는 거 아니에요?
상대도 손패를 다 깐 건 아니니까.
상대도 손패를 다 깐 건 아니니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7:32
묻는다면 일장일단 쪽을 묻는 게 옳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7:36
그럼 현시점의 화력과 경험으로 어차피 적이 강화하면 강화 안할경우 더 아프니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7:40
(장단점 쪽)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7:47
일장 일단은ㅇ ㅛ구한다 오버 무명지기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8:29
>>1539
그런 식이면 단순 원거리 방어는 전자가 월등하지만
그 외의 모든 부분이 후자가 좋아지는것.
그러니까 배분 문제.
그런 식이면 단순 원거리 방어는 전자가 월등하지만
그 외의 모든 부분이 후자가 좋아지는것.
그러니까 배분 문제.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9:13
아니, 월등까지는 아닌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9:33
선택과 집중이구나.
그 외의 모든 부분에는 이속 등이 포함될 테고.
그 외의 모든 부분에는 이속 등이 포함될 테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9:36
어쨌든간에 선택과 집중은 맞긴하다.
다만 후자의 효율이 더 높긴하다.
다만 후자의 효율이 더 높긴하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9:39
흠... 차라리 그냥 오버클럭해서 3턴까지 끌고가는게 좋겠군 아 그런데 오버클럭하면 60체 까지지만 12체 덜 소환하면 그만큼 여유는 생기는거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9:50
정예 중상 유닛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0:03
미비하면 소환하고 아니면 아끼고..지만 으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1:04
@원래는 령주 + 오버클록으로 더블상중 + 정예 60체 지만, 이미 소환된 분령을 상중으로 올리면 여유분이 남잖아? 그걸 회복으로 돌릴수 있는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1:33
>>1552
1. 누구 회복으로 ?
1. 누구 회복으로 ?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1:40
당연히 본체 알토!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2:02
3%하면 84%니까 뭐 1%라도 더 벌어야 하는거지 이것만 확인이면 레벨업시키고 회복돌리고 통상전진할거같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4:50
령주로 상위세 하면 분령집중이니 분령이 에너지 여분남을테고 그걸 알토에게 돌리는거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5:49
원래라면 2체소환 60체여야 하는데 이미 1체와 48체는 존재하고있으니 그 여분만큼
게다가 분령도 새롭게가 아니라 기존에 존재하고있고 랭크업매직같군
게다가 분령도 새롭게가 아니라 기존에 존재하고있고 랭크업매직같군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6:01
별 의미 없다.
그냥 다른걸 하는 게 낫다.
그냥 다른걸 하는 게 낫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6:17
@예를들면? 분령기준에서 그냥 60체 채우는게 좋다는?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6:36
회복이 의미가 없다니 소모율은 중요한데...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6:42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7:19
@그럼 령주1획 소모로 분령만 쇼트컷으로 재소환할 경우는 소모는 별도로 없는거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7:36
>>1562
1. 소모는 없는데
상대가 분령 없는 틈을 노리는 건 있을 수 있다.
1. 소모는 없는데
상대가 분령 없는 틈을 노리는 건 있을 수 있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7:55
그런데 왜 이미 소환된 개체를 상위 개체로 업그레이드 자체가 불가능한거야?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8:26
알토가 도중에 분령의 특성을 바꾸는 건 힘들걸?
소환 해제후 재소환이면 모를까.
알토가 분령을 구성하는 리소스를 건드리기에는, 세부적인 기교가 부족하다.
이것만큼은 전문 소환계의 영역.
알토는 만능으로써 저점과 평균값을 내는거지, 상위 고점 라인은 못 된다.
에 의하야?
소환 해제후 재소환이면 모를까.
알토가 분령을 구성하는 리소스를 건드리기에는, 세부적인 기교가 부족하다.
이것만큼은 전문 소환계의 영역.
알토는 만능으로써 저점과 평균값을 내는거지, 상위 고점 라인은 못 된다.
에 의하야?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8:47
그렇군 그럼 그냥 령주 남겨두고 여차할때 쓰는게 좋겠군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9:26
그럼 그냥 화살막이 가호나 부여하자!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13:52
@그럼 명령에대한 최종확인질문 기존통상대로 나아가는거니 급작스러운 변화가 아니니 지휘는 여전히 문제가 없는가.
@상책은 아니지만 방호력을 높혀 대응하는것에 알토와 분령의 판단 뭐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거려나.
@적과 직접 부딪히는 턴은 몇턴쯤?
@상책은 아니지만 방호력을 높혀 대응하는것에 알토와 분령의 판단 뭐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거려나.
