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7> 대회전 『기록자』아카식 레코드 의 명령판 (2768)
『기록자』아카식 레코드◆x0ZHn58Zau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9:17:19 - 2025년 5월 27일 (화) 오후 09:27:13
2025년 2월 27일 (목) 오후 09:17:19
기반 룰
1.앵커연장 없. 제출 기한 내 미납시 자동진행
2.항공함대 밴. 공간이동 밴. 화전용 병력 구성 중심. 일부 병종에 한하여 공군은 허가
3.시트는 교단장 or 시트 p에 반비례하는 병력포인트 감소
4.대공위식 앵커형태를 취하되 전투 묘사중 턴당 1회만 현장 명령 가능
전투 룰
1.비장패: 3장. 상호 비장패 비공개
2.교단장 or 1500p 규모 시트
3.병력 로스터는 50000p 규모
4.상호 비장패 비공개
5.커스텀 and 카탈로그 가능
6.희귀한 로스터 편성 가능
1.앵커연장 없. 제출 기한 내 미납시 자동진행
2.항공함대 밴. 공간이동 밴. 화전용 병력 구성 중심. 일부 병종에 한하여 공군은 허가
3.시트는 교단장 or 시트 p에 반비례하는 병력포인트 감소
4.대공위식 앵커형태를 취하되 전투 묘사중 턴당 1회만 현장 명령 가능
전투 룰
1.비장패: 3장. 상호 비장패 비공개
2.교단장 or 1500p 규모 시트
3.병력 로스터는 50000p 규모
4.상호 비장패 비공개
5.커스텀 and 카탈로그 가능
6.희귀한 로스터 편성 가능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9:11
>>1761 아, 저게 아니었구나.
기본은 그냥 1600명.
기본은 그냥 1600명.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9:28
즉 소환체 부대를 별도로 만들게 되겠구나...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9:41
잠깐 밥 좀 먹으라고 한 소리 들어서.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09:54
사실 몇명이 죽을지 모르니까! 문지기에게 맡기려고! 부대의 고기방패로 쓰게!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0:00
뭐, 너무 부대를 크게 만들면 소모도가 치솟으니까
적절한 균형이 필요하지만.
적절한 균형이 필요하지만.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0:23
내가 소환주체인데 그 균형을 모르는건 이상하다고 생각되지만 그래서 맡김이고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0:41
하다못해 몇명이 죽을지 알면 지금 자고 내일부터 그거 짜는거 들어갈텐데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0:47
>>1769 알토쪽은 고려를 해본 적이 없어서, 짜서 알려줘야한다.
시간이 걸리는.
시간이 걸리는.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0:59
문지기가 짜서 내게?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1:43
[35-살아있는 전투 호위 기병대 숫자]
여튼 이렇게 되니까 다 죽으면 35정예 상중만큼 보충이고 여튼 이번엔
여튼 이렇게 되니까 다 죽으면 35정예 상중만큼 보충이고 여튼 이번엔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1:46
>>1772 어느정도까지 버틸만한지.
그런데 아마 지금 상태로는 1만명 내외 정도일걸.
그런데 아마 지금 상태로는 1만명 내외 정도일걸.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2:12
알토, 전문 소환계보다 여러가지 부족하니까.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2:12
그정도면 충분해, 단지 몇명이 죽은지 알아야 그 숫자를 짜니 알려주지 않는한 분령에게 내던진다는것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2:26
>>1776 몇명 죽었는지는 나도 모른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2:35
어쩌겠어 있는걸로 해야지 아니 모르면 짤수가없는데요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2:51
하... 그냥자야지 해뜬후에 이야기하자 퇴근하고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3:53
그 내가 소환하는거고 뭐 알겠는데 몇명 죽었는지 몰라서 내가 몇명 소환할지도 모르면 짜는거 자체가 불가능해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5:13
그냥 몇 명 죽었는지 자체가 비공개 정보 아니에요?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6:03
잘 자.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6:33
그거 달라고 하는 건 미래 예지력을 달라는 거고.
몰라서 못 짜면 못 짜는 거고.
비율이라도 미리 생각해두는게 최선수다.
몰라서 못 짜면 못 짜는 거고.
비율이라도 미리 생각해두는게 최선수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6:43
그리고 아직 알토가 싸우는 중이라
추가로 더 죽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당장 몇명 죽었는지 확정 낼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이다.
추가로 더 죽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당장 몇명 죽었는지 확정 낼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이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6:51
아님 피해량 보고 3턴 도중앵커 빼던가...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18:15
>>1783 뭐 기병 하나당 우수한 4 벗어난 5 일반 600 같은 식으로.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1:20:19
나도 자고나서 맑은 정신으로 말해줘야지.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5:48:10
알토쪽 전장 결과에 상관없이
'지금' 기준으로 무력대가 몇명이나 죽어나갔느냐를 알고싶다면
그래도 최소 4명에서 최대 8명 언저리 정도.
결과가 확정되면 무조건 더 늘어난다.
수준이 높기 때문에 정예 극상급의 포격이라고해도 단시간내에 전멸시킬 수는 없다.
