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97> 지저에 가라앉은 천마신교 - 57F (1001)
雷霆君臨魔帝◆iH65mhCkiK
2025년 4월 12일 (토) 오후 11:51:35 - 2025년 4월 17일 (목) 오후 08:04:39
2025년 4월 12일 (토) 오후 11:51:35
,.r=≠ミ、 / 丶::::::::::::::ヘ::::::::::::::::::\
>:::::::::::::::::::::ヽ∠__________Y::::::::::::::ヘ:::::::::::::::::::丶
/-=≦::::::::::::::::::::::::::::::::::: l::::::::::::::::::::::::}:::::::::::::::::::::::: |::::::::、::::::::::::.
/イ´ > :::::::::::::::::::::::::::: {::::::::::::::::::::::::::::::::}::::::::::::::::::|::::::::::::::::::::::::.
. / ::::::::: イ:::|:::::::::::::::::|:::::::::::::::::::::::::i|:::::|::::::::::::::::::|::::::::::::}::::::::::::l
. /:::::::::::::::::::i:::::}:::::::::::::|:::|;:::::l|::::::}::::i::::|::::::|:::::::::::::::: |::::::::::::|:::::|:::: | 【나의 힘이 닿지 않는 영화榮華는 이 지상에 없다.】
{:イ:::::::::::::: l:::::| :::::::::::|:::|!:::::!|:::::从!::::}::::::|::::::::::::::::::ト::::::::::|:::::|:::: | 딱 하나 빼고
从∧:::::: l:::∧:::::::::::i:::ij;"芹芸~ミi:从i::::}::::::::::::::::::| ::::: |:::::|:::: |
乂::{:::::::\::::::::{リ Vリ,,. }′ リ}|:::::::::::::::::′ 、:::::|:::::|:::: |
、\〉xrヘ:乂 ´.::::::.:::. }::::::::::::::: } ∧:::|:::::|:::: | 한 줄기 벽력이 솟구치는 것에 홀려 그것을 따른다 心 境 惚 從 一 閃 震 昇
\ У ,::::::::::::::::iト-.′:::|:::::|:::: |
く .:::::::::::::::::ハ:::::::::∧:::|:::: | 하늘과 땅이 교차하는 빛이 일면 굉음이 귀를 먹먹하게 한다 默 聲 沈 天 地 交 態 光
::.、 _ ,::::::::::::::,′ ∨::::::::\:{:::| . .
j/:\ ‘ ’ ,::::::::::::::′_,,,ヘ::::::::::::::V::{ 그리 움직이는 것을 전이라 한다 動 名 卽 電
/ |::::::\ ´,::::::::::::,'////,'.∨:::::::::.|:!ハ .
/--──丶-..::≦::::ノ::::::::: ,'//////,-≦ヘ::;|{:::ヘ 그리 요동치는 것이 땅에서 펼쳐지니 자라고 부른다 轟 名 卽 紫
イ ⌒ / {∨ V ::::::::::'///>' {j::::::}、 . .
/ { 「`ヽ 〉ヽ∨::::::::://,/ _,ィ仁ヘ::::::|::、 그렇게 삼도천을 쫓아 붙잡았나니 강물을 거스르는 것이 빛깔을 품노라 然 中 從 川 執, 逆 集 光
/ { i √〈 {ノ/7 :::::: ,'/ ,,ィ仁='´ ̄¨_\}::::.、 .
′ ト、 ∨ ヘj イ.,' ::::: / ,,ィ仁ツ ヽ:::::.、
{ "乂,,. l/ / |ll| ,:::::::::/ //´ }::::::、
| \ ノ イ ∧ ,':::::::/ . // |:::::::.、 .
/7 _/ノ| ̄ニ=-〈.. 、{::::::〈//´ !:::::::::.、
,{´三′ ,;仁ニト、 ヽ. ∧}::::::∧ヾ´- |::::::::::}
━━━━━━━━━━━━━━━━━━━━━━━━━━━━━━━━━━━━━━━━━━━━━━━━━━━━━━━━━━━━━━
◎ 【잡담판 규칙】
1.검 수집가 및 무림백서의 연재 잡담판입니다.
1-1.그 상세 anchor>1037>1
2.쿠사리 금지.
3.그 이외는 딱히 없고 나메 및 AA 허용.
◎ 【마교 비급】
1.하루 1회 검 수집가를 읽고 잡담판에서 떠드는 의무를 수행하시오.
2.그러면 언젠가 영마공永魔功을 가질 수 있게 된다.
3.↑ 구유자전도九幽紫電刀의 구결,트립 시 기억.
◎ 【목표】
1.천마신교가 0F 도달 시 Black Soul 연재 예정.
