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93> 【잡담】스라카 재활시설 28 (5000)
익명의 참치 씨
2025년 5월 6일 (화) 오후 01:44:03 - 2025년 5월 10일 (토) 오전 01:33:30
2025년 5월 6일 (화) 오후 01:4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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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2:52
제대로 안줬으면 우리의 '영웅호걸' 소바pc들이 힘 좀 썼을덧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2:58
ㅋㅋㅋㅋㅋ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5:01
저도 정확히는 잘 모르겠어요.
Penetrating, Reach, or Restraining
이라는데.
Penetrating, Reach, or Restraining
이라는데.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6:05
관통, 길이 증가, 속박?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6:14
뭐 침투는 관통 효과 그런거 같고....
나미진 모르겠네요.
나미진 모르겠네요.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6:31
>>4516 어 그건가? ㅋㅋ
그럴듯한데요 나무의 습성 생각하면.
그럴듯한데요 나무의 습성 생각하면.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6:43
무기강화 ㅋㅋ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6:43
무기 잘 파고들고
덩굴처럼 늘어나고
덩굴처럼 속박하고 그런 느낌 아닐려나
덩굴처럼 늘어나고
덩굴처럼 속박하고 그런 느낌 아닐려나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7:31
흡혈 없어서 좀 아쉽
이건 사기라 그런가
이건 사기라 그런가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8:24
그런거일덧여.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8:37
저울의 균형 맞추기
안개 속 그림자 캠페인을 저울의 균형을 맞추는 것으로 끝까지 계속할 계획이라면, 실바네스 강의 궁극적인 이탈과 스파이어루트의 붕괴는 그 모험의 사건 이후까지 지연됩니다.
살아남은 실바네스는 대신 도시를 떠나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하고, 스파이어루트에서 생명의 마법을 되찾고, 워드로스 딱정벌레를 소환하고, 소울팟 숲을 추출하고, 생존자들이 통곡 숲으로 가는 고된 여정을 준비하는 긴 과정을 시작합니다.
브랜치위치 세 명을 모두 구했다면, 이 기간 동안 스파이어루트에 들어갈 수 있는 유일한 인간은 파티와 텔라리 미스트블룸뿐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도 실바네스 가문은 바빠서 도움을 제공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디필먼트 기간 동안 브랜치위치 중 한두 명이 죽으면 생존자들은 스피레루트 주변에 거대한 살아있는 나무 돔을 세워 위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당사자가 구조에 나섰다고 해도 가볍게 입장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세 가지 가지 가지 가지 마녀가 모두 더러움 속에서 죽으면 마법은 서서히 스파이어루트를 떠나기 시작합니다.
스파이어루트를 날씨로부터 보호해주던 무성한 녹지와 마법이 사라지고 해골 나무 왕관으로 장식된 척박한 흙 덩어리로 빠르게 쇠퇴합니다.
악의적인 행렬
우직이 패배하고 더러움이 멈추면 더러움 독소를 만드는 방법은 악의 행렬에게 빼앗깁니다.
일부 더러움 대포나 더러움 글로브는 기회주의적인 스카벤 생존자들에 의해 도시 밖으로 밀반출되어 남아있을 수 있지만, 야심 찬 스카벤이 싸워 번식하지 못하는 유물에 불과합니다.
우지크가 도시를 탈출하는 데 성공하면, 그는 자신의 지식을 바탕으로 악의 행렬로 돌아갑니다.
이는 실바네스족에게 어두운 징조이며, 스카벤족은 그들을 상대로 사용할 무기를 하나 더 만들 수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악의 행렬에게 우지크의 공식은 앤빌가드 고엽제를 기본 재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모든 야망에도 불구하고 우지크는 고엽제를 직접 리버스 엔지니어링하는 데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악의적인 행렬이 더 많은 더러움 독소를 만들고 싶다면 Anvilgard에서 더 많은 고엽제를 빨아들이거나 적절한 대체 물질을 발명해야 합니다.
안개 속의 꽃
텔라리 미스트블룸이 살아남는다면, 그녀는 파티가 할 수 있는 일을 해준 것에 감사하지만, 결국 실바네스 가문의 출발에 큰 충격을 받습니다.
스파이어루트가 함락된 후, 그녀는 그랜드 콘클라베에 작은 유리 돔 정원을 만들어 달라고 청원합니다.
이 정원은 희생된 생명과 동맹국들을 기리기 위한 기념물입니다.
모라티와 카인의 딸들이 앤빌가드를 주장하기 며칠 전, 길고 치열한 모금 및 청원 캠페인 끝에 마침내 그녀의 계획이 승인됩니다.
텔라리 미스트블룸이 죽으면 앤빌가르드에 있는 작은 단풍은 그녀의 보살핌 없이 빠르게 사라집니다.
퍼스트월 온 더 라인에 사는 부유하고 귀족들은 시들어가는 미스트의 공격으로부터 정원을 구할 민간인에게 막대한 보상을 제공하기 시작합니다.
안개 속 그림자 캠페인을 저울의 균형을 맞추는 것으로 끝까지 계속할 계획이라면, 실바네스 강의 궁극적인 이탈과 스파이어루트의 붕괴는 그 모험의 사건 이후까지 지연됩니다.
살아남은 실바네스는 대신 도시를 떠나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하고, 스파이어루트에서 생명의 마법을 되찾고, 워드로스 딱정벌레를 소환하고, 소울팟 숲을 추출하고, 생존자들이 통곡 숲으로 가는 고된 여정을 준비하는 긴 과정을 시작합니다.
브랜치위치 세 명을 모두 구했다면, 이 기간 동안 스파이어루트에 들어갈 수 있는 유일한 인간은 파티와 텔라리 미스트블룸뿐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도 실바네스 가문은 바빠서 도움을 제공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디필먼트 기간 동안 브랜치위치 중 한두 명이 죽으면 생존자들은 스피레루트 주변에 거대한 살아있는 나무 돔을 세워 위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당사자가 구조에 나섰다고 해도 가볍게 입장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세 가지 가지 가지 가지 마녀가 모두 더러움 속에서 죽으면 마법은 서서히 스파이어루트를 떠나기 시작합니다.
스파이어루트를 날씨로부터 보호해주던 무성한 녹지와 마법이 사라지고 해골 나무 왕관으로 장식된 척박한 흙 덩어리로 빠르게 쇠퇴합니다.
악의적인 행렬
우직이 패배하고 더러움이 멈추면 더러움 독소를 만드는 방법은 악의 행렬에게 빼앗깁니다.
일부 더러움 대포나 더러움 글로브는 기회주의적인 스카벤 생존자들에 의해 도시 밖으로 밀반출되어 남아있을 수 있지만, 야심 찬 스카벤이 싸워 번식하지 못하는 유물에 불과합니다.
우지크가 도시를 탈출하는 데 성공하면, 그는 자신의 지식을 바탕으로 악의 행렬로 돌아갑니다.
이는 실바네스족에게 어두운 징조이며, 스카벤족은 그들을 상대로 사용할 무기를 하나 더 만들 수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악의 행렬에게 우지크의 공식은 앤빌가드 고엽제를 기본 재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모든 야망에도 불구하고 우지크는 고엽제를 직접 리버스 엔지니어링하는 데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악의적인 행렬이 더 많은 더러움 독소를 만들고 싶다면 Anvilgard에서 더 많은 고엽제를 빨아들이거나 적절한 대체 물질을 발명해야 합니다.
안개 속의 꽃
텔라리 미스트블룸이 살아남는다면, 그녀는 파티가 할 수 있는 일을 해준 것에 감사하지만, 결국 실바네스 가문의 출발에 큰 충격을 받습니다.
스파이어루트가 함락된 후, 그녀는 그랜드 콘클라베에 작은 유리 돔 정원을 만들어 달라고 청원합니다.
이 정원은 희생된 생명과 동맹국들을 기리기 위한 기념물입니다.