'지금' 기준으로 무력대가 몇명이나 죽어나갔느냐를 알고싶다면
그래도 최소 4명에서 최대 8명 언저리 정도.
결과가 확정되면 무조건 더 늘어난다.
수준이 높기 때문에 정예 극상급의 포격이라고해도 단시간내에 전멸시킬 수는 없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5:48:41
아직 전투 결과가 미확정이라, 기록자에게 추가 정보가 계속 들어오면서 헷갈릴 것 같아서
얼버무린건데
화난 모양이네.
얼버무린건데
화난 모양이네.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5:49:11
좀 더 신뢰해줬으면 좋았을탠데.
뭐, 이건 이유를 말해주지 않은 내 잘못도 있으려나.
새벽 내내 생각할거리가 좀 많았으니.
뭐, 이건 이유를 말해주지 않은 내 잘못도 있으려나.
새벽 내내 생각할거리가 좀 많았으니.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7:53:11
힐시간으로 자동변환이 안되면 결국 도중에 시긴 받고 몇명 소환할지 해야하는데 그거에 앵커 자체를 파악 하러면
그러니 사전에 숫자를 알아야 날아ㄴ 만큼 새로이 보충하는데
그거조차 안되면 ai에게 맡겨서 신술대 1 10 100 1000으로 보충해달라
하는 수 밖에 없는데 그것도 안되면 죽으라는것
그러니 사전에 숫자를 알아야 날아ㄴ 만큼 새로이 보충하는데
그거조차 안되면 ai에게 맡겨서 신술대 1 10 100 1000으로 보충해달라
하는 수 밖에 없는데 그것도 안되면 죽으라는것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7:55:25
@질문 B스킬로
ㄴ유지절감
ㄴ자체지휘
를 달 경우 1 12 140 1600 이렇게 한 부대로 해서 운용에 문제가 없는가
아니면 B스킬 하나 더 달아야 하는가 가능하면 저렴하고 좋게 가려고
이게되면 4명 정예당 4카드 1부대화가 가능하니 게다가 무장도 풀이고 현재 특성상 일단 시작시 2부대로 스타트 가능
ㄴ유지절감
ㄴ자체지휘
를 달 경우 1 12 140 1600 이렇게 한 부대로 해서 운용에 문제가 없는가
아니면 B스킬 하나 더 달아야 하는가 가능하면 저렴하고 좋게 가려고
이게되면 4명 정예당 4카드 1부대화가 가능하니 게다가 무장도 풀이고 현재 특성상 일단 시작시 2부대로 스타트 가능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7:59:38
문제가 없다는 지휘력에 하자가 없고 알아서 신술 뿜뿜 부대강화
분령 보조 생존력 풀가동 등등 말하는것
분령 보조 생존력 풀가동 등등 말하는것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08:00:17
@그리고 령주 회복과 섞어서 하는건 괜찮은가랑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1:27:06
@알토가 소환할때 라이더 알토 위치에 소환 가능할지(기병대 보충)
@라이더 알토는 잠행이 가능할지
@라이더 알토는 잠행이 가능할지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1:43:55
지금 진형이
적 [폭탄밭] 아군
인데 알토는 어디쯤 있는느낌?
적 [폭탄밭] 아군
인데 알토는 어디쯤 있는느낌?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1:48:41
@진입이 불가능할 정도로 빽빽한진 그정도로 '소모'했다면 상대도 장난 아닐텐데 무려 정예 극상 폭타이니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1:53:49
잠행은 궁기병들 빼면 시야를 더는 못 보는 가능성을 노려보시는 쪽?
2025년 3월 20일 (목) 오전 11:59:27
분령이 본대랑 나아갈때 옆구리로 기병 돌려서 치려고요
또 둘러갓는데 거기도 폭탄밭 되면 의미가 없으니
또 둘러갓는데 거기도 폭탄밭 되면 의미가 없으니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2:00:37
딱히 비책쓴거같진 않고 그냥 성능으로 폭탄밭 깐다면 뭐 강제라도 비집고 어느쪽이던 상대 전선을 2개로 만들어줄 생각 그럼 한쪽은 방어 낮아지겠고
안개효과로 진형 망가지지가 발동된다면
안개효과로 진형 망가지지가 발동된다면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2:01:48
본대는 전진한다.(알토회복하고 등등) 기병대를 보충하여 약한 측면쪽으로 내달리게 해서 들이받는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2:03:20
뭐 폭탄을 터트릴테고 그걸 하기직전 줘패기겟네어
들켜도 상대는 기병대 대응하지 않으면 안되니
들켜도 상대는 기병대 대응하지 않으면 안되니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2:03:56
2턴만큼 접근 했으니 돌파 확률좀 알아보고 오의급꺼지 맞았으니
이제 대충 각 나오겟지
이제 대충 각 나오겟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2:11:21
문지기 오면 질문 답변 해주겠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2:56:31
음 부대끼리의 전환.. 이거 소환수로 부대 만들어서 떨어진곳에 익스체인지 가능해?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3:02:56
[질문 총합 정리]
@질문 B스킬로 ㄴ유지절감ㄴ자체지휘 할 경우 1 12 140 1600의 부대는 지휘력에 문제가 없는가
@현재 라이더 알토의 위치
@소환시 라이더 알토 근처로(라이더 알토매계)가능한가.
