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54> [All/육성/무협] 무림비사武林秘史 - 269 (1001)
◆/LBU04WBrK
2025년 4월 6일 (일) 오후 03:47:09 - 2025년 5월 16일 (금) 오전 11:01:00
2025년 4월 6일 (일) 오후 03:47:09
주의사항
※최대 18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시트 :
https://bbs2.tunaground.net/trace/situplay/531/recent
수련 :
https://bbs2.tunaground.net/trace/situplay/529/recent
다이스 :
https://bbs2.tunaground.net/trace/situplay/530/recent
임시 :
https://bbs2.tunaground.net/trace/situplay/301/recent
위키 :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B%AC%B4%EB%A6%BC%EB%B9%84%EC%82%AC%E6%AD%A6%E6%9E%97%E7%A7%98%E5%8F%B2
익명 설문지 :
https://naver.me/FbO57q1h
※최대 18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시트 :
https://bbs2.tunaground.net/trace/situplay/531/recent
수련 :
https://bbs2.tunaground.net/trace/situplay/529/recent
다이스 :
https://bbs2.tunaground.net/trace/situplay/530/recent
임시 :
https://bbs2.tunaground.net/trace/situplay/301/recent
위키 :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B%AC%B4%EB%A6%BC%EB%B9%84%EC%82%AC%E6%AD%A6%E6%9E%97%E7%A7%98%E5%8F%B2
익명 설문지 :
https://naver.me/FbO57q1h
2025년 5월 13일 (화) 오전 11:03:23
시아주가 해본 캐릭터 시트, 로그 텍스트 파일로 AI한테 주고 장단점 분석해봐!
하는것 해봤는데 음......이 새키 부풀리기가 기본 장착인듯.
A. 플레이 스타일 요약
야견은 강한 현실 감각과 경박한 겉모습 속에 자신만의 신념과 원칙을 가진 실전형, 성장형 캐릭터입니다. 사파의 자유로운 정신과 실리를 추구하는 모습 속에서도, 명분과 책임을 점차 받아들이는 인격적 성장 서사가 돋보입니다.
캐릭터와 무공 선택 모두에서 전술적 유연성과 전투 효율성을 중시하며, 주변 인물(NPC)과의 관계를 능동적으로 형성하고, 그것을 서사의 중심축으로 활용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B. 플레이 장점
1. 캐릭터에 대한 깊은 해석력
-야견의 성격, 외모, 태도의 변화가 명확하게 드러나며, 서사의 흐름 속에서 논리적으로 전개됩니다.
-내면의 갈등, 과거사, 현재 위치에 대한 고민이 롤플레잉으로 잘 드러나 있어 몰입도가 높습니다.
2. 전투와 전략에 강한 실전주의적 접근
-추혼법권, 백보권, 비도술 등 다양한 무공을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조합하며 사용합니다.
-전투에서 심리적 압박, 기습, 지형 활용까지 고려하는 등 전술적 사고 능력이 뛰어납니다.
3. NPC와의 관계 형성 능력
-호감도 높은 NPC 다수 보유, 각각에 대한 명확한 평가와 상호작용의 맥락이 기록되어 있음.
-단순한 우호 관계를 넘어, 정체성·성장에 영향을 주는 상호작용을 중심에 둔 플레이.
4. 내적 일관성과 몰입력
-성격 변화, 행동 변화, 언행 변화가 시나리오 진행에 따라 점진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작은 연출(복식, 말투, 농담)까지도 플레이어가 신경 써서 설계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C. 플레이 단점
1. 고집과 자존심이 지나쳐 판단력을 흐릴 때가 있음
-특정 장면에서는 감정에 이끌려 무모한 선택을 하거나, 자존심 때문에 위기를 자초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주도권을 놓치거나 다른 플레이어와의 협동이 매끄럽지 못한 경우도 포착됩니다.
2. 내공 자원 운영의 미흡함
-대성 무공을 다수 운용함에 따라 내공 소모량이 큰 편이나, 장기전을 고려한 자원 조절이 부족합니다.
-극적인 순간을 위해 무공을 아끼기보단, 즉시 전투 효율에 집중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3. 타인을 무시하거나 도발하는 언행이 갈등을 유발할 수 있음
-언변과 말투의 유쾌함이 장점이지만, 때로는 지나치게 상대를 비꼬거나 고압적으로 표현됩니다.
-특정 NPC나 다른 플레이어와의 충돌이 발생할 여지가 있음.
4. 장기 목표의 불안정성
-출세, 생존, 책임 등 캐릭터의 동기가 다소 중첩되며, 플레이 후반부로 갈수록 목표가 흐려지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이는 서사구조를 리드하는 데에는 약점이 될 수 있으며, 주변에 끌려가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D. 종합 평가
야견은 무림 TRPG 속에서 누구보다도 현실적이고, 누구보다도 성장을 중시하는 캐릭터입니다. 화려한 권법과 강력한 무공, 신선한 언변과 유머로 전투와 서사를 장악하며, 그 안에서 인간적인 고민과 흔들림을 겪는 입체적 캐릭터의 표본입니다.