모라티와 카인의 딸들이 앤빌가드를 주장하기 며칠 전, 길고 치열한 모금 및 청원 캠페인 끝에 마침내 그녀의 계획이 승인됩니다.
텔라리 미스트블룸이 죽으면 앤빌가르드에 있는 작은 단풍은 그녀의 보살핌 없이 빠르게 사라집니다.
퍼스트월 온 더 라인에 사는 부유하고 귀족들은 시들어가는 미스트의 공격으로부터 정원을 구할 민간인에게 막대한 보상을 제공하기 시작합니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8:41
>>4454
종려는 나대다 100퍼 낙마할덧
종려는 나대다 100퍼 낙마할덧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8:46
>>4521 뱀파이어 카운트 흡혈검이잖슴. ㅋㅋ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8:53
아니 그 제초제 개쩌네. 결국 스케이븐이 완전히 리버스 엔지니어링하는데 실패함.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9:05
원본 없으면 개량제 생산이 불가능하다고.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9:37
ㅋㅋㅋㅋㅋ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9:42
앤빌가드의 기술력 대체 모임...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9:46
>>4524 백퍼 그럴덧여.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2:59:56
전부 체인질링씨 덕분이잖아!!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0:19
ㅋㅋㅋㅋㅋ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0:23
>>4525 덩굴검 뿌리박고 희생자 체액 빠는 식으로(?)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0:26
시오지가 강성하는것도
기술력의 발전도
전부 젠취의 기술도네 기반으로 (아무말)
기술력의 발전도
전부 젠취의 기술도네 기반으로 (아무말)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0:47
오더의 공돌이 체인질링햄덜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1:05
건축가 이리나 어디서 들어봤는데.
체인질링 부캐 목록에 있던가.
체인질링 부캐 목록에 있던가.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1:20
헉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1:36
아무튼 운명의 설계자님의 계획인가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2:36
????: 난 사실 이리나가 아니다
거리고
거리고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2:51
알파리우스냐고 ㅋㅋ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3:18
어디서 봤더라...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3:37
케산당원에게 착취당하는 것도 아무튼 대 젠 취의 계획대로 인거임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3:53
ㅋㅋㅋㅋ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4:31
진짜면 모라시 서기장 동무의 혜안은...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5:27
제초포 '혼자서만' 만들 수 있는 기술력도 수상하긴 함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6:13
그러고보니까.
이리나 말고 제자들도 원본은 더 못만드나요?
이리나 말고 제자들도 원본은 더 못만드나요?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7:27
>>4545 그냥 흔한 이름이라 착각한덧요. ㅋㅋ
찾아봐도 딱히 안나오네.
찾아봐도 딱히 안나오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7:31
걍 단역인덧.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7:45
아ㅋㅋㅋㅋ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8:13
체인질링 분발해라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8:46
아카온처럼 운명마저도 노예로 삼는 날이
오자구
오자구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09:52
앤빌가드: 차윈드 해안의 위대한 항구
차윈드 해안(Charrwind Coast)의 가장 거대한 항구로서, 앤빌가드는 상인들의 낙원으로 명성을 얻었다.
이곳의 부두는 밤낮 없이 활기를 띠며, 땀에 젖은 인간, 듀아딘(Duardin), 아엘브(Aelves)들이 이국적이든 평범하든 모든 종류의 상품을 구불구불한 부두와 끝없이 선적을 기다리는 무역선의 창고 사이로 옮긴다.
합법적인 무역을 원하는 이들에겐 밝게 조명되고 엄중히 감시되는 시장 광장과 경매장이 마련되어 있다.
반면, 불법 거래나 그 음지의 물건을 찾는 이들에겐 안개가 자욱한 무수한 골목길이 존재한다.
그곳에서는 속삭이듯 거래가 이뤄지며, 위험한 유물들이 몰래 교환된다.
앤빌가드에서는 지그마 도시들에서 널리 통용되는 ‘아쿠아 기라니스(Aqua Ghyranis)’ 화폐가 사용되지만, 이곳을 방문하는 많은 상인들은 멀고 이국적인 땅에서 온 이들로, 물물교환을 선호한다.
수많은 언어가 혼재된 가운데, 능숙한 흥정꾼들은 안개 자욱한 공기 속에서 끊임없이 말싸움과 협상을 벌이며, 작은 거래 하나라도 최대 이익을 얻기 위해 노력한다.
앤빌가드의 주요 생산품은 식량이다. 곡물과 다크에일(dark ale)로 가득 찬 카라드론의 에테르선(aethercraft)들이 하늘 부두를 메우고, 거대한 아엘브 선박은 신선한 생선과 거대한 괴수의 사체를 시장에 쏟아낸다.
이러한 식자재는 앤빌가드 시민들에 의해 해체되고 소비되거나, 신선한 고기가 귀한 지역인 울구(Ulgu)의 미스트호븐(Misthåvn)이나 샤이쉬(Shyish)의 레티스(Lethis)로 가공 및 저장되어 수출된다.
주변 정글에서 포획된 괴수들은 우리 속에 갇힌 채로 쌓여, 피의 검투 경기를 준비하는 경기장 관리자나, 비밀스러운 주문 실험을 벌이는 마법사들에게 팔려간다.
생명 에너지로 가득한 이국적인 가죽과 뼈는 정제되어 튼튼한 옷감과 장신구로 변모한다.
차윈드 해안에 존재하는 고대 유적에서 훔쳐온 신비한 유물들은 학자나 미신을 믿는 자들에게 팔리지만, 최근엔 이러한 거래를 꺼리는 경향이 생기고 있다.
새크로상트 챔버(Sacrosanct Chambers)의 돌로라이트(Dolorites)들이 이러한 암시장 상인들을 추적하며 무자비하게 진압하고, 유물들을 몰수하여 블랙 넥서스(Black Nexus)의 흑요석 벽 뒤로 감춰버리기 때문이다.
차윈드 해안(Charrwind Coast)의 가장 거대한 항구로서, 앤빌가드는 상인들의 낙원으로 명성을 얻었다.
이곳의 부두는 밤낮 없이 활기를 띠며, 땀에 젖은 인간, 듀아딘(Duardin), 아엘브(Aelves)들이 이국적이든 평범하든 모든 종류의 상품을 구불구불한 부두와 끝없이 선적을 기다리는 무역선의 창고 사이로 옮긴다.
합법적인 무역을 원하는 이들에겐 밝게 조명되고 엄중히 감시되는 시장 광장과 경매장이 마련되어 있다.
반면, 불법 거래나 그 음지의 물건을 찾는 이들에겐 안개가 자욱한 무수한 골목길이 존재한다.
그곳에서는 속삭이듯 거래가 이뤄지며, 위험한 유물들이 몰래 교환된다.
앤빌가드에서는 지그마 도시들에서 널리 통용되는 ‘아쿠아 기라니스(Aqua Ghyranis)’ 화폐가 사용되지만, 이곳을 방문하는 많은 상인들은 멀고 이국적인 땅에서 온 이들로, 물물교환을 선호한다.
수많은 언어가 혼재된 가운데, 능숙한 흥정꾼들은 안개 자욱한 공기 속에서 끊임없이 말싸움과 협상을 벌이며, 작은 거래 하나라도 최대 이익을 얻기 위해 노력한다.
앤빌가드의 주요 생산품은 식량이다. 곡물과 다크에일(dark ale)로 가득 찬 카라드론의 에테르선(aethercraft)들이 하늘 부두를 메우고, 거대한 아엘브 선박은 신선한 생선과 거대한 괴수의 사체를 시장에 쏟아낸다.
이러한 식자재는 앤빌가드 시민들에 의해 해체되고 소비되거나, 신선한 고기가 귀한 지역인 울구(Ulgu)의 미스트호븐(Misthåvn)이나 샤이쉬(Shyish)의 레티스(Lethis)로 가공 및 저장되어 수출된다.
주변 정글에서 포획된 괴수들은 우리 속에 갇힌 채로 쌓여, 피의 검투 경기를 준비하는 경기장 관리자나, 비밀스러운 주문 실험을 벌이는 마법사들에게 팔려간다.
