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7> 대회전 『기록자』아카식 레코드 의 명령판 (2768)
『기록자』아카식 레코드◆x0ZHn58Zau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9:17:19 - 2025년 5월 27일 (화) 오후 09:27:13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9:17:19
기반 룰
1.앵커연장 없. 제출 기한 내 미납시 자동진행
2.항공함대 밴. 공간이동 밴. 화전용 병력 구성 중심. 일부 병종에 한하여 공군은 허가
3.시트는 교단장 or 시트 p에 반비례하는 병력포인트 감소
4.대공위식 앵커형태를 취하되 전투 묘사중 턴당 1회만 현장 명령 가능
전투 룰
1.비장패: 3장. 상호 비장패 비공개
2.교단장 or 1500p 규모 시트
3.병력 로스터는 50000p 규모
4.상호 비장패 비공개
5.커스텀 and 카탈로그 가능
6.희귀한 로스터 편성 가능
1.앵커연장 없. 제출 기한 내 미납시 자동진행
2.항공함대 밴. 공간이동 밴. 화전용 병력 구성 중심. 일부 병종에 한하여 공군은 허가
3.시트는 교단장 or 시트 p에 반비례하는 병력포인트 감소
4.대공위식 앵커형태를 취하되 전투 묘사중 턴당 1회만 현장 명령 가능
전투 룰
1.비장패: 3장. 상호 비장패 비공개
2.교단장 or 1500p 규모 시트
3.병력 로스터는 50000p 규모
4.상호 비장패 비공개
5.커스텀 and 카탈로그 가능
6.희귀한 로스터 편성 가능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0:12
>>1722
딱히 불리하지는 않고, 적당히 잘 되어가고 있다고 보는 중.
딱히 불리하지는 않고, 적당히 잘 되어가고 있다고 보는 중.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0:15
@아니지 저.. 포탄 속성이 뭐야? 화염과 폭발만? 아니면 불속성?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0:22
>>1725
뇌격과 불꽃.
뇌격과 불꽃.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0:27
그리고 은.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0:42
너무 지적 호기심용 질문이었나 보군...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0:47
@소환체를 '어린불의 신도'로 할 경우 공방에 엄청난 어드밴티지가 있을까 아니면 기록의 신술사쪽이 좋으려나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1:06
>>1721 여왕도 공간 도약을 자기랑 동급 상대에게 함부로 쓰면 병력 갈린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1:21
그럼 화끈한 자살이 맞고.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1:45
>>1729 어드밴티지는 있다.
다만 기대한만큼인지는 위계가 중요.
알토쪽은 기록의 신술사를 좀 더 선호하는 편.
다만 기대한만큼인지는 위계가 중요.
알토쪽은 기록의 신술사를 좀 더 선호하는 편.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1:50
지금 생각한 안은
@정예 상위세 애들을 잘 소환해서 두르고 간다.
@정예 상위세 애들을 포탄에 들이박는다.
@적과 뒤섞여서 레슬링한다.
@정예 상위세 애들을 잘 소환해서 두르고 간다.
@정예 상위세 애들을 포탄에 들이박는다.
@적과 뒤섞여서 레슬링한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2:09
>>1731 뭐, 그런데 대신 여왕은 메꿀 수 있는 방법론이 알토보다 더 많음.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2:12
@그럼 일단 3턴되면 소환체 정예상위세 애들은죽어있을테니 명령으로 하면 바로 보충은되지?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2:26
>>1735 보충 된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2:34
>>1734 그건 그럴 테고.
지휘계나 위계의 한계인지 아니면 그거 자체가 미친짓인지를 보려고 했다.
지휘계나 위계의 한계인지 아니면 그거 자체가 미친짓인지를 보려고 했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2:51
음.. 몇명 죽었는지만 미리 알수없으려나, 미사용 오버클록으로 최대 60체 맞춰서 부를 예정이라서 뭐 문지기가 알아서 계산해주면 그걸로좋음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3:13
>>1738 명령하면 사망자 숫자 나오면 자체적으로 계산해준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3:27
@분령판단 기록의 신술사 정예 상중으로 정예로서 불려서 부대에 편입 자신의 진법과 술법의 강화가 좋을까 아니면 하위 위계 다수가 좋을까
어차피 이렇게 된거 정직하게간다
어차피 이렇게 된거 정직하게간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5:27
>>1740
1. 판단 불가.
이런 종류는 기록자가 알아서 해야하는 쪽이다.
1. 판단 불가.
이런 종류는 기록자가 알아서 해야하는 쪽이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6:06
판단 불가라니.... 이건 좀 이상한다... 신술 연계기 사용할때 고위계일지 저위계일지도 모르면...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6:21
장단점을 물어야 하는게?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6:29
@장단점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7:28
>>1744
기록의 신술사가 정예 상중급으로 부대에 편입하면
진형과 진법은 지휘계쪽이라서 무의미하고
술법 강화는 확실하게 잘 들어간다.
하위 위계 다수는 그냥 깡으로 군세가 강해지는거니
순수하게 기록자 분령 지원이라면 이쪽이 제일 좋음.
신술사쪽은 아무래도 특수 목적에 가깝다.
기록의 신술사가 정예 상중급으로 부대에 편입하면
진형과 진법은 지휘계쪽이라서 무의미하고
술법 강화는 확실하게 잘 들어간다.
하위 위계 다수는 그냥 깡으로 군세가 강해지는거니
순수하게 기록자 분령 지원이라면 이쪽이 제일 좋음.