@부대끼리의 전환이라 했는데 다소 멀리 떨어진 장거리 전환이 가능한가.
@가능하다면 분령의 판단 알토에게 2세트 소환 부대를 붙여 양쪽에서 가고 이때다 할때 라이더 알토 기병대와 분령과 알토 보병대 위치를 바꾸어 단숨에 안전 접근 전환이 가능한가.
@질문 B스킬로 ㄴ유지절감ㄴ자체지휘 할 경우 1 12 140 1600의 부대는 지휘력에 문제가 없는가
@현재 라이더 알토의 위치
@소환시 라이더 알토 근처로(라이더 알토매계)가능한가.
@부대끼리의 전환이라 했는데 다소 멀리 떨어진 장거리 전환이 가능한가.
@가능하다면 분령의 판단 알토에게 2세트 소환 부대를 붙여 양쪽에서 가고 이때다 할때 라이더 알토 기병대와 분령과 알토 보병대 위치를 바꾸어 단숨에 안전 접근 전환이 가능한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3:03:51
물론 무리를 하는 시점에서 알토는 소모 + 필요하면 령주로 다시 보충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3:05:29
새로운 길을 만들라고 해서 이거라면 작정하고 들킨게 아니면 평범하게 소환체 특공으로 보고 대 기병진법으로 대응할테니 바뀌는 순간 기병을 읽고 쏜게 빗나가고 병력은 보병대니 적들은 당황 기병대는 보병대가 있는 곳에서 바로 들이받으러 달려들고 적들은 안개 효과로 진형 바꾸는게 굼뜨겠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3:06:40
2세트면 머릿수도 비슷할테니 체급적으로 어차피 4정예 상중 죽으면 라이더 알토쪽이 더 많은테고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7:57:23
@질문 B스킬로
ㄴ유지절감
ㄴ자체지휘
를 달 경우 1 12 140 1600 이렇게 한 부대로 하면 알아서 냅둬도 지휘력에 하자가 없는가?
아니면 B스킬을 (단독행동용으로) 하나 더 달아야 하는가?
가능하면 저렴하고 좋게 가려고. 이게되면 4명 정예당 4카드 1부대화가 가능하니. 게다가 무장도 풀이고 현재 특성상 일단 시작시 2부대로 스타트 가능
@그리고 령주 회복과 섞어서 하는건 괜찮은가랑
@알토가 소환할때, 라이더 알토 위치에 소환 가능할지(기병대 보충)
@라이더 알토는 잠행이 가능할지. 분령이 폭탄밭으로 강제로라도 비집고 들어갈 때 옆구리로 기병 돌려서 치려고 한다.
어떤 전술을 쓰건, 상대 전선을 2개로 만들어줄 생각. 여기에 안개효과로 진형 붕괴까지 발동된다면 둘 중 한 쪽은 방어가 낮아질 거고.
본대는 전진한다.(알토회복하고 등등) 기병대를 보충하여 약한 측면쪽으로 내달리게 해서 들이받는다
-폭탄을 격발해야 하는 타이밍에 잠행하는 기병대를 돌진시켜서 뚫어버리기. 잠행이 들켜도 폭탄 격발하는 타이밍을 꼴 수는 있을 거고.
@지금 진형이
적 [폭탄밭] 아군
인 거 같은데, 라이더 알토는 어디쯤 있는 느낌?
@(폭탄밭은?) 진입이 불가능할 정도로 빽빽한지.
그정도로 '소모'했다면 상대도 장난 아닐텐데. 무려 정예 극상 폭탄이니
@2턴 동안 접근을 했고, 오의급 일격도 맞았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면 돌파 확률은 얼마나 되는가?
@부대끼리의 전환이라 했는데 다소 멀리 떨어진 장거리 전환이 가능한가. 소환수로 만든 부대와의 전환은?
@가능하다면 분령의 판단:
알토에게 2세트 소환 부대를 붙여 양쪽에서 가고 이때다 할때 라이더 알토 기병대와 분령+알토 보병대 위치를 바꾸어 단숨에 안전하게 접근하는 게 가능한가?
ㄴ유지절감
ㄴ자체지휘
를 달 경우 1 12 140 1600 이렇게 한 부대로 하면 알아서 냅둬도 지휘력에 하자가 없는가?
아니면 B스킬을 (단독행동용으로) 하나 더 달아야 하는가?
가능하면 저렴하고 좋게 가려고. 이게되면 4명 정예당 4카드 1부대화가 가능하니. 게다가 무장도 풀이고 현재 특성상 일단 시작시 2부대로 스타트 가능
@그리고 령주 회복과 섞어서 하는건 괜찮은가랑
@알토가 소환할때, 라이더 알토 위치에 소환 가능할지(기병대 보충)
@라이더 알토는 잠행이 가능할지. 분령이 폭탄밭으로 강제로라도 비집고 들어갈 때 옆구리로 기병 돌려서 치려고 한다.