생명 에너지로 가득한 이국적인 가죽과 뼈는 정제되어 튼튼한 옷감과 장신구로 변모한다.
차윈드 해안에 존재하는 고대 유적에서 훔쳐온 신비한 유물들은 학자나 미신을 믿는 자들에게 팔리지만, 최근엔 이러한 거래를 꺼리는 경향이 생기고 있다.
새크로상트 챔버(Sacrosanct Chambers)의 돌로라이트(Dolorites)들이 이러한 암시장 상인들을 추적하며 무자비하게 진압하고, 유물들을 몰수하여 블랙 넥서스(Black Nexus)의 흑요석 벽 뒤로 감춰버리기 때문이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10:13
운명을 무릅꿇리는 남자 대-조드좌처럼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10:41
의외!
아퀴시 도시인데 주력 수출품이 식량!
아퀴시 도시인데 주력 수출품이 식량!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11:12
마수가 대체 얼마나 많은거야.
항구도시니까 어업이 잘되는건 이해가 되는데.
아 어장이 풍부해서 해양마수도 많은거겠구나.
항구도시니까 어업이 잘되는건 이해가 되는데.
아 어장이 풍부해서 해양마수도 많은거겠구나.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11:16
곡물이 잘자란다고?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11:41
정글에서 사는 야수가 아주 유명한가본데.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12:26
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12:55
아쿠쉬도 농사가 잘될 수 있다는게 놀랍군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13:25
울구 렐름게이트 영향인가
안개나 그림자로 태양이 가려져서?
안개나 그림자로 태양이 가려져서?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13:34
앤빌가드의 방어
앤빌가드는 험난한 해안과 치명적인 정글 사이의 땅을 개척해 세워진 도시답게, 악명 높은 요새 도시다.
도시가 처음 요새화되기 시작했을 무렵, 피에 굶주린 카오스 전사 집단, 끊임없이 자라는 식물, 그리고 ‘생명의 도가니(Crucible of Life)’에서 몰려드는 맹수들의 연속된 공격에 시달렸다.
앤빌가드의 거의 모든 건물과 벽은 요새화되어 있다. 주거지와 행정 건물조차 화산암으로 된 두꺼운 벽과 날카로운 치형 감시탑을 갖추고 있다.
문은 강철로 보강되어 있으며, 아치형 입구 뒤에는 당기기만 하면 떨어지는 쇠창문(portcullis)이 숨겨져 있다. 창문은 좁고 금속 셔터로 막혀 있고, 거의 모든 거리에는 게이트하우스가 하나씩 있다.
이러한 방어 구조는 단지 과거의 유산이 아니다.
석공들은 끊임없이 벽돌과 모르타르 상태를 점검하고, 금속 고정구는 조금의 이상이라도 생기면 교체 및 수리된다.
이 지속적인 대비 체계는 시즈 브레이커 출신인 로드-캐스텔란트 에프렘 반헬름(Lord-Castellant Ephrem Vanhelm)이 총괄한다.
그는 도시 내 주둔군을 지휘하고, 검사와 보수의 순환을 감독하며, 언제 닥칠지 모를 위협에 대비한다.
그는 정치적 방어 책임자인 그랜드 콘클레이브의 모건 카산(Morgan Kassan) 의원과 긴밀히 협력하며, 정치적인 전투 또한 물리적 전투 못지않게 치열하다.
앤빌가드는 또한 코그포트(Cogfort)라는 이동식 요새로 보호받는다.
이는 듀아딘이 만든 거대한 병기이자 이동 요새로, 강력한 포격 능력을 지니고 있다.
도시 외곽에서 위험 신호가 감지되면, 이 기계들은 즉시 약점으로 이동하거나, 대규모 적 병력에 대응하기 위해 배치된다.
도시 주변의 해역은 프리길드 함선과 아엘브 선박의 혼성 부대가 순찰하며, 이색적인 경로로 침입하는 적을 방어한다.
이들은 병사이자 잘 훈련된 용병으로, 앤빌가드를 피와 땀으로 지켜온 자들이다.
이들은 아퀴쉬의 혹독한 대지에서 쟁취한 모든 것을 결코 쉽게 내어주지 않을 것이다.
앤빌가드는 험난한 해안과 치명적인 정글 사이의 땅을 개척해 세워진 도시답게, 악명 높은 요새 도시다.
도시가 처음 요새화되기 시작했을 무렵, 피에 굶주린 카오스 전사 집단, 끊임없이 자라는 식물, 그리고 ‘생명의 도가니(Crucible of Life)’에서 몰려드는 맹수들의 연속된 공격에 시달렸다.
앤빌가드의 거의 모든 건물과 벽은 요새화되어 있다. 주거지와 행정 건물조차 화산암으로 된 두꺼운 벽과 날카로운 치형 감시탑을 갖추고 있다.
문은 강철로 보강되어 있으며, 아치형 입구 뒤에는 당기기만 하면 떨어지는 쇠창문(portcullis)이 숨겨져 있다. 창문은 좁고 금속 셔터로 막혀 있고, 거의 모든 거리에는 게이트하우스가 하나씩 있다.
이러한 방어 구조는 단지 과거의 유산이 아니다.
석공들은 끊임없이 벽돌과 모르타르 상태를 점검하고, 금속 고정구는 조금의 이상이라도 생기면 교체 및 수리된다.
이 지속적인 대비 체계는 시즈 브레이커 출신인 로드-캐스텔란트 에프렘 반헬름(Lord-Castellant Ephrem Vanhelm)이 총괄한다.
그는 도시 내 주둔군을 지휘하고, 검사와 보수의 순환을 감독하며, 언제 닥칠지 모를 위협에 대비한다.
그는 정치적 방어 책임자인 그랜드 콘클레이브의 모건 카산(Morgan Kassan) 의원과 긴밀히 협력하며, 정치적인 전투 또한 물리적 전투 못지않게 치열하다.
앤빌가드는 또한 코그포트(Cogfort)라는 이동식 요새로 보호받는다.
이는 듀아딘이 만든 거대한 병기이자 이동 요새로, 강력한 포격 능력을 지니고 있다.
도시 외곽에서 위험 신호가 감지되면, 이 기계들은 즉시 약점으로 이동하거나, 대규모 적 병력에 대응하기 위해 배치된다.
도시 주변의 해역은 프리길드 함선과 아엘브 선박의 혼성 부대가 순찰하며, 이색적인 경로로 침입하는 적을 방어한다.
이들은 병사이자 잘 훈련된 용병으로, 앤빌가드를 피와 땀으로 지켜온 자들이다.
이들은 아퀴쉬의 혹독한 대지에서 쟁취한 모든 것을 결코 쉽게 내어주지 않을 것이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14:37
코그포트 많나보네요.
여기저기서 보이는거보면.
여기저기서 보이는거보면.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15:43
주도시마다 하나씩은 있는걸지도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16:29
브라이트 스피어에도 있었으니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17:10
ㅇㅎ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24:13
앤빌가드의 도시 풍경
앤빌가드는 어두운 건물들과 신비한 건축물들이 뒤엉킨 도시로, 각양각색의 이해관계자들의 필요를 충족시킨다.
위압적인 행정청부터 어두컴컴한 선술집에 이르기까지, 이 도시는 탐험할 만한 장소로 가득하다.
앤빌가드 안내서
비늘의 도시(City of Scales)라 불리는 앤빌가드(Anvilgard)는 차윈드 해안(Charrwind Coast)을 따라 펼쳐진 도시로, 중심지인 제1의식 광장(Square of the First Rite)을 기준으로 ‘서클(Circle)’이라 불리는 여러 구역으로 나뉘어 있다.
각 서클은 앤빌가드의 서로 다른 면모를 보여준다.
부유층이 사는 제1서클(First Circle)부터, 도시 가장자리에 위치해 전투로 황폐해진 ‘더 걸리즈(The Gullies)’라 불리는 낙후된 서클까지 다양하다.
