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6> RE : 0부터 시작하는 포켓몬 잡담소 -0- (6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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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월 7일 (금) 오전 12:12:43 - 2025년 6월 22일 (일) 오후 03:58:40
2025년 2월 7일 (금) 오전 12: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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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0:53:06
>>556 어... AA가 아니라 A라도 애매하지 않아요?
실질적인 효과가 노말 격투 무효 + 체력업인데
같은 능력 AA는 전 종족치를 1랭크 올리는 데?
실질적인 효과가 노말 격투 무효 + 체력업인데
같은 능력 AA는 전 종족치를 1랭크 올리는 데?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0:53:44
사실 잘해봐야 노말/격투 무효화에 체력 1랭크 상승이라 애매하기는 한데. 그런 컨셉이라서. 컨셉은 중요. 이는 고사기에도 나와있어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0:53:49
일단 시트를 보면 사실상의 능통형 운용을 하시려고 하는걸까요?
뱀파릭/노스페라투에 대해선 통솔 A, 타고난 능력 AA-를 보면 그런데?
뱀파릭/노스페라투에 대해선 통솔 A, 타고난 능력 AA-를 보면 그런데?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0:53:53
뱀피릭이 아닌 이를 뱀치릭으로 만들고 체력업을 덤으로 준다면 모를까 지금 효과는 AA라기엔 너무 약한 듯?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0:54:51
능력 AA 랭크가 금관화도 가능한 랭크니까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0:57:47
으윽, 세세한 운용이나 밸런스 생각하지 않고 혈귀란 컨셉에 맞춰서 그런가. 생각보다 약하단 평가네. 답은 개수다.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0:59:19
이 포텐셜을 『뱀피릭』으로 취급한다 정도면 능 AA 되지 않으려나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0:42
작명은 뒤로 미루고.
아군 전원의 속별을『드라큘라』로 덧씌운다.
아군이 전원이『드라큘라』일 때, 전 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
아군의 공격 기술의 데미지가「작은 데미지」이하일 때, 기술의 데미지를 상대 체력의「1/4」로 변경한다. 이 효과로 「빈사」상태로는 할 수 없다.
이 정도면 AA에 어울리려나요.
아군 전원의 속별을『드라큘라』로 덧씌운다.
아군이 전원이『드라큘라』일 때, 전 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
아군의 공격 기술의 데미지가「작은 데미지」이하일 때, 기술의 데미지를 상대 체력의「1/4」로 변경한다. 이 효과로 「빈사」상태로는 할 수 없다.
이 정도면 AA에 어울리려나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1:28
아군의 공격 기술의 데미지가「작은 데미지」이하일 때,
기술의 데미지를 상대 체력의「1/4」로 변경한다. 이 효과로 「빈사」상태로는 할 수 없다.
↑ 이거에 집착하시는 이유를 모르겠음
『드라큘라』가 무슨 효과인지도 모르겠고
기술의 데미지를 상대 체력의「1/4」로 변경한다. 이 효과로 「빈사」상태로는 할 수 없다.
↑ 이거에 집착하시는 이유를 모르겠음
『드라큘라』가 무슨 효과인지도 모르겠고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1:38
무엇보다 이거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1:58
아군의 공격 기술의 데미지가「작은 데미지」이하일 때, 기술의 데미지를 상대 체력의「1/4」로 변경한다. 이 효과로 「빈사」상태로는 할 수 없다.
이거 자체가 애초에 능력형이 쓸 건 아니랄까...
이거 자체가 애초에 능력형이 쓸 건 아니랄까...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2:14
한 턴에 1/2 이상 공격 이외 대미지로 깎일 수 있어서. 하매의 가능성이 높다고 해야하나.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2:34
예를 들어서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2:38
바늘 미사일 같은거 채용하면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2:47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2:54
확정으로 1/2 깎는데 그게 의도한게 맞으시나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3:18
그게 의도한게 맞고 그런 밸런스를 생각하신다면 크게 할 말은 없음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3:49
일단 규제로 연속기술, 추가 공격 및 행동, 난무 계열 특성 금지 정도는 생각했네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4:11
아군의 공격 기술의 데미지가「작은 데미지」이하일 때, 기술의 데미지를 상대 체력의「1/4」로 변경한다.
>
아군의 기술의 상성이 「효과가 별로」일 때, 상대의 체력의 1/8을 드레인한다
이 정도면 제가 생각할 때 능력 AA-의 흡혈 특화 능력형의 고유로 괜찮지 싶네요
>
아군의 기술의 상성이 「효과가 별로」일 때, 상대의 체력의 1/8을 드레인한다
이 정도면 제가 생각할 때 능력 AA-의 흡혈 특화 능력형의 고유로 괜찮지 싶네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4:49
난 AA+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5:14
내가 즐겨쓰니까 가장 잘 이해하지만.
