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18> [판타지/현?대]Frontier-임시/정리/질문어장 (97)
Kiln ◆V.qZ.axoRW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3:25:56 - 2025년 5월 2일 (금) 오후 11:18:41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3:25:56
요모츠히라사카라는 경계선이나 삼도천, 스튁스 강과 같은 현세와 저승의 경계라는 설화들은 지금의 프런티어를 은유하기도 했다.
많은 상념이 프런티어를 살찌우고 그에 대한 보답을 내리도록.
환상과 상상과 근본이 흐르는 프런티어의 안에는 많은 것이 있다. 금은보화를 원하는 자들도, 스스로의 강함을 원하는 자들도, 혹은 영생이나 그에 준하는 것. 원하는 것을 얻길 원하는 자들도 그 몸을 던지고 만다. 원하는 것을 얻기 전에 스러진다 하여도. 그렇기 때문에 끊임없는 소망이 프런티어에 흘러들어 프런티어를 살게 만드는 것이다.
욕망을 부추기기 위해 욕망을 내어주듯 유혹한다.
모든 탐사대는 기적을 바랍니다.
당신이 탐사할 수 있다면 지원해 보시죠.
당신의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끊임없는 나아감, 프런티어의 신비함, 당신이 포기하지 않는다면 끊이지 않을 꿈까지.
-탐사대 키른의 모집 공고-
웹박수:
https://forms.gle/8ZZ4XN8Cjx3Mjjod8
설정정리 겸 질문 겸 임시어장.
많은 상념이 프런티어를 살찌우고 그에 대한 보답을 내리도록.
환상과 상상과 근본이 흐르는 프런티어의 안에는 많은 것이 있다. 금은보화를 원하는 자들도, 스스로의 강함을 원하는 자들도, 혹은 영생이나 그에 준하는 것. 원하는 것을 얻길 원하는 자들도 그 몸을 던지고 만다. 원하는 것을 얻기 전에 스러진다 하여도. 그렇기 때문에 끊임없는 소망이 프런티어에 흘러들어 프런티어를 살게 만드는 것이다.
욕망을 부추기기 위해 욕망을 내어주듯 유혹한다.
모든 탐사대는 기적을 바랍니다.
당신이 탐사할 수 있다면 지원해 보시죠.
당신의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끊임없는 나아감, 프런티어의 신비함, 당신이 포기하지 않는다면 끊이지 않을 꿈까지.
-탐사대 키른의 모집 공고-
웹박수:
https://forms.gle/8ZZ4XN8Cjx3Mjjod8
설정정리 겸 질문 겸 임시어장.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3:29:09
현실과 다른 법칙 혹은 역사와 생을 지닌 공간들이 존재할 수도 있는 곳.
이면세계라고도 불린다. 프런티어는 세계 곳곳에 입구가 존재하며(현재 발견된 입구는 총 20개로 연구자들은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 주장) 본래는 입구만을 프런티어로 불렀으나 의미가 확장되어 안쪽도 프런티어로 불리게 되었다.
프런티어의 안쪽은 상당히 개척하기 어려우며 추상적인 편이라 아직도 개척지는 각 입구마다 평균 A1~A10지구이내이며 가장 많은 지구를 보유한 입구가 A1~A24지구로 구성되어 있다.
지구 하나 당 넓이는 이해하기 쉽게 규정하자면 동~시 정도의 규모가 대부분이다.
이면세계라고도 불린다. 프런티어는 세계 곳곳에 입구가 존재하며(현재 발견된 입구는 총 20개로 연구자들은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 주장) 본래는 입구만을 프런티어로 불렀으나 의미가 확장되어 안쪽도 프런티어로 불리게 되었다.
프런티어의 안쪽은 상당히 개척하기 어려우며 추상적인 편이라 아직도 개척지는 각 입구마다 평균 A1~A10지구이내이며 가장 많은 지구를 보유한 입구가 A1~A24지구로 구성되어 있다.
지구 하나 당 넓이는 이해하기 쉽게 규정하자면 동~시 정도의 규모가 대부분이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3:33:20
프런티어를 개척하는 것. 우리의 소망을 이루는 수단이자 프런티어를 흐르고 살아있게 만드는 목적을 위한 프런티어의 수단.
근본적으로 프런티어를 개척하는 것은 우리 뿐 아니라 프런티어에게도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상념을 프런티어에 구현하고, 그것을 유지시키는 것이 개척이라 정의됩니다.
근본적으로 프런티어를 개척하는 것은 우리 뿐 아니라 프런티어에게도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상념을 프런티어에 구현하고, 그것을 유지시키는 것이 개척이라 정의됩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3:34:09
프런티어의 내부의 힘이 현실과 충돌하여 생성되는 이면세계의 부산물이자 현실에 남은 상흔. 현실과의 충돌과 생성된 곳의 무의식이나 사념 같은 것의 영향을 통해 공간이 형성되며 어떠한 조건을 통해(보통은 전투의 반복 혹은 어떠한 퀘스트의 해결일 가능성이 높다) 상흔을 치료해야 하며 치료하지 않을 시 급류가 발생해 침식이 발생할 수 있다.
프런티어의 개척은 개개인의 소망과 관련되며 추상적이기에 의외로 혼자서 탐사하는 것도 가능은 하나 팀을 이루는 것이 권장되며. 던전은 뒤엉켰고, 랜덤이며, 던전이 나타난 장소의 무의식이나 사념도 같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팀을 이루는 것이 권장됩니다.
프런티어의 개척은 개개인의 소망과 관련되며 추상적이기에 의외로 혼자서 탐사하는 것도 가능은 하나 팀을 이루는 것이 권장되며. 던전은 뒤엉켰고, 랜덤이며, 던전이 나타난 장소의 무의식이나 사념도 같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팀을 이루는 것이 권장됩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3:36:38
본래 침식된 던전은 우블리에트라고 불렸으나, 현재 보통 개척자들 사이에서는 침식이라고 간단하게 불리는 편입니다. 공식 문서에는 아직도 우블리에트라고 합니다.
급류의 방식은 일반적으로 급류라는 이름을 붙게 한 내부의 퀘스트를 현실로 확장시켜 토해내거나 전투형이라면 카이주를 쏟아내는 것이지만 그것을 처리하지 않을 시에는 현실을 이면세계로 침식시킵니다. 침식은 던전의 원래 목표인 퀘스트나 전투가 난이도가 올라간 것을 처리해야 하며, 침식된 곳을 공명으로 정화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침식을 정화하다가 이 침식이 상흔을 남긴 이면세계와 한끗 다르게 침식된다라는 것을 알고는 인위적인 프런티어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침식을 내버려뒀다가 대참사(갈투네 대참사)가 벌어진 이래로 침식을 정화하는 것 혹은 침식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의무가 되었습니다.