도시로 들어오는 방법은 두 가지다.
하나는 블릭스케일 항구(Bleakscale Harbour)를 통해 무역선이나 스커지 프라이빗티어(Scourge Privateers)의 함선을 타고 오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도시를 감싸는 거대한 방벽에 뚫린 여러 문 중 하나를 통과하는 것이다.
이 모든 출입로는 프리길드 병사들(Freeguild soldiers)이 지키고 있으며, 들어오는 이들을 멈춰 세우고 용건을 꼼꼼히 묻는다.
앤빌가드를 어둡게 만드는 건 안개뿐만이 아니다. 건축물 자체도 어둠을 품고 있다.
구부러지고 갈고리 모양을 한 건축 양식과 높은 첨탑은 그림자가 숨어들 틈을 제공하며, 건물 대부분은 검은 화산암으로 지어져 죽음처럼 어두운 외관을 지닌다.
값싼 건물들은 정글에서 채취한 검은 에보니 목재를 대신 사용하기도 한다.
지붕은 암적색과 짙은 녹색의 기와로 덮여 있어, 전체적으로 비늘 같은 인상을 준다.
앤빌가드는 제초제 안개(Defoliant Mist)로 인해 멀리까지 시야를 확보하기 어렵기 때문에, 여행객들은 도시의 구불구불한 골목에서 길을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방심하여 길을 잃는다면, 단순히 길만 잃는 것보다 훨씬 더 끔찍한 운명이 기다릴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앤빌가드는 어두운 건물들과 신비한 건축물들이 뒤엉킨 도시로, 각양각색의 이해관계자들의 필요를 충족시킨다.
위압적인 행정청부터 어두컴컴한 선술집에 이르기까지, 이 도시는 탐험할 만한 장소로 가득하다.
앤빌가드 안내서
비늘의 도시(City of Scales)라 불리는 앤빌가드(Anvilgard)는 차윈드 해안(Charrwind Coast)을 따라 펼쳐진 도시로, 중심지인 제1의식 광장(Square of the First Rite)을 기준으로 ‘서클(Circle)’이라 불리는 여러 구역으로 나뉘어 있다.
각 서클은 앤빌가드의 서로 다른 면모를 보여준다.
부유층이 사는 제1서클(First Circle)부터, 도시 가장자리에 위치해 전투로 황폐해진 ‘더 걸리즈(The Gullies)’라 불리는 낙후된 서클까지 다양하다.
도시로 들어오는 방법은 두 가지다.
하나는 블릭스케일 항구(Bleakscale Harbour)를 통해 무역선이나 스커지 프라이빗티어(Scourge Privateers)의 함선을 타고 오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도시를 감싸는 거대한 방벽에 뚫린 여러 문 중 하나를 통과하는 것이다.
이 모든 출입로는 프리길드 병사들(Freeguild soldiers)이 지키고 있으며, 들어오는 이들을 멈춰 세우고 용건을 꼼꼼히 묻는다.
앤빌가드를 어둡게 만드는 건 안개뿐만이 아니다. 건축물 자체도 어둠을 품고 있다.
구부러지고 갈고리 모양을 한 건축 양식과 높은 첨탑은 그림자가 숨어들 틈을 제공하며, 건물 대부분은 검은 화산암으로 지어져 죽음처럼 어두운 외관을 지닌다.
값싼 건물들은 정글에서 채취한 검은 에보니 목재를 대신 사용하기도 한다.
지붕은 암적색과 짙은 녹색의 기와로 덮여 있어, 전체적으로 비늘 같은 인상을 준다.
앤빌가드는 제초제 안개(Defoliant Mist)로 인해 멀리까지 시야를 확보하기 어렵기 때문에, 여행객들은 도시의 구불구불한 골목에서 길을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방심하여 길을 잃는다면, 단순히 길만 잃는 것보다 훨씬 더 끔찍한 운명이 기다릴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32:45
기란이 아퀴쉬 등 다른 렐름에서 목재 수입한다는게 이런건가 보네.
그리고 안그래도 화산암으로 지어서 어두컴컴한데 제초제 안개로 더 어두운 동네인 앤빌가드.
그리고 안그래도 화산암으로 지어서 어두컴컴한데 제초제 안개로 더 어두운 동네인 앤빌가드.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32:55
자꾸만 미스트호븐과 컨셉이 겹치는구만 어이.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33:49
그림그림다크하구마잉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33:55
어허, 우려먹기가 아니라 '모티브' 입니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34:41
블랙 넥서스(The Black Nexus)
앤빌가드의 심장부, 제1의식 광장(Square of the First Rite)의 중심에는 블랙 넥서스(Black Nexus)가 우뚝 솟아 있다.
이는 앤빌 오브 헬든해머가 지키는 스톰킵(Stormkeep)으로, 주변 건물들을 압도하는 화산암으로 정교하게 조각된 성벽을 자랑한다.
흑색 첨탑들은 마법과 물리적 위력을 겸비한 발리스타로 장식되어 하늘 높이 솟아 있으며, 안개가 요새를 에워싸 어두운 그림자를 끊임없이 드리운다.
앤빌 오브 헬든해머는 이 블랙 넥서스를 철저히 수호한다.
이곳의 중심에는 단 하나가 아닌 네 개의 렐름게이트가 숨겨져 있으며, 각각이 요새의 벽 속에 감춰져 있다.
블랙 넥서스는 스톰호스트(Stormhost)를 위한 전략적 거점으로, 이들을 신속히 다른 영역의 전장으로 보낼 수 있게 한다.
만일 앤빌가드에 지원군이 필요하다면, 렐름게이트를 통해 스톰캐스트 이터널(Stormcast Eternals)이 순식간에 도시 중심에 도착할 수 있다.
블랙 넥서스에 들어가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오직 스톰캐스트 이터널만이 이 스톰킵에 출입할 수 있으며, 거대한 문루에서 요새의 지하 깊숙한 곳까지 앤빌 오브 헬든해머가 자신들의 목숨을 걸고 네 개의 렐름게이트를 지킨다.
블랙스케일 코일(Blackscale Coil)조차도 이곳에 아직까지는 침투하지 못했다.
블랙 넥서스의 검은 석벽 안으로 들어간 자들은 대부분 범죄자나 이단자이며, 그 누구도 이 음산한 흑요석 요새에서 다시 걸어나오는 일은 없다.
앤빌가드의 심장부, 제1의식 광장(Square of the First Rite)의 중심에는 블랙 넥서스(Black Nexus)가 우뚝 솟아 있다.
이는 앤빌 오브 헬든해머가 지키는 스톰킵(Stormkeep)으로, 주변 건물들을 압도하는 화산암으로 정교하게 조각된 성벽을 자랑한다.
흑색 첨탑들은 마법과 물리적 위력을 겸비한 발리스타로 장식되어 하늘 높이 솟아 있으며, 안개가 요새를 에워싸 어두운 그림자를 끊임없이 드리운다.
앤빌 오브 헬든해머는 이 블랙 넥서스를 철저히 수호한다.
이곳의 중심에는 단 하나가 아닌 네 개의 렐름게이트가 숨겨져 있으며, 각각이 요새의 벽 속에 감춰져 있다.
블랙 넥서스는 스톰호스트(Stormhost)를 위한 전략적 거점으로, 이들을 신속히 다른 영역의 전장으로 보낼 수 있게 한다.
만일 앤빌가드에 지원군이 필요하다면, 렐름게이트를 통해 스톰캐스트 이터널(Stormcast Eternals)이 순식간에 도시 중심에 도착할 수 있다.
블랙 넥서스에 들어가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오직 스톰캐스트 이터널만이 이 스톰킵에 출입할 수 있으며, 거대한 문루에서 요새의 지하 깊숙한 곳까지 앤빌 오브 헬든해머가 자신들의 목숨을 걸고 네 개의 렐름게이트를 지킨다.
