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9> 【잡담】스라카 재활시설 24 (5000)
스라카◆fi9DQfJQs6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17:29 -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04:11:34
2025년 4월 13일 (일) 오후 03: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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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18:03
원래 소설이 메인 가는 일이 적긴한데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18:12
ㅋㅋㅋㅋ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18:27
이게 고황 소설이 그게 될 정도로 인기 많을줄 알았나 봄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18:27
하향패치...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18:35
고황...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18:44
의외로 고황 메인은 잘 안엮인 것 같기도 하고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18:46
>>1465 드렉키 햄은 함.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18:57
만빡이랑 테클빼고는 판타지에서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19:00
데스투디네스의 눈 어쩌구.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19:14
>>1472 벨라코르도 있다고...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19:29
벨라코르 물리쳤도르 테클도 쫄게만들었도르
평생 안주일듯
평생 안주일듯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19:53
어휴.. 벨라코르랑 주신 테클
이제 노가다꾼 고황이랑 엮일 레벨이 아닌데
이제 노가다꾼 고황이랑 엮일 레벨이 아닌데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19:58
메인스토리는 못끼긴 했죠.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0:11
더 슬픈 거 뭔지암? ㅋㅋ
그 고황 털어버린 페이트마스터햄
그 고황 털어버린 페이트마스터햄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0:15
엔탐때 참전할라다가 그림니르가 날려보내서...
그냥 망함.
그냥 망함.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0:16
고황은 원래 그러긴 했음 판타지부터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0:19
탄퀄 부하였던가 했음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0:2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0:23
엔탐에서만 메인이랑 좀 엮이고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0:28
탄퀄한테 무릎끓음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0:36
벨라코르 털고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0:39
고황 진짜 불쌍하네.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0:46
탄퀄 부하 컷...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1:12
페이트마스터 모.. 3렙법사인데.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1:23
고황 그것도 못이김..?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1:25
페이트마스터 강하긴 함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1:38
좀 마검사 스타일이라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1:43
3렙이면서 마검사라 쎄긴한데 걔네.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1:51
최소 로드급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1:51
하.. 그래도 격이 있지.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2:16
뭐 고황...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2:22
탄퀼부하는 좀 가오빠지는덧.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2:29
Eye that See는 그레이로드 탄퀄에게 고트렉이 아직 살아있다고 보고를 함.
이에 그레이로드 탄퀄은 올드월드 시절 때처럼 크게 분노함.
이에 그레이로드 탄퀄은 올드월드 시절 때처럼 크게 분노함.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2:30
고황 근데 판타지 때도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2:37
젠취 빨던 아렉좌한테 털렸잖음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2:46
아렉은 강자라 ㄱㅊ.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2:47
ㅇㅇ 고황 이긴
페마햄 탄퀄부하 ㅋㅋ
페마햄 탄퀄부하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3:05
고황 상성이 나쁜 듯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3:07
젠취계랑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3:08
아렉은 400년 최대의 카오스 군단
끌고왔도르 있으니까 ㅋㅋ
끌고왔도르 있으니까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3:15
ㅋㅋㅋㅋ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3:33
좀 멍청해서 쉽게 농락당하나봄.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3:40
젠취 장난감 씪마-디더릭처럼.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3:40
고황 모... 신성 빨았는데도 미래시 하나 없어서...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3:53
미래시는 커녕 이젠 가속도 못함.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4:04
대체 카오스 렐름 장판파 어찌한거야.
대악마 수만 썰어재낀거 아니었음?
대악마 수만 썰어재낀거 아니었음?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4:08
바랄걸 바라야함. ㅋㅋ
기대치가 너무 높음.
기대치가 너무 높음.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4:14
몰루 하긴 했는데...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4:20
패치당함 ㅋ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4:20
>>1510 룬빨 도끼빨....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4:32
4대신도 나한테 쫄았도르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4:41
그거라 생각해야할 듯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4:44
잇햄급 허세는 역시 고황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4:48
스쿠나 빠진 이타도리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5:00
이타도리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5:09
그래도 막판에 각성이라도 했지 걔는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5:19
스쿠나가 단련시켜줘서 옛날보다 숙련도 오르고 술식 각성도 했는데 여전히 그 급은 못 되는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5:39
ㅋㅋㅋㅋ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6:45
zzzzz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8:00
어캐 필살기가 발차기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8:12
씨다씨...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8:19
그 머냐 노비라
같은거냐고 말리네스는
같은거냐고 말리네스는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8:41
노바라는 ㅋ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8:56
명색이 주연 3인방이었는데 백화 넘게 잠자다가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9:00
말리네스 요즘엔 암살기 써서 ㅎㄷㄷ해요.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9:27
고황이랑 다닐땐 전면전하느라 특기 발휘 못해서 글치. ㅋ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29:52
카라드론 2명컷 장면 다시 보니까.