◎ 【이전 판】
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28/1/50
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84/1/50
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04/1/50
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2/1/50
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2/1/50
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52/1/50
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56/1/50
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69/1/50
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73/1/50
10.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79/1/50
1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82/1/50
1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83/1/50
1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84/1/50
1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85/1/50
1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337/1/50
1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440/1/50
1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498/1/50
1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570/1/50
1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656/1/50
20.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763/1/50
2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858/1/50
2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976/1/50
2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977/1/50
2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978/1/50
2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039/1/50
2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039/1/50
2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214/1/50
2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215/1/50
2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216/1/50
30.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217/1/50
3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270/1/50
3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298/1/50
3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91/1/50
3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63/1/50
3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90/1/50
3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549/1/50
3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611/1/50
3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690/1/50
3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755/1/50
40.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794/1/50
4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844/1/50
4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936/1/50
4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996/1/50
44.>>0
━━━━━━━━━━━━━━━━━━━━━━━━━━━━━━━━━━━━━━━━━━━━━━━━━━━━━━━━━━━━━━
>:::::::::::::::::::::ヽ∠__________Y::::::::::::::ヘ:::::::::::::::::::丶
/-=≦::::::::::::::::::::::::::::::::::: l::::::::::::::::::::::::}:::::::::::::::::::::::: |::::::::、::::::::::::.
/イ´ > :::::::::::::::::::::::::::: {::::::::::::::::::::::::::::::::}::::::::::::::::::|::::::::::::::::::::::::.
. / ::::::::: イ:::|:::::::::::::::::|:::::::::::::::::::::::::i|:::::|::::::::::::::::::|::::::::::::}::::::::::::l
. /:::::::::::::::::::i:::::}:::::::::::::|:::|;:::::l|::::::}::::i::::|::::::|:::::::::::::::: |::::::::::::|:::::|:::: | 【나의 힘이 닿지 않는 영화榮華는 이 지상에 없다.】
{:イ:::::::::::::: l:::::| :::::::::::|:::|!:::::!|:::::从!::::}::::::|::::::::::::::::::ト::::::::::|:::::|:::: | 딱 하나 빼고
从∧:::::: l:::∧:::::::::::i:::ij;"芹芸~ミi:从i::::}::::::::::::::::::| ::::: |:::::|:::: |
乂::{:::::::\::::::::{リ Vリ,,. }′ リ}|:::::::::::::::::′ 、:::::|:::::|:::: |
、\〉xrヘ:乂 ´.::::::.:::. }::::::::::::::: } ∧:::|:::::|:::: | 한 줄기 벽력이 솟구치는 것에 홀려 그것을 따른다 心 境 惚 從 一 閃 震 昇
\ У ,::::::::::::::::iト-.′:::|:::::|:::: |
く .:::::::::::::::::ハ:::::::::∧:::|:::: | 하늘과 땅이 교차하는 빛이 일면 굉음이 귀를 먹먹하게 한다 默 聲 沈 天 地 交 態 光
::.、 _ ,::::::::::::::,′ ∨::::::::\:{:::| . .
j/:\ ‘ ’ ,::::::::::::::′_,,,ヘ::::::::::::::V::{ 그리 움직이는 것을 전이라 한다 動 名 卽 電
/ |::::::\ ´,::::::::::::,'////,'.∨:::::::::.|:!ハ .
/--──丶-..::≦::::ノ::::::::: ,'//////,-≦ヘ::;|{:::ヘ 그리 요동치는 것이 땅에서 펼쳐지니 자라고 부른다 轟 名 卽 紫
イ ⌒ / {∨ V ::::::::::'///>' {j::::::}、 . .
/ { 「`ヽ 〉ヽ∨::::::::://,/ _,ィ仁ヘ::::::|::、 그렇게 삼도천을 쫓아 붙잡았나니 강물을 거스르는 것이 빛깔을 품노라 然 中 從 川 執, 逆 集 光
/ { i √〈 {ノ/7 :::::: ,'/ ,,ィ仁='´ ̄¨_\}::::.、 .
′ ト、 ∨ ヘj イ.,' ::::: / ,,ィ仁ツ ヽ:::::.、
{ "乂,,. l/ / |ll| ,:::::::::/ //´ }::::::、
| \ ノ イ ∧ ,':::::::/ . // |:::::::.、 .
/7 _/ノ| ̄ニ=-〈.. 、{::::::〈//´ !:::::::::.、
,{´三′ ,;仁ニト、 ヽ. ∧}::::::∧ヾ´- |::::::::::}
━━━━━━━━━━━━━━━━━━━━━━━━━━━━━━━━━━━━━━━━━━━━━━━━━━━━━━━━━━━━━━
◎ 【잡담판 규칙】
1.검 수집가 및 무림백서의 연재 잡담판입니다.
1-1.그 상세 anchor>1037>1
2.쿠사리 금지.
3.그 이외는 딱히 없고 나메 및 AA 허용.
◎ 【마교 비급】
1.하루 1회 검 수집가를 읽고 잡담판에서 떠드는 의무를 수행하시오.
2.그러면 언젠가 영마공永魔功을 가질 수 있게 된다.
3.↑ 구유자전도九幽紫電刀의 구결,트립 시 기억.
◎ 【목표】
1.천마신교가 0F 도달 시 Black Soul 연재 예정.