급류의 방식은 일반적으로 급류라는 이름을 붙게 한 내부의 퀘스트를 현실로 확장시켜 토해내거나 전투형이라면 카이주를 쏟아내는 것이지만 그것을 처리하지 않을 시에는 현실을 이면세계로 침식시킵니다. 침식은 던전의 원래 목표인 퀘스트나 전투가 난이도가 올라간 것을 처리해야 하며, 침식된 곳을 공명으로 정화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침식을 정화하다가 이 침식이 상흔을 남긴 이면세계와 한끗 다르게 침식된다라는 것을 알고는 인위적인 프런티어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침식을 내버려뒀다가 대참사(갈투네 대참사)가 벌어진 이래로 침식을 정화하는 것 혹은 침식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의무가 되었습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3:41:58
카이주, 세이신, 이종족
몬스터, 에너미, 괴수, 상상의 동물, 크립티드… 여러 이름으로 불렸지만 적대적인 이들을 카이주라고 정식으로 불리게 된 것은 일본에서 그들을 카이주와 세이신으로 부르며 총체적으로 연구하고 정립한 오키미야 나오토의 업적을 기리며 공식명칭을 카이주와 세이신이라고 정립하였습니다.
카이주
카이주는 기본적으로 프런티어와 던전 내부의 적대적 물체로 정의됩니다. 즉 뜯어진 덩굴이라도 그것이 적대감을 지니고 있으면 카이주라고 정의되는 식이지요.
카이주는 프런티어 내부 에너지가 물리 공격에 피해받을 수 있는 실체를 얻거나 적대적인 정신체로 현현한 것으로 프런티어 내의 적대적이지 않은 정신이 주가 된 생물체(이하 ‘세이신’으로 명명)와 세이신의 하위개체와는 다릅니다.
실체를 얻은 카이주가 많기에 일반적으로는 물리 공격으로도 죽일 수 있으며 국가가 유지되고 있으나. 세이신과 비슷하나 적대감을 지닌 정신체적인 카이주는 이능이나 마법이나 무술로만 죽일 수 있기에 명문 무가나 마법이나 이능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지요.
세이신
세이신은 비교적 적대적이지 않은 정신이 실체화된 정신체적인 존재입니다. 물리적 실체는 세이신의 선택사항이며 물리적 실체의 힘 없는 죽음은 세이신에게 큰 타격이 되지 않습니다.
이종족
세이신은 보통 개체별로 구분되는 편이라 무리를 짓는 건 드물었으나 인간이라는 상념이 이면세계에 영향을 주었고, 그로 인해 인간과의 권속계약 혹은 자체적으로 생산을 통해(혹은 다른 방식으로든) 세이신의 하위개체로 물리적 실체를 지닌 무리를 짓는 이종족이 나타났습니다.
보통 이 하위개체를 콘토라쿠토를 줄여 콘토라고 불렀으나 현재는 각 무리마다 스스로마다의 이름이 생기는 비율이 높아. 그런 하위개체 전체를 통칭하거나 학술지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대지의 일족(드워프)나 숲의 일족(엘프)나 수인 같은 게 세이신의 하위개체로 무리를 짓는 이종족입니다. 예를 들자면 대지의 일족은 장인, 예술과 관련된 세이신 혹은 화산의 세이신의 하위개체입니다.
그러나 무리를 짓지 않더라도 공통적인 특성을 가지거나 자신들이 명확하게 공통된 종족이라고 칭하는 경우도 이종족으로 볼 수 있으나 보통 세이신이기에 하위개체보다는 보기 힘듭니다.
몬스터, 에너미, 괴수, 상상의 동물, 크립티드… 여러 이름으로 불렸지만 적대적인 이들을 카이주라고 정식으로 불리게 된 것은 일본에서 그들을 카이주와 세이신으로 부르며 총체적으로 연구하고 정립한 오키미야 나오토의 업적을 기리며 공식명칭을 카이주와 세이신이라고 정립하였습니다.
카이주
카이주는 기본적으로 프런티어와 던전 내부의 적대적 물체로 정의됩니다. 즉 뜯어진 덩굴이라도 그것이 적대감을 지니고 있으면 카이주라고 정의되는 식이지요.
카이주는 프런티어 내부 에너지가 물리 공격에 피해받을 수 있는 실체를 얻거나 적대적인 정신체로 현현한 것으로 프런티어 내의 적대적이지 않은 정신이 주가 된 생물체(이하 ‘세이신’으로 명명)와 세이신의 하위개체와는 다릅니다.
실체를 얻은 카이주가 많기에 일반적으로는 물리 공격으로도 죽일 수 있으며 국가가 유지되고 있으나. 세이신과 비슷하나 적대감을 지닌 정신체적인 카이주는 이능이나 마법이나 무술로만 죽일 수 있기에 명문 무가나 마법이나 이능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지요.
세이신
세이신은 비교적 적대적이지 않은 정신이 실체화된 정신체적인 존재입니다. 물리적 실체는 세이신의 선택사항이며 물리적 실체의 힘 없는 죽음은 세이신에게 큰 타격이 되지 않습니다.
이종족
세이신은 보통 개체별로 구분되는 편이라 무리를 짓는 건 드물었으나 인간이라는 상념이 이면세계에 영향을 주었고, 그로 인해 인간과의 권속계약 혹은 자체적으로 생산을 통해(혹은 다른 방식으로든) 세이신의 하위개체로 물리적 실체를 지닌 무리를 짓는 이종족이 나타났습니다.
보통 이 하위개체를 콘토라쿠토를 줄여 콘토라고 불렀으나 현재는 각 무리마다 스스로마다의 이름이 생기는 비율이 높아. 그런 하위개체 전체를 통칭하거나 학술지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대지의 일족(드워프)나 숲의 일족(엘프)나 수인 같은 게 세이신의 하위개체로 무리를 짓는 이종족입니다. 예를 들자면 대지의 일족은 장인, 예술과 관련된 세이신 혹은 화산의 세이신의 하위개체입니다.
그러나 무리를 짓지 않더라도 공통적인 특성을 가지거나 자신들이 명확하게 공통된 종족이라고 칭하는 경우도 이종족으로 볼 수 있으나 보통 세이신이기에 하위개체보다는 보기 힘듭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3:43:32
이면세계가 소망을 가진 우리를 부르기에 준 것이다.
여러분이 얻은 능력. 당신의 소망과 관련되었을 수도 있고, 유전적인 게 영향을 미쳤을 수 있는 등.. 굉장히 자유롭고 그만큼 공통적인 게 적습니다.
다만 근본적으로 이능은 소망을 강한 원동력으로 삼기에, 소망이 없다면 이능은 사그라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플레이어 캐릭터는 기본 이능자입니다.
여러분이 얻은 능력. 당신의 소망과 관련되었을 수도 있고, 유전적인 게 영향을 미쳤을 수 있는 등.. 굉장히 자유롭고 그만큼 공통적인 게 적습니다.
다만 근본적으로 이능은 소망을 강한 원동력으로 삼기에, 소망이 없다면 이능은 사그라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플레이어 캐릭터는 기본 이능자입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3:46:06
마법
이면세계의 에너지로 인해 돌연변이가 일어난 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힘.
