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7> 대회전 『기록자』아카식 레코드 의 명령판 (2768)
『기록자』아카식 레코드◆x0ZHn58Zau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9:17:19 - 2025년 5월 27일 (화) 오후 09:27:13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9:17:19
기반 룰
1.앵커연장 없. 제출 기한 내 미납시 자동진행
2.항공함대 밴. 공간이동 밴. 화전용 병력 구성 중심. 일부 병종에 한하여 공군은 허가
3.시트는 교단장 or 시트 p에 반비례하는 병력포인트 감소
4.대공위식 앵커형태를 취하되 전투 묘사중 턴당 1회만 현장 명령 가능
전투 룰
1.비장패: 3장. 상호 비장패 비공개
2.교단장 or 1500p 규모 시트
3.병력 로스터는 50000p 규모
4.상호 비장패 비공개
5.커스텀 and 카탈로그 가능
6.희귀한 로스터 편성 가능
1.앵커연장 없. 제출 기한 내 미납시 자동진행
2.항공함대 밴. 공간이동 밴. 화전용 병력 구성 중심. 일부 병종에 한하여 공군은 허가
3.시트는 교단장 or 시트 p에 반비례하는 병력포인트 감소
4.대공위식 앵커형태를 취하되 전투 묘사중 턴당 1회만 현장 명령 가능
전투 룰
1.비장패: 3장. 상호 비장패 비공개
2.교단장 or 1500p 규모 시트
3.병력 로스터는 50000p 규모
4.상호 비장패 비공개
5.커스텀 and 카탈로그 가능
6.희귀한 로스터 편성 가능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4:48
거리'도' 영향을 주긴한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5:02
그렇군... 하지만 그라프에게 걸리면 예측샷으로 모두 끄아악은 확정사항이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6:04
>>1525 확정.
적성도 공간 좌표를 뚫어버릴 수 있으면 이쪽도 문제.
적성도 공간 좌표를 뚫어버릴 수 있으면 이쪽도 문제.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6:29
한방 맞았으니 정보가 들어오는군 속도전으로도 무리 뭔가 깔려하면 적이 뚫어버리고...
자군버프가 가장 효과적이란 말이지..
자군버프가 가장 효과적이란 말이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6:57
@상대 공격을 받아봤으니, 그리고 자신의 힘이 풀린것도봤으니 아군에게 화살막이 가호를 씌울경우 적의 데미지에 압도적으로 저항 가능한가
의미가 없다싶이하는가
의미가 없다싶이하는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7:49
>>1528
1. 충분히 저항 가능.
적어도 사망자 숫자가 부상자 숫자보다 많은 수준은 아니게 된다.
다만 적이 현재 수준의 화력 유지한다는 게 전제.
1. 충분히 저항 가능.
적어도 사망자 숫자가 부상자 숫자보다 많은 수준은 아니게 된다.
다만 적이 현재 수준의 화력 유지한다는 게 전제.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48:44
명령은 이제 통상 진군이고, 이제 허공작성을 어떻게 쓸지만 정하면 혹은 다른방향이군.
>>1529 @하지만 역으로 화력이 늘어날경우 안쓰면 더 피해를 많이 받는건 확정이지?
@아 그리고 아까 령주로 회복 여유분에 알토도 포함되면 소모여유 81%에서 어느정도 회복?
>>1529 @하지만 역으로 화력이 늘어날경우 안쓰면 더 피해를 많이 받는건 확정이지?
@아 그리고 아까 령주로 회복 여유분에 알토도 포함되면 소모여유 81%에서 어느정도 회복?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0:00
>>1530
1. 확정.
2. 한 3% 회복될 것 같은데.
1. 확정.
2. 한 3% 회복될 것 같은데.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1:01
그거면 충분
@화살이나 적 포격에 대항하여.
@마지막 추가질문 2턴 한정으로 분령의 위계를 희귀 상중으로 령주로 부스팅해서 유지하는 편이 좋은가
@아니면 위처럼 령주 1획으로 자군 전체에 화살막이를 하는편이 방호력이 좋은가 분령이 생각했을때
@화살이나 적 포격에 대항하여.