◎ 【이전 판】
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28/1/50
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84/1/50
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04/1/50
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2/1/50
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2/1/50
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52/1/50
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56/1/50
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69/1/50
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73/1/50
10.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79/1/50
1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82/1/50
1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83/1/50
1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84/1/50
1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85/1/50
1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337/1/50
1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440/1/50
1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498/1/50
1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570/1/50
1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656/1/50
20.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763/1/50
2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858/1/50
2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976/1/50
2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977/1/50
2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978/1/50
2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039/1/50
2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039/1/50
2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214/1/50
2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215/1/50
2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216/1/50
30.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1217/1/50
3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270/1/50
3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298/1/50
3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391/1/50
34.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63/1/50
35.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490/1/50
36.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549/1/50
37.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611/1/50
38.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690/1/50
39.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755/1/50
40.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794/1/50
41.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844/1/50
42.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936/1/50
43.https://bbs2.tunaground.net/trace/anchor/2996/1/50
44.>>0
━━━━━━━━━━━━━━━━━━━━━━━━━━━━━━━━━━━━━━━━━━━━━━━━━━━━━━━━━━━━━━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1:54:07
이름만 들은 걸 적당히 구결화해본 느낌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1:54:26
이게 실제로 저런 무학인지는 몰룬다...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1:54:34
아하
이름만 나온 것인가
이름만 나온 것인가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1:55:54
스스로가 얼마나 보잘 것 없는 존재인지를 인지하며,
파괴되어 가는 마음의 조각이 마의 혼돈 속에서 부상한 티끌이다.
그것의 이름은 황천불멸령黃泉不滅靈이다.
그것의 이름은 추혼오성창追魂汚星槍이고, 타천구혈검墮天九血劍이고,
천외비성겁天外飛星劫이며, 혈해검향형血海劍向形이고, 파신주형破神走刑이다.
영세영겁永世永劫 토록 이어질 굴레의 반복 속에서,
스스로 수양하여야 나타날 수 있을 초월超越의 마공절기魔功絶技가.
파괴되어 가는 마음의 조각이 마의 혼돈 속에서 부상한 티끌이다.
그것의 이름은 황천불멸령黃泉不滅靈이다.
그것의 이름은 추혼오성창追魂汚星槍이고, 타천구혈검墮天九血劍이고,
천외비성겁天外飛星劫이며, 혈해검향형血海劍向形이고, 파신주형破神走刑이다.
영세영겁永世永劫 토록 이어질 굴레의 반복 속에서,
스스로 수양하여야 나타날 수 있을 초월超越의 마공절기魔功絶技가.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1:56:08
저 아래 3개는 어떤 무학일까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1:56:32
전부 검붕월드에 실제로 있는 무학인 것인가?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1:58:15
현존하는지는 모르겠고
제 캐릭터 중 하나가 배드 엔딩 도달 시 자아가 수천갈래로 찢겨나가면서
각 자아가 도달해낼 가능성이 있다는 초월의 무학이래요
제 캐릭터 중 하나가 배드 엔딩 도달 시 자아가 수천갈래로 찢겨나가면서
각 자아가 도달해낼 가능성이 있다는 초월의 무학이래요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1:58:23
아하!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1:59:06
배드엔딩이 초월무학 도달이라니
무시무시하구나
무시무시하구나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1:59:31
검붕은 검 수집가에 대해 사실 별로 아는 것이 없다
그러므로 초월무학을 만들 수 없다...
그러므로 초월무학을 만들 수 없다...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1:59:43
뭐 그렇게 초월경의 무학에 도달해도 천마의 앞에서는 허접쓰레기같은 것들이라는 걸 깨닫고 귀의하나이다...로 가는 엔딩이기 때무네...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1:59:56
그리고 검붕월드 무학의 원리도 잘은 몰룬다
그러므로 절세무학도 만들 수 없다...
그러므로 절세무학도 만들 수 없다...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0:24
검붕이 만들 수 있는 구결은
절정 따리 범부들도 입문할 수 있는 친절한 마공밖에 없는 것이다(?)
절정 따리 범부들도 입문할 수 있는 친절한 마공밖에 없는 것이다(?)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1:17
양산형 무협에서는 점소이랑 입씨름하고 인방하는 천마가
검 수집가에서는 실로 위상이 높다는 놀라운 사실
검 수집가에서는 실로 위상이 높다는 놀라운 사실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1:32
회전한다
회전하여 태양과 달에 닿을 때마다 항상 그 모습을 새롭게 바꾸어 간다
바뀌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건 분명 나의 무력함
그저 힘을 바란다
손을 뻗어도 지킬 수 없다면 그 전에 손에 쥘 칼을 원한다.
운명을 깨부술 힘은 분명 힘차게 내리쳐지는 검을 닮았을 테니.
회전하여 태양과 달에 닿을 때마다 항상 그 모습을 새롭게 바꾸어 간다
바뀌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건 분명 나의 무력함
그저 힘을 바란다
손을 뻗어도 지킬 수 없다면 그 전에 손에 쥘 칼을 원한다.