마법의 근원은 증명의 문제였고, 근원은 이면세계, 즉 프런티어 그 자체이기 때문에 현실에서 마법의 소양을 지닌 자가 프런티어에 들어가고 나서야 마법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의외로 프런티어 내부에서는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무술에 비해서는 눈에 띄는 편이고. 실생활에 마법진 같은 것으로 응용하는 게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무술
이면세계의 에너지가 신체와 호응하게 하는 것을 전부 무술이라 통칭합니다.
근본은 프런티어의 힘이 새어나와 고인 곳에서 무술을 수련하는 이들에게 기현상이 일어났다는 것에서 기인합니다.
이면세계의 에너지로 인해 돌연변이가 일어난 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힘.
마법의 근원은 증명의 문제였고, 근원은 이면세계, 즉 프런티어 그 자체이기 때문에 현실에서 마법의 소양을 지닌 자가 프런티어에 들어가고 나서야 마법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의외로 프런티어 내부에서는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무술에 비해서는 눈에 띄는 편이고. 실생활에 마법진 같은 것으로 응용하는 게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무술
이면세계의 에너지가 신체와 호응하게 하는 것을 전부 무술이라 통칭합니다.
근본은 프런티어의 힘이 새어나와 고인 곳에서 무술을 수련하는 이들에게 기현상이 일어났다는 것에서 기인합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3:47:53
이면세계는 에너지나 법칙이 다르기 때문에, 공통된 것이 적습니다. 그리고 안전을 담보할 수 있는 것이 적지요. 사회성을 인류뿐 아니라 현실과 맞닿은 이면과 그에 기인한 세이신들도 얻었기 때문에 그것을 알게 되었죠.
그렇기에 입법자 레시람이 최초의 법칙이자 언약을 걸었습니다. 그것은 접대의 관습과 닮아 있지요.
이것을 어길 시. 세이신은 전락하며 인류는 죽음 뿐 아니라 그 영마저 붙잡혀 소망을 이룰 수 없게 될지어니.
그렇기에 입법자 레시람이 최초의 법칙이자 언약을 걸었습니다. 그것은 접대의 관습과 닮아 있지요.
이것을 어길 시. 세이신은 전락하며 인류는 죽음 뿐 아니라 그 영마저 붙잡혀 소망을 이룰 수 없게 될지어니.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3:55:30
우리의 소속 조직. 키른
아림이 설립한 탐사대로, 사현시와 사현시 프런티어에 근거지를 두고 있습니다.
대표는 아림이며 부대표가 2명입니다.
탐사대의 직급은 각 탐사대마다 다른 편이지만 키른은 대표와 부대표 밑에는 비교적 소규모인 만큼 전부 탐사대원이라는 직함입니다.
키른의 근거지의 위치
프런티어-사현시 프런티어 A9지구의 용도자율의 건물
현실-사현시의 프런티어 근처의 용도자율의 건물.
사현시
한반도에 위치한 프런티어가 위치한 도시로, 움직이지 않는 프런티어의 입구입니다. 입구의 위치를 기반으로 계획도시로 지어졌으며, 동아시아의 다른 프런티어는 입구가 조금 유동적으로 움직이기에 사현시는 생각보다 인기가 좋습니다.
동아시아 경계관리본청(사현시 주재)(East asia Frontier Administration)(EFA)
사현시에 본청이 위치한 관리청으로, 기본적으로 동아시아에 존재하는 프런티어의 입구를 관리합니다. 그리고 던전을 감지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아림이 설립한 탐사대로, 사현시와 사현시 프런티어에 근거지를 두고 있습니다.
대표는 아림이며 부대표가 2명입니다.
탐사대의 직급은 각 탐사대마다 다른 편이지만 키른은 대표와 부대표 밑에는 비교적 소규모인 만큼 전부 탐사대원이라는 직함입니다.
키른의 근거지의 위치
프런티어-사현시 프런티어 A9지구의 용도자율의 건물
현실-사현시의 프런티어 근처의 용도자율의 건물.
사현시
한반도에 위치한 프런티어가 위치한 도시로, 움직이지 않는 프런티어의 입구입니다. 입구의 위치를 기반으로 계획도시로 지어졌으며, 동아시아의 다른 프런티어는 입구가 조금 유동적으로 움직이기에 사현시는 생각보다 인기가 좋습니다.
동아시아 경계관리본청(사현시 주재)(East asia Frontier Administration)(EFA)
사현시에 본청이 위치한 관리청으로, 기본적으로 동아시아에 존재하는 프런티어의 입구를 관리합니다. 그리고 던전을 감지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4:00:52
화폐
100원=1프롱(F)
현대의 화폐가 프런티어 안에서 효용을 가질 수 없게 되었기에 대제와 무영등과 여러 존재들이 입법자의 법에 허용되도록 만든 화폐입니다.
비교적 일정한 환율이지만 가끔 환율이 오르거나 내리는 이벤트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100원=1프롱(F)
현대의 화폐가 프런티어 안에서 효용을 가질 수 없게 되었기에 대제와 무영등과 여러 존재들이 입법자의 법에 허용되도록 만든 화폐입니다.
비교적 일정한 환율이지만 가끔 환율이 오르거나 내리는 이벤트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4:01:04
현재 대부분을 차지하는 일반인의 관점에서는 프런티어는 우주개척과 비슷한 이미지입니다. 이능은 공통점이 그다지 크지 않다 보니 초능력자 혹은 각성자라고 알려지는 경우도 많고, 탐사대나 마법사나 명문무가에 동경을 가진 이들도 많습니다.
일반인도 알법한 유명한 이들
세이신
-대제 레 뷔옷
-입법자 레시람
-무영등 셰르빔
-부유섬 나하트벨리
…그 외에도 당연히 꽤 되나 일반인도 들어봤을 가장 유명한 이들을 꼽으라면 이정도일 것이다.
마법사
-인류 최초의 마법사 도현
-중앙마법관의 장. 현재는 알렉산드라 니키티치나
-마도기업 렉스의 장. 에드워드 케넬
그 외에도 있으나 일반인들도 알법한 이들이라고 제한하면 이정도입니다. 또한 마법사들은 중앙마법관이나 마도기업에 다 소속될 수 없으니 개개인의 연구실이나 기업 소속 연구실 혹은 탐사대에 소속되거나 스스로가 중앙마법관 지부의 관으로 인수될 수 있다고 믿고 개인기관이나 마도기업을 설립하기도 합니다.
명문 무가
-염포 백가
-천흥 이가
-사카이 가몬
-코르테스 파밀리아
-라트나 쿠툼바
일반인도 들어본 적 있을법한 무가들입니다. 그 외의 무가들도 있을 수 있긴 합니다. 동네 무관으로 그치는 무가도 있을 수 있고, 그 나라에서는 좀 유명한 무가가 있을 수도 있겠군요…
일반인도 알법한 유명한 이들
세이신
-대제 레 뷔옷
-입법자 레시람
-무영등 셰르빔
-부유섬 나하트벨리
…그 외에도 당연히 꽤 되나 일반인도 들어봤을 가장 유명한 이들을 꼽으라면 이정도일 것이다.