어떤 전술을 쓰건, 상대 전선을 2개로 만들어줄 생각. 여기에 안개효과로 진형 붕괴까지 발동된다면 둘 중 한 쪽은 방어가 낮아질 거고.
본대는 전진한다.(알토회복하고 등등) 기병대를 보충하여 약한 측면쪽으로 내달리게 해서 들이받는다
-폭탄을 격발해야 하는 타이밍에 잠행하는 기병대를 돌진시켜서 뚫어버리기. 잠행이 들켜도 폭탄 격발하는 타이밍을 꼴 수는 있을 거고.
@지금 진형이
적 [폭탄밭] 아군
인 거 같은데, 라이더 알토는 어디쯤 있는 느낌?
@(폭탄밭은?) 진입이 불가능할 정도로 빽빽한지.
그정도로 '소모'했다면 상대도 장난 아닐텐데. 무려 정예 극상 폭탄이니
@2턴 동안 접근을 했고, 오의급 일격도 맞았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면 돌파 확률은 얼마나 되는가?
@부대끼리의 전환이라 했는데 다소 멀리 떨어진 장거리 전환이 가능한가. 소환수로 만든 부대와의 전환은?
@가능하다면 분령의 판단:
알토에게 2세트 소환 부대를 붙여 양쪽에서 가고 이때다 할때 라이더 알토 기병대와 분령+알토 보병대 위치를 바꾸어 단숨에 안전하게 접근하는 게 가능한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7:59:27
기병대와 보병대의 위치를 바꾸는 이유는 기병대에 대응할 준비를 하고 있던 상대 병력은 보병대를, 그리고 보병대에 대응할 준비를 하고 있던 상대 병력은 갑작스럽게 기병대를 마주하게 해서 당황시키고.
안개 때문에 미처 반응을 못하고 상당한 전술적 불리점을 안게 하는 게 목적.
안개 때문에 미처 반응을 못하고 상당한 전술적 불리점을 안게 하는 게 목적.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8:07:45
맞음
뭐 작전명은 조커뽑기군 극한의 눈치싸움
뭐 작전명은 조커뽑기군 극한의 눈치싸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8:11:17
뭐 보병대는 저 폭발물 통과전에 기병대는 폭발물 지나거나 둘러서 빠르게 피해 무시하고 들러붙기 겠지만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8:19:54
보병: 폭발물지대를 끝까지 악으로 깡으로 돌파할것 처럼 억지로 비집고 진군.
기병: 폭발물지대를 우회해 적진 근처까지 도달
->
보병: 기병과 위치를 바꾸어, 적진 근처로 공간이동.
기병: 보병과 위치를 바꾸어, 폭발물 지대 중간? 초입? 즈음으로 이동, 다시 뒤돌아 우회해 적진 근처로 복귀.
이런 식?
기병: 폭발물지대를 우회해 적진 근처까지 도달
->
보병: 기병과 위치를 바꾸어, 적진 근처로 공간이동.
기병: 보병과 위치를 바꾸어, 폭발물 지대 중간? 초입? 즈음으로 이동, 다시 뒤돌아 우회해 적진 근처로 복귀.
이런 식?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8:23:17
전환이 장거리로서 교체 된다면 그런식 다만 기병은 가속 붙은게 있으니 그대로 폭발물 상대 당황할때 지나가버리기 그런느낌
위에 보면 단거리 블링크 보다 부대끼리 전환이 지휘계의 주 전략 이라고 했으니 머릿수가 엇비슷 하면 될거 같아서 확인 이거 외엔 길을 만들 방법이
떠오르지 않음
위에 보면 단거리 블링크 보다 부대끼리 전환이 지휘계의 주 전략 이라고 했으니 머릿수가 엇비슷 하면 될거 같아서 확인 이거 외엔 길을 만들 방법이
떠오르지 않음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08:24:31
주술회전의 그 변태남(?)의 박수가 떠올라서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39:10

대충 이렇게 하고싶은것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0:21
@질문 B스킬로
ㄴ유지절감
ㄴ자체지휘
를 달 경우 1 12 140 1600 이렇게 한 부대로 하면 알아서 냅둬도 지휘력에 하자가 없는가?
아니면 B스킬을 (단독행동용으로) 하나 더 달아야 하는가?
가능하면 저렴하고 좋게 가려고. 이게되면 4명 정예당 4카드 1부대화가 가능하니. 게다가 무장도 풀이고 현재 특성상 일단 시작시 2부대로 스타트 가능
@그리고 령주 회복과 섞어서 하는건 괜찮은가랑
@알토가 소환할때, 라이더 알토 위치에 소환 가능할지(기병대 보충)
@라이더 알토는 잠행이 가능할지. 분령이 폭탄밭으로 강제로라도 비집고 들어갈 때 옆구리로 기병 돌려서 치려고 한다.
어떤 전술을 쓰건, 상대 전선을 2개로 만들어줄 생각. 여기에 안개효과로 진형 붕괴까지 발동된다면 둘 중 한 쪽은 방어가 낮아질 거고.