@마지막 추가질문 2턴 한정으로 분령의 위계를 희귀 상중으로 령주로 부스팅해서 유지하는 편이 좋은가
@아니면 위처럼 령주 1획으로 자군 전체에 화살막이를 하는편이 방호력이 좋은가 분령이 생각했을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1:31
뭐 재소환이 아니라 순간적인 위계증폭 오버클록이나 소모없도록 해당의 턴만 령주는 순간 부스팅이니 뭐 소모있으면 추가소모하지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1:48
안되면 재소환이겠지만 모처럼 2명 줄어들었고 정예 상위세 소환체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2:46
뭐 화력이 늘어나거나 뭔가 비책이 씁 하면 모르지만 현재 상태에서의 이야기 그렇다면 차라리 기량을 한번더 올려서 적이 더 쎄게패더라도
분령이 상위세까지 증폭해버리면 상대가 뭘하던 그에 맞출 수 있을테니가 분령이 강해지면 병력도 라이더 알토도
모두 강해지며 지휘력도 쎄질테고
분령이 상위세까지 증폭해버리면 상대가 뭘하던 그에 맞출 수 있을테니가 분령이 강해지면 병력도 라이더 알토도
모두 강해지며 지휘력도 쎄질테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3:09
>>1532
1. 더 명료하게 말해라.
2~3. 이건 확실하게 배분 문제라서 모른다.
해봐야 아는 문제.
1. 더 명료하게 말해라.
2~3. 이건 확실하게 배분 문제라서 모른다.
해봐야 아는 문제.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3:38
1의 받아서 2와 3의 채택중 이라는거였어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4:01
@배분 문제라 함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6:39
@내가 하려는건 령주 1획으로 2턴 한정으로 화살막이 가호를 부여해 원거리에 방호력을 부여한다
vs
@령주1획으로 분령을 2턴 한정으로 상중으로 올려 스펙과 버프를 강화 추가 장비도 화살막이의 깃발을 들어 방호력 부여와 강화한다
라는거라 이것은 분령이 판단하지 못하는건가 분배를 이해가 힘들군
후자든 전자든 알토의 %소모가 추가로 있다면 감수할 예정
vs
@령주1획으로 분령을 2턴 한정으로 상중으로 올려 스펙과 버프를 강화 추가 장비도 화살막이의 깃발을 들어 방호력 부여와 강화한다
라는거라 이것은 분령이 판단하지 못하는건가 분배를 이해가 힘들군
후자든 전자든 알토의 %소모가 추가로 있다면 감수할 예정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7:16
>>1539 그것까지 맞아 봐야 안다는 거 아니에요?
상대도 손패를 다 깐 건 아니니까.
상대도 손패를 다 깐 건 아니니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7:32
묻는다면 일장일단 쪽을 묻는 게 옳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7:36
그럼 현시점의 화력과 경험으로 어차피 적이 강화하면 강화 안할경우 더 아프니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7:40
(장단점 쪽)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7:47
일장 일단은ㅇ ㅛ구한다 오버 무명지기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8:29
>>1539
그런 식이면 단순 원거리 방어는 전자가 월등하지만
그 외의 모든 부분이 후자가 좋아지는것.
그러니까 배분 문제.
그런 식이면 단순 원거리 방어는 전자가 월등하지만
그 외의 모든 부분이 후자가 좋아지는것.
그러니까 배분 문제.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9:13
아니, 월등까지는 아닌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9:33
선택과 집중이구나.
그 외의 모든 부분에는 이속 등이 포함될 테고.
그 외의 모든 부분에는 이속 등이 포함될 테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9:36
어쨌든간에 선택과 집중은 맞긴하다.
다만 후자의 효율이 더 높긴하다.
다만 후자의 효율이 더 높긴하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9:39
흠... 차라리 그냥 오버클럭해서 3턴까지 끌고가는게 좋겠군 아 그런데 오버클럭하면 60체 까지지만 12체 덜 소환하면 그만큼 여유는 생기는거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0:59:50
정예 중상 유닛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0:03
미비하면 소환하고 아니면 아끼고..지만 으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1:04
@원래는 령주 + 오버클록으로 더블상중 + 정예 60체 지만, 이미 소환된 분령을 상중으로 올리면 여유분이 남잖아? 그걸 회복으로 돌릴수 있는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1:33
>>1552
1. 누구 회복으로 ?