마법사
-인류 최초의 마법사 도현
-중앙마법관의 장. 현재는 알렉산드라 니키티치나
-마도기업 렉스의 장. 에드워드 케넬
그 외에도 있으나 일반인들도 알법한 이들이라고 제한하면 이정도입니다. 또한 마법사들은 중앙마법관이나 마도기업에 다 소속될 수 없으니 개개인의 연구실이나 기업 소속 연구실 혹은 탐사대에 소속되거나 스스로가 중앙마법관 지부의 관으로 인수될 수 있다고 믿고 개인기관이나 마도기업을 설립하기도 합니다.
명문 무가
-염포 백가
-천흥 이가
-사카이 가몬
-코르테스 파밀리아
-라트나 쿠툼바
일반인도 들어본 적 있을법한 무가들입니다. 그 외의 무가들도 있을 수 있긴 합니다. 동네 무관으로 그치는 무가도 있을 수 있고, 그 나라에서는 좀 유명한 무가가 있을 수도 있겠군요…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4:07:43
Q. 그래서 진행은 어떻게 하나요?
A. 첫진행 빼고는 기본적으로는 #달고하는 개인진행에 가까울 거 같습니다. 던전이벤트 나와서 파티같은 거 이루면 파티진행 할수도 있긴 하고요.
Q. 육성물 계열인가요? 슬로우에요?
A. 기록 다 못해서 테이스트만 갖고 왔어요. 어장주랑 진행or일상이 가능함.입니다.
A. 슬로우인 분들은 하루에 하나 올려놔도 되지만 기록을 그분들이 적당히 기록해두는 걸 권장합니다.
Q. 질문이나 임시로 쓰나요?
A. 네. 지금부터 해도 됩니다.
Q. 이종족이나 세이신이랑 혼혈이나 이종족 플레이어블도 됩니까?
A. 혼혈=가능하나 이종족 특이나 세이신 특은 그다지 물려받지 못함, 이종족 플레이어블: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하위개체가 드문 확률로 던전을 통해 현실로 휩쓸렸다 에 가까울 것이며 세이신은 안돼요.. 걔네는 권능이 있는거라.
A. 대신 플레이어블로 한다면 어느정도 유리한점과 불리한점이 있을 겁니다.
Q. 개장 일정은요?
A. 음.. 수요 보고 설정 정리도 하고 하겠다는 분들이 준비할 시간 주고 그러면 빨라야 1~2주 이러지 않을까
A. 첫진행 빼고는 기본적으로는 #달고하는 개인진행에 가까울 거 같습니다. 던전이벤트 나와서 파티같은 거 이루면 파티진행 할수도 있긴 하고요.
Q. 육성물 계열인가요? 슬로우에요?
A. 기록 다 못해서 테이스트만 갖고 왔어요. 어장주랑 진행or일상이 가능함.입니다.
A. 슬로우인 분들은 하루에 하나 올려놔도 되지만 기록을 그분들이 적당히 기록해두는 걸 권장합니다.
Q. 질문이나 임시로 쓰나요?
A. 네. 지금부터 해도 됩니다.
Q. 이종족이나 세이신이랑 혼혈이나 이종족 플레이어블도 됩니까?
A. 혼혈=가능하나 이종족 특이나 세이신 특은 그다지 물려받지 못함, 이종족 플레이어블: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하위개체가 드문 확률로 던전을 통해 현실로 휩쓸렸다 에 가까울 것이며 세이신은 안돼요.. 걔네는 권능이 있는거라.
A. 대신 플레이어블로 한다면 어느정도 유리한점과 불리한점이 있을 겁니다.
Q. 개장 일정은요?
A. 음.. 수요 보고 설정 정리도 하고 하겠다는 분들이 준비할 시간 주고 그러면 빨라야 1~2주 이러지 않을까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5:10:10
이종족은 어느 정도까지 외형 커스터마이징 가능해?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5:10:23
정확히는 혼혈!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5:21:37
>>13-14 부모 중 이종족적인 분이랑 똑같이 생겨도 되긴 해요. 꽤 자유롭습니다. 어떤 것을 생각하는지는 모르겠지만요.
기본적 예시라면.. 수인이면 동물귀 달린 인간에서부터 진짜 걸어다니고 말하는 것만 빼면 동물임..도 가능하고..
대신 이종족적인 면이 짙다면 프런티어 내부가 아니라 현실에서 흠칫. 당할 수는 있어요.
기본적 예시라면.. 수인이면 동물귀 달린 인간에서부터 진짜 걸어다니고 말하는 것만 빼면 동물임..도 가능하고..
대신 이종족적인 면이 짙다면 프런티어 내부가 아니라 현실에서 흠칫. 당할 수는 있어요.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6:05:45
아하
그럼 이종족 특성이 짙은 대상은 현실에서 따로 특별한 조치나 취급을 받지는 않아?
그럼 이종족 특성이 짙은 대상은 현실에서 따로 특별한 조치나 취급을 받지는 않아?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6:15:31
아무래도 주시 대상이긴 하지만 그걸 막 티내지는 않고.. 특별히 조치는 원래 이능을 지니는 이들에게 묻는 기본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요? 같은 거 확인? 일종의 관공서 신청을 하는 거 외에는 특별히 없어요.
크게 두가지 이유인데.
이면세계에서 통용되는 화폐(프롱)은.. 이능, 마법, 무술이라는 능력에 결합되게 조치된 터라 현실에서 조절 못하고 누구 치면 현실에 돈을 흘리면서 다니는 터..가 첫번째고.
두번째는 이종족이나 혼혈은 실체적인 부분이 프런티어에서 기인했기 때문에 현실에서는 실체적 부분이 불안정해지는 듯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보통은 프런티어 내에 있으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에요.
크게 두가지 이유인데.
이면세계에서 통용되는 화폐(프롱)은.. 이능, 마법, 무술이라는 능력에 결합되게 조치된 터라 현실에서 조절 못하고 누구 치면 현실에 돈을 흘리면서 다니는 터..가 첫번째고.
두번째는 이종족이나 혼혈은 실체적인 부분이 프런티어에서 기인했기 때문에 현실에서는 실체적 부분이 불안정해지는 듯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보통은 프런티어 내에 있으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에요.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6:17:19
1.프런티어는 언제부터 발생하기 시작했어?
2.이종족 계열의 외형이 자유라면, 신체 크기의 제한은 어디까지야? 팅커벨 사이즈나 원피스 세계관 같은 크기까지 가능해?