@적과 직접 부딪히는 턴은 몇턴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20:45
>>1569
1. 문제 없음
2. 슬슬 공격적으로 치고 나아가도 되지만, 안정지향적인 것도 나쁘지않음.
알토 소모율은 아직까지 괜찮은 수준이니까.
3. 위에도 말했듯이, 이제 겪어봐야안다.
1. 문제 없음
2. 슬슬 공격적으로 치고 나아가도 되지만, 안정지향적인 것도 나쁘지않음.
알토 소모율은 아직까지 괜찮은 수준이니까.
3. 위에도 말했듯이, 이제 겪어봐야안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22:22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2턴 명령]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알토[위계:희귀 상위세][소모 여유: 81=>84%]
ㄴ여전히 분령의 버프 아래 숨어서 여차하면 령주를 쓸 대기중
ㄴ시작시 령주 1획 사용(여전히 들키지 않게) 분령에게 부스팅으로서 '회복'을 부여
ㄴ그 후 2획째 령주를 사용하여 지휘관 아카식을 통하여 군 전체에 2턴 한정으로 [화살막이의 가호 부여](포격 저격 원거리 공격 대응책)
@라이더 알토(클래스: 라이더)[위계: 희귀 상중]-페가수스(A) 기형의 고삐(A) 직감의 모자(A)
ㄴ라이더 알토는 지휘에 맞추어 상황에 맞추어 주 병력을 호위 및 적의 포병과 궁병을 견제 아군을 보호하라
ㄴ자동으로 타이밍이 맞으면 적진을 휘저어버린다, 그전까지 소모는 라이더 알토와 소환된 전투 호위 기병대로
ㄴ이들을 전진배치 미끼 및 적들의 공격을 쳐내는데 대응.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지휘계) [위계: 희귀 중상]-[희귀 하위세: (군략의 반지)(진형의 목걸이)]
ㄴ계속해서 전군 전진하여 접근한다. [기록호위대] 알토와 분령 고기방패 대기중
ㄴ소환된 라이더 알토+소환된 [전투 호위 기병대] 상황에 맞추어 때가 될 때 까지는 병력을 호위 적의 포병과 궁병의 공격 견재 대신소모
ㄴ령주 1획 사용하여 [고속 회복] 1카드분 복구 바로 전장에 투입 진형에 더한다. 남은 여력의 회복은 전 부대에 부여 강화. [대상에 알토도 포함회복 3%]
ㄴ추가 령주 1획으로 전군에 [화살막이의 가호]를 부여한다.
ㄴ장비를 통해 스킬 부여 및 군단의 강화 생존 방어 공격력등을 강화, 조화롭게 자동운영, '사망'만 아니게 해라 회복시키면되니
@총체적인 전략
ㄴ적 기병대 말살후 라이더 알토로 본대들을 호위 적의 화살과 포탄을 쳐내버리며 전진이다! (과속하지 말고 제대로 안전하게 지키면서)
ㄴ분령을 통한 전군단 화살막이 가호로 레벨업! (이때 괜히 진짜 멋지게 해서 뭔가 진짜 비책을 쓴듯이) 령주 1획에 명한다(라이더 알토가) 화살막이의 가호를 부여!
ㄴ적이 퇴각전 하는순간 우리 기병대 미친듯이 물어뜯으러갑니다!
ㄴ여전히 령주 1획을 남겨둬 라이더 알토로 낚시 전법(아직 적이 뭔가 비책같은거 안썼고 느낌상)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병력현황] [령주: 3=>1/4획]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전원 버프 화살막이의 가호]
@알토(위계: 희귀 상위세)[분령이 숨겨주고 있어요]
@라이더 알토<소환체>(위계: 희귀 상중)
ㄴ페가수스(A) 기형의 고삐(A) 직감의 모자(A)
@전투 호위 기병대<소환체>(위계: 정예 상중) * 30체 <알토 따라다님>
ㄴ[완전무장] 대마력(B) 마력방출(B) 돌파(B)
[기록교 호위대] <분령 호위중>
@기록교 무력 지휘관[정예]*3 [전투:상중,생존:중상,지휘:중상]