1. 누구 회복으로 ?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1:40
당연히 본체 알토!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2:02
3%하면 84%니까 뭐 1%라도 더 벌어야 하는거지 이것만 확인이면 레벨업시키고 회복돌리고 통상전진할거같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4:50
령주로 상위세 하면 분령집중이니 분령이 에너지 여분남을테고 그걸 알토에게 돌리는거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5:49
원래라면 2체소환 60체여야 하는데 이미 1체와 48체는 존재하고있으니 그 여분만큼
게다가 분령도 새롭게가 아니라 기존에 존재하고있고 랭크업매직같군
게다가 분령도 새롭게가 아니라 기존에 존재하고있고 랭크업매직같군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6:01
별 의미 없다.
그냥 다른걸 하는 게 낫다.
그냥 다른걸 하는 게 낫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6:17
@예를들면? 분령기준에서 그냥 60체 채우는게 좋다는?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6:36
회복이 의미가 없다니 소모율은 중요한데...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6:42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7:19
@그럼 령주1획 소모로 분령만 쇼트컷으로 재소환할 경우는 소모는 별도로 없는거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7:36
>>1562
1. 소모는 없는데
상대가 분령 없는 틈을 노리는 건 있을 수 있다.
1. 소모는 없는데
상대가 분령 없는 틈을 노리는 건 있을 수 있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7:55
그런데 왜 이미 소환된 개체를 상위 개체로 업그레이드 자체가 불가능한거야?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8:26
알토가 도중에 분령의 특성을 바꾸는 건 힘들걸?
소환 해제후 재소환이면 모를까.
알토가 분령을 구성하는 리소스를 건드리기에는, 세부적인 기교가 부족하다.
이것만큼은 전문 소환계의 영역.
알토는 만능으로써 저점과 평균값을 내는거지, 상위 고점 라인은 못 된다.
에 의하야?
소환 해제후 재소환이면 모를까.
알토가 분령을 구성하는 리소스를 건드리기에는, 세부적인 기교가 부족하다.
이것만큼은 전문 소환계의 영역.
알토는 만능으로써 저점과 평균값을 내는거지, 상위 고점 라인은 못 된다.
에 의하야?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8:47
그렇군 그럼 그냥 령주 남겨두고 여차할때 쓰는게 좋겠군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09:26
그럼 그냥 화살막이 가호나 부여하자!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13:52
@그럼 명령에대한 최종확인질문 기존통상대로 나아가는거니 급작스러운 변화가 아니니 지휘는 여전히 문제가 없는가.
@상책은 아니지만 방호력을 높혀 대응하는것에 알토와 분령의 판단 뭐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거려나.
@적과 직접 부딪히는 턴은 몇턴쯤?
@상책은 아니지만 방호력을 높혀 대응하는것에 알토와 분령의 판단 뭐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거려나.
@적과 직접 부딪히는 턴은 몇턴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20:45
>>1569
1. 문제 없음
2. 슬슬 공격적으로 치고 나아가도 되지만, 안정지향적인 것도 나쁘지않음.
알토 소모율은 아직까지 괜찮은 수준이니까.
3. 위에도 말했듯이, 이제 겪어봐야안다.
1. 문제 없음
2. 슬슬 공격적으로 치고 나아가도 되지만, 안정지향적인 것도 나쁘지않음.
알토 소모율은 아직까지 괜찮은 수준이니까.