2.이종족 계열의 외형이 자유라면, 신체 크기의 제한은 어디까지야? 팅커벨 사이즈나 원피스 세계관 같은 크기까지 가능해?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6:25:49
Q. 세계관의 과학기술은 어느 정도로 발전했어?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6:33:06
1. 프런티어 자체는 인류 문명이 발생한 시기.. 그러니까 굉장히 먼 옛날에도 있긴 했지만(민간전설이라던가 상상의 동물 등등이나 무가나 신화같은게 옛날부터 있었기 때문에)
비정기적인 요행으로 들어갔다가 나온 이들이 있었고 그들이 영웅으로 불렸을수도 있었죠.
그러나 프런티어와 제대로 된 교류와 진입이 '정기적'으로 가능해진 시점은 사상이 넘치고 살상이 상당히 벌어져 에너지 대충돌이 일어난 2차세계대전 이후에 프랑스에서 첫번째 입구가 발견된 이후의 일입니다.
2. 크기는 마법 물품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좀 절차가 복잡하고 비싸긴 한데... 키른의 대표가 마녀라 만들어줄 수 있어요.
팅커벨처럼 작거나 원피스처럼 크게도 가능은 하지만(현실에서는 가급적 마법물품으로 조절할 것을 권장) 탐사할 때 유리한점이 있으면 동시에 불리한 점이 있을 거에요.
예를 들자면 어느 세이신의 영지에서 뭘 밟으면 안되는 게 관습의 조건 중 하나인데 원피스 세계관급 거대함이면 밟을 확률이 높아지겠죠.
비정기적인 요행으로 들어갔다가 나온 이들이 있었고 그들이 영웅으로 불렸을수도 있었죠.
그러나 프런티어와 제대로 된 교류와 진입이 '정기적'으로 가능해진 시점은 사상이 넘치고 살상이 상당히 벌어져 에너지 대충돌이 일어난 2차세계대전 이후에 프랑스에서 첫번째 입구가 발견된 이후의 일입니다.
2. 크기는 마법 물품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좀 절차가 복잡하고 비싸긴 한데... 키른의 대표가 마녀라 만들어줄 수 있어요.
팅커벨처럼 작거나 원피스처럼 크게도 가능은 하지만(현실에서는 가급적 마법물품으로 조절할 것을 권장) 탐사할 때 유리한점이 있으면 동시에 불리한 점이 있을 거에요.
예를 들자면 어느 세이신의 영지에서 뭘 밟으면 안되는 게 관습의 조건 중 하나인데 원피스 세계관급 거대함이면 밟을 확률이 높아지겠죠.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6:37:56
A. 현실보다 발달한 부분도 있고(의학, 마법과 이능으로 환경의 문제를 어느정도 해결함 등등) 현실보다 덜한 부분도 있어요(게임이나 개별 통신 부분, 우주과학)
전체적으로는 현실과 흡사합니다.
전체적으로는 현실과 흡사합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6:45:00
이종족 플레이어블은 하위 개체가 드물게 현실로 휩쓸린 경우라고 했는데, 그런 이들이 탐사대에 지원할 명분이랄 게 있을까?
그리고 현실에서 이종족 특성을 가진 이들을 바라보는 시선은 어때? 차별이나 혐오 같은 건 없어?
그리고 현실에서 이종족 특성을 가진 이들을 바라보는 시선은 어때? 차별이나 혐오 같은 건 없어?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6:54:25
명분은 만들기 나름이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은 자기와 동족을 찾고 싶다는 소망이나, 이왕 이렇게 싹 다 잃고 이능자된거 어느정도 유리한점 찾고 부귀영화 누리자! 는 소망.. 혹은 던전을 일으킨 이를 찾아서(*강대한 세이신의 경우에는 에너지 충돌을 일으켜 던전을 일으킬 수 있다) 죽이겠다는 소망이라던가...
이종족 하위개체 플레이어블의 경우에도 이종족의 특성을 많이 잃어버리고 이능을 각성한 터라(본래라면 마법이나 무술이나 상위 세이신의 권능의 조각? 같이 특성이 있었으나), 소망이 있다면 프런티어 탐사를 할 수 있으니까요. 오히려 이종족(하위개체) 플레이어블이 필사적으로 소망을 유지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실에서 차별이나 혐오를 하는 이들도 있긴 하죠. 근데 그게 주류냐면 아니요. 현실에서도 하면 못된 사람으로 보니까요. 다만 차별이나 혐오도 인간과 비슷한 외형일수록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종족 하위개체 플레이어블의 경우에도 이종족의 특성을 많이 잃어버리고 이능을 각성한 터라(본래라면 마법이나 무술이나 상위 세이신의 권능의 조각? 같이 특성이 있었으나), 소망이 있다면 프런티어 탐사를 할 수 있으니까요. 오히려 이종족(하위개체) 플레이어블이 필사적으로 소망을 유지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실에서 차별이나 혐오를 하는 이들도 있긴 하죠. 근데 그게 주류냐면 아니요. 현실에서도 하면 못된 사람으로 보니까요. 다만 차별이나 혐오도 인간과 비슷한 외형일수록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6:55:00
그리고 경계관리청과 국가에서도 탐사를 하는 걸 권유하기도 합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7:02:39
오... 그렇구나.
지금까지 나온 설정 이외에 더 풀어줄 내용이 많을까?
탐사대의 연령대는 대강 어느 정도야?
지금까지 나온 설정 이외에 더 풀어줄 내용이 많을까?
탐사대의 연령대는 대강 어느 정도야?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7:20:09
더 풀 내용... 이 많다라기보다는 러닝하면서 진행하면서 풀 게 많다에 더 가깝긴 하죠(그거 정리할 게 좀 많긴하지만). 입구가 어디어디에 있어?나 시트같은 걸 짜거나 할때 궁금한 거나..를 질문하면 그때 설정을 더 풀수도 있네요. 아 시트양식이랑 npc 올려야하는구나.
탐사대의 연령대는.. 이종족 하위개체는 혹시.. 하고 상담이 필요하지만 인간 기준으로는 18~30세(혹...시나 30세 이상이고 싶을 경우 상담요)정도가 일반적이네요.
탐사대의 연령대는.. 이종족 하위개체는 혹시.. 하고 상담이 필요하지만 인간 기준으로는 18~30세(혹...시나 30세 이상이고 싶을 경우 상담요)정도가 일반적이네요.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7:26:36
좋네~ 대개 성인이구나.
탐사대원들은 보통 어디에서 생활해? 탐사대 숙소에서 단체생활? 아님 출퇴근?
탐사 임무가 없을 땐, 평범하게 시내를 돌아다니거나 할 수 있어?
탐사대원들은 보통 어디에서 생활해? 탐사대 숙소에서 단체생활? 아님 출퇴근?
탐사 임무가 없을 땐, 평범하게 시내를 돌아다니거나 할 수 있어?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7:32:57
이종족 혼혈은 보통 프론티어에서 생활을 선호한다고 했는데, 현실에서 태어난 경우는 없어? 있다면 어떻게 생활하는지도 궁금해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7:36:52
외부 일정이 있어서 지금부터는 답변이 조금 늦을 수 있어.
>>27 현실에서는 출퇴근도 되고, 탐사대 건물에서 숙식도 가능은 해 숙식이면 더 좋긴 하지만.