운명을 깨부술 힘은 분명 힘차게 내리쳐지는 검을 닮았을 테니.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1:56
이걸 구결로 만들어달라고 해봐야지
(?)
(?)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2:29
호우호우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4:02
일호지원一護之願
빛을 돌리고 그림자를 바꾸어 해와 달에 닿을 때마다, 廻光轉影觸日月
그 모습은 바뀌고, 마음은 변하며, 늘 무상을 비춘다. 形改心易無常觀
변치 않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오직 나의 무력함이로다. 不變唯我之無力
원하는 바는 도가 아니라, 그저 칼에 있다. 願力非道惟劍求
손을 뻗어도 지킬 수 없다면, 먼저 칼날을 손에 쥐고자 함이니 手伸未護求刃先
운명을 깨부술 힘은 반드시 내리치는 검의 형상이리라. 破命之力似劍落
-쿠보 타이토-
빛을 돌리고 그림자를 바꾸어 해와 달에 닿을 때마다, 廻光轉影觸日月
그 모습은 바뀌고, 마음은 변하며, 늘 무상을 비춘다. 形改心易無常觀
변치 않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오직 나의 무력함이로다. 不變唯我之無力
원하는 바는 도가 아니라, 그저 칼에 있다. 願力非道惟劍求
손을 뻗어도 지킬 수 없다면, 먼저 칼날을 손에 쥐고자 함이니 手伸未護求刃先
운명을 깨부술 힘은 반드시 내리치는 검의 형상이리라. 破命之力似劍落
-쿠보 타이토-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4:11
쿠보 타이토는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5:07
저거 실제 블리치 대사라서...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5:19
실제 대사였다고...?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5:27
만신 그는 도대체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5:37
권두시인가?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5:56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6:37
>>322 넹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7:16
그리고 블리치 리버스 오브 소울즈라는 게임 프롤로그에서는 독백으로 나오더라구요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7:54
만신은 격이 다르군(전율)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8:38
여래의 광명이 밝다 한들 어찌 그림자가 없으며
보살의 손길이 따스한들 어찌 온 세상을 덮으랴?
소리높여 통곡해도 추위와 어둠이 가시지 않는다면
제 몸을 장작 삼아 이 밤을 끝내는 수밖에!
보살의 손길이 따스한들 어찌 온 세상을 덮으랴?
소리높여 통곡해도 추위와 어둠이 가시지 않는다면
제 몸을 장작 삼아 이 밤을 끝내는 수밖에!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09:45
만상을 불사르는 업화에 몸을 맡겨라. 身付業火焚盡萬象.
삶이 곧 고통이라면 비루한 몸 아낄 필요가 무에 있겠느냐? 人生苦海賤軀何惜?
웃어라, 춤춰라, 미쳐날뛰어라. 笑, 舞, 狂奔.
더 이상 태울 게 남지 않을 때까지, 염마의 춤사위는 멈추지 않음이라. 焚無餘燼, 炎魔之舞不息不止.
염마광무환희공炎魔狂舞歡喜功
삶이 곧 고통이라면 비루한 몸 아낄 필요가 무에 있겠느냐? 人生苦海賤軀何惜?
웃어라, 춤춰라, 미쳐날뛰어라. 笑, 舞, 狂奔.
더 이상 태울 게 남지 않을 때까지, 염마의 춤사위는 멈추지 않음이라. 焚無餘燼, 炎魔之舞不息不止.
염마광무환희공炎魔狂舞歡喜功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11:17
소혼로 호신기공을 만들자는 아이디어 이전에
일상관법의 구결을 비틀어서 열양계 마공을 만들자던 무모한 발상
그 흔적과도 같은 것(?)
일상관법의 구결을 비틀어서 열양계 마공을 만들자던 무모한 발상
그 흔적과도 같은 것(?)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12:42
그러나 천가놈이 열양계 무공을 안 익혀서 재료가 없었던 것도 있고
무엇보다도 도저히 실제로 시도할만한 난이도가 아니라서 본편에서 시도하는 건 포기했!
무엇보다도 도저히 실제로 시도할만한 난이도가 아니라서 본편에서 시도하는 건 포기했!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18:17
먀아 ! (포옥)
무극시생태극변혜검법에 대해 들어본 적 이써요 ?
줄여서 태극혜검이라고 불리는 것.
모든 무당파 무학의 정수가 담긴 검법.
삼풍진인이 무당이라는 개념의 심혼에 남긴,
모든 무당 무공의 토대가 되어 펼쳐낼 수 있는 무학...
헉. 태극혜검이 그거의 약자였나!
무극無極에서 비로소始 태어나生
태극太極으로 변화함變을 깨우친다慧.
무당이라는 무학의 요람에서 태어나 만들어진 검혜는
이윽고 만물로 변화하는 그 모든 무학 갈래의 토대가 된다.
말하자면 그 검혜의 일식一式안에.