블랙스케일 코일(Blackscale Coil)조차도 이곳에 아직까지는 침투하지 못했다.
블랙 넥서스의 검은 석벽 안으로 들어간 자들은 대부분 범죄자나 이단자이며, 그 누구도 이 음산한 흑요석 요새에서 다시 걸어나오는 일은 없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34:53
다시 봐도 그롱니가 용케도 지그마 설득했다 진짜.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35:11
이 모든 출입로는 프리길드 병사들(Freeguild soldiers)이 지키고 있으며, 들어오는 이들을 멈춰 세우고 용건을 꼼꼼히 묻는다.
흠... 생각보다 빡빡하네
흠... 생각보다 빡빡하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35:47
왜엽?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36:15
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36:27
근데 용건 묻는 선에서 걍 끝나나요 검문은.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37:38
그러네요, 보통 소지품 검사랑 짐덩이에 칼침까지 찔러주는게 정상인가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40:19
ㅋㅋㅋㅋ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41:05
>>4378
밀반입 검사도 안하고 기강이 헤이한거 맞을지도
밀반입 검사도 안하고 기강이 헤이한거 맞을지도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42:31
앵커 포인트(Anchor Point)
앵커 포인트는 앤빌가드의 가장자리에 있는 언덕 안에 지어진 요새로, 도시 성벽 안에서 불타는 바다(Searing Sea)를 내려다보고 있다.
검은 석재로 조각된 이 건물은, 도시로 들어오는 이들에게 위압감을 주는 건축물이다.
블랙 넥서스만큼 크지는 않지만, 도시를 둘러싼 성벽과 맞먹는 규모의 요새이며 자체적인 방어 무기도 부족하지 않다.
겉으로는 앤빌 오브 헬든해머를 위한 병영이지만, 프리길드의 연대 병력들이 집결하는 장소로도 사용된다.
만일 앤빌가드가 이곳에 주둔한 병력을 소환해야 할 상황이 온다면, 그것은 도시가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는 의미다.
앵커 포인트는 앤빌가드의 가장자리에 있는 언덕 안에 지어진 요새로, 도시 성벽 안에서 불타는 바다(Searing Sea)를 내려다보고 있다.
검은 석재로 조각된 이 건물은, 도시로 들어오는 이들에게 위압감을 주는 건축물이다.
블랙 넥서스만큼 크지는 않지만, 도시를 둘러싼 성벽과 맞먹는 규모의 요새이며 자체적인 방어 무기도 부족하지 않다.
겉으로는 앤빌 오브 헬든해머를 위한 병영이지만, 프리길드의 연대 병력들이 집결하는 장소로도 사용된다.
만일 앤빌가드가 이곳에 주둔한 병력을 소환해야 할 상황이 온다면, 그것은 도시가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는 의미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42:57
씪마-밀반입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43:03
어디나 흔히 있는 요새.
사실 브라이트 스피어도 물자만 넉넉했다면 이런 요새 많이 지었겠지.
사실 브라이트 스피어도 물자만 넉넉했다면 이런 요새 많이 지었겠지.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43:48
별건 없네요 저긴.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44:02
앤빌의 망치(Anvil’s Hammer)
앤빌의 망치는 앤빌가드의 해머크로프트(Hammercroft) 지구에 위치한 대장간 겸 무기 상점이다.
비록 아이언웰드 아스널이 도시의 공식 건축가이자 제작자이지만, 수많은 독립 듀아딘들이 실력을 시험해 보기 위해 경쟁적인 가격에 대장장이 일을 한다.
언덕 기슭에 파묻힌 형태로 자리잡은 앤빌의 망치는 항상 타오르는 화염의 빛으로 붉게 물들어 있으며, 불꽃이 튀고 망치질 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듀아딘들은 제멋대로 들락날락하지만, 망치와 모루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 물론 대가를 치르면.
바룬 고드니스손(Barrun Godnisson)은 앤빌의 망치의 주인이지만, 나이든 장인은 이제 거의 대장간 일을 하지 않고, 대신 작업장을 다른 듀아딘들에게 임대하여 수익을 얻는다.
그를 직접 고용하려면, 공학팀 전체를 부르는 비용만큼의 금액이 필요할 정도로 그의 기술은 전설적이다.
때때로 인간 대장장이들이 이곳에서 일해보려 시도하지만, 듀아딘들은 그들을 경계하며 지켜본다.
대장간에 연결된 동굴 네트워크(Cave Networks)에는 수많은 물품과 저장고가 있으며, 전형적인 듀아딘답게 그 안에 정확히 무엇이 얼마나 있는지 아는 이는 아무도 없다.
앤빌의 망치는 앤빌가드의 해머크로프트(Hammercroft) 지구에 위치한 대장간 겸 무기 상점이다.
비록 아이언웰드 아스널이 도시의 공식 건축가이자 제작자이지만, 수많은 독립 듀아딘들이 실력을 시험해 보기 위해 경쟁적인 가격에 대장장이 일을 한다.
언덕 기슭에 파묻힌 형태로 자리잡은 앤빌의 망치는 항상 타오르는 화염의 빛으로 붉게 물들어 있으며, 불꽃이 튀고 망치질 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듀아딘들은 제멋대로 들락날락하지만, 망치와 모루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 물론 대가를 치르면.
바룬 고드니스손(Barrun Godnisson)은 앤빌의 망치의 주인이지만, 나이든 장인은 이제 거의 대장간 일을 하지 않고, 대신 작업장을 다른 듀아딘들에게 임대하여 수익을 얻는다.
그를 직접 고용하려면, 공학팀 전체를 부르는 비용만큼의 금액이 필요할 정도로 그의 기술은 전설적이다.
때때로 인간 대장장이들이 이곳에서 일해보려 시도하지만, 듀아딘들은 그들을 경계하며 지켜본다.
대장간에 연결된 동굴 네트워크(Cave Networks)에는 수많은 물품과 저장고가 있으며, 전형적인 듀아딘답게 그 안에 정확히 무엇이 얼마나 있는지 아는 이는 아무도 없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44:33
바룬 고드니스손(Barrun Godnisson)은 앤빌의 망치의 주인이지만, 나이든 장인은 이제 거의 대장간 일을 하지 않고, 대신 작업장을 다른 듀아딘들에게 임대하여 수익을 얻는다.
그를 직접 고용하려면, 공학팀 전체를 부르는 비용만큼의 금액이 필요할 정도로 그의 기술은 전설적이다.
와 은퇴했는데 공학팀 부르는 비용으로 고용할 정도면 얼마나 개쩌는 장인인걸까.
그를 직접 고용하려면, 공학팀 전체를 부르는 비용만큼의 금액이 필요할 정도로 그의 기술은 전설적이다.
와 은퇴했는데 공학팀 부르는 비용으로 고용할 정도면 얼마나 개쩌는 장인인걸까.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46:39
씨다씨.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46:58
듀아딘들은 제멋대로 들락날락하지만, 망치와 모루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 물론 대가를 치르면.
어 이거 단조배운 소바pc있으면(소바는 기본적으로 재능충이니까)
듀아딘덜 스고이하고 ㅎㄷㄷ하는거 볼 수 있나
어 이거 단조배운 소바pc있으면(소바는 기본적으로 재능충이니까)
듀아딘덜 스고이하고 ㅎㄷㄷ하는거 볼 수 있나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47:52
ㅋㅋㅋㅋㅋ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47:58
가능은 하겠죠. ㅋㅋ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51:09
듀아딘덜 스승님 모셔와, 외지인..거리는
흔한 클리셰
흔한 클리셰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3:53:15
ㅋㅋㅋㅋㅋ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4:28:29
무기고 (The Armoury)
앤빌가드에는 많은 용병, 괴물 사냥꾼, 보물 추적자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들은 모두 좋은 무기와 잘 만든 방어구를 필요로 한다.
무기고(The Armoury)는 디스포제스드 듀아딘, 그레키 고르니스손(Grekki Gornisson)이 운영하며, 각종 무기와 사냥용 장비를 판매한다.
