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11> [AA/잡담판] 【지저에 가라앉은 천마신교 - 64F】 (1001)
天子魔◆lMF.VqjaE.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1:01:23 - 2025년 3월 30일 (일) 오후 05:4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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从∧:::::: l:::∧:::::::::::i:::ij;"芹芸~ミi:从i::::}::::::::::::::::::| ::::: |:::::|:::: | .빛의 뭉침과 흩어짐을 논하는 것이야말로 어리석은 짓 論 光 聚 散, 愚 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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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ヘ:乂 ´.::::::.:::. }::::::::::::::: } ∧:::|:::::|:::: | 하나가 아닌 것을 하나로 논하는 것이먈로 이 세상의 이치니 非 一 而 論 一, 世 之 根 理 也
\ У ,::::::::::::::::iト-.′:::|:::::|:::: | . .
く .:::::::::::::::::ハ:::::::::∧:::|:::: | 빛이 아닌 것을 보지 못하는 이지가 빚어내는 환몽을 잊어라 忘 之 幻 夢 來 中 不 見 非 光
::.、 _ ,::::::::::::::,′ ∨::::::::\:{:::| . .
j/:\ ‘ ’ ,::::::::::::::′_,,,ヘ::::::::::::::V::{ 생각을 관철하여 넘어갈 수 있음이야말로 우리를 상승으로 이끄는 수레라 貫 念 而 渡, 乃 引 我 超 之 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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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丶-..::≦::::ノ::::::::: ,'//////,-≦ヘ::;|{:::ヘ 그리 걸어가 당도한 끝에야 일체의 법계에 닿을 수 있으리 如 是 行 至 終, 方 可 至 於 一 切 法 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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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ヽ 〉ヽ∨::::::::://,/ _,ィ仁ヘ::::::|::、 이를 닿기 위한 걸음을 정립하여 광법절천이라 칭하니 立 此 步 以 達, 稱 卽 廣 法 切 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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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ト、 ∨ ヘj イ.,' ::::: / ,,ィ仁ツ ヽ:::::.、 .절이란 나를 끊음이요, 천이란 공임을 잊지 말지어다 切 者 斷 我, 踐 者 空, 不 可 忘 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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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잡담판 규칙】
1.검 수집가 및 무림백서의 연재 잡담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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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교 비급】
1.하루 1회 검 수집가를 읽고 잡담판에서 떠드는 의무를 수행하시오.
2.그러면 언젠가 영마공永魔功을 가질 수 있게 된다.
3.↑광법절천光法切踐의 구결,트립 시 기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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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천마신교가 0F 도달 시 Black Soul 연재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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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자면 팔만사천이란 전식득지의 과정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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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자면 팔만사천이란 전식득지의 과정이 아닐까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6:18
아심검 영월유감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과정에서 변화가 발생한다'라는 키워드를 기반으로 만든 유사 심검....
만남과 행동이 사람을 변화시키기에, 1초 전의 나와 1초 후의 나는 다를 수밖에 없다는 깨달음을 담아 혼을 담은 일격이 무한히 재생산되는, 문자 그대로 상대가 나를 생각하면 피해를 입는 개념기.
이 원리를 팔만사천 보유자가 품어낸다면, 자신만의 무한으로도 만상을 논할 수 있겠지.
아니 그 반대로 그걸 논하기에 넘어서는건가?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과정에서 변화가 발생한다'라는 키워드를 기반으로 만든 유사 심검....
만남과 행동이 사람을 변화시키기에, 1초 전의 나와 1초 후의 나는 다를 수밖에 없다는 깨달음을 담아 혼을 담은 일격이 무한히 재생산되는, 문자 그대로 상대가 나를 생각하면 피해를 입는 개념기.
이 원리를 팔만사천 보유자가 품어낸다면, 자신만의 무한으로도 만상을 논할 수 있겠지.
아니 그 반대로 그걸 논하기에 넘어서는건가?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7:14
중요한 건.
자신을 관철하는 것.
자신을 관철하는 것.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7:29
자신의 길을 가라!(무소의 뿔)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7:35
오히려 무한같은 건 별로 안 중요할수도 있다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7:35
결국 나를 관철 하지 못하면 뭣도 아니게 된다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7:43
인간혐오를 관철하는 천마(?)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7:57
결국 세계 이전에 내가 있으리라는 자신감을 지니는 것이 관철인가의 관점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8:00
흑인참수쇼오 !!!!!!!!!!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8:08
코로세에에!!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8:09
>>159 뭐뭐뭣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8:31
>>158 마인에게는 (?)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8:33
뭐 관철해야만 하는 '나'는 무엇인가, 라는 통찰이 전제긴 하지만요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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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무한의 갈래를 포함한다기보다는
그냥 세상을 이해함으로써 평등성지에 한 발짝 한 발짝 내디디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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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무한의 갈래를 포함한다기보다는
그냥 세상을 이해함으로써 평등성지에 한 발짝 한 발짝 내디디는 것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8:56
전식득지... 진아 개념 싫어한달지 지인인 불교 신자도 그거 그리 올바른 개념은 아닌?듯 하면서 낄낄대서 그리 좋아하지는 않는 표현이지만...