본대는 전진한다.(알토회복하고 등등) 기병대를 보충하여 약한 측면쪽으로 내달리게 해서 들이받는다
-폭탄을 격발해야 하는 타이밍에 잠행하는 기병대를 돌진시켜서 뚫어버리기. 잠행이 들켜도 폭탄 격발하는 타이밍을 꼴 수는 있을 거고.
@지금 진형이
적 [폭탄밭] 아군
인 거 같은데, 라이더 알토는 어디쯤 있는 느낌?
@(폭탄밭은?) 진입이 불가능할 정도로 빽빽한지.
그정도로 '소모'했다면 상대도 장난 아닐텐데. 무려 정예 극상 폭탄이니
@2턴 동안 접근을 했고, 오의급 일격도 맞았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면 돌파 확률은 얼마나 되는가?
@부대끼리의 전환이라 했는데 다소 멀리 떨어진 장거리 전환이 가능한가. 소환수로 만든 부대와의 전환은?
@가능하다면 분령의 판단:
알토에게 2세트 소환 부대를 붙여 양쪽에서 가고 이때다 할때 라이더 알토 기병대와 분령+알토 보병대 위치를 바꾸어 단숨에 안전하게 접근하는 게 가능한가?
1. 조건문을 좀 더 자세하게 달아서 재질문할 것.
그냥 소환수로 개별 부대를 편성하는 것이라면 딱히 문제 없다.
2. 상동, 누구를 대상으로 하는 것인가?
3. 소환은 가능하지만, 알토는 내켜하지 않을 것이다.
아무래도 상대가 공격 중인 곳에 소환하면 소환 직후 바로 죽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
4. 잠행 비슷한 건 가능하지만 어디까지나 흉내 내기에 불과.
그리고 무력대도 비슷해서, 상대쪽 눈을 속일 가능성은 매우 낮음.
분령의 역량이 극히 중요해진다.
5. 적 폭탄밭 아군에서 아군의 좌측쪽에서 전투중이다.
포탄쪽에 가깝다.
6. 진입이 불가능할 정도로 빽빽한 건 아님.
폭발력을 감안했는지 약간 넓게 퍼져있다.
7. 알토쪽 데이터가 정리가 안되었으므로, 그걸 빼고 말해야한다.
그냥 포탄이 박힌 폭발 구역 돌파라면 100%.
피해는 별도로 감안해야하고.
8. 분령이 인식하고나서, 연결하고, 지휘하는 과정을 거치면 전환 가능.
9. 시도해볼만한 전략.
ㄴ유지절감
ㄴ자체지휘
를 달 경우 1 12 140 1600 이렇게 한 부대로 하면 알아서 냅둬도 지휘력에 하자가 없는가?
아니면 B스킬을 (단독행동용으로) 하나 더 달아야 하는가?
가능하면 저렴하고 좋게 가려고. 이게되면 4명 정예당 4카드 1부대화가 가능하니. 게다가 무장도 풀이고 현재 특성상 일단 시작시 2부대로 스타트 가능
@그리고 령주 회복과 섞어서 하는건 괜찮은가랑
@알토가 소환할때, 라이더 알토 위치에 소환 가능할지(기병대 보충)
@라이더 알토는 잠행이 가능할지. 분령이 폭탄밭으로 강제로라도 비집고 들어갈 때 옆구리로 기병 돌려서 치려고 한다.
어떤 전술을 쓰건, 상대 전선을 2개로 만들어줄 생각. 여기에 안개효과로 진형 붕괴까지 발동된다면 둘 중 한 쪽은 방어가 낮아질 거고.
본대는 전진한다.(알토회복하고 등등) 기병대를 보충하여 약한 측면쪽으로 내달리게 해서 들이받는다
-폭탄을 격발해야 하는 타이밍에 잠행하는 기병대를 돌진시켜서 뚫어버리기. 잠행이 들켜도 폭탄 격발하는 타이밍을 꼴 수는 있을 거고.
@지금 진형이
적 [폭탄밭] 아군
인 거 같은데, 라이더 알토는 어디쯤 있는 느낌?
@(폭탄밭은?) 진입이 불가능할 정도로 빽빽한지.
그정도로 '소모'했다면 상대도 장난 아닐텐데. 무려 정예 극상 폭탄이니
@2턴 동안 접근을 했고, 오의급 일격도 맞았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면 돌파 확률은 얼마나 되는가?
@부대끼리의 전환이라 했는데 다소 멀리 떨어진 장거리 전환이 가능한가. 소환수로 만든 부대와의 전환은?
@가능하다면 분령의 판단:
알토에게 2세트 소환 부대를 붙여 양쪽에서 가고 이때다 할때 라이더 알토 기병대와 분령+알토 보병대 위치를 바꾸어 단숨에 안전하게 접근하는 게 가능한가?
1. 조건문을 좀 더 자세하게 달아서 재질문할 것.
그냥 소환수로 개별 부대를 편성하는 것이라면 딱히 문제 없다.
2. 상동, 누구를 대상으로 하는 것인가?
3. 소환은 가능하지만, 알토는 내켜하지 않을 것이다.