신술사쪽은 아무래도 특수 목적에 가깝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8:02
흠...
@위계 추천은 있어? 아래로 갈수록 일단 더 많이 소환할수있을거같은데 우수한 벗어난
@위계 추천은 있어? 아래로 갈수록 일단 더 많이 소환할수있을거같은데 우수한 벗어난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2:58:47
@정예 상중 1체 소환을, 우수한 상중 OR 벗어난 상중으로 소환했을때의 머릿수
뭐 출력조절소환이군
뭐 출력조절소환이군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0:39
그러니까 표기는 정예 상중1체인데
이걸 저위계로 할 경우
ㄴ벗어난??체
ㄴ우수한??체 로 전황니가능할지를 확인하는것 몇체인지도
이걸 저위계로 할 경우
ㄴ벗어난??체
ㄴ우수한??체 로 전황니가능할지를 확인하는것 몇체인지도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1:35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2:05
그런데 기록자 안 자두 대?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2:14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2:36
잠이란 베개 회사들이 더 큰 베개를 팔아먹기 위해 만들어 낸 프로파간다에 불과...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3:08
문지기가 숫자 제대로 안알려주면 그냥 문지기랄까 분령 판단에 맡겨버리는수가있어!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4:04
대충 45-살아있는 소환 기병대 = 기본~정예 상중 조합으로 알아서 소환한다 라고 해도 문제없지?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4:16
일단 기본 숫자는 적어둬야지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4:55
10분까지 답기다리고 잘거야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8:06
므에.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8:10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3턴 명령]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알토[위계:희귀 상위세][소모 여유: 70%]
ㄴ여전히 분령의 버프 아래 숨어서 스텐바이 절대로 들키지 말자, 령주사용에도 절대로 조용히, 분령을 통한 발동식으로 알토의 존재는 0에 가깝게.
ㄴ시작시 령주1회 사용으로 알토 스스로 회복 + 동시에 라이더 알토와 분령을 회복시킨다.
ㄴ5+죽은 소환된 무력대 숫자만큼 (벗어난 상중) 신술사대 보충 [호위 기병대-?명] <오버클록> [45-살아있는 전투 호위 기병대 숫자]
ㄴ이후 신술사 부대는 계속해서 보충한다, 진정한 고기방패들
ㄴ령주는 자체판단 자동사용, 단 분령이 요청하면 분령우선.
@라이더 알토<소환체>(위계: 희귀 상중)[페가수스(A) 기형의 고삐(A) 직감의 모자(A)]
ㄴ분령의 명령에 따른다, 생존을 우선하며 분령의 명령에 따라 운영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지휘계) [위계: 희귀 중상]-[희귀 하위세: (군략의 반지)(진형의 목걸이)]
ㄴ전속 전진이다! 신술사로 전 병력 강화! 슈퍼 컨트롤로 뚫고간다!
ㄴ라이더 알토를 살린뒤, 그대로 기사일생의 패로 준비 필요하다면 적 포탄쪽에 단독특공
ㄴ[안개술식]은 계속해서 유지해두도록 한다, 단 분령이 판단할때 필요없다 판단되면 거둬들인다.
ㄴ소환되어 보충된 신술사대로 버프 및 회복 강화에 운영
@총체적인 전략 [전원 버프 화살막이의 가호]+[안개술식 유지중]
ㄴ전속 전진이다! 신술사로 전 병력 강화! 슈퍼 컨트롤로 뚫고간다!
ㄴ라이더 알토 생존회복 후 부대에 합류하여 공격준비
ㄴ5+죽은 소환된 무력대 숫자만큼 (벗어난 상중) 신술사대 보충 [호위 기병대-?명] <오버클록> [45-살아있는 전투 호위 기병대 숫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병력현황] [령주: 1/4획]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안개술식 유지중]
@알토(위계: 희귀 상위세)[분령이 숨겨주고 있어요]
@라이더 알토<소환체>(위계: 희귀 상중)
ㄴ페가수스(A) 기형의 고삐(A) 직감의 모자(A)
@전투 호위 기병대<소환체>(위계: 정예 상중) * 30-??체 <라이더 알토 따라다님>
ㄴ[완전무장] 대마력(B) 마력방출(B) 돌파(B)
@기록 신술사<소환체>
(위계: 정예 상중) * ??체 <부대합류>
(위계: 우수한 상중) * ??체 <부대합류>
(위계: 벗어난 상중) * ??체 <부대합류>
(위계: 시본 상중) * ??체 <부대합류>
ㄴ[완전무장] 팔라딘(B) 단독현현(B) 지휘보충(B)
[기록교 호위대] <분령 호위중>
@기록교 무력 지휘관[정예]*3 [전투:상중,생존:중상,지휘:중상]
@기록교 기사[정예]*8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상]
@기록교 사제[정예]*6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중]
@기록교 전사[우수]*138 [전투력 중상(조건부 상하), 생존력 중상]
@보병[기본] [전투력 하중, 생존력 하중, 통솔도 하중.] *30명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커맨더](위계:희귀 중상)
ㄴ[희귀 하위세: (군략의 반지)(진형의 목걸이)]
[15/20 부대] [피해율: 26%]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 *1
브로츠와프 명예 *12
성역지킴이 *30
황금글씨의 생성자 *80
레그니챠 순례지 *525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소환체> (위계: 정예 상중) * 15체 [완전무장] 심안(B) 군사의 지휘(B) 정령의 가호(B)
@브로츠와프의 명예[우수 하위] [C++ 세번째 은혜] [D++ 궁술 명문 기마궁술2~3가지 개인특성][장비:C랭크 활,D++갑주,말] * 190명
@성역지킴이[벗어남 상상] [C 불훼의진] [D++다중대응 기록무술] [재생술,갑주술+3개인특성][C변환무기][D++ 갑주및 포션] * 450명
@황금글씨의 생성자[벗어남 하위] [D금빛 언각진][E++하위 언어신술][황금글씨 방계 연공법+1개인특성][D금빛펜촉][E++로브및 기록의단] *1200명
@레그니챠 순례자[기본 상위] [E 은지 군용무술][F+ 랭활속의 기도, 차가운믿음 +1개인특성][F++갑옷][F+장창][F생존물약] * 7925명
@알토[위계:희귀 상위세][소모 여유: 70%]
ㄴ여전히 분령의 버프 아래 숨어서 스텐바이 절대로 들키지 말자, 령주사용에도 절대로 조용히, 분령을 통한 발동식으로 알토의 존재는 0에 가깝게.