3. 위에도 말했듯이, 이제 겪어봐야안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22:22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2턴 명령]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알토[위계:희귀 상위세][소모 여유: 81=>84%]
ㄴ여전히 분령의 버프 아래 숨어서 여차하면 령주를 쓸 대기중
ㄴ시작시 령주 1획 사용(여전히 들키지 않게) 분령에게 부스팅으로서 '회복'을 부여
ㄴ그 후 2획째 령주를 사용하여 지휘관 아카식을 통하여 군 전체에 2턴 한정으로 [화살막이의 가호 부여](포격 저격 원거리 공격 대응책)
@라이더 알토(클래스: 라이더)[위계: 희귀 상중]-페가수스(A) 기형의 고삐(A) 직감의 모자(A)
ㄴ라이더 알토는 지휘에 맞추어 상황에 맞추어 주 병력을 호위 및 적의 포병과 궁병을 견제 아군을 보호하라
ㄴ자동으로 타이밍이 맞으면 적진을 휘저어버린다, 그전까지 소모는 라이더 알토와 소환된 전투 호위 기병대로
ㄴ이들을 전진배치 미끼 및 적들의 공격을 쳐내는데 대응.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지휘계) [위계: 희귀 중상]-[희귀 하위세: (군략의 반지)(진형의 목걸이)]
ㄴ계속해서 전군 전진하여 접근한다. [기록호위대] 알토와 분령 고기방패 대기중
ㄴ소환된 라이더 알토+소환된 [전투 호위 기병대] 상황에 맞추어 때가 될 때 까지는 병력을 호위 적의 포병과 궁병의 공격 견재 대신소모
ㄴ령주 1획 사용하여 [고속 회복] 1카드분 복구 바로 전장에 투입 진형에 더한다. 남은 여력의 회복은 전 부대에 부여 강화. [대상에 알토도 포함회복 3%]
ㄴ추가 령주 1획으로 전군에 [화살막이의 가호]를 부여한다.
ㄴ장비를 통해 스킬 부여 및 군단의 강화 생존 방어 공격력등을 강화, 조화롭게 자동운영, '사망'만 아니게 해라 회복시키면되니
@총체적인 전략
ㄴ적 기병대 말살후 라이더 알토로 본대들을 호위 적의 화살과 포탄을 쳐내버리며 전진이다! (과속하지 말고 제대로 안전하게 지키면서)
ㄴ분령을 통한 전군단 화살막이 가호로 레벨업! (이때 괜히 진짜 멋지게 해서 뭔가 진짜 비책을 쓴듯이) 령주 1획에 명한다(라이더 알토가) 화살막이의 가호를 부여!
ㄴ적이 퇴각전 하는순간 우리 기병대 미친듯이 물어뜯으러갑니다!
ㄴ여전히 령주 1획을 남겨둬 라이더 알토로 낚시 전법(아직 적이 뭔가 비책같은거 안썼고 느낌상)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병력현황] [령주: 3=>1/4획]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전원 버프 화살막이의 가호]
@알토(위계: 희귀 상위세)[분령이 숨겨주고 있어요]
@라이더 알토<소환체>(위계: 희귀 상중)
ㄴ페가수스(A) 기형의 고삐(A) 직감의 모자(A)
@전투 호위 기병대<소환체>(위계: 정예 상중) * 30체 <알토 따라다님>
ㄴ[완전무장] 대마력(B) 마력방출(B) 돌파(B)
[기록교 호위대] <분령 호위중>
@기록교 무력 지휘관[정예]*3 [전투:상중,생존:중상,지휘:중상]
@기록교 기사[정예]*8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상]
@기록교 사제[정예]*6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중]
@기록교 전사[우수]*138 [전투력 중상(조건부 상하), 생존력 중상]
@보병[기본] [전투력 하중, 생존력 하중, 통솔도 하중.] *30명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커맨더](위계:희귀 중상)
ㄴ[희귀 하위세: (군략의 반지)(지휘의 검)]
[17=>18/20 부대] [피해율: 11%]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 *1
브로츠와프 명예 *12
성역지킴이 *30
황금글씨의 생성자 *80
레그니챠 순례지 *525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소환체> (위계: 정예 상중) * 18체 [완전무장] 심안(B) 군사의 지휘(B) 정령의 가호(B)
@브로츠와프의 명예[우수 하위] [C++ 세번째 은혜] [D++ 궁술 명문 기마궁술2~3가지 개인특성][장비:C랭크 활,D++갑주,말] * 226명
@성역지킴이[벗어남 상상] [C 불훼의진] [D++다중대응 기록무술] [재생술,갑주술+3개인특성][C변환무기][D++ 갑주및 포션] * 540명
@황금글씨의 생성자[벗어남 하위] [D금빛 언각진][E++하위 언어신술][황금글씨 방계 연공법+1개인특성][D금빛펜촉][E++로브및 기록의단] *1440명
@레그니챠 순례자[기본 상위] [E 은지 군용무술][F+ 랭활속의 기도, 차가운믿음 +1개인특성][F++갑옷][F+장창][F생존물약] * 9,500명
@알토[위계:희귀 상위세][소모 여유: 81=>84%]