아무래도 상대가 공격 중인 곳에 소환하면 소환 직후 바로 죽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
4. 잠행 비슷한 건 가능하지만 어디까지나 흉내 내기에 불과.
그리고 무력대도 비슷해서, 상대쪽 눈을 속일 가능성은 매우 낮음.
분령의 역량이 극히 중요해진다.
5. 적 폭탄밭 아군에서 아군의 좌측쪽에서 전투중이다.
포탄쪽에 가깝다.
6. 진입이 불가능할 정도로 빽빽한 건 아님.
폭발력을 감안했는지 약간 넓게 퍼져있다.
7. 알토쪽 데이터가 정리가 안되었으므로, 그걸 빼고 말해야한다.
그냥 포탄이 박힌 폭발 구역 돌파라면 100%.
피해는 별도로 감안해야하고.
8. 분령이 인식하고나서, 연결하고, 지휘하는 과정을 거치면 전환 가능.
9. 시도해볼만한 전략.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1:46
그럼 해봐야겠군 명령 수정하러갈게!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2:50
@최종적으로 >>1817 의 전략을 구사해 보려한다 분령으로서 그냥 통과하는것보다 피해의 감쇄 그리고 길의 개척 등등으로서 괜찮은가 작전으로서
적이 파악하면 그냥 폭탄밭 뚫고가기 라는 미친짓을 해야하고
적이 파악하면 그냥 폭탄밭 뚫고가기 라는 미친짓을 해야하고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5:54
>>1820
"저걸 시도하고 싶으면, 무인 알토쪽 피해가 얼마나 큰지 알아야한다."
"그리고 상대도 그에 맞춰서 병력 운용을 해올테고."
"가장 큰 문제는, 너무 가까우면 곧바로 상대측 지휘관이 내가 전환을 못하게 막아올거고
너무 멀면 저렇게 바꿔도 충분한 이득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그 타이밍을 조절하는 게 힘들겠군."
"그라프의 기량이 나보다 좋다."
"저걸 시도하고 싶으면, 무인 알토쪽 피해가 얼마나 큰지 알아야한다."
"그리고 상대도 그에 맞춰서 병력 운용을 해올테고."
"가장 큰 문제는, 너무 가까우면 곧바로 상대측 지휘관이 내가 전환을 못하게 막아올거고
너무 멀면 저렇게 바꿔도 충분한 이득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그 타이밍을 조절하는 게 힘들겠군."
"그라프의 기량이 나보다 좋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7:13
@ >>1821 알토를 이번턴 오버클록+령주 추가회복 한다면 일단 명령자체로 시작하자마자 령주회복 소환체 회복 확보 할테고
@차라리 신술사 부대를 생성하여 폭탄밭을 뚫고 지나가는게 좋아보이는가 상대가 화력이 더 강해질수도 있을지도 몰라서
@차라리 신술사 부대를 생성하여 폭탄밭을 뚫고 지나가는게 좋아보이는가 상대가 화력이 더 강해질수도 있을지도 몰라서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7:40
근데 지금 피해를 알지 못하니 그게 문젠데... 아직 공격이 끝난것도 아닌것 같고 피해는 다이스 결과로?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9:38
이게 문제네 피해가 얼마나 확실하게 결과로서 나오지 않으니 명령 자체가 에러가 걸려버려.. 흠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49:42
>>1822
1. 알토쪽 묘사는 3턴 령주 발동보다 더 빠르게 끝난다.
그만큼 빠르게 합 교환이 이루어지는 거라서.
2. 폭발 타이밍을 상대가 조절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어렵다.
그리스의 불이 가진 특징까지 생각하면, 일단 상대가 미리 기폭시키는 걸 전제로 두는 건 좋은 방법.
이거 폭발력이 불꽃을 이뤄서 옥염지대를 형성시킬 가능성이 높음.
1. 알토쪽 묘사는 3턴 령주 발동보다 더 빠르게 끝난다.
그만큼 빠르게 합 교환이 이루어지는 거라서.
2. 폭발 타이밍을 상대가 조절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어렵다.
그리스의 불이 가진 특징까지 생각하면, 일단 상대가 미리 기폭시키는 걸 전제로 두는 건 좋은 방법.
이거 폭발력이 불꽃을 이뤄서 옥염지대를 형성시킬 가능성이 높음.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51:21
음... 이건 꽤.. 묘사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해야할까 상황을 확실히 알아야 명령이 가능한데 확실하게랄까 턴이 시작하고 나서 아는거라
이건..정말로... 패널티라 생각합니다! 다이스 그렇게 나쁘지 않았는데... 으음... 도저히 내릴 수단이 없군.
이건..정말로... 패널티라 생각합니다! 다이스 그렇게 나쁘지 않았는데... 으음... 도저히 내릴 수단이 없군.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52:12
@오버클록 하면 잠시 분령의 기량을 그라프와 대등 혹은 그 이상으로 올릴 수 있는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53:33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53:56
반대로 인연쪽도 앵커 시도후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서
패널티를 받을만하다고 보면 비슷하게 들어갈것.