ㄴ시작시 령주1회 사용으로 알토 스스로 회복 + 동시에 라이더 알토와 분령을 회복시킨다.
ㄴ5+죽은 소환된 무력대 숫자만큼 (벗어난 상중) 신술사대 보충 [호위 기병대-?명] <오버클록> [45-살아있는 전투 호위 기병대 숫자]
ㄴ이후 신술사 부대는 계속해서 보충한다, 진정한 고기방패들
ㄴ령주는 자체판단 자동사용, 단 분령이 요청하면 분령우선.
@라이더 알토<소환체>(위계: 희귀 상중)[페가수스(A) 기형의 고삐(A) 직감의 모자(A)]
ㄴ분령의 명령에 따른다, 생존을 우선하며 분령의 명령에 따라 운영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지휘계) [위계: 희귀 중상]-[희귀 하위세: (군략의 반지)(진형의 목걸이)]
ㄴ전속 전진이다! 신술사로 전 병력 강화! 슈퍼 컨트롤로 뚫고간다!
ㄴ라이더 알토를 살린뒤, 그대로 기사일생의 패로 준비 필요하다면 적 포탄쪽에 단독특공
ㄴ[안개술식]은 계속해서 유지해두도록 한다, 단 분령이 판단할때 필요없다 판단되면 거둬들인다.
ㄴ소환되어 보충된 신술사대로 버프 및 회복 강화에 운영
@총체적인 전략 [전원 버프 화살막이의 가호]+[안개술식 유지중]
ㄴ전속 전진이다! 신술사로 전 병력 강화! 슈퍼 컨트롤로 뚫고간다!
ㄴ라이더 알토 생존회복 후 부대에 합류하여 공격준비
ㄴ5+죽은 소환된 무력대 숫자만큼 (벗어난 상중) 신술사대 보충 [호위 기병대-?명] <오버클록> [45-살아있는 전투 호위 기병대 숫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병력현황] [령주: 1/4획]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안개술식 유지중]
@알토(위계: 희귀 상위세)[분령이 숨겨주고 있어요]
@라이더 알토<소환체>(위계: 희귀 상중)
ㄴ페가수스(A) 기형의 고삐(A) 직감의 모자(A)
@전투 호위 기병대<소환체>(위계: 정예 상중) * 30-??체 <라이더 알토 따라다님>
ㄴ[완전무장] 대마력(B) 마력방출(B) 돌파(B)
@기록 신술사<소환체>
(위계: 정예 상중) * ??체 <부대합류>
(위계: 우수한 상중) * ??체 <부대합류>
(위계: 벗어난 상중) * ??체 <부대합류>
(위계: 시본 상중) * ??체 <부대합류>
ㄴ[완전무장] 팔라딘(B) 단독현현(B) 지휘보충(B)
[기록교 호위대] <분령 호위중>
@기록교 무력 지휘관[정예]*3 [전투:상중,생존:중상,지휘:중상]
@기록교 기사[정예]*8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상]
@기록교 사제[정예]*6 [전투력 상하(조건부 상중), 생존력 중중]
@기록교 전사[우수]*138 [전투력 중상(조건부 상하), 생존력 중상]
@보병[기본] [전투력 하중, 생존력 하중, 통솔도 하중.] *30명
@서번트 아카식[클래스: 커맨더](위계:희귀 중상)
ㄴ[희귀 하위세: (군략의 반지)(진형의 목걸이)]
[15/20 부대] [피해율: 26%]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 *1
브로츠와프 명예 *12
성역지킴이 *30
황금글씨의 생성자 *80
레그니챠 순례지 *525
@브로츠계 전투 지휘관<소환체> (위계: 정예 상중) * 15체 [완전무장] 심안(B) 군사의 지휘(B) 정령의 가호(B)
@브로츠와프의 명예[우수 하위] [C++ 세번째 은혜] [D++ 궁술 명문 기마궁술2~3가지 개인특성][장비:C랭크 활,D++갑주,말] * 190명
@성역지킴이[벗어남 상상] [C 불훼의진] [D++다중대응 기록무술] [재생술,갑주술+3개인특성][C변환무기][D++ 갑주및 포션] * 450명
@황금글씨의 생성자[벗어남 하위] [D금빛 언각진][E++하위 언어신술][황금글씨 방계 연공법+1개인특성][D금빛펜촉][E++로브및 기록의단] *1200명
@레그니챠 순례자[기본 상위] [E 은지 군용무술][F+ 랭활속의 기도, 차가운믿음 +1개인특성][F++갑옷][F+장창][F생존물약] * 7925명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8:14
에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8:28
기본 100명 당 벗어난 10명, 우수한 하나.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8:50
정예 상중1 체당
우수한 상중 12명
벗어난 상중 140명
이거 아냐?