말리네스가 기습하자니까.
고황이 소리지르면서 뛰쳐나감.
말리네스가 기습하자니까.
고황이 소리지르면서 뛰쳐나감.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0:03
그래놓고 5명에 컷.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0:10
고황이 폐급임...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0:13
스쿠나 쓰러뜨리는 노비라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0:21
>>1533
고황....
고황....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1:27
고황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1:37
말리네스가 기습 작전 얘기할 때마다 뛰쳐나갔음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1:52
그가 달리기 시작하자 마스터 룬이 빛으로 가득 차고, 밝은 에너지가 듀아르딘의 몸을 가득 채우고, 그의 눈에서 불꽃이 타오르고 머리카락이 쭈뼛 서는 듯 보였습니다.
붉은 염료가 금빛으로 번쩍였습니다.
말레네스는 그들이 함께 보낸 몇 달 동안 그것을 몇 번밖에 보지 못했고,
그 때마다 고트렉 구르니슨의 힘에 대한 그녀의 의구심이 불타버렸다.
고황 이때 룬빨고 5명 컷당함...
붉은 염료가 금빛으로 번쩍였습니다.
말레네스는 그들이 함께 보낸 몇 달 동안 그것을 몇 번밖에 보지 못했고,
그 때마다 고트렉 구르니슨의 힘에 대한 그녀의 의구심이 불타버렸다.
고황 이때 룬빨고 5명 컷당함...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1:55
그래도 그 대악마 나오는 단편에선 그렇게 달려나간 고황이 파동기 써서 삐까떴는데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2:19
파동기.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2:30
의구심이 불탔는데 왜 털림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2:35
중간에 룬 꺼짐?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2:49
ㄴㄴ 걍 그물에 잡힘.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3:01
모임...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3:09
고황 물고기냐고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3:11
그래놓고 도끼탓함.
옛날 도끼였음 그물 잘랐을거라고.
옛날 도끼였음 그물 잘랐을거라고.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3:46
장비탓은 역시 고황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4:11
마법은 필멸자의 영역 곳곳에 스며들어 그 지각층까지 영향을 미치며, 이 땅 안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것에 지워지지 않는 흔적을 남깁니다.
장인들은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습니다.
히쉬에서 만들어진 도구는 더 가볍고 정교하며, 차몬에서 단련된 갑옷은 더 유연하고 타격에 잘 적응하며, 아쿠시에서 벼려낸 무기는 거의 파괴되지 않는다는 것을 말이죠.
영역의 거의 모든 평판 있는—혹은 악명 높은—시장에서는 다양한 마법 장신구와 장식품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얼룩지지 않는 마법 옷감, 날이 무뎌지지 않는 도살용 칼, 특정 단어를 속삭여야만 보이는 잉크, 스스로 연주되는 악기 등, 이곳의 일상 속 경이로운 마법들은 너무 흔해서 오히려 당연하게 여겨질 정도입니다.
그러나 어떤 마법 아이템들은 단순한 편리함이나 마술과는 차원이 다른, 초자연적인 능력이나 기이한 힘을 사용자에게 부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영혼을 두 동강 내는 칼, 평범한 사람이 주문을 튕겨낼 수 있게 해주는 거울, 시간의 흐름 자체를 바꾸는 모래시계 등—이러한 마법 아이템은 보통 ‘유물(artefacts)’이라 불립니다.
시장에 하나라도 등장하면, 모든 이의 시선이 집중될 만큼 신비로운 존재입니다.
대부분의 유물은 마법의 장인들이 고된, 때로는 위험하기까지 한 과정을 통해 만들어냅니다.
콜리지 아케인의 마법사, 스케이븐 스크라이어 클랜의 워록 엔지니어, 실바네스의 브랜치위치, 그리고 그 외 다양한 마법 제작자들이 각자의 목적을 위해 유물을 제작합니다.
어떤 유물은 강력한 필멸자들의 주문으로 맞춤 제작되기도 하지만, 만약 그것이 특히 유용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그 유물은 이름과 이야기 속에서 원본을 기리는 형태로 어느 정도 복제되어 퍼지곤 합니다.
렐름의 아티팩트 서문
장인들은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습니다.