패널티를 받을만하다고 보면 비슷하게 들어갈것.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54:29
내가 문지기 월드를 전부 아는게 아니니 그리스의 불이 어떻게 작용할지를 모르니.
@통상적으로 분령으로서 그리스의 불 기폭에 대해서 대응은 보통 어떠한가
@통상적으로 분령으로서 그리스의 불 기폭에 대해서 대응은 보통 어떠한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56:32
>>1830
"피하는 게 정석이지."
"저건 아주 끈덕지게 타오르는 불길이라서, 일반적인 소화가 안 먹히거든."
"아니면 전장 환경을 개변시켜서 이탈시키던가."
"피하는 게 정석이지."
"저건 아주 끈덕지게 타오르는 불길이라서, 일반적인 소화가 안 먹히거든."
"아니면 전장 환경을 개변시켜서 이탈시키던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57:22
@환경 전장을 개변시켜 이탈시킨다는것은 어떠한 말?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0:58:38
>>1832
결계나 영역 같은 걸 펼쳐서 일대 시공간을 뒤집어버리거나
아니면 아예 그 일대를 폭격해서 뒤집어엎어버리거나
준비해둔 것으로 다리를 만들어서 뛰어넘는다거나.
결계나 영역 같은 걸 펼쳐서 일대 시공간을 뒤집어버리거나
아니면 아예 그 일대를 폭격해서 뒤집어엎어버리거나
준비해둔 것으로 다리를 만들어서 뛰어넘는다거나.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0:12
정예급 신술사를 여럿 동원하면 할만한 건 꽤 있다.
다만 그게 병력을 적의 폭격 앞에서 이동시키는 행위가 된다는 점에서 난이도는 높음.
다만 그게 병력을 적의 폭격 앞에서 이동시키는 행위가 된다는 점에서 난이도는 높음.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0:26
@하지만 저번에 말했을때는 저 폭탄 간섭하려면 적어도 위계가, 희귀 아니면 간섭이 안된다고 하지 않았던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3:16
>>1835
폭탄 간섭이 아니라, 그 위에 공기 모아서 구름 다리 만들기 같은거.
폭탄 간섭이 아니라, 그 위에 공기 모아서 구름 다리 만들기 같은거.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3:34
@저걸 미리 폭파시킬수 있는가 지금 분령 지휘관의 역량으로 일단은 원거리 병력도 있고
@>>1836 그 경우 폭파하면 폭발범위에 들어가지 않는가?
@>>1836 그 경우 폭파하면 폭발범위에 들어가지 않는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4:35
>>1837
1. 이건 알토도 모른다.
시도해봐야 아는 문제.
2. 충분히 높게 만들면 가능하다.
정예 상중급 신술사 열댓명이면 순간 구조물이라고해도 한번에 통과시킬 수 있는 병력이 문제고
높이 자체는 충족 가능.
1. 이건 알토도 모른다.
시도해봐야 아는 문제.
2. 충분히 높게 만들면 가능하다.
정예 상중급 신술사 열댓명이면 순간 구조물이라고해도 한번에 통과시킬 수 있는 병력이 문제고
높이 자체는 충족 가능.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5:11
신술사 몇명 만들지 기억이 안 나는군...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5:16
>>1838 @하지만 적의 포격이 있다 게다가 안개도 날려버리는 궁병도 있고 구름다리를 무너뜨려 우리 병력이 전멸할수도 있지 않은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5:32
>>1840 그래서 난이도가 높다고 거론한 것.
그 부분은 기록자가 해결해야하는 문제.
그 부분은 기록자가 해결해야하는 문제.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5:33
최소9명 이후 사망한 애들 숫자만큼 보충할 예정이긴했어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6:48
후.... 정확히 피해가 어떤지를 모르니 뭘 명령내리기도 빡세네 게다가 확실하지도 않다고 하고 후...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6:52
일단 분령이 판단하기에
소환되는 신술사 10명 정도를 정예 상상급으로 올리고
전부 폭주시켜서 다리 만들면 도박할만한 수준은 된다고 봤다.
알토가 적의 영웅급 궁사를 잡아주고 있다는 전제하에.
소환되는 신술사 10명 정도를 정예 상상급으로 올리고
전부 폭주시켜서 다리 만들면 도박할만한 수준은 된다고 봤다.
알토가 적의 영웅급 궁사를 잡아주고 있다는 전제하에.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7:07
안 잡아주면 넘기전에 다리가 터진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7:11
그게 안되잖아, 알토 상태가 어떤지도 모르는데.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7:18
순간 지금 날 조롱하는건가 생각했음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7:37
>>1846-1847 기록자가 감을 못 잡으니까, 좀 더 말해주자면...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8:01
@적의 폭탄은 폭발력이 우선이야? 아니면 불지른게 더 강해?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8:25
분령이건 알토건 무인 알토가 죽어도 딱히 상관없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걸 전해주겠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8:33
>>1849 후자.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9:22
@분령에게 안건.
@신술사 보충수 신술로 땅굴 깊게 파서 적진으로 빠르게 돌진, 그 틈은 어쨌든 살아남은 라이더 알토를 적의 궁병에게 기형의 고삐로 전력으로 들이받아 병력채로 산화하는것에 대해 의견.