우수한 상중 12명
벗어난 상중 140명
이거 아냐?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8:52
그리고 이 편제에서 기본 1000당 정예 하나가 기본 편제고
정예도를 올리고 싶으면 추가적으로 변형하면 된다.
정예도를 올리고 싶으면 추가적으로 변형하면 된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9:08
즉 기본 상중은 1600명?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9:11
>>1761 아, 저게 아니었구나.
기본은 그냥 1600명.
기본은 그냥 1600명.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9:28
즉 소환체 부대를 별도로 만들게 되겠구나...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9:41
잠깐 밥 좀 먹으라고 한 소리 들어서.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9:54
사실 몇명이 죽을지 모르니까! 문지기에게 맡기려고! 부대의 고기방패로 쓰게!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0:00
뭐, 너무 부대를 크게 만들면 소모도가 치솟으니까
적절한 균형이 필요하지만.
적절한 균형이 필요하지만.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0:23
내가 소환주체인데 그 균형을 모르는건 이상하다고 생각되지만 그래서 맡김이고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0:41
하다못해 몇명이 죽을지 알면 지금 자고 내일부터 그거 짜는거 들어갈텐데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0:47
>>1769 알토쪽은 고려를 해본 적이 없어서, 짜서 알려줘야한다.
시간이 걸리는.
시간이 걸리는.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0:59
문지기가 짜서 내게?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1:43
[35-살아있는 전투 호위 기병대 숫자]
여튼 이렇게 되니까 다 죽으면 35정예 상중만큼 보충이고 여튼 이번엔
여튼 이렇게 되니까 다 죽으면 35정예 상중만큼 보충이고 여튼 이번엔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1:46
>>1772 어느정도까지 버틸만한지.
그런데 아마 지금 상태로는 1만명 내외 정도일걸.
그런데 아마 지금 상태로는 1만명 내외 정도일걸.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2:12
알토, 전문 소환계보다 여러가지 부족하니까.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2:12
그정도면 충분해, 단지 몇명이 죽은지 알아야 그 숫자를 짜니 알려주지 않는한 분령에게 내던진다는것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2:26
>>1776 몇명 죽었는지는 나도 모른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2:35
어쩌겠어 있는걸로 해야지 아니 모르면 짤수가없는데요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2:51
하... 그냥자야지 해뜬후에 이야기하자 퇴근하고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3:53
그 내가 소환하는거고 뭐 알겠는데 몇명 죽었는지 몰라서 내가 몇명 소환할지도 모르면 짜는거 자체가 불가능해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5:13
그냥 몇 명 죽었는지 자체가 비공개 정보 아니에요?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6:03
잘 자.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6:33
그거 달라고 하는 건 미래 예지력을 달라는 거고.
몰라서 못 짜면 못 짜는 거고.
비율이라도 미리 생각해두는게 최선수다.
몰라서 못 짜면 못 짜는 거고.
비율이라도 미리 생각해두는게 최선수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6:43
그리고 아직 알토가 싸우는 중이라
추가로 더 죽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당장 몇명 죽었는지 확정 낼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이다.
추가로 더 죽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당장 몇명 죽었는지 확정 낼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이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6:51
아님 피해량 보고 3턴 도중앵커 빼던가...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8:15
>>1783 뭐 기병 하나당 우수한 4 벗어난 5 일반 600 같은 식으로.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20:19
나도 자고나서 맑은 정신으로 말해줘야지.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5:48:10
알토쪽 전장 결과에 상관없이
'지금' 기준으로 무력대가 몇명이나 죽어나갔느냐를 알고싶다면
그래도 최소 4명에서 최대 8명 언저리 정도.
결과가 확정되면 무조건 더 늘어난다.
수준이 높기 때문에 정예 극상급의 포격이라고해도 단시간내에 전멸시킬 수는 없다.
'지금' 기준으로 무력대가 몇명이나 죽어나갔느냐를 알고싶다면
그래도 최소 4명에서 최대 8명 언저리 정도.
결과가 확정되면 무조건 더 늘어난다.
수준이 높기 때문에 정예 극상급의 포격이라고해도 단시간내에 전멸시킬 수는 없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5:48:41
아직 전투 결과가 미확정이라, 기록자에게 추가 정보가 계속 들어오면서 헷갈릴 것 같아서
얼버무린건데
화난 모양이네.
얼버무린건데
화난 모양이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5:49:11
좀 더 신뢰해줬으면 좋았을탠데.
뭐, 이건 이유를 말해주지 않은 내 잘못도 있으려나.
새벽 내내 생각할거리가 좀 많았으니.
뭐, 이건 이유를 말해주지 않은 내 잘못도 있으려나.