히쉬에서 만들어진 도구는 더 가볍고 정교하며, 차몬에서 단련된 갑옷은 더 유연하고 타격에 잘 적응하며, 아쿠시에서 벼려낸 무기는 거의 파괴되지 않는다는 것을 말이죠.
영역의 거의 모든 평판 있는—혹은 악명 높은—시장에서는 다양한 마법 장신구와 장식품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얼룩지지 않는 마법 옷감, 날이 무뎌지지 않는 도살용 칼, 특정 단어를 속삭여야만 보이는 잉크, 스스로 연주되는 악기 등, 이곳의 일상 속 경이로운 마법들은 너무 흔해서 오히려 당연하게 여겨질 정도입니다.
그러나 어떤 마법 아이템들은 단순한 편리함이나 마술과는 차원이 다른, 초자연적인 능력이나 기이한 힘을 사용자에게 부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영혼을 두 동강 내는 칼, 평범한 사람이 주문을 튕겨낼 수 있게 해주는 거울, 시간의 흐름 자체를 바꾸는 모래시계 등—이러한 마법 아이템은 보통 ‘유물(artefacts)’이라 불립니다.
시장에 하나라도 등장하면, 모든 이의 시선이 집중될 만큼 신비로운 존재입니다.
대부분의 유물은 마법의 장인들이 고된, 때로는 위험하기까지 한 과정을 통해 만들어냅니다.
콜리지 아케인의 마법사, 스케이븐 스크라이어 클랜의 워록 엔지니어, 실바네스의 브랜치위치, 그리고 그 외 다양한 마법 제작자들이 각자의 목적을 위해 유물을 제작합니다.
어떤 유물은 강력한 필멸자들의 주문으로 맞춤 제작되기도 하지만, 만약 그것이 특히 유용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그 유물은 이름과 이야기 속에서 원본을 기리는 형태로 어느 정도 복제되어 퍼지곤 합니다.
렐름의 아티팩트 서문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4:40
아 저거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4:42
즉 젠햄의 약물도, 하이젠버그의 투명한 크리스탈이란 이름으로 렐름 전역에 명성이 높겠구나.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4:44
“내가 고트렉처럼 강하고 용감했더라면 좋았을 텐데. 그는 하늘 해적 무리에 굴복하지 않았을 텐데.” 말레네스가 쉭쉭거렸다.
”내가 마지막으로 당신을 봤을 때, 갑판에 널부러져 그물에 잡혀 있던 게 당신이 아니라면 말이지…”
고트렉이 그녀를 향해 돌진하려 하는 것을 알아차린 그녀는
자신의 손목을 조이는 끈이 아니라 중금속 클램프라는 것을 알아차리기 전에 그가 달려들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말리네스가 비꼬니까. 고황 빡쳐서 달려들려하는데 묶여서 못때림. ㅋㅋ
”내가 마지막으로 당신을 봤을 때, 갑판에 널부러져 그물에 잡혀 있던 게 당신이 아니라면 말이지…”
고트렉이 그녀를 향해 돌진하려 하는 것을 알아차린 그녀는
자신의 손목을 조이는 끈이 아니라 중금속 클램프라는 것을 알아차리기 전에 그가 달려들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말리네스가 비꼬니까. 고황 빡쳐서 달려들려하는데 묶여서 못때림.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4:55
>>1550 ㅋㅋㅋ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5:11
고황 씨다씨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5:25
그물 못 빠져나오냐고 ㅋ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5:40
렐름슬레이어 땐 금속 수감 힘으로 풀던데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5:44
수갑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5:47
그물 너무 튼튼한데 도끼 쓰레기임...
겨우 파이어스틸로 만든 홀드 보물밖에 안됨.
겨우 파이어스틸로 만든 홀드 보물밖에 안됨.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6:04
그림니르 도끼였음 이겼다.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6:28
이기긴 했을듯....
근데 왜 도끼가 필요하냐고
그림니르의 후계자가 ㅋㅋ
근데 왜 도끼가 필요하냐고
그림니르의 후계자가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6:41
ㅁㄹ...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8:01
ㅋㅋㅋㅋ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8:17
고황 파동기 다시 패치해주셈 ㅋㅋ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8:20
그럼 이김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8:47
비록 유물이 희귀하긴 하지만, 유물 거래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교역 개척자 무리는 유물만을 전문적으로 거래하며, 가치 있는 이나 구입할 의지가 있는 인물을 찾기 위해 영역을 넘나드는 위험한 여정도 감수합니다.