미래 영겁토록 발전해가는 모든 무당 무학을 담을 수 있는 것.
그것이 바로 태극혜검太極慧劍이라고 불리는 것의 정체.
그 진정한 공능을 말한다면...
무당의 심혼에 닿아 빚어진 무공이라면.
마공도, 패도도, 역리도, 병가도, 무엇이라도 담을 수 있다.
헉! 즉 무당마검이 탄생하는...
설중암향부동매화검법雪中暗香不凍梅化劍法
줄여서, 암향부동화.
태을미리분영뇌광검법太乙微離分影雷光劍法
줄여서, 태을미리광.
무극시생태극변혜검법無極始生太極變慧劍法.
줄여서, 무생태극변.
각 문파의 전설.
정점을 논하는 검파 (곰곰)
태극혜검은 깨달음의 무학.
본디 말한다면 검법의 형과 식조차도 부재하는 것.
차라리 경지라고 불러도 무방할 어떠한 영역.
이전까지 무당에서 사하는 모든 무학이란,
결국 태극혜검이 가리키는 가르침을 배우기 위해 필요로 하는...
한낱 '기반'에 불과하다.
진정으로 수없이 많은 절정과 절세 무공조차도.
도래하는 태극을 마음으로 얻어 체현하는 영역의,
그 무생태극변의 이치를 참되게 얻기 위한 수학에 불과한 것이다.
그렇다면 그 무생태극변의 이치가 뜻하는 바는 무엇인가.
검혜경劍慧境에 닿은 일대종사를 역사 동안
수차례 맞이해왔던 무당 문하는 말했다.
무생태극변無生太極變.
그것은 만물을 탄생시킨 태극의 이치, 라고.
무당武當 모든 무학의 기반이 되는,
태극이 만물을 낳는 순간을 구결로 하는 태극도해는 말한다.
하나이자 공이었던 무극無極에서 분단이 도래하고,
이윽고 양극으로 만들어진 태극太極이 원을 그리듯 순환하며
삼재, 사상, 오행, 육합, 칠성, 팔괘, 구궁, 십단을 낳은 모습을.
그것을 기반으로 모든 무당 무학은 세워지고, 빚어진다.
무당의 묘리가 태극에 있다는 것을 증명하듯이
삼풍진인이 남긴 태극도해를 무당 무공의 기초 구결로 삼은 무당파는
그 이치를 머릿속에 남기고 또 그 묘리에 대해 파악하는 것으로.
태극도해를 연장시켜 모든 심법心法을 만들기 때문이다.
그것은 당연한 이치의 순리다.
무극이라는 온전한 하나가 깨지는 것으로 양분된 태극이 만들어지고,
그 이후 둘이라는 존재의 보증으로 셋, 넷, 다섯 그리고 만물이 태어났다.
그렇기 때문에 태극의 존재는
단순히 둘이 아니라 둘 이후의 만물을 뜻하며
그것이 무당 모든 무공의 심득이 공유하는 이해이기에
태극을 기본으로 삼재기공, 사상심법, 오행신공, 육합기공 같은 것들이 만들어진 것이니까.
그것 때문에 모든 무당 무학이 무생태극변의 흐름을 맞이할 수 밖에 없는 것이고 말이다.
어째서냐 하면 당연하다.
태극도해의 개념의 연장선상으로 만들어진 것이 무당절학이라면.
태극도해를 공유하며 빚어진 무학들의 심상心像은,
결국 삼재, 사상, 오행같은 순리가 태극에서 태어나 변환하는 모습을 담기에.
그 모습을 수학修學하는 자는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
언젠가 무극에서 빚어난 태극이 순환하는 광경에 도달할 수 밖에 없다.
또 스스로 무당 무학에서 중점으로 삼아 무당 무공의 묘리로 탐구했던
삼재, 사상, 오행, 육합이 태어나는 모습을 진정으로 체득할 수 밖에 없고.
그렇게 그 순간에 하나의 흐름을 깨달을 수 밖에 없기에
그 모든 무학이 그 '깨달음'의 기반이 되는 것이다.
무생태극변無生太極變은,
진정으로 만물을 탄생시킨 태극의 이치임을.
단순히 양극으로 나눠진 것이 태극임을 말하는 게 아니라.
양극으로 나눠지며 태극 이후의 모든 것이 창생創生하는 것이,
그 모든 '흐름'이 바로 태극의 이치라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다.
오행속에서도 태극의 흐름은 살아숨쉬고.
삼재속에서도, 사상속에서도, 팔괘, 구궁,
하다 못해 무당의 살예라 칭해지며 금해진 십단에서도.
결국 그 개념을 만들어낸 태극의 흐름은 살아숨쉬며 이어진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다시 한번 고찰한다면
결국 무당은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태극이 만물을 낳았기 때문에.
만물은 태극에 닿거나 혹은 담을 길이 있고,
또 태극에도 만물을 담고 만물을 빚어낼 저력이 있다고.