다만 프런티어 내부에서는 탐사대 건물에서 숙식이 기본. 프런티어 내부에서 집 사는거 상당히 힘들어서.
탐사나 던전이 없으면 현실 시내 돌아다니는 것도 되고, 프런티어 내부 건물 주위의 지구를 돌아다니는 것도 가능해.
>>27 현실에서는 출퇴근도 되고, 탐사대 건물에서 숙식도 가능은 해 숙식이면 더 좋긴 하지만.
다만 프런티어 내부에서는 탐사대 건물에서 숙식이 기본. 프런티어 내부에서 집 사는거 상당히 힘들어서.
탐사나 던전이 없으면 현실 시내 돌아다니는 것도 되고, 프런티어 내부 건물 주위의 지구를 돌아다니는 것도 가능해.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7:43:06
이종족이나 혼혈이 프런티어 내부 생활을 선호하지만 현실에서 태어나는 경우가 없다곤 할 수 없어. 산부인과의 돌발상황이 안일어난다고 할 수 없고..
현실에서 태어나서 현실에서 계속 산다면 그냥 인간이 사는 것처럼 평범하게 살아갈 수 있어. 외양이 다르다면 좀 신기하게 보일 순 있겠지만.
불편함? 을 알게 되면 프런티어 내부로 가고 싶어할 수 있지만.. 모른다면 알기 전까지는 불편함을 인지 못했을 거니까.
현실에서 태어나서 현실에서 계속 산다면 그냥 인간이 사는 것처럼 평범하게 살아갈 수 있어. 외양이 다르다면 좀 신기하게 보일 순 있겠지만.
불편함? 을 알게 되면 프런티어 내부로 가고 싶어할 수 있지만.. 모른다면 알기 전까지는 불편함을 인지 못했을 거니까.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8:06:44
프런티어 내부는 그 세계만의 독자적인 문명이 있는 곳인거지?
이 내부를 개척한다고 했는데 정확히 뭘 하는 거야?
이 내부를 개척한다고 했는데 정확히 뭘 하는 거야?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8:36:29
>>31
엄밀히 말하자면 있음과 없음의 중첩 상태야. 독자적인 문명이 있을 수도 있지만 그것이 실제로 존재하게 됨 상태가 되려면 개척이 필요한 거지. 중첩 상태라서 이종족 하위개체가 던전에 휩쓸렸는데 개척지구에 존재하는 게 아니라 개척해서 일일히 찾아보아야 하는 경우도 꽤 있을 걸.
개척 지구는 있음 상태로 거의 영구고정됨. 이고.(*세이신의 영역도 개척이 일부 포함된 다음. 있음 상태로 고정된 곳이지만 개척 지구에는 포함되지는 않는다.
개척 지구 밖은 프런티어 입구마다 다른데. 사현시 프런티어 개척 지구 경계선 너머는 개척지구 내에서 봤을 때에는 새하얗게 하늘과 바닥의 구분이 없는 기상현상 화이트아웃이 끝없이 펼쳐진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아.
무엇을 하는가?
궁극적으로는 있음 상태로 거의 영구 고정을 시켜 개척지구로 편입하기 위해서. 그리고 개척 상태로 있음에 기울게 만들어 프런티어에서 소망을 이룰 수 있도록, 혹은 소망을 계속 만들 수 있게 노력하기.
엄밀히 말하자면 있음과 없음의 중첩 상태야. 독자적인 문명이 있을 수도 있지만 그것이 실제로 존재하게 됨 상태가 되려면 개척이 필요한 거지. 중첩 상태라서 이종족 하위개체가 던전에 휩쓸렸는데 개척지구에 존재하는 게 아니라 개척해서 일일히 찾아보아야 하는 경우도 꽤 있을 걸.
개척 지구는 있음 상태로 거의 영구고정됨. 이고.(*세이신의 영역도 개척이 일부 포함된 다음. 있음 상태로 고정된 곳이지만 개척 지구에는 포함되지는 않는다.
개척 지구 밖은 프런티어 입구마다 다른데. 사현시 프런티어 개척 지구 경계선 너머는 개척지구 내에서 봤을 때에는 새하얗게 하늘과 바닥의 구분이 없는 기상현상 화이트아웃이 끝없이 펼쳐진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아.
무엇을 하는가?
궁극적으로는 있음 상태로 거의 영구 고정을 시켜 개척지구로 편입하기 위해서. 그리고 개척 상태로 있음에 기울게 만들어 프런티어에서 소망을 이룰 수 있도록, 혹은 소망을 계속 만들 수 있게 노력하기.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09:05:08
개척의 형식이 일종의 던전 깨는 거랑 비슷하게 퀘스트가 될 수도 있고.. 문명과의 교류를 시전해서 더 강하게 고정할 수도 있고.. 죄다 죽이고 인간만의 상념을 물들여 고정할수도 있고...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10:07:41
이름: (다국적 가능)
나이: (18~30세까지)(이종족 하위개체나 30세 이상을 하고 싶을 경우 상담요)
성별: (기본 남녀)(상담 가능함)
외모: (자율이지만 최소한으로 묘사는 해주세요.)
성격: (너무 어울리기 힘든 성격은 지양해주세요)
당신의 소망: (가벼운 것도, 무거운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벼운 것이 곧 성취된다면 또다른 소망을 가져야 하며, 무거운 것 또한 변할 수 있고 이루지 못한 채로 죽을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이능: (자율. 다만 여러분의 초반 레벨에서는 효용이 적을 수 있습니다.)
기타: (기타 적지 못한 것)
나이: (18~30세까지)(이종족 하위개체나 30세 이상을 하고 싶을 경우 상담요)
성별: (기본 남녀)(상담 가능함)
외모: (자율이지만 최소한으로 묘사는 해주세요.)
성격: (너무 어울리기 힘든 성격은 지양해주세요)
당신의 소망: (가벼운 것도, 무거운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벼운 것이 곧 성취된다면 또다른 소망을 가져야 하며, 무거운 것 또한 변할 수 있고 이루지 못한 채로 죽을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이능: (자율. 다만 여러분의 초반 레벨에서는 효용이 적을 수 있습니다.)
기타: (기타 적지 못한 것)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10:13:38
이름: 아림
나이: ???
성별: 여성
외모: 붉은 곱슬머리의 여자는 꽤 키가 크다. 180이 넘으며 옷은 보통 붉은 드레스를 입고 있습니다. 눈은 파란색입니다.
하지만 마녀인 만큼, 여성형만이 고정되었을 뿐 외양의 변화가 극적일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의 외양을 제법 마음에 들어하니 바꿀 일은 놀릴 때 외엔 많지 않겠지만요.
성격: 어딘가 다정하지만 무정합니다. 그러나 상냥하고 당신의 소망을 이루는 여정을 응원할 수도 있는 성격이죠. 카리스마는.. 딱히 없는 걸지도..
소망: 있을까요? 세이신이기에 있을 수도, 세이신이기에 없을 수도 있답니다.