그 이름이 단순하다고 생각하는 자도 있지만, 그레키 앞에서 그 말을 감히 꺼내는 이는 없다.
그는 죽을 때까지 복수를 품는 성격으로 유명한 듀아딘이며, 듀아딘들은 단순한 이름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무기고는 해머크로프트 지구의 듀아르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입구 위에는 대포 한 문이 올려져 있다.
러나 그 대포가 실제 작동 가능한지는 아무도 모른다.
누군가 물어보면, 그레키는 이렇게 으르렁거린다.
“머리를 쑤셔넣고 직접 확인해 보시지.”
앤빌가드에는 많은 용병, 괴물 사냥꾼, 보물 추적자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들은 모두 좋은 무기와 잘 만든 방어구를 필요로 한다.
무기고(The Armoury)는 디스포제스드 듀아딘, 그레키 고르니스손(Grekki Gornisson)이 운영하며, 각종 무기와 사냥용 장비를 판매한다.
그 이름이 단순하다고 생각하는 자도 있지만, 그레키 앞에서 그 말을 감히 꺼내는 이는 없다.
그는 죽을 때까지 복수를 품는 성격으로 유명한 듀아딘이며, 듀아딘들은 단순한 이름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무기고는 해머크로프트 지구의 듀아르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입구 위에는 대포 한 문이 올려져 있다.
러나 그 대포가 실제 작동 가능한지는 아무도 모른다.
누군가 물어보면, 그레키는 이렇게 으르렁거린다.
“머리를 쑤셔넣고 직접 확인해 보시지.”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4:40:10
디스포제스드는 아무래도 일반 드워프 NPC로 내려는 것 같음.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4:40:31
미겜 유닛으로는 기대하면 안되고,
일종의 시오지의 흔한 일반인 드워프 같은 애들로.
일종의 시오지의 흔한 일반인 드워프 같은 애들로.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4:42:46
좌초된 인어 여관 (The Beached Mermaid)
당신의 지친 발걸음이 블리크스케일 항구로 가는 길(Bleakscale Harbour Road)을 따라가다 보면, 결국 왁자지껄한 농담 소리와 신선한 빵 냄새가 풍기는 바람결에 이끌려, 좌초된 인어 여관(The Beached Mermaid)의 문 앞에 다다르게 될 것입니다.
이 여관은 중년 인간 부부 멜리와 칼라 뉴톤(Meli and Kala Newtorn)이 운영하며, 앤빌가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관 중 하나입니다.
매일 밤이면 수많은 손님들이 이 아담한 건물로 몰려들어, 따뜻한 대화와 막 구워낸 빵, 사방 세계에서 온 다채로운 공연, 그리고 저렴한 술을 곁들이며 하루의 피로를 씻어냅니다.
손님들은 시간당 한 드롭(drop)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커튼이 쳐진 작지만 아늑한 별실을 대여할 수 있으며, 이 공간은 상인들이 은밀한 회의를 하거나, 격을 차리는 손님들이 시끌벅적한 군중과 거리를 두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당신의 지친 발걸음이 블리크스케일 항구로 가는 길(Bleakscale Harbour Road)을 따라가다 보면, 결국 왁자지껄한 농담 소리와 신선한 빵 냄새가 풍기는 바람결에 이끌려, 좌초된 인어 여관(The Beached Mermaid)의 문 앞에 다다르게 될 것입니다.
이 여관은 중년 인간 부부 멜리와 칼라 뉴톤(Meli and Kala Newtorn)이 운영하며, 앤빌가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관 중 하나입니다.
매일 밤이면 수많은 손님들이 이 아담한 건물로 몰려들어, 따뜻한 대화와 막 구워낸 빵, 사방 세계에서 온 다채로운 공연, 그리고 저렴한 술을 곁들이며 하루의 피로를 씻어냅니다.
손님들은 시간당 한 드롭(drop)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커튼이 쳐진 작지만 아늑한 별실을 대여할 수 있으며, 이 공간은 상인들이 은밀한 회의를 하거나, 격을 차리는 손님들이 시끌벅적한 군중과 거리를 두기에 안성맞춤입니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4:44:01
평범하게 인기있는 좌초된 인어여관.
브라이트 스피어의 게이트 여관보다 시설이 훨씬 괜찮다는 것과
저렴한 가격으로 상인들이 은밀한 대화를 할 수 있는 별실 대여가 된다는게 눈에 띔.
브라이트 스피어의 게이트 여관보다 시설이 훨씬 괜찮다는 것과
저렴한 가격으로 상인들이 은밀한 대화를 할 수 있는 별실 대여가 된다는게 눈에 띔.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4:51:42
시간당 한 드롭(drop)
저렴한건가...
저렴한건가...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4:52:51
>>4593 비맨행. ㅋㅋ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4:53:40
>>4597 맥주가격 생각하면 좀 비싼거 같기도하고.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6:02:08
오늘 연재하던가요?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6:06:50
바람 속으로
말로 다할 수 없는 무언가가 당신을 이끌어 생경한 이들과 어지러운 거리로 가득한 ‘바람의 땅’을 탐험하게 합니다(《브라이트스피어 시티 가이드》 37페이지 참조). 이곳에서는 시간이 예측할 수 없이 흐르고, 마법이 기억의 가장자리를 요동칩니다. 마법을 연구하기에 이보다 더 완벽한 장소도 없겠지만, 되돌아나올 때 똑같은 사람이란 보장도 없습니다…
이 목표를 시작할 때, 아래 ‘바람을 받아들이기(Embrace the Winds)’ 표를 굴려 나온 결과를 적용하세요.
말로 다할 수 없는 무언가가 당신을 이끌어 생경한 이들과 어지러운 거리로 가득한 ‘바람의 땅’을 탐험하게 합니다(《브라이트스피어 시티 가이드》 37페이지 참조). 이곳에서는 시간이 예측할 수 없이 흐르고, 마법이 기억의 가장자리를 요동칩니다. 마법을 연구하기에 이보다 더 완벽한 장소도 없겠지만, 되돌아나올 때 똑같은 사람이란 보장도 없습니다…
이 목표를 시작할 때, 아래 ‘바람을 받아들이기(Embrace the Winds)’ 표를 굴려 나온 결과를 적용하세요.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6:07:02
바람을 받아들이기(EMBRACE THE WINDS)
1. 시간 도둑(Time Leech):
바람 속을 한 걸음 내디딘 순간, 구역질 나는 뒤틀림에 의식이 휩쓸립니다. 다음 휴식기가 끝날 때까지 바람 속의 기억은 사라지고, 거울을 보면 자신이 급격히 늙은 모습을 보고 충격에 빠집니다! 소울바운드, 스톰캐스트 등 나이를 먹지 않는 자라도 예외 없이 2d6 + 5년이 눈에 띄게 증가합니다. 옷은 해어지고 누더기가 되어 식별 불가능한 피로 얼룩져 있습니다.
2–3. 근본적 전환(Fundamental Shift):
일주일 동안 길 잃은 듯 방황합니다. 웅덩이 속 비친 얼굴이나 광택 있는 표면에 비친 모습이 미묘하게 바뀌는 것을 느끼며, 마치 다른 사람이 되어 가는 듯합니다. 任意 두 개의 능력치(Attribute)를 골라 서로 값을 교환, 任意 두 개의 기술(Skill)을 골라 훈련 레벨(Training)과 집중치(Focus)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하지 않더라도, 휴식기 종료 시 원래 모습은 기억나지 않고 완전히 달라져 있습니다. 《소울바운드》 32페이지 ‘세부사항 추가’ 표를 사용해 눈 모양, 눈 색, 머리 색, 키를 무작위로 결정하세요.