때문에 무당이 낳은 무학들은 결국 그 진의에 대한 탐구 끝에
그 진의 안에 새겨진 태극과 태극의 흐름을 깨달을 수 밖에 없어
마침내 삼재를, 사상을, 오행을 담은 자신만의 태극혜검으로 대성하게 된다고.
그렇기 때문에 검혜경劍慧境은 그 심득을 온전히 얻는 경지다.
단순히 아는 것만으로 무학에 대한 관점,
삶, 세상 그 자체를 보는 관점이 달라지며 이윽고,
무당 무학의 심혼心魂을 꿰뚫는 진정한 시작점에 닿았음을 증거하는 영역.
그것을 깨달음으로 정 기 신의 조화에 태극의 순리가 닿으며 정기신혼이 합일하고
반선지경半仙之境에 입문하였음이 태극혜검에 도달한 무학의 발현으로 증명된다.
그리고 이어져 두 눈 앞에 펼쳐지는 대무당大武當의 무학에,
일대종사가 마침내 자신의 무리를 새길 수 있음을 증거하는 것이고.
이것이 바로 혜검慧劍.
태극혜검太極慧劍이 지혜를 뜻하는 이유이다.
무생태극변의 묘리에 닿은 길, 닿는 길, 혹은 그 목전으로 인도하는 길.
그것이 바로 진정한 무학으로 남아있는 장삼봉 진인의 태극혜검과,
경지의 영역으로 남아있는 무당파 일대종사들의 태극혜검이기 때문에.
무당의 기재에게 태극혜검을 전수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던 것이다.
대성하기만 한다면 이 지고한 경지에
무슨 일이 있더라도 닿게 해주는 것이 바로 장삼봉 진인의 태극혜검이고
또 다른 종사들이 남긴 태극혜검 또한 비슷한 효과를 비치는데.
무엇이 좋은가...
대성하여 태극의 심득을 깨우치면
태극의 이치 그 자체가 몸으로 현현하게 된다 ?
그러니까 말하자면...(곰곰)
무쌍패같은 짓거리가 평타이자 기본이 된다.
나를 하나의 극으로, 세상을 또 하나의 극으로.
그렇게 두가지 극이 정해지는 순간 내 손의 검이 휘둘러지는 것은
그저 만물을 만들어내는 태극의 묘리를 체현한 것이니
검법의 이치가 공간, 시간, 다른 모든 섭리 위에서
자신의 의지라는 순리만을 충족시키며 정광正光을 빛낸다.
그것을 두고 절정고수들은 공간만곡의 경지라 부르며 목적으로 삼지만...
실제로는 그것은 검혜경의 평타平打다.
그리고 그 태극의 흐름이 몸에 녹아들면서
세상과 나를 각각의 극으로 한 뒤
그 흐름인 자연지기의 호응에 완전히 통달하여
무한한 내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느낌이었는데.
뭔가 그런 느낌으로 읽히지 않은 것 같고 실패인 느낌.
삼재든 사상이든 오행이든 결국 태극에 귀일함을 깨달아서
자기 자신도 태극의 흐름, 태극에서 태어난 존재임을
진실되게 이해하는 걸로 깨달음을 갖는다는 느낌이었던 !
그리고 그 깨달음으로 태극의 묘리를 진정으로 발휘할 수 있다.
그게 태극혜검이다. 라는 느낌이었고.
그래서 그 깨달음에 닿는 길로는
장삼봉이 남긴 진짜 태극혜검이 있는 것이고.
그 깨달음에 닿으면서 만들어진 수많은 태극혜검들도 있다.
삼재검법으로 태극혜를 얻는다면
삼재가 태극에 반응하며 삼재의 묘리가 극성으로 발해질 것이고.
사상류로 태극혜를 얻는다면
사상이 태극에 반응하며 사상의 묘리가 극성으로 발해진다.
무당의 무학이라는 것이 태극혜를 얻을 때,
마침내 그 무학의 근본 묘리가 극성으로 발해지며 진경을 발휘하는 것이다.
무극시생태극변혜검법에 대해 들어본 적 이써요 ?
줄여서 태극혜검이라고 불리는 것.
모든 무당파 무학의 정수가 담긴 검법.
삼풍진인이 무당이라는 개념의 심혼에 남긴,
모든 무당 무공의 토대가 되어 펼쳐낼 수 있는 무학...
헉. 태극혜검이 그거의 약자였나!
무극無極에서 비로소始 태어나生
태극太極으로 변화함變을 깨우친다慧.
무당이라는 무학의 요람에서 태어나 만들어진 검혜는
이윽고 만물로 변화하는 그 모든 무학 갈래의 토대가 된다.
말하자면 그 검혜의 일식一式안에.
미래 영겁토록 발전해가는 모든 무당 무학을 담을 수 있는 것.
그것이 바로 태극혜검太極慧劍이라고 불리는 것의 정체.
그 진정한 공능을 말한다면...
무당의 심혼에 닿아 빚어진 무공이라면.