결국 미끼작전이군
@신술사 보충수 신술로 땅굴 깊게 파서 적진으로 빠르게 돌진, 그 틈은 어쨌든 살아남은 라이더 알토를 적의 궁병에게 기형의 고삐로 전력으로 들이받아 병력채로 산화하는것에 대해 의견.
결국 미끼작전이군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09:49
이러면 라이더 알토는 소환이 이후 안되지만 다른거 소환해서 보충해야겠지 땅속이면 적들의 탐지도 어려울테고.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12:20
>>1852
1. 시도할만한 방안이지만, 솔직히 그냥 억지로 진입하는 것보다는 비효율적이지 않나,라고 생각.
2. 그 이유는 상대 폭탄을 미리 기폭시키고, 그 불꽃으로 강제 진입하는 방법론이 현재 가장 적에게 닿기 좋기 때문이다.
지금은 좀 더 피해를 감수하고 들이받는 쪽에 중점을 둬야한다고 보고 있다.
3. 분령의 식견이지만, 알토는 피해를 크게 입어도 전투 속행이 가능한 정도에서 살아돌아올 가능성이 높다.
죽으면 어쩔 수 없긴한데, 현재 알토가 가진 장비들의 힘이 생각보다 강해서
그 정도 피해로는 아직 유리한게 안 뒤집힌다.
1. 시도할만한 방안이지만, 솔직히 그냥 억지로 진입하는 것보다는 비효율적이지 않나,라고 생각.
2. 그 이유는 상대 폭탄을 미리 기폭시키고, 그 불꽃으로 강제 진입하는 방법론이 현재 가장 적에게 닿기 좋기 때문이다.
지금은 좀 더 피해를 감수하고 들이받는 쪽에 중점을 둬야한다고 보고 있다.
3. 분령의 식견이지만, 알토는 피해를 크게 입어도 전투 속행이 가능한 정도에서 살아돌아올 가능성이 높다.
죽으면 어쩔 수 없긴한데, 현재 알토가 가진 장비들의 힘이 생각보다 강해서
그 정도 피해로는 아직 유리한게 안 뒤집힌다.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12:59
참고로 분령이 이런 판단을 내린 건
지금도 분령쪽 소모가 빠르게 이루어지기 때문.
지금도 분령쪽 소모가 빠르게 이루어지기 때문.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13:53
@상위 신술사 9체를 소환 합류해서 그냥 신술로 폭탄 몇개 터치고, 불끄면서 지나가는게 좋다는것? 분령 판단으론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14:43
"지휘관"인 분령이 보기에 라이더 알토가 죽을 가능성은 3할정도라고 본다.
>>1856
소환 합류시키건
아니면 기병대를 동원해서 치우건
어느쪽이건 터뜨려버리고 옥염지대에 본대를 진입시켜서 상대 방진에 충돌시켜야한다는 것.
>>1856
소환 합류시키건
아니면 기병대를 동원해서 치우건
어느쪽이건 터뜨려버리고 옥염지대에 본대를 진입시켜서 상대 방진에 충돌시켜야한다는 것.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15:49
피해가 크겠지만
일단 한번 붙어서 싸우기 시작하면
기록교단 쪽에서 어떻게든 겨뤄볼만해진다.
지휘관 기량 차이 때문에 방진 싸움이 밀리는 건 확정이더라도
알토쪽의 전술폭이 상대보다 훨씬 다채롭기 때문.
일단 한번 붙어서 싸우기 시작하면
기록교단 쪽에서 어떻게든 겨뤄볼만해진다.
지휘관 기량 차이 때문에 방진 싸움이 밀리는 건 확정이더라도
알토쪽의 전술폭이 상대보다 훨씬 다채롭기 때문.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15:54
그럼 가장 기초전술밖에 안되겠군 즉
@신술사 부대들로 병력 강화하고, 기병대로 라이더 알토로 폭탄 터치면서 적 방진에 들이받게 하는건 문제 없는가.
@신술사 부대들로 병력 강화하고, 기병대로 라이더 알토로 폭탄 터치면서 적 방진에 들이받게 하는건 문제 없는가.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16:28
>>1859
그게 분령이 생각한 중책이다.
상책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전부 다 잃지도 않고
상대에게 선택을 강요시킬 수 있기 때문.
그게 분령이 생각한 중책이다.
상책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전부 다 잃지도 않고
상대에게 선택을 강요시킬 수 있기 때문.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16:37
상책은 기록자가 생각해야하는거니까, 제외고.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16:45
그리고 화나써?
(움츠러들기)
(움츠러들기)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17:06
상책이라고 해도 이것도 안좋고 저것도 않좋고, 애당초 턴게임인데 턴종료했는데도 정보가 안들어오면 전략게임 하는게 아니라 눈가리고 상대 때리기가 되니까
2025년 3월 20일 (목) 오후 11:17:30
@허공록을 통해 그리스의 불을 잡아다가 적진에 집어 던지는것은 가능? 뭐 위치변경이라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