이능: 없음. 마녀이기에 마법과.. 세이신으로써의 힘을 사용합니다.
기타: 그녀는 탐사대 키른의 대표입니다. 그녀의 힘과 재력으로 인해 사현시 프런티어 A9지구의 건물이 본거지로 쓰일 수 있었죠.
그녀는 진짜 마녀입니다. 세이신인데도 이면세계와 현실을 비교적 별 문제없이 오갈 수 있습니다. 물론 현실에서는 그다지 편하진 않기에 보통 이면세계에 머무르지만요. 여러분에게 마녀의 가호를 내렸습니다.
모든 마녀는 오래된 관습을 만들고 법을 관리하기 위해 흩어진 입법자 레시람의 일부분이기에 마녀라는 이종족으로 정의되었습니다.
//대표라는 걸 안적다니
나이: ???
성별: 여성
외모: 붉은 곱슬머리의 여자는 꽤 키가 크다. 180이 넘으며 옷은 보통 붉은 드레스를 입고 있습니다. 눈은 파란색입니다.
하지만 마녀인 만큼, 여성형만이 고정되었을 뿐 외양의 변화가 극적일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의 외양을 제법 마음에 들어하니 바꿀 일은 놀릴 때 외엔 많지 않겠지만요.
성격: 어딘가 다정하지만 무정합니다. 그러나 상냥하고 당신의 소망을 이루는 여정을 응원할 수도 있는 성격이죠. 카리스마는.. 딱히 없는 걸지도..
소망: 있을까요? 세이신이기에 있을 수도, 세이신이기에 없을 수도 있답니다.
이능: 없음. 마녀이기에 마법과.. 세이신으로써의 힘을 사용합니다.
기타: 그녀는 탐사대 키른의 대표입니다. 그녀의 힘과 재력으로 인해 사현시 프런티어 A9지구의 건물이 본거지로 쓰일 수 있었죠.
그녀는 진짜 마녀입니다. 세이신인데도 이면세계와 현실을 비교적 별 문제없이 오갈 수 있습니다. 물론 현실에서는 그다지 편하진 않기에 보통 이면세계에 머무르지만요. 여러분에게 마녀의 가호를 내렸습니다.
모든 마녀는 오래된 관습을 만들고 법을 관리하기 위해 흩어진 입법자 레시람의 일부분이기에 마녀라는 이종족으로 정의되었습니다.
//대표라는 걸 안적다니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10:24:44
npc까지 나왔구나.
질문이 있는데, 이종족은 종류가 얼마나 다양해?
그리고 하위 개체가 어떤 개념인지 조금 더 자세히 알려줄 수 있을까?
질문이 있는데, 이종족은 종류가 얼마나 다양해?
그리고 하위 개체가 어떤 개념인지 조금 더 자세히 알려줄 수 있을까?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10:25:11
젠퀴 캐릭터는 금지야?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10:36:46
>>37
종류는.. 다양하긴 한데. 수인만 해도 그 위에 어떤 세이신이 있는지에 따라서 종족이 다양할 수 있다는 것도 예시가 될 수 있네요.(백호 세이신이 호랑이 수인이종족을 만든다, 토끼 세이신이 토끼 수인을 만든다.. 그런식으로) 또한 개척으로 인해 새로운 이종족이 나타날 수 있으니까요. 창작 이종족도 상담+설정을 확실히 지킨다면 가능해요.
하위 개체(정식 명칭은 콘토)-세이신의 일부를 이어받았으나 물리적 실체가 존재해 이능이나 마법이나 무술 없이도 탄생-성장-노화-죽음의 생애주기가 존재하거나 자연사는 하지 않아도 (이능,마법,무술)없이도 물리적(대충 총칼로) 죽음을 맞이할 수 있는 존재를 하위개체(콘토)라고 합니다.
숲의 일족(엘프)를 예로 들자면 클리셰처럼 세계수의 자녀들이라고 하면 세계수=세이신이고 엘프는 그 자녀들이다. 같은 개념이에요.
다른 점이라면 세이신과 인간이 계약을 해서 일부를 나눠줌으로써 하위개체로 삼는 경우도 있어서
오키미야 나오토가 정의하길. 콘토라쿠토(contract)에서 따와서 정식명칭이 콘토인 겁니다.
종류는.. 다양하긴 한데. 수인만 해도 그 위에 어떤 세이신이 있는지에 따라서 종족이 다양할 수 있다는 것도 예시가 될 수 있네요.(백호 세이신이 호랑이 수인이종족을 만든다, 토끼 세이신이 토끼 수인을 만든다.. 그런식으로) 또한 개척으로 인해 새로운 이종족이 나타날 수 있으니까요. 창작 이종족도 상담+설정을 확실히 지킨다면 가능해요.
하위 개체(정식 명칭은 콘토)-세이신의 일부를 이어받았으나 물리적 실체가 존재해 이능이나 마법이나 무술 없이도 탄생-성장-노화-죽음의 생애주기가 존재하거나 자연사는 하지 않아도 (이능,마법,무술)없이도 물리적(대충 총칼로) 죽음을 맞이할 수 있는 존재를 하위개체(콘토)라고 합니다.
숲의 일족(엘프)를 예로 들자면 클리셰처럼 세계수의 자녀들이라고 하면 세계수=세이신이고 엘프는 그 자녀들이다. 같은 개념이에요.
다른 점이라면 세이신과 인간이 계약을 해서 일부를 나눠줌으로써 하위개체로 삼는 경우도 있어서
오키미야 나오토가 정의하길. 콘토라쿠토(contract)에서 따와서 정식명칭이 콘토인 겁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10:45:13
>>39 응. 흥미로운 설정이네. 얼추 이해했어.
그럼, 혼혈이 아니더라도 콘토를 플레이어블로 할 수 있는 거지?
시트는 언제부터 받을 생각이야?
창작 이종족 상담은 웹박수로 하면 될까?
그럼, 혼혈이 아니더라도 콘토를 플레이어블로 할 수 있는 거지?
시트는 언제부터 받을 생각이야?
창작 이종족 상담은 웹박수로 하면 될까?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10:53:03
어유 묘사중복.
세이신의 일부를 이어받았으나 물리적 실체가 존재해 탄생-성장-노화-죽음의 생애주기가 존재하거나 자연사는 하지 않아도 (이능,마법,무술)없이도 물리적(대충 총칼로) 죽음을 맞이할 수 있는 존재를 하위개체(콘토)라고 합니다.
로 보시면 됩니다.
>>41 네. 혼혈이 아닌 콘토도 플레이어블로 가능합니다. 대신 그 플레이어블은 어떤 세이신이 에너지충돌을 일으켜 만든 던전에 휩쓸리거나, 뭔가 일이 생겨서(상위 세이신이 카이주로 전락하거나 세이신끼리의 다툼이 있었다거나 뭐 기타등등)
현실에 팅겨나와서 원래 갖고있던건(세이신이 나눠준 것이나 마법이나 무술같은건) 잃어버리고 이능을 각성했다. 가 되겠지만요.