새벽 내내 생각할거리가 좀 많았으니.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7:53:11
힐시간으로 자동변환이 안되면 결국 도중에 시긴 받고 몇명 소환할지 해야하는데 그거에 앵커 자체를 파악 하러면
그러니 사전에 숫자를 알아야 날아ㄴ 만큼 새로이 보충하는데
그거조차 안되면 ai에게 맡겨서 신술대 1 10 100 1000으로 보충해달라
하는 수 밖에 없는데 그것도 안되면 죽으라는것
그러니 사전에 숫자를 알아야 날아ㄴ 만큼 새로이 보충하는데
그거조차 안되면 ai에게 맡겨서 신술대 1 10 100 1000으로 보충해달라
하는 수 밖에 없는데 그것도 안되면 죽으라는것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7:55:25
@질문 B스킬로
ㄴ유지절감
ㄴ자체지휘
를 달 경우 1 12 140 1600 이렇게 한 부대로 해서 운용에 문제가 없는가
아니면 B스킬 하나 더 달아야 하는가 가능하면 저렴하고 좋게 가려고
이게되면 4명 정예당 4카드 1부대화가 가능하니 게다가 무장도 풀이고 현재 특성상 일단 시작시 2부대로 스타트 가능
ㄴ유지절감
ㄴ자체지휘
를 달 경우 1 12 140 1600 이렇게 한 부대로 해서 운용에 문제가 없는가
아니면 B스킬 하나 더 달아야 하는가 가능하면 저렴하고 좋게 가려고
이게되면 4명 정예당 4카드 1부대화가 가능하니 게다가 무장도 풀이고 현재 특성상 일단 시작시 2부대로 스타트 가능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7:59:38
문제가 없다는 지휘력에 하자가 없고 알아서 신술 뿜뿜 부대강화
분령 보조 생존력 풀가동 등등 말하는것
분령 보조 생존력 풀가동 등등 말하는것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8:00:17
@그리고 령주 회복과 섞어서 하는건 괜찮은가랑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1:27:06
@알토가 소환할때 라이더 알토 위치에 소환 가능할지(기병대 보충)
@라이더 알토는 잠행이 가능할지
@라이더 알토는 잠행이 가능할지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1:43:55
지금 진형이
적 [폭탄밭] 아군
인데 알토는 어디쯤 있는느낌?
적 [폭탄밭] 아군
인데 알토는 어디쯤 있는느낌?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1:48:41
@진입이 불가능할 정도로 빽빽한진 그정도로 '소모'했다면 상대도 장난 아닐텐데 무려 정예 극상 폭타이니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1:53:49
잠행은 궁기병들 빼면 시야를 더는 못 보는 가능성을 노려보시는 쪽?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1:59:27
분령이 본대랑 나아갈때 옆구리로 기병 돌려서 치려고요
또 둘러갓는데 거기도 폭탄밭 되면 의미가 없으니
또 둘러갓는데 거기도 폭탄밭 되면 의미가 없으니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2:00:37
딱히 비책쓴거같진 않고 그냥 성능으로 폭탄밭 깐다면 뭐 강제라도 비집고 어느쪽이던 상대 전선을 2개로 만들어줄 생각 그럼 한쪽은 방어 낮아지겠고
안개효과로 진형 망가지지가 발동된다면
안개효과로 진형 망가지지가 발동된다면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2:01:48
본대는 전진한다.(알토회복하고 등등) 기병대를 보충하여 약한 측면쪽으로 내달리게 해서 들이받는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2:03:20
뭐 폭탄을 터트릴테고 그걸 하기직전 줘패기겟네어
들켜도 상대는 기병대 대응하지 않으면 안되니
들켜도 상대는 기병대 대응하지 않으면 안되니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2:03:56
2턴만큼 접근 했으니 돌파 확률좀 알아보고 오의급꺼지 맞았으니
이제 대충 각 나오겟지
이제 대충 각 나오겟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2:11:21
문지기 오면 질문 답변 해주겠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2:56:31
음 부대끼리의 전환.. 이거 소환수로 부대 만들어서 떨어진곳에 익스체인지 가능해?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3:02:56
[질문 총합 정리]
@질문 B스킬로 ㄴ유지절감ㄴ자체지휘 할 경우 1 12 140 1600의 부대는 지휘력에 문제가 없는가
@현재 라이더 알토의 위치
@소환시 라이더 알토 근처로(라이더 알토매계)가능한가.
@부대끼리의 전환이라 했는데 다소 멀리 떨어진 장거리 전환이 가능한가.
@가능하다면 분령의 판단 알토에게 2세트 소환 부대를 붙여 양쪽에서 가고 이때다 할때 라이더 알토 기병대와 분령과 알토 보병대 위치를 바꾸어 단숨에 안전 접근 전환이 가능한가.
@질문 B스킬로 ㄴ유지절감ㄴ자체지휘 할 경우 1 12 140 1600의 부대는 지휘력에 문제가 없는가
@현재 라이더 알토의 위치
@소환시 라이더 알토 근처로(라이더 알토매계)가능한가.
@부대끼리의 전환이라 했는데 다소 멀리 떨어진 장거리 전환이 가능한가.
@가능하다면 분령의 판단 알토에게 2세트 소환 부대를 붙여 양쪽에서 가고 이때다 할때 라이더 알토 기병대와 분령과 알토 보병대 위치를 바꾸어 단숨에 안전 접근 전환이 가능한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3:03:51
물론 무리를 하는 시점에서 알토는 소모 + 필요하면 령주로 다시 보충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3:05:29
새로운 길을 만들라고 해서 이거라면 작정하고 들킨게 아니면 평범하게 소환체 특공으로 보고 대 기병진법으로 대응할테니 바뀌는 순간 기병을 읽고 쏜게 빗나가고 병력은 보병대니 적들은 당황 기병대는 보병대가 있는 곳에서 바로 들이받으러 달려들고 적들은 안개 효과로 진형 바꾸는게 굼뜨겠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3:06:40
2세트면 머릿수도 비슷할테니 체급적으로 어차피 4정예 상중 죽으면 라이더 알토쪽이 더 많은테고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7:57:23
@질문 B스킬로
ㄴ유지절감
ㄴ자체지휘
를 달 경우 1 12 140 1600 이렇게 한 부대로 하면 알아서 냅둬도 지휘력에 하자가 없는가?