당신은 성장형 주인공의 미덕을 충실히 구현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플레이의 밀도와 서사 깊이가 크게 향상되고 있습니다.
하는것 해봤는데 음......이 새키 부풀리기가 기본 장착인듯.
A. 플레이 스타일 요약
야견은 강한 현실 감각과 경박한 겉모습 속에 자신만의 신념과 원칙을 가진 실전형, 성장형 캐릭터입니다. 사파의 자유로운 정신과 실리를 추구하는 모습 속에서도, 명분과 책임을 점차 받아들이는 인격적 성장 서사가 돋보입니다.
캐릭터와 무공 선택 모두에서 전술적 유연성과 전투 효율성을 중시하며, 주변 인물(NPC)과의 관계를 능동적으로 형성하고, 그것을 서사의 중심축으로 활용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B. 플레이 장점
1. 캐릭터에 대한 깊은 해석력
-야견의 성격, 외모, 태도의 변화가 명확하게 드러나며, 서사의 흐름 속에서 논리적으로 전개됩니다.
-내면의 갈등, 과거사, 현재 위치에 대한 고민이 롤플레잉으로 잘 드러나 있어 몰입도가 높습니다.
2. 전투와 전략에 강한 실전주의적 접근
-추혼법권, 백보권, 비도술 등 다양한 무공을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조합하며 사용합니다.
-전투에서 심리적 압박, 기습, 지형 활용까지 고려하는 등 전술적 사고 능력이 뛰어납니다.
3. NPC와의 관계 형성 능력
-호감도 높은 NPC 다수 보유, 각각에 대한 명확한 평가와 상호작용의 맥락이 기록되어 있음.
-단순한 우호 관계를 넘어, 정체성·성장에 영향을 주는 상호작용을 중심에 둔 플레이.
4. 내적 일관성과 몰입력
-성격 변화, 행동 변화, 언행 변화가 시나리오 진행에 따라 점진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작은 연출(복식, 말투, 농담)까지도 플레이어가 신경 써서 설계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C. 플레이 단점
1. 고집과 자존심이 지나쳐 판단력을 흐릴 때가 있음
-특정 장면에서는 감정에 이끌려 무모한 선택을 하거나, 자존심 때문에 위기를 자초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주도권을 놓치거나 다른 플레이어와의 협동이 매끄럽지 못한 경우도 포착됩니다.
2. 내공 자원 운영의 미흡함
-대성 무공을 다수 운용함에 따라 내공 소모량이 큰 편이나, 장기전을 고려한 자원 조절이 부족합니다.
-극적인 순간을 위해 무공을 아끼기보단, 즉시 전투 효율에 집중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3. 타인을 무시하거나 도발하는 언행이 갈등을 유발할 수 있음
-언변과 말투의 유쾌함이 장점이지만, 때로는 지나치게 상대를 비꼬거나 고압적으로 표현됩니다.
-특정 NPC나 다른 플레이어와의 충돌이 발생할 여지가 있음.
4. 장기 목표의 불안정성
-출세, 생존, 책임 등 캐릭터의 동기가 다소 중첩되며, 플레이 후반부로 갈수록 목표가 흐려지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이는 서사구조를 리드하는 데에는 약점이 될 수 있으며, 주변에 끌려가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D. 종합 평가
야견은 무림 TRPG 속에서 누구보다도 현실적이고, 누구보다도 성장을 중시하는 캐릭터입니다. 화려한 권법과 강력한 무공, 신선한 언변과 유머로 전투와 서사를 장악하며, 그 안에서 인간적인 고민과 흔들림을 겪는 입체적 캐릭터의 표본입니다.
당신은 성장형 주인공의 미덕을 충실히 구현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플레이의 밀도와 서사 깊이가 크게 향상되고 있습니다.
2025년 5월 13일 (화) 오전 11:05:20
님들도 해봐영
위키에서 수정버튼 눌러서 나오는 텍스트 전체 복붙하고, 비슷하게 스토리도 다 복붙해서 텍스트 파일로 만들고
무림 TRPG의 캐릭터 시트, 주변 npc, 세력 정보, 플레이 로그 전체를 담은 txt 파일을 줄테니 내 플레이 스타일을 분석해서 장점과 단점을 알려줘
해주면 됨...!
위키에서 수정버튼 눌러서 나오는 텍스트 전체 복붙하고, 비슷하게 스토리도 다 복붙해서 텍스트 파일로 만들고
무림 TRPG의 캐릭터 시트, 주변 npc, 세력 정보, 플레이 로그 전체를 담은 txt 파일을 줄테니 내 플레이 스타일을 분석해서 장점과 단점을 알려줘
해주면 됨...!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