마공도, 패도도, 역리도, 병가도, 무엇이라도 담을 수 있다.
헉! 즉 무당마검이 탄생하는...
설중암향부동매화검법雪中暗香不凍梅化劍法
줄여서, 암향부동화.
태을미리분영뇌광검법太乙微離分影雷光劍法
줄여서, 태을미리광.
무극시생태극변혜검법無極始生太極變慧劍法.
줄여서, 무생태극변.
각 문파의 전설.
정점을 논하는 검파 (곰곰)
태극혜검은 깨달음의 무학.
본디 말한다면 검법의 형과 식조차도 부재하는 것.
차라리 경지라고 불러도 무방할 어떠한 영역.
이전까지 무당에서 사하는 모든 무학이란,
결국 태극혜검이 가리키는 가르침을 배우기 위해 필요로 하는...
한낱 '기반'에 불과하다.
진정으로 수없이 많은 절정과 절세 무공조차도.
도래하는 태극을 마음으로 얻어 체현하는 영역의,
그 무생태극변의 이치를 참되게 얻기 위한 수학에 불과한 것이다.
그렇다면 그 무생태극변의 이치가 뜻하는 바는 무엇인가.
검혜경劍慧境에 닿은 일대종사를 역사 동안
수차례 맞이해왔던 무당 문하는 말했다.
무생태극변無生太極變.
그것은 만물을 탄생시킨 태극의 이치, 라고.
무당武當 모든 무학의 기반이 되는,
태극이 만물을 낳는 순간을 구결로 하는 태극도해는 말한다.
하나이자 공이었던 무극無極에서 분단이 도래하고,
이윽고 양극으로 만들어진 태극太極이 원을 그리듯 순환하며
삼재, 사상, 오행, 육합, 칠성, 팔괘, 구궁, 십단을 낳은 모습을.
그것을 기반으로 모든 무당 무학은 세워지고, 빚어진다.
무당의 묘리가 태극에 있다는 것을 증명하듯이
삼풍진인이 남긴 태극도해를 무당 무공의 기초 구결로 삼은 무당파는
그 이치를 머릿속에 남기고 또 그 묘리에 대해 파악하는 것으로.
태극도해를 연장시켜 모든 심법心法을 만들기 때문이다.
그것은 당연한 이치의 순리다.
무극이라는 온전한 하나가 깨지는 것으로 양분된 태극이 만들어지고,
그 이후 둘이라는 존재의 보증으로 셋, 넷, 다섯 그리고 만물이 태어났다.
그렇기 때문에 태극의 존재는
단순히 둘이 아니라 둘 이후의 만물을 뜻하며
그것이 무당 모든 무공의 심득이 공유하는 이해이기에
태극을 기본으로 삼재기공, 사상심법, 오행신공, 육합기공 같은 것들이 만들어진 것이니까.
그것 때문에 모든 무당 무학이 무생태극변의 흐름을 맞이할 수 밖에 없는 것이고 말이다.
어째서냐 하면 당연하다.
태극도해의 개념의 연장선상으로 만들어진 것이 무당절학이라면.
태극도해를 공유하며 빚어진 무학들의 심상心像은,
결국 삼재, 사상, 오행같은 순리가 태극에서 태어나 변환하는 모습을 담기에.
그 모습을 수학修學하는 자는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
언젠가 무극에서 빚어난 태극이 순환하는 광경에 도달할 수 밖에 없다.
또 스스로 무당 무학에서 중점으로 삼아 무당 무공의 묘리로 탐구했던
삼재, 사상, 오행, 육합이 태어나는 모습을 진정으로 체득할 수 밖에 없고.
그렇게 그 순간에 하나의 흐름을 깨달을 수 밖에 없기에
그 모든 무학이 그 '깨달음'의 기반이 되는 것이다.
무생태극변無生太極變은,
진정으로 만물을 탄생시킨 태극의 이치임을.
단순히 양극으로 나눠진 것이 태극임을 말하는 게 아니라.
양극으로 나눠지며 태극 이후의 모든 것이 창생創生하는 것이,
그 모든 '흐름'이 바로 태극의 이치라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다.
오행속에서도 태극의 흐름은 살아숨쉬고.
삼재속에서도, 사상속에서도, 팔괘, 구궁,
하다 못해 무당의 살예라 칭해지며 금해진 십단에서도.
결국 그 개념을 만들어낸 태극의 흐름은 살아숨쉬며 이어진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다시 한번 고찰한다면
결국 무당은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태극이 만물을 낳았기 때문에.
만물은 태극에 닿거나 혹은 담을 길이 있고,
또 태극에도 만물을 담고 만물을 빚어낼 저력이 있다고.
때문에 무당이 낳은 무학들은 결국 그 진의에 대한 탐구 끝에
그 진의 안에 새겨진 태극과 태극의 흐름을 깨달을 수 밖에 없어
마침내 삼재를, 사상을, 오행을 담은 자신만의 태극혜검으로 대성하게 된다고.
그렇기 때문에 검혜경劍慧境은 그 심득을 온전히 얻는 경지다.