때로는 해적이나 몰락한 귀족이 스스로는 쓸모 없는 유물을 손에 넣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들은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이를 팔거나 다른 서비스와 교환하기도 합니다.
한편, 브라이트스피어 같은 도시들은 기묘한 유물로 가득한 고대 유적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바타아르의 부유 시장 같은 이색적인 시장은 기괴한 유물 상인들 덕분에 명성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유물의 회수, 거래, 수출은 때때로 도시 경제의 핵심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강력한 유물을 공개 시장에서 파는 일은 매우 위험합니다.
이는 은밀한 이교도 지도자나 강력한 마법사 같은 손님들을 끌어들이기 쉬운데, 이들은 대개 높은 가격을 순순히 지불하거나 다른 고객과 경매 경쟁을 하려 하지 않습니다.
소울바운드 또한 유물을 구입하려다가 이런 위험한 상황에 얽히는 경우가 잦습니다.
겉보기에는 단순한 거래처럼 보여도, 유물 인도 전에 음모가 밝혀지는 식으로 일이 꼬이기 쉽습니다.
만약 캐릭터가 유물을 추적하고 구매하고자 한다면, 쇼핑 노력(Shopping Endeavour)(Soulbound, 159페이지)을 통해 그 과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유물은 정해진 가격이 없으며, 각 거래는 유물의 정체, 속성에 대한 인식, 심지어 판매자의 절박함까지 반영된 독특한 흥정으로 이뤄집니다.
이에 따라 유물의 표준 가격은 **(1d6 + 파멸 수치(Doom) × 100D)**로 정해지며, 이는 플레이어가 쇼핑 노력을 통해 유물을 발견했을 때 굴립니다.
또한 GM은 판매자의 의도나 유물의 특성에 따라 유물 판매 과정을 다양한 방식으로 복잡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흔한 조건으로는, 판매자가 캐릭터에게 유물을 사용할 자격이 있음을 증명하거나, 위험한 임무나 특정한 물품(Aqua Ghyranis 외)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흐음.
일부 교역 개척자 무리는 유물만을 전문적으로 거래하며, 가치 있는 이나 구입할 의지가 있는 인물을 찾기 위해 영역을 넘나드는 위험한 여정도 감수합니다.
때로는 해적이나 몰락한 귀족이 스스로는 쓸모 없는 유물을 손에 넣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들은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이를 팔거나 다른 서비스와 교환하기도 합니다.
한편, 브라이트스피어 같은 도시들은 기묘한 유물로 가득한 고대 유적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바타아르의 부유 시장 같은 이색적인 시장은 기괴한 유물 상인들 덕분에 명성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유물의 회수, 거래, 수출은 때때로 도시 경제의 핵심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강력한 유물을 공개 시장에서 파는 일은 매우 위험합니다.
이는 은밀한 이교도 지도자나 강력한 마법사 같은 손님들을 끌어들이기 쉬운데, 이들은 대개 높은 가격을 순순히 지불하거나 다른 고객과 경매 경쟁을 하려 하지 않습니다.
소울바운드 또한 유물을 구입하려다가 이런 위험한 상황에 얽히는 경우가 잦습니다.
겉보기에는 단순한 거래처럼 보여도, 유물 인도 전에 음모가 밝혀지는 식으로 일이 꼬이기 쉽습니다.
만약 캐릭터가 유물을 추적하고 구매하고자 한다면, 쇼핑 노력(Shopping Endeavour)(Soulbound, 159페이지)을 통해 그 과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유물은 정해진 가격이 없으며, 각 거래는 유물의 정체, 속성에 대한 인식, 심지어 판매자의 절박함까지 반영된 독특한 흥정으로 이뤄집니다.
이에 따라 유물의 표준 가격은 **(1d6 + 파멸 수치(Doom) × 100D)**로 정해지며, 이는 플레이어가 쇼핑 노력을 통해 유물을 발견했을 때 굴립니다.
또한 GM은 판매자의 의도나 유물의 특성에 따라 유물 판매 과정을 다양한 방식으로 복잡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흔한 조건으로는, 판매자가 캐릭터에게 유물을 사용할 자격이 있음을 증명하거나, 위험한 임무나 특정한 물품(Aqua Ghyranis 외)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흐음.
2025년 4월 14일 (월) 오후 03:39:17
아티팩트 구매 부분의 설명인데, 이거 벨황에게 아티팩트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주인공이 만들어서 다른거 교환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주인공이 만들어서 다른거 교환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