@기록교 기사[정예]*8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상]
@기록교 사제[정예]*6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중]
@기록교 전사[우수]*138 [전투력 중상(조건부 상하), 생존력 중상]
@보병[기본] [전투력 하중, 생존력 하중, 통솔도 하중.] *30명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커맨더](위계:희귀 중상)
ㄴ[희귀 하위세: (군략의 반지)(지휘의 검)]
[17=>18/20 부대] [피해율: 11%]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 *1
브로츠와프 명예 *12
성역지킴이 *30
황금글씨의 생성자 *80
레그니챠 순례지 *525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소환체> (위계: 정예 상중) * 18체 [완전무장] 심안(B) 군사의 지휘(B) 정령의 가호(B)
@브로츠와프의 명예[우수 하위] [C++ 세번째 은혜] [D++ 궁술 명문 기마궁술2~3가지 개인특성][장비:C랭크 활,D++갑주,말] * 226명
@성역지킴이[벗어남 상상] [C 불훼의진] [D++다중대응 기록무술] [재생술,갑주술+3개인특성][C변환무기][D++ 갑주및 포션] * 540명
@황금글씨의 생성자[벗어남 하위] [D금빛 언각진][E++하위 언어신술][황금글씨 방계 연공법+1개인특성][D금빛펜촉][E++로브및 기록의단] *1440명
@레그니챠 순례자[기본 상위] [E 은지 군용무술][F+ 랭활속의 기도, 차가운믿음 +1개인특성][F++갑옷][F+장창][F생존물약] * 9,500명
@알토[위계:희귀 상위세][소모 여유: 81=>84%]
ㄴ여전히 분령의 버프 아래 숨어서 여차하면 령주를 쓸 대기중
ㄴ시작시 령주 1획 사용(여전히 들키지 않게) 분령에게 부스팅으로서 '회복'을 부여
ㄴ그 후 2획째 령주를 사용하여 지휘관 아카식을 통하여 군 전체에 2턴 한정으로 [화살막이의 가호 부여](포격 저격 원거리 공격 대응책)
@라이더 알토(클래스: 라이더)[위계: 희귀 상중]-페가수스(A) 기형의 고삐(A) 직감의 모자(A)
ㄴ라이더 알토는 지휘에 맞추어 상황에 맞추어 주 병력을 호위 및 적의 포병과 궁병을 견제 아군을 보호하라
ㄴ자동으로 타이밍이 맞으면 적진을 휘저어버린다, 그전까지 소모는 라이더 알토와 소환된 전투 호위 기병대로
ㄴ이들을 전진배치 미끼 및 적들의 공격을 쳐내는데 대응.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지휘계) [위계: 희귀 중상]-[희귀 하위세: (군략의 반지)(진형의 목걸이)]
ㄴ계속해서 전군 전진하여 접근한다. [기록호위대] 알토와 분령 고기방패 대기중
ㄴ소환된 라이더 알토+소환된 [전투 호위 기병대] 상황에 맞추어 때가 될 때 까지는 병력을 호위 적의 포병과 궁병의 공격 견재 대신소모
ㄴ령주 1획 사용하여 [고속 회복] 1카드분 복구 바로 전장에 투입 진형에 더한다. 남은 여력의 회복은 전 부대에 부여 강화. [대상에 알토도 포함회복 3%]
ㄴ추가 령주 1획으로 전군에 [화살막이의 가호]를 부여한다.
ㄴ장비를 통해 스킬 부여 및 군단의 강화 생존 방어 공격력등을 강화, 조화롭게 자동운영, '사망'만 아니게 해라 회복시키면되니
@총체적인 전략
ㄴ적 기병대 말살후 라이더 알토로 본대들을 호위 적의 화살과 포탄을 쳐내버리며 전진이다! (과속하지 말고 제대로 안전하게 지키면서)
ㄴ분령을 통한 전군단 화살막이 가호로 레벨업! (이때 괜히 진짜 멋지게 해서 뭔가 진짜 비책을 쓴듯이) 령주 1획에 명한다(라이더 알토가) 화살막이의 가호를 부여!
ㄴ적이 퇴각전 하는순간 우리 기병대 미친듯이 물어뜯으러갑니다!