무슨 말인지는 알았달지 범아일여를 부정하면서도 무한을 품으려면 그게 가장 적합하겠지
무슨 말인지는 알았달지 범아일여를 부정하면서도 무한을 품으려면 그게 가장 적합하겠지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9:00
정도와 마도의 차이는 결국
'나'의 범주를 어디까지 둘지에 대한 차이일지도 모른다
'나'의 범주를 어디까지 둘지에 대한 차이일지도 모른다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9:37
>>162 연과(?)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9:43
선행의 차이..?일지도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09:58
서순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0:20
본래면목이라...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0:23
불교가 부정하는 진아란 무엇이고
논해지는 아뢰야식이란 무엇인가
논해지는 아뢰야식이란 무엇인가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0:51
결국 정도의 무공이 나 자신을 세상에게 맞추는 이유는
'나'라는 존재가 실재하지 않는다고 믿거나(불가)
나 또한 명확한 섭리의 일부라고 믿기에(도가)
나 자신을 깎아낸 끝에 기존과는 전혀 다른 무언가가 되어도
그 또한 나라고 긍정하기 때문
'나'라는 존재가 실재하지 않는다고 믿거나(불가)
나 또한 명확한 섭리의 일부라고 믿기에(도가)
나 자신을 깎아낸 끝에 기존과는 전혀 다른 무언가가 되어도
그 또한 나라고 긍정하기 때문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1:15
정도의 보편적 관점은 그럼(곰곰)
세계 속에는 결국 내가 있으리라는 믿음인가?
세계 속에는 결국 내가 있으리라는 믿음인가?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1:34
애초에 윤회전생조차 설법을 위해 가져온 개념일 뿐 불교적 세계관에는 없는것이라는 해석마저 있으니...
있는것은 연기법, 인연이 만들어내는 과보, 연기, 인과...
있는것은 연기법, 인연이 만들어내는 과보, 연기, 인과...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1:50
마도의 무공이 세상을 나 자신에게 맞추는 이유는
지금의 나 자신을 털끝만큼도 희생하고 싶지 않기 때문
나는 소중하다, 그러므로 깎아내고 싶지도 변질하고 싶지도 않다
그러므로 변화를, 양보를, 타협을 부정함이 마도
지금의 나 자신을 털끝만큼도 희생하고 싶지 않기 때문
나는 소중하다, 그러므로 깎아내고 싶지도 변질하고 싶지도 않다
그러므로 변화를, 양보를, 타협을 부정함이 마도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1:50
불교슈 불교ㅅ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2:18
후후후 12시간 후인가 다음 연재는
화실에서? 아니면 여기서?
화실에서? 아니면 여기서?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2:21
뭐 윤회전생은 엄밀히 말하면 브라만-힌두교가 근본이니까요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3:08
불교가 윤회전생을 제창했다기보다는
기존의 브라만 세계관이 너무 확고하니 그에 대한 안티테제로 '윤회전생을 극복하는 깨달음'의 설법이 등장했다는 것이고
기존의 브라만 세계관이 너무 확고하니 그에 대한 안티테제로 '윤회전생을 극복하는 깨달음'의 설법이 등장했다는 것이고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3:24
인연즉예관-!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3:36
화화롸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3:45
화실실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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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아는 예뻐서 좋아해요 (붕괴 3rd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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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아는 예뻐서 좋아해요 (붕괴 3rd적)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4:02
엘리시아 예쁘죠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4:12
사실 그런 의미에선 힌두교가 지금까지 살아남은 것도 이해는 되는 것이
현대인이 사랑하는 웹소설 탑3 키워드
회빙환의 인기를 생각하면ㅋㅋㅋㅋ
현대인이 사랑하는 웹소설 탑3 키워드
회빙환의 인기를 생각하면ㅋㅋㅋㅋ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4:18
윤회를 깸이란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4:29
붕3... 붕스... 다 안 해서 낄 수 없다(슬픔)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5:01
미호요 네이놈들!!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6:10
공空과 허虛의 차이를 아시오 ?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6:35
그릇 안이 비어있는 것과 그릇조차 없음의 차이인가?(잘 모름)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6:38
글자가 다르다-!(?)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6:40
그리스 신화적 카오스와 성경적 태초의 차이(?)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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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역과 태초의 차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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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역과 태초의 차이는?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8:41
0과 null의 차이보다는
'전재 가공 배포 자유허가'랑 '404 NOT FOUND'의 차이 (아무말)
'전재 가공 배포 자유허가'랑 '404 NOT FOUND'의 차이 (아무말)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8:49
공이란 가득찬 비어있음이고
허란 텅 비어있는 비어있음이다
허란 텅 비어있는 비어있음이다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9:23
말하자면.
인간이 존재한다는 것은 환각에 불과하단 것이 공空.
인간이 존재한다는 것은 환각에 불과하단 것이 공空.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9:27
흐음흐음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19:42
즉 인식론적 무!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20:33
우리는 양자구름이 가득 찬 곳에서
존재한다는 환상에 의존해 존재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체현하고 있다 말하나 ㅡ
본질적으로는 비어있단 것이 공空이다.
존재한다는 환상에 의존해 존재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체현하고 있다 말하나 ㅡ
본질적으로는 비어있단 것이 공空이다.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21:02
그리고 허는 그러한 양자구름의 깊은 곳으로 향한다
2025년 3월 27일 (목) 오전 02:21:05
훔훔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