뱀피릭은 공격 안 하는 것만으로도 한 턴에 상대의 체력을 1/4 이상 까버릴 수 있는 위험한 포텐셜이라.
뱀피릭은 공격 안 하는 것만으로도 한 턴에 상대의 체력을 1/4 이상 까버릴 수 있는 위험한 포텐셜이라.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7:26
>>577 그럼 반대로 위에서 했던 이야기의 반복인데.
"능력형이 기술을 써서 빈사로 만들지 못한 상황에서."
"그걸 1/4의 비례 대미지로 바꾸고."
"빈사로도 못 하는 상황." 이라는...능력형으로써 저점이 높다고도 고점이 높다고도 할 수 없는 애매한 상황이 되버리지 않을지
"능력형이 기술을 써서 빈사로 만들지 못한 상황에서."
"그걸 1/4의 비례 대미지로 바꾸고."
"빈사로도 못 하는 상황." 이라는...능력형으로써 저점이 높다고도 고점이 높다고도 할 수 없는 애매한 상황이 되버리지 않을지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9:25
이미지적으로 뭘 생각하신건가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09:30
의외라면 의외고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뱀피릭 계열에는 회복이랑 관련된 능력은 없어서 조껍방, 먹밥, 자뭉이 반강제되는 상태.
차라리 상성이나 상황을 조건으로 삼아서 드레인을 시킨다면(+뱀피릭계를 발동하는 키로 만든다면) 능력형 특유의 "반칙하지마 임마!!"를 외치게 하는게 가능할듯
차라리 상성이나 상황을 조건으로 삼아서 드레인을 시킨다면(+뱀피릭계를 발동하는 키로 만든다면) 능력형 특유의 "반칙하지마 임마!!"를 외치게 하는게 가능할듯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14:41
추가적으로 자질 시트에서 통솔을 한단계 낮추는걸 권장드리고 싶은게
사람에 따라서 다르지만 뱀피릭계 한정이라고 해도 '통솔이 한 단계 올라간다 = 통솔 A+가 된다'가 되고
또 레규에 따라 다르지만 오레마스처럼 자유롭게 운용하는 양대간판일 경우에는
전능력+1, C+1, 노스페라투, 체력 종족치 상승
이라고 하는 헤비 몬스터를 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람에 따라서 다르지만 뱀피릭계 한정이라고 해도 '통솔이 한 단계 올라간다 = 통솔 A+가 된다'가 되고
또 레규에 따라 다르지만 오레마스처럼 자유롭게 운용하는 양대간판일 경우에는
전능력+1, C+1, 노스페라투, 체력 종족치 상승
이라고 하는 헤비 몬스터를 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15:39
이런걸 원하신다면야 별 수 없지만 그런게 아니면 통솔 C+(뱀피릭계 한정 무제한 통솔) 정도가 괜찮다고 봅니다.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17:47
이미지랄까.
말 그대로 갑자기 번뜩인 >>496의 전용을 고유화시키고 싶다.
그렇지만 저위력 쓰면 사실상 모든 공격이 분노의 앞니화는 좀, 이라며 1/4로 조정하고.
그렇다고 단순히 저것만 있으면 뭔가 약해보이는데. 노말/격투 무효화+체력 1랭크 상승 정도면 강하겠지? 라는 깊은 생각이나 운용 없이 말 그대로 컨셉을 우선시해서 짠 고유라 문제가 많네요.
컨셉 말고 운용도 어느 정도는 생각했어야 하는데.
말 그대로 갑자기 번뜩인 >>496의 전용을 고유화시키고 싶다.
그렇지만 저위력 쓰면 사실상 모든 공격이 분노의 앞니화는 좀, 이라며 1/4로 조정하고.
그렇다고 단순히 저것만 있으면 뭔가 약해보이는데. 노말/격투 무효화+체력 1랭크 상승 정도면 강하겠지? 라는 깊은 생각이나 운용 없이 말 그대로 컨셉을 우선시해서 짠 고유라 문제가 많네요.
컨셉 말고 운용도 어느 정도는 생각했어야 하는데.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19:30
운용도 운용인데 더 정확히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19:45
데이터를 정련하지 못했다에 가까워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20:55
>>588
이 말 그대로라서 진짜 아프네요.
이 말 그대로라서 진짜 아프네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21:54
저건 그냥 전용을 그대로 고유로 옮겨놓은거잖아요.