ㄴ여전히 분령의 버프 아래 숨어서 여차하면 령주를 쓸 대기중
ㄴ시작시 령주 1획 사용(여전히 들키지 않게) 분령에게 부스팅으로서 '회복'을 부여
ㄴ그 후 2획째 령주를 사용하여 지휘관 아카식을 통하여 군 전체에 2턴 한정으로 [화살막이의 가호 부여](포격 저격 원거리 공격 대응책)
@라이더 알토(클래스: 라이더)[위계: 희귀 상중]-페가수스(A) 기형의 고삐(A) 직감의 모자(A)
ㄴ라이더 알토는 지휘에 맞추어 상황에 맞추어 주 병력을 호위 및 적의 포병과 궁병을 견제 아군을 보호하라
ㄴ자동으로 타이밍이 맞으면 적진을 휘저어버린다, 그전까지 소모는 라이더 알토와 소환된 전투 호위 기병대로
ㄴ이들을 전진배치 미끼 및 적들의 공격을 쳐내는데 대응.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지휘계) [위계: 희귀 중상]-[희귀 하위세: (군략의 반지)(진형의 목걸이)]
ㄴ계속해서 전군 전진하여 접근한다. [기록호위대] 알토와 분령 고기방패 대기중
ㄴ소환된 라이더 알토+소환된 [전투 호위 기병대] 상황에 맞추어 때가 될 때 까지는 병력을 호위 적의 포병과 궁병의 공격 견재 대신소모
ㄴ령주 1획 사용하여 [고속 회복] 1카드분 복구 바로 전장에 투입 진형에 더한다. 남은 여력의 회복은 전 부대에 부여 강화. [대상에 알토도 포함회복 3%]
ㄴ추가 령주 1획으로 전군에 [화살막이의 가호]를 부여한다.
ㄴ장비를 통해 스킬 부여 및 군단의 강화 생존 방어 공격력등을 강화, 조화롭게 자동운영, '사망'만 아니게 해라 회복시키면되니
@총체적인 전략
ㄴ적 기병대 말살후 라이더 알토로 본대들을 호위 적의 화살과 포탄을 쳐내버리며 전진이다! (과속하지 말고 제대로 안전하게 지키면서)
ㄴ분령을 통한 전군단 화살막이 가호로 레벨업! (이때 괜히 진짜 멋지게 해서 뭔가 진짜 비책을 쓴듯이) 령주 1획에 명한다(라이더 알토가) 화살막이의 가호를 부여!
ㄴ적이 퇴각전 하는순간 우리 기병대 미친듯이 물어뜯으러갑니다!
ㄴ여전히 령주 1획을 남겨둬 라이더 알토로 낚시 전법(아직 적이 뭔가 비책같은거 안썼고 느낌상)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병력현황] [령주: 3=>1/4획]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전원 버프 화살막이의 가호]
@알토(위계: 희귀 상위세)[분령이 숨겨주고 있어요]
@라이더 알토<소환체>(위계: 희귀 상중)
ㄴ페가수스(A) 기형의 고삐(A) 직감의 모자(A)
@전투 호위 기병대<소환체>(위계: 정예 상중) * 30체 <알토 따라다님>
ㄴ[완전무장] 대마력(B) 마력방출(B) 돌파(B)
[기록교 호위대] <분령 호위중>
@기록교 무력 지휘관[정예]*3 [전투:상중,생존:중상,지휘:중상]
@기록교 기사[정예]*8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상]
@기록교 사제[정예]*6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중]
@기록교 전사[우수]*138 [전투력 중상(조건부 상하), 생존력 중상]
@보병[기본] [전투력 하중, 생존력 하중, 통솔도 하중.] *30명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커맨더](위계:희귀 중상)
ㄴ[희귀 하위세: (군략의 반지)(지휘의 검)]
[17=>18/20 부대] [피해율: 11%]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 *1
브로츠와프 명예 *12
성역지킴이 *30
황금글씨의 생성자 *80
레그니챠 순례지 *525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소환체> (위계: 정예 상중) * 18체 [완전무장] 심안(B) 군사의 지휘(B) 정령의 가호(B)
@브로츠와프의 명예[우수 하위] [C++ 세번째 은혜] [D++ 궁술 명문 기마궁술2~3가지 개인특성][장비:C랭크 활,D++갑주,말] * 226명
@성역지킴이[벗어남 상상] [C 불훼의진] [D++다중대응 기록무술] [재생술,갑주술+3개인특성][C변환무기][D++ 갑주및 포션] * 540명
@황금글씨의 생성자[벗어남 하위] [D금빛 언각진][E++하위 언어신술][황금글씨 방계 연공법+1개인특성][D금빛펜촉][E++로브및 기록의단] *1440명
@레그니챠 순례자[기본 상위] [E 은지 군용무술][F+ 랭활속의 기도, 차가운믿음 +1개인특성][F++갑옷][F+장창][F생존물약] * 9,500명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25:23
@다시 질문이지만 알토가 령주로 1획 회복하면 혹사한것도 소모율도 전부 회복하는거지? 별다른 패널티나 뭔가 나쁜점없이 이게 최종확인임
아마 3턴쯤에 한번 써야할거같아서
아마 3턴쯤에 한번 써야할거같아서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27:36
>>1573
그냥 소모만 된 상태면, 한번에 3할 정도는 바로 회복한다.