아니면 B스킬을 (단독행동용으로) 하나 더 달아야 하는가?
가능하면 저렴하고 좋게 가려고. 이게되면 4명 정예당 4카드 1부대화가 가능하니. 게다가 무장도 풀이고 현재 특성상 일단 시작시 2부대로 스타트 가능
@그리고 령주 회복과 섞어서 하는건 괜찮은가랑
@알토가 소환할때, 라이더 알토 위치에 소환 가능할지(기병대 보충)
@라이더 알토는 잠행이 가능할지. 분령이 폭탄밭으로 강제로라도 비집고 들어갈 때 옆구리로 기병 돌려서 치려고 한다.
어떤 전술을 쓰건, 상대 전선을 2개로 만들어줄 생각. 여기에 안개효과로 진형 붕괴까지 발동된다면 둘 중 한 쪽은 방어가 낮아질 거고.
본대는 전진한다.(알토회복하고 등등) 기병대를 보충하여 약한 측면쪽으로 내달리게 해서 들이받는다
-폭탄을 격발해야 하는 타이밍에 잠행하는 기병대를 돌진시켜서 뚫어버리기. 잠행이 들켜도 폭탄 격발하는 타이밍을 꼴 수는 있을 거고.
@지금 진형이
적 [폭탄밭] 아군
인 거 같은데, 라이더 알토는 어디쯤 있는 느낌?
@(폭탄밭은?) 진입이 불가능할 정도로 빽빽한지.
그정도로 '소모'했다면 상대도 장난 아닐텐데. 무려 정예 극상 폭탄이니
@2턴 동안 접근을 했고, 오의급 일격도 맞았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면 돌파 확률은 얼마나 되는가?
@부대끼리의 전환이라 했는데 다소 멀리 떨어진 장거리 전환이 가능한가. 소환수로 만든 부대와의 전환은?
@가능하다면 분령의 판단:
알토에게 2세트 소환 부대를 붙여 양쪽에서 가고 이때다 할때 라이더 알토 기병대와 분령+알토 보병대 위치를 바꾸어 단숨에 안전하게 접근하는 게 가능한가?
ㄴ유지절감
ㄴ자체지휘
를 달 경우 1 12 140 1600 이렇게 한 부대로 하면 알아서 냅둬도 지휘력에 하자가 없는가?
아니면 B스킬을 (단독행동용으로) 하나 더 달아야 하는가?
가능하면 저렴하고 좋게 가려고. 이게되면 4명 정예당 4카드 1부대화가 가능하니. 게다가 무장도 풀이고 현재 특성상 일단 시작시 2부대로 스타트 가능
@그리고 령주 회복과 섞어서 하는건 괜찮은가랑
@알토가 소환할때, 라이더 알토 위치에 소환 가능할지(기병대 보충)
@라이더 알토는 잠행이 가능할지. 분령이 폭탄밭으로 강제로라도 비집고 들어갈 때 옆구리로 기병 돌려서 치려고 한다.
어떤 전술을 쓰건, 상대 전선을 2개로 만들어줄 생각. 여기에 안개효과로 진형 붕괴까지 발동된다면 둘 중 한 쪽은 방어가 낮아질 거고.
본대는 전진한다.(알토회복하고 등등) 기병대를 보충하여 약한 측면쪽으로 내달리게 해서 들이받는다
-폭탄을 격발해야 하는 타이밍에 잠행하는 기병대를 돌진시켜서 뚫어버리기. 잠행이 들켜도 폭탄 격발하는 타이밍을 꼴 수는 있을 거고.
@지금 진형이
적 [폭탄밭] 아군
인 거 같은데, 라이더 알토는 어디쯤 있는 느낌?
@(폭탄밭은?) 진입이 불가능할 정도로 빽빽한지.
그정도로 '소모'했다면 상대도 장난 아닐텐데. 무려 정예 극상 폭탄이니
@2턴 동안 접근을 했고, 오의급 일격도 맞았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면 돌파 확률은 얼마나 되는가?
@부대끼리의 전환이라 했는데 다소 멀리 떨어진 장거리 전환이 가능한가. 소환수로 만든 부대와의 전환은?
@가능하다면 분령의 판단:
알토에게 2세트 소환 부대를 붙여 양쪽에서 가고 이때다 할때 라이더 알토 기병대와 분령+알토 보병대 위치를 바꾸어 단숨에 안전하게 접근하는 게 가능한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7:59:27
기병대와 보병대의 위치를 바꾸는 이유는 기병대에 대응할 준비를 하고 있던 상대 병력은 보병대를, 그리고 보병대에 대응할 준비를 하고 있던 상대 병력은 갑작스럽게 기병대를 마주하게 해서 당황시키고.
안개 때문에 미처 반응을 못하고 상당한 전술적 불리점을 안게 하는 게 목적.
안개 때문에 미처 반응을 못하고 상당한 전술적 불리점을 안게 하는 게 목적.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8:07:45
맞음
뭐 작전명은 조커뽑기군 극한의 눈치싸움
뭐 작전명은 조커뽑기군 극한의 눈치싸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8:11:17
뭐 보병대는 저 폭발물 통과전에 기병대는 폭발물 지나거나 둘러서 빠르게 피해 무시하고 들러붙기 겠지만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8:19:54
보병: 폭발물지대를 끝까지 악으로 깡으로 돌파할것 처럼 억지로 비집고 진군.