창작 이종족 상담은 웹박으로 하는 게 아마 좋지.. 않을까요?
시트는.. 시트 짜는데 필요한 정보는 얼추.. 다 드린 거 같으니 토요일 저녁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세이신의 일부를 이어받았으나 물리적 실체가 존재해 탄생-성장-노화-죽음의 생애주기가 존재하거나 자연사는 하지 않아도 (이능,마법,무술)없이도 물리적(대충 총칼로) 죽음을 맞이할 수 있는 존재를 하위개체(콘토)라고 합니다.
로 보시면 됩니다.
>>41 네. 혼혈이 아닌 콘토도 플레이어블로 가능합니다. 대신 그 플레이어블은 어떤 세이신이 에너지충돌을 일으켜 만든 던전에 휩쓸리거나, 뭔가 일이 생겨서(상위 세이신이 카이주로 전락하거나 세이신끼리의 다툼이 있었다거나 뭐 기타등등)
현실에 팅겨나와서 원래 갖고있던건(세이신이 나눠준 것이나 마법이나 무술같은건) 잃어버리고 이능을 각성했다. 가 되겠지만요.
창작 이종족 상담은 웹박으로 하는 게 아마 좋지.. 않을까요?
시트는.. 시트 짜는데 필요한 정보는 얼추.. 다 드린 거 같으니 토요일 저녁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10:56:01
아 맞다.
탐사대 키른의 부대표 자리에 플레이어블이 앉는 것이 가능합니다. 본래는 1자리만 있으나. 정말 원하고, 성실히 참여하겠다면 2자리 다 열 수도 있습니다.
탐사대 키른의 부대표 자리에 플레이어블이 앉는 것이 가능합니다. 본래는 1자리만 있으나. 정말 원하고, 성실히 참여하겠다면 2자리 다 열 수도 있습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11:04:33
>>42 친절한 설명 고마워. 그럼, 조만간 웹박으로 문의할게.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11:14:38
물론 저도 감사하죠. 그럼 조만간 뵙겠습니다.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11:23:59
시트어장도 토요일에 열리는거야?
2025년 4월 30일 (수) 오후 11:30:56
>>46 그렇죠. 그전에 질문이 있으시다면 마음껏 하셔도 좋습니다.
토요일..0시에 열긴 하는데 아침 일찍 나가는 일정이 있는 만큼 거의 만들어만 두고 잘 생각이긴 합니다.
토요일..0시에 열긴 하는데 아침 일찍 나가는 일정이 있는 만큼 거의 만들어만 두고 잘 생각이긴 합니다.
2025년 5월 1일 (목) 오전 01:07:29
유명하다는 세이신이나 마법사나 무가의
인지도에 대한 비유. 개인적 감상이며 이해가 어려울 수 있을지도 모른다.
세이신
보통 세이신
저어기 콜롬비아 대통령 지금은 누구죠?
그게 누군...데여?
대제 레 뷔옷, 입법자 레시람, 무영등 셰르빔..
지금 미국 대통령 누구?
토람푸!
마법사
보통 마법사
(주)창화 사장 아세요?
그게 누군데요
에드워드 케넬, 도현, 알렉산드라 니키티치나
일론 머스크 아세요?
아 알죠알죠
무가
보통 무가
폴로콰네 시티 FC의 구단주 누군지 아세요?
그게대체누군데.
코르테스 파밀리아, 사카이 가몬, 천흥 이가...
토트넘의 손흥민 아세요?
아. 알죠.
인지도에 대한 비유. 개인적 감상이며 이해가 어려울 수 있을지도 모른다.
세이신
보통 세이신
저어기 콜롬비아 대통령 지금은 누구죠?
그게 누군...데여?
대제 레 뷔옷, 입법자 레시람, 무영등 셰르빔..
지금 미국 대통령 누구?
토람푸!
마법사
보통 마법사
(주)창화 사장 아세요?
그게 누군데요
에드워드 케넬, 도현, 알렉산드라 니키티치나
일론 머스크 아세요?
아 알죠알죠
무가
보통 무가
폴로콰네 시티 FC의 구단주 누군지 아세요?
그게대체누군데.
코르테스 파밀리아, 사카이 가몬, 천흥 이가...
토트넘의 손흥민 아세요?
아. 알죠.
2025년 5월 1일 (목) 오전 01:32:48
1. 진행은 참가 안 하고 일상만 즐겨도 괜찮아? 설정상 무기장인 마도구제작자 이런 걸로 하고.
2. 엔딩은 예정이 있어? 있다면 언제쯤?
2. 엔딩은 예정이 있어? 있다면 언제쯤?
2025년 5월 1일 (목) 오전 01:56:02
>>49
1. 일상만 즐기는 것도 가능은 합니다. 다만 이능적으로 성장이 힘들거나 안되기도 하고...
(무기장인이나 장신구 제작자라고 했을 때. 만든 것을 팔거나, 선물해서 상대방이 쓰거나, 능력을 붙이며 만들어서 능력이 성장하는 그런 것은 기본적으로 진행으로 분류됩니다)
침공 이벤트 같은 게 벌어질 때 평균 강함보다 많이 낮으면 마녀의 가호가 조금 남아있어도 데플 위험은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야 일상만 해도 됩니다.
2. 엔딩.. 어떤 면에서는 졸업 비슷하게 해도 되고요(캐릭터가 소망을 더 유지하지 못할 거 같다. 혹은 이미 이루었으니.. 면 개인 엔딩 내고 퇴단하며 떠나도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어떠한 시나리오 같은 사건? 이 어느정도 벌어지면 엔딩이다.. 정도가 있습니다. 그 기간은 미지수고요. 슬로우면 슬로우일수록 늘어지겠죠.
1. 일상만 즐기는 것도 가능은 합니다. 다만 이능적으로 성장이 힘들거나 안되기도 하고...
(무기장인이나 장신구 제작자라고 했을 때. 만든 것을 팔거나, 선물해서 상대방이 쓰거나, 능력을 붙이며 만들어서 능력이 성장하는 그런 것은 기본적으로 진행으로 분류됩니다)
침공 이벤트 같은 게 벌어질 때 평균 강함보다 많이 낮으면 마녀의 가호가 조금 남아있어도 데플 위험은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야 일상만 해도 됩니다.
2. 엔딩.. 어떤 면에서는 졸업 비슷하게 해도 되고요(캐릭터가 소망을 더 유지하지 못할 거 같다. 혹은 이미 이루었으니.. 면 개인 엔딩 내고 퇴단하며 떠나도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어떠한 시나리오 같은 사건? 이 어느정도 벌어지면 엔딩이다.. 정도가 있습니다. 그 기간은 미지수고요. 슬로우면 슬로우일수록 늘어지겠죠.
2025년 5월 1일 (목) 오전 01:57:05
내일 일정이 있으니 자야겠군요. 질문 올리거나 웹박을 보내면 일어나서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