상중 알토나 분령 같은 게 터지면 령주로도 즉각 회복이 어렵고
소모가 아니라 알토가 칼 맞고 내상 입은 거라면 령주로도 힘들다.
즉 지금 시점의 혹사라면 령주 한방이면 쌩쌩해진다.
그냥 소모만 된 상태면, 한번에 3할 정도는 바로 회복한다.
상중 알토나 분령 같은 게 터지면 령주로도 즉각 회복이 어렵고
소모가 아니라 알토가 칼 맞고 내상 입은 거라면 령주로도 힘들다.
즉 지금 시점의 혹사라면 령주 한방이면 쌩쌩해진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28:30
@그럼 터질거같으면 차라리 령주로 즉시 재소환하거나 거두는게 좋다는거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29:06
뭐 그럼 이걸로 내 2턴명령은 종료...슥슥 인연쪽은 대답이 없네 언제까지 할지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0:24
>>1575
터질 것 같으면 그냥 빼서 회복시키거나 하라는 뜻.
즉시 재소환이나 거두는 것보다 이게 훨씬 안정적이다.
아무래도 싸우다가 추가적인 행동을 하는 건
상대가 찌를 수 있는 틈을 준다는 것.
쓸때는 써야하는 수이지만, 이런 임기응변적 수는 가급적 적게 하는 게 좋음.
터질 것 같으면 그냥 빼서 회복시키거나 하라는 뜻.
즉시 재소환이나 거두는 것보다 이게 훨씬 안정적이다.
아무래도 싸우다가 추가적인 행동을 하는 건
상대가 찌를 수 있는 틈을 준다는 것.
쓸때는 써야하는 수이지만, 이런 임기응변적 수는 가급적 적게 하는 게 좋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1:05
아니면 차라리 자폭 시켜서 소모값보다 더 이득을 본다던가...
모든 상황에 맞는 정답 같은 건 존재하지 않는다.
기록자가 그때그때 자기가 원하는 정답을 고르는것이다.
모든 상황에 맞는 정답 같은 건 존재하지 않는다.
기록자가 그때그때 자기가 원하는 정답을 고르는것이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1:35
그렇군 뭐 여차하면 령주로 자폭시켜버리면되겠지 소모대신으로
코토미네 키레이 고마워요! 키리츠구 상대할때의 것으로 배웠어요!