4–5. 바람의 비밀(Secrets on the Wind):
속삭이는 바람을 따라가면 마법 지식이 머릿속에 쏟아집니다. 일주일 동안 최대 세 차례에 걸쳐 주문 배우기(Learn Spell) 또는 주문 창조하기(Create Spell) 목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술 특성(Talent)이 없으면 DN 4:10 장기 검사를 시도하세요. 일주일 동안 세 번의 집중(Mind)〔감지(Awareness)〕장기 검사를 하여 성공 시 주문술 특성을 얻습니다. 특성 요구 조건은 무시하며, 얻는 주문은 아케인 볼트(Arcane Bolt), 미스틱 실드(Mystic Shield) 및 일반 주문(Common Spells) 중 하나뿐입니다. 마법 학문은 얻지 못하며, XP를 사용해 별도 학문을 배우지 않는 한 일반 주문만 배울 수 있습니다(《소울바운드》 90페이지 참고). 이 목표를 사용할 때마다 파멸도가 1 증가하며, 평생 목덜미를 스치는 차가운 바람이 느껴집니다.
6. 예언의 일기(Prophetic Diary):
누구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부패한 시체를 발견하고, 손에 쥔 낡은 일기장에서 열두 언어로 뒤죽박죽된 기록을 봅니다. 끔찍하게도 그 내용은 아직 일어나지 않은 당신의 미래 사건을 묘사합니다. 일기를 소지한 채 휴식을 할 때마다, 부상 회복 대신 일기를 탐독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다음 날 안에 치르는 단일 기술 검사에 ‘큰 유리(Greater Advantage)’를, 또는 근접 공격(Melee), 명중(Accuracy), 방어(Defence) 중 하나를 다음 휴식 전까지 한 단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휴식마다 일기를 읽은 뒤 1d6을 굴려 1이 나오면 마지막 장—당신의 무의미한 죽음이 담긴 끔찍한 묘사—을 읽게 되고, 일기는 무용지물이 됩니다. 이때부터 당신의 방어 등급은 ‘열악(Poor)’ 상태가 되며, 다음 전투 종료 시까지 올릴 수 없습니다. 피해와 위험이 항상 당신을 찾아내기 때문입니다.
1. 시간 도둑(Time Leech):
바람 속을 한 걸음 내디딘 순간, 구역질 나는 뒤틀림에 의식이 휩쓸립니다. 다음 휴식기가 끝날 때까지 바람 속의 기억은 사라지고, 거울을 보면 자신이 급격히 늙은 모습을 보고 충격에 빠집니다! 소울바운드, 스톰캐스트 등 나이를 먹지 않는 자라도 예외 없이 2d6 + 5년이 눈에 띄게 증가합니다. 옷은 해어지고 누더기가 되어 식별 불가능한 피로 얼룩져 있습니다.
2–3. 근본적 전환(Fundamental Shift):
일주일 동안 길 잃은 듯 방황합니다. 웅덩이 속 비친 얼굴이나 광택 있는 표면에 비친 모습이 미묘하게 바뀌는 것을 느끼며, 마치 다른 사람이 되어 가는 듯합니다. 任意 두 개의 능력치(Attribute)를 골라 서로 값을 교환, 任意 두 개의 기술(Skill)을 골라 훈련 레벨(Training)과 집중치(Focus)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하지 않더라도, 휴식기 종료 시 원래 모습은 기억나지 않고 완전히 달라져 있습니다. 《소울바운드》 32페이지 ‘세부사항 추가’ 표를 사용해 눈 모양, 눈 색, 머리 색, 키를 무작위로 결정하세요.
4–5. 바람의 비밀(Secrets on the Wind):
속삭이는 바람을 따라가면 마법 지식이 머릿속에 쏟아집니다. 일주일 동안 최대 세 차례에 걸쳐 주문 배우기(Learn Spell) 또는 주문 창조하기(Create Spell) 목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술 특성(Talent)이 없으면 DN 4:10 장기 검사를 시도하세요. 일주일 동안 세 번의 집중(Mind)〔감지(Awareness)〕장기 검사를 하여 성공 시 주문술 특성을 얻습니다. 특성 요구 조건은 무시하며, 얻는 주문은 아케인 볼트(Arcane Bolt), 미스틱 실드(Mystic Shield) 및 일반 주문(Common Spells) 중 하나뿐입니다. 마법 학문은 얻지 못하며, XP를 사용해 별도 학문을 배우지 않는 한 일반 주문만 배울 수 있습니다(《소울바운드》 90페이지 참고). 이 목표를 사용할 때마다 파멸도가 1 증가하며, 평생 목덜미를 스치는 차가운 바람이 느껴집니다.
6. 예언의 일기(Prophetic Diary):
누구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부패한 시체를 발견하고, 손에 쥔 낡은 일기장에서 열두 언어로 뒤죽박죽된 기록을 봅니다. 끔찍하게도 그 내용은 아직 일어나지 않은 당신의 미래 사건을 묘사합니다. 일기를 소지한 채 휴식을 할 때마다, 부상 회복 대신 일기를 탐독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다음 날 안에 치르는 단일 기술 검사에 ‘큰 유리(Greater Advantage)’를, 또는 근접 공격(Melee), 명중(Accuracy), 방어(Defence) 중 하나를 다음 휴식 전까지 한 단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휴식마다 일기를 읽은 뒤 1d6을 굴려 1이 나오면 마지막 장—당신의 무의미한 죽음이 담긴 끔찍한 묘사—을 읽게 되고, 일기는 무용지물이 됩니다. 이때부터 당신의 방어 등급은 ‘열악(Poor)’ 상태가 되며, 다음 전투 종료 시까지 올릴 수 없습니다. 피해와 위험이 항상 당신을 찾아내기 때문입니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6:07:42
젠취 매직 오염 지대 무섭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6:08:53
복구 불가인거임...?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6:09:24
몰루?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6:09:43
노화랑 외모변경은 좀 치명적인듯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6:09:55
마법 현상이니까 마법으로 복구 가능할 수도
계속 바뀐 채로 다니면 진행하기 불편하고
계속 바뀐 채로 다니면 진행하기 불편하고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6:10:31
특히 인간 소바면 골골앓는 나이가 될수가 있겠네 인자강이라 버텨도 말이지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6:11:00
카오스의 손길 (Touch of Chaos)
요구 조건: 주문술(어느 학문이든)
브라이트스피어 상층부에는 모탈 렐름 여덟 개를 상징하는 구체들이 천천히 공전하고 있습니다. 그 옆에, 카오스의 렐름을 나타내는 아홉 번째 구체는 산산조각 나 파괴된 채로 남아 있지요. 이 구체는 천상의 전사들이 도시를 탈환할 때 일부러 파괴한 것입니다.
당신은 이 수수께끼 같은 아홉 번째 구체에 매료되어 그 비밀을 밝히기로 결심합니다. 휴식 중에 경비의 눈을 피해 그 안으로 몰래 침투했으나, 당시의 기억은 거의 남아 있지 않고 일주일 동안 행방불명되었습니다. 마침내 당신은 변해 돌아왔고, 카오스의 기운에 물들어 어떤 방식으로든 더럽혀진 자신을 느낍니다.
이 목표를 완수하면, 다음 주문 중 하나를 배우게 됩니다. GM이 무작위로 주문을 선택합니다. 다음 휴식기 전까지, 이 주문을 당신이 아는 어떤 마법 학문 주문처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가로 파멸도가 1 증가하며, 다음 휴식기 전까지 파멸도가 2 밑으로 내려갈 수 없습니다.
다음 휴식기 때 이 목표를 다시 택할 수 있으며, 그렇게 하면 해당 주문을 영구적으로 습득합니다. 그러나 다시 파멸도가 1 증가하고, 이후로도 절대로 2 밑으로 내려갈 수 없습니다.
요구 조건: 주문술(어느 학문이든)
브라이트스피어 상층부에는 모탈 렐름 여덟 개를 상징하는 구체들이 천천히 공전하고 있습니다. 그 옆에, 카오스의 렐름을 나타내는 아홉 번째 구체는 산산조각 나 파괴된 채로 남아 있지요. 이 구체는 천상의 전사들이 도시를 탈환할 때 일부러 파괴한 것입니다.