ㄴ여전히 령주 1획을 남겨둬 라이더 알토로 낚시 전법(아직 적이 뭔가 비책같은거 안썼고 느낌상)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병력현황] [령주: 3=>1/4획]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전원 버프 화살막이의 가호]
@알토(위계: 희귀 상위세)[분령이 숨겨주고 있어요]
@라이더 알토<소환체>(위계: 희귀 상중)
ㄴ페가수스(A) 기형의 고삐(A) 직감의 모자(A)
@전투 호위 기병대<소환체>(위계: 정예 상중) * 30체 <알토 따라다님>
ㄴ[완전무장] 대마력(B) 마력방출(B) 돌파(B)
[기록교 호위대] <분령 호위중>
@기록교 무력 지휘관[정예]*3 [전투:상중,생존:중상,지휘:중상]
@기록교 기사[정예]*8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상]
@기록교 사제[정예]*6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중]
@기록교 전사[우수]*138 [전투력 중상(조건부 상하), 생존력 중상]
@보병[기본] [전투력 하중, 생존력 하중, 통솔도 하중.] *30명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커맨더](위계:희귀 중상)
ㄴ[희귀 하위세: (군략의 반지)(지휘의 검)]
[17=>18/20 부대] [피해율: 11%]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 *1
브로츠와프 명예 *12
성역지킴이 *30
황금글씨의 생성자 *80
레그니챠 순례지 *525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소환체> (위계: 정예 상중) * 18체 [완전무장] 심안(B) 군사의 지휘(B) 정령의 가호(B)
@브로츠와프의 명예[우수 하위] [C++ 세번째 은혜] [D++ 궁술 명문 기마궁술2~3가지 개인특성][장비:C랭크 활,D++갑주,말] * 226명
@성역지킴이[벗어남 상상] [C 불훼의진] [D++다중대응 기록무술] [재생술,갑주술+3개인특성][C변환무기][D++ 갑주및 포션] * 540명
@황금글씨의 생성자[벗어남 하위] [D금빛 언각진][E++하위 언어신술][황금글씨 방계 연공법+1개인특성][D금빛펜촉][E++로브및 기록의단] *1440명
@레그니챠 순례자[기본 상위] [E 은지 군용무술][F+ 랭활속의 기도, 차가운믿음 +1개인특성][F++갑옷][F+장창][F생존물약] * 9,500명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25:23
@다시 질문이지만 알토가 령주로 1획 회복하면 혹사한것도 소모율도 전부 회복하는거지? 별다른 패널티나 뭔가 나쁜점없이 이게 최종확인임
아마 3턴쯤에 한번 써야할거같아서
아마 3턴쯤에 한번 써야할거같아서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27:36
>>1573
그냥 소모만 된 상태면, 한번에 3할 정도는 바로 회복한다.
상중 알토나 분령 같은 게 터지면 령주로도 즉각 회복이 어렵고
소모가 아니라 알토가 칼 맞고 내상 입은 거라면 령주로도 힘들다.
즉 지금 시점의 혹사라면 령주 한방이면 쌩쌩해진다.
그냥 소모만 된 상태면, 한번에 3할 정도는 바로 회복한다.
상중 알토나 분령 같은 게 터지면 령주로도 즉각 회복이 어렵고
소모가 아니라 알토가 칼 맞고 내상 입은 거라면 령주로도 힘들다.
즉 지금 시점의 혹사라면 령주 한방이면 쌩쌩해진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28:30
@그럼 터질거같으면 차라리 령주로 즉시 재소환하거나 거두는게 좋다는거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29:06
뭐 그럼 이걸로 내 2턴명령은 종료...슥슥 인연쪽은 대답이 없네 언제까지 할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0:24
>>1575
터질 것 같으면 그냥 빼서 회복시키거나 하라는 뜻.
즉시 재소환이나 거두는 것보다 이게 훨씬 안정적이다.
아무래도 싸우다가 추가적인 행동을 하는 건
상대가 찌를 수 있는 틈을 준다는 것.
쓸때는 써야하는 수이지만, 이런 임기응변적 수는 가급적 적게 하는 게 좋음.
터질 것 같으면 그냥 빼서 회복시키거나 하라는 뜻.
즉시 재소환이나 거두는 것보다 이게 훨씬 안정적이다.
아무래도 싸우다가 추가적인 행동을 하는 건
상대가 찌를 수 있는 틈을 준다는 것.
쓸때는 써야하는 수이지만, 이런 임기응변적 수는 가급적 적게 하는 게 좋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1:05
아니면 차라리 자폭 시켜서 소모값보다 더 이득을 본다던가...
모든 상황에 맞는 정답 같은 건 존재하지 않는다.
기록자가 그때그때 자기가 원하는 정답을 고르는것이다.
모든 상황에 맞는 정답 같은 건 존재하지 않는다.
기록자가 그때그때 자기가 원하는 정답을 고르는것이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1:35
그렇군 뭐 여차하면 령주로 자폭시켜버리면되겠지 소모대신으로
코토미네 키레이 고마워요! 키리츠구 상대할때의 것으로 배웠어요!
코토미네 키레이 고마워요! 키리츠구 상대할때의 것으로 배웠어요!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2:06
>>1579 령주로 자폭시켰다가 비상비비상처 같은 거 맞으면 삶이 힘들어지긴 한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2:51
>>1580 뭐 그라프나 적성을... 라는것으로 일단 분령은 남으니까요!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3:31
내머리속은 전군단이 화살막이 가호로 전진하면서 앞에서 기병대가 적의 화살과 포탄을(라이더 아카식 페가수스)튀튀튀튀튀튕! 하는걸 상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