그러니까 당연히 로직적으로 오류가 생길 수밖에 없고.
트레이너의 메인 전법이 되어야 하는 고유로써의 가치가 떨어지게 되요.
그러니까 당연히 로직적으로 오류가 생길 수밖에 없고.
트레이너의 메인 전법이 되어야 하는 고유로써의 가치가 떨어지게 되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21:59
저걸 고유로 정련한다면...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24:16
『찢어 벌리는 검은 가시』
아군의 「위력 : 50」 이하의 기술이 명중했을 때 상대의
「HP : 1/4」만큼에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빈사로는 할 수 없다.
『찢어 갈기는 검은 흉악』
『찢어 벌리는 검은 가시』에 의해 대미지를 받은 상대를 2턴 동안 「회복봉인」 상태로 만든다.
아군의 「위력 : 50」 이하의 기술이 명중했을 때 상대의
「HP : 1/4」만큼에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빈사로는 할 수 없다.
『찢어 갈기는 검은 흉악』
『찢어 벌리는 검은 가시』에 의해 대미지를 받은 상대를 2턴 동안 「회복봉인」 상태로 만든다.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24:33
뭐 이것도 이것 나름대로 악용의 여지는 넘쳐나지만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24:35
어디까지나 예시에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25:12
1. 위력 50 이하의 기술이라는 명확한 트리거를 삼을 수 있다.
2. 고유와 연계해 상대에게 회복봉인이라는 상태변화를 걸 수 있다.
3. 상대에게 상처를 입히고 피를 오염시킨다는 '이미지'를 새겨넣을 수 있다.
2. 고유와 연계해 상대에게 회복봉인이라는 상태변화를 걸 수 있다.
3. 상대에게 상처를 입히고 피를 오염시킨다는 '이미지'를 새겨넣을 수 있다.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25:19
단숨에 데이터가 세련되게 정련되었죠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25:34
능력형이 괜히 할 게 없어서 상태변화(미래예지 등)을 쓰는게 아니에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25:49
능력형에게 중요한건 이미지라서. 그 이미지를 어떻게 고유로 정련시키는가. 가 중요한 느낌입니다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27:36
위력 : 50 이하면 테크니션과 연계할수도 있겠고.
제비반환 같은 기술을 생각해볼수도 있겠죠.
확정급소기인 위력 50의 기술들은 말할 것도 없고.
제비반환 같은 기술을 생각해볼수도 있겠죠.
확정급소기인 위력 50의 기술들은 말할 것도 없고.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27:51
이런식으로 이미지를 가지처럼 뻗어가는 걸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28:06
그렇네요. 파티의 운용 보다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28:22
"이 효과는 이런 특성+포텐셜과 어떤 시너지가 날까?" 를 생각해보심이 어떠실까요
2025년 4월 23일 (수) 오후 11:33:01
확실히 그러는 편이 좋겠죠. 모두들 이런 애매한 데이터에 이런저런 조언을 해주셔서 감사해요. 다음에는 조언을 받아서 더 나은 데이터를 만들겠어요.
2025년 4월 24일 (목) 오전 12:10:23
제비반환은 위력 60이지만
2025년 4월 24일 (목) 오전 12:25:26
전형적인 능력 원툴 트레이터라고 하면 이런걸 만들어본 적이 있네요
【우레 휘감기】
아군이 필드에 나왔을 때, 「충전」상태가 되어 특성이 발동한다.
아군의 타입이 일치하는 기술은「충전」의 영향을 받는다.
【휘몰아치는 천둥】
T 종료시, 필드 위의 「전기」 타입 포켓몬은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상태변화:충전」이 해제되지 않는다.
【기가볼티지】
「충전」상태인 아군의 전기 기술의 위력을 강화(1.3배)하여 방호 특성을 무시한다
육성 : D+ : 노력을 모른다. 전파 통신을 할 수 있는「전기」포켓몬이라면
지시 : C+ : 공격적인 지시력. 상대에 의해 지시가 떨어지지 않는다.
통솔 : EX(C+) : 뚜렷한 자기목표와 열정, 전기에 대한 압도적인 「능력」이 「전기」를 매료시킨다. 전기로 한정하면 무제한에 가깝게 통솔이 가능하지만 임명은 불가.
능력 : AAA+ : 「충전」과 윤회, 방호 특성 무시의 강력한 고유. 출력과 효율 모두 포함하여 AAA+. 인류의 최고봉에 도달해 있다.
【우레 휘감기】
아군이 필드에 나왔을 때, 「충전」상태가 되어 특성이 발동한다.