기병: 폭발물지대를 우회해 적진 근처까지 도달
->
보병: 기병과 위치를 바꾸어, 적진 근처로 공간이동.
기병: 보병과 위치를 바꾸어, 폭발물 지대 중간? 초입? 즈음으로 이동, 다시 뒤돌아 우회해 적진 근처로 복귀.
이런 식?
기병: 폭발물지대를 우회해 적진 근처까지 도달
->
보병: 기병과 위치를 바꾸어, 적진 근처로 공간이동.
기병: 보병과 위치를 바꾸어, 폭발물 지대 중간? 초입? 즈음으로 이동, 다시 뒤돌아 우회해 적진 근처로 복귀.
이런 식?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8:23:17
전환이 장거리로서 교체 된다면 그런식 다만 기병은 가속 붙은게 있으니 그대로 폭발물 상대 당황할때 지나가버리기 그런느낌
위에 보면 단거리 블링크 보다 부대끼리 전환이 지휘계의 주 전략 이라고 했으니 머릿수가 엇비슷 하면 될거 같아서 확인 이거 외엔 길을 만들 방법이
떠오르지 않음
위에 보면 단거리 블링크 보다 부대끼리 전환이 지휘계의 주 전략 이라고 했으니 머릿수가 엇비슷 하면 될거 같아서 확인 이거 외엔 길을 만들 방법이
떠오르지 않음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8:24:31
주술회전의 그 변태남(?)의 박수가 떠올라서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39:10

대충 이렇게 하고싶은것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0:21
@질문 B스킬로
ㄴ유지절감
ㄴ자체지휘
를 달 경우 1 12 140 1600 이렇게 한 부대로 하면 알아서 냅둬도 지휘력에 하자가 없는가?
아니면 B스킬을 (단독행동용으로) 하나 더 달아야 하는가?
가능하면 저렴하고 좋게 가려고. 이게되면 4명 정예당 4카드 1부대화가 가능하니. 게다가 무장도 풀이고 현재 특성상 일단 시작시 2부대로 스타트 가능
@그리고 령주 회복과 섞어서 하는건 괜찮은가랑
@알토가 소환할때, 라이더 알토 위치에 소환 가능할지(기병대 보충)
@라이더 알토는 잠행이 가능할지. 분령이 폭탄밭으로 강제로라도 비집고 들어갈 때 옆구리로 기병 돌려서 치려고 한다.
어떤 전술을 쓰건, 상대 전선을 2개로 만들어줄 생각. 여기에 안개효과로 진형 붕괴까지 발동된다면 둘 중 한 쪽은 방어가 낮아질 거고.
본대는 전진한다.(알토회복하고 등등) 기병대를 보충하여 약한 측면쪽으로 내달리게 해서 들이받는다
-폭탄을 격발해야 하는 타이밍에 잠행하는 기병대를 돌진시켜서 뚫어버리기. 잠행이 들켜도 폭탄 격발하는 타이밍을 꼴 수는 있을 거고.
@지금 진형이
적 [폭탄밭] 아군
인 거 같은데, 라이더 알토는 어디쯤 있는 느낌?
@(폭탄밭은?) 진입이 불가능할 정도로 빽빽한지.
그정도로 '소모'했다면 상대도 장난 아닐텐데. 무려 정예 극상 폭탄이니
@2턴 동안 접근을 했고, 오의급 일격도 맞았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면 돌파 확률은 얼마나 되는가?
@부대끼리의 전환이라 했는데 다소 멀리 떨어진 장거리 전환이 가능한가. 소환수로 만든 부대와의 전환은?
@가능하다면 분령의 판단:
알토에게 2세트 소환 부대를 붙여 양쪽에서 가고 이때다 할때 라이더 알토 기병대와 분령+알토 보병대 위치를 바꾸어 단숨에 안전하게 접근하는 게 가능한가?
1. 조건문을 좀 더 자세하게 달아서 재질문할 것.
그냥 소환수로 개별 부대를 편성하는 것이라면 딱히 문제 없다.
2. 상동, 누구를 대상으로 하는 것인가?
3. 소환은 가능하지만, 알토는 내켜하지 않을 것이다.
아무래도 상대가 공격 중인 곳에 소환하면 소환 직후 바로 죽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
4. 잠행 비슷한 건 가능하지만 어디까지나 흉내 내기에 불과.
그리고 무력대도 비슷해서, 상대쪽 눈을 속일 가능성은 매우 낮음.
분령의 역량이 극히 중요해진다.
5. 적 폭탄밭 아군에서 아군의 좌측쪽에서 전투중이다.
포탄쪽에 가깝다.
6. 진입이 불가능할 정도로 빽빽한 건 아님.
폭발력을 감안했는지 약간 넓게 퍼져있다.
7. 알토쪽 데이터가 정리가 안되었으므로, 그걸 빼고 말해야한다.
그냥 포탄이 박힌 폭발 구역 돌파라면 100%.
피해는 별도로 감안해야하고.
8. 분령이 인식하고나서, 연결하고, 지휘하는 과정을 거치면 전환 가능.
9. 시도해볼만한 전략.
ㄴ유지절감
ㄴ자체지휘
를 달 경우 1 12 140 1600 이렇게 한 부대로 하면 알아서 냅둬도 지휘력에 하자가 없는가?
아니면 B스킬을 (단독행동용으로) 하나 더 달아야 하는가?