코토미네 키레이 고마워요! 키리츠구 상대할때의 것으로 배웠어요!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2:06
>>1579 령주로 자폭시켰다가 비상비비상처 같은 거 맞으면 삶이 힘들어지긴 한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2:51
>>1580 뭐 그라프나 적성을... 라는것으로 일단 분령은 남으니까요!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3:31
내머리속은 전군단이 화살막이 가호로 전진하면서 앞에서 기병대가 적의 화살과 포탄을(라이더 아카식 페가수스)튀튀튀튀튀튕! 하는걸 상상중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4:13
적이 접근하면 뭐 화살막이 가호가 쓸모없겠지만, 분위기상 접근할거같지않고 이번 기병 운용도 가볍게 하려했다가 전멸해버렸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4:26
다갓의 변덕이여...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4:54
아 프론 인연오면 언제까지일지 말해주세여 제쪽은 끝났다 전해드리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5:39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37:50
@아 문지기 이번에 어쨌뜬 2턴시작시 적의 그 정찰대를 전부 잘라냈으니 적 명중율은 현저하게 떨어지죠? 게다가 화살막이 가호까지라면 꽤 유용해지고 집중강화니
적이 접근전으로 와서 줘패지 않는한
적이 접근전으로 와서 줘패지 않는한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41:18
>>1587 절반 거리를 넘겼으므로, 슬슬 적 궁병대가 시인해서 쏠 수 있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41:39
다만 아무래도 기병대 있을때에 비해서는 명중률이 떨어지는 건 맞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42:24
뭐... 적이 더 빡세게 쏘면 내용물을 알 수 있을테고 3턴쨰엔 기병대 돌진시킬거니까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42:36
관전판에 질문? 있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44:06
인연은 아직 전략구상중? 아무말이 없어서 쁘론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46:49
쉬러 갔거나 리얼 뛰러 간 걸로 추정. 레스가 없다.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49:50
뭐 그럼 빠르면 화요일 늦어도 수요일까지로 인연쪽에 맞춘다고 전해주세여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50:09
인연도 하루만에는 못하겠지 뭐 월요일까지되면그걸로 좋고 연재는 문지기가 편할때로 맞추고
2025년 3월 16일 (일) 오후 11:51:18
그럼 프론이나 문지기에게 전달을 부탁하며[꼬르륵]
2025년 3월 17일 (월) 오전 12:29:10
렛 앵커 종료.
2025년 3월 17일 (월) 오전 06:02:54
그럼 연재는 문지기가 시간되면하는공지시간으로
2025년 3월 17일 (월) 오전 06:42:07
@그런데 문지기 결국 사용하는건 안들키게 분령숨김 중에서 쓰은 본체 알토니 라이더 아루토가 저리해도 상대는 뭐하는거지(?) 상태가 되려나. 뭐 해보고 보니 상대도 나도 이해불가의 행동같고
@상대는 라이더 아루토가 진짜라고 생각하는거 같은가 아니면 이미 들킨거 같은가.
@안개는 무산되었는데 그 힘의 잔향이 필드에 남아 있는가 있다면 매계로서 사용할 수 있겠는가
@상대는 라이더 아루토가 진짜라고 생각하는거 같은가 아니면 이미 들킨거 같은가.
@안개는 무산되었는데 그 힘의 잔향이 필드에 남아 있는가 있다면 매계로서 사용할 수 있겠는가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8:02:43
수요일 8시 30분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9:55:13
@아 문지기 질문 지금 하이드한 알토 클래스는 자동으로 소환술사야? 아직 지정 안했으니 미지정 상태야?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9:56:14
>>1600의 1번은 령주 사용하듯이 쑈하는것에 의미가 있는가 하는것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9:56:18
>>1603 자동 소환술사.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9:57:07
@그럼 분령의견으로 숨긴 알토는 들킬거 같은가 아니면 적이 작정하고 찾으려고 집중하는게 아니면 괜찮은가 전부 분령과 라이더 알토를 매계로 해서 그쪽으로 힘 보내고 령주쓰는데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9:57:10
@그런데 문지기 결국 사용하는건 안들키게 분령숨김 중에서 쓰은 본체 알토니 라이더 아루토가 저리해도 상대는 뭐하는거지(?) 상태가 되려나. 뭐 해보고 보니 상대도 나도 이해불가의 행동같고
1. 의미는 있는데, 상대가 눈치챌 가능성이 높다.
@상대는 라이더 아루토가 진짜라고 생각하는거 같은가 아니면 이미 들킨거 같은가.
2. 적성과 라이자는 모르겠지만, 그라프는 눈치챌 가능성이 높다.
@안개는 무산되었는데 그 힘의 잔향이 필드에 남아 있는가 있다면 매계로서 사용할 수 있겠는가
3. 안개가 무산된 건 아니고, 술식 효과는 아직 작동중이다.
1. 의미는 있는데, 상대가 눈치챌 가능성이 높다.
@상대는 라이더 아루토가 진짜라고 생각하는거 같은가 아니면 이미 들킨거 같은가.