당신은 이 수수께끼 같은 아홉 번째 구체에 매료되어 그 비밀을 밝히기로 결심합니다. 휴식 중에 경비의 눈을 피해 그 안으로 몰래 침투했으나, 당시의 기억은 거의 남아 있지 않고 일주일 동안 행방불명되었습니다. 마침내 당신은 변해 돌아왔고, 카오스의 기운에 물들어 어떤 방식으로든 더럽혀진 자신을 느낍니다.
이 목표를 완수하면, 다음 주문 중 하나를 배우게 됩니다. GM이 무작위로 주문을 선택합니다. 다음 휴식기 전까지, 이 주문을 당신이 아는 어떤 마법 학문 주문처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가로 파멸도가 1 증가하며, 다음 휴식기 전까지 파멸도가 2 밑으로 내려갈 수 없습니다.
다음 휴식기 때 이 목표를 다시 택할 수 있으며, 그렇게 하면 해당 주문을 영구적으로 습득합니다. 그러나 다시 파멸도가 1 증가하고, 이후로도 절대로 2 밑으로 내려갈 수 없습니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6:11:08
소바도 그냥 카오스 매직 배우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6:11:25
소바 특성상 카오스 파도 완전 타락은 불가능하겠지만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6:13:00
야수 둥지 (The Beasthive)
스커지 프라이버티어(Scourge Privateers)의 짐승 조련사들은 그들의 야수들을 보관하고 먹일 장소가 필요합니다.
그랜드 콘클레이브는 이러한 괴물들이 만약 탈출할 경우를 대비해, 최대한 '제1의식 광장(Square of the First Rite)'과 '퍼스트월 온 더 라인(Firstwall-on-the-Line)'에서 멀리 떨어진 단일 장소에 보관되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습니다.
그 결과 생긴 야수 둥지(Beasthive)는 낮고 육중한 석조 건물로, 아치 아래에 다양한 크기의 철창이 설치되어 있어 야수들이 서로 닿지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말을 위한 마구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말이 다른 동물들의 식사가 되지 않도록 멀찍이 떨어져 있습니다.
건물 위층에는 스커지 프라이버티어의 사무실이 있으며, 여러 개의 사다리로 접근 가능합니다. 이 사다리들은 야수가 탈출했을 경우 즉시 떼어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일부 앤빌가드 시민들은 이곳을 동물원처럼 여겨 구경하러 오기도 하며, 재빠른 수익을 놓치지 않는 스커지답게, 야수 구경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1인당 다섯 드롭의 입장료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오더 서펜티스(Order Serpentis)의 야수 조련에 도전해 보고 싶다면, 서펜티스 훈련 도전(Serpentis Training Endeavour)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피가 튀는 참극과 엘프들의 요란한 웃음으로 끝나지만, 드물게 성공을 거두는 자들도 있습니다.
서펜티스 조련 훈련 (Serpentis Training)
비스트하이브(Beasthive, 18페이지) 또는 헌터스 키프(Hunter’s Keep, 36페이지)에 위치한 오더 서펜티스(Order Serpentis)를 방문하면,
가장 다루기 까다롭고 말썽 많은 야수 중 하나를 길들여 소중한 동물 동료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야수를 길들이기 위해서는 확장 테스트(Extended Test)를 수행해야 합니다 (※《소울바운드(Soulbound)》 128페이지 참고).
영혼(Soul) + 야수 조련(Beast Handling)을 사용하여 야수와 유대를 맺을 수 있으며,
혹은 육체(Body) + 야수 조련(Beast Handling)으로 힘으로 제압할 수도 있습니다.
시험 난이도(DN)는 길들이려는 야수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DN 4:8 — 파이어스피터(Firespitter) (※235페이지 참조)
DN 4:10 — 드레이크스폰(Drakespawn) (※234페이지 참조)
훈련 절차
1주일 동안, 최대 3번의 테스트를 통해 야수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성공할 경우, 해당 야수 전용의 '충직한 동료(Loyal Companion)' 특성을 얻게 되며, 오더 서펜티스는 당신의 능력에 감탄하여 야수를 무료로 양도합니다.
실패할 경우, 야수는 당신을 주인으로 인정하지 않고 반항합니다.
또한, 테스트 중 성공 수를 3 이상 초과하여 실패한 경우, 야수가 탈출해 주변 지역에서 재산을 파괴하고 행인들을 부상시키며 난동을 부립니다.
이 경우, 오더 서펜티스는 200D의 배상금을 요구하고, 이후 그 어떤 야수에게도 접근을 금지합니다.
스커지 프라이버티어(Scourge Privateers)의 짐승 조련사들은 그들의 야수들을 보관하고 먹일 장소가 필요합니다.
그랜드 콘클레이브는 이러한 괴물들이 만약 탈출할 경우를 대비해, 최대한 '제1의식 광장(Square of the First Rite)'과 '퍼스트월 온 더 라인(Firstwall-on-the-Line)'에서 멀리 떨어진 단일 장소에 보관되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습니다.
그 결과 생긴 야수 둥지(Beasthive)는 낮고 육중한 석조 건물로, 아치 아래에 다양한 크기의 철창이 설치되어 있어 야수들이 서로 닿지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말을 위한 마구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말이 다른 동물들의 식사가 되지 않도록 멀찍이 떨어져 있습니다.
건물 위층에는 스커지 프라이버티어의 사무실이 있으며, 여러 개의 사다리로 접근 가능합니다. 이 사다리들은 야수가 탈출했을 경우 즉시 떼어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일부 앤빌가드 시민들은 이곳을 동물원처럼 여겨 구경하러 오기도 하며, 재빠른 수익을 놓치지 않는 스커지답게, 야수 구경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1인당 다섯 드롭의 입장료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오더 서펜티스(Order Serpentis)의 야수 조련에 도전해 보고 싶다면, 서펜티스 훈련 도전(Serpentis Training Endeavour)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피가 튀는 참극과 엘프들의 요란한 웃음으로 끝나지만, 드물게 성공을 거두는 자들도 있습니다.
서펜티스 조련 훈련 (Serpentis Training)
비스트하이브(Beasthive, 18페이지) 또는 헌터스 키프(Hunter’s Keep, 36페이지)에 위치한 오더 서펜티스(Order Serpentis)를 방문하면,
가장 다루기 까다롭고 말썽 많은 야수 중 하나를 길들여 소중한 동물 동료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야수를 길들이기 위해서는 확장 테스트(Extended Test)를 수행해야 합니다 (※《소울바운드(Soulbound)》 128페이지 참고).
영혼(Soul) + 야수 조련(Beast Handling)을 사용하여 야수와 유대를 맺을 수 있으며,
혹은 육체(Body) + 야수 조련(Beast Handling)으로 힘으로 제압할 수도 있습니다.
시험 난이도(DN)는 길들이려는 야수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DN 4:8 — 파이어스피터(Firespitter) (※235페이지 참조)
DN 4:10 — 드레이크스폰(Drakespawn) (※234페이지 참조)
훈련 절차
1주일 동안, 최대 3번의 테스트를 통해 야수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성공할 경우, 해당 야수 전용의 '충직한 동료(Loyal Companion)' 특성을 얻게 되며, 오더 서펜티스는 당신의 능력에 감탄하여 야수를 무료로 양도합니다.
실패할 경우, 야수는 당신을 주인으로 인정하지 않고 반항합니다.
또한, 테스트 중 성공 수를 3 이상 초과하여 실패한 경우, 야수가 탈출해 주변 지역에서 재산을 파괴하고 행인들을 부상시키며 난동을 부립니다.
이 경우, 오더 서펜티스는 200D의 배상금을 요구하고, 이후 그 어떤 야수에게도 접근을 금지합니다.
2025년 5월 9일 (금) 오후 06:13:11
근데 소바에서 미스트호븐도 무대로 활동하는 캠페인 나옴?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