가능하면 저렴하고 좋게 가려고. 이게되면 4명 정예당 4카드 1부대화가 가능하니. 게다가 무장도 풀이고 현재 특성상 일단 시작시 2부대로 스타트 가능
@그리고 령주 회복과 섞어서 하는건 괜찮은가랑
@알토가 소환할때, 라이더 알토 위치에 소환 가능할지(기병대 보충)
@라이더 알토는 잠행이 가능할지. 분령이 폭탄밭으로 강제로라도 비집고 들어갈 때 옆구리로 기병 돌려서 치려고 한다.
어떤 전술을 쓰건, 상대 전선을 2개로 만들어줄 생각. 여기에 안개효과로 진형 붕괴까지 발동된다면 둘 중 한 쪽은 방어가 낮아질 거고.
본대는 전진한다.(알토회복하고 등등) 기병대를 보충하여 약한 측면쪽으로 내달리게 해서 들이받는다
-폭탄을 격발해야 하는 타이밍에 잠행하는 기병대를 돌진시켜서 뚫어버리기. 잠행이 들켜도 폭탄 격발하는 타이밍을 꼴 수는 있을 거고.
@지금 진형이
적 [폭탄밭] 아군
인 거 같은데, 라이더 알토는 어디쯤 있는 느낌?
@(폭탄밭은?) 진입이 불가능할 정도로 빽빽한지.
그정도로 '소모'했다면 상대도 장난 아닐텐데. 무려 정예 극상 폭탄이니
@2턴 동안 접근을 했고, 오의급 일격도 맞았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면 돌파 확률은 얼마나 되는가?
@부대끼리의 전환이라 했는데 다소 멀리 떨어진 장거리 전환이 가능한가. 소환수로 만든 부대와의 전환은?
@가능하다면 분령의 판단:
알토에게 2세트 소환 부대를 붙여 양쪽에서 가고 이때다 할때 라이더 알토 기병대와 분령+알토 보병대 위치를 바꾸어 단숨에 안전하게 접근하는 게 가능한가?
1. 조건문을 좀 더 자세하게 달아서 재질문할 것.
그냥 소환수로 개별 부대를 편성하는 것이라면 딱히 문제 없다.
2. 상동, 누구를 대상으로 하는 것인가?
3. 소환은 가능하지만, 알토는 내켜하지 않을 것이다.
아무래도 상대가 공격 중인 곳에 소환하면 소환 직후 바로 죽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
4. 잠행 비슷한 건 가능하지만 어디까지나 흉내 내기에 불과.
그리고 무력대도 비슷해서, 상대쪽 눈을 속일 가능성은 매우 낮음.
분령의 역량이 극히 중요해진다.
5. 적 폭탄밭 아군에서 아군의 좌측쪽에서 전투중이다.
포탄쪽에 가깝다.
6. 진입이 불가능할 정도로 빽빽한 건 아님.
폭발력을 감안했는지 약간 넓게 퍼져있다.
7. 알토쪽 데이터가 정리가 안되었으므로, 그걸 빼고 말해야한다.
그냥 포탄이 박힌 폭발 구역 돌파라면 100%.
피해는 별도로 감안해야하고.
8. 분령이 인식하고나서, 연결하고, 지휘하는 과정을 거치면 전환 가능.
9. 시도해볼만한 전략.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1:46
그럼 해봐야겠군 명령 수정하러갈게!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2:50
@최종적으로 >>1817 의 전략을 구사해 보려한다 분령으로서 그냥 통과하는것보다 피해의 감쇄 그리고 길의 개척 등등으로서 괜찮은가 작전으로서
적이 파악하면 그냥 폭탄밭 뚫고가기 라는 미친짓을 해야하고
적이 파악하면 그냥 폭탄밭 뚫고가기 라는 미친짓을 해야하고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5:54
>>1820
"저걸 시도하고 싶으면, 무인 알토쪽 피해가 얼마나 큰지 알아야한다."
"그리고 상대도 그에 맞춰서 병력 운용을 해올테고."
"가장 큰 문제는, 너무 가까우면 곧바로 상대측 지휘관이 내가 전환을 못하게 막아올거고
너무 멀면 저렇게 바꿔도 충분한 이득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그 타이밍을 조절하는 게 힘들겠군."
"그라프의 기량이 나보다 좋다."
"저걸 시도하고 싶으면, 무인 알토쪽 피해가 얼마나 큰지 알아야한다."
"그리고 상대도 그에 맞춰서 병력 운용을 해올테고."
"가장 큰 문제는, 너무 가까우면 곧바로 상대측 지휘관이 내가 전환을 못하게 막아올거고
너무 멀면 저렇게 바꿔도 충분한 이득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그 타이밍을 조절하는 게 힘들겠군."
"그라프의 기량이 나보다 좋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7:13
@ >>1821 알토를 이번턴 오버클록+령주 추가회복 한다면 일단 명령자체로 시작하자마자 령주회복 소환체 회복 확보 할테고
@차라리 신술사 부대를 생성하여 폭탄밭을 뚫고 지나가는게 좋아보이는가 상대가 화력이 더 강해질수도 있을지도 몰라서
@차라리 신술사 부대를 생성하여 폭탄밭을 뚫고 지나가는게 좋아보이는가 상대가 화력이 더 강해질수도 있을지도 몰라서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7:40
근데 지금 피해를 알지 못하니 그게 문젠데... 아직 공격이 끝난것도 아닌것 같고 피해는 다이스 결과로?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9:38
이게 문제네 피해가 얼마나 확실하게 결과로서 나오지 않으니 명령 자체가 에러가 걸려버려..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