단순히 아는 것만으로 무학에 대한 관점,
삶, 세상 그 자체를 보는 관점이 달라지며 이윽고,
무당 무학의 심혼心魂을 꿰뚫는 진정한 시작점에 닿았음을 증거하는 영역.
그것을 깨달음으로 정 기 신의 조화에 태극의 순리가 닿으며 정기신혼이 합일하고
반선지경半仙之境에 입문하였음이 태극혜검에 도달한 무학의 발현으로 증명된다.
그리고 이어져 두 눈 앞에 펼쳐지는 대무당大武當의 무학에,
일대종사가 마침내 자신의 무리를 새길 수 있음을 증거하는 것이고.
이것이 바로 혜검慧劍.
태극혜검太極慧劍이 지혜를 뜻하는 이유이다.
무생태극변의 묘리에 닿은 길, 닿는 길, 혹은 그 목전으로 인도하는 길.
그것이 바로 진정한 무학으로 남아있는 장삼봉 진인의 태극혜검과,
경지의 영역으로 남아있는 무당파 일대종사들의 태극혜검이기 때문에.
무당의 기재에게 태극혜검을 전수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던 것이다.
대성하기만 한다면 이 지고한 경지에
무슨 일이 있더라도 닿게 해주는 것이 바로 장삼봉 진인의 태극혜검이고
또 다른 종사들이 남긴 태극혜검 또한 비슷한 효과를 비치는데.
무엇이 좋은가...
대성하여 태극의 심득을 깨우치면
태극의 이치 그 자체가 몸으로 현현하게 된다 ?
그러니까 말하자면...(곰곰)
무쌍패같은 짓거리가 평타이자 기본이 된다.
나를 하나의 극으로, 세상을 또 하나의 극으로.
그렇게 두가지 극이 정해지는 순간 내 손의 검이 휘둘러지는 것은
그저 만물을 만들어내는 태극의 묘리를 체현한 것이니
검법의 이치가 공간, 시간, 다른 모든 섭리 위에서
자신의 의지라는 순리만을 충족시키며 정광正光을 빛낸다.
그것을 두고 절정고수들은 공간만곡의 경지라 부르며 목적으로 삼지만...
실제로는 그것은 검혜경의 평타平打다.
그리고 그 태극의 흐름이 몸에 녹아들면서
세상과 나를 각각의 극으로 한 뒤
그 흐름인 자연지기의 호응에 완전히 통달하여
무한한 내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느낌이었는데.
뭔가 그런 느낌으로 읽히지 않은 것 같고 실패인 느낌.
삼재든 사상이든 오행이든 결국 태극에 귀일함을 깨달아서
자기 자신도 태극의 흐름, 태극에서 태어난 존재임을
진실되게 이해하는 걸로 깨달음을 갖는다는 느낌이었던 !
그리고 그 깨달음으로 태극의 묘리를 진정으로 발휘할 수 있다.
그게 태극혜검이다. 라는 느낌이었고.
그래서 그 깨달음에 닿는 길로는
장삼봉이 남긴 진짜 태극혜검이 있는 것이고.
그 깨달음에 닿으면서 만들어진 수많은 태극혜검들도 있다.
삼재검법으로 태극혜를 얻는다면
삼재가 태극에 반응하며 삼재의 묘리가 극성으로 발해질 것이고.
사상류로 태극혜를 얻는다면
사상이 태극에 반응하며 사상의 묘리가 극성으로 발해진다.
무당의 무학이라는 것이 태극혜를 얻을 때,
마침내 그 무학의 근본 묘리가 극성으로 발해지며 진경을 발휘하는 것이다.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19:35
길어!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20:08
너무 길어서 다 긁어오기 힘들다
https://archive.md/pdjB0
https://archive.md/pdjB0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20:17
구어장 긁어오기 힘들겠다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22:23
태극혜검
그 오묘함이여
그 오묘함이여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25:29
절세무학 미만 언더 아머 금지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25:51
뭣
천마상
자러 간 것이 아니었단 말인가?
천마상
자러 간 것이 아니었단 말인가?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26:10
언더 아머란 대체?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26:21
고간보호대(?)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26:35
(중세 기사 갑옷을 떠올린다)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28:10
언더 웨어 금지 (?)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28:53
야햇(?)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29:26
>>341 (투닥투닥)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29:29
에로천마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30:10
절세무학 미만 속옷금지...
검붕월드는 노팬티 세계관이었다?
검붕월드는 노팬티 세계관이었다?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32:20
팔만사천 미만 겸상 금지
(?)
(?)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32:38
끄아앙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33:27
검 수집가를 84000어장까지 연재하면 된다(?)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34:30
지금 페이스로 7마왕전까지 연재한다면
실제로 다섯자리수가 가능할 것 같다는 두려움
실제로 다섯자리수가 가능할 것 같다는 두려움
2025년 4월 14일 (월) 오전 02:35:25
대對 천마天魔 전戰까지 이어진다면!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