아군의 타입이 일치하는 기술은「충전」의 영향을 받는다.
【휘몰아치는 천둥】
T 종료시, 필드 위의 「전기」 타입 포켓몬은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상태변화:충전」이 해제되지 않는다.
【기가볼티지】
「충전」상태인 아군의 전기 기술의 위력을 강화(1.3배)하여 방호 특성을 무시한다
육성 : D+ : 노력을 모른다. 전파 통신을 할 수 있는「전기」포켓몬이라면
지시 : C+ : 공격적인 지시력. 상대에 의해 지시가 떨어지지 않는다.
통솔 : EX(C+) : 뚜렷한 자기목표와 열정, 전기에 대한 압도적인 「능력」이 「전기」를 매료시킨다. 전기로 한정하면 무제한에 가깝게 통솔이 가능하지만 임명은 불가.
능력 : AAA+ : 「충전」과 윤회, 방호 특성 무시의 강력한 고유. 출력과 효율 모두 포함하여 AAA+. 인류의 최고봉에 도달해 있다.
2025년 4월 24일 (목) 오전 12:27:35
우와. 강하네요. 강하기는 한데.
충전 해제가 아니라면 사실상 상시로 전기 기술 위력이 타입 일치 보정까지 3배인데 거기에 1.3배는 다소 과하지 않으려나요.
1고유의 특성 발동도 조금은 갸우뚱해지고.
충전 해제가 아니라면 사실상 상시로 전기 기술 위력이 타입 일치 보정까지 3배인데 거기에 1.3배는 다소 과하지 않으려나요.
1고유의 특성 발동도 조금은 갸우뚱해지고.
2025년 4월 24일 (목) 오전 12:28:30
백스토리로는
원래 자질은 육성 C, 지시 B-, 통솔 B+, 능력 A+
고유는 전기 포켓몬이 필드에 나오면 충전, 충전된 T 종료시의 임의교대로 2개.
그러나 어린 시절 제크로무와 (전기 타입 전설/환상)이 영역 다툼을 하는 것에 휘말리면서 심장 마비.
그 뒤에 터져온 전기 충격에 의해 소생.
이상을 반복하면서 전기에 대한 이능력이 월등하게 상승(또한, 그 이외의 자질이 하락)
원래 자질은 육성 C, 지시 B-, 통솔 B+, 능력 A+
고유는 전기 포켓몬이 필드에 나오면 충전, 충전된 T 종료시의 임의교대로 2개.
그러나 어린 시절 제크로무와 (전기 타입 전설/환상)이 영역 다툼을 하는 것에 휘말리면서 심장 마비.
그 뒤에 터져온 전기 충격에 의해 소생.
이상을 반복하면서 전기에 대한 이능력이 월등하게 상승(또한, 그 이외의 자질이 하락)
2025년 4월 24일 (목) 오전 12:29:33
>>606 1고유는 원래 타입 통일 파티에서 있는 상태변화를 모든 타입에게 할 수 있다(그러나 전기 이외는 통솔 할 수 없음)을 추가&확장한 것이네요
2025년 4월 24일 (목) 오전 12:31:41
이를테면 피뢰침 특성이 원래라면 전기 기술 피격시 무효 후 특공 +1인데
1고유로 충전시 전기 기술을 받을 필요 없이 특공 상승.
정전기 특성이 상대의 기술을 받았을 때 일정 확률로 상대는 마비가 되는 것인데
1고유로 충전시 피격되었다 = 상대는 마비가 된다.
1고유로 충전시 전기 기술을 받을 필요 없이 특공 상승.
정전기 특성이 상대의 기술을 받았을 때 일정 확률로 상대는 마비가 되는 것인데
1고유로 충전시 피격되었다 = 상대는 마비가 된다.
2025년 4월 24일 (목) 오전 12:35:02
설정상 이 트레이너의 고유에 의한 충전은 포켓몬에게 데미지를 줄 정도로 강하고 많은 양의 전기를 흘려넣는 것이고
전기 포켓몬들이 충전 상태를 넘도록 받은 전기의 컨트롤을 넘겨받아서 활용하는게 특성의 발동입니다.
그래도 AAA+에는 부족한 느낌이라서 전기/??타입일 때, ??타입 기술에도 충전이 적용되게 했지만요
전기 포켓몬들이 충전 상태를 넘도록 받은 전기의 컨트롤을 넘겨받아서 활용하는게 특성의 발동입니다.
그래도 AAA+에는 부족한 느낌이라서 전기/??타입일 때, ??타입 기술에도 충전이 적용되게 했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