2. 적성과 라이자는 모르겠지만, 그라프는 눈치챌 가능성이 높다.
@안개는 무산되었는데 그 힘의 잔향이 필드에 남아 있는가 있다면 매계로서 사용할 수 있겠는가
3. 안개가 무산된 건 아니고, 술식 효과는 아직 작동중이다.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9:57:28
>>1606
들켰다와 어디 있는지 아는 건 별개의 문제.
들켰다와 어디 있는지 아는 건 별개의 문제.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9:57:53
>>1607 @3번 : 즉 여전히 디버프를 주고 있는거지? 그렇다는건 좀더 힘을 쓰면 촉매활용으로서 가능하고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9:59:35
정확히 어떤 효과로서 작동하고 어떤형태인지만 알려줬으면 그래야 거둘지 말지 고민이라 아니면 속성 체인지해서
불타는 구름이나, 영고커피구름같은걸로 속성병화 때릴 생각
불타는 구름이나, 영고커피구름같은걸로 속성병화 때릴 생각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10:01:25
>>1609
1. 디버프를 주고 있고, 촉매 활용은 힘들다.
일단 분령을 매개체로 쓴 것이라서
정상적인 술식이 아니라, 억지로 지휘계 기예로 발동한 것이기 때문.
제갈량의 팔진도 같은 개념.
1. 디버프를 주고 있고, 촉매 활용은 힘들다.
일단 분령을 매개체로 쓴 것이라서
정상적인 술식이 아니라, 억지로 지휘계 기예로 발동한 것이기 때문.
제갈량의 팔진도 같은 개념.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10:01:41
그렇군 그럼 뭐 유지해둘까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10:01:48
관전판에도 질?문들 있긴 한데. 이거 끝나고.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10:02:11
>>1610
적 전체의 시야를 가리고, 사격 위력을 낮추며, 명중률을 떨어뜨린다.
그리고 적이 행동할시 방향감각과 움직임 자체를 엉망으로 만드는 효과가 있다.
적 전체의 시야를 가리고, 사격 위력을 낮추며, 명중률을 떨어뜨린다.
그리고 적이 행동할시 방향감각과 움직임 자체를 엉망으로 만드는 효과가 있다.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10:04:07
퇴근도중일 것을 감안해 미리 최종명령 올려두기 슥슥
2025년 3월 19일 (수) 오전 07:48:22
오늘 오후 20시 이후.
사전앵커 온
사전앵커 온
2025년 3월 19일 (수) 오후 06:14:33
흠... 1턴에 알토를 그냥 놔둔걸 보면 가능성은 두가지
7할 병력 제거 우선 혹은..
알토가 가짜라는걸 들켰나 지만 상중의 무력대를 설령
가짜라는걸 알아도 놔둘순 없겠지
7할 병력 제거 우선 혹은..
알토가 가짜라는걸 들켰나 지만 상중의 무력대를 설령
가짜라는걸 알아도 놔둘순 없겠지
2025년 3월 19일 (수) 오후 06:16:37
크윽 적의 의도를 알아야해 뭐 그냥 통상적으로 포격제거 하는게 목적이면
목적이겠지만 라이더 알토를 견제 안하려는 이유 리스트를 판정희망
분령 알토 머리를!!
목적이겠지만 라이더 알토를 견제 안하려는 이유 리스트를 판정희망
분령 알토 머리를!!
2025년 3월 19일 (수) 오후 06:17:49
는 희귀 궁사가 뭔가 쏘려할때 러이더 알토나 분령 저격!
할즐 알았는데!!
적어도 우리 알토 위치는 안들킨거 같으니
할즐 알았는데!!
적어도 우리 알토 위치는 안들킨거 같으니
2025년 3월 19일 (수) 오후 06:19:03
@아 문지기 그 내 안개는 어느정도로 적에게 효과를 주는거 같아? 묘사중에 뭔가 범위가 넓어서 엷은 느낌의 묘사가 있었잖아
2025년 3월 19일 (수) 오후 06:19:53
라이더 알토도 뭔가 가소로운(?)듯이 말했고
상대도 뭔가 가볍게 슝 하거나 잔재주 취급 느낌이었고
상대도 뭔가 가볍게 슝 하거나 잔재